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미국 뉴저지 간호사 해피맘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8,621회 및 좋아요 24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분석결과는 혈중A1c 수치가 5.0-5.5%이면 정상, 6.0-6.5%이면 당뇨병 위험이 정상치보다 9배 높고 6.5%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피검사 #혈액검사 #당뇨
미국 뉴저지 간호사 해피맘입니다~
여러분들의 피검사 결과지 같이 보시면서 영상 보세요~
혈액검사 Blood Test
CMP Comprehensive Metabolic Panel
Glucose 혈당
Hemoglobin a1c 당화혈색소
Prediabetes 당뇨전단계
Diabetes 당뇨
피검사 수치로 당뇨전단계, 당뇨 이해하기
당뇨전단계와 초기당뇨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영상 보실때 자막 같이 보시면 이해하시기 쉬워요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다음 영상을 준비하는데 큰힘이 됩니다~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당화혈색소 | 검사/시술/수술 정보 – 서울아산병원
지난 2~3개월 동안의 혈당의 평균치를 평가하는 것으로 당화된 A1c형 혈색소의 농도를 측정하여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혈중 포도당 수치가 높을 수록 더 많은 당화 …
Source: www.amc.seoul.kr
Date Published: 6/11/2022
View: 8556
A1C의 411 : 일반 A1C 레벨 및 높은 A1C를 낮추는 15 가지 방법
당뇨병이없는 사람들의 정상적인 A1C 수치는 4-5.6입니다. … 헤모글로빈 A1C 수치를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깝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Bellatoni 박사는 말합니다.
Source: ko.covidografia.pt
Date Published: 4/29/2021
View: 4911
당화혈색소검사(A1C)란 무엇입니까? 당화 … – 네이버 블로그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 일부 포도당이 헤모글로빈에 결합하고 적혈구의 수명 … 당뇨병이 진단되지 않은 사람의 정상 혈당 프로파일은 A1C 결과가 5.7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8/30/2021
View: 358
당화혈색소(HbA1c) – 대한진단검사의학회
A1c. 추산평균포도당. HbA1c. 정식 명칭. 당화혈색소(Hemoglobin A1c) … 몇 가지 정상 및 변이형 혈색소가 알려져 있지만 95-98%를 차지하는 가장 …
Source: labtestsonline.kr
Date Published: 5/25/2022
View: 1883
헤모글로빈 A1C – 건강정보 – 차케어스
그리고 정밀진단이나 정기 검진에서 정상치와 이상치를 반복한다면 1개월 간의 기간을 두고 재검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고, 계속적인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합니다.
Source: www.chamc.co.kr
Date Published: 9/28/2021
View: 5202
당화 헤모글로빈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당화혈색소의 정상수치는 4%-5.9%다. 학회마다 차이는 있으나 최근엔 당뇨환자의 당화혈색소 조절 목표를 6.5%이하로 보고 있다. 당화혈색소 수치와 혈중 포도당 농도 …
Source: ko.wikipedia.org
Date Published: 10/11/2021
View: 2871
당화혈색소(HbA1c) 정상치 안내해드립니다!
혈색소(Hemoglobin)는 적혈구 내부에서 관찰되는 산소운반 단백질입니다. … 세분화된 A형 혈색소 중 하나를 ‘A1c’로 지칭합니다.
Source: normalvalue.tistory.com
Date Published: 7/30/2022
View: 5752
고령자들 당뇨병 전증 그리 두려워하지 않아도 돼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의 문턱을 넘지 않은 혈당수치일 뿐이었다. 일반적으로 헤모글로빈 A1C 수치가 5.7~6.4%이거나 공복 혈당수치가 100~125mg/dL인 상태 …
Source: higoodday.com
Date Published: 12/16/2021
View: 436
A1C 레벨을 낮추는 6 가지 방법 – 엄지척~
이 검사는 2 ~ 3 개월 동안 평균 혈당 수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A1C 검사는 적혈구의 단백질 인 헤모글로빈에 얼마나 많은 포도당 또는 …
Source: thumbupupup.tistory.com
Date Published: 8/26/2022
View: 803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 Author: 미국 뉴저지 간호사 해피맘
- Views: 조회수 8,621회
- Likes: 좋아요 242개
- Date Published: 2020. 12. 11.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KO4e5BcINo
<의학> 당뇨병 진단 A1c검사가 더 정확
<의학> 당뇨병 진단 A1c검사가 더 정확
(서울=연합뉴스) 한성간 기자 = 2-3개월 간의 장기혈당을 나타내는 당화혈색소(A1c) 검사가 공복혈당 검사보다 당뇨병 위험을 더 정확히 평가-진단하고 나아가서 심장병과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 위험까지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보건대학원의 엘리자베스 셀빈(Elizabeth Selvin) 박사는 ‘지역사회 동맥경화 위험조사(ARIC)’ 참가한 성인 1만1천92명의 15년 간 자료를 종합분석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밝힌 것으로 메디컬 뉴스 투데이 등이 4일 보도했다.
광고
당화혈색소란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혈색소(헤모글로빈) 분자가 혈액 속의 포도당과 결합한 것으로 그 비율이 어느 정도인지를 나타낸다. 적혈구는 일정기간(약 120일)이 지나면 새로운 적혈구로 바뀌기 때문에 당화혈색소는 대체로 2-3개월 동안의 장기적인 혈당치를 나타내게 된다.
공복혈당은 시간 시간, 매일 매일 변할 수 있지만 당화혈색소는 안정된 수치를 나타낸다.
분석결과는 혈중A1c 수치가 5.0-5.5%이면 정상, 6.0-6.5%이면 당뇨병 위험이 정상치보다 9배 높고 6.5%이상이면 당뇨병으로 진단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당뇨병학회(ADA)는 지난 1월 당뇨병 진단을 위한 검사방법에 A1c 검사를 추가하는 새로운 당뇨병 검사지침을 발표하면서 A1c가 5.7-6.4%이면 향후 5년 안에 당뇨병이 발생할 위험이 “매우 높고” 5.5-6.0%이면 당뇨병 예방을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셀빈 박사는 또 A1c 5.0-5.5%를 위험비(hazard ratio) 1.0으로 했을 때 장차 관상동맥질환(심장병)이 발생할 가능성은 A1c 수치가 가장 낮은 그룹이 0.96, 가장 높은 그룹이 1.95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뇌졸중 위험비는 A1c 5.0%이하가 1.06, 6.5%이상은 3.16이었고 원인에 관계 없이 사망할 위험비는 A1c수치가 가장 낮은 그룹이 1.48, 가장 높은 그룹이 1.65로 나타났다.
