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 데코 스타일 |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23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아르 데코 스타일 –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공룡 실내건축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58회 및 좋아요 2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아르데코 디자인과 건축에 대해서 짧게 정리해 봤습니다.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아르 데코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제2차 세계대전 종전까지, 1930년대부터 1940년대에 걸쳐 세계 디자인계에 영향을 주었다. 기존의 전통적 수공예양식과 기계시대의 대량생산방식을 절충한 스타일인 아르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2/14/2022

View: 5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아르 데코 스타일

  • Author: 공룡 실내건축
  • Views: 조회수 1,658회
  • Likes: 좋아요 25개
  • Date Published: 2020. 5. 2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s3HYI5ryic

[아르데코스타일 1] 아르데코란?

아르데코 스타일은 1900~1930년,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사이에서 아주 잠깐 존재했다. 그런데 이 짧은 순간 속에 모든 현대적인 양식의 시초가 있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 수공예 시대에서 산업화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등장한 이 사조는 뉴욕 크라이슬러 빌딩과 같은 건축에서부터 비롯되어 가구, 생활 소품, 패션 전반에 걸쳐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다. 장식미와 기능성, 화려함과 단순함이 공존하는 이 매혹의 스타일은 올해 초반부터 파리를 중심으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오리지널 아르데코 가구가 파리 현지 갤러리와 옥션을 통해 고가에 거래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벌써 몇몇 트렌드 세터들은 그 매력에 빠져 있는 상태다. 고급스럽지만 기계적이고, 화려하지만 모던한, 이 실험적인 스타일에서 새로운 인테리어에 대한 갈증을 풀어본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르 데코(프랑스어: Art Déco)는 시각예술 디자인양식으로 제1차 세계대전 이후 프랑스에서 출현했다. 제2차 세계대전 종전까지, 1930년대부터 1940년대에 걸쳐 세계 디자인계에 영향을 주었다. 기존의 전통적 수공예양식과 기계시대의 대량생산방식을 절충한 스타일인 아르 데코는, 주로 풍부한 색감과 두터운 기하학적 문양, 그리고 호화로운 장식성으로 대표된다.

아르 데코는 산업화가 가속화되어 산업문화 전반이 변화하던 시대에 나타났다. 아르 데코는 (대량생산을 위한)신기술을 포용하였고, 이 점이 아르 데코의 시초라 여겨지는 아르 누보(Art Nouveau,자연적인 모티프 중시)와 구분되는 점이다. 역사학자 베비스 힐리어(Bevis Hillier)는 아르데코를 “비대칭보다는 대칭을, 곡선보다는 직선을 지향한다. 기계,신물질, 그리고 대량생산 수요에 적합한 현대양식”이라고 정의했다.

아르 데코의 전성기는 고급스러움(luxury),매혹적(glamour),풍부함(exuberance),그리고 신기술 발달과의 병행으로 대표된다.

아르데코 인테리어 스타일 알아보기

아르 데코 스타일로 장식 한다는 것은 1920년대와 1930년대에 미국과 유럽에서 유행했던 시대를 포용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그 이전의 더 미니멀하고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아르누보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아르누보와 마찬가지로 아르 데코는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패션 및 자동차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장식 예술의 모든 영역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모던함과 기계를 강조함과 동시에 우아함과 기능성을 동시에 고려하였습니다. 아르데코는 20년대의 포효, 30년대의 공황, 40년대를 집어삼킨 세계적인 갈등을 겪으면서도 살아 남았습니다. 마침내 50년대에 인기를 끌지 못하고 미드센추리 모던 스타일 의 유선형 룩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르 데코는 이제 시대적 작품과 이 상징적인 스타일의 복제품으로 부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생활 공간에 약간의 아르데코 감각을 더하고 싶다면 오늘 기사에 주목하세요.

아르데코(Art Deco)란 무엇인가?

