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2159 좋은 평가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 사이언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4,006회 및 좋아요 8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인공지능이라는 또 다른 이름으로 우리 생활 깊숙이 들어와 있는 컴퓨터과학!
아이들의 시선으로 본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세상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시간!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소프트웨어 수업 속으로 들어가 본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www.ytnscience.co.kr/program/program_view.php?s_mcd=1190\u0026s_hcd=\u0026key=201604121530039187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초등코딩교육, 아두이노 코딩 장난감으로 시작하기 (피지컬 코딩 …

초등학생 자녀의 다가오는 어린이날 선물이 고민이 된다면, 코딩과 친해질 수 있는 장난감 만들기 클래스를 아이에게 선물해보세요! 장난감을 직접 만들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post.naver.com

Date Published: 7/14/2021

View: 2043

코딩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두이노를 해봐야 하는 이유!

3) 즉, 이 블로그는 단지 취미생활이 아니라 ‘자녀교육’과 연관 지을 것이다. 4) 초등학생 자녀 또는 중학생 자녀와 함께 해보자. 이것이 30대와 40대를 …

+ 여기를 클릭

Source: studylee00.tistory.com

Date Published: 3/14/2022

View: 9095

4. 연령별 코딩 교육 방법은??(초등학교~중고학교)

자자 기본적으로 유아와 초등학생(저학년)때는 기초적인 프로그램에 … 아래 사진은 아두이노와 앞서 소개했던 스크레치와 융합해서 S/W와 H/W연결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jangenjoycoding.tistory.com

Date Published: 8/30/2021

View: 5296

아두이노를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 for Elementary School Students Using Arduino – arduino;environmental literacy;creative …

+ 더 읽기

Source: www.kci.go.kr

Date Published: 8/17/2022

View: 1437

아두이노 엔트리 코딩 교육용 키트 응용편

아두이노 전문 교육쇼핑몰 에듀이노, 아두이노보드, 쉴드, 모듈, 키트, 로봇, 전자부품 등 판매.

+ 여기에 보기

Source: eduino.kr

Date Published: 9/21/2021

View: 1799

아두이노 기반 원예융합 코딩 교육

아두이노란? 아두이노는 다양한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입력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전자 장치들로 출력을 제어함으로써 …

+ 더 읽기

Source: steam.kofac.re.kr

Date Published: 7/10/2022

View: 5286

(겨울방학특강)아두이노와 코딩(초등3~6학년) – 관악구청

(겨울방학특강)아두이노와 코딩(초등3~6학년) 강좌종료 … 교육장소, 평생학습관 2층 컴퓨터실. 접수기간 … <관악구 거주 초등학생을 위한 방학특강입니다>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gwanak.go.kr

Date Published: 7/29/2021

View: 8089

2021년 [가을학기 온라인 교육과정] 안내 – 전국과학관길라잡이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이용대상초등학생(3~4학년/4~6학년) 및 중학생; 기 간2021.10.12 ~ 2021.12.02; 시 간 …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smart.science.go.kr

Date Published: 3/8/2021

View: 210

아두이노를 활용한 디자인씽킹 기반의 중학생 메이커 교육 …

독립 변인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디자인씽킹 기. 반의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이고 종속 변인은 중학생들의 ‘기술에 대한 흥미’, ‘기술 분야. 진로 지향’, ‘융합인재소양’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koreascience.or.kr

Date Published: 4/8/2021

View: 375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 Author: YTN 사이언스
  • Views: 조회수 14,006회
  • Likes: 좋아요 81개
  • Date Published: 2016. 4.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Gz4k6Oz5Zqo

코딩교육이 필요한 이유? 아두이노를 해봐야 하는 이유!

반응형

필자의 블로그는 사실 30대와 40대의 취미를 겨냥하고 만들었다!

(그래야 블로그를 핑계삼아 내가 즐길 수 있어서?? ㅋㅋ)

오늘의 이야기는 이 블로그의 핵심 테마 중 하나인 ‘아두이노’와 관련된 글이다.

