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부처님오신날 2022 – [BTN특별생방송]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2022년 5월 8일 오전 10시 조계사 #봉축법요식“?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5,295회 및 좋아요 1,75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BTN특별생방송]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2022년 5월 8일 오전 10시 조계사 #봉축법요식 –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불기2566(2022)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이 5월 8일 (일) 오전 10시 서울 조계사를 비롯한 전국 사찰에서 일제히 봉행됩니다. 조계사에서 봉행되는 봉축법요식은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비롯해 사부대중 1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행될 예정입니다. 기획실장 법원스님의 사회로 관불 및 마정수기,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 축원, 총무원장 원행스님 봉축사, 종정예하 법어, 미래세대 발원문 등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불법홍포와 불교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불자들을 격려하는 ‘불자대상’ 시상식도 열립니다.
BTN불교TV는 봉축 법요식을 오전 9시 55분부터 TV뿐만 아니라 인터넷 모바일 앱과 유튜브로 생중계합니다.
불기2566년 부처님오신날 봉축 법요식 식순
– 도량결계
– 육법공양
– 명고/명종
– 개회
– 삼귀의례
– 반야심경
– 관불
– 마정수기
– 헌촉, 헌향, 헌다, 헌화
– 축원
– 불자대상 시상 (최민정, 함종한, 구자욱, 박대섭, 스롱피아비)
– 봉축사
– 축사
– 법어 (종정예하)
– 발원문 (이소원 학생)
– 봉축가
– 헌화
– 사홍서원
– 폐회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조계사
●BTN 유튜브를 후원해주세요.
https://btn.co.kr/youtube/cms.html (링크 누르고 가입 신청)
●BTN불교TV 유튜브 구독하기
https://bit.ly/3k5nt10 (링크 누르고 구독 버튼 클릭!)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부처님 오신 날 2023, 2024 과 2025 – PublicHolidays.co.kr
지난 년 ; 2022, 5월 8일, 일요일, 부처님 오신 날 ; 2021, 5월 19일, 수요일, 부처님 오신 날.
Source: publicholidays.co.kr
Date Published: 3/24/2022
View: 2515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초파일로도 부르며, 2017년까지 ‘석가 …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8일(일)은 부처의 탄생을 기념하는 ‘부처님 오신 날’이다. 한국의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음력 4월 8일이다.Source: www.lecturernews.com
Date Published: 5/6/2022
View: 1820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 있을까? – 금강일보
이에 2022년의 부처님 오신 날(5월 8일)은 일요일과 겹치지만 대체 공휴일이 겹치지 않게 됐다. 6월 1일에는 전국동시지방 선거가 예정돼 있어 평일 …
Source: www.ggilbo.com
Date Published: 1/13/2021
View: 6992
부처님오신날 – 나무위키:대문
2022년이 그런 케이스로 부처님오신날이 5월 8일 일요일, 크리스마스는 12월 25일 일요일이다. 여기에 추석 다음날과 한글날까지 대형마트 의무휴업에 …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8/27/2021
View: 9007
[2022 부처님오신날 메시지] 종정 – 법보신문
임인년 부처님오신날 우주법신불 위신력으로 국내국제 각 나라에 안녕과 평화를 기원 드리오니 지구촌 세상 사람들이여! 마음의 문을 열고 들어오십시오.
Source: www.beopbo.com
Date Published: 8/9/2021
View: 394
불기2565년 2022년 부처님 오신날 | 인터넷함양신문
불기2565년 2022년 부처님 오신날. 석가모니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 음력 4월 8일이며 불교의 연중 기념일 가운데 가장 큰 명절이다. 경론에는 2월 8일, …
Source: www.hynews.co.kr
Date Published: 10/21/2022
View: 115
2022년 신정·부처님 오신 날·성탄절, 대체공휴일 적용 안 된다
2022년 임인년 새해 첫날인 신정(1월 1일)과 부처님 오신 날(5월 8일), 성탄절(12월 25일)은 대체공휴일이 적용 안 됩니다.
