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lp Deck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82회 및 좋아요 1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This video guides you in quick easy steps to open a savings account in Bank of America
First of all, open the tap
Then tap on Get started her
Now go to the savings section
To open an account, tap on open now
Then tap on Go to Application
Enter the information asked
After that follow the further instructions provided and give all the required details
Finally, you will be able to apply for a savings account in Bank of America
Is Bank of America good for savings account?
What is the minimum for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What does Bank of America pay on savings accounts?
What is the savings account interest rate at Bank of America?
Thank you all for watching the video, Please like, share, and subscribe to the channel.
This YouTube Channel \”Help Deck\” is not the Official Support of the content provided. These videos are only educational and informational.
The Channel doesn’t own any logos or websites shown on the tutorial videos.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BoA 세이빙 어카운트 열고 닫기 – 마일모아 게시판
주 거래 은행이 BoA인데요, 체킹이 1개 세이빙 어카운트가 3개 있습니다. 돈이 많아서 세이빙이 많은게 아니라 그냥 용도별로 한개씩 만들어 두고 …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12/22/2021
View: 83
Open a Bank of America Advantage Savings Account Online
Whether you’re new to saving or an experienced saver, enjoy a we-range of benefits with one simple savings account from Bank of America. Open a Bank of …
Source: www.bankofamerica.com
Date Published: 1/2/2021
View: 5116
생생 미국 리포트/ “돈을 남김 없이 쓰라”는 은행들 – 재팬올
미국 최대 상업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미국 LA=이훈구 작가(재팬 ... 보통 세이빙(SAVING) 어카운트와 체킹(CHECKING) 어카운트로 나뉘게 된다.
Source: www.japanoll.com
Date Published: 8/20/2022
View: 4932
세이빙 & 머니마켓 계좌 추천 – 뱅크오브호프 – Bank of Hope
뱅크오브호프는 저축 시 높은 이자의 세이빙 & 머니마켓 계좌를 제공합니다. 빠르고 쉬운 계좌 개설을 통해 저축에 대한 이자 수익을 올리세요.
Source: www.bankofhope.com
Date Published: 3/30/2021
View: 7065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 Open Bank Account Online
Bank of America에 대해 문의 합니다. [Life]미국은행계좌 Checking vs Saving Account; 키워드에 대한 정보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사람들이 …
Source: dienbienfriendlytrip.com
Date Published: 5/21/2022
View: 7168
Bank of America에 대해 문의 합니다. – ASK미국 – 미주중앙일보
BOA에서 Saving Account을 만들고 일정 금액만 예치 하고 매달 Deposite을 하지 않으면 Account Handling Fee가 뭔가를 내야 한다고 하던데 내야 합니까?
Source: ask.koreadaily.com
Date Published: 2/12/2022
View: 61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 Author: Help Deck
- Views: 조회수 2,882회
- Likes: 좋아요 17개
- Date Published: 2021. 12.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BKseBu13Xs
BoA 세이빙 어카운트 열고 닫기
안녕하세요, 검색을 해봐도 딱히 저한테 맞는 상황의 글이 없는 것 같아서 질문 드려봅니다.
주 거래 은행이 BoA인데요, 체킹이 1개 세이빙 어카운트가 3개 있습니다.
돈이 많아서 세이빙이 많은게 아니라 그냥 용도별로 한개씩 만들어 두고 있는데요, 현금으로 가지고 있으면 자꾸 조금씩 꺼내써서 현금은 비상금 정도만 가지고 있고,
2개는 아이들 이름으로 한개씩 만들어서 용돈 같은거 넣어주고 있고, 한개는 집에 혹시 큰 돈 들어갈일 있을까봐 집을 위해서 조금 모아두는 정도인데,
세이빙을 추가로 더 만들고자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게 어떤 목돈 프로젝이 생기면 한개 만들려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 여행, 혹은 1년에 한번씩 내는 자동차+집보험.
제가 하는 한에서 BoA의 세이빙은 300불만 유지하거너 매달 25불 자동 이체 해놓으면 계좌 유지비가 없다는 건데,
열고 닫는거를 얼마나 자주 편하게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안해봐서요. 이게 온라인이나 앱으로도 되는 것 같기는한테 어떤 함정이 있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이게 편하다면 저는 세이빙 어카운트를 주제별로 많이 열었다가 닫고 그럴 것 같아요. 미니멈 300불이 넘는 프로젝은 그냥 만들었다가 필요없으면 닫고 그러고 싶은데요, 세이빙 계좌를 여는 것과 계좌를 닫는것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렇게 활용하시는 분 계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 BOA는 계좌 닫는것이 온라인에서는 안되네요. 세이빙을 다른곳으로 옮기고 괜히 있으면 귀찮아서 닫을려고 했는데 전화를 해야만 합니다.