(이제부터는 내 개인적인 견해이니 그냥 풍문으로 들었소~ 정도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주요 주제는 ‘아두이노’를 가지고 노는 방법이 될 것 같다

1) 전문적인 지식을 이 블로그에서 다루지 않을 것이다

2) 잘 다루는 법이 아니라 가지고 노는 것이다

3) 즉, 이 블로그는 단지 취미생활이 아니라 ‘자녀교육’과 연관 지을 것이다.

4) 초등학생 자녀 또는 중학생 자녀와 함께 해보자. 이것이 30대와 40대를 겨냥한 이유이다

이것이 바로 두괄식! 핵심은 저 네 가지이다.

1) 전문적인 지식을 이 블로그에서는 다루지 않을 것이다

건전지와 LED를 연결하면 불이 들어온다.

아두이노라는 단어는 들어본 적이 있어도 뭘 하는 것인지 굉장히 생소할 수 있다.

그냥 다양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작은 컴퓨터라고 보면 좋을 것 같다

명령어를 입력하고 그 명령어를 기억해서 컴퓨터 연결을 제거해도

전원만 입력해주면 혼자서 작동하는 그런 녀석이다.

GND는 (-), 13번은 (+) 역할을 한다. 13번에 전류를 흐리게 해주세요 라고 명령을 하면 아두이노가 기억하고 수행해준다.

왼쪽처럼 초등학생도 쉽게 프로그램을 짤 수 있도록 블록 형식으로 코딩을 해볼 수 있다.

우선 3040의 입장에서 아두이노는 생각보다 재밌는 장난감이라는 생각이 든다.

(어떻게 가지고 노는지 궁금하다면… 유튜브에서 aduino project를 검색해보자!)

필자도 반 이상은 호기심으로 접근한 아두이노 이고

인터넷 독학으로 또는 내 마음대로 연결해본 것을 쓰는 것일 뿐…

그렇기 때문에

이 블로그에서는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지 않을 것이고,

30대와 40대라면 취미 또는 자녀 교육수단 이라면

굳이 아두이노를 자세하게 알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은 좀 다르다… 작품을 만들어야 하는 사명(?)이 있을테니 ㅋㅋ)

* 참고로 아두이노를 잘한다고 해도 일상생활에 활용할 일은 잘 없다

우리가 사용하는 실생활 제품에는 아두이노가 들어가는 것은 없다

아두이노 역시 다양한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또는 납땜없이 편리하게 연결해보기 위한 도구이다.

우리가 쓰는 제품들은 아두이노에서 쓸모없는 기능들은 제거하고

원하는 기능들만 압축해서 납땜하여 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2) 잘 다루는 법이 아니라 가지고 노는 것이다.

30대와 40대, 혹은 초등학생 교육용이라면 아두이노를 전문가처럼 잘 다룰 필요는 없다.

주어진 예제대로 만들어보기만 해도 대 성공!

어린아이들이 게임을 좋아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면..

‘즉각적인 보상’이 큰 이유 중 하나라 생각한다.

아두이노도 그렇다.

단지 문제를 맞추어서 문제집에 동그라미 치는 것보다는

모터가 움직이고 LED에 불이 들어노는 것을 보는 건 충분히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실제로 중학생 정도의 조카에게 실험을 해본 결과 흥미로워하였다는 한 건의 통계결과를 부끄럽게 제시한다)

3) 즉, 이 블로그는 단지 취미생활이 아니라 ‘자녀교육’과 연관 지을 것이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정보의 접근이 매우 쉬워졌다.

지금은 대다수의 전문가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대가 왔다.

또한 앞으로는 그러한 전문가들의 역할을 인공지능이 해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까지 우리나라 교육은…

이렇게 다양한 정보를 검색하고 가공하고 새롭게 창조해내는 능력을 평가하고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책 속의 지식을 암기하고 주어진 한정된 지문이나 상황에 얼마나 잘 적용하는지를 평가하는 교육이다.

즉 아두이노를 공부해봐야 학교성적은 오르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아두이노를 통해서 정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능력을 길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두이노는 자녀를 위한, 자녀와 함께하는 도구일 뿐이다.