Source: news.jtbc.co.kr
Date Published: 8/3/2021
View: 753
2022년 부처님 오신날 메시지 | 천주교 서울대교구 – 복음의 기쁨 …
작성일, 2022-04-29. 조회수, 110. 불기 256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진심어린 축하 인사를 드립니다. 눈부신 생명력의 새봄을 맞아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발견합니다 …
Source: aos.catholic.or.kr
Date Published: 11/23/2021
View: 108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BTN특별생방송]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2022년 5월 8일 오전 10시 조계사 #봉축법요식.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부처님오신날 2022
- Author: 한국불교 대표방송 BTN
- Views: 조회수 45,295회
- Likes: 좋아요 1,751개
- Date Published: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일: 2022. 5. 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S2SKvZ9vdBU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초파일로도 부르며, 2017년까지 ‘석가탄신일’로 불리던 법정공휴일”
[한국강사신문 한상형 기자] 오늘 8일(일)은 부처의 탄생을 기념하는 ‘부처님 오신 날’이다. 한국의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음력 4월 8일이다. 법정공휴일 중 설날과 추석과 함께 음력으로 셈하는 휴일로 2017년까지는 ‘석가탄신일’이라 불렀다. 2017년 10월 10일 국무회의에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서 ‘석가탄신일’을 ‘부처님 오신 날’로 변경하는 내용을 의결하여 2018년부터 ‘부처님오신날’로 공식명칭을 변경했다.불교의 연중행사 가운데 가장 큰 명절로서, 기념법회·연등놀이·관등놀이·방생·탑돌이 등 각종 기념행사가 열린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중국·일본·인도 등지에서도 연등놀이가 행해진다. 석가모니가 이 세상에 와서 중생들에게 광명을 준 날이라는 뜻이 크다.
‘부처님오신날’은 초파일(初八日)이라고도 한다. 부처는 BC 624년 4월 8일(음력) 해뜰 무렵 북인도 카필라 왕국(지금의 네팔 지방)의 왕 슈도다나와 마야 부인 사이에서 태어났다. 경(經)과 논(論)에 부처가 태어난 날을 2월 8일 또는 4월 8일로 적고 있으나, 자월(子月:지금의 음력 11월)을 정월로 치던 때의 4월 8일은 곧 인월(寅月:지금의 정월)을 정월로 치는 2월 8일이므로 원래는 음력 2월 8일이 맞다.
그러나 불교의 종주국인 인도 등지에서는 예로부터 음력 4월 8일을 부처의 탄일로 기념하여 왔고, 한국에서도 음력 4월 초파일을 탄신일로 보고 기념하며 1975년 1월 27일 대통령령으로 공휴일로 지정했다.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하여 각 사찰에서 거리에 등을 내달고 경내에 수많은 등을 밝히는 등공양 행사를 이어 온다. 1996년(불기 2540년)부터는 연등축제로 이름을 붙이고 동대문운동장에서 조계사에 이르는 제등행렬을 비롯하여 불교문화마당, 어울림마당(연등법회), 대동(회향)한마당 등 행사가 추가되어 종합적인 축제로 전환하였으며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한편 1956년 11월 네팔의 수도 카트만두에서 열린 제4차 세계불교대회에서 양력 5월 15일을 부처 탄신일로 결정하였다. 또 국제연합은 1998년 스리랑카에서 개최된 세계불교도회의의 안건이 받아들여 양력 5월 중 보름달이 뜬 날을 부처 탄신일로 정하여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 있을까?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 있을까?
석가탄신일이 한 발 앞으로 다가오며 2022년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공휴일은 관공서가 쉬는 날로 공휴일법에 따라 정한 4대 국경일, 1월 1일, 설과 추석 연휴, 부처님 오신 날, 어린이날, 현충일, 크리스마스, 공직선거일 등을 이르는 말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2022년 월력요항에 따르면 2022년에는 52일의 일요일과 15일의 공휴일(일요일과 겹치는 공휴일 4일 제외)을 더해 총 67일의 공휴일이 있다.
