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 [내몸의참견 EP.1] 생리를 안해요..무월경, 설마 임신?“?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건강채널 민트TV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56,044회 및 좋아요 39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아침 첫 소변을 통한 소변테스트기에서 비임신으로 확인된다면 안심하시고 1주일 정도 더 생리를 기다려 보시고 이후에도 생리를 할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면 난소 낭종이나 배란장애에 따른 다른 호르몬 불안정 상황은 없는지 생리가 늦어질만한 상황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내몸의참견 EP.1] 생리를 안해요..무월경, 설마 임신? –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내 몸에 대한 똑.똑.한 참견!
민트닥터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참견!
민트병원TV에서 야심차게 제작한 시리즈
#내몸의참견 👍
EP1. #무월경 #생리안하는이유
민트병원 부인과센터 김하정 원장님께서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참견해주셨답니다^-^
영상으로 함께 참견해주세요!
🌈민트병원 https://mintir.com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shamadeo
💙소통해요 https://www.facebook.com/MINTclinic
💜민트일상 https://www.instagram.com/mintclinic/
🎬영상으로 보는 의학꿀팁 https://tv.naver.com/minttv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알아보기(원인과 치료)
생리전 증상은 있으나 생리를 안하는 이유는 환경 변화 및 신체 변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피임약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
Source: oliviabbase.tistory.com
Date Published: 3/25/2022
View: 3955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이것 때문이었어? – 쿠카리치
대표적인 증상이 생리통과 비슷한 하복부 복통이며, 자궁의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생리를 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 시 자궁 근육 …
Source: kurukaka.tistory.com
Date Published: 4/24/2021
View: 7120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과 치료 방법 – 청영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 하거나 혹은 생리가 평소와 달리 늦어지는 경우는 생각보다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주기가 늦어지거나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이유 …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9/8/2022
View: 8129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생리 전 증상 임신 초기 …
생리 전 증상 임신 초기 증상 차이 ; 식욕 증가, 장운동 활발함 · 식욕 감소, 장운동 떨어짐, 변비, 설사 ; 여드름, 피지 증가 ·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
Source: wildchild.tistory.com
Date Published: 9/1/2022
View: 2027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은? – 김군의 건강정보
임신 계획했다면 불안감이 덜 하겠지만 임신을 원치 않는 입장에서는 걱정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아래 글에서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
Source: kimshealth.tistory.com
Date Published: 8/1/2021
View: 7855
임신도 아닌데 생리 예정일 지남 – 생리통 있는데 생리 안 하는 이유
보통 12~17세에 시작하는 생리는 여성의 자궁에서 임신이 안되는 경우 주기적으로 출혈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하며 평균 28일 간격으로 5일 정도 지속된다고 알려져 …
Source: smtmap.com
Date Published: 4/2/2022
View: 1205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 복통은 임신의 증거 …
d여기에서 복통은 임신의 증거?! 임신 극초기 증상 총정리 – [노노산부인과 ep9] –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10/5/2021
View: 3229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내몸의참견 EP.1] 생리를 안해요..무월경, 설마 임신?.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 Author: 건강채널 민트TV
- Views: 조회수 156,044회
- Likes: 좋아요 391개
- Date Published: 2019. 4. 1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iazexgp9jE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알아보기(원인과 치료)
반응형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알아보기(원인과 치료)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하는 이유는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흔한 증상입니다. 임신이나 스트레스, 체중 변화, 호르몬 변화, 건강 문제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생리를 안하는 이유
정상적인 생리는 여성의 자궁과 난소기능이 건강하다는 의미입니다.
21일~40일 이내 규칙적인 주기와 생리기간은 2~7일 기간, 생리기간 중에 중형 패드 15~25개 정도의 양, 덩어리가 없는 맑은 선홍색 생리가 정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월경은 연속 3회의 월경 주기 및 6개월 이상 생리를 안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물론 생리 예정일에서 1주일까지는 특별한 이유없이 늦어질 수 있지만, 6개월 이상 생리를 안 한다면 난임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2개월 이상 무월경이라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길 권장합니다.
생리를 안해요 임신
만약 생리 예상일에 증상은 있으나 생리를 안 한다면 가장 먼저 임신 가능성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여부 확인은 임신테스트기로 하면 되는데, 착상 후 10일은 지나야 검사가 가능합니다.
병원에서는 혈액검사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데, 관계 후 1주 지나야 하고 소변검사는 2주 지나야 확인됩니다.