ART DECO in New York City

아르데코(ART DECO)에 관해 궁금한 것들

렉싱턴 애브뉴 GE빌딩의 꼭대기. 고대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모티프와 지그재그 기하학적 패턴이 혼합된 양식.

# 아르데코란?

1920-30년대 유행했던 디자인과 인테리어 양식. 1925년 파리의 장식미술 및 산업미술 국제 박람회(Exposition Internationale des Arts Décoratifs et Industriels Modernes)에서 따온 용어로 날렵한 형태, 단순화한 선, 지그재그, 직각, 원 등 기하학적 문양, 대담한 컬러 등 기계시대 재질과 공예 모티프 장식을 절충한 양식이 특징이다.

# 아르데코 시대

1920년대 중반 파리 박람회부터 제 2차 세계대전 직전까지 미술, 건축양식, 및 가구와 장신구에서 유행됐다.

크라이슬러빌딩 로비

# 아르데코 모티프

아르데코는 기계문명을 고수하면서도 고대문명에 경배를 표했다. 이집트에서 아즈텍, 마야 문명, 아메리칸인디언, 심지어는 러시아 발레 등 이국적인 색채와 디자인. 또한, 누드 여인상•동물•잎사귀•태양광선 등 자연 회귀의 문양들을 차용했다.

1 Wall Street의 로비 인테리어

# 아르데코의 영향

큐비즘의 기하학적 패턴, 구조주의의 기계적인 형태, 미래파, 아르누보 등.

# 아르데코의 재질

이전에 사용되지 않던 플라스틱, 콘크리트, 테라코타,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스틸, 스테인드글래스, 크롬 등.

# 아르데코와 아르누보

아르누보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연한 곡선이 특징이라면, 아르데코는 테크놀로지를 수용한 기하학적 문양과 대칭 구조가 돋보인다.

필름센터 로비

# 아르데코 건축양식

건물 전면, 탑, 지붕, 문, 로비, 엘리베이터, 천정, 조명, 창문, 벽, 바닥, 조각과 벽화 등으로 장식.

-지붕: 난간이 있는 지붕에 첨탑이나 코너와 입구를 강조한 디자인

-창문: 직각이나 원형, 장식적인 유리 블럭,

-입구: 벽기둥에 화려한 장식

# 뉴욕 아르데코 건물

아르데코 최초의 빌딩은 1925년 페로 브랜트와 하워드 그린리가 세운 체니빌딩(Cheney Building, 34스트릿@매디슨애브뉴), 마지막 빌딩은 1940년 크리스&크로스가 설계한 티파니 빌딩(57스트릿@5애브뉴).

아르데코 양식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1931)과 크라이슬러 빌딩(1930)

*오픈하우스 뉴욕 2017 가이드

*뉴욕은 아르데코의 메트로폴리스

*센트럴파크 웨스트 아르데코, 보자르 빌딩

*라디오시티뮤직홀 아르데코 투어

*타임스퀘어 아르데코 빌딩: 필름센터 & 맥그로힐

*록펠러센터 아르데코 모티프 찾기

*오픈 하우스 뉴욕 투어 <2> 로어맨해튼의 아르데코 빌딩

공감되는 세계의 호텔들 – 아르데코 스타일

디자인뭉크 변주용 이사

각 나라는 저마다의 전통적인 인테리어 스타일이 있다. 보통 지역적 특수 상황이나 환경적 요인에 따라 각 환경에 맞는 감각적 디자인으로 탄생한다. 또 이러한 스타일들은 주변 국가나 넓게는 대륙까지 적잖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중 1900~1930년경, 짧은 시간 내 등장했음에도 현대적 양식의 시초까지 된 아르데코 스타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아르데코 건축과 실내장식

1925년 양식이라 불리는 아르데코(Art Deco) 스타일은 1900~1930년 제1차 세계대전과 제2차 세계대전 사이 급진적인 과학의 발전과 사회 전반에 걸쳐 물질적으로나 이성적으로 풍요로운 시대에 잠깐 존재했지만 현대적인 양식의 사조라 여겨진다. 당시 수공예 시대에서 산업화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건축양식과 가구, 생활소품, 패션 전반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주었다. 아르데코는 모던한 직선미와 유선형의 매끄러운 선의 특성을 표현하고 있다.