(글을 쓰다가 흥미로운 주제의 글을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애들 돈은 이렇게 관리하면 되는 거군요.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category=95035&document_srl=1103298&mid=board
)
Open a Bank of America Advantage Savings Account Online
All you need to qualify is an eligible Bank of Americapersonal checking account and a three-month combined average daily balance of $20,000 or more in qualifying Bank of America deposit accounts and/or Merrillinvestment accounts. Learn more about Preferred Rewards
생생 미국 리포트/ “돈을 남김 없이 쓰라”는 은행들
미국 최대 상업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미국 LA=이훈구 작가(재팬올 미국대표)> 미국의 은행제도는 한국과 많이 다르다. 물론 시스템상으로 그렇다는 이야기다. 사실 한국에 오래 살았던 분들이 미국에 와서 가장 당황하는 곳 중 하나가 ‘은행’이다. 미국의 은행은 한국의 은행과 DNA가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은 ‘예금을 안심하고 맡기라 그러면 이자를 주겠다’는 개념이지만 미국은 다르다. ‘너가 가진 돈을 (잠시) 은행에 맡기되 보관료를 우리가 받아야겠고 되도록 그 돈을 써라, 그러면 너희들의 노후를 국가가 책임지겠다’는 개념이다. 말이 좀 어려운가? 뭔가 이해가 안 되는 대목이 충분히 있으리라고 본다. 그렇다. 오늘의 생생리포트는 미국의 은행이 한국과 무엇이 다른지를 알아보겠다. 굳이 미국과 한국의 은행이 다른 점을 이야기 하느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앞으로 유학을 가거나 이민하는 사람들은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은 것이 필자의 의도다.
▲이자를 바라지 마라!
미국 은행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자’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필자가 어렸을 때 한국의 기억중 하나는 학생들도 통장을 만들어 예금을 했었던 일이다. 명절 때 받았던 세뱃돈이나 돼지저금통을 턴 돈들 중 상당 부분이 통장에 입금되었다. 특히 새마을금고나 우체국 예금 통장이 학생 때는 추억 중 추억이었고 단돈 10원이 들어있어도 ‘이자’가 지급되었다.
그런데 미국에 와서 보니 이자를 받는 일이 거의 드물었다. 은행을 처음 방문하면 우선 ‘어카운트’(ACOUNT)를 개설하게 된다. 특히 미국의 경우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약칭 이하 BOA)를 가장 많이 선호하는 편인데 이유는 지점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지점이 많은 게 얼마나 유리한지는 다음 꼭지의 ‘ATM’(Automated Teller Machine)에 관한 수수료 규정을 참고하게 되면 곧 알게 될 것이다.
보통 세이빙(SAVING) 어카운트와 체킹(CHECKING) 어카운트로 나뉘게 된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은행과 약속을 한다. ‘잔고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이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보통의 경우 ‘1500달러’ 혹은 ‘2500달러’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이다. 이 금액에 미달 된다면? 당연히 은행에서 정한 수수료(보관료)를 고객이 지불한다.
미국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신용(크레딧) 사회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한다. 따라서 은행계좌(어카운트)를 개설한 그 날부터 고객이 아닌 ‘은행’이 왕이다. 그렇다면 은행거래를 하지 않으면 되지 않겠느냐고 반문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단 한순간도 이 올가미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잔고 유지약속 조항을 의미하는 미니멈 밸런스(MINIMUM BALANCE)
▲체킹(CHECKING) 어카운트
미국인들이라면 누구나 보편적으로 갖고 있으며 개인금고 같은 성격이어서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것이 그 특징이다. 이때 앞서 이야기했듯이 일종의 잔고 유지약속(기본잔고) 조항이 등장하는데 이를 미니멈 밸런스(MINIMUM BALANCE)라고 한다. 이를 어기게 되면 적게는 12달러에서 많게는 27달러까지 은행마다 다른 수수료를 매월 떼어간다. 단 학생계좌의 경우만 24세까지 면제해준다. 때문에 은행잔고를 자주 확인해야 한다. 어떤 경우는 어카운트에 신경을 쓰지 않아 수개월째 방치되다가 수수료만 정기적으로 빠져나가 결국 잔고가 남지 않게 되고 폐쇄되는 비극을 맛보기도 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체킹 어카운트를 열면 현금기능과 맞먹는 수표인 ‘체크’(CHECK BOOK)가 나오고 한국에서 볼 때 체크카드 기능을 하는 ‘데빗’(DEBIT) 카드가 함께 나온다. 계좌의 잔고 만큼 돈이 정확하게 빠져나간다. 오토페이(자동이체)도 처리한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잔고 확인이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발행된 체크로 인해 과태료를 낼 수도 있다. 예금에 관한 이자를 주지 않는 대신에 보관료(수수료)까지 받아 챙기지만 ‘안전’은 세계 최고다.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최고 25만달러까지 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은행이 파산하거나 영업중단을 해도 보상을 받는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세이빙(SAVING) 어카운트
예금계좌이나 한국에서 말하는 ‘예금’의 개념이 아니다. 일종의 투자 개념이다. 한달 기준 입출금 3회 제한 등 규정도 빡세고 최초 정한 한도 이상을 넘은 입출금은 수수료가 막대하다. 체크와 데빗과는 족보가 달라서 연동도 안되고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각 은행들은 세이빙 계좌의 돈을 가지고 운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체킹과 달리 수수료를 많이 부과하지 않는다. 또한 이자율의 경우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서 연방 기준금리를 올릴 때마다 조금씩 오르기도 하지만 보통 2%대가 최고다. 이 내용들을 종합해 보면 당장 쓸 돈이라면 체킹에 당장 쓰지 않아도 될 돈이라면 세이빙을 선택하라는 이야기다. 따라서 돈이 있는 사람들은 종신보험이나 유니버설, 연금보험 등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세이빙 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ATM. 지점이 많아서 찾기가 수월하다.