대체공휴일은 공휴일과 주말이 겹치면 주어지는 휴일이다. 2022년의 경우 대체 공휴일이 적용되는 날은 추석 연휴와 한글날 뿐이다.
이에 2022년의 부처님 오신 날(5월 8일)은 일요일과 겹치지만 대체 공휴일이 겹치지 않게 됐다.
6월 1일에는 전국동시지방 선거가 예정돼 있어 평일 공휴일이 생기며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추석 연휴이지만 9월 10일과 11일이 토요일과 일요일이라 월요일인 9월 12일이 대체 공휴일로 지정됐다. 또 한글날인 10월 9일이 일요일이라 바로 다음 월요일인 10월 10일이 대체 공휴일로 지정됐다.
한편 2022년 남은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은 △어린이날: 5월5일(목) △부처님 오신 날: 5월8일(일) △지방선거: 6월1일(수) △현충일: 6월6일(월) △광복절: 8월15일(월) △추석: 9월9일~11일 (금~일) △추석: 대체공휴일 9월12일(월) △개천절: 10월3일(월) △한글날: 10월9일(일) △한글날: 대체공휴일 10월10일(월) △크리스마스: 12월25일(일)이 됐다.
김나래 기자 [email protected]
—
2022년 부처님 오신 날, 대체공휴일 있을까?
[2022 부처님오신날 메시지] 종정
평화와 자비 넘치는 세상 서원
승가종 종정 습득 스님
오늘은 부처님께서 미망에 빠진 중생들의 눈을 밝게 해 주시기 위해 사바세계에 오신 날입니다.
석가모니부처님께서 인간의 모습으로 현신하신 것은 우리와 부처가 하나의 진리체임을 보이시기 위해서입니다.
우리는 오늘 부처님 오신 거룩한 날, 이날을 평화와 자비가 넘치는 세상을 위해 함께 서원하고 정진하는 날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원력으로 우리 모두 진실한 마음으로 자신의 불성을 일깨우고 중생의 어둠을 사르는 지혜와 자비의 마음으로 등을 밝혀, 갈등과 다툼을 그치게 하고 상생의 마음 길을 열어 인류 공영의 기틀을 다지는 날이 되길 바랍니다.
이 혼탁한 시대에 우리는 그러한 원력을 바탕으로 동체대비(同體大悲) 사상을 몸소 실현하고자 하신 부처님의 삶과 말씀을 되새겨 자신을 돌아보고, 세상을 밝혀 가시길 바랍니다.
평화‧치유‧나눔의 등을 밝힙시다
삼론종 종정 혜승 스님
生時靈瑞事 不可具言設(생시연서사 불가구언설)/ 天雨花散地 龍噴水浴身(천우화산지 용분수욕신)/ 生已蓮承足 四方各七步(생이연승족 사방각칠보)/ 兩手指天地 卽作獅子吼(양수지천지 즉작사자후)
태어나실 때 신령 상서로운 일은 말로 갖추어 말할 수 없으니/ 하늘에서 비 오듯 꽃을 땅에 뿌리고 용은 물을 뿜어 몸을 씻겼네/ 태어나시자 연꽃이 발을 받들어 사방으로 각각 일곱 발짝을 걷고/ 두 손으로 하늘 땅을 가리키며 곧 사자의 목청으로 외치시었네.
불기2566년 부처님오신날을 맞이합니다. 아기 부처님은 사방 일곱 발걸음을 걷고는 두 손으로 하늘과 땅을 가리키며 최초의 인간 존엄 선언을 하셨습니다.
부처님이 탄생하신 이 귀하고 귀한 날을 더욱 찬탄하기 위해 우리 마음에 꺼져가는 평화의 등, 평등의 등, 치유의 등, 나눔의 등을 비춰 모두가 부처님 되시는 회향의 자리를 만들어 갑시다.
