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한인회 |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인기 답변 업데이트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휴스턴 한인회 –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제니찰스몰트립 small trip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790회 및 좋아요 14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휴스턴 한인회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 휴스턴 한인회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설정에서 고화질로 감상 가능해요^^
💡총 여행기간 2021.07.21 ~ 07.25
#홍콩반점#한인타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Song: S O U N D S – Out Of Bounds (feat. Casey Breves) (Vlog No Copyright Music)
Music provided by Vlog No Copyright Music.
Video Link: https://youtu.be/RwGpi0CyJbQ

휴스턴 한인회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휴스턴 한인회 – Korean Journal Houston

휴스턴 최고의 한인신문 38년 역사의 코리안저널. Korean Journal Houston since 1982. Related Posts. 행사캘린더 …

+ 여기에 표시

Source: houston.kjhou.com

Date Published: 1/3/2022

View: 8568

HOUSAMO.COM – 휴스턴 한인 생활정보 커뮤니티

업소록 ; 휴스턴 구인구직 · 지압사 구함 · – sh ; 룸메이트·방세 · 한의원 렌트 – sh ; 수다방 · [Emory 대학교 간호대학 온라인연구 참여자 모집] 대장·직장암 진단받… –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housamo.com

Date Published: 4/16/2021

View: 9721

See also  스리 라차 소스 | 우리가 몰랐던 칠리소스 스리라차의 비밀 인기 답변 업데이트

휴코리안 – 커뮤니티

제 77주년 8.15 광복절 기념식 성황리 개최12개 한인단체 공동주최 ‘광복의 기쁨 함께 나누는 잔칫날’ By 변성주 기자kjhou2000@yahoo.com 휴스턴 한인동포사회는 올해 …

+ 여기에 표시

Source: houkorean.com

Date Published: 7/22/2022

View: 113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휴스턴 한인회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휴스턴 한인회

  • Author: 제니찰스몰트립 small trip
  • Views: 조회수 2,790회
  • Likes: 좋아요 141개
  • Date Published: 2022. 1.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56cuLz53t4

신창하 휴스턴한인회장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영어 동시통역도 제공해야”

우리말 잘 못하는 1.5세 한인회장··· “2세 한인회장 나오는 풍토 만들어야”

신창하 휴스턴한인회장

(라스베가스=월드코리안신문) 이종환 기자= “세계한인회장대회에 건의할 게 있어요. 영어 동시통역 서비스도 해주면 좋겠어요.”

신창하 휴스턴한인회장이 라스베가스의 파리호텔에서 기자를 만나 세계인회장대회에 대해 제언을 했다. 그는 2019년 가을 서울에서 열린 세계한인회장대회에 참가한 경험을 털어놓으며, 영어 동시통역 서비스가 없어서 내용을 알아듣기가 어려웠다고 털어놓았다.

“세계한인회장대회 전체 회의 때 테이블 위에 동시통역 수신기가 놓여있어요. 켜보면 일본어와 러시아어는 동시통역이 나오는데, 영어는 동시통역이 없었어요.”

신 회장은 우리말이 안되는 영어세대다. 서울에서 태어나 4살 때 부모를 따라 캐나다 토론토로 이민을 갔다. 초중고는 물론 대학까지 캐나다에서 다닌 후, 25살 때 가족을 떠나 휴스턴으로 갔다. 휴스턴에서 법학대학을 마친 후 아파트 쇼핑센터 등 부동산 임대 관리와 주식투자 등에 종사하면서 지금까지 30년을 그곳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한인회장은 맡은 것은 3년 반 전이다. 맡고 싶어서라기보다는 등 떠밀려서 맡았다고 한다.

“10년 전 한인회에 참여해 수석부회장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말을 잘 못해서 많이 도와주지를 못했어요. 한국어를 못해서 아웃사이더 기분이었습니다. 소외당한 국외자 같은 느낌이었어요.”