아르데코 스타일의 특성

아르데코의 디자이너들은 모던함을 추구하되 고전시대의 정밀함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19세기 말 아르누보 스타일의 호화로운 특성을 이어받으면서도 산업화 시대의 대량 생산에 힘입어 진화된 스타일이다. 불규칙한 곡선 대신 규칙적인 직선과 원형을 사용하여 대칭적 디자인을 이룬 절충주의적 양식이다. 절충된 기하학적 무늬의 패턴은 천정과 벽면, 바닥에 어우러져 모던하면서도 풍요로운 시대의 호화로움을 보여주고 있다.

시대를 표현한 아르데코

여성의 노동을 필요로 한 산업화가 여성들의 지위를 향상시키고 경제적으로 독립하여 자연스럽게 개방적인 분위기가 생기면서 여성들의 요구가 반영되었다. 원색의 색체에 인테리어 직물과 벽지 디자인이 산업의 발달로 합성염료의 대중화를 이룰 수 있게 되었고 고급스럽고 화려한 문양들과 아르누보 스타일의 환한 파스텔 색조를 넘어 원색과 검정 그리고 금, 은색의 강렬하고 뚜렷한 색채를 원하게 되었다. 아르데코는 시대를 표현한 여성들의 호화로운 욕구를 만족시키면서도 모던한 현대적 스타일을 갖춰 그 시대의 풍요로움을 보여주고 있다.

오늘날에도 창조적인 영감을 준다

가장 화려한 재료를 아낌없이 투자했던 아르데코 스타일은 대공항과 나치즘 바람에 의해 역사 속으로 사라졌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모습으로 우리에게 창조적인 영감을 건네주고 있다. 여자의 시대라 불리던 아르데코의 짧은 30여년은 큐비즘이나 야수파, 추상주의 등의 현대 미술 사조의 걸작들과 샤갈, 피카소, 자코메티 등의 예술가들도 낳았다. 호텔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이 한 번쯤은 해봤거나 해보고 싶은 디자인이 바로 아르데코 스타일이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테마파크로 보는 미술, 아르 데코(Art Deco)

디즈니 할리우드 호텔,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미국 LA의 불룩 윌셔 백화점의 천정 벽화

아르 데코(Art Deco), 직역하자면 ‘장식 미술’로,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었던 ‘현대장식미술 및 산업미술국제전’에 연유하여 붙여진 명칭으로, 1920~30년대에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미술 경향이다. 건축뿐만 아니라 당시 패션, 가구, 미술 사조 등에도 크게 영향을 끼쳤다.

프랑스 파리의 폴리 베르제르 음악당

아르 데코의 전성기는 그 전의 미술 경향인 아르 누보(Art Noveau)에서 이어지는데, 화려하고 가내 수공업적인 특징을 띄었던 아르 누보가 1차 세계대전 이후로 쇠퇴하게 되면서 그와 상반된 공업적인 생산 방식과 알루미늄, 철 등의 크롬 계열의 재료들이 반영되며 아르 데코 스타일의 전성기를 알렸다.

아르 데코 건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건축물인 뉴욕 크라이슬러 빌딩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아르 데코 스타일의 대표적인 특징은 화려함보다는 절제되고 반복적인 기하하적인 패턴이 쓰였고, 반복적이고 직선적인 ‘V’자 형태, 값비싼 목재와 알루미늄을 비롯한 현대적인 재료가 주로 적용되었다.

록 펠러 센터

아메리칸 라디에이터 빌딩

대표적인 아르 데코에 영감을 받은 건축가는 레이몬드 후드(Raymond Hood)로, 뉴욕 맨해튼의 록 펠러 센터, 아메리칸 라디에이터 빌딩 등을 디자인하였다.