초음파를 통한 임신 여부는 수정 후 3~4주는 지나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리를 안해요 신체 변화
생리전 증상은 있으나 생리를 안하는 이유는 환경 변화 및 신체 변화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체중 변화, 피임약 복용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주변 환경 변화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리를 안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체중감량이 불규칙한 생기의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에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생성되는데, 저체중에 체지방률이 낮은 여성이라면 여성호르몬 분비에 악영향을 끼치면서 생리 불규칙, 무월경, 불임 등 여러가지 문제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는 체지방률이 22~30%일 때 여성 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된다고 합니다.
체지방률이 30% 이상으로 비만이라면 부정출혈이 반복되거나 생리주기가 변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생리불순 치료를 위한 체중감량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했다면 갑작스러운 무월경이 오거나 생리불순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이 부족하면 생리불순, 난임, 질염, 질 건주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주의해야 함
생리를 안해요 건강 문제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생리가 한 달 이상 늦어지거나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에게 도움을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혹여나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불규칙한 생리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으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갑상선 질환, 고프로락틴혈증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은 생리 양이 달라지거나 무월경의 원인이 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혈중 호르몬 수치 검사와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진단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원인은 관상동맥 이상이나 당뇨, 고혈압, 자궁내막암, 유방암 등 다양한 이유로 나타나기에 가급적 정기 검사를 통해 살펴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다양한 호르몬과 대사 과정 이상으로 인하여 발병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은 생리 양이 줄어들고 후에는 생리를 안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치료를 하게 되면 다시 정상으로 생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치료는 약물, 방사성 요오드, 수술 등으로 진행합니다.
방사성 요오드와 수술은 갑상선 조직을 제거하는 치료방법이고, 약물치료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 약을 복용하는 방식입니다.
고프로락틴혈증
치료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다르나 일반적으로 약물치료를 합니다.
약물치료는 혈중 프로락틴 수치를 정상화하여 유즙분비를 줄이고, 성선기능을 회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환자가 임신을 희망하고, 종양 크기가 10mm 미만, 프로락틴 수치가 150ng/ml 이상이라면 약물치료를 권장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각하다면 외과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이것 때문이었어?
반응형
생리 전 증상은 나타나는데 생리를 안 해서 걱정이신가요? 이는 몸에 문제가 생겼음을 이야기하는 것인데요. 지금부터 생리를 하지 않는 이유 및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는 보통 7~10일 전부터 ‘생리전 증후군’이라 불리는 증상을 겪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곧 “생리를 하겠구나” 예측을 할 수 있는 것인데요. 이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식욕의 증가 또는 저하, 유방 통증, 하복부 통증, 수면장애, 정서불안, 성욕 증가 등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생리전 증후군을 겪었음에도 2주가 지나도록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이것은 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연 어떤 이유들이 있을까요?
① 배란통
상당수의 여성들이 생리 전 나타나는 통증과 배란통을 착각합니다. 이는 똑같이 하복부에 나타나며 통증의 정도도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배란통은 생리전 증후군과 달리 3일 이내로 시간이 길지 않고 좌측이나 우측 중 한 부분에만 통증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갈색 분비물이 나오거나 소량의 피가 묻어 나오기도 하고, 오심과 두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통증이 줄어들고 생리를 하게 됩니다.
② 냉적
냉적이란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몸에 찬 기운이 쌓이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이 생리통과 비슷한 하복부 복통이며, 자궁의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생리를 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 시 자궁 근육이 활발히 움직여야 하는데, 배의 찬 기운이 이를 방해함에 따라 혈액이 정체되기 때문입니다. 냉적은 가만히 두면 자궁근종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하면 불임의 우려도 있기에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③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생리를 방해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한데요. 실제로 스트레스가 심한 직장인이나 학생 등의 경우, 생리전 증후군은 나타나지만 생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이상 증상은 심리적인 영향이 크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마음의 안정을 찾으면 생리를 시작하게 됩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게 된다면 단순 생리 지연을 넘어서 생리불순, 무월경, 난임, 불임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신이 안정될 수 있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가 좀처럼 해소되지 않는다면 향후 자궁의 건강을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④ 생활의 변화
생리 역시 몸의 패턴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낮과 밤이 바뀐 생활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생리가 지연되거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활패턴이 원래대로 돌아온다면 정상적으로 생리를 하게 됩니다. 만약 정상 패턴을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무월경 증상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⑤ 체중 변화
체지방이 여성호르몬과 연관되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천천히 꾸준히 하는 다이어트는 상관없으나 갑작스럽게 체지방을 빼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생리를 늦추거나 무월경, 생리불순이 생기는 원인이 됩니다. 이럴 경우 적정 체중으로 돌아가면 다시 생리를 하게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궁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는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⑥ 약물
생리전 증후군은 있지만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혹시 약물을 먹고 있거나, 최근에 약물을 끊었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꽤 많은 약물에 호르몬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생리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섭취한 약물이 있다면 부작용 또는 주의사항에 생리 관련 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복용 중단 후 다음 생리까지 기다립니다. 만약 그래도 무월경 증상이 계속된다면 산부인과 검사가 필요합니다.