부처로 새롭게 태어나길
(재)원효종 종정 고산 스님
오늘 부처님오신날은 동체대비의 마음으로 존재하는 모든 중생을 내 몸같이 수용하고, 더불어 그 아픔과 괴로움을 어루만져주고 나누면서 상생하는 삶을 실천하는 서원의 날이 되길 바랍니다. 이같은 서원과 정진으로 인류의 끊임없는 고통과 괴로운 삶을 외면하지 않고, 공동선을 추구해 나가는 것이 진정한 부처님 오신 뜻의 근원이고, 연기적 세계관의 실천이며, 올바른 마음가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부처님이 현신하신 인연으로 번뇌의 얽매임에서 벗어나는 깨달음의 등불을 밝혀, 모두가 부처로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혜‧원력‧정진의 등 밝히길
총화종 종정대행 혜각 스님
부처님께서 상생과 공존의 가르침을 펴셨음에도 화쟁과 상생을 도외시한 인류는 지금 대지진, 화산 폭발, 태풍 등 자연재해와 환경오염, 전쟁 등으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라도 어두운 마음을 밝히는 부처님의 본래불성과 자리이타의 등불을 밝혀야 합니다. 가족과 이웃, 나아가 일체중생 모두가 부처님의 본성을 간직한 고귀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는 지혜의 등불, 이웃과 사회를 위해 사랑과 봉사를 다짐하는 원력의 등불, 불퇴전의 용맹심으로 대자대비를 실천하기 위한 정진의 등불을 켜야 합니다.
오늘 자비의 등불을 밝히시길 바랍니다.
공존의 세상 열리도록 정진
해인종 종정 혜지 스님
‘감도 없고 옴도 없고 본래 고요해, 안에도 밖에도 중간에도 머물지 않네. 한 덩이 수정이여 티 하나 없어, 그 빛살 이 세상을 두루 덮었네.’ 번뇌의 티끌 한 오라기도 없는 본래 마음자리를 읊은 옛 선지식의 말씀입니다. 이처럼 내 마음자리는 마치 수정과 같이 맑음에도 우리는 늘 번뇌를 떨치지 못하고 티끌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부처님은 중생들의 마음속 번뇌를 지우고 맑은 본성을 이끌어 내 생명의 존귀함을 깨닫도록 가르침을 전하신 인류의 스승이십니다. 오늘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생명 존중의 말씀을 편 가르침을 따라 공존(共存)하는 세상이 열리도록 정진합시다.
칠보등 밝히고 소원 빌자
무량종 종정 혜안 스님
春風(춘풍)에 三毒(삼독)을 加味(가미)하니/ 處處(처처)에 火魔(화마)로다/ 心性(심성)이 極强(극강)하니 天下(천하)가 거칠도다/ 狂風(광풍)에 花無三日紅(화무삼일홍)이요/ 業火(업화)에 勢無三年過(세무삼년과)라/ 百年造林(백년조림)이 一朝灰(일조회)로다/ 黑虎(흑호)가 坐龍山(좌용산)하려니/ 龍虎相搏(용호상박)을 苦疾炳(고질병)에/ 百藥(백약)이 無效(무효)로다/ 오호라 處方(처방)은 있으되 藥材(약재)가 없구나/ 지리산 七星峯(칠성봉)에 七寶燈(칠보등) 밝히고/ 부처님오신날 소원이나 빌어보세.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마음 속 전쟁심을 다 버리자
삼보종 종정대행 법장 스님
임인년 부처님오신날 우주법신불 위신력으로 국내국제 각 나라에 안녕과 평화를 기원 드리오니 지구촌 세상 사람들이여! 마음의 문을 열고 들어오십시오. 일체유심(一切唯心)이며, 만법유심(萬法唯心)입니다.
마음밖에 무슨 법이 또 있겠습니까?
이 심령이 본래의 자리를 한 물건이라 합니다. 소소영영해서 모양을 그릴 수도 없고, 이름을 지을 수도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나를 알면 그대가 주인공입니다,
이 세상 평화위해 마음속 전쟁심을 모두 다 버리시고, 다음생 기다리지 마시고! 금생에 꼭 성불하십시오.