이 연구결과는 의학전문지 ‘뉴 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 최신호(3월4일자)에 발표되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A1C의 411 : 일반 A1C 레벨 및 높은 A1C를 낮추는 15 가지 방법 – 보건 교육
메인 >> 보건 교육 >> A1C의 411 : 일반 A1C 레벨 및 높은 A1C를 낮추는 15 가지 방법
A1C의 411 : 일반 A1C 레벨 및 높은 A1C를 낮추는 15 가지 방법
보건 교육
헤모글로빈 A1C 검사는 귀하가 찾을 수있는 당뇨병 스코어 카드에 가장 가까운 것입니다. 누군가가 수년간 당뇨병에 걸렸거나 방금 진단을 받았다면 아마도이 검사에 대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집에서 사용하는 혈당 측정기와 달리 A1C는 환자의 헤모글로빈 세포 중 몇 개에 포도당이 부착되어 있는지 분석하여 지난 몇 달 동안의 평균 혈당 수치를 측정합니다. 검사 결과는 사람이 자신의 당뇨병을 얼마나 잘 관리하고 있는지 추적합니다.
A1C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일반적으로 A1C라고하는 헤모글로빈 A1C (HbA1C)는 글리코 실화 된 헤모글로빈을 의미합니다. A1C 검사 (HbA1C 검사 또는 글리코 헤모글로빈 검사라고도 함)는 사람의 당뇨병이 얼마나 잘 조절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당이 붙어있는 적혈구 헤모글로빈 단백질의 비율을 측정하여 3 개월 평균 혈당 수치를 제공합니다. 마리 벨란 토니 , MD, 볼티모어 소재 Mercy Medical의 내분비학 센터에서 이사회 인증을받은 내분비 학자입니다. 혈당 수치가 높을수록 더 많은 포도당이 헤모글로빈에 부착됩니다. 결과는 환자와 의료 서비스 제공자에게 치료,식이 요법 및 약물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조정이 필요한지 여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관련 : 당뇨병 약물 및 치료
A1C 테스트
의사가 A1C 검사를 제안 할 수있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제 2 형 당뇨병을 진단하려면
당뇨병 전증 검사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려면
치료 조정이 필요한지 확인하려면
국립 당뇨병 및 소화기 및 신장 질환 연구소 (National Institute of Diabetes and Digestive and Kidney Diseases)에 따르면 A1C 혈액 검사는 제 1 형 당뇨병, 임신성 당뇨병 또는 낭포 성 섬유증 관련 당뇨병을 진단하기위한 것이 아닙니다 ( NIDDK ).
A1C 혈액 검사를 위해 금식해야합니까?
공복 혈장 포도당 (FPG) 및 OGTT 검사와 달리 A1C 검사를 받기 전에 금식 할 필요가 없습니다. A1C 검사 결과에 당뇨병이 있거나있을 가능성이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이러한 검사 중 하나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금식이 필요하지 않은 또 다른 검사 인 무작위 혈장 포도당 검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과가 경계선이거나 다른 검사 결과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의사는 몇 주 또는 몇 달 안에 검사를 반복 할 것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A1C 테스트는 얼마나 정확합니까?
A1C 수치는 당뇨병의 임상 발병 전에 훨씬 더 높아져 다음과 같은 조기 진단이 가능합니다. 2017 당뇨병 의료 표준 미국 당뇨병 협회 (ADA)에서 그러나 때때로 당뇨병의 초기 단계에서 혈당 수치가 문제로 보일만큼 충분히 높지 않습니다. 실험실의 온도, 사용 된 장비 및 샘플 취급과 같은 테스트 환경은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공복 혈장 포도당과A1C보다 OGTT. NIDDK에 따르면 엄격한 품질 관리와 테스트의 발전으로 A1C 테스트가 과거보다 더 정확 해졌습니다. 의사는 A1C 수준에 대해 NGSP 인증 방법을 사용하는 실험실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NIDDK는 집에서 채취하거나 의료 제공자 사무실에서 분석 한 혈액 샘플을 진단에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경고합니다.
테스트 결과를 왜곡 할 수있는 건강 상태 및 상황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빈혈증
신부전
간 질환
겸상 적혈구 빈혈
에리트로 포이 에틴 치료
투석
혈액 손실 또는 수혈
또한이 검사는 아프리카, 지중해 또는 동남아시아 출신의 사람들, 겸상 적혈구 빈혈이있는 가족이있는 사람들 및 지중해 빈혈이있는 사람들에게 신뢰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 그룹에 속하는 사람들을 위해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다른 검사 또는 전문 A1C를 제안 할 수 있습니다.
A1C는 얼마나 자주 테스트됩니까?
A1C 수준을 유지하려면 환자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반복해야합니다. A1C가 5.7 미만으로 당뇨병이 없음을 나타내는 경우 콜로라도 주 레이크 우드의 가정의이자 노인과 의사 인 Robert Williams, MD에 따르면 eMediHealth . 5.7과 6.4 사이 인 경우 당뇨병 발병 위험이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 1 ~ 2 년마다 다시 확인해야합니다. 당뇨병 진단이 확인되고 혈당이 잘 조절되어 있다면 6 개월마다 A1C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이미 당뇨병이 있고 약물이 바뀌거나 혈당이 잘 조절되지 않는 경우 3 개월마다 A1C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정상적인 A1C 수준
A1C 결과를 해석하기위한 몇 가지 일반적인 지침이 있습니다. 그러나 ADA에 따르면 예외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5.7 미만 : 비 당뇨병
5.7과 6.4 사이 : 당뇨병 전증
6.0과 6.9 사이 : 통제 된 당뇨병
7.0에서 8.9 사이 : 조절되지 않는 당뇨병
9.0 이상 : 매우 높음
참고로 당뇨병이없는 사람들의 정상적인 A1C 수치는 4 % ~ 5.6 %입니다.
좋은 A1C 레벨은 무엇입니까?
5.7에서 6.4 사이의 수준이 고려됩니다. 당뇨병 전증 . 대부분의 당뇨병 환자에게 일반적인 A1C 목표는 6.0에서 6.9 사이의 수준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상적인 A1C 목표가 6.0 미만인 것처럼 들릴 수 있지만, 당뇨병 환자에게는이 수치가 낮은 혈당 수치를 나타낼 수 있으며 이는 고혈당 수치만큼 위험 할 수 있습니다. A1C 결과가 7.0에서 8.9 사이 인 경우 의사는 통제 된 것으로 간주되는 수준으로 수준을 낮추는 데 도움이되는 생활 습관 변화 나 약물을 제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수준이 적절할 수 있습니다.
수명이 제한된 분
낮은 목표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는 장기 당뇨병 환자
중증 저혈당증이 있거나 저혈당증을 감지 할 수없는 분
위험한 수준의 A1C는 무엇입니까?
수치가 9.0으로 상승하면 신장 및 눈 손상 및 신경 병증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새로 진단을받은 일부 사람들은 9.0 이상의 수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와 약물 치료는 수치를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장기간 당뇨병을 앓고있는 사람의 경우 수치가 9.0 이상으로 상승하면 치료 계획을 변경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실험실에서는 평균 혈당 (eAG)을 추정합니다. 가정용 혈당 측정기 판독 값 (mg / dL)을 통해 환자가 결과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내 A1C가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 A1C 수치도 증가합니다. 높은 A1C는 혈당 조절이 최적이 아님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 응급 상황은 아니지만, 귀하의 의료 제공자에게 혈당이 어떻게 조절되었는지 여부에 대한 그림을 제공한다고 Williams 박사는 말합니다.
