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추 감사절 | 2021 맥추감사절영상 빠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맥추 감사절 – 2021 맥추감사절영상“?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david kim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744회 및 좋아요 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맥추감사절은 한국 개신교 만의 고유한 절기로, 우리나라의 이모작 중 보리 추수 후 소출에 대해서 감사드리는 의미로 만들어졌다. 이는 유대교의 맥추절인 오순절과 칠칠절을 결합하여, 7월 초 경의 보리 수확에 대해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뜻을 담았다.

맥추 감사절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2021 맥추감사절영상 – 맥추 감사절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올 전반기 하나님께 감사하며 감사의 영상을 남겨봐요
맥추 감사절은 구약의 3대 절기의 하나인 맥추절을 계승한 절기입니다
출애굽기 23장 16절에서는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말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라고 성경에 나와있습니다
유대인들의 추수 감사절이었던 맥추절은 히브리 원어로는 ‘하그 하카츠르’이며 ‘거두어 수확하는 절기’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유대교의 맥추절인 오순절과 칠칠절을 결합하여, 7월 초 경의 보리 수확에 대해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맥추 감사절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맥추감사절(맥추감사주일) 유래는 구약 맥추절? 잘 알고 지킵시다

그렇다면 한국교회에서 맥추절을 지키는 풍습은 어디서 온 것일까? 이는 한국산이다. 한국에서는 보리 추수를 주로 6월 중순이나 말경에 한다. 보리 추수 …

+ 여기에 표시

Source: www.christiantoday.co.kr

Date Published: 4/14/2021

View: 250

맥추감사주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새로남교회

‘맥추절(麥秋節)’을 그대로 풀면 ‘보리를 거두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초실절(初實節)’은 ‘처음 익은 열매를 거두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칠칠절’과 ‘오순절’은 …

+ 더 읽기

Source: www.saeronam.or.kr

Date Published: 12/19/2022

View: 1107

맥추감사절의 유래와 의미 > 기타절기 | 감리교교육마당

7월 첫 번째 주일은 한 해의 전반기가 끝나고 후반기가 시작되는 주간으로 한국교회에서는 맥추감사절로 지킨다. 이모작을 하는 한국에서는 한 해의 전반기에는 보리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mcedu.net

Date Published: 5/22/2021

View: 4295

테마바이블 – [중요절기] 맥추감사절 – 평강제일교회

맥추절(麥秋節)은 이스라엘에서 매년 지켜야 할 절기 중의 하나입니다. 출애굽기 23:16을 볼 때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pyungkang.com

Date Published: 3/23/2022

View: 2927

[칼럼] 맥추감사절의 시비를 멈추라

맥추절은 유월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이며 칠칠절(七七節), 오순절(五旬節)과 같은 이름으로도 불렸다. 맥추절은 초실절로부터 시작하여 50일째 되는 날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goodnews1.com

Date Published: 2/23/2021

View: 7966

맥추 감사주일을 지키는 의미(출23:16)

7월 첫째 주일은 맥추감사주일입니다. 맥추절은 유대의 3대절기인 유월절, 칠칠절, 초막절중의 하나인 칠칠절입니다. 맥추절을 칠칠절이라고 부르는 …

+ 여기에 보기

Source: likumc.org

Date Published: 7/12/2021

View: 2949

한국교회가 지키는 맥추감사절의 유래와 의미는?

결론적으로 성경에서 말하는 맥추절과 오순절, 칠칠절은 같은 날 입니다. 그러나 한국교회에서는 오순절은 성령강림절로 지키고, 맥추절은 7월 첫째 주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sakorch.org

Date Published: 3/12/2022

View: 955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맥추 감사절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2021 맥추감사절영상.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2021 맥추감사절영상
2021 맥추감사절영상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맥추 감사절

  • Author: david kim
  • Views: 조회수 2,744회
  • Likes: 좋아요 21개
  • Date Published: 2021. 7.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4WoHEvVdRw0

한국 개신교만 지키는 맥추감사절은 어디서 유래한 것일까?