▲억울한 수수료 규정
사실 미국의 경우 ATM의 수수료가 타행 간의 경우 매우 비싼 편이다. 미국에서 만든 계좌라고 해도 타행거래는 이중으로 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설상가상으로 한국계좌라면? 무려 세가지 수수료를 물게 된다. ▲한국 은행 수수료 ▲네트워크 수수료 ▲현지 ATM 수수료. 이렇게 삼중으로 지불하게 됨으로 그 부담이 만만치 않다.
타행거래시 본 은행과 ATM 당사자 은행에 이중으로 수수료를 내는 것도 억울한데 세 가지 수수료까지 물게 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그러므로 지점이 많은 BOA는 ATM 찾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월등히 많기 때문에 당연히 선호은행이 될 수 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한국처럼 골목 골목마다 편의점 ATM과 은행 ATM이 존재하지 않고 차를 타고 한참을 달려야 나타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현실 때문에 BOA는 특히 유학생들이나 이민을 처음 온 분들 혹은 주재원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한국계 미국 은행들의 경우 파격적으로 수수료가 싸다는 점을 강조한다. 참고로 미국 캘리포니아에도 한국의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들어와 있다. 그러나 법인이 다르고 따라서 한국의 계좌와는 전혀 연동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자.
미국은 드라이브 스루 (drive-through)가 활성화 되어 있는 곳도 많다.
▲그 외 다른 점들
미국의 은행 설립과 운영 환경은 한국과 차이가 많다. 미국의 은행들은 철저히 이윤을 목표로 은행을 운영하며 합병도 자주 일어난다. 미국 은행들의 개점시간은 보통 오전 8시-9시, 폐점시간은 오후 3-6시로 은행마다 다르고, 지역에 따라서도 다르다.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금요일 저녁 늦게까지 문을 여는 경우도 있고, 토요일 점심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 있으니 이점을 먼저 체크해야 하며 드라이브 스루 (drive-through)가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 많다.
자동차의 나라답게 그 안에서 창문만 열고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미국에서는 현금이나 카드 혹은 인터넷 뱅킹 보다는 ‘체크’ 발행을 선호한다. 체크거래가 활성화 되어 있고 이걸 우편(MAIL) 혹은 직접 가져다 주기도 한다. 물론 뒷면에 사용자 정보가 기입 됨으로 가장 안전한 수단이 되며 오용의 염려도 없다. 오로지 체크를 받는 사람만이 현금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은 세금(TAX)보고가 활성화 되어 있고 항상 거래에 대한 증거가 남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체크는 매우 중요하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2002)은 체크(CHECK)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영화 제목을 한국어로 리얼하게 번역해 보면 “날 잡아 봐라?”이다. 실화이며 체크 위조범의 이야기다. 미국에서 체크(Check, 개인 수표 시스템)는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현금과 동일한 힘을 가지게 되기에 신용(CREDIT)이 트레이드 마크인 미국 금융 시스템의 상징과도 같다.
물론 지금도 미국 정부가 위조 체크를 적발해내는 노력은 게을리 하지 않고 있지만 영화 속 주인공 프랭크는 실제 인물로 16살부터 사기행각을 시작해 약 5년간 250만 불의 위조수표를 발행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가 깨달은 것은 미국에서는 체크를 위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용’을 위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이었다. 이후 당시 미국 대형 항공사였던 ‘팬암’(PANAM)의 젊은 신입 부조종사를 사칭하며 사용하는 고액의 위조수표는 마법과도 같이 통한다.
그러나 점점 꼬리가 길어지면서 FBI의 추적을 받게 되고 결국 체포 되었지만 역시 미국다운 결말이다. FBI에 특채 되어 일을 하더니 이후 컨설팅회사를 차려 1만 4천여 개에 달하는 국가기관, 금융기관, 일반회사 등에게 사기, 도용, 위조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위조방지 프로세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14845 좋은 평가 이 답변 – Dienbienfriendlytrip.com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dienbienfriendlytrip.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dienbienfriendlytrip.com/finance/.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lp Deck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570회 및 좋아요 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This video guides you in quick easy steps to open a savings account in Bank of America
First of all, open the tap
Then tap on Get started her
Now go to the savings section
To open an account, tap on open now
Then tap on Go to Application
Enter the information asked
After that follow the further instructions provided and give all the required details
Finally, you will be able to apply for a savings account in Bank of America
Is Bank of America good for savings account?