양보하고 화합하며 살아가야
(사)조동종 종정 보경 스님
석가모니부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의미는 중생들에게 스스로 생명의 존엄성을 자각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화합의 정신을 일깨워 주시기 위함입니다.
부처님께서는 차별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또 생노병사 앞에서 누구나 동일하며, 그로부터의 깨달음에 있어서도 모두에게 동일한 기회가 주어져 있음을 스스로 입증하고 가르침으로 남기셨습니다. 오늘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부처님이 전하신 화합과 희망의 가르침을 이어 우리 모두 용기와 희망을 갖고 서로 양보하고 화합하여 살아갑시다. 더불어 자연과도 대립을 떠나 공존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서원하는 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비심 위에 인류 행복 싹터
(재)법륜종 종정 정각 스님
오늘은 부처님오신날입니다. 인간은 저마다 만족할 만큼 부를 얻고자 원하고 있지만 만족의 척도는 물질에 있지 않고 우리 마음에 있음을 확신하고 만법의 원인이 되는 마음을 밝혀 만류를 감싸 안은 자비심 위에 인류의 행복이 싹터오게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하얀 연꽃 곱게 피는 이 땅 위에 부처님 진리를 심고 부처님 지혜의 광명을 심어 살기 좋은 이 나라 동녘의 새 아침에 여명의 새 빛이 밝게 빛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부처님오신날 우리 다 같이 자비의 등, 지혜의 등, 광명의 등을 높이 들어 어두운 사바 국토에 오색 연꽃 곱게 피어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갑시다.
마음속에 지혜의 등 밝혀야
정토종 종정 혜만 스님
우리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각자 발원을 하며 등을 밝히는 것은 부처님의 탄생과 깨달음, 그리고 그 가르침이 우리 인류에게 있어서 마치 칠흑처럼 어두운 밤에 길을 밝혀주는 등불과도 같기 때문입니다.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이 시대는 몹시도 험악하고 혼탁합니다. 우리들의 마음이 험악하고 혼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마음이 이처럼 된 것은 우리가 온갖 욕심을 일으키고 집착하여 마음의 근본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각자의 마음에 지혜의 등불을 밝혀 먼저 스스로의 마음을 안정시켜 부처님 가르침을 실현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육바라밀 실천이 부처의 삶
소림선종 종정 연화 스님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불자들이 부처님 가르침을 되새기고 봉축하는 까닭은 내 마음에 담겨있는 ‘부처의 성품’이 항상하기 때문입니다.
부처의 성품에 대한 믿음에는 두 가지가 있으니 첫째는 가르침을 들어서 일으키는 믿음이며 둘째는 스스로 이것을 생각해 일으키는 믿음입니다. 믿음이 금강처럼 확고하다면 우리는 그 믿음을 바탕으로 지혜를 실천해야 합니다. 일상에서 지혜의 믿음을 실천하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여섯 가지 바라밀입니다. 바라밀을 실천해 우리의 일상 그대로가 곧 부처의 삶과 다르지 않은 생활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자필멸 회자정리 알아야
대원불교조계종 종정 청봉 스님
성현과 옛 조사님들이
세상 넘칠만큼
좋은 말씀을 많이
해 놓았건만
어디 부처님 말씀이 모자라서
중생세계가 이 모양인가?
생자필멸(生者必滅)
회자정리(會者定離)
모든 생명은 반드시 태어나면
죽음이 있고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다는 무상함을
알아야 할 것이다.
[1631호 / 2022년 5월4일자 / 법보신문 ‘세상을 바꾸는 불교의 힘’]※ 이 기사를 응원해주세요 : 후원 ARS 060-707-1080, 한 통에 5000원
불기2565년 2022년 부처님 오신날
뉴스 > 문화향유 불기2565년 2022년 부처님 오신날 석가모니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 음력 4월 8일이며 불교의 연중 기념일 가운데 가장 큰 명절이다. 경론에는 2월 8일, 4월 8일의 설이 있으나, 중국·한국에서는 음력 4월 8일로 기념하여왔다.