⑦ 질병
생리전 증후군을 겪으면서 생리를 안 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생활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그리 걱정할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혹 질병과 연관되어 전조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난소종양, 갑상선 항진증, 당뇨, 난소증후군 등이 이에 해당되며 생리 전 증상을 비슷하게 겪기 때문에 착각하기 쉽습니다.
해당 질병들은 생리전 증후군에서는 보이지 않는 부정출혈들이 있기 때문에 짐작할 수 있으나 단순히 이 증상만 가지고 질병을 의심할 수는 없습니다. 컨디션에 따라 부정출혈은 얼마든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무월경이 2개월 이상 지속된다면 반드시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필수입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고민에 대한 이유와 해결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자궁의 건강을 위해서는 산부인과를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생리 지연, 무월경 등은 생활방식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라이프스타일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습니다.
반응형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과 치료 방법
728×170
생리전 증상 있지만, 생리 안하는 이유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 하거나 혹은 생리가 평소와 달리 늦어지는 경우는 생각보다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생리주기가 늦어지거나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이유는 임신부터 나이, 스트레스, 체중, 호르몬 피임약의 변화, 갑자기 생긴 건강 문제까지 여러 사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늦어지는-이유
생리 안하는 이유 ① 임신
생리를 할 때가 됐는데도 평소와 달리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가장 먼저 임신 여부 확인이 우선입니다. 임신테스트기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착상 후 1~2주는 지나야 합니다. 혈액검사를 통해서는 관계 후 1주 후부터, 소변검사를 통한 임신 확인은 관계 후 2~3주 후부터 보통 가능합니다.
임신 확인을 위해 가장 좋은 시기는 생리 예정일 일주일 후입니다. 초음파를 통한 임신의 진단은 수정 후 2~3주에 보이는 임신낭을 통해서 하게 됩니다. 수정 후 3~4주는 되어야 초음파를 통해서 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리 안하는 이유 ② 변화
생리 시기가 됐음에도 생리를 안 하는 이유는 갑작스러운 환경 및 신체 변화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변화는 나이부터 스트레스, 체중, 신체 질량 지수 변화, 호르몬 피임약의 변화, 환경 변화 등 여러 요인이 단적으로 혹은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다이어트는 생리에 이상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여성호르몬은 지방에서 만들어지는데, 체지방량이 적은 저체중인 사람일수록 여성호르몬이 정상인에 비해 덜 분비되고 호르몬 균형이 심하게 깨져 생리불순, 무월경, 불임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리 안하는 이유 ③ 건강 이상
평소 생리 예정일보다 한 달 이상 생리가 없거나 늦어지는 경우 산부인과를 내원해 정밀진단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가 자궁이나 난소 또는 다른 부위 질병으로 인해 야기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갑상선 질환, 고프로락틴혈증 등은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 양이 달라지는 등 생리불순 원인 3가지로 꼽힌다.
병원-검진-필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혈중 호르몬 수치 검사와 초음파, 병력과 검진 등을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비만으로 인한 증상 발현은 체중감량을 하면 자연치유가 될 수 있으며, 이외 배란 유도로 불임치료, 수술로써 난소 부분을 절제하거나 전기소작술로 치유하기도 하며, 호르몬 제제를 투여하기도 합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관상동맥 질환이나 당뇨병, 고혈압, 자궁내막암, 유방암 등 여러 가지 질병이 잘 발생하기 때문에 매년 1~2회 정도 정기적으로 관찰하면서 질병 발병 여부를 감시해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여러 가지 성호르몬과 그 대사 과정에 변화를 초래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앓으면 생리가 차츰 줄어들고 결국 무월경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병이 치료되면 다시 돌아옵니다.