아르 데코의 황금기를 배경으로 한 영화 ‘위대한 개츠비’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비치의 아르 데코 스트리트

아르 데코의 전성기는 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며 막을 내리고 마는데, 전쟁 이후 좀 더 단순한 형태의 모더니즘 스타일로 현대 건축 경향이 이어지게 된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아르 데코 스타일의 건축물들은 계속해서 지어졌다.

스페인 양식 지붕과 아르 데코 스타일이 혼재된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의 메인 엔터런스 디자인

아르 데코 스타일의 건축물들은 디즈니, 유니버설 계열의 수많은 테마파크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바로 아르 데코의 절정이었던 시대가 바로 테마 파크의 배경과 동일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아르 데코가 성행했던 1920~30년대는 미국 영화산업의 황금기였다. 유니버설 사를 포함한 많은 영화사들이 생겨났으며 젊었을 적 월트 디즈니는 수많은 애니메이션을 보급하던 시기였다. 이런 역사는 훗날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 테마파크의 배경, 콘텐츠, 파사드 디자인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세계 모든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의 메인 입구 아치는 가장 대표적인 아르데코 스타일의 테마파크 파사드라고 할 수 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Universal Studios Florida) 테마 파크 초입의 경우 지금까지 남아 있는 팬타지 극장 등 그 당시 아르 데코 스타일의 할리우드 거리를 레플리카로 재현해 놓았다.

더 파크 프론트 호텔, 엣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시티 워크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의 입구 사이에 위치한 더 파크 프론트 호텔(The Park Front Hotel)은 실제 할리우드의 하이랜드 쇼핑몰을 연상시키는 아르 데코 스타일이 철저하게 반영된 디자인의 호텔이다.

화재로 손실된 미국 LA의 대표적인 아르 데코 건축물이었던 팬 퍼시픽 오디토리움

(좌)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메인 엔터런스(월트 디즈니 월드) / (우)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메인 엔터런스(애너하임 디즈니랜드 리조트)

월트 디즈니 월드의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Disney’s Hollywood Studios)와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Disney California Adventure) 테마 파크의 메인 엔터런스 디자인은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

이는 LA 파머스 마켓 근처에 있었던 대표적인 LA의 아르 데코 스타일 건축물이었던 팬 퍼시픽 오디토리움(Pan Pacific Auditorium) 건축물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된 것이다. 아쉽게도 이 건축물은 화재로 소실되었다.

센터 스트리트 커피하우스, 도쿄 디즈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Tokyo Disneyland)의 센터 스트리트 커피하우스(Center Street Coffeehouse) 레스토랑은 도쿄 디즈니랜드에서 유일하게 아르 데코 스타일이 적용된 디자인의 레스토랑이다.

디즈니 앰버서더 호텔, 도쿄 디즈니 리조트

2001년 개관한 도쿄 디즈니 리조트 최초 오피셜 호텔인 디즈니 앰버서더 호텔(Disney’s Ambassador Hotel)도 고급스러운 아르 데코 스타일로 디자인 되었다. 시원한 스카이, 베이지 조합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이와 상반되는 따뜻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특징.

1930년대 디즈니 영화를 제작했던 LA 글렌데일의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모습을 디즈니적 상상력으로 풀어내었다.

디즈니 리조트 크루저 버스, 도쿄 디즈니 리조트

디즈니 앰버서더 호텔의 개장과 함께 운행이 시작된 디즈니 리조트 크루저(Disney Resort Cruiser) 버스도 당시 아르 데코 스타일과 디즈니적 상상력이 결합된 디자인이 반영되었다.

더 트와일라잇 존 오브 타워 오브 테러, 파리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크

어트랙션 파사드 전체가 아르 데코 스타일이 적용된 어트랙션이 있다. 그것은 바로 디즈니랜드 리조트 파리의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Walt Disney Studios) 테마 파크의 더 트와일라잇 존 오브 타워 오브 테러(The Twilght Zone of Tower of Terror)가 그것이다.

