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택배 알바 |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쿠팡 택배 알바 –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흥나는캠핑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760회 및 좋아요 18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쿠팡 택배 알바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 쿠팡 택배 알바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단기알바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여러분 안녕하세요~ 흥나는 커플입니다!
오늘은 저희가 자차로하는 택배 알바 – 쿠팡플렉스
체험기를 담아봤는데 재미있게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눌러주시면 저희에게 정말 큰 힘이됩니다!
오늘도 흥나는 하루보내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끝으로 모든 택배 기사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
Business inquiries :
흥커플 광고 협업 문의
[email protected]
Heungcouple’s daily lives :
흥커플 인스타그램 놀러가기
→https://www.instagram.com/heungcouple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Please enjoy our heungcouple’s video!
instagram_heungcouple
https://www.instagram.com/heungcouple
Follow with us, Thanks!

쿠팡 택배 알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쿠팡택배알바 쿠팡플렉스 장점과 단점. (급여, 정산, 주의할점)

쿠팡에서 다른 고객이 물건을 사게되면 그 물건을 · 중간 물류센터에서 전달받아 고객의 집까지 배송하는 걸 말한다. · 그냥 편하게 말하면 택배배달원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031800.tistory.com

Date Published: 1/26/2022

View: 426

택배일 후기/쿠팡 정산일정& 배송꿀팁! – 네이버 블로그

쿠팡택배 알바, 배송알바로 하루 일하고 30만 원정도 벌은 이야기입니다. ​. 쿠팡 배송알바에 대한 자세한 후기입니다. 그리고 맨 아래 쿠팡 택배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1/2022

View: 230

쿠팡플렉스 택배 알바 자세한 후기(5일 배달하고 세후 57만원 수익

쿠팡플렉스에서 프로모션을 하길래 처음으로 쿠팡 플렉스 택배알바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인천에 살기에 인천 5캠프에서 했습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worldman.tistory.com

Date Published: 6/15/2022

View: 9650

쿠팡 플렉스 후기 :: 1년간의 알바 그리고 포기(?) – 윤슬포토

제가 취업을 하기 전, 그리고 취업 후 간간히 했던 쿠팡플렉스 알바에 대한 후기를 올.. … 남들은 쉴때 배송하면 택배단가를 많이 줍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yoonseulphoto.tistory.com

Date Published: 11/27/2022

View: 9680

쿠팡 플렉스 택배 배송 알바 후기 – 일상으로초대

쿠팡에서 진행하는 택배 배송 업무입니다. 기존엔 도보배송이 있었지만 현재는 없어졌습니다. 자세한 사유는 모르겠습니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lingel.tistory.com

Date Published: 8/15/2022

View: 6758

쿠팡 배달알바 신청방법 및 장점, 단점 – 잡학다학

쿠팡맨은 직접 회사 택배차량을 운전하며 직업으로 배송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반면 부업으로 있는 쿠팡 배달알바로 쿠팡 플렉스가 있습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9in2out.com

Date Published: 12/27/2021

View: 7438

쿠팡 배달 알바 연봉이 얼마나 되나요? 쿠팡 친구 플렉스 차이

쿠팡 친구는 쿠팡소속 택배기사 입니다. 회사에서 차, 보험, 기름값, 통신비를 전부 쿠팡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서는 정식 직원이 아닌 …

+ 여기에 보기

Source: finance.jininfo.info

Date Published: 3/18/2021

View: 8560

쿠팡 택배 상하차 야간 알바 후기 알려드립니다. – voyage

쿠팡 택배 야간 상하차 알바 후기입니다 4~5년 전에 했었던 아르바이트라 지금이랑은 상황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여기를 클릭

Source: voyagemagazien.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2

View: 334

쿠팡 플렉스 한 달 후기 – 리뷰 퍼주는 남자 – 리퍼남

오전에만 할 수 있는 알바가 있었다. CJ대한통운 각 지역 터미널에서 기사별로 택배를 분류하는 일. 그때 알게 된 것이 ‘1건당 배송 수수료는 750원’ …

+ 더 읽기

Source: repnam.kr

Date Published: 8/26/2021

View: 5303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쿠팡 택배 알바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쿠팡 택배 알바

  • Author: 흥나는캠핑
  • Views: 조회수 17,760회
  • Likes: 좋아요 182개
  • Date Published: 2020. 3. 18.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LrW7AJVqgSw

쿠팡택배 알바, 배송알바_택배일 후기/쿠팡 정산일정& 배송꿀팁!

신청하고 확정이 되면 카톡으로 확정 안내를 받습니다. 위의 내용으로 와요. 그리고 다음날 #입차확정공지가 올라오니 공지를 꼭 확인하시고 출발하셔야 합니다. 따로 연락 주거나 알려주지 않아요. (우리동네배송 역시 배송 위탁 당일 공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꿀팁!(중요!)​

확정 안내를 받으시면 입차대기를 눌러주세요.

이건 캠프에 확인한 내용입니다.

※쿠팡택배, 쿠팡배송, 쿠팡 플렉스 공지 확인하는 방법​

👉 쿠팡 플렉스 앱 -> 하단 ••• 더보기 -> 알림 바로 아래 공지사항 있어요 -> 공지 확인

배송 당일 오전 10시쯤 입차 확정 공지가 올라왔는데, 전날 확정 안내 톡으로 상품 수령 시간이 오전 11시 라고 하고선 10시가 다 되어가도록 공지가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캠프에 문의했더니 곧 공지가 올라간다 하더군요.

곧 입차 확정 공지가 올라왔고 확인하니 동네 근처의 미니캠프로 배정을 받았는데 캠프가 작아선지 플렉서마다 입차 배정 시간이 정해져 있었습니다. 전 12시 입차였어요.

🖐 프로모션의 최소 수량이 정해져 있는 건 아시죠?

공지 뜨고 그것보다 적게 할당 받았을까 봐 캠프에 톡으로 물어봤더니 알려주시더군요. 62개였어요. 다행히긴 한데 처음이라 62개가 어느 정도인지 감이 안 오더군요🤔

#입차배정시간 #프로모션최소수량 #쿠팡배송확정안내톡 #쿠팡플렉스공지확인 #입차공지확인 #쿠팡택배공지

쿠팡플렉스 택배 알바 자세한 후기(5일 배달하고 세후 57만원 수익-하루 11만원 프로모션 후기)

쿠팡플렉스에서 프로모션을 하길래 처음으로 쿠팡 플렉스 택배알바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인천에 살기에 인천 5캠프에서 했습니다.

인천 5캠프는 원창동에 있고 티맵 네비에 ‘쿠팡 인천 5캠프’라고 검색하면 나오기에 잘 찾아갈수 있었습니다.

쿠팡 플렉스 배달 알바를 한지는 한달 좀 넘었네요.

지금은 하는지 모르겠는데, 한달 전에는 프로모션으로 하루에 11만원씩 더주는 이벤트를 하더라구요.

해보고 싶으신 분은 앱스토어나 구글스토어에서 쿠팡플렉스 앱을 설치하시고 프로모션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세요.

처음에는 ‘왠 개꿀?’ 하면서 시작했지만 알바를 다 하고 나서 느껴보니 힘든 택배일을 하려는 사람이 많이 없다보니 쿠팡에서 택배 인력을 유치하려는 프로모션으로 돈을 뿌렸던것 같습니다. 근데 또 막상 해보면 그렇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도대체 힘들다는 거냐 안 힘들다는 거냐 무슨말이냐 하시는 분들이 있을것 같은데, 제가 이렇게 느끼는 이유는 저는 새벽 배송만 했기 때문입니다. 새벽 배송은 2시간 정도면 끝나거든요. 만약 제가 배송 시간이 훨씬 긴 주간이나 심야 배송을 했다면 과연 잘 할수 있었을 지는 의문입니다. 뭐 물론 많은 분들이 주간, 심야 배송을 잘 하고 계시긴 하지만요.

하고 나면, 힘든건 알지만 일이 은근히 중독성이 있거든요. 혼자 조용히 누구의 터치도 받지 않으면서 내가 할당 받은일만 문제없이 처리하면 되기 때문이죠. 캠프에서도 특별한 일이 있지 않는 이상 아무런 연락도 간섭도 하지 않습니다. 지금도 좀 한가한 날이거나 컨디션이 받쳐주는 날이면 ‘한번 뛸까?’라는 생각을 종종 하기도 한답니다.

그런데 사실 저런 프로모션이 없을때는 하기가 매우 꺼려져요 ㅜ 그 이유는 쿠팡 택배 단가가 생각보다 낮기 때문입니다. 800원~1,200원꼴이에요. 거기다가 자신의 차로 하기때문에 기름값, 차 감각상각비 모두 자부담이죠. 뭐 물론 이 비용이 크진 않지만요. 그래도 하는 사람들이 바글 바글 한것을 보면, 당분간 이 단가는 유지될것 같네요.

저는 누구 눈치보지 않고 조용히 혼자 일하고 싶었기에 새벽배송만 5일동안 했습니다.

주간, 심야 배송이 프로모션비로 3~5만원 정도 더 언져 주었지만 아무래도 주간, 심야에 하게 된다면 배송물량도 많고 사람들과 많이 마주칠것 같아 새벽 배송만 했습니다.

적으면 20개에서 많으면 30개 정도 했던것 같네요. 캠프에서 할당해 주는 물량에 따라 그날 그날 배송해야할 물량이 매일 다릅니다.

천원씩으로만 잡아봐도 하루에 2~3만원 수준입니다.