당뇨병 관리가 좋지 않거나 약물 조정이 필요하면 A1C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식단 변경, 매일 운동 또는 약물 조정은 A1C를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 2 형 당뇨병 진행성 질환이므로 치료에 대한 조정이 당뇨병 조절 과정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잘못된 당뇨병 관리가 항상 환자가 뭔가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수준이 높을 수있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다른 건강 상태로 인해 왜곡 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신장 질환, 빈혈, 간 질환, 무력증, 출혈, 갑상선 기능 저하증, 요독증 및 겸상 적혈구 빈혈이 포함됩니다. 높은 A1C 수치로 이어질 수있는 다른 요인으로는 연령 증가, 임신 및 임신성 당뇨병이 있습니다.
A1C가 높고 당뇨병이 없을 수 있습니까?
하나에 따르면 2009 년 연구 , 당뇨병 병력이없는 사람들의 3.8 %가 A1C 수치가 상승했습니다 (6.0 이상).. 이 그룹은 제 2 형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에 대한 다른 위험 요소를 가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연구원들은 다음 그룹이 당뇨병 진단없이 A1C가 상승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전
남성
비 히스패닉계 흑인과 멕시코 계 미국인
고혈압
비만
더 높은 C 반응성 단백질 수준
높은 A1C 결과는 문제가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혈당이 정상 수준 이상으로 약간만 증가해도 본격적인 당뇨병이 없더라도 심장병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Bellatoni 박사는 말합니다. 의사는 검사 결과를 검토하고 혈당 수치를 개선하기위한 위험 요소 및 생활 습관 변화에 대해 환자와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A1C 레벨을 낮추는 방법
헤모글로빈 A1C 수치를 가능한 한 정상에 가깝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Bellatoni 박사는 말합니다. 헤모글로빈 A1C를 줄이면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이 줄어 듭니다. A1C를 정상 범위로 되돌릴 수 없더라도 개선이 있으면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이 낮아집니다.
당뇨병 추적 및 치료
당뇨병 치료 계획을 따르십시오 : 의료 서비스 제공자의 사무실을 떠나기 전에 치료 계획을 이해하고 프로그램을 따르지 못하게 할 수있는 장벽 (정서적, 신체적, 재정적)에 대해 논의하십시오. 모든 후속 방문에 참석하십시오.
지속적으로 처방약 복용 :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약을 처방했다면 정기적으로 복용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몸이 좋지 않을 때만 약을 복용하지만 이러한 약은 지속적으로 복용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혈당 모니터링 및 추적 : 정기적 인 혈당 모니터링은 당뇨병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 .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환자에게 다양한 유형의 측정기를 알리고 환자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측정기를 찾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제공자는 또한 환자에게 혈당을 얼마나 자주 확인하고 목표 혈당 범위가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를 기록하여 혈당 급증 및 저점에 대한 패턴과 트리거를 찾습니다. 연속 혈당 모니터를 착용하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높이거나 낮추는 원인을 파악하면 혈당을 일관되게 유지하기위한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다이어트 변화
체중 감량 : 생각만큼 살을 뺄 필요는 없습니다. ㅏ 2019 년에 발표 된 연구 진단 후 5 년 이내에 체중을 10 % 줄인 제 2 형 당뇨병 환자가 질병에서 완화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건강 관리 제공자와 협력하여 체중 감량 목표를 세우십시오. 영양사 또는 영양사와 협력하여 실행 가능한 식사 계획을 세우십시오.
식료품 쇼핑 및 식사 계획 : 이동 중에 먹는 것은 종종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포함합니다. 식사를 계획하고이를 사용하여 건강한 식료품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아침을 거르지 마세요 : 에 저널에 발표 된 연구 비만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아침 식사를 많이 한 사람들이 A1C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적절한 양으로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십시오 : 접시의 절반을 저 전분 야채, 4 분의 1 저지방 단백질, 4 분의 1 통 곡물로하세요. 신체가 필요로하는 것보다 더 많이 먹으면 혈당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음식 저울과 계량 컵 및 숟가락을 사용하여 적절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탄수화물 섭취량 모니터링 : 통 곡물, 과일과 채소, 콩류와 같이 섬유질과 영양소가 높은 탄수화물을 섭취하십시오. 사탕, 케이크, 흰 빵, 쌀, 파스타와 같은 탄수화물을 피하십시오.
식사 일정을 지키십시오. 일부 당뇨병 환자는 매일 같은 시간에 식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정 당뇨병 치료제 또는 인슐린 식사를 거르면 혈당이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NIDDK . 최적의 식사 일정이 무엇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상의하십시오. 영양사, 영양사 또는 공인 당뇨병 교육자 (CDE)가 올바른 식단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
규칙적으로 운동을하다 : 유산소 운동과 저항 운동은 모두 혈당 조절을 줄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2016 년에 발표 된 연구 . 운동은 혈당 조절을 개선하고 심혈관 위험 요소를 줄이며 체중 감소에 기여하며 웰빙을 개선합니다. 가진 사람들을 위해 당뇨병 전증 , 규칙적인 운동은 제 2 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계속 움직여 : 질병 통제 및 예방 센터 (CDC)에 따르면 활동성을 유지하면 신체가 인슐린에 더 민감 해집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 ).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하지만 일상적인 활동도 중간 강도의 신체 활동으로 간주됩니다. 일상적인 활동에는 정원 가꾸기, 걷기, 춤추 기, 잔디 깎기, 수영, 심지어 집안일도 포함됩니다.
보충제 고려 : 보충제와 허브가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13 년에 출판 된 리뷰 쥐의 당뇨병에 대해 알로에 베라를 테스트 한 결과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2017 년에 발표 된 연구 분말 호로 파 씨앗을 사용한 당뇨병 전증 환자는 당뇨병 진단을받을 가능성이 적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증거가 상충되지만 2013 년 메타 분석 실시 계피를 섭취하면 포도당이 크게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DA는 포도당을 줄이기 위해 계피를 권장하지 않으며 1 차 치료가되어서는 안됩니다.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항상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십시오.
심리적 조정
스트레스 관리 도구 사용 : 에 2018 년에 발표 된 연구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마음 챙김을 사용하면 A1C 수치가 감소하고 웰빙과 전반적인 건강이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거부 진술 방지 : 거부는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있습니다 . 한 입이 아프지 않다, 오늘은 건강하게 먹을 시간이 없다, 당뇨병이 심각하지 않다는 말 (또는 생각)을 피하십시오.
당뇨병이있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 : 외롭다고 느끼면 치료 계획을 고수하는 것이 더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직접 지원 그룹을 찾거나 온라인에서 하나를 찾으십시오. 비슷한 상황에있는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면 지원, 지침 및 책임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A1C 검사는 3 개월 동안 혈당 수치를 측정합니다. 생활 방식과 식단 변경은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기까지 몇 달이 걸립니다.
당화혈색소검사(A1C)란 무엇입니까? 당화혈색소(A1C)는 혈당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당뇨병 환자는 누구나 손가락을 찔러서 하는 검사를 통해 자신이 얼마나 잘 질병을 관리하고 있는지 혈당모니터링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정기 검사는 당뇨병을 앓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필수적이지만 혈당 조절에 있어 때때로의 당화혈색소검사(A1C)가 어떤 역할을 하며 어떻게 작용합니까?