갑상선기능항진증은 약물치료와 방사성 요오드 치료, 수술치료 등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방사성 요오드 투여나 수술치료는 갑상선 조직을 제거, 파괴하는 치료 방법이고, 약물치료는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이나 분비 작용을 조절하는 항갑상선제를 복용하는 치료입니다.
고프로락틴혈증의 치료 목표는 혈중 프로락틴 수치를 정상화하여 유즙분비를 없애고 성선기능을 회복, 골 밀도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원인에 따라 달라지지만, 보통 주된 치료 방법은 약물치료입니다.
약 75%의 환자들이 약물치료로 정상으로 회복됩니다. 특히 환자가 임신을 원하고, 종양의 크기가 1 cm 미만으로 작고, 프로락틴 수치가 150 ng/mL 이상인 경우에는 일차적으로 약물치료를 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 치료를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생리-불순-일으키는-질병
그리드형
생리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생리 전 증상 임신 초기 증상 차이.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 해요. 그럼 임신 초기 증상을 의심해보세요. 생리 전 증상 임신 초기 증상 차이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생리 전 증상과 임신 초기 증상은 비슷하면서 확실한 차이점이 있어요. 뭔가 애매하다 싶을 때는 절대로 약을 먹지 마세요.
반응형
생리 전 증상 임신 초기 증상 차이
생리 전 증상이 사람마다 다른 것처럼 임신 초기 증상 역시도 사람마다 매우 달라요. 수정이 된 뒤에도 몇 달 동안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수정한 지 4주가 지나자마자 증상을 느끼는 예민한 분들도 있죠. 보통 임신 초기 증상은 배란일로부터 5주가 지난 뒤부터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신 초기 증상은 생리 전 증상과 어떻게 다를까요?
임신
1. 소화불량
소화불량은 생리 전 증상과 임신 초기 증상을 구별할 수 있는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보통 생리 때가 되면 입맛이 돌고 식욕이 증가하며 소화 기능 역시도 매우 활발해서 잘 체하지도 않게 되죠. 하지만 임신 초기의 경우 입맛이 없고, 먹은 것도 잘 소화가 되지 않아 항상 더부룩하고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것은 호르몬의 변화 때문에 장운동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통 설사나 변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생리 전 증상
식욕 증가, 장운동 활발함
식욕 증가, 장운동 활발함 임신 초기 증상
식욕 감소, 장운동 떨어짐, 변비, 설사
반응형
2. 피부 변화
보통 생리 때가 되면 증가된 식욕 때문에 많은 음식을 먹어 여드름이 나거나 얼굴에 피지가 많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라면 이와 반대로 얼굴이 푸석푸석해지고 거칠며 아파 보이고 심할 경우 각질까지 올라오게 돼요. 이것은 식욕이 감소하고 장운동이 떨어져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현상입니다.
생리 전 증상
여드름, 피지 증가
여드름, 피지 증가 임신 초기 증상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거칠어짐
3. 착상혈
생리를 시작하기 전에 약간 소량의 혈이 나올 때가 있어요. 이때에는 맑고 선홍색의 혈이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 라면 생리가 끝날 때쯤에 나오는 것 같은 검붉은색이나 갈색의 혈이 나오게 됩니다. 이것은 수정된 난자가 착상하면서 발생하는 착상혈로 팬티에 묻을 정도의 소량이 배출되게 됩니다. 사람에 따라 여러 번 나올 수도 있고, 다량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
맑은 붉은색의 혈
맑은 붉은색의 혈 임신 초기 증상
검붉은색, 갈색의 혈
4. 가슴의 팽만감
생리 때가 되어도 가슴이 팽만해지고 예민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라면 이 증상이 더욱 도드라지는 특징이 있어요. 평소 생리할 때보다 더욱 팽만해지고 예민해지며 심할 경우 속옷을 입는 것 자체가 불편하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가슴 쪽 살이 예민한 사람은 임신 초기부터 가슴에 튼살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
가슴의 팽만해지고 예민해짐
가슴의 팽만해지고 예민해짐 임신 초기 증상
가슴의 팽만감과 예민한 정도가 훨씬 증가함
반응형
5. 아랫배 통증
임신 초기에 발생하는 아랫배 통증은 대체적으로 생리 전 증후군과 비슷하지만 묵직한 느낌이 든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생리는 자궁이 무너지는 것이지만 임신은 자궁이 더욱 커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물론 생리할 때에도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지만 약간 다른 묵직한 느낌이라서 아랫배 통증을 느끼면 ‘임신이 아닐까?’라고 의심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가장 큰 자이점은 바로 ‘소변’입니다. 임신을 할 경우 자궁이 커지면서 방광을 누르기 때문에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아랫배 통증과 함께 소변을 자주 보게 된다면 자궁이 커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생리 전 증상
찌르고 당기고 묵직한 느낌
찌르고 당기고 묵직한 느낌 임신 초기 증상
약간은 다른 찌르고 당기고 묵직한 느낌. 자즌 소변
6. 감정 기복