입차시간에 대해서 할말이 좀 있는데요, 새벽 배송은 입차가 3시 입니다. 그런데 실질적으로는 40-50분정도 대기시키고 3시40-50분에 입차하여 일을 시작합니다. 한번도 3시에 입차한적이 없어요. 택배 분류때문에 40-50분 대기시키는것 같은데. 이럴꺼면 그냥 4시에 오라고 하지 왜 거진 한시간씩 기다리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4시부터 일을해도 6시까지 충분히 배달할수 있거든요. 혹시나 못올까봐 그러는 걸까요? 여하튼 이 부분은 쿠팡에서 시정해야할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인천 5캠프만 그런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쿠팡 캠프들이 그런것 같더라구요.

다시 시급 얘기를 하자면, 2시간 반 정도 일하고 2~3만원 번다고 보시면 됩니다. 시급은 만원이 넘긴 하지만, 새벽에 잠도 못자고 나와 일한다는게 그렇게 쉬운일은 아니죠. 5일동안 하루 20건 배달 완료하면 11만원 주는 프로모션이 없었다면 과연 제가 잘 나갔을지 의문입니다. 하기 싫어도 프로모션비 타먹을려고 나갔거든요.

프로모션이 없다고해도 한달만 일해도 최소 60만원에서 최대 90만원을 벌수있긴 할겁니다. 그런데 매일 새벽마다 나갔을때를 가정해서요. 한달을 해보진 않았지만 결코 쉬운일은 아닐것 같습니다.

말씀드렸다 싶이, 저는 5일동안 새벽 배송만 했습니다.

조용히 혼자서 일하고 싶었고, 배송물량이 가장 적은 시간대가 새벽 배송 타임이더라구요. 주간배송이나 심야배송은 물량이 엄청 많더라구요. 물량이 많으면 돈도 많이 벌겠지만 그만큼 힘도 더 들겠죠. 아직 택배에 익숙하지 않은 처음이었고, 원래 택배를 하는 목적이 프로모션비를 벌기위해서였기에 새벽배송을 했던 것입니다.

새벽배송을 하면서 인천 사람들이 로켓프레쉬로 엄청 시켜 먹는구나 하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로켓프레쉬로 편리하게배달시켜 먹는 이면엔 새벽 공기를 가르며 열심히 배달한 쿠팡맨들의 땀이 묻어 있음을 아셨으면 좋겠네요.

이제 배달했던 이야기를 자세히 해드리자면, 놀랬던게 오리엔테이션이고 뭐고 없다는 점입니다. 모르면 캠프 사무실 가서 물어보거나 옆에 처음보는 동료(?) 분들에게 물어보셔야해요.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라도 할줄 알았는데 전혀 없어서 놀랬습니다. 2-3일만 해보면 어떻게 하는지 딱 감이 오고 잘 할수 있지만, 처음 택배하러 온 사람들에게는 좀 교육좀 시켜 주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인터넷으로도 별로 찾아보지 않고 그냥 즉흥적으로 일하러 갔기에(당연히 가면 설명해 줄줄 알고) 좀 당황했습니다. 그런데 일이 워낙 단순업무라 굳이 거창하게 오리엔테이션 등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할수 있긴 합니다.

그래도 저는 이글을 보시고 일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저 처럼 당황하지 마시라고 입차때부터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을 좀 자세히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입차를 하려면 QR코드를 입구에서 경비원 분들에게 보여주셔야 해요. 경비원 분들이 그렇게 친절하진 않으십니다. 뭐 물론 힘드시니까 그렇겠지만, 젊으신 분은 친절하신것 같은데 좀 나이드신분은 자기 뜻대로 안되면 신경질도 좀 내고 그렇시더라구요.

QR코드는 앱에 있으니 이것을 켜서 보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경비원 분이 스캔하게 되고 이상이 없으면 캠프 안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그러면 이제 캠프안에 들어와서 차를 몰고 캠프 물류창고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들어가고 나서 또 업무시작 QR코드를 인식하셔야 합니다. 입차하면 자동으로 뜨니 그것을 스캔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야 비로소 택배 물건들을 차에 실어 일하실수 있는 상태가 되신겁니다. 이렇게 스캔을 두번해야 일을 시작할수 있다는 것은 제가 못찾은 것인진 모르겠지만 쿠팡플렉스 앱이나 어느 블로그에도 나와 있지 않더라구요. 너무 간단해서 나와 있지 않은걸까요? 그런데 저처럼 처음 오시는 분들은 몰라서 저처럼 약간 당황하실수 있습니다.

이제는 물건을 내 차에 싣고 배송하면 되는데, 그럼 어떤 물건을 실어야 할까요?

갑자기 누가 와서 ‘이 물건 싣고 저 물건 실어라’ 하지 않습니다. 아무도 오지 않아요. 자기가 스마트폰 쿠팡플렉스 앱보고 알아서 찾아서 실어야 합니다.

어떻게 내 물건을 찾냐면, 어플에서 내 라우트를 확인해야 합니다. 506A 이런식으로 숫자와 영문 조합으로 되어 있는 것이 라우트 입니다. 앱에 내 라우트가 나와있는데, 그 라우트에 해당하는 물건을 찾아서 내 차에 싣고 배송하면 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큰 카트에 내 라우트에 해당하는 물품들이 다 실려있어요. 그래서 큰 카트 하나만 찾으면 대부분 내 물건들을 금방 찾게 되어 신속하게 차에 실을수 있습니다. 쿠팡 캠프 안에는 물건을 분류하시는 분들이 또 따로 계시거든요. 이분들이 라우트 별로 큰 카트에 물건들을 분류해 놓으신 겁니다. 배송 물건을 하나 하나 스캔하면서 차에 실으시면 됩니다. 막 스캔하면서 차에 실으세요. 어차피 차에 실은 갯수는 앱에 다 표시되니 내가 내 물건을 빠짐없이 실었는지 아닌지 충분히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해당 장소에 가서 배달하면 끝납니다. 매우 쉽죠? 그런데 간혹가다가 내 라우트 물건은 다른 배송 하시는 분이 가져 가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ㅜ 이것 때문에 한참 동안을 출발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가면서 찾았었네요. 그분도 바쁘셔서 급하게 하다보니 그러셨겠지만 자신에게 할당되지 않은 라우트 물건을 가져가면 다른분이 시간적으로 엄청난 피해를 본다는 것을 인지하고 작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캔하시고 차에 물건 실으실때는 약간 집중하셔야 해요. 잘못 가져 왔다면 얼른 도로 갔다 놓으셔야 하구요. 저는 스캔을 하고 물건을 가져오는 편이라 이런 경우가 단 한번도 없었는데 어떤 분들은 일단 차에 싣고 스캔을 나중에 하시더라구요. 심지어 어떤 분은 스캔도 하지 않고 차에 싣고 배송하면서 스캔하는 분들도 있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면 물건을 잘못 가져갈 확륙이 높기에 반드시 스캔을 먼저 하고 물건을 차에 싣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당연히 차에 실을때는 같은 동선끼리 한곳에 놓아 주는게 좋습니다. 그런데 물량이 20-30개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같은 쪽에 실으면 충분합니다. 새벽 배송은 물량이 적어서 좀 막 실어도 나중에 물건 찾을때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이렇게 물건을 차에 모두 실었다면 이제 배송지로 출발하면 됩니다.

쿠팡 플렉스 앱을 키면 내가 배송할 지역을 한번 봐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러면 대략 내가 어느 어느 곳을 방문하여 배송을 해야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스 앱에서 추천 동선도 나오는데 저는 추천 동선이 별로 인것 같아 제가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 동선으로 배송을 했습니다. 뭐 이건 개인 취향이니 취향것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쿠팡 플레스 앱에 나온 동선대로 해도 괜찮은것 같기는 합니다.

이렇게 동선을 대략으로 짯다면, 이제부터는 아주 쉬워요. 해당 배송지에 가서 물건을 배달하면 됩니다. 배달하면 사진 찍을수 있도록 화면이 뜹니다. 그럼 사진 촬영하면 배달 하나가 완료 된 겁니다. 한집에 2-3건씩 배달하는 집들이 많기 때문에 20~30개 물량 금방 끝납니다. 배송하다보면 느끼시겠지만 게임 퀘스트 깨는것 같아 은근히 재미가 있습니다. 빨리 끝내면 빨리 끝내는 대로 집에 갈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장 빨리 할수 있는 방법들이 체득되어 지더라구요. 배송할때 작은 카트가 있으면 도움 되실 겁니다. 물량이 별로 없기에 큰 카트는 효율적이지 못한것 같아요. 작은 카트 하나 구매하셔서 배송에 활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어떤카트를 구매해야 되는지나 기타 궁금한 사항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의 오픈 카톡으로 문의 주세요.

https://open.kakao.com/o/szFXb7Od

스마트폰으로 모든 업무가 이루어 집니다. 스마트폰이 없으면 일을 하실수가 없으니 배터리 하나는 꼭 챙겨서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첫날 가시면 아마 앱에 라우트가 없으실 거에요. 라우트 없으면 좋은게 내 맘대로 물건들을 픽업하여 배달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도 첫날에 갔을때 라우트가 없더라구요. 옆에 사람에게 물어보니 마음대로 물건들을 카트에 실어서 사무소 가서 말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파트 하나를 컨택하여 그 아파트 물건만 20개 실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한 일이었는데 정말 기가 막히게 잘한 것이었지요. 나중에 알고 보니 프로모션을 지급 받으려면 20개 이상을 배송해야 했더라구요. 20개 이하로 배달했으면 새벽 내내 개고생하고 프로모션비 못 받을뻔 했습니다. 주간, 심야반은 30건 이상 해야 프로모션 혜택이 제공될겁니다. 한 아파트로만 찝은것은 누구라도 그렇게 했겠지요?