3년 반 전 휴스턴한인회장을 맡은 것도 부탁을 받아서 맡았다는 것이다. 이민 1.5세로서 한인회장을 맡아 1.5세와 이민 2세들이 한인커뮤니티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하자는 뜻에서 기꺼이 회장을 수락했다는 얘기다.

“2세들의 입장에서 보면 한인회는 늘 싸운다는 느낌입니다. 한인회관 건물을 두고도 전에 늘 싸워왔어요. 그래서 한인회에 들어가려고 하지 않아요.”

휴스턴한인회관은 휴스턴 시정부가 50만불을 기증하고, 교민모금 30만불, 한국의 모 도시에서 20만불을 기증해서 구입을 했다고 한다. 이렇게 건물을 구입해 놓고는 한인회관관리위원회와 한인회, 한글학교가 늘 티격태격했다는 것이다. 한인회관 건물이 누구 거냐면서 싸웠다고 한다. 임대료를 얼마나 내야 하느냐는 것도 싸움거리였다.

“제가 한인회장이 되면서 한인회관을 한인회 이사회에서 관리하도록 합의를 이뤄냈습니다. 한인회관관리위원회와 한인회, 한글학교 이사회를 하나로 통합한 것입니다.”

이렇게 통합하자 지난 2년 반 동안 싸움이 없어졌다고 했다. 심지어 “전에 왜 싸웠지, 이처럼 같이 일을 잘 할 수 있는데···” 하는 얘기까지 당시 싸우던 당사자들의 입에서 나오고 있다는 것이다. 모두들 통합된 이사회에 참여해 이같이 얘기한다는 것이다.

“이사회 권한을 강화하고, 한인회 집행부와 이사회의 임기를 다르게 했습니다. 즉 짝수년도에 집행부가 2년 임기를 시작하면, 이사회는 홀수년도에 임기를 시작합니다. 집행부가 바뀌어도 이사회는 1년 동안 바뀌지를 않습니다. 집행부와 이사회가 서로 임기를 1년씩 맞물리면서 교체가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한인회의 정책이 이어지도록 연속성을 보장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사회에 대폭 권한을 이양해서 이사회가 실질적으로 민주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이사회가 나서서 시정부에서 제공하는 그랜트를 따오기도 합니다. 민주적으로 이사회를 진행하니 참여 의지가 강하고, 권한과 책임을 가집니다.”

그는 2세들이 집행부나 이사회에 많이 참여하면 미국 현지 시정부에서 그랜트를 받기가 훨씬 쉽다고 말한다.

“비영리단체로 정부 지원금(그랜트)을 받으려면, 우선 영어로 일에 대해 설명을 하고, 왜 정부가 지원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리적으로 소개를 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영어가 필요하지요.”

신 회장은 “앞으로 한인회는 2세 회장들이 나올 수밖에 없다”면서, “2세 회장들이 나올 수 있는 풍토를 이민 1세들이 만들어 주면 좋을 것”이라고 털어놓았다.

신창하 휴스턴한인회장은 최근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미주한인회장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저작권자 © 월드코리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휴스턴 한인회장, 윤건치 후보 당선 … ‘총투표수 1024표 중 545표 획득’

사진/ 휴스턴한인회장 선거 결과 발표 후 기호 2번 윤건치 후보가 당선증을 교부받았다.(TexasN)

재33대 휴스턴 한인회장에 윤건치 후보가 최종 당선됐다. 18일(토) 휴스턴 한인회관에서 열린 한인회장 선거에 앞서 곽정환 후보와 윤건치 후보(당선자)의 양자대결이 성사되면서 휴스턴 한인사회의 관심이 집중됐다.

40여년만의 경선에 1024명의 한인 유권자들은 궂은 날씨에도 새로운 한인회장을 선출하기 위해 모이기 시작, 이른 오전부터 한인회관 밖으로 긴 줄을 서는 등 그간의 선거에 대한 관심집중을 증명했다.