(필자의 자녀는 현재 만 1세이기 때문에 10년동안 자료를 준비하고 10년 후에 적용해볼 생각이다 ㅋㅋ)

아두이노로 무언가를 발명해내고 할 생각은 하지 않아도 좋다!

4) 초등학생 자녀 또는 중학생 자녀와 함께 해보자. 이것이 30대와 40대를 겨냥한 이유이다

그렇다면? 이것이 왜 초등학생 또는 중학생 교육과 관련을 지을까?

충분히 인터넷을 찾아보고 부모와 함께 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왜냐? 부모도 사실 잘 모른다 ㅋㅋㅋㅋㅋ)

함께 다양한 주제로 가지고 놀고 탐구해보고 발전시켜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부모의 역할은 매우 단순할 수도 있다.

단순한 질문이지만 13번이 아니라 12번에 연결하면 어떻게 할까?

12번에 연결해서 불이 들어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LED 두 개를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런 단순한 질문들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교육 도구라고 생각한다.

사고력을 자극하는 발문의 중요성.

국어나 수학 등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의 경우 배우는 내용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특히나 수학은 나선형 교육과정이여서 새로운 내용은 좀 더 상위 교육과정에서 배우는 경우들이 많다

반대로 교과 외에 우리가 과연 아이들에게 그런 발문을 던져줄 수 있는 상황이 얼마나 될까?

위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다들 나와 함께, 자녀와 함께 아두이노를 구입해보자! ㅋ

여담) 코딩교육이 중요한 이유

필자는 코딩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잘은 모른다.

단지 수학과 조금 비교해보자면 수학이 중요한 이유는.. (대학을 잘 가기 위해서)

살아가면서 우리는 선택의 순간이 온다.

그러면 우리는 머릿속에서 주어진 조건 안에서

다양한 상황을 상정하고 그 중에 가장 좋은 선택을 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선택의 순간 – 수학문제

주어진 조건 – 우리가 알고 있는 수학 공식

다양한 상황을 상정하고 – 여러가지 풀이를 적용해보는 사고

선택 – 답을 구하는 풀이

즉, 실생활에서 필요한 사고능력과 논리력을 기르는데 수학이 좋은 학문이라고 누군가 주장하고 있다.

(누군가가 나일 수도 있다!)

코딩교육도 비슷하다.

단지 답이라는 것 자체가 없기 때문에 우리가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프로그래밍하는 절차를 통해

논리적인 사고와 판단하는 훈련을 한다면

우리 자녀가 예상치 못한 위기에 처했을 때, 좀 더 빠르고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선택을 하기 바라며… 필자는 코딩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은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학원을 보내 교재에 나와있는 것을 학습하는 것이 옳은 코딩교육인가는 의문을 던져본다)

그런데 내 아들이 아두이노를 싫어하면 어쩌지………

반응형

조이 코딩 연구소(Joy Coding Lab.)(수업 및 기타문의 카톡 : jhw2458)

여러분!!!!!!!!!!!안녕!!!!!!!!!!!!!!!!!!!!!!

완전~~ 오나전~~ 반가워!!!!!!!!!!!!!!!

여러가지 일들…해외에 잠시 다녀오느라 바뻤어요~~~

.

.

.

어쩌라구…….

ㅇㅇ..미안요~~

자자자!!! 난 아직 여전히 구독해 주는 사람이 없지만 꾸준히 연재를 해보도록 할게요~~

오늘은 제목처럼 연령별 코딩 교육 방법 제 2탄이야!!!!

그중에서도 초등(고학년)~중고학생까지 뭐를 하면 좋을지 써보도록 할게요

자자 기본적으로 유아와 초등학생(저학년)때는 기초적인 프로그램에 대해서 경험했다고 생각했다면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H/W와 S/W의 융합으로 성취감을 얻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기본적으로 소프트웨어(S/W)를 접하면 사실 한계가 와요…

왜??

왜왜왜왜왜???????????????????/

지루하닌깐!!!!