처음 하시게 되면 20개 하는것도 좀 힘들다고 느껴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2,3일만 하다보면 자연적으로 노하우가 생겨 2,3년 한것처럼 할수 있으세요. 솔직히 업무가 단순업무라 노하우랄것 까지도 없고, 직접 부딪쳐 보면 금방 체득되어 금방 배웁니다. 단순 노가다에요^^

물량 배정은 인천5캠프 사무실에서 해주는데 2틀차 까지는 제법 수월한 동선으로 짜주더니 3일차부터 여기저기 살짝 힘든 동선으로 짜주더라구요. 이제 적응했으니 이 동선도 한번 해봐라?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점점 난이도가 높은 동선으로 짜주더라구요. 물론 2틀차 부터는 한아파트만 배달하는 동선 같은건 당연히 전혀 없었구요. 달동네 비슷한 곳으로도 동선이 짜져 있기도 하고 한 지역과 다른 지역이 30여분 떨어진 곳으로 동선을 짜주기도(이건 좀 실수 였던것 같아요) 하더라구요. 무언가 저를 계속 테스트 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프로모션이 없었다면 시급 1만~1만5천원 정도 이고 잘해야 하루 2~3만원 꼴입니다. 한달 꾸준히 하면 제법 괜찮은 금액이 모이긴 합니다. 하지만 한달내내 새벽배송을 한다는 것을 결코 쉬운일이 아닐 것입니다. 뭐 물론 물량이 많은 주간반, 심야반을 하게 된다면 하루에 버는 돈은 더 올라갈 것입니다. 하지만 시급에는 큰 변동이 있을것 같지는 않네요.

지금도 잊을만 하면 톡으로 프로모션 내용이 날라옵니다. 주로 주간, 심야 할때만 해당되는 프로모션 이더라구요. 새벽에는 사람들이 많나 봅니다. 제가 새벽에 일할때도 제법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일 나온걸 보면서 우리나라에 열심히 사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는걸 느낄수 있었습니다. 일주일 정도 다니다보면 매일 꾸준히 나오시는 분들도 꽤 보이더라구요.

새벽배송에 사람들이 많은 이유를 생각해보니 자기 본업을 끝내고 한숨 자고 나와서 일해도 시간적으로 충분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새벽 3시에 입차하라고 안내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새벽 4시쯤에 가도 되거든요. 본업이 8,9시에 끝난다고 해도 6,7시간은 자고 나가서 일할수 있어서 새벽 배송에 사람들이 몰리는것 같습니다. 일도 새벽 6시정도가 되면 끝나니 일마치고서 한두시간 눈붙일 시간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쿠팡플렉스 새벽배송에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유입되는것 같아요. 저 역시 이와같은 이유로 새벽 배송만 한것이구요.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프로모션 진행기간일때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처음에 할때 상당한 동기부여도 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달랠수 있는 아주 강력한 동기가 되거든요.

쿠팡의 시스템 적인 면에서 불만인 점도 있지만, 또 이런 일을 아무나 쉽게 할수있게 만들어준 쿠팡에게 고맙다는 생각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뭐 어쨋든 돈 벌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거니까요.

다들 쿠팡 플렉스로 소소한 용돈부터 시작해서 제법 되는 돈까지 알차게 벌어가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글 요소

쿠팡 플렉스 후기 :: 1년간의 알바 그리고 포기(?)

안녕하세요. 포토그래퍼 윤슬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일상은 쿠팡 플렉스 후기

:: 1년간의 알바 그리고 포기(?) 입니다.

제가 취업을 하기 전, 그리고 취업 후

간간히 했던 쿠팡플렉스 알바에 대한

후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보통 유튜브로 검색해보시는 분들도 많고,

저도 유튜브를 보고 공부하면서 입문했습니다.

쿠팡플렉스에 대해 검색해보시는 분들은

당연 돈이 필요해서이겠죠. 저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돈이 필요했고, 돈이 절실히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개같이 일했습니다.

저의 1년간의 알바 후기를 이제 들려드릴게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목차

1. 쿠팡플렉스 준비물

2. 쿠팡플렉스 배송종류

3. 쿠팡플렉스 노하우

4. 마치면서

1. 쿠팡플렉스 준비물

1. 장갑★★★

다이소에 3m 장갑을 삽니다.

그리고 엄지와 검지를 가위로 잘라서 쓰시면 됩니다.

일반 손으로하면 손이 다 망가지기 일쑤입니다.

스마트폰 터치장갑을 사는게 좋은데, 그것이 없다면

일반 장갑이라도 사서 쓰셔요.

2. 핸드카트 ★★★★★

접이식으로 되는 카트 사시면 좋습니다.

저는 플랫폼 사의 핸드카트 사서 썼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이 2단으로 접어져서, 어떠한 경우에도 차에 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벼워서, 이 친구가 돈 많이 벌어줬습니다.

초반에 단가 좋을때 정말 덕을 많이 보았고,

지금도 보관하고 있습니다.

3. 보조배터리 ★ ★ ★ ★ ★

꼭 들고 다니십시오. 쿠팡플렉스 어플 켜고 다니면,

미친듯이 배터리가 빨리 답니다. 차에서 급속충전하는것도 어렵습니다.

꼭 보조배터리와 USB케이블을 소지하고 다니셔서

충전하시면서 일하셔야 됩니다.

4. 우의세트 ★ ★ ★ ★ ★

우천시 쿠팡은 날씨 특수로 인해, 단가를 더 쳐줍니다.

저도 비오는 날 잘 입고 활용했습니다.

왠만하면 바지로 된 제품도 같이 구매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남들은 쉴때 배송하면 택배단가를 많이 줍니다.

개당 2,000원 주면 감사합니다. 하고 행복하게

배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날 저녁 감정비용으로 저에게 작은

치킨을 선물로 주고 잠이 듭니다.

5. 생수 + 에너지바 ★ ★ ★ ★

차에 두고 다니시면서 수분보충을 꼭 하세요.

쿠팡플렉스 하다보면 끼니를 거르거나, 밥을 못먹는 경우는 허다합니다.

배송시간에 쫒기고, 사무실에서 연락옵니다.

누구누구씨? 몇시까지 배송가능하세요?

겁나 뛰어다는데, 전 2명이서 해서 겨우 쳤고,

혼자서 물량 다 쳐내는 분들 대단하십니다.

6. 휴대용 손전등 ★ ★ ★ ★ ★

저는 택배할땐 못썼고, 주변에 밤에 배송하시는 분들은

꼭 들고 다니시더라구요. 전 샤오미 넥스툴 손전등 추천합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때도 썼는데요.

usb c타입으로 충전이 되고, 배터리가 오래 갑니다.

그리고 결정적인게 밝아서, 아파트 몇동인지 다 확인하고

갈 수 있습니다.

2020.12.10 – [일상] – 충전식 손전등 :: 샤오미 넥스툴 led 손전등(솔직후기)

7. 당근마켓으로 루프백을 구입하자 ★ ★ ★ ★ ★

루프백이란 무엇인가? 보통 캠핑용으로 차위쪽에 뚜껑처럼 올려다니는 겁니다.

루프랙이라고, 루프백을 걸 수 있는 바가 없어도, 별도 클립이 있으면,

고정 가능합니다. 저는 소나타 차주라 SUV처럼 루프백이 없었습니다.

중고로 3D 폴더블 루프백 6061XL 모델사서,

잘쓰고 다녔습니다. 이거 활용하면 갯수를 40개는 더 실을 수 있습니다.

상품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루프백 중고 가격이 12만원정도 주고 샀는데,

정상가가 20은 훨씬 넘으니, 전 루프백 가격은 뽑았습니다.

택배하면서요. 다시 팔면 되잖아요. 중고인데요 뭐

근데 꼭 루프백을 구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자기가 쿠팡플렉스 배송을 많이 하실분은 구입하시고,

처음부터 구입하는 걸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요즘 쿠팡플렉스 단가가 너무 떨어져서

저도 요즘은 쉬면서 블로그 글올리고, 운동하고 그러하답니다.

8. 유상운송특약★★★★★

유상운송특약이란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말그대로 돈받고 운송하는 쿠팡플렉스를

위한 특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반 자동차 보험에는 이 특약이 없습니다.

그래서 사고나면 100% 운전자 과실로, 제가 다 물어줘야 됩니다.

저도 이 돈이 아까워서 손 벌벌 떨면서 그냥 배송했거든요.

근데 사고나면 도루묵이니, 이 특약을 30만원 안팎의 돈을 주고 가입했습니다.

그 이후 배송 2번정도 한 것 같아요.

왜냐구요? 쿠팡 단가가 떨어져도 너무 떨어졌거든요……..

기름값에 차 감가상각도 안나옵니다.

자동차 보험비가 제가 올해 32인데, 120만원정도 나옵니다.

여기에 1/4가격인 30만원정도면 꽤나 큰 돈이지요?

쿠팡플렉스 계속하실 플렉서분이라면

유상운송특약도 고민해보십시오.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쿠팡플렉스 배송종류

일단 배송의 종류는 4가지로 나뉩니다.

새벽배송 / 주간배송 / 당일배송 / 신선배송

새벽배송

새벽배송은 말 그대로 새벽에 배송하는 것인데,

지역을 랜덤으로 줍니다. 그리고 갯수도 몇개 안됩니다.

예전에는 단가라도 좋았는데, 요즘은 단가가 정말….

먹고 살기 힘듭니다.

주간배송

저는 여기서 주간배송을 추천합니다.

이미 지역이 정해져있고, 똥짐들이 덜합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것 주지 않고, 모여있는 것을 줍니다.

당일배송

당일배송 하시면, 정말 시간 내에 끝내기도 어렵고

섹터가 겁나 큽니다… 왠만하면 당일배송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당일날 주문들어온거 다 묶어서 플렉스에게 던집니다.

신선배송

신선배송은 계란이나, 우유 등 신선한 식품들을

배송하는 일입니다. 요즘은 쿠팡프레쉬 박스가 생겨서

이 박스 회수를 해와야 됩니다.