감정 기복은 생리 전에도 발생하기 때문에 약간 구별하기 힘든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런 감정 기복 후에 바로 생리는 하는 것과는 다르게 임신을 할 경우 울컥하거나 우울해지는 등의 감정 기복이 일주일 이상 오래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정 기복이 있는데 며칠 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 초기 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생리 전 증상
감정 기복 며칠 후 생리 시작함
감정 기복 며칠 후 생리 시작함 임신 초기 증상
감정 기복이 지속되지만 생리하지 않음
7. 감기몸살
여성은 배란기가 되면 아이를 지키기 위해 기초체온이 약간 상승하게 됩니다. 이때 수정이 되지 않는다면 다시 원래 체온으로 돌아오지만 임신을 하게 되면 높아진 기초체온을 유지하기 때문에 이를 감기가 걸린 것으로 오해할 수가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는 약 37.2~37.6도의 체온을 유지하며 오한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
배란기 때 높아진 기초체온이 다시 낮아짐
배란기 때 높아진 기초체온이 다시 낮아짐 임신 초기 증상
배란기 때 높아진 기초체온이 낮아지지 않고 유지됨.
반응형
정리
생리 전 증상과 임신 초기 증상은 여러 차이점이 있지만 아주 예민하지 않은 경우 이것을 알아차리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아주 사소한 차이이기 때문에 컨디션의 영향일 확률도 높죠. 그러니 뭔가 몸에서 변화가 느껴진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인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기를 바랍니다. 관계를 한 지 10~14일이 지나면 임신 여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보다 훨씬 빠르게 임신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은?
생리를 해야 할 시기에 생리를 안 한다면 임신인지 걱정되실 겁니다. 임신 계획했다면 불안감이 덜 하겠지만 임신을 원치 않는 입장에서는 걱정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아래 글에서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 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은?
생리를 안한다면 성관계를 맺을 때 피임을 제대로 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임을 제대로 했다면 임신 확률은 거의 없으며 가임기 때 피임을 안 했다면 임신 확률은 20~30%가 됩니다.
여성분들의 생리주기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생활 패턴에 따라 틀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의 생리주기는 21~35일이며 예정일을 휠씬 지나서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경우에 조기폐경 즉 무월경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질병에 의해 배란주기가 계속 안 맞는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치했다가는 증상이 더 악화되어 난임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 확인방법
간단하게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오류 반응이 나타나 한 줄이 뜰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침 첫 소변으로 2일에 걸쳐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피검사를 산부인과에서 해보면 됩니다. 피검사는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관계 후 대략 11일이 지나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하는 원인과 임신 여부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궁금증을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임신도 아닌데 생리 예정일 지남 – 생리통 있는데 생리 안 하는 이유
보통 12~17세에 시작하는 생리는 여성의 자궁에서 임신이 안되는 경우 주기적으로 출혈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하며 평균 28일 간격으로 5일 정도 지속된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평균적인 기간이기 때문에 2~3주 만에 생리를 하거나 한 달이 지나서 하는 경우도 있으며 길면 10일 가까이 생리를 하는 일도 있을 정도로 사람에 따라서 편차가 두드러진다.
일반적으로 임신, 수유 기간을 제외하고 계속하기 때문에 예정일이 지나거나 통증은 있는데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불안한 기분이 드는데 무슨 이유 때문에 생리불순이 생기는 것일까?
정상적인 월경
생리 주기 : 평균 28일(±7)
생리 기간 : 8일에서 7일 수준
생리양 : 20ml ~ 80ml 정도
생리 색깔 : 밝고 붉어야 좋다.
가끔 작게 덩어리진 어혈 배출
1. 원인
생리 안하는 이유
월경을 오랜 시간 안 하는 경우 좋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리 주기가 늦어지는 이유는 우리의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뜻이기 때문에 평소 생활습관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평소 한 달에 25일 주기를 거치던 사람이 다음 달에는 30일에 생리를 해도 정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7~8일 이상 늦으면 문제가 있다고 해석이 가능하다.