이 기사의 내용 :
A1C 검사란 무엇입니까?
어떤 A1C 수준이 당뇨병을 정의합니까?
당뇨병 환자를 위한 A1C 목표 수치는 무엇입니까?
A1C는 혈당 수준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당뇨병 환자는 얼마나 자주 A1C 검사를 받아야합니까?
A1C 검사의 최근 발전사항
무엇이 당화혈색소 검사인가? What is the A1C test?
약어 A1C는 미국에서 사용되는데 (때로는 소문자 ‘c’- A1c) 당화된 헤모글로빈 (때로는 ‘글리코실화된’ 헤모글로빈 또는 글리코헤모글로빈)의 약자입니다. 사용중인 다른 약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HbA1c (국제적으로 널리 사용됨)
HbA1c
Hb1c
HgbA1C.
A1C 검사는 지난 2 ~ 3 개월 동안 혈중 포도당 평균 수치를 측정하는 혈액 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당뇨병 환자에게 혈당치가 얼마나 잘 조절되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되며 당뇨병 진단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헤모글로빈은 적혈구의 단백질로 신체 주위의 산소 운반에 관여합니다. 혈당 수치가 상승하면 일부 포도당이 헤모글로빈에 결합하고 적혈구의 수명이 일반적으로 120 일이므로 A1C (glycated hemoglobin)는 장기간 혈당 수치를 나타내기 때문에 유용한 검사입니다.
포도당이 부착하는 헤모글로빈의 특정 유형은 헤모글로빈 A이며, 결합된 결과는 당화된 헤모글로빈이다. 혈당 수치가 올라감에 따라 더 많은 당화 헤모글로빈이 형성되고 약 4개월 동안 적혈구의 수명이 지속됩니다.
따라서 A1C 수준은 이전 8-12 주 동안의 평균 혈당 수준과 직접적으로 관련됩니다. A1C는 임상시험 데이터를 사용하여 정제되고 표준화된 신뢰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혈당 조절의 A1C 테스트의 적용 및 정확성에 대해 알아야 할 두 가지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1
이전 8-12 주 동안의 평균 혈장 포도당 수치를 반영합니다
의사의 진료소에서 실시되고 실험실 평가를 위해 보낸 혈액검사는 하루 중 언제라도 가능하며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어느 A1C 수준이 당뇨병을 정의하는가? What A1C level defines diabetes?
2009 년에 A1C 검사는 당뇨병 관리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될 뿐만 아니라 당뇨병을 진단하는 수단으로 권장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혈액 샘플을 채취해야하는 혈장 포도당 수준을 측정하는 두 가지 전통적인 방법들에 비해 편리성 때문에 진단을 위해 A1C 검사를 권장합니다.
8 시간의 금식 (공복 혈당 또는 FPG 검사) 후,
특별한 달콤한 음료 (구강 내 당부 검사 또는 OGTT) 2 시간 후.
A1C 테스트에 대한 빠른 사실들
A1C 테스트에 대한 주요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지원 정보는 이 기사의 본문에 있습니다.
A1C는 당화된 헤모글로빈의 약어로, 포도당이 적혈구의 단백질에 붙을 때 형성됩니다.
혈당치가 상승하면 당화 헤모글로빈 비율도 높아 지므로 A1C를 사용하여 당뇨병 관리를 측정합니다.
이 검사는 당뇨병을 진단하고 진단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의사의 진료소에서 채취한 혈액 샘플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A1C는 혈당치가 8-12 주에 걸친 평균 혈당 수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혈당 조절의 신뢰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A1C는 금식이나 특수 포도당 음료 섭취와 같은 특별한 준비가 필요 없기 때문에 포도당 수치를 직접 측정하는 다른 검사보다 더 편리합니다.
이 검사는 표준화되어 있으며 당뇨병 환자는 1 년에 2 ~ 4 회 A1C 검사를 받도록 권장됩니다.
A1C (당화 혈색소)가 6.5 % 이상인 경우 당뇨병의 초기 진단이 이루어집니다. 당뇨병 위험 요소인 전당뇨는 A1C가 5.7-6.4 %로 정의됩니다. 5.7 % 이하의 결과는 건강한 혈당 수치를 나타냅니다.
당뇨병 환자의 전형적인 목표는 A1C를 7 % 미만으로 낮추는 것이지만, 다른 개인과 질병 단계에 따라 다른 목표가 있습니다.
A1C 검사의 결과는 가정에서 모니터링 한 것과 동일한 혈당 수치로 쉽게 변환됩니다.
A1C 측정의 편리함 외에도 이 검사가 진단 기준이 된 이유는 지난 8-12주의 측정을 통해 포도당 검사의 단기 변동성을 극복하기 때문입니다.
진료소에서 사용하기 위해 표준화된 A1C 검사는 적어도 포도당을 직접 측정 할 때 신뢰할 만합니다 (거의 동일한 민감도와 특이성을 가집니다)
WHO(세게보건기구)와 미국 당뇨병 협회는 환자가 다음과 같은 경우 당뇨병 진단을 권장합니다.
6.5 % 이상의 A1C.
그러나 환자의 A1C가 6.5 % 미만인 경우 당뇨병이 자동적으로 배제되지 않습니다. 직접적인 포도당 검사를 통해 당뇨병의 명확한 증상 및 / 또는 고혈당증이 동반되는 경우 수치가 낮더라도 당뇨병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 조건, 예를 들어 빈혈, 신장 질환 또는 특정 혈액 질환 (지중해 혈증)등은 A1C 검사의 결과에 혼동을 줄 수 있습니다.
A1C가 5.7-6.4 %를 측정하는 경우 전당뇨(후일 당뇨병의 위험요소)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
전당뇨는 비만, 고혈압 및 이상 지질혈증 (혈장의 고콜레스테롤 또는 중성 지방, 또는 고밀도지단백질의 낮은 수준)과 관련됩니다. 당뇨병 문제를 해결하고 완전히 진행된 당뇨병 발병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라이프 스타일과 식이 변화가 권장 될 것입니다.
당뇨병이 진단되지 않은 사람의 정상 혈당 프로파일은 A1C 결과가 5.7 % 미만으로 반영됩니다.
당뇨병자의 A1C 목표치는 얼마입니까? What are the target A1C levels for people with diabetes?
사람들이 A1C 결과가 6.5 % 이상이고 당뇨병 진단을 받으면 당뇨병 치료의 목표는 혈당을 낮추고 7 % 이하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치료는 대개 생활 습관 및 식이 변화 및 / 또는 약물 또는 인슐린 주사를 수반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심혈관 질환과 같은 당뇨병으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이 A1C 비율이 높을수록 증가합니다. 그러나 A1C 백분율과 당뇨병 위험 사이의 관계는 곡선적입니다. 즉, 당뇨병 위험은 불균형하게 상승합니다.
연구팀은 16 개의 코호트 연구 (평균 추적 관찰 기간 5.6 년)의 44,000 명 이상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연구자는 5 년 이내에 당뇨병 발병 위험을 다음과 같이 결정했습니다.