그래서 신선배송을 하지 않더라도, 박스를 회수해야되서

2회전을 해야되죠.

여기서 말하는 2회전은 캠프와 배송지와의 로테이션입니다.

1번에 끝낼 수 있는 일을 2번을 해야됩니다.

근데 쿠팡은 건당 돈을 주기때문에 최저시급 및 기름값도

안나오는 경우가 허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선배송 프레쉬 박스 회수가가 개당 제가 알기론 3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도 일일이 가서 다 접고 정리해서

올려놔야됩니다.

쿠팡플렉스 노하우

1. 주간배송으로 신청하자.

주간배송으로 신청을 해야, 섹터가 적고, 배송이 모여져 있어서,

빠르게 배송하기 편합니다. 시간은 돈입니다.

빠른 시간에 상품을 배송해야, 최저시급도 오르는 법입니다.

2. 엘리베이터를 놓치지 말자 / 지나치게 친절하지 말자

보통 쿠팡플렉스를 하면, 전 얘기합니다.

죄송한데 상품 사진한장만 찍을 수 있을까요?

그러면 보통 다들 기다려주십니다.

엘리베이터 놓치고, 다시 기다리고, 상품배송하면

정말 하루종일 걸립니다.

지나치게 친절하게 먼저 올라가세요 하지말고 먼저 물어보세요.

그러시면 고생한다고 다들 도와주시고, 엘베 잡아주십니다.

(그냥 올라가시는 분들도 대게 있긴 합니다.)

3. 처음부터 많은 갯수를 신청하지 말자

처음부터 많은 갯수 신청하면 힘듭니다.

조금씩 신청하고, 자신에게 받아들이면서, 갯수를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4. 모든 공간을 활용하자

비닐 같은 경우에는 뒷좌석 유리 및, 그리고 트렁크 양측 구석

에 잘 들어갑니다. 어떻게든 실고 나가야 됩니다. 그래야 기름값과

배송단가를 올릴 수 있습니다.

5. 큰 짐부터 자동차안에 실어보자.

차안에 실리지 않는 짐은 캠프 담당자가 빼줍니다.

낑낑대지말고, 어차피 안실리는거 캠프로 다시 날립시다.

그리고 큰짐부터 실어보세요. 그리고

정리를 해야합니다.

어차피 큰짐 때문에 2회전 해야됩니다.

나머지 짐들 포기하고, 큰짐만 먼저 배송하고 캠프에 와서

나머지 짐들을 다시 정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마치면서

저는 쿠팡플렉스를 1년여간 주말에 시간날때마다 한 것 같습니다.

차에서 도시락도 사가지고 먹으면서, 뻗치기 하면서 택배배송을 했습니다.

세상이 밉기도 하였고, 왜 나에게 이런 시련이 있나 하고 생각한적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살았고, 현재도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이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저의 마지노선 단가는 1300원 단가입니다.

비닐 1100원 / 박스 1300원 말이죠.

이정도 단가는 되야 택배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쿠팡플렉스 단가 제가 알기론 700원대입니다…..

200개 돌려도 14만원이지요.

근데 200개 돌리려면 둘이서 하루종일 해야되더라구요.

기름값도 안나오고, 감가상각도 안나와서 저는 쉽니다…..

쿠팡 플렉스 택배 배송 알바 후기

728×90

반응형

쿠팡에서 진행하는 택배 배송 업무입니다.

기존엔 도보배송이 있었지만 현재는 없어졌습니다. 자세한 사유는 모르겠습니다.

이 제도가 시행된지는 오래되었는데 뒤늦게 접하게 되어 저도 호기심에 한번 해보았습니다.

※ 상기 광고는 쿠팡플렉스 초기에 게시되었던 광고입니다. 현재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우선 지원을 해야 일을 할 수 있겠지요?

쿠팡플렉스 공식 홈페이지 : https://rocketyourcareer.kr.coupang.com/flex

업무지원 : https://coupa.ng/bjkM0f

지원서는 별거 없습니다. 설문조사 형태로 개인정보를 입력해주고 제출하면 됩니다.

현재는 도보배송이 없어졌으므로 자차가 꼭 있어야합니다.

※ 사용 불가능한 차량 ※

특수차 : 98-99 로 시작하는 번호 불가

흰색번호판 화물차량(트럭 등) 불가

흰색번호판 승합차 중 불법개조하여 운전석 뒤 공간을 좌식이 아닌 적재함으로 사용하는 경우 불가

카니발,다마스,스타렉스 등의 승합차 번호판이 7로 시작할 경우 개조했는지 확인 필요

개조하지 않았을 경우 가능(승합차이며, 7로 시작하는 흰색번호판)

카니발,다마스,스타렉스 등의 큰 승합차가 8,9로 시작할경우 불가

노란색 번호판 중 ‘배’가 들어가는 번호판 차량은 택배운송용 불가

택배 및 노란번호판의 승용차 불가

여러 지역에서 진행중이지만 전국 모두 가능한것은 아닙니다.

배송물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들입니다.

쿠팡플렉스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진행하세요.

애플 IOS : https://apps.apple.com/kr/app/%EC%BF%A0%ED%8C%A1-%ED%94%8C%EB%A0%89%EC%8A%A4-%EB%B0%B0%EC%86%A1/id1453798946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upang.flex.mobile&hl=ko

이정도 해두면 이제 일할 준비는 마친겁니다.

이후 과정은 모두 카카오톡에서 진행됩니다. (옛날 방식입니다.)

(현재는) 이후 과정도 모두 앱에서 진행합니다.

다음 링크된 플러스친구를 통해서 업무공지를 볼 수 있고,

업무중 문의사항 처리가 가능합니다.

인천1캠프 http://pf.kakao.com/_WRMxaj

인천2캠프 http://pf.kakao.com/_Cxnxjxaj

인천3캠프 http://pf.kakao.com/_yxkxjxaj

인천4캠프 http://pf.kakao.com/_axggBj

인천5캠프 http://pf.kakao.com/_PirdT

일산1캠프 http://pf.kakao.com/_SZGxaj

일산2캠프 http://pf.kakao.com/_DCGxaj

일산3캠프 http://pf.kakao.com/_YxjGxaj

일산4캠프 http://pf.kakao.com/_xaxnGxaj

일산5캠프 https://pf.kakao.com/_XzEpT

김포 1캠프 https://pf.kakao.com/_QxfHqxb

강서1캠프 http://pf.kakao.com/_gdGxaj

구로1캠프 http://pf.kakao.com/_VQXxaj

안산1캠프 https://pf.kakao.com/_xdZnxaj

구리1캠프 http://pf.kakao.com/_mxgGxaj

구리2캠프 http://pf.kakao.com/_hZnxaj

양주1캠프 http://pf.kakao.com/_gunxaj

남양주1캠프 http://pf.kakao.com/_hNAgj

남양주2캠프 https://pf.kakao.com/_IBuxaT

성동1캠프 http://pf.kakao.com/_xmVGxaj

안양1캠프 http://pf.kakao.com/_xihGxaj

동탄1캠프 http://pf.kakao.com/_dyapj

동탄2캠프 https://pf.kakao.com/_FlcGxb

군포1캠프 http://pf.kakao.com/_xlYXaj/

수원1캠프 http://pf.kakao.com/_eJGxaj

화성1캠프 http://pf.kakao.com/_xfPGxaj

서초1캠프 http://pf.kakao.com/_Txkxjxaj

송파1캠프 http://pf.kakao.com/_lxhxfxaj

송파2캠프 http://pf.kakao.com/_tlxfxaj

송파3캠프 https://pf.kakao.com/_UUuxaT

용인1캠프 http://pf.kakao.com/_jxnxjxaj

대전1캠프 http://pf.kakao.com/_xdrxjxaj

대전2캠프 http://pf.kakao.com/_EYxjxaj

광주1캠프 http://pf.kakao.com/_AlGxaj

광주2캠프 http://pf.kakao.com/_xmxlGxaj

전주1캠프 http://pf.kakao.com/_tbGxaj

청주1캠프 http://pf.kakao.com/_wwGxaj

천안1캠프 http://pf.kakao.com/_txonxaj

대구1캠프 http://pf.kakao.com/_axkxjxaj

대구2캠프 http://pf.kakao.com/_xexfGxaj

대구3캠프 http://pf.kakao.com/_yQGxaj

구미1캠프 http://pf.kakao.com/_xiInxaj

대구4캠프 http://pf.kakao.com/_SlXxaj

부산2캠프 http://pf.kakao.com/_SxbXxaj

부산3캠프 http://pf.kakao.com/_WnXxaj

김해1캠프 http://pf.kakao.com/_BSXxaj

김해2캠프 https://pf.kakao.com/_RXxeTT

창원1캠프 http://pf.kakao.com/_JVxfxaj

부산1캠프 http://pf.kakao.com/_ZsXxaj

부산4캠프 http://pf.kakao.com/_SXXxaj

부산5캠프 http://pf.kakao.com/_Sawxaj

울산1캠프 http://pf.kakao.com/_xoxnXxaj

울산2캠프 http://pf.kakao.com/_tJXxaj

중구1캠프 https://pf.kakao.com/_VKxkAxb

제주1캠프 https://pf.kakao.com/_xeCxcqxb

쿠팡플렉스CS http://pf.kakao.com/_ISnFj

앱에서 업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정 – 날짜 선택 – 업무신청 – 배송형태를 골라 신청합니다.

매일매일 단가는 변합니다. 캠프별로도 단가가 다릅니다. 단가를 꼭 확인하시고

업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본격적으로 일을 나서기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휴대폰 보조배터리 – 지도 보고 배송완료처리 하는데 배터리가 떨어지면 일을 못합니다.