What is the minimum for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What does Bank of America pay on savings accounts?
What is the savings account interest rate at Bank of America?
Thank you all for watching the video, Please like, share, and subscribe to the channel.
This YouTube Channel \”Help Deck\” is not the Official Support of the content provided. These videos are only educational and informational.
The Channel doesn’t own any logos or websites shown on the tutorial videos.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일모아 게시판 – BoA 세이빙 어카운트 열고 닫기 – MileMoa.com
주 거래 은행이 BoA인데요, 체킹이 1개 세이빙 어카운트가 3개 있습니다. 돈이 많아서 세이빙이 많은게 아니라 그냥 용도별로 한개씩 만들어 두고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milemoa.com
Date Published: 3/30/2022
View: 5957
Open a Bank of America Advantage Savings Account Online
Whether you’re new to saving or an experienced saver, enjoy a we-range of benefits with one simple savings account from Bank of America. Open a Bank of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bankofamerica.com
Date Published: 5/28/2022
View: 9467
세이빙 & 머니마켓 계좌 추천 – 뱅크오브호프 – Bank of Hope
뱅크오브호프는 저축 시 높은 이자의 세이빙 & 머니마켓 계좌를 제공합니다. 빠르고 쉬운 계좌 개설을 통해 저축에 대한 이자 수익을 올리세요.
+ 더 읽기
Source: www.bankofhope.com
Date Published: 2/11/2021
View: 6593
생생 미국 리포트/ “돈을 남김 없이 쓰라”는 은행들 – 재팬올
미국 최대 상업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japanoll.com
Date Published: 4/23/2022
View: 5023
Bank of America에 대해 문의 합니다. – ASK미국
BOA에서 Saving Account을 만들고 일정 금액만 예치 하고 매달 Deposite을 하지 않으면 Account Handling Fee가 뭔가를 내야 한다고 하던데 내야 합니까?
+ 더 읽기
Source: ask.koreadaily.com
Date Published: 2/8/2021
View: 7728
[Life]미국은행계좌 Checking vs Saving Account – 아이테크코리아*2020년 8월 기준 – Chase 0.01% / Bank of America 0.03% / Citi 0.05% / Wells Fargo 0.01%. 체킹 어카운트의 경우 세이빙을 하고 이자를 받는 목적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itechkorea.com
Date Published: 3/24/2021
View: 720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Author: Help Deck
Views: 조회수 2,570회
Likes: 좋아요 16개
Date Published: 2021. 12. 12.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BKseBu13Xs
BoA 세이빙 어카운트 열고 닫기
안녕하세요, 검색을 해봐도 딱히 저한테 맞는 상황의 글이 없는 것 같아서 질문 드려봅니다. 주 거래 은행이 BoA인데요, 체킹이 1개 세이빙 어카운트가 3개 있습니다. 돈이 많아서 세이빙이 많은게 아니라 그냥 용도별로 한개씩 만들어 두고 있는데요, 현금으로 가지고 있으면 자꾸 조금씩 꺼내써서 현금은 비상금 정도만 가지고 있고, 2개는 아이들 이름으로 한개씩 만들어서 용돈 같은거 넣어주고 있고, 한개는 집에 혹시 큰 돈 들어갈일 있을까봐 집을 위해서 조금 모아두는 정도인데, 세이빙을 추가로 더 만들고자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게 어떤 목돈 프로젝이 생기면 한개 만들려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 여행, 혹은 1년에 한번씩 내는 자동차+집보험. 제가 하는 한에서 BoA의 세이빙은 300불만 유지하거너 매달 25불 자동 이체 해놓으면 계좌 유지비가 없다는 건데, 열고 닫는거를 얼마나 자주 편하게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안해봐서요. 이게 온라인이나 앱으로도 되는 것 같기는한테 어떤 함정이 있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이게 편하다면 저는 세이빙 어카운트를 주제별로 많이 열었다가 닫고 그럴 것 같아요. 미니멈 300불이 넘는 프로젝은 그냥 만들었다가 필요없으면 닫고 그러고 싶은데요, 세이빙 계좌를 여는 것과 계좌를 닫는것이 얼마나 편한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렇게 활용하시는 분 계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추가: BOA는 계좌 닫는것이 온라인에서는 안되네요. 세이빙을 다른곳으로 옮기고 괜히 있으면 귀찮아서 닫을려고 했는데 전화를 해야만 합니다. (글을 쓰다가 흥미로운 주제의 글을 검색으로 찾았습니다. 애들 돈은 이렇게 관리하면 되는 거군요. https://www.milemoa.com/bbs/index.php?category=95035&document_srl=1103298&mid=board )