인터넷함양신문 / [email protected] 입력 : 2022년 05월 08일 / [email protected]입력 : 2022년 05월 08일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밴드 밴드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블로그 불기2565년 2022년 부처님 오신날
석가모니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 음력 4월 8일이며 불교의 연중 기념일 가운데 가장 큰 명절이다. 경론에는 2월 8일, 4월 8일의 설이 있으나, 중국·한국에서는 음력 4월 8일로 기념하여왔다.
음력 4월 8일은 초파일이라고도 한다. 1975년 대통령령에 의해 석가탄신일로 지정된 이래, 불교계에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명칭을 ‘부처님 오신 날’로 바꿔줄 것을 요청해왔다. 이후 2017년 10월 국무회의에서 관공서를 통한 공휴일의 규정에서 기존의 석가탄신일을 부처님 오신 날로 변경하는 내용이 의결되어 지금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이날에 행해지는 연등놀이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고려 의종 때 백선연(白善淵)이 4월 8일에 점등했던 것이다. 당시 초파일 연등을 1번 밝혀 3일 낮과 밤 동안 등을 켜놓고 미륵보살회를 행했다고 한다. 연등을 만들 때 그 모양은 수박·거북·항아리 모양 등으로 매우 다양했다. 이렇게 만든 등은 등대(燈臺)를 세워 걸어놓거나 연등을 실은 배를 강에 띄워놓았다.
연등놀이는 일반 사람들이 연등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놀이는 일제강점기에 금지되었다가 8·15해방 후 제등놀이로 부활되었다.
방생은 다른 이가 잡은 물고기·새·짐승 등의 산 것을 사서 산이나 못에 놓아 살려주는 일을 말하고, 물놀이는 아이들이 등대 밑에 자리를 깔고 느티떡과 소금에 볶은 콩을 먹으며 등대에다 물을 담아놓은 다음 바가지를 엎어놓고 이를 두드리며 노는 놀이를 말한다.
이렇듯 많은 놀이가 성행했음은 초파일 행사가 불교신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민속놀이와 결합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입력 : 2022년 05월 08일 인터넷함양신문 / [email protected]입력 : 2022년 05월 08일 – Copyrights ⓒ인터넷함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2년 신정·부처님 오신 날·성탄절, 대체공휴일 적용 안 된다
2022년형 달력과 다이어리. 〈사진-연합뉴스〉
2022년 임인년 새해 첫날인 신정(1월 1일)과 부처님 오신 날(5월 8일), 성탄절(12월 25일)은 대체공휴일이 적용 안 됩니다.지난 8월 일부 개정된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대체공휴일 적용이 확대됐지만 신정과 성탄절 등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대체공휴일이 적용되는 날은 ‘국경일’인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과 설 연휴, 추석 연휴, 어린이날로 한정됩니다.2022년에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는 날은 일요일이 겹친 추석 연휴와 한글날입니다. 각각 다음 날인 9월 12일과 10월 10일에 대체공휴일이 적용됩니다.2022년 신정과 부처님 오신 날, 성탄절은 국경일이 아니기 때문에 대체공휴일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2022년에는 대통령 선거(3월 9일), 전국 동시 지방선거(6월 1일)가 예정돼 있어 해당 날짜에 임시공휴일이 발생합니다. 추석 연휴 및 한글날 대체공휴일 등을 포함한 공휴일은 19일입니다. 2022년 공휴일은 총 67일입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부처님오신날 2022
다음은 Bing에서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BTN특별생방송]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2022년 5월 8일 오전 10시 조계사 #봉축법요식
- 봉축법요식
- 조계사 봉축법요식
- 봉축법요식 불교
-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생방송
- 봉축법요식 생중계
- BTN
- 불교방송
YouTube에서 부처님오신날 2022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TN특별생방송]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법요식 : 2022년 5월 8일 오전 10시 조계사 #봉축법요식 | 부처님오신날 2022,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