A1C가 5.5-6.0 % 인 사람들은 9-25 %
A1C가 6.0-6.5 % 인 사람들의 경우 25-50 %
A1C가 6.0-6.5 % 인 사람의 당뇨병 발병 위험은 A1C 5.0 %보다 20 배 높았다.
당뇨병 환자의 A1C 목표는 소 혈관 (미세 혈관 합병증)과 관상 동맥 (대 혈관 질환)과 같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합병증 위험을 줄이기 위한 것입니다.
A1C에 7 % 이하로 도달하고 유지하는 것은 이러한 위험을 감소 시키며 임산부를 제외하고는 당뇨병 환자에게 설정된 일반적인 목표입니다.
당뇨병을 앓고있는 일부 사람들은 심각한 저혈당이나 다른 부작용을 유발하지 않는 한 A1C 수치를 6.5 % 이하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한 목표는 짧은 기간의 당뇨병, 긴 기대 수명 또는 중대한 심혈관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 제안 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당뇨병 및 심한 저혈당 환자, 더 오래 살지 못할 환자 및 당뇨병 합병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덜 엄격한 A1C 목표 (아마도 8 % 미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환자의 최선의 노력과 최적의 의료 개입에도 불구하고 혈당 목표를 달성하기 어려웠던 경우, A1C 목표를 완화하는 것이 당뇨병이 오래 지속되는 사람들에게 적절하다고 판단 될 수 있습니다
A1C가 어떻게 평균혈당수치와 관련됩니까? How does A1C relate to average glucose level?
A1C 검사 결과는 전통적인 자가혈당 모니터링을 통해 얻은 수준의 평균치와 동일 할 수 있습니다. 추정된 평균혈당(eAG)은 시간에 따라 직접 측정된 혈당 수치의 수로 계산 한 수치입니다. 이는 가정 모니터링을 통해 얻은 개별 판독 값과 동일한 방식으로 밀리그램 / 데시리터 (mg / dl)로 표시됩니다
미국 당뇨병 학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는 A1C 판독 값을 eAG 판독 값으로 바꾸는 웹 기반 변환기를 제작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
의사는 집에서 포도당 측정에 익숙한 환자의 A1C 수치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A1C 판독 값은 다음과 같이 eAG 판독 값으로 변환 할 수 있습니다.
§ 6.0% = 126 mg/dl
§ 6.5% = 140 mg/dl
§ 7.0% = 154 mg/dl
§ 7.5% = 169 mg/dl
§ 8.0% = 183 mg/dl
§ 8.5% = 197 mg/dl
§ 9.0% = 212 mg/dl
§ 9.5% = 226 mg/dl
§ 10.0% = 240 mg/dl.
당뇨병자는 얼마나 자주 A1C 검사를 하여야 하는가? How often should people with diabetes go for the A1C test?
영국의 A1C 검사에 대한 대규모 연구 (2008 년과 2011 년 사이에 79,409 명의 환자 포함)는 3 개월에 1 회씩 A1C 검사를 실시하여 당뇨병 환자가 혈당 수치를 잘 제어 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최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연구는 2014 년 당뇨병 관리 저널에 발표되었는데, 1 년에 4 번 (분기 별) A1C 테스트가 처음 당뇨 진단을 받았을 때 A1C가 7 % 이상인 사람의 A1C 수치가 3.8 %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향상은 실제로 일년에 한 번 시험 된 사람들과 대조적으로 혈당 수치가 1.5 % 상승한 것입니다. 또한 일 년에 한 번만 검사 한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분기 별 검사 그룹의 절반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혈당 수치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
미국 당뇨병 협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의 권고에 이어 미국 공급자가 제안한 권장 사항은 A1C 테스트 제공 빈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최소 표준을 제시합니다.
치료 목표를 달성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환자의 경우 최소 일년에 두 번
치료 프로그램이 변경되거나 혈당 목표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환자의 경우 분기별
.
이 지침은 의사가 치료 시점에서 A1C 검사를 실시하여 치료를 적절히 변경할 수 있는 즉각적인 기회를 제공 할 것을 촉구합니다.
AiC검사의 최근 진전 사항들 Recent developments in A1C testing
제 1 형 당뇨병 어린이를위한 새로운 A1C 표적. 미국 당뇨병 학회 (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는 19 세 미만 어린이에게 권장되는 A1C 목표치를 낮췄습니다. 제 1 형 당뇨병 어린이는 혈당치를 7.5 % 이하의 A1C 수준으로 유지해야합니다. 목표는 2014 년 6 월에 발표 된 새로운 지침에 앞서 더 높았으며 이는 어린이들의 당뇨병 합병증을 줄이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일상적인 혈당측정결과로 헤모글로빈 A1c를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 연구진의 데이터 기반 모델은 자가 모니터링 혈당 측정치에서 A1C를 정확하게 추정했다. 그들은 그들의 모델이 “가정용 SMBG 미터에 쉽게 구현 가능할 것”이라고 결론 지었다. 그들은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실시간 HbA1c 추정은 환자의 당뇨병 관리 개선 동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http://www.medicalnewstoday.com/articles/265443.php?utm_source=TrendMD&utm_medium=cpc&utm_campaign=Medical_News_Today_TrendMD_0
당화혈색소(HbA1c)
당화혈색소 검사는 지난 2-3 개월 동안의 혈중 포도당의 평균치를 평가하며 당화된 A1c형 혈색소의 농도를 측정해서 검사합니다. 혈색소는 적혈구 내부에서 관찰되는 산소운반 단백질입니다. 몇 가지 정상 및 변이형 혈색소가 알려져 있지만 95-98%를 차지하는 가장 흔한 형태는 A형 혈색소입니다. A형 혈색소는 몇 가지로 더 세분할 수 있고 이중에 A1c 혈색소가 있습니다. 포도당이 혈중을 순환하면 이 중 일부는 자연적으로 A형 혈색소에 결합합니다. 포도당과 혈색소가 결합한 분자를 당화되었다고 합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당화 혈색소가 생성됩니다. 일단 포도당이 혈색소에 결합하면 정상적으로 120일인 적혈구의 수명을 다할 때까지 결합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포도당과 A형 혈색소가 결합한 조합을 HbA1c 혹은 A1c라고 합니다. A1c는 매일 생산되며 수명을 다한 적혈구가 사멸하고 젊은(당화되지 않은 혈색소를 가진) 적혈구가 이를 대신함에 따라 천천히 제거됩니다.