장갑 – 손이 더러워지고 박스 많이 만지면 피부 상합니다. 단, 휴대폰 터치가 되는 장갑이어야 편합니다.

매직 – 본인이 알아보기 쉽게 몇동 몇호 정도는 박스에 적어주어야 차에서 물건찾기 편합니다.

장바구니 – (이케아백 이라든지..) 비닐에 담긴 제품이 많은경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핸드카트 – 대량의 물건, 또는 무거운 물건을 옮길 경우 편합니다. 없으면 몸으로 고생하면 되긴 합니다.

제가 구입한 핸드카트는 이것입니다. 로티 이지폴딩 핸드카트

수레가 필요한경우는 꼭 바퀴까지 접혀져서 접었을때 부피를 적게 차지하는 제품이 좋습니다.

화물차가 아니므로 그런 공간까지아껴서 상품을 더 적재하는것이 좋습니다.

지정된 시간에 캠프(창고)로 출근하여 지정된 주차공간에 주차를 하게 됩니다.

자세한 운영규칙은 캠프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캠프 관리자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출근을 했으면 출석체크를 진행해야합니다. 출석체크 대기 줄입니다.

출석체크를 마치게 되면 본인이 배달해야할 물건을 찾아야 합니다.

파란색의 수레같은것이 롤테이너(RT)입니다.

여기에 배송해야할 물건들이 담겨있으며, 자신이 배달할 구역의 물건을 찾아야 합니다.

각 권역 code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것을 찾아서 차로 끌고갑니다.

각자의 롤테이너를 가져와서 앱에서 스캔을 진행합니다.

앱을 이용해서 송장을 스캔해가며, 혹시 잘못들어온 물건이 있으면 관리자에게 반납하여야 합니다.

혹시 파손된 물건이 있다면 바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이후 파손발견되면 플렉스 과실입니다.

때로는 음료수 박스가 많거나… (무거워서 힘들죠. 특히나 엘리베이터가 없는 빌라 같은곳에 배달하게되면…)

쓸데없이 부피를 많이 차지하는 물건을 만나기도 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것은 복불복입니다.

요령껏 차에 담아서 배달해줘야 합니다. 캠프에따라서 빼주기도 합니다.

앱에서는 지도에 배송할곳의 위치가 나타납니다. 초보자도 쉽게 찾아 갈 수 있으며,

지도를 보고 어디부터 배달할지 동선을 짤수도 있습니다.

가끔 오류로 엉뚱한 위치를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꼭 주소를 확인해서 제대로 배달해줘야합니다.

오배송은 본인이 책임지고 재배달 해줘야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목록탭에는 배송할 전체 list를 확인가능한데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나오게 되므로 캡쳐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인 송장 보는 방법입니다.

고객님 성함과 주소는 필수로 확인해야겠죠? 별도로 설명안하겠습니다.

포장방법

P숫자 : 불투명한 비닐류

T숫자 : 투명한 비닐류

N숫자 : 파손주의 포장

B숫자 : 쿠팡 Box

SIOC : 제품 자체의 Box

ICE : 아이스박스

※ 숫자는 커질수록 size가 커진다 생각하면 됩니다.

차 안의 많은 물품들 중에 포장방법으로 찾으면 보다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송장에 인쇄된 포장방법이 항상 일치하지 않는다는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물류센터 포장알바가 잘못한겁니다)

포장방법에 따라 단가가 다르게 책정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실제 포장방법과 관계없이 송장에 찍힌 포장방법대로 지급됩니다.

비닐단가 : P(PB)/ I(PB)/ T(TPB)/ RP(RPB)

박스단가 : B / SIOC / FB / LB / Egg / N 등

배송권역

일정 지역으로 구분지은 코드입니다.

본인이 할당된 지역인지 아닌지는 이 코드를 보고 확인합니다.

배송방법

직접전달, 문앞, 부재시 문앞, 등등 고객의 요청사항대로 처리해주면 됩니다.

송장번호

작은글씨로 전체 송장번호가 있지만 우측하단에 끝 4자리가 크게 적혀있으므로 이것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요정도만 알면 배송하고 물건찾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른 정보들은 몰라도 상관없습니다. 저도 의미는 모릅니다.

배송을 하고나면 배송완료 처리를 해줘야 합니다.

직접전달 이외에는 모두 사진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군부대 등의 보안지역은 예외)

항상 휴대폰을 들고 일을 해야 하는것이지요.

추가적으로 팁입니다.

아파트의 경우 대부분의 엘리베이터 내부에는 위와같이 택배하시는분들이

동/호수를 적어놓은 경우가 많습니다.

123동 왼쪽 집은 4호, 오른쪽 집은 5호 이런 의미입니다.

참고하시면 배달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일을 해보니 플렉스 분들이 많아 캠프(창고)에서 물건받는데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합니다.

대기줄이 없을때 느지막하게 가도 되지만 그러면 본인이 배송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게되어 부담스러워집니다.

캠프에서 배송지역까지 이동시간도 고려해야하구요.

한번에 다 실어 나를 수 없다면 캠프에 또 가서 남은 물량을 가져와야합니다.

배송마감은 주간 기준으로 21시입니다. (캠프별 다를 수 있습니다.)

마감시간 전 까지 완료하지 못하면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물량을 많이 받는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자신이 소화하지 못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제가 갔던 캠프는 1~2시간 대기, 1시간 가량 물품 확인 및 적재,

배송지까지 이동 편도로 30분~1시간 소요(배송 지역에 따라),

50개 배송 2시간(아파트), 3시간(지번)

정도 걸려서 시급으로 계산해보면 25,000원은 어림도 없는 금액입니다.

광고를 다시 보면 “최대 시간당 25000원 이상 가능”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광고는 광고일 뿐입니다.

좀 더 업무에 숙달되면 시간당 배송하는 양이 늘어나긴 하겠지만 단가에 따라 크게 변하겠죠.

공동현관 출입문 비밀번호를 몰라 고객님 연락을 해야 하거나(연락이 안되면….)

주차할곳이 없어 멀리 주차를 하거나 등으로 은근히 까먹게 되는 시간이 많더군요.

이런 변수가 발생한다는것은 고려하고 일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는 주간/심야/새벽/당일배송/신선배송 등 세분화되어있고 단가와 배송지역의 범위가 달라

시간당 배송갯수/시간당 금액은 차이가 큽니다.

배송수수료는 월 2회 또는 주 1회 지급 됩니다. (캠프마다 다름)

배송수수료는 3.3% 세금 공제 후 지급됩니다.

사업소득으로 인정되기에 연말정산에는 포함되지 않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하면 됩니다.

직접 경험한 후기입니다.

728×90

반응형

쿠팡 배달알바 신청방법 및 장점, 단점

쿠팡 배달알바 신청방법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투잡을 많이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기 투자비용이 없고 수입도 나름 괜찮은 것으로 알려진 쿠팡 배달알바를 많이 생각하시는데요. 장점 및 단점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신청 방법도 정리해보았습니다.

| 쿠팡 배달알바 장점

일단 정규직원인 쿠팡맨이 있습니다. 쿠팡맨은 직접 회사 택배차량을 운전하며 직업으로 배송업무를 하는 것입니다. 반면 부업으로 있는 쿠팡 배달알바로 쿠팡 플렉스가 있습니다. 단기적인 부업이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이나 도보 혹은 자전거 등으로 배송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확실히 부업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알바이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없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장 큰 매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초등학생 자녀를 둔 어머니라면 자녀가 등교한 시간에 한두간 정도 간단하게 쿠팡 플렉스를 통해 하루 몇건의 배송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초기 자본이 없어도 된다는 것 또한 장점인데요. 부수입 목적으로 부동산, 주식 등을 많이 하시는데, 무조건 자금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이나, 초기 자금이 부족한 분들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초기 자본금 없이 당장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 쿠팡 플렉스 단점

단점을 이야기 하자면.. 최근 쿠팡 플렉스로 투잡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본인의 지역에 지원자가 많다면 선택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쿠팡 플렉스를 열심히해서 돈많이 벌어야지라고 생각하시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배송할 물건이 없으면 당연히 수익도 없으니 말이죠…

배송건당 금액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야간 배송의 경우 건당 1200원 정도고, 주간 배송의 경우 700원 정도이기 때문에 하루에 큰금액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소소하게 하루 1~2만원 정도만 벌자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예외로 서울지역은 배송비가 4000원 이상되는 곳도 있는데, 이런 지역은 그만큼 경쟁이 심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최근 쿠팡 플렉스 후기들이 많은데 찾아보시면, 시간당 알바로 치면 최저 시급보다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택배 배송을 완료한 박스의 갯수에 따라 수익금이 지급되는데, 처음 쿠팡 캠프로가서 배송할 물건을 수령받기전 택배 분류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분류작업에 시간이 소요되는데 이때는 무급으로 진행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쿠팡 플렉스 신청방법

쿠팡 플렉스 지원 사이트 : rocketyourcareer.kr.coupang.com/flex

사이트에 방문해서 중앙에 있는 ‘즉시 지원하기’를 누르면

이름, 휴대전화 번호, 희망지역 세가지를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지원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그리고, 쿠팡 플렉스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안드로이드 :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oupang.flex.mobile&hl=ko

IOS : apps.apple.com/kr/app/%EC%BF%A0%ED%8C%A1-%ED%94%8C%EB%A0%89%EC%8A%A4-%EB%B0%B0%EC%86%A1/id1453798946

모든 업무 신청이나, 배송 정보등은 어플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로 깔아야 합니다.