한국 개신교만 지키는 맥추감사절은 어디서 유래한 것일까? 이미지 확대보기 맥추 감사절은 구약의 3대 절기의 하나인 맥추절을 계승한 절기이다. 사진=스마트 프레젠테이션

맥추 감사절은 구약의 3대 절기의 하나인 맥추절을 계승한 절기이다.출애굽기 23장 16절에서는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 수장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이룬 것을 연말에 밭에서부터 거두어 저장함이니라’라고 성경에 나와있다.유대인들의 추수 감사절이었던 맥추절은 히브리 원어로는 ‘하그 하카츠르’이며 ‘거두어 수확하는 절기’란 뜻을 가지고 있다.그럼에도 다른 나라에서는 맥추감사절이 없다고 한다.맥추감사절은 한국 개신교 만의 고유한 절기로, 우리나라의 이모작 중 보리 추수 후 소출에 대해서 감사드리는 의미로 만들어졌다.이는 유대교의 맥추절인 오순절과 칠칠절을 결합하여, 7월 초 경의 보리 수확에 대해 주님께 감사를 드린다는 뜻을 담았다.아울러 기독교인들은 인생의 모든 것은 오직 여호와께로만 말미암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고백하며, 일상의 모든 생활을 잠시 중단하고 하나님을 향한 자신의 신앙을 재무장하는 날로 여기고 있다.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email protected]

맥추감사주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맥추감사주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맥추절은 구약에 나오는 3대절기인 유월절, 맥추절, 초막절 중에 하나

맥추절은 구약에 나오는 3대절기인 유월절, 맥추절, 초막절 중에 하나입니다. 절기에 대한 이해가 어려운 것은 이름이 비슷한 절기들에 대해 혼란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맥추절의 다른 이름은 초실절, 칠칠절, 오순절이라고 부릅니다. 이렇게 다르게 불리는 이유는 강조하는 부분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맥추절(麥秋節)’을 그대로 풀면 ‘보리를 거두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초실절(初實節)’은 ‘처음 익은 열매를 거두는 절기’라는 뜻입니다. ‘칠칠절’과 ‘오순절’은 숫자로 설명된 절기인데, ‘칠칠(七七)절(節)’은 ‘유월절 이후 49일이 되는 날’을 말합니다. ‘오순절(五旬節)’은 열 번이 다섯 번 난 절기 즉 ‘유월절 이후 50일이 되는 날’을 말합니다. 여기서 보면 칠칠절과 오순절은 같은 시기를 의미하는 것이고, 맥추절과 초실절은 밀을 처음 거두어 하나님께 드리는 상황을 의미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는 모두 같은 절기를 말하고 있으며, 강조하는 부분이 달라서 다르게 부른 것입니다. 이 절기를 잘 알기 위해서는 이 특징들을 잘 알아야 합니다.

첫째, 초실절, 첫 열매를 드리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첫 열매를 드린다는 의미는 이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주셨으며, 하나님으로부터 왔다는 것을 고백하며 감사를 드리는 것입니다. 성도들이 첫 직장에 들어가서 첫 열매를 하나님께 모두 드리는 행동도 동일한 고백을 담고 있습니다.

둘째, 맥추절입니다. 맥추절에는 감사의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보리와 밀을 추수한 이후에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도 과거에 보릿고개가 있었습니다. 보리가 나오기 전까지의 견디기가 힘들었던 시기를 말합니다. 그러다가 보리를 추수하면 얼마나 기쁘겠습니까? 그 기쁨으로 보리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의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셋째, 칠칠절입니다. 칠칠절은 구약에서 모세가 십계명을 받은 날로 기념하는 날입니다.

하나님께서 십계명을 주신 것은 구원받은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함을 알려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나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생각해 보면 좋습니다.

넷째, 오순절입니다. 이것은 성령께서 강림하신 날을 말합니다.

성령님께서 오심으로 숨어있던 제자들이 담대함으로 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기 위해 세상으로 나아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준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령강림절은 성령님께서 오셔서 우리와 함께 계시며, 위로하시며, 교제하시며, 능력을 주심으로 예수님의 말씀대로 살게 하시며,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게 하시며, 하나님 나라로 인도해 주십니다.

정리해보겠습니다. 맥추감사절은 첫 열매, 혹은 첫 수확을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드리는 절기입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농사를 짓지 않으며, 보리나 밀을 수확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이 절기를 어떻게 받아드리면 좋을까요? 농경사회에서 도시문화로 사회 환경이 바뀌면서 맥추감사절은 상반기동안 지켜주신 하나님에 대해 감사드리는 의미로 정착되고 있습니다. 일 년의 중반을 지나면서 상반기동안 하나님께서 나의 삶 가운데 베풀어주신 은혜를 묵상하며 하나님께 예배하는 주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시골교회에서 맥추감사절이 되면 자기 집에서 농사지어 추수한 보리의 십일조를 가마니 째로 싣고 와서 교회 마당에 쌓아놓고 가는 성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농사짓는 성도들이 그들의 방법으로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가정예배를 드리면서 상반기동안 베푸신 하나님의 사랑과 감사의 제목들을 나누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옛 성도들이 감사함으로 첫 열매를 주님께 드렸듯이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사랑의 표현을 담은 열매를 정성껏 준비함으로 하나님께 예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에게 상반기동안 지켜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감격적이며 행복한 맥추감사주일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맥추감사절의 유래와 의미 > 기타절기

7월 첫 번째 주일은 한 해의 전반기가 끝나고 후반기가 시작되는 주간으로 한국교회에서는 맥추감사절로 지킨다. 이모작을 하는 한국에서는 한 해의 전반기에는 보리수확을 하고, 후반기에는 쌀 수확을 한다. 맥추절은 말 그대로 “보리를 수확하는 날”이다. 맥추감사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지난 반년 동안 베풀어주신 은혜에 감사하고 앞으로 남은 반년 동안도 잘 지켜주시기를 기원한다.