이 검사는 당뇨로 진단받은 사람에서 당뇨 치료효과를 모니터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이 검사는 치료에 의해 환자의 포도당 농도가 일정 시간 동안 얼마나 잘 조절되었는지를 평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어떤 사람에서는 이 검사를 당뇨와 당뇨병전기를 선별하고 진단하는 목적으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2010년에 발간된 미국 당뇨병 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ADA)의 새로운 임상진료지침에 따르면 당화혈색소검사를 당뇨 선별 및 진단 검사 종목 중 하나로 공복혈당검사 및 경구당부하검사에 추가할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공동 선언문과 혈당농도와 당화혈색소의 연관성을 심도 있게 연구한 ADAG(당화혈색소 유래 평균 포도당) 연구의 최근 완료 이후 당화혈색소가 세계적으로 세가지 방식으로 보고되도록 하는 권고안이 제시되었습니다:
백분율[미국당화헤모글린 표준화 프로그램(NGSP)에서 제안한 단위]
IFCC 단위(mmol/mol)
연구 결과 유도된 식에 근거한 추산평균포도당(eAG) (단위는 mg/dL 또는 mmol/L)
즉 당뇨병 환자와 의사의 입장에서 볼 때 이 지침은 한 사람의 당화혈색소 농도를 익숙한 백분율과 추산평균포도당의 두 가지 방식으로 표기하게 됨을 의미하며 추산평균포도당은 가정용 포도당 모니터와 검사실의 결과와 같은 단위(mg/dL)의 수치로 보고함을 의미합니다.
이 검사는 또한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의 치료를 모니터링 하는데에도 사용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치료에 의해 포도당 수치가 얼마나 잘 조절되었는지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니터링 목적으로, 7 % 미만의 A1c는 당뇨병 환자의 대다수에 대해 혈당 조절이 양호하다는 것과 당뇨병 합병증의 위험성이 낮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ADA와 유럽 당뇨병 학회(European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Diabetes, EASD)는 제 2 형 당뇨병에서 혈당 조절 관리를 보다 “환자 중심적”으로 하라고 권고합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저혈당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따라서 심각한 저혈당, 긴 질환 지속 기간, 좋지 않은 기저 건강 상태, 혈관 합병증, 제한된 기대수명 등의 위험을 가진 사람들은 반드시 엄격한 목표, 즉 7 % 미만의 A1c를 유지하는 것이 이점이 없다고 지적합니다. 사람들은 각 개인의 건강 상태를 반영하고 위험과 이익의 균형을 맞추는 목표를 선택하기 위해 주치의와 긴밀히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검체 채취 과정은 어떻게 됩니까?
팔의 정맥에서 채혈하거나 손가락 끝을 작고 뾰족한 침으로 찔러 피 한방울을 떨어트려 모세혈 검체를 얻습니다.
검사 전 준비사항이 있습니까?
특이사항 없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당화 헤모글로빈(glycated hemoglobin, HbA1c) 또는 당화혈색소는 장기간 동안 혈중 포도당(혈당) 농도를 알기 위해 사용하는 혈색소의 한 형태이다. 높은 혈중 포도당 상태에 혈색소가 노출되면서 형성된다.
우리 몸의 혈액에는 120일 정도의 수명을 가진 적혈구가 존재하며, 적혈구 안에 있는 혈색소가 포도당과 결합하면서 당화혈색소를 형성한다. 당뇨환자에서 혈당이 잘 조절되지 않을 경우 당화혈색소의 수치가 증가하게 된다. 당화가 일어난 적혈구는 수명이 조금 짧아지기 때문에 당화혈색소 수치는 약 3개월간의 혈중 혈당 농도를 반영한다.
당화혈색소의 정상수치는 4%-5.9%다. 학회마다 차이는 있으나 최근엔 당뇨환자의 당화혈색소 조절 목표를 6.5%이하로 보고 있다. 당화혈색소 수치와 혈중 포도당 농도 평균은 다음과 같다(자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음).
HbA1c(%) 평균 혈당 농도(mg/dL) 4 65 5 100 6 135 7 170 8 205 9 240 10 275 11 310 12 345
당화혈색소 수치는 당뇨 환자에서 신장병증, 망막병증 등 당뇨합병증과 관련이 있다. 당화혈색소를 1%p 줄이면 심근경색 14% 감소, 백내장 19% 감소, 미세혈관 질환 37% 감소, 말초혈관 질환 43% 감소, 당뇨로 인한 사망률이 21%p 감소한다는 발표도 있다.
당화혈색소(HbA1c) 정상치 안내해드립니다!
당화혈색소(HbA1c)
당화혈색소(HbA1c) 정상치 안내해드립니다!
당화혈색소(HbA1c)
오늘은 혈당검사 중 하나인
‘당화혈색소(HbA1c)’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화혈색소(HbA1c)는 어떤 검사인가?
당화혈색소(HbA1c) 검사는 지난 2~3개월 동안의
혈중 포도당 평균치를 평가하는 검사입니다.
혈색소(Hemoglobin)는 적혈구 내부에서 관찰되는 산소운반 단백질입니다.
혈색소의 95~98%는 A형 혈색소입니다.
A형 혈색소를 조금 더 세분화할 수 있고,
세분화된 A형 혈색소 중 하나를 ‘A1c’로 지칭합니다.
포도당이 혈중을 순환하면 그 중 일부가 A형 혈색소에 결합합니다.
포도당과 A형 혈색소가 결합한 것을
‘당화혈색소(HbA1c)’라고 부릅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당화혈색소(HbA1c)가 생성됩니다.
일단 포도당이 혈색소와 결합하면
일반적인 혈구 수명인 120일까지 결합된 상태를 유지합니다.
당화혈색소(HbA1c) 검사는 어떻게 활용되는가?
당화혈색소(HbA1c)는 일정 기간 동안의
당뇨 조절을 모니터링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당뇨병 환자에서의 목표는 혈당치를 정상에 가깝에 유지하는 것입니다.
혈당을 정상수치에 가깝게 유지함으로써,
신장, 눈, 심혈관계 등의 신체기관에서 발생하는
점진적인 손상과 합병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당화혈색소(HbA1c)는 지난 2~3개월 혈중에 존재했던
평균 포도당의 양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결과는 당뇨 조절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검사는 언제 처방되는가?
당뇨병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서
당화혈색소(HbA1c)는 1년에 2~4회 처방될 수 있습니다.
진단 및 선별을 목적으로 하는 당화혈색소(HbA1c)는
건강검진의 일부로 의뢰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고혈당의 징후나 증상을 보이는 경우 처방되며
고혈당 징후와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갈증 증가 ● 소변 증가 ● 피로감 ● 시야 흐림 ● 다식증(배가 자주 고프고 많이 먹음) ● 체중 감소
검사결과의 의미는 무엇인가?
혈당 조절을 위한 지표로써 당화혈색소(HbA1c)는
현재 백분율로 보고되고 있으며,
당뇨환자의 당화혈색소(HbA1c) 수치가
7% 미만으로 유지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당뇨환자가 심한 저혈당을 경험하지 않으면서
당화혈색소(HbA1c) 수치를 6% 수준에 가깝게 유지한다면
당뇨는 잘 조절되고 있는 것입니다.
정상수치는?