1) 임신
처음으로 의심해야 하는 원인으로 임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계를 가졌다면 2주일 뒤에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고 임신이 되자마자 초기 유산한 경우에도 생리가 늦어질 수 있다.
2) 나이
나이가 어린 경우 몸이 덜 성숙했기 때문에 기간의 편차가 심할 수 있고 폐경기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면서 나중에는 월경이 없어지기 때문에 늦게, 혹은 빨리 시작된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하수체에서 생식호르몬의 분비를 억제시키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에 난소에 영향을 주면서 배란을 늦추고 생리주기를 늦어지게 만든다.
4) 체중
신체 지방 비율이 낮거나 저체중, 혹은 비만인 분들은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월경이 멈출 수 있으며 채식만 하면 영양 불균형으로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져 월경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5) 운동
적당한 운동은 좋지만 단기간 과도하게 운동을 하면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지기 때문에 시합마다 체중 감량을 해야 하는 운동선수는 생리를 하지 않는 무월경이 많이 발생하는 편이다.
6) 시차
일상생활을 하면서 밤낮의 패턴이 바뀌거나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면서 시차가 달라지면 호르몬의 변화로 생리불순이 생기는데 생활 패턴이 불규칙한 승무원 같은 직업의 비율이 높다.
7) 질병
감기와 장염 같은 가벼운 질환부터 시작해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 자궁근종(유섬유종), 갑상선 질환, 뇌하수체 이상과 같은 종양이나 호르몬 분비의 이상으로 생리불순이 생길 수 있음
8) 약물
중요한 스케줄이 있거나 수영장 같은 곳에 놀러 가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고 생리주기를 바꾸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약물로 인한 새로운 설정으로 생리주기가 크게 변할 수 있다.
2. 무월경
1) 원발성 무월경
만 14세 이후에도 이차성징이 발생하지 않거나 이차성징은 보이지만 16세 이후에 한 번도 월경을 겪지 않은 경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2) 속발성 무월경
3개월 이상 월경을 하지 않은 상황으로 임신, 무배란증,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 결핍, 시상하부-뇌하수체 장애, 유출관 장애 등과 같은 원인으로 대부분 호르몬에 의해서 발생한다.
무월경 증상이 있어도 원인에 따라서 임신이 가능하지만 월경혈이 체내에 축척돼서 통증이 생기거나 자궁내막증, 암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3. 치료
나이가 젊은 사람들은 균형 잡힌 식사, 정상 체중 유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대부분 월경 주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오지만 일을 하거나 아이를 돌보면서 현실적으로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일을 하면서 아이를 키우는 워킹맘의 경우 제대로 피로를 풀지 못하고 육아 스트레스로 인해서 생리가 늦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건강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본인이 3개월이 넘게 생리를 하지 않거나 주기가 35일 수준이라면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이니 다른 질병에 의한 현상이 아닌지 확인하기 위해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길 바란다.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 복통은 임신의 증거?! 임신 극초기 증상 총정리😎 – [노노산부인과 Ep9] 모든 답변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키워드에 대한 정보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다음은 Bing에서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내몸의참견 EP.1] 생리를 안해요..무월경, 설마 임신?
- 무월경
- 생리안하는이유
- 생리아닌데 피
- 생리불순
- 생리불규칙
- 임신
- 무월경 임신
- 관계 후 생리 안하는 이유
- 생리
- 생리 임신
- 생리 임신 증상
- 임신 증상
- 임신 초기증상
- 생리 안해요
- 생리를 안해요
- 생리 하는법
- 생리 빨리하는법
- 낙태
- 낙태법
- 낙태법개정
- 산부인과 임신
- 산부인과 무월경
- 산부인과 의사
- 생리 스트레스
- 생리과다
- 부정출혈
- 자궁질환
- 자궁
- 생리 자궁
- 다낭성 난소 증후군
- 갑자기 생리를 안해요
- 갑자기 생리 안하는 이유
- 난소 혹
- 난소 혹 생리
- 생리 혹
- 임신 무월경
- 피임
- 성관계
- 피임 생리
- 생리 피임
- 성관계 피임
- 성관계 임신
- 성관계 무월경
- 내몸의참견
- 민트병원TV 내몸의참견
- 민트병원
- 민트병원 내몸의참견
- 패러디
- 연애의참견
YouTube에서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몸의참견 EP.1] 생리를 안해요..무월경, 설마 임신? | 생리 전 증상 은 있는데 생리 를 안해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