일정에서 원하는 날짜에 업무신청 버튼을 누르면 배송 알바 신청이 가능해 집니다. 앞서 알려드린 야간/주간별 단가는 정해지지 않았고 매번 달라지기 때문에 단가를 먼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쿠팡 배달알바 신청방법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쿠팡 배달 알바 연봉이 얼마나 되나요? 쿠팡 친구 플렉스 차이

반응형

쿠팡 배달 알바 연봉이 얼마나 되나요? 쿠팡 친구 플렉스 차이

요즘 쿠팡 배달 알바에 관련되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쿠팡맨, 쿠팡친구, 쿠팡플렉스, 쿠팡 이츠 등등 차이점에 대해 간단하게 한 번 설명드리고 가장 궁금해 하시는 쿠팡 친구 채용관련 내용과 연봉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친구와 플렉스의 차이

쿠팡 친구는 쿠팡소속 택배기사 입니다. 회사에서 차, 보험, 기름값, 통신비를 전부 쿠팡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렉서는 정식 직원이 아닌 프리랜서입니다. 본인이 소유한 자기차로 건 당 얼마를 받고 알바로 배달하는 거죠. 쿠팡친구는 정규직이고 물건 할당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번 물량을 넉넉하게 챙겨주며 월급도 일정하게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쿠팡플렉스는 하루하루 앱으로 업무 관련 내용을 신청해야 관련 배달도 확정이나 취소가 될수도 있습니다. 고정적으로 출퇴근이 힘든 단점이 있죠. 물건의 양도 보장할 수 없고 보험도 없습니다.

쿠팡 플렉스와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는 앱으로 신청하게 됩니다. 쿠팡 이츠 같은 경우는 개인 운송 수단을 쓰게 됩니다. 자전거나 킥보드, 오토바이 등으로 배달을 하게 되는거죠. 보험 관련 자격 요건은 따로 없으나 중요한 건 사고가 났을 때 막대한 재산적 손해와 정신적 피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유상운송 종합보험을 가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가정용으로 했다가는 보상을 못 받게 됩니다.

관련글 https://moviemaker.tistory.com/1519

쿠팡 친구 채용 관련 내용

쿠팡친구는 쿠팡 소속 정식 근무자로 계약직으로 시작해서 정규직 전환 가능합니다.

입사 한달 후 100만원 프로모션 지원금 (특정지역 대상)

주5일 근무 / 연차 15일

자녀 보육비 지원(어린이집, 유치원)

차량 / 유류비 지원

단체실손보험 지원

관공서의 공휴일 대체휴무 지급

배송 역량에 따른 인센티브

1년 6개월 근무 시

캠프관리자 지원가능

쿠팡케어(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

쿠팡 친구 지역 구분

쿠팡 친구 급여

쿠팡 친구 급여는 물량의 양에 따라 2타입으로 나뉩니다.

100%물량을 배송하실 경우에는

– 주간 : 280만원 (세전)

– 야간 : 330만원 (세전)

75%물량을 배송하실 경우에는

– 주간 : 250만원 (세전)

– 야간 : 280만원 (세전)

처음 입사 시, 적응 기간을 위해 75% 물량으로 배정되나 이후 본인 역량에 따라 1주일마다 100%물량 : 75%물량 변경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기준 물량 이상으로 배송하시는 경우에는 인센티브도 지급이 됩니다.

인센티브는 평균적으로 월에 20만원 정도 받아 가시고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100만원까지도 받아 간다고 하니 역량에 따라 충분히 급여는 더 많이 받아 가실 수 있으세요~!

쿠팡친구 근무시간

■ 근무 시간 : 10:00 ~ 21:00 (주간) , 21:30 ~ 07:30 (야간)

현장 상황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개인 의사에 맞춰 배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근무 스케줄 : 주말 및 공휴일을 포함하여 주 5일 스케줄제로 진행됩니다.

쿠팡친구와 택배기사의 차이

1. 쿠팡 소속 직원입니다

쿠팡 친구는 개인사업자가 아닌 정식 쿠팡 소속 직원으로 근로 계약이 진행됩니다. 4대 보험, 연차 휴가, 승진 제도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개인부담금이 없습니다

업무상 필요한 차량 / 유류비 / 통신비 모두 회사에서 지원됩니다. (출/퇴근시에는 지원X)

지입 형식이 아닙니다. 차량에 대한 구매 / 임대 등의 절차가 일절 없습니다.

3. 소분 작업 / 고객 응대 없습니다.

오직 배송에만 집중하실 수 있도록 소분 작업 및 고객 응대는 별도로 진행합니다.

쿠팡친구 복지혜택

쿠팡친구는 쿠팡 본사 소속 직원으로,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4대보험 가입

✔️ 주 5일 근무 / 연차 15일(휴무 자유롭게 지정 가능)

✔️ 건강 케어 프로그램(최대 4주 유급휴가)

✔️ 업무용 차량 / 유류비 / 차량 유지비 지원

✔️ 미취학 자녀보육비 월10만원 지원

✔️ 설/추석에 쿠팡캐시 지급

✔️ 운동화 지원금 연 2회 각 10만원

✔️ 1년 6개월 근무 시 캠프관리자 지원 가능

채용 관련 주요 Q&A

Q1. 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현재 쿠팡친구 직무는 지원서 제출 후 1일 내 연락드려 몇 가지 사항 확인 후 별도 면접 없이 직무교육평가 일정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Q2. 이전 지원 포기/불합격 후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이 있나요?

– 아니요. 이전에 지원하신 채용과는 별개로 모든 전형은 재지원 가능하며, 이전 지원 결과에 따른 불이익은 없습니다!

Q3. 여러 캠프 중복지원이 가능한가요?

– 지원 하신 후, 캠프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단, 현장 TO에 따라 변경이 어려울 수 있음)

직무 교육 평가 관련 주요 Q&A

Q1. 직무교육평가가 무엇인가요?

– 카카오톡으로 몇가지 사항 확인 후, 건강검진 및 5일간 직무교육평가가 진행됩니다. 해당 과정 수료 후 최종 입사하시게 됩니다. (대부분 직무교육평가 수료가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2. 교육 평가 스케줄이 어떻게 되나요?

– 약 5일 동안 진행되며, 교육 기간에는 9:00 ~ 20:00 일정으로 출퇴근합니다. (개인에 따라 일정은 추가 될 수 있습니다.)

Q3. 어떤 것을 진행하나요?

– 배송입문교육과 동행배송교육을 받게 됩니다. 신입 쿠팡친구들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충분한 교육으로 적응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4. 교육 1일차 준비물

– 운전면허증(신분증)과 운전경력증명서(전체기간) 챙겨서 와주시면 됩니다.

※운전경력 당일발급가능

정리 및 후기

보통 알바로 시작해서 나중에 수익을 보고 전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신것 같더라구요. 저도 이츠 같은 경우는 쉴 때 킥보드로 좀 해보긴 했는데 운동삼아 하시는 분들에겐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항상 안전의 위험에 노출되는 환경에 있다보니 무엇보다도 안전운행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몇 개 더 빨리 나르려다가 큰 일을 당할 수도 있거든요. 부디 안전운전하시는 걸 명심하세요

https://djdoor.tistory.com/197

https://moviemaker.tistory.com/1677

반응형

쿠팡 택배 상하차 야간 알바 후기 알려드립니다.

쿠팡 택배 야간 상하차 알바 후기입니다

4~5년 전에 했었던 아르바이트라 지금이랑은 상황이 다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하지마세요 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도 쿠팡 택배 상하차 해 볼까? 하고 검색해서 들어오신분들

하지 마시라고 작성합니다 저는 말리고 싶습니다.

4~5년전 당시에 쿠팡 택배 상하차는 할 만 하던데? 무거운 물건들도 별로 없다 라는 이야기를 주위에서 듣고서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일이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죠 참고로 저는 1주일도 못하고 그만 뒀던거 같습니다.

1.인력사무소로 집합

우선은 인력사무소로 집합했습니다 거기서 일용직 근로계약서 같은 것을 작성하고 사무소 근처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쿠팡 물류센터로 이동 잠시 대기후에 조회를 하고 일을 시작했습니다

저는 저녁8시부터 익일6시까지 타임이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2.근무파트

처음 온 사람들이나 근무한지 며칠 안된 사람에게 정해진 파트같은건 없습니다.

그냥 여기서 일하다가 다른데 일손 부족하면 끌려가서 그 쪽에서 일하고 그러다가 또 끌려가고 뭐 그런식으로 반복됩니다 파트는 대충 상차,하차,분류로 나누어 보았는데 피킹이라는 것도 있지만 저는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하차부터 말씀드리자면 2인1조로 한 트럭에 들어갑니다

그냥 일반 트럭아니고 엄청 큰 화물용 컨테이너 트럭입니다.

뒷문열고 들어가서 사람 키보다 훨씬 높이 쌓여있는 물건들을 들어내서 컨베이어에 실어 보내야 합니다.

그런데 사람 키보다 높은 물건들을 하나하나 소중히 들어서 내려놓진 않겠죠? 여러분의 소중한 택배는 마구잡이로 던져집니다 경력자 한명이랑 같이 들어가게 되는데 경력자가 쌓여있는 박스들을 잡아 끌어서 쓰러뜨리면 이제 초보자는 머리 위로 날아오는 박스들을 피해가면서 열심히 컨베이어쪽으로 박스들을 밀어줘야 합니다.

이런 걸 보고 흔히들 까대기라고 하죠 그렇게 한 트럭 끝내는데도 15분~20분정도 채 안 걸립니다.

차 한대 끝내고 나면 일단 허리가 끊어질듯 아픕니다 거칠게 일하다보니 팔이며 얼굴이며 여기 저기 긁히고 치이는 일은 일상다반사입니다 한 차 보냈으니까 잠깐 쉬어가냐면 아니요 쉴 틈이 있으면 악명 높은 택배 상하차가 아니겠죠

한 차 보내고 나면 금방 대기하고 있던 차가 한대 더 들어옵니다 이런 식으로 일이 반복된다고 보시면 되요.