로버트 만들어야 되는데 팔다리 움직이는거 해보고 싶은데!!!

내가 코딩한걸로 막!! 드론으로 내가 원하는 곳으로 날려 보고 싶은데!!!!

앉아서…

이렇게만 하면…아무래도 아이들 흥미가 조금씩 떨어질 수도 있다는 지극히 장스샘의 주관적인 생각!!

그래서 우리는 H/W와 S/W를 만나게 해서 직접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이 나왔죠.

많이들 알고 있는!!! 바로바로바로바로!!!

아두이노라는 것입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이렇게 나오죠..

물리적인 세계를 감지하고 제어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객체들과 디지털 장치를 만들기 위한 도구로, 간단한 마이크로컨트롤러(Microcontroller) 보드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컴퓨팅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말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아두이노 [Arduino] (두산백과) 허허허…여전히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구나.. 쉽게 생각하면 우리가 컴퓨터로 스크래치나 엔트리등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딩을 해서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만드는데 컴퓨터를 아주 소형화 해 놓은 H/W( 하드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쓴 글중에 리모콘으로 이야기 했던 거 기억 하시나요? 코딩은 소프트웨어(스크래치를 이용함)이고 리모콘같은 H/W가 아두이노라는 것이죠. 그래서 왜 저걸 해야 되냐고요? 아래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드론도 만들어 볼수 있고. 자동차도 만들어 볼 수도 있고. 다양한 H/W를 가지고 본인이 원한대로 코딩을 할 수 있으니 얼마나 신나?? 아래 사진은 아두이노와 앞서 소개했던 스크레치와 융합해서 S/W와 H/W연결 할 수 있어요~ 제가 소개한 것이 무조건은 아닌거 아시죠??? 몇년전만 하더라도 사실 저정도는 대학생들이 졸업작품으로 했는데 요즘은 워낙 아이들의 뇌가 스폰지 같은지!!! 아니면 우리 어머님들 덕분인지!! 워낙 다들 똑똑하게 다 해내더라구요.~~~ 사실 초등학생(고)와 중학생이라고 했지만. 스크래치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 없어서는 H/W를 바로 하는것은~~ 이제 더하기 빼기만하는데 바로 미적분하는 꼴인거 아시죠?!!ㅎㅎㅎ 그래서 어렸을때부터 항상 들었덜만… 기초가 기초가!!!중요하다고 저도 똑같이 생각이 드네요~~ 자 그럼 오래만에 돌아왔는데 다음 이시간에도 또 !!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교육에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언제든지~쪽지 및 답글 남겨주세용~ 그럼 몇명 안보고 있지만~~아쉽지만!!! 자 그럼 장스 조이 쌤은 이만~~ 뾰로롱!!!

아두이노를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환경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이 연구는 아두이노를 이용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들의 환경소양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아두이노의 기초 조작 방법과 미세먼지 센서 만들기, 스마트 화분 만들기가 포함된 8차시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초등학교 6학년 학생 35명에게 적용하였다. 연구 결과, 개발한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의 환경소양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에 효과가 있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적용 전과 비교하여 환경소양의 하위영역인 지식, 정서, 기능, 행동 영역에서 모두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또한, 학생들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활동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관심도와 환경오염의 개선의지가 높아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창의적 문제해결력 영역에서도 특정 영역 기능․기술의 이해 및 숙달 여부, 확산적 사고, 비판적․논리적 사고, 동기적 요소에서 모두 프로그램 적용 전보다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이 연구는 소프트웨어 교육과 환경교육의 접목으로, 새로운 환경교육영역 확장의 측면에서 의의가 있을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amine an effect of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 using Arduino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environmental literacy and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To this end, it developed 8 sessions of programs including basic operations of Arduino, making sensors detecting fine dust, and creating smart flowerpots applied to 35 6th-graders in an elementary school. The findings show that the environment education program using the developed Arduino is effective in enhancing environmental literacy and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of elementary school students. All of the students showed significant improvement in sub-areas of environmental literacy after an application of the program: knowledge, emotion, skill, and behavior. In addition, it could be found that students’ interest in environment and intention to improve environmental pollution increased in performing activities of the environmental education program using Arduino. Creative problem-solving ability including understanding and attainment of skill/ability in specific areas, divergent thinking, critical/logical thinking and motivational factors were significantly enhanced after the application of the program. The findings may have an implication, in terms of the expansion of new environmental education areas, along with the combination between software education and environmental education.