사실 이 타워 오브 테러 파사드 디자인은 완전한 아르 데코 스타일이 아닌 미국 남서부 지방에서 유행했던 푸에블로 데코(Pueblo Deco) 스타일이 적용된 디자인이다. 아르 데코에서 파생되어 아시아, 이집트 등의 건축양식과 혼재된 하이브리드 버전이라고 보면 되겠다.

아르 데코 스타일 Art déco Style

Jules Leleu, 1924 ~ 1934

[아츠앤컬쳐] <1925년 스타일>이라고도 불리는 <아르 데코 스타일> 가구는 20세기 초의 근대화와 국제화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말하자면 라인이 간소화되면서 기하학적인 성격이 두드러지며, 양질의 수입 원목 외에도 금속이나 가죽, 상아 등 소재의 차별화 및 고급화를 적용하였다. 그래서인지 현 유럽의 불경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아르 데코 가구들은 경매시장에서 연일 높은 낙찰가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르 데코>의 유래

1차 세계대전 이후, 세상은 과거의 잔재들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도모하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아티스트들 또한 기존의 것을 타파하고, 혁신적인 성격을 강조한 창작 열기로 뜨거웠다. 가구를 포함한 장식미술분야에서도 이러한 흐름의 하나로 우선 영국과 오스트리아에서, 이어 프랑스에도 현대화 바람이 불었다. 당시 스위스 태생의 건축가 르코르뷔지에(Le Corbusier, 1887-1965)는 자신의 저서인 <오늘날의 장식예술(L’art décoratif d’aujourd’hui)>을 통해 가구의 기능성을 철저히 강조했다. 즉, 현대의 건축물에 적합하도록 편리한 내부공간의 구성을 제시하며, 장식을 최소화한 디자인의 생활에 편리한 가구를 강조했다.

Jacques-Emile Ruhlmann, Cabinet état rectangle, 1922

한편, 당시 파리 미술계는 <큐비즘>의 출현과 더불어, 몽마르트르의 시대는 지고, 몽파르나스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피카소를 중심으로 수많은 화가가 입체파 화풍으로 전향하였으며, 이러한 현상은 비단 파리뿐만 아니라, 네덜란드의 화가 몬드리안의 차가운 추상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문학작품을 통하여 커트 머리의 톰보이 여성상이 등장하였다. 당시의 여성들은 코르셋을 벗어 던지고, 치마의 기장을 줄이며 활동적인신여성 시대를 요구하였다. 그리고 재즈 음악에 대한 열기는 특별했다. 이처럼, 지극히 미래지향적인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장식미술이라는 의미를 뜻하는 <아르 데코 스타일>이 탄생 한 것이다.

1925년 파리국제산업박람회 (L’exposition de 1925 à Paris) 19세기 후반부터 박람회의 개최와 더불어 유럽의 산업혁명은 더욱 빠른 속도로 확산하였다. 1851년 런던박람회의 크리스털 팰리스, 1889년 파리박람회의 에펠탑, 1900년 파리박람회의 그랑팔레와 프티팔레는 지금도 기념비적인 성과물로 평가되고 있다.

Paul Follot, Chaise, 1912

1925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었던 파리의 장식미술 및 산업박람회에는 총 21개국이 참가하였다. 본래 1915년에 예정되었던 박람회가 1차대전으로 중단되었다가, 10년 후에 열린 뜻깊은 자리였다. 참가국들은 독자적인 파빌리온에 자국의 건축과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발전된 산업을 전시하였다.

특히 가구, 유리공예, 도자기, 철 주조기술 등 산업디자인과 직결되는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았다. 기록에 따르면, 당시 총 5천만 명의 관객이 박람회를 찾은 것으로 집계되며, 그 중 상당수의 외국인 거부들이 다녀갔다고 한다. 한편, 박람회의 긍정적 성과 중 프랑스의 실내디자인이 미국에 전격 수입되어 새로운 트랜드를 구축했다고 한다. 참고로 1930년에 완공된 뉴욕시의 크라이슬러 빌딩은 전형적인 아르 데코 스타일의 건축물이다.