뭐 다행히 듣던대로 가전제품이 쌀이 운반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깃털처럼 가벼운 택배들만 있을리도 없죠

각종 세제나 들어 옮길 수는 있지만 상당히 무거운 택배들도 많습니다.

-상차

상차는 반대로 차 안에다가 물건을 쌓는 일입니다.

하차를 할 때 처럼 마구잡이로 집어 던지거나 하지는 않아서 비교적 여유는 있습니다 컨베이어를 타고 택배박스가 밀려오면 하나 씩 집어서 쌓으시면 됩니다.

다만 잘 쌓아야 하고 컨베이어가 미어 터지지 않으려면 꾸물럭거리지 말아야 합니다 물건이 밀리면 어디선가 관리자가 나타나서 주의를 주고 사라집니다 보면 혼자서 하는 사람도 있고 2인1조로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혼자서 하고 있다면 꽤나 내공이 쌓이신 분이라는 거죠 그 외에 물건 들어오는 속도가 엄청 빠른 컨베이어도 있는데 그곳은 3인 혹은 4인이서 한 조가 되어 움직입니다 깊고 넓은 컨테이너 트럭으로 컨베이어를 타고 물건들이 밀려오면 앞쪽에서 1~2명이 물건을 끝까지 던지듯이 밀어놓고 안 쪽에 대기하고 있는 인원들이 물건을 쌓죠 물건 날라오는 속도가 워낙 빨라서 1트럭 끝내고 나면 땀으로 온 몸에 수분이 다 빠져 나가는 것 같았습니다.

대충 그렸습니다

-분류

분류가 그나마 제일 쉬웠던 것 같습니다 근데 거의 여자분들이 맡아서 했던 것 같기도…? 운이 좋아 분류작업을 하게되도 여기는 오래 못있어요 금방 다른 파트로 팔려가 버립니다 그림 대충 그려봤습니다 보면서 설명하죠

이런식으로 컨베이어에서 물건이 들어오면 택배 송장에 적힌 번호를 보고 ABC세군데 중 한 곳으로 보내야 합니다 어떻게 식별했었는지는 기억이 나질 않네요 하여튼 이게 상차나 하차에 비해서 몸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근데 이거 하시려면 일단 시력이 좋아야 해요 진짜 하나 보는데 몇 초 밖에 주지 않습니다 컨베이어 속도가 엄청 빠르거든요 그래서 처음하는 사람들은 놓치거나 택배를 들어서 보는 동안에 다른 물건이 그냥 지나가는 일도 흔합니다 그러면 또 어디선가 관리자가 와서 경고를 주고 사라져 버리죠 그래도 상하차만큼 고통스럽지는 않습니다.

-밥

밥 시간도 엄청 짧았던것 같은데 1시간?1시간이 채 안되었었나 그랬던 것 같습니다 물류센터가 그렇게 작은 곳도 아니여서 식당가는데만 걸어서 5분은 걸렸으니 그리고 밥이 맛이없어요 그냥 밥에다가 건강에 좋은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을 것 같은 신선하지 않은 나물 반찬과 정체모를 국 한그릇 그게 다입니다 다행히 근처에 편의점이 있어서 거기서 떄우곤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는 추억이지만

-쉬는시간

일하는 동안 2타임정도….? 길게 쉬지는 않았고 15분정도 였던걸로 기억합니다 이 잠깐 쉬는동안에 엄청난 근육통과 피로가 몰려오죠

-하지마세요

돌이켜보면 내가 왜 했을까 싶은 아르바이트 1위가 택배 상하차입니다 당시에는 저녁부터 익일 아침까지 근무가 끝나면 그 날 오후에 바로 입금이 된다는 말에 혹해서 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굉장히 어리석은 선택이였어요

물론 급여가 바로바로 입금이 된다는것은 누군가에게는 큰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1년365일 사람을 구하기 때문에

오늘 아침에 신청해서 저녁에 바로 일하러 갈 수도 있어요 이 길 밖에 없다 하시는 분들 외에는 하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화장실 갈 시간도 없고 힘들어서 가고 싶은 생각도 안들어요 급여는 법정 기준에 맞게 줍니다 택배 상하차라 해서 더 많이 주지는 않아요 그리고 예전엔 택배 상하차라고 하면 뭐 쌀이 몇 포대씩 실려온다던가 굉장히 무거운 운동기구나 김치냉장고 같은게 실려오더라 하는 소문이 있었는데 뭐 어딘가에서는 그런 물건들도 들어 올지 모르겠지만 쿠팡에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어지간히 무거운 택배들도 있다는 점 유의하시길.

다들 같은 값이면 꿀아르바이트 찾으시길 바랍니다 또 몸 다치지 마시길 모든 아르바이트생 여러분 화이팅!

쿠팡 플렉스 한 달 후기

쿠팡 플렉스 2019년에 처음에는 시도하지 않았던 이유.

쿠팡 플렉스 존재를 처음 들어본 건 2019년이었다.

중국지사 근무로 인해 적당한 부업거리를 만들지 못한 상태에서 퇴사를 했기에 생활비를 벌 수 있는 일들을 찾은 적이 있다.

(중국은 네이버, 구글 차단이고 VPN으로 뚫어도 한 페이지 뜨는데 1분이라 아무일도 할 수가 없었다.)

그때 처음 알게 된 게 ‘쿠팡 플렉스’인데 당시에는 5인승 승용차는 ‘유상 운송보험 특약’가입이 되지 않아 대인 1을 제외하고 사실상 무보험으로 해야만 했다.

당시 내 차는 정말 짐싣기 좋은 차였으나 자동차라는 위험한 장비를 보험도 없이 운전해야 한다는 게 영 마음에 걸려서 시도하지 않았다.

CJ대한통운에서 오전에 분류알바를 하면서 느낀 점

딱 1년 전이다. 오전에만 할 수 있는 알바가 있었다. CJ대한통운 각 지역 터미널에서 기사별로 택배를 분류하는 일.

그때 알게 된 것이 ‘1건당 배송 수수료는 750원’이었다.

정말 얼마 안 되는 돈 같지만 하루에 약 300건을 배달하면 일당이 225,000원이 된다.

가끔 신문기사에 ‘택배기사 연봉이 6000만원이다’라는 제목으로 고소득 직업으로 나오는데 정말 빠릿빠릿한 기사들은 대기업 연봉정도 번다. 그리고 배송뿐만 아니라 집하로 돈을 벌기도 하고.

그에 반해 적성에 안맞는 느린 기사들은 최저시급도 벌기 어렵다.

내가 다니던 회사는 고성과자와 저성과자의 월급 차이가 3만 원밖에 나지 않았지만 택배는 수당으로 받기에 좀 다르다.

저 6000만원은 개당 750원씩 모아서 나오는 수입이다.

2019년 당시 쿠팡 플렉스가 개당 단가가 800원 수준으로 떨어져서 도저히 ‘돈 안된다. 하지 마라’라는 댓글이 많았는데..

어?;; 일반 택배기사보다 단가가 더 높잖아?

(지금은 단가 낮은 시간대는 CJ대한통운 기사보다 약간 낮다.)

(경기도 외 지방은 단가가 더 낮고..)

쿠팡 플렉스를 진짜 시작하게 된 계기

운영하던 쇼핑몰이 보릿고개를 아직 못 넘고있을 때,

퇴사한 회사의 동기형과 오랜만에 전화통화를 하다가

내가 ‘다시 회사 다닐바엔 택배 기사를 하는게 더 낫다’는 말을 했다.

어? 진짜 해봐?

쇼핑몰 택배 포장시간을 피해서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다.

마침 5인승 승용차도 화물 유상운송보험을 들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이 되었다는걸 알았기 때문에.[금감원 보도자료]

쿠팡 플렉스 시작 전에 한 딱 한가지 준비.

‘유상 운송 특약’

마음먹은 딱 그 당시에 이틀간 배송 완료하면 15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했었다.

토, 일 이틀만 하면 유상운송 특약 추가한 보험료 본전을 뽑을 수 있었다.

더욱 더 부담없이 일단 시도해봤다.

쿠팡 플렉스 처음 이틀간 번 돈.

토요일 131건 배송

일요일 82건 배송

15만 원을 지급하는 추가 프로모션을 제외하고 토요일은 약 12만 원, 일요일은 약 6만 7천 원을 벌었다.

쿠팡 플렉스 새벽 신선배송

그 후 2주간은 (매일은 아니지만) 새벽 3시에 일어나서 4~7시 새벽 신선배송을 뛰었다.

신선배송이 조금 단가가 높은 편이었고 매일 35건 내외를 배정받아서 배송했다.

4시에 입차해서 보통 6시 2~30분쯤에 배송을 마쳤다.

배송 7번 뛰면서 7시 전에 못 끝낸 적이 딱 한 번 있었다. 7시 5분에 끝낸 걸로 기억한다.

하루 평균 36,279원을 벌었고 소득세 3.3% 떼고 지급받고 주행거리, 그 주행 간의 평균 연비로 기름값도 빼고 차량의 주행 거리당 감가상각도 뺐다. (km당 감가상각 37원으로 계산했고 계산 근거 기사 링크)

하루 평균 30,644원을 벌었다. 시급으로 따지면 12,257원 수준.

쿠팡 플렉스 새벽 배송을 7번만 한 이유

효율에 집착하는 사람이라 새벽마다 운동하는 데 시간을 쓸 바에야 새벽에 운동 삼아 배달을 해서 돈도 같이 벌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아파트 배송은 큰 문제가 없었는데 마지막에 연속으로 구도심 주택가에 배정이 되면서 좀 걱정스러운 부분이 생겼다.