에듀이노-코딩교육 전문 쇼핑몰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배송정보 배송 방법 : 택배

배송 지역 : 전국지역

배송 비용 : 3,000원

배송 기간 : 1일 ~ 2일

배송 안내 : – 제주도,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정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2021년 [가을학기 온라인 교육과정] 안내 교육

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국립과천과학관 이용대상 초등학생(3~4학년/4~6학년) 및 중학생

초등학생(3~4학년/4~6학년) 및 중학생 기 간 2021.10.12 ~ 2021.12.02

2021.10.12 ~ 2021.12.02 시 간

참가비용 유료

유료 문의사항 02-3677-1367 / 교육행정실

02-3677-1367 / 교육행정실 행사장소

위치정보

바로가기

행사내용

2021년 [가을학기 온라인 교육과정] 안내

어린이 · 청소년 대상 교육 기회 확대 및 비대면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자 가을학기 정규 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합니다.

◪ 운영내용

ㅇ 대상 : 초등학생(3~4학년/4~6학년) 및 중학생

ㅇ 프로그램 구성 : 자료게시형 과학탐구(2종) 및 실시간 SW실습(3종)

자료게시형 과학탐구 실시간 SW실습 주 제 스케일(SCALE) : 단위 스마트조명 프로그램수 총 2종 (각 4차시) 총 3종 (각 4차시) 내용/대상 • 온도와 열 / 초등 3~4학년 • 전기와 전류 / 초등 4~6학년 • [초급] 엔트리와 AI스마트전등 / 초등 4~6학년 • [중급] 아두이노와 스마트가로등 / 초등 4~6학년 • [고급] AI챗봇과 스마트조명 / 중학생 운영방법 ① 사전에 수강생에게 재료 발송 ② 과학관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활동지 제공 (비밀번호 잠금으로 수강생에게만 공개) ③ 자기주도적 학습 진행 및 강사의 과제 수시 관리 ④ 실시간 특별 수업 이벤트(11/19) ① 사전에 수강생에게 재료 발송(중‧고급) ② 줌(ZOOM) 통한 실시간 수업 진행 ※ 고급 수업 2차시는 게더타운 이용 모집인원 수업당 300명 (총 2종) 수업당 15명 (총 3종, 각 2기씩) 일 정 ‘21.10.12~12.6 (총 8주간) ※ 차시별 개시일: 10.12, 10.26, 11.9, 11.23 (격주 화, 10시~) ※ 각 차시마다 2주간 운영 (초급) 매주 (수), 16:00~17:00 – 1기: 10.13, 10.20, 10.27, 11.3 / 2기: 11.10, 11.17, 11.24, 12.1 (중급) 매주 (화), 16:00~17:30 – 1기: 10.12, 10.19, 10.26, 11.2 / 2기: 11.9, 11.16, 11.23, 11.30 (고급) 매주 (목), 16:00~17:30 – 1기: 10.14, 10.21, 10.28, 11.4 / 2기: 11.11, 11.18, 11.25, 12.2 수 업 료 • 프로그램별 40,000원 (연간회원 : 32,000원, 20% 할인) • 초급 : 20,000원 (연간회원 16,000원) • 중‧고급 : 40,000원 (연간회원 32,000원) 접수방법 • 과학관 홈페이지 내 선착순 접수 : ‘21.9.14(화) 10:00 ~ 9.17(금) 23:50 (연간회원: 반별 60% 정원 내 우선접수) •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 예약 → 교육 → 개인교육과정(유아 및 청소년) ▶ 예약하기 홈페이지 접수기간 • 선착순 우선접수 : 9.14.(화) 오전 10:00 ∼ 9.14.(화) 23:50, 연간회원대상(정원의 60%) • 선착순 일반접수 : 9.15.(수) 오전 10:00 ∼ 9.17.(금) 23:50, 연간회원+일반회원 대상 결 제 ※ 예약당일 결제까지 진행해야 수강신청 완료 됨, 미결제시 익일 자동 취소 됩니다. • 마이페이지에서 결제완료 상태를 꼭 확인해 주세요. • 교육프로그램 PC결제 오류시 모바일 결제 안내 ▶ 바로가기 환불안내 • 전액 환불 : 9/24(금) 23:50 까지만 가능합니다.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 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환불하기 (전액환불시만 가능) • 중도 환불 : 교육기간내 취소는 불가합니다. 취소기간을 꼭 확인해 주세요. 문 의 국립과천과학관 교육행정실 (02-3677-1367), 월~금 오전10시~오후5시, 점심시간(오후12시~오후1시) 및 주말제외 ◪ 프로그램 시간표