단 하루 동안 실시된 투표에 1000명이 넘는 한인들이 참여한 것 또한 40여년 만의 일이라는 것이 휴스턴 한인들의 증언이다. 휴스턴 한인회 관계자들은 “선거 참여 한인들의 수만 보더라도 이번 선거에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라며 “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새로운 회장이 선출되기 때문에 임기수행에 큰 동력이 얻을 것”으로 내다봤다.

양 후보의 대결은 개표 초반부터 박빙을 이어갔다. 양측 후보와 참관인이 동석한 가운데 개표가 시작됐으며 “이러다 동률이 나오는 것 아니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예측불가 접전이었다. 참관인들 역시 “당선자와 낙선자 표차가 얼마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개표 끝까지 그 누구도 안심할 수 없다는 표정이었다.

개표 초반에서 중반까지 격차를 거의 보이지 않던 두 후보간 득표수는 개표 후반으로 가면서 조금씩 차이가 나기 시작했다. 최종 개표결과 두 후보간 차이는 불과 73표 였다. 기호 2번 윤건치 후보가 1024표 중 545표를, 곽정환 후보는 472표를 얻으며 박빙의 접전을 증명했다. 두 후보 모두에게 기표한 투표용지 7장에 대해서는 무효처리됐다.

윤건치 당선자는 근소한 차이로 당선된 데 대해 “상대후보를 지지해 준 한인들의 의견도 귀담아 듣고 반영하는 한인회장이 될 것”이라는 소감을 전하며 “33대 한인회의 구호는 화목”이라고 강조, 상대후보와의 협력으로 한인사회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자는 또 “한인회 행사에 주로 200명에서 300명이 모이는데 이번 선거에 1000명이 넘는 한들이 참여했다. 그분들의 관심과 열성을 보여준데 감사하다”며 “이민 1세와 2세가 함께 발전하는 한인회를 이룩하겠다”고 말했다.

윤건치 당선자는 휴스턴 한인사회 역사가 50여년으로 이민 1세대 중심, 한인회장 중심의 한인회 였던 과거를 벗어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윤 당선자는 “지난 4년동안 젊은 세대들이 한인회에 합류하면서 발전해왔다. 따라서 회장은 비영리단체회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한인 1.5세, 2세 등 차세대를 영입함으로써 장래가 튼튼한 한인회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인회장 선거를 두고 네거티브 논쟁에 대해 윤 당선자는 “선거열기 때문일 뿐”이라며 “우리가 손을 내밀고 협력해서 화목한 동포사회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해 곽정환 후보측과의 높은 협력 가능성을 내비쳤다.

한편, 이번 휴스턴 한인회 선거에서 선거관리위원회의 전체 선거관리 및 운영이 매끄럽게 진행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개표에 앞서 선관위는 두 후보에게 ‘승복’ 여부에 대해 의견을 물었고 양 측은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깨끗한 승복을 선언했다.

한인 단체장 선거가 경선으로 진행될 경우 불복으로 인한 불협화음이 잦은 미주 한인사회에서 휴스턴 한인회의 신임회장 선거는 근래 보기 드문 깔끔한 선거로 기록될 것으로 평가, 타 지역 한인회에 모범이 됐다.

안미향 기자

텍사스N

키워드에 대한 정보 휴스턴 한인회

다음은 Bing에서 휴스턴 한인회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박창근 결혼 | 박창근의 과거 결혼에 대한 놀라운 진실은 무엇인가? 깜짝놀랄 사실 밝혀져 답을 믿으세요
See also  대외 활동 자소서 | 서류합격률 100%?! 📑 대학생 대외활동 꿀팁 다 알려드림🍯 (스펙 쌓고싶은 사람✋🏻) 207 개의 자세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 미국 여행
  • 로드트립
  • houston
  • 한인타운
  • H mart
  • 홍콩반점
  • 휴스턴 영사관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YouTube에서 휴스턴 한인회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여행] 텍사스 휴스턴 영사관, 한인타운 나들이 Houston Korea town, HMart | 휴스턴 한인회,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