Open a Bank of America Advantage Savings Account Online
All you need to qualify is an eligible Bank of Americapersonal checking account and a three-month combined average daily balance of $20,000 or more in qualifying Bank of America deposit accounts and/or Merrillinvestment accounts. Learn more about Preferred Rewards
생생 미국 리포트/ “돈을 남김 없이 쓰라”는 은행들
미국 최대 상업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 미국의 은행제도는 한국과 많이 다르다. 물론 시스템상으로 그렇다는 이야기다. 사실 한국에 오래 살았던 분들이 미국에 와서 가장 당황하는 곳 중 하나가 ‘은행’이다. 미국의 은행은 한국의 은행과 DNA가 다르기 때문이다. 한국은 ‘예금을 안심하고 맡기라 그러면 이자를 주겠다’는 개념이지만 미국은 다르다. ‘너가 가진 돈을 (잠시) 은행에 맡기되 보관료를 우리가 받아야겠고 되도록 그 돈을 써라, 그러면 너희들의 노후를 국가가 책임지겠다’는 개념이다. 말이 좀 어려운가? 뭔가 이해가 안 되는 대목이 충분히 있으리라고 본다. 그렇다. 오늘의 생생리포트는 미국의 은행이 한국과 무엇이 다른지를 알아보겠다. 굳이 미국과 한국의 은행이 다른 점을 이야기 하느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앞으로 유학을 가거나 이민하는 사람들은 참고가 되지 않을까 싶은 것이 필자의 의도다. ▲이자를 바라지 마라! 미국 은행들의 가장 큰 특징은 ‘이자’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필자가 어렸을 때 한국의 기억중 하나는 학생들도 통장을 만들어 예금을 했었던 일이다. 명절 때 받았던 세뱃돈이나 돼지저금통을 턴 돈들 중 상당 부분이 통장에 입금되었다. 특히 새마을금고나 우체국 예금 통장이 학생 때는 추억 중 추억이었고 단돈 10원이 들어있어도 ‘이자’가 지급되었다. 그런데 미국에 와서 보니 이자를 받는 일이 거의 드물었다. 은행을 처음 방문하면 우선 ‘어카운트’(ACOUNT)를 개설하게 된다. 특히 미국의 경우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약칭 이하 BOA)를 가장 많이 선호하는 편인데 이유는 지점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지점이 많은 게 얼마나 유리한지는 다음 꼭지의 ‘ATM’(Automated Teller Machine)에 관한 수수료 규정을 참고하게 되면 곧 알게 될 것이다. 보통 세이빙(SAVING) 어카운트와 체킹(CHECKING) 어카운트로 나뉘게 된다. 한가지 분명한 것은 계좌를 개설하기 전에 은행과 약속을 한다. ‘잔고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이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보통의 경우 ‘1500달러’ 혹은 ‘2500달러’를 유지하겠다는 약속이다. 이 금액에 미달 된다면? 당연히 은행에서 정한 수수료(보관료)를 고객이 지불한다. 미국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강력한 신용(크레딧) 사회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노력을 해야 한다. 따라서 은행계좌(어카운트)를 개설한 그 날부터 고객이 아닌 ‘은행’이 왕이다. 그렇다면 은행거래를 하지 않으면 되지 않겠느냐고 반문할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단 한순간도 이 올가미에서 벗어날 수 없다. 잔고 유지약속 조항을 의미하는 미니멈 밸런스(MINIMUM BALANCE) ▲체킹(CHECKING) 어카운트 미국인들이라면 누구나 보편적으로 갖고 있으며 개인금고 같은 성격이어서 언제든지 입출금이 자유로운 것이 그 특징이다. 이때 앞서 이야기했듯이 일종의 잔고 유지약속(기본잔고) 조항이 등장하는데 이를 미니멈 밸런스(MINIMUM BALANCE)라고 한다. 이를 어기게 되면 적게는 12달러에서 많게는 27달러까지 은행마다 다른 수수료를 매월 떼어간다. 단 학생계좌의 경우만 24세까지 면제해준다. 때문에 은행잔고를 자주 확인해야 한다. 어떤 경우는 어카운트에 신경을 쓰지 않아 수개월째 방치되다가 수수료만 정기적으로 빠져나가 결국 잔고가 남지 않게 되고 폐쇄되는 비극을 맛보기도 하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체킹 어카운트를 열면 현금기능과 맞먹는 수표인 ‘체크’(CHECK BOOK)가 나오고 한국에서 볼 때 체크카드 기능을 하는 ‘데빗’(DEBIT) 카드가 함께 나온다. 계좌의 잔고 만큼 돈이 정확하게 빠져나간다. 오토페이(자동이체)도 처리한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잔고 확인이 제대로 안된 상태에서 발행된 체크로 인해 과태료를 낼 수도 있다. 예금에 관한 이자를 주지 않는 대신에 보관료(수수료)까지 받아 챙기지만 ‘안전’은 세계 최고다.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최고 25만달러까지 보호를 해주기 때문에 은행이 파산하거나 영업중단을 해도 보상을 받는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세이빙(SAVING) 어카운트 예금계좌이나 한국에서 말하는 ‘예금’의 개념이 아니다. 일종의 투자 개념이다. 한달 기준 입출금 3회 제한 등 규정도 빡세고 최초 정한 한도 이상을 넘은 입출금은 수수료가 막대하다. 체크와 데빗과는 족보가 달라서 연동도 안되고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를 처리해야 한다. 각 은행들은 세이빙 계좌의 돈을 가지고 운영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체킹과 달리 수수료를 많이 부과하지 않는다. 