※ 자료게시형 수업(온도와 열, 전기와 전류)과 중학생 챗봇 수업은 봄학기 수업과 동일 프로그램입니다.

※ 실시간 SW실습의 프로그램별 1기와 2기는 동일 프로그램입니다.

※ 실시간 SW실습 [초급] 스위치와 작별한 AI 스마트전등(엔트리 코딩) 수업은 재료가 없습니다.

자료게시형 과학탐구 : 스케일(SCALE) – 단위 프로그램명 권장연령 인원 수업료 자료 게시일(격주 화, 10시) 1차시 2차시 3차시 4차시 온도와 열 초등 3~4학년 300명 40,000원 10.12(화)~ 10.26(화)~ 11.9(화)~ 11.23(화)~ 전기와 전류 초등 4~6학년 300명 40,000원 10.12(화)~ 10.26(화)~ 11.9(화)~ 11.23(화)~ 실시간 SW실습 : 스마트조명 프로그램명 권장연령 인원 수업료 기수 수업일 1차시 2차시 3차시 4차시 [초급] 스위치와 작별한 AI 스마트전등 (엔트리 코딩) 초등 4~6학년 15명 20,000원 1기 10.13(수) 16~17:00 10.20(수) 16~17:00 10.27(수) 16~17:00 11.3(수) 16~17:00 초등 4~6학년 15명 20,000원 2기 11.10(수) 16~17:00 11.17(수) 16~17:00 11.24(수) 16~17:00 12.1(수) 16~17:00 [중급] 내 손으로 만드는 스마트가로등 (아두이노 프로그래밍) 초등 4~6학년 15명 40,000원 1기 10.12(화) 16~17:30 10.19(화) 16~17:30 10.26(화) 16~17:30 11.2(화) 16~17:30 초등 4~6학년 15명 40,000원 2기 11.9(화) 16~17:30 11.16(화) 16~17:30 11.23(화) 16~17:30 11.30(화) 16~17:30 [고급] AI챗봇과 스마트조명 (챗봇 제작) 중학생 1~3학년 15명 40,000원 1기 10.14(목) 16~17:30 10.21(목) 16~17:30 10.28(목) 16~17:30 11.4(목) 16~17:30 중학생 1~3학년 15명 40,000원 2기 11.11(목) 16~17:30 11.18(목) 16~17:30 11.25(목) 16~17:30 12.2(목) 16~17:30 ◪ 접수 유의사항

o 예약시 권장연령 확인후 접수해 주세요.

o 프로그램별 회원(본인 및 가족회원) 1인당 1개씩만 신청 가능, 1인당 총 3개 프로그램까지 가능합니다.

o 수강접수는 부모님, 학생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대상은 실제수업 수강생 학년을 선택합니다.