한편,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붐은 지속해서 이어져 박람회 종료 후에는 대형 백화점이 그 역할을 이어갔다. 그 중 세계 최초의 백화점으로 알려진 파리의 봉마르쉐 백화점(Bon March)은 가구디자이너와 공동프로젝트로 한정 시리즈를 제작해 판매하기도 했다.

Jacques-Emile Ruhlmann, Long buffet, 1921

쟈크에밀 룰만 (Jacques-Emile Ruhlmann)

자크에밀 룰만(Jacques-Emile Ruhlmann, 1879~1933)은 프랑스 아르 데코 스타일의 가장 대표적인 가구디자이너이다. 그는 이미 1913년 프랑스의 국전에 해당하는 살롱오톤(Salon d’automne)에서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1925년 산업디자인박람회에서 프랑스 디자인을 전파하는 외교관이라고 칭할 정도로 그의 역할은 절대적이었다. 그뿐만 아니라, 룰만 가구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치 프랑스의 국보처럼 가치를 높이 평가받고 있다. 기하학적인 라인을 살린 디자인에 특별한 소재로 포인트를 준 룰만의 가구는 ‘섬세한 고급스러움’으로 잘 알려져 있다. 룰만은 루이 16세 스타일의 영향을 받아서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킨 실루엣이 우아한 가구를 선보였다.

또한, 특별한 소재의 선택으로도 정평이 나 있는데, 고급 수입목에 디테일은 상아나 천연가죽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이는 소재의 대비에서 오는 차가운 느낌과 따뜻한 느낌의 공존을 통해 새로운 가구 미학을 제시하였다. 탁월한 기술력으로 마감이 완벽하며, 원목의 색상과 상아의 흰색이 대비되어 멀리서도 눈에 띈다.

Jean Dunand, Table à jeux et ses quatre fauteuils escamotables, 1930

본래 룰만은 인테리어용 고급가구원자재를 판매하는 사업가 집안에서 자랐다. 그는 1901년 군대 제대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익혔다. 또한, 그는 디자인 도면을 그리는데 천부적인 재능을 나타냈다. 그는 수많은 가구 디자인 크로키를 했는데, 장식 디테일까지도 세밀하고 정확하게 그린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한편 룰만은 1919년에 피에르 로랑(Pierre Laurent)과 함께 회사를 세워 1920년대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다.

ERL이라는 브랜드의 룰만의 기업에, 직원 수가 무려 600명이었다고 하니, 당시로써는 파격적인 규모이다. ERL은 상공회의소나 박물관 등 국가의 주요기관뿐 아니라, 다수의 최고부유층의 실내인테리어 프로젝트를 맡아서 했다. 그리고 1933년 룰만이 세상을 떠난 이후에는 조카인 알프레트 포르트네브가 경영권을 계승했다. 물론 그때부터 생산된 가구에는 룰만의 도장은 찍히지 않았다.

글 | 이화행

아츠앤컬쳐 파리특파원, 큐레이터/ 아트컨설턴트, 파리예술경영대 EAC 출강

EAC 예술경영학 학·석 사 졸업, 소르본느대 Sorbonne 미술사

키워드에 대한 정보 아르 데코 스타일

다음은 Bing에서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 #아르데코#아르데코디자인#아르데코건축#아르데코실내디자인
  • #아르누보
  • #부천대학교#실내건축디자인#실내디자인#디자인사조#건축사조#건축역사#디자인역사#인테리어디자인#공간디자인#대칭미술#모더니즘#모더니즘건축#서양건축사#서양실내건축사#서양실내디자인사

아르데코 #디자인 # #Art #Deco


YouTube에서 아르 데코 스타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르데코 디자인 Art Deco | 아르 데코 스타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새해 인사 카톡 | 새해인사 카드 카톡으로 만들어봤나요 나만의 카톡카드를 사용해보세요 3152 투표 이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