또한 이자율의 경우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에서 연방 기준금리를 올릴 때마다 조금씩 오르기도 하지만 보통 2%대가 최고다. 이 내용들을 종합해 보면 당장 쓸 돈이라면 체킹에 당장 쓰지 않아도 될 돈이라면 세이빙을 선택하라는 이야기다. 따라서 돈이 있는 사람들은 종신보험이나 유니버설, 연금보험 등을 더 선호하기도 한다. 세이빙 보다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기 때문이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ATM. 지점이 많아서 찾기가 수월하다. ▲억울한 수수료 규정 사실 미국의 경우 ATM의 수수료가 타행 간의 경우 매우 비싼 편이다. 미국에서 만든 계좌라고 해도 타행거래는 이중으로 수수료를 지불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설상가상으로 한국계좌라면? 무려 세가지 수수료를 물게 된다. ▲한국 은행 수수료 ▲네트워크 수수료 ▲현지 ATM 수수료. 이렇게 삼중으로 지불하게 됨으로 그 부담이 만만치 않다. 타행거래시 본 은행과 ATM 당사자 은행에 이중으로 수수료를 내는 것도 억울한데 세 가지 수수료까지 물게 된다면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그러므로 지점이 많은 BOA는 ATM 찾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하고 월등히 많기 때문에 당연히 선호은행이 될 수 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한국처럼 골목 골목마다 편의점 ATM과 은행 ATM이 존재하지 않고 차를 타고 한참을 달려야 나타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현실 때문에 BOA는 특히 유학생들이나 이민을 처음 온 분들 혹은 주재원들이 선호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한국계 미국 은행들의 경우 파격적으로 수수료가 싸다는 점을 강조한다. 참고로 미국 캘리포니아에도 한국의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들어와 있다. 그러나 법인이 다르고 따라서 한국의 계좌와는 전혀 연동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자. 미국은 드라이브 스루 (drive-through)가 활성화 되어 있는 곳도 많다. ▲그 외 다른 점들 미국의 은행 설립과 운영 환경은 한국과 차이가 많다. 미국의 은행들은 철저히 이윤을 목표로 은행을 운영하며 합병도 자주 일어난다. 미국 은행들의 개점시간은 보통 오전 8시-9시, 폐점시간은 오후 3-6시로 은행마다 다르고, 지역에 따라서도 다르다.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마다 금요일 저녁 늦게까지 문을 여는 경우도 있고, 토요일 점심시간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 있으니 이점을 먼저 체크해야 하며 드라이브 스루 (drive-through)가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 많다. 자동차의 나라답게 그 안에서 창문만 열고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미국에서는 현금이나 카드 혹은 인터넷 뱅킹 보다는 ‘체크’ 발행을 선호한다. 체크거래가 활성화 되어 있고 이걸 우편(MAIL) 혹은 직접 가져다 주기도 한다. 물론 뒷면에 사용자 정보가 기입 됨으로 가장 안전한 수단이 되며 오용의 염려도 없다. 오로지 체크를 받는 사람만이 현금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미국은 세금(TAX)보고가 활성화 되어 있고 항상 거래에 대한 증거가 남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체크는 매우 중요하다.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 영화 ‘캐치 미 이프 유 캔’(Catch Me If You Can, 2002)은 체크(CHECK)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영화 제목을 한국어로 리얼하게 번역해 보면 “날 잡아 봐라?”이다. 실화이며 체크 위조범의 이야기다. 미국에서 체크(Check, 개인 수표 시스템)는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현금과 동일한 힘을 가지게 되기에 신용(CREDIT)이 트레이드 마크인 미국 금융 시스템의 상징과도 같다. 물론 지금도 미국 정부가 위조 체크를 적발해내는 노력은 게을리 하지 않고 있지만 영화 속 주인공 프랭크는 실제 인물로 16살부터 사기행각을 시작해 약 5년간 250만 불의 위조수표를 발행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그가 깨달은 것은 미국에서는 체크를 위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용’을 위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이었다. 이후 당시 미국 대형 항공사였던 ‘팬암’(PANAM)의 젊은 신입 부조종사를 사칭하며 사용하는 고액의 위조수표는 마법과도 같이 통한다. 그러나 점점 꼬리가 길어지면서 FBI의 추적을 받게 되고 결국 체포 되었지만 역시 미국다운 결말이다. FBI에 특채 되어 일을 하더니 이후 컨설팅회사를 차려 1만 4천여 개에 달하는 국가기관, 금융기관, 일반회사 등에게 사기, 도용, 위조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위조방지 프로세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재팬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nk of America에 대해 문의 합니다.