당화혈색소(HbA1c) 수치 해석 5.6% 이하 정상 5.7% ~ 6.4% 당뇨병 고위험군 6.5% 이상 당뇨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당신을 위한 컨텐츠
“고령자들 당뇨병 전증 그리 두려워하지 않아도 돼”
LA의 임상사회복지사 수전 글릭만 와인버그는 몇 년 전 정기검사에서 헤모글로빈 A1C 수치가 5.8%로 정상보다 살짝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65세였던 그녀에게 내과의사는 “당뇨병 전증(pdiabetes)으로 간주된다”는 진단을 내렸다. A1C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류에서 순환하는 당분의 양을 측정한다. 의사는 그 수치가 6%에 도달하면 처방약 메트포르민 복용을 권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뇨병 수치인 6.5% 미만인데도 말이다.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 문턱은 안 넘는 혈당수치
전증을 가진 노인 중 8~9%만 당뇨병으로 발전
중년층 이하에는 심각한 건강문제 될 수 있어
“당뇨에 걸릴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매우 화가 났다”는 와인버그는 이미 두 가지의 혈압약과 콜레스테롤 약 스타틴, 그리고 골다공증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었다. 여기에 정말 또 다른 처방전이 필요한 것일까? 뿐만 아니라 당시에 수입 약물이 오염됐다는 뉴스도 걱정이 됐고, 무엇보다 당뇨병 전증이라는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얼마나 빨리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조차 확실히 알지 못했다.
그러나 이제 당뇨병 전증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사실이 거의 없다. 이번 달 미 의학협회 내과의학저널에 온라인 게재된 노인에 대한 종적 연구는 당뇨병 전증이라는 매우 흔한 중간질환에 대해 몇 가지 답변을 제공해준다. 연구자들은 당뇨병 전단계로 추정되는 노인들이 수년에 걸쳐 당뇨병으로 진행되기보다 혈당 수치가 정상으로 회복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리고 투병기간 동안 정상 혈당을 가진 노인들보다 더 많이 죽을 가능성도 없었다. 존스홉킨스 블룸버그 공중보건대학의 역학자이자 이 연구의 선임저자인 엘리자베스 셀빈은 “대부분의 노인들에게 당뇨병 전증이 우선순위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당뇨병 전증은 15년 전까지만 해도 거의 논의되지 않던 문제였다.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의 문턱을 넘지 않은 혈당수치일 뿐이었다. 일반적으로 헤모글로빈 A1C 수치가 5.7~6.4%이거나 공복 혈당수치가 100~125mg/dL인 상태를 말하는데, 중년에는 심각한 건강문제의 전조가 될 수 있다.
UC샌프란시스코의 노인과 의사이자 이 연구에 수반된 사설의 저자 케네스 람 박사는 “당뇨병 전증의 진단은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하며 후속질환으로 이어진다”고 설명하고 “신장, 눈, 신경을 손상시키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을 유발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노인이 혈당수치가 조금 높은 것은 다른 이야기이다. 당뇨로 발전하는 데는 수년이 걸리는데 대다수 70~80대 노인들은 그만큼 오래 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 사실은 수년간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노년에는 췌장에서 인슐린을 적게 생성하기 때문에 혈당수치가 정상보다 약간 높아진다. 그런데도 미국당뇨병협회(ADA)의 권장대로 치료를 해야 할까? 아니면 당뇨병 전증이라는 라벨을 붙임으로써 노화의 정상적인 부분을 ‘의료화’하여 이미 여러 건강 문제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불안을 유발해야 할까?
셀빈 박사와 동료들은 1980년대에 시작돼 계속 진행중인 심혈관 위험에 대한 전국연구 결과를 분석했다. 참가자 중 3,412명이 2011~2013년에 신체검사와 실험실 검사를 했을 때 이들은 71~90세가 되었고 당뇨병이 없었다. 그러나 이들에게 당뇨병 전증은 만연했는데 A1C 또는 공복 혈당수치를 기준으로 거의 4분의 3이 당뇨병 전단계로 분류되었다. 이것은 질병통제예방센터(CDC)와 미국당뇨병협회가 만든 온라인테스트(doihavepdiabetes.org)에서 60세 이상의 거의 모든 사람이 당뇨병 전증으로 간주된다는 2016년 연구를 반영하는 것이다.
2010년 CDC 리뷰는 A1C가 5.5~6%인 사람의 9~25%가 향후 5년 동안 당뇨병에 걸리고, A1C 수치가 6~6.5인 사람은 25~50%가 걸릴 것이라고 보고했다. 그러나 이러한 추정치는 중년 인구를 기준으로 한 것이었다.
셀빈 박사 팀이 당뇨병 전증을 가진 노인 집단을 5~6년 후 살펴보았을 때는 8~9%만이 당뇨병으로 발전했다. 훨씬 더 큰 집단(A1C 수치가 상승한 그룹의 13%, 당뇨병 전 공복 혈당을 가진 그룹의 44%)은 실제로 혈당수치가 정상으로 되돌아가는 것을 보았다. (스웨덴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왔다.) 16~19%가 사망했지만 이는 당뇨병 전증이 없는 사람들과 거의 같은 비율이다.
셀빈 박사는 “노인들은 복잡한 건강 문제를 갖고 있기 때문에 혈당이 약간 올라간 것보다는 삶의 질을 손상시키는 문제들에 집중해야한다.”고 말했다.
보스턴 터프츠 메디컬센터의 연구원이자 2016년 연구의 주 저자인 사에드 샤라즈 박사는 새 연구는 “정말 강력한 데이터”라고 칭찬하면서 “미국당뇨병협회는 이에 대해 뭔가 조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ADA의 과학 및 의료 수석책임자인 닥터 로버트 개바이는 아마 그럴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협회는 현재 당뇨병 전증 환자에 대해 “최소 일년에 한번 모니터링”할 것을 권장하는데 이는 건강 위험을 감소시키는 생활습관 수정에 대한 추천이며, 비만 및 60세 미만 사람들에게는 메트포르민을 추천할 수 있다고 했다. 이제 협회의 전문 실무위원회가 연구를 검토할 것이라고 말한 그는 “당뇨병 전증으로 간주되는 노인들의 위험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적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인 3분의 1이 해당하는 당뇨병 전증의 치료를 강조하는 사람들은 1차 치료는 체중 감소, 금연, 운동 및 건강한 식습관 등 건강한 행동을 배우는 것이라고 지적한다.
또 람 박사와 새 연구의 사설 공동저자이자 UC샌프란시스코 노인과 의사인 닥터 세이 리는 노인에 대해서는 사례별로 접근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약한 환자들은 다른 건강 문제들을 겪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 수치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말라는 것이다.
현재 69세인 와인버그는 영양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복합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강조하는 식단으로 바꿨으며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더 많이 걷고 계단을 오르기 시작했다. 그녀는 10파운드를 감량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는 감량이었다. 18개월에 걸쳐 그녀의 A1C 수치는 5.6으로 떨어졌다.
그녀의 친구 캐롤 자코비(71)도 거의 동시에 비슷한 경고를 받았다. 그녀의 A1C는 5.7로 당뇨병 전단계의 가장 낮은 수치였지만 의사는 즉시 메트포르민을 처방했다. 그러나 당뇨병 가족력이 없는 자코비는 걱정하지 않았다. 약간의 체중을 줄일 수는 있지만 정상 혈압에다 많이 걷고 요가를 하는 활동적인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었다. 몇 달 동안 약을 먹어본 후 그녀는 약을 끊었다.