공동현관 비밀번호가 적혀있지 않거나 대문이 잠겨있어서 안에 들어가지 못해서 공동현관이나 대문 앞에 배송하는 경우가 잦았는데

이 때문인지 배송 점수가 점점 깎여서 4점 밑으로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했다.

위 사진. 고객 요청사항은 ‘2층 현관 앞’인데 2층으로 들어가는 대문이 잠겨서 어쩔 수 없이 대문 앞에 배송했다.

이게 점수가 크게 깎였던 것 같다.

왜 예전에 쿠팡맨이 담을 넘었는지 조금 알 것 같기도 한 부분. [관련기사]

‘문 앞 배송’이 원칙이고 고객 요청이 ‘대문 앞’배송이더라도 본사에서 사진 검수하는 팀에서 대문 앞 배송이면 점수를 깎는 것 같다. 왜 점수가 깎였는지 알 수가 없으니 그런 게 아닐까 추정할 뿐.

알아서 대문을 따고 들어가야 하나?

구도심 새벽 신선배송은.. 이리저리 너무 불만 접수가 많다.

이 외에도 심야배송에서 먼저 온 다른 쿠팡친구(쿠팡맨)이나 플렉서가 담 너머로 물건을 던지고 난 정상적으로 고객 요청대로 대문 앞에 배송하면 그냥 같이 묶어서 불만 접수되고 같이 점수를 깎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았다.

3만 원 벌겠다고 새벽 신선배송 계속하다가는 이 점수 너무 심하게 깎여서 업무 배정이 안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량을 배정하는 캠프 담당자는 이 배송 점수를 알 수 없지만 업무 배정을 하는 본사에서는 이 배송 점수를 보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신청자 중 본사에서 업무 배정을 하고 배정된 인원 내에서 캠프 담당자가 물량 할당을 하는 방식으로 알고 있다.)

쿠팡 플렉스 지금 나의 근무형태

주말 : 주간 배송 (11:00~22:00. 물량을 너무 많이 받으면 새벽까지 연장. ㅜㅜ)

평일 : 당일 배송 백업 (업무 끝내고 3~4시쯤에 남은 잔여물량이 있으면 받아 가서 배송한다.)

주간 배송은 업무 신청 시에 상품 개수를 어느 정도 정할 수 있다.

처음에는 120~150개로 했는데 지금은 무조건 ‘150개 이상’항목을 눌러서 신청한다.

170~200여 개 할당을 받고 배송 도중에 신선 백업, 당일 배송 백업 물량까지 받아서 하루에 240~250개 정도 배송한다. 효율이 좋은 날은 밤 12시 전에 끝내지만 가끔 지역 자체가 효율이 극악이거나 신선배송 입차가 늦어져서 30분 이상 캠프에서 멍 때리면 12시를 홀랑 넘겨버린다.

기름값, 주행 거리당 차량 감가상각까지 다 떼보면 보통 13만 원~14만 원 정도가 남고 시급으로 따져보면 13,000원 수준이다.

더 효율이 높은 사람도 있을 텐데 지금 내 효율은 시급 13,000원 수준.

쿠팡 플렉스로 약 한 달 동안 번 돈.

2021년 12월 11일(토(부터 2022년 1월 11일(화)까지 계산해 보면 첫 배송 프로모션 15만 원을 빼고도

1,228,054원을 벌었다.(당연히 유류비, km당 차량 감가상각도 뺐다)

총 근무일수는 17일

주말 주간 배송 7일, 새벽 배송 7일, 주간 백업 3일.

자영업도 고생만 하고 돈 못 버는 날이 있듯이

가끔 일이 이상하게 꼬이면 효율이 정말 안 나와서 시급 만 원 겨우 버는 날이 가끔 있기는 하다.

정말 적성에 안 맞는 사람들은 최저시급도 못 버는 경우가 있다던데.

나는 ‘초보 치고는’잘 하는 편인 듯.

효율을 높일수록 자신에게 이득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효율을 높일까 하는 생각을 자주 한다.

정산 주기

1차 배송일 입금 1차 매달 1일 ~ 7일 매달 14일 2차 매달 8일 ~ 14일 매달 21일 3차 매달 15일 ~ 21일 매달 28일 입금 4차 매달 22일 ~ 말일 다음 달 7일 입금

지급일이 토, 일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지급.

쿠팡 플렉스 배송하며 겪은 에피소드

배송 중 14건 취소

오후 늦게 주간 배송 노쇼 백업을 나갔을 때의 일이다.

(다른 사람이 나온다고 했다가 못 나오는 경우)

총 물량 140여 개를 오후 늦게부터 배송 시작했다.

실내 놀이터에 라면박스, 음료 14박스 배송을 배정받았는데 동선상 가장 마지막으로 가야 할 곳이라 캠프에 2~3회전 분량으로 두고 배송을 나갔는데 저녁 9시쯤 쿠팡 본사 상담사에게서 전화가 왔다.

그 실내 놀이터 언제 도착하냐고..

11시쯤 예상한다니까 먼저 가주면 안 되냐고.. 막 상담사 울려고 한다.

‘원래 배송하기로 한 플렉서 노쇼를 낸 거 대타로 온 거라 늦은시간에 배송을 시작해서 거기 10시 전까지 배송을 완료할 수 없다. 미안하다.’라고 하고 끊었다.

그 후로 또 전화가 왔는데 전화를 받는다는 게 실수로 스팸 버튼을 눌러버려서 전화를 못 받았고 스팸처리되면 전화가 자동 무시되기에 스팸 목록 찾아서 지우는 동안 또 한 번 전화가 와서 총 2건의 전화를 받지를 못했다.

그러더니 9시 30분쯤에 14건이 줄줄이 취소되었다.

배송 중에 ‘취소건이 발생되었으니 확인하세요’라는 팝업이 14번 연속으로 떠서 곤욕을 치렀다.

(빨리 배송 완료 처리 해야하는데 10여 초마다 한 번씩 팝업이 떠서 몇 분간 다른 건 배송을 제대로 못 했다.

이 롤테이너 전체 중에 딱 한건 빼고 다 그 실내 놀이터 것이다.

동네 구경하는 재미

동네 비싼 아파트

난 외지인이라 지금 살고 있는 곳의 지리를 잘 모른다.

요즘 신도시의 비싼 아파트들은 엘리베이터에서 모르는 사람끼리도 인사를 한다.

그래서 그냥. 비싼 아파트에 배송 갈 때 엘리베이터에서 주민 마주치면 그냥 내가 먼저 인사한다.

구도심의 공동주택

대문 앞 주소를 보고 10여 초 동안 한동안 멍하게 ‘여기가 맞나?’ 생각을 했다.

재활용품이 문 앞을 막고 있는데 사람 사는 집 맞아?

의심을 가지고 살짝 열린 대문을 밀고 들어가 보니. 사람 사는 집 맞더라.

한 가구만 있는 것도 아니고 여러 가구 있는 공동주택의 입구 상태가 이렇다.

구도심의 한 엘리베이터

상업지 빌딩이다.

이 빌딩 엘리베이터 3기 중 한기는 약간 구석 쪽에 있는데

저렇게 운행정지 통보를 받았는데 날짜가 10년 전이다.

10년간 저렇게 안 쓰고 있다.

101호, 201호가 아닌 1,2,13호로 호실이 붙은 빌라

주소를 보면 빌라인데 동 호수가 ‘3동 13호’라고만 써진 배송건이 있었다.

1층짜리 빌라인가? 하고 갔는데.

웬걸.. 2층짜리 빌라인데 호실이 그런 식으로 붙어있다.

호실이 어떤 식으로 부여된 건지 알 수가 없어 ‘3동’ 오른쪽 끝 라인부터 한 라인씩 다 들어가서 찾았다.

치킨 배달 온 배달 기사님도 똑같이 헤매고 있었다.

웬걸. 가다 보니 같은 집이네. ㅋㅋ

바빠서 자세히 보지는 못했지만 대략 이런 규칙성을 갖고 있는 것 같았다.

왼쪽 사진은 문짝이 떨어져 있는 사진이다.(사진에는 별로 티가 안 나네)

오른쪽은 아예 문을 떼버린 사진..

한 4~50년 된 빌라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32년 밖에 안된 빌라다. (1990년 완공)

재개발을 기대하고 기를 잔뜩 모으고 있는 빌라.

2층짜리 연립이라 대지지분이 커서 비슷한 크기의 재건축 아파트보다 꽤 비싸다.

함께 읽어볼만한 글

키워드에 대한 정보 쿠팡 택배 알바

다음은 Bing에서 쿠팡 택배 알바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 쿠팡
  • 택배
  • 쿠팡맨
  • 쿠팡플렉스
  • 쿠팡플렉스 후기
  • 쿠팡 플렉스 어시스턴트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 쿠팡 알바
  • 택배알바
  • 쿠팡플렉스 수입
  • 일일택배알바
  • 쿠팡플렉스 반품
  • 쿠팡플렉스 차량
  • 쿠팡플렉스 심야배송
  • 쿠팡플렉스 급여
  • 쿠팡플렉스 준비물
  • 쿠팡플렉스 장점
  • 쿠팡플렉스 단점
  • 부업
  • 투잡
  • 쿠팡플렉스 팁
  • 쿠팡 플렉스
  • 쿠팡 주간배송
  • 쿠팡 백업
  • 쿠팡 플렉스 단기 알바
  • 택배기사
  • 아르바이트
  • 알바
  • 단기간 알바
  • 꿀알바
  • 일반인워크맨
  • 워크맨
  • 흥나는커플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YouTube에서 쿠팡 택배 알바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택배 알바 체험기! 차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가능한 – 쿠팡플렉스, 새벽배송, 후기, 준비물, 팁, 급여, 느낀점! | 쿠팡 택배 알바,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조계현 목사 사진 | Newsen: 이유리 남편 조계현 나이 러브스토리 Hot 320 투표 이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