회원 답변글 d**ny**** 님 답변 세이빙에 관한 조항만 옮겨보면, Regular Savings Accounts To waive the monthly maintenance fee ($5), meet one of the following balance requirements during each statement cycle: •Have a monthly automatic transfer of $25 or more from your Bank of America checking account to your savings account •Maintain a minimum daily balance of $300 or more in your account •Link up to 2 Regular Savings accounts to your Advantage account. Review the Advantage account for information. A minimum amount of $25 is required to open this account, which earns interest at a variable rate. 위에 세가지중 한가지 조건만 맞으면 됩니다.
[Life]미국은행계좌 Checking vs Saving AccountShare tweet Checking vs. Saving Account 미국에서 처음 은행계좌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계좌의 종류가 있습니다. 바로 Checking Account와 Saving Account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은행에서 Checking Account와 Saving Account를 함께 오픈하여 주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그 용도와 비용이 다릅니다. Checking vs. Saving Checking Account: 페이먼트를 지급하고 매일 사용하는 지출을 위한 계좌 Saving Account: 미래를 위한 세이빙과 당장 사용하지 않는 돈을 위한 계좌 체킹 어카운트[Checking Account] 체킹 어카운트는 매일 지출하는 금액이나 빠른 시일내에 지출해야 하는 금액을 보관하는 계좌로 한국으로 보면 당좌계좌입니다. 체킹 어카운트도 엄연히 이자를 지급을 합니다만 대부분의 메이져 은행들이 지급하는 체킹 어카운트의 이자율은 거의 없는 수준에 가깝습니다. *2020년 8월 기준 – Chase 0.01% / Bank of America 0.03% / Citi 0.05% / Wells Fargo 0.01% 체킹 어카운트의 경우 세이빙을 하고 이자를 받는 목적의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이자율은 사실 체킹 어카운트를 선택할때 중요한 사항은 아닙니다. 체킹 어카운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봐야 할 사항은 은행이 청구하는 Bank Fee 입니다. Monthly Maintenance Fee: 계좌 발란스에 따라 은행에서 차지하는 월 관리비용이 있는지의 여부. 가능한 없는 은행을 찾아야 합니다. Minimum Balance Requirement: 최소 발란스의 유무에 따라 월 관리비용또는 서비스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ATM transaction Fee: 은행 외부 네트워크의 ATM을 사용할때의 서비스비용 여부 Overdraft Policy: 은행 계좌에서 돈이 지출될 때 발란스가 모자라 마이너스가 났을때의 은행 서비스비용.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마이너스가 나면 일반적으로 약 $35의 금액이 차지되며 마이너스 상태에서의 트랜섹션은 건당 추가가 되므로 되도록 overdraft policy가 너그러운 은행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Online & Mobile Access: 요즘은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스테이트먼트부터 매일의 거래내역, 그리고 송금, 빌페이, 디파짓까지 가능한만큼 어느정도의 서비스까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계 은행들의 경우 아무래도 미국내 대형 은행과 비교하여 열악한 부분이니만큼 본인이 사용을 하려는 서비스를 잘 확인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발행한 체크를 Stop Payment하거나 Deposit한 체크가 리턴, 혹은 와이어로 송금을 받거나 보낼때에도 모두 비용이 추가됩니다. 체킹 어카운트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체킹 어카운트는 매일 사용해야 하는 유동성 자금을 관리하는 계좌인만큼 지출에 대해 특화된 어카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전자결제: 전기나 개스, 전화비나 모기지 페이먼트등 정기적으로 나가는 빌[Bills]을 체킹어카운트의 자동 전자 결제 시스템을 통해 페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결제가 되기 위해서는 해당 회사가 요청을 하며 체킹어카운트의 기본적인 정보[Rounting# / Account#]를 제공하면 셋업이 됩니다. 온라인 빌 페이먼트: 자동 전자결제 시스템과 비슷하지만 전자결제 시스템이 페이를 받는 회사가 계좌주에게 페이먼트를 요청하는 것이라면 계좌주가 페이먼트 보내는 것은 온라인 빌 페이먼트 시스템입니다. 계좌주가 빌 페이먼트를 요청하면 해당 회사에 은행에서 직접 메일로 체크를 보내거나 전자결제로 지불이 됩니다. 데빗카드 페이먼트: 체킹 어카운트를 개설하면 어느 은행이건 Debit card를 제공합니다. 데빗카드는 크레딧카드와 비슷하지만 실제로 은행 구좌에 있는 돈만 카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ATM 인출/디파짓: 데빗카드를 이용해 ATM에서 현금인출이나 디파짓을 할 수 있습니다. Paper Checks: 데빗카드와 용도가 비슷하지만 종이수표로 지불을 원하는 금액과 계좌주의 서명등이 들어가며 최근에는 회사를 제외한 개인들은 쓸 일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4대 은행별 체킹어카운트 비용 대부분의 은행들은 체킹 어카운트를 개설하면 관리비용을 매달 청구합니다. 