예약 → 01.회차선택 → 02.수강생 선택 → 03.요금선택 → 04.결제하기 ① 01.회차선택 : 수강할 주제의 수업 선택(권장연령 확인) ② 02.수강생 선택 : 온라인 프로그램 접수시 본인 및 가족회원 모두 선택가능 합니다. 연간회원은 연간회원 이름으로 수강생 선택 ex1) 부모님 이름으로 선택 → 대상은 실제수업 수강생 학년 선택 ex2) 가족회원 이름으로 선택 → 대상은 실제수업 수강생 학년 선택 [※ 연령 제한에 의해 수강신청 할 수 없는 경우 수강생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 안내는 온라인 수업에서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수업 연령제한시 해당되는 안내입니다. 오프라인 수업 수강신청시 해당 수업의 연령제한이 있는 경우 수강생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③ 03.요금선택 : 연간회원 요금혜택을 받으시려면 연간회원인 부모님 or 수강생의 이름으로 선택해야 연간회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간회원 32,000원(16,000원) 요금선택, 일반회원 40,000원(20,000원) 요금선택 ④ 04.결제하기 : 마이페이지에서 예약확인 후 결제하기(예약당일 결제만 가능) → 결제완료 상태를 꼭 확인하세요.

o 연간회원은 정원의 60% 우선접수 합니다.

o 수강신청 시점에 연간회원으로 등록된 경우에 한하여 할인이 적용됩니다. 수강신청 이후 가입 시 할인 적용되지 않으며,

차액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연간회원 환불은 회비 납부 7일 이내 전화로 신청 (연간회원 문의 : 02-3677-1551)

o 교육비 면제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의 지원대상자, 장애인복지법의 적용을 받는 장애인은 교육비 면제가 가능합니다.

(신청시, 관련 증빙서류 제출 : 문의 02-3677-1585)

o 접수시 안내 문자 수신이 가능한 학부모님의 휴대전화 번호 로 수정해 주세요.

(과학관 홈페이지 마이페이지→개인정보→가족정보→회원정보→본인 및 가족 전화번호 수정)

o 예약당일 결제까지 진행해야 교육신청이 완료 됩니다. 미결제시 익일 자동 예약취소 됩니다.

◪ 배송정보 확인 ★★★★★

o 실시간 SW실습 [초급] 스위치와 작별한 AI 스마트전등 ( 엔트리 코딩 ) 수업은 재료가 없습니다 .

o 수업준비 및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 동의, 주소, 연락처 수집 안내문자가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됩니다.

택배 배송을 위한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해서 제출하셔야 온라인재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o 예약신청 완료후 마이페이지에서 안내 문자 수신이 가능한 학부모님의 휴대전화 번호 로 수정해 주세요.

전화번호 기재시 배송안내 문자가 수신되지 않아 배송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o 9.23.(목) 온라인 재료 배송주소 수집 안내문자 발송 → 9.23~9.24 네이버폼에 배송 받을 주소 입력 제출 → 9.27~9.28 주소 취합

→ 9.30.(목) 온라인 재료 배송예정

o 재료 배송 예정일 : 9. 30. (목)

◪ 문의

o 국립과천과학관 교육행정실 (02-3677-1367), 월-금 오전 10시∼오후 5시, 점심시간(오후 12시∼오후 1시) 및 주말 제외

o 연간회원 문의 : 연간회원 센터 (02-3677-1551), 화~일 9:30~17:30 문의가능 (월요일 휴관)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다음은 Bing에서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가벼운 점심 메뉴 | 점심 메뉴 정하는 노래 인기 답변 업데이트
See also  구찌 오피디아 가방 | [럭셔리위크 17화] 구찌 | 안 보고 가면 생각나구찌~❓ 구찌 보고 가세요❗❗😁 28761 좋은 평가 이 답변

See also  초등 수학 경시 대회 | [전문가인터뷰] 4편 수학 경시대회, 영재원에 대해 명확하게 말씀드립니다 Feat. 123미니쌤 김민희 선생님 / 혼공Tv 상위 269개 베스트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 YTN사이언스
  • 프로그램
  • 사이언스프로그램
  • 소프트웨어 놀이터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YouTube에서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소프트웨어 놀이터] 인공지능 선풍기를 코딩하라! / YTN 사이언스 | 초등학생 아두 이노 교육,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