이제 두 사람은 당뇨병 전증이 없다. 자코비는 혈당을 낮추기 위해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고, 팬데믹 동안 몇 파운드가 증가했지만 A1C는 정상 수준으로 떨어졌다.
캐롤 자코비(71)는 당뇨병 전증 진단을 받고 혈당을 낮추기 위해 별다른 조치를 하지 않았지만 곧 정상으로 수준으로 회복했다.
A1C 레벨을 낮추는 6 가지 방법
1 부 / 5 부
개요
당뇨병 은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있는 만성 질환입니다. 당뇨병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면 당뇨병 환자의 삶을 통제하거나 건강을 해칠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제 2 형 당뇨병 발병 위험에 처한 경우 검사 를받는 것이 자신과 미래를 위해 취할 수 있는 예방책입니다 . 당뇨 초기에는 증상이 없습니다. 조기 진단을 통해 합병증이 발생하기 전에 치료를받을 수 있습니다.
2/5 부
A1C 테스트 란 무엇입니까?
A1C 검사는 제 2 형 당뇨병을 검사하는 혈액 검사입니다. 이미 진단받은 경우 당뇨병 관리에 얼마나 도움이되는지 확인하는데도 사용됩니다. 이 검사는 2 ~ 3 개월 동안 평균 혈당 수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숫자는 백분율 형식으로보고됩니다. 백분율이 높을수록 평균 혈당 수준이 높아지며 당뇨병이나 관련 합병증 위험이 높아집니다.
3/5 부
A1C 테스트는 무엇을 측정합니까?
A1C는 당뇨병 진단 및 관리에 사용되는 기본 검사 중 하나입니다. 1 형과 2 형 당뇨병을 테스트 할 수 있지만 임신성 당뇨병을 테스트 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누군가가 당뇨병에 걸릴 가능성을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A1C 검사는 적혈구의 단백질 인 헤모글로빈에 얼마나 많은 포도당 또는 설탕이 붙어 있는지 측정합니다. 포도당이 많이 붙을수록 A1C가 높습니다. 이 검사는 1) 단식을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획기적입니다. 2) 단식 설탕과 같이 한 번에 한 일이 아닌 몇 일 또는 몇 주에 걸쳐 혈당 수치를 보여줍니다. 3) 하루 중 언제든지. 이렇게하면 관리가 쉬우 며 정확한 진단을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5 부
점수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미국 국립 보건원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에 따르면 정상적인 A1C는 5.7 % 이하라고한다.
점수가 5.7 ~ 6.4 % 사이라면 진단은 prediabetes 입니다.
prediabetes는 10 년 내에 제 2 형 당뇨병 발병의 위험에 처하게합니다. 좋은 소식은 당뇨병으로 진행하는 것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기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prediabetes에 대해 양성 반응을 보일 경우 매년 재시험을받는 것이 좋습니다.
A1C가 6.5 % 이상인 경우 2 형 당뇨병 진단을받을 것입니다. 당뇨병이 있으면 A1C 수치를 7 % 미만으로 유지함으로써 합병증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5 부
점수를 낮추는 방법
운동 요법,식이 요법, 약물 치료 및 전반적인 생활 방식을 약간 변경하여 A1C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미 당뇨병이 있으신 분은 자신의 최적 수준을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저혈당 위험이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A1C 수준을 7 % 이하로 안전하게 유지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계획을 세우십시오.
당뇨병 관리 계획 워크 시트 를 통해 목표와 도전 과제를 숙지하십시오 . 계획은 체중 감량, 운동, 스트레스 극복, 건강식 먹기와 같은 가장 큰 문제를 발견하는 데 도움이되는 질문에 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목표를 설정하고 합리적인 시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취할 수있는 작은 단계를 제안합니다.
2. 당뇨병 관리 계획을 수립하십시오.
당뇨병이있는 경우 의사와 당뇨병 관리 계획 을 세우 십시오. 긴급 연락처, 의료 지침, 약물 목록, 목표 혈당치, 검사 방법 및 빈도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어야합니다. 모든 사람을 같은 페이지에 두는 것이 당뇨병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A1C 수준을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먹는 음식을 추적하십시오.
사용하여 온라인 도구 또는 차트 인쇄 당신이 먹을 때 무엇을 기록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먹는 것을 추적하면 점수를 줄이기 위해 바꿀 수있는 음식과 행동을 알게됩니다. 이것은 또한 혈당 관리에 중요한 탄수화물 섭취량을 모니터링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4. 더 건강하게 먹는다.
타는 것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고 포화 지방을 덜 먹고 가공 식품을 덜 먹습니다. Michael Pollan의 책 ” Food Rules ” 에서 팁을 얻으십시오 : “그것이 식물에서 나온 것이라면 그것을 먹으십시오. 공장에서 만든 것이라면하지 마라. ”
A1C를 낮추기 위해 “건강한”탄수화물 섭취를 피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뇨병을 관리하고 A1C를 낮추는 것은 한 번에 얼마나 많은 탄수화물을 섭취 하는지를 모니터링하는 것입니다. 과일이나 고구마와 같이 건강하고 영양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선택하는 것이 유익하지만,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양을 섭취하는지 고려해야합니다. 대부분 주 식사마다 약 45-60 그램의 탄수화물이 필요하며 간식 당 약 15-30 그램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수박을 즐기고 싶다면 1 컵당 약 11 그램의 탄수화물을 차지하십시오.
불포화 지방에 더 많은 초점을 둔 채식을하는 것이 혈당 관리와 심장 건강에 더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
5. 체중 감량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체중 감량은 중요하지만 유행 식단으로 당뇨병을 관리 할 수는 없습니다. 평생의 변화가 핵심입니다. 지방과 칼로리가 적고 생활 방식과 함께 작동하는 건강식 음식 기반 식단은 삶을 변화시키는 데 도움이됩니다. 당신이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방과 칼로리 카운터 를 가까이에 두십시오 . 5 ~ 10 %의 체중 감량조차도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58 % 감소시킵니다. 소액이 큰 차이를 만듭니다.
6. 움직이자.
A1C 레벨을 낮추려면 활동 레벨을 올리십시오. 점심 식사 후 도보로 20 분. 일주일에 최대 150 분의 추가 활동을 구축하십시오. 우선 의사의 건강 상태를 높이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십시오. 피츠버그 대 (University of Pittsburgh) 의 당뇨병 예방 프로그램 (Diabetes Prevention Program) 에서 당뇨병 발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더 적극적이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 아무것도 아무것도없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다. 매시간 2 분간 쉬는 것이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다음은 Bing에서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 미국 뉴저지 간호사 해피맘
- 미국 해피맘
- 간호사 해피맘
- 뉴저지 해피맘
- 해피맘
- 미국 간호사
- 간호사
- 뉴저지 간호사
- NJ RN
- NJ Happymom
- Happymom
- 의학용어
- 병원영어
- 당뇨
- 피검사
- 혈액검사
- 당화혈색소
- yt:cc=on
- diabetes
- HbA1c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YouTube에서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검사 결과 보는법 – 당뇨/당뇨전단계, 당화혈색소 Hemoglobin a1c | 헤모글로빈 a1c 정상 수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