물론 무료 체킹 어카운트를 제공하는 온라인 은행들도 많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4대 은행은 비용이 대부분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은행에도 여러종류의 체킹 어카운트가 있고 학생구좌는 일반적으로 수수료가 없습니다. Chase Total Checking: 매달 $12의 관리비가 추가되지만 한달내에 Direct Deposit이 $500이상 입금될 경우 혹은 매달 첫째날 발란스가 $1,500을 초과할 경우 무료입니다. Bank of America Core Checking: 매달 $12의 관리비가 추가되지만 한달내에 Direct Deposit이 $250이상 입금될 경우 혹은 매달 미니멈 발란스가 $1,500을 초과할 경우 무료입니다. Citibank Basic Checking Account: 매달 $12의 관리비가 추가되지만 한달내에 한번의 Direct Deposit과 한번의 빌 페이먼트를 할 경우 혹은 매달 미니멈 발란스가 $1,500을 초과할 경우 무료입니다. Wells Fargo Everyday Checking Account: 매달 $10의 관리비가 추가되지만 한달내에 10번 이상의 데빗카드 지출[10/8/2020 이후 이 옵션은 제외], $500이 넘는 수준의 Direct Deposit, 혹은 미니멈 발란스가 $1,500을 초과할 경우,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무료입니다. 세이빙 어카운트[Saving Account] 세이빙 어카운트는 말 그대로 세이빙, 즉 저축을 하기위한 은행구좌입니다. 당장 지출할 필요가 없는 돈을 롱텀으로 보유하기 위해 오픈하는 계좌인만큼 일반적으로 체킹어카운트보다 이자를 더 제공하며 체킹 어카운트와는 반대로 너무 많은 지출혹은 트랜섹션이 발생할 경우 은행에서 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세이빙 어카운트는 보통 체킹 어카운트와 같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많은 지출을 하지 않고 여행비용저축이나 주택구입을 위한 다운페이먼트 저축등 중장기적인 목적의 세이빙을 하길 원하는 경우 많이 사용합니다. 세이빙 어카운트는 지출을 목적으로 오픈하는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데빗카드를 제공하지 않지만 같은 은행에서 체킹과 세이빙을 같이 열경우 사실상 계좌내의 트랜스퍼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다고 보여집니다. 세이빙 어카운트는 거래가 자주 일어나는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매월 청구하는 은행 서비스비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체킹어카운트로의 트랜스퍼가 너무 잦다거나 캐쉬 인출등의 트랜섹션에 제한을 둬서 이를 초과하면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Saving Account는 체킹보다 더 많은 이자를 주는것이 일반적이나 4대 은행등 메이져은행들은 체킹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면 됩니다. 만일 이자를 실질적으로 받는 세이빙 어카운트를 찾고있다면 Ally와 같은 온라인 은행들의 이자율은 왠만한 한국은행들의 적금수준의 이자를 제공하는 곳도 있습니다. ITK 소셜네트워크
키워드에 대한 정보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다음은 Bing에서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personal finance
bank of america checking account
checking account
debit card
open bank of america account online
online savings account
how to open a bank of america account
boa
bofa
bank of america account opening
bank of america student account
bank of america business account
bank account
bankofamerica
account
banks
bank of america credit card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YouTube에서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Bank of America에 대해 문의 합니다.
회원 답변글
d**ny**** 님 답변
세이빙에 관한 조항만 옮겨보면,
Regular Savings Accounts
To waive the monthly maintenance fee ($5), meet one of the following balance requirements during each statement cycle:
•Have a monthly automatic transfer of $25 or more from your Bank of America checking account to your savings account
•Maintain a minimum daily balance of $300 or more in your account
•Link up to 2 Regular Savings accounts to your Advantage account. Review the Advantage account for information.
A minimum amount of $25 is required to open this account, which earns interest at a variable rate.
위에 세가지중 한가지 조건만 맞으면 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다음은 Bing에서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bank of america
- savings account
- personal finance
- bank of america checking account
- checking account
- debit card
- open bank of america account online
- online savings account
- how to open a bank of america account
- boa
- bofa
- bank of america account opening
- bank of america student account
- bank of america business account
- bank account
- bankofamerica
- account
- banks
- bank of america credit card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YouTube에서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ank of America Savings Account | Open Bank Account Online – Bank of America Mobile App | 뱅크오브아메리카 세이빙 어카운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