여기서 우리는 한국교회가 7월 첫 번째 주일에 맥추감사절을 지키는 것은 농경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농경문화가 퇴색되어 가면서 맥추감사절의 의미도 점차 잊혀져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본래 맥추절은 구약의 3대 절기중 하나로 오순절 혹은 칠칠절이라고도 불렀다. 성경에서 같은 절기를 이렇게 서로 다른 명칭으로 부르는 이유가 있다. 절기에 대한 혼돈을 피하기 위해 명칭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1. 오순절(Shavuot, Pentecost):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한 날을 기념하여 지키는 절기인 유월절이 지난 두 번째 날은 주일인데, 이날 그해에 난 첫 이삭을 한단 잘라 하나님께 드린다(레 23:15-21). 유월절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신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이날이다. 이날부터 시작해서 50일째 되는 날이 오순절이다. 오순절은 역사적으로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율법을 주시기 위해 시내산에 강림하신 날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지금도 오순절을 율법수여절로 지킨다. 기독교에서는 오순절 마가다락방에 있던 120명의 제자들에게 성령이 강림하심으로 오순절을 성령강림절로 지킨다. 오순절이란 표현은 신약성경에 나오며(행 2:1; 20:16; 고전 16:8), 구약성경에서는 칠칠절 혹은 맥추절이라고 표현한다.

2. 칠칠절(레 16:9-12; 민 28:26-31): 이스라엘 백성들은 유월절이 지난 두 번째 날부터 시작해서 49일 동안 매일 저녁 날짜를 계수한다. 이 기간을 유대인들은 “하 오메르”(Ha Omer)라고 하는데, 영어로 “the measure”(측량, 계수)라는 뜻을 갖고 있다. “오늘은 첫 번째 날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날입니다.” 그리고 8일째부터는 “오늘은 여덟 번째 날입니다. 두 번째 주 첫 번째 날입니다.” “오늘은 아홉 번째 날입니다. 오늘은 두 번째 주 두 번째 날입니다.” 이렇게 일주일(7일)씩 7주간 동안 계수하여 49일이 되는 다음날 지키는 절기라고 해서 칠칠절이라고도 하고 오순절이라고도 한다. 7일씩 2주간 동안 계수하면서 유대인들은 이스라엘 백성의 출애굽에서부터 하나님의 시내산 강림에 이르기까지 50일 동안에 이루어진 하나님의 구원사건들을 되새긴다.

3. 맥추절(출 23:16) : 오순절이 출애굽 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시내산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율법을 받은 역사적 사건과 관련한 명칭이라면, 맥추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정착한 가나안 농경문화와 관련한 명칭이다. 오순절이 계절적으로는 보리수확과 같은 때이기 때문에 보리수확을 뜻하는 맥추절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룻기에 보면, 모압 여인이었던 룻이 유대남자와 결혼했다가 남편이 죽은 후에 시어머니 나오미를 따라 베들레헴에 왔다. 마침 맥추절(보리수확)이어서 시어머니를 위해 보리밭에 나가 이삭을 줍다가 보아스를 만나게 되었고, 그와 결혼하게 되었다. 이방여인이었던 룻은 후에 다윗왕의 조상이 되었으며, 예수님의 족보(마 1장)에까지 기록되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여인이 되었다. 룻기는 오순절에 읽는 성경 두루마리인데, 룻기의 배경이 보리수확 때인 맥추절이기 때문이다.

이상에서 살펴 본 것처럼, 성경적으로 맥추절과 오순절은 같은 날이다. 그러나 한국교회에서는 오순절은 성령강림절로 지키고, 맥추절은 7월 첫 번째 주일로 구별해서 지킨다. 맥추절에 특별히 “감사”라는 말을 붙여 “맥추감사절”로 지키면서 가을에 지키는 “추수감사절”과 같은 “감사절”의 의미를 강조한다. “맥추감사절”은 보리수확, “추수감사절”은 “쌀 수확”과 관련되어 있다. 이런 의미에서 한국교회가 지키는 맥추감사절은 한국의 농경문화와 관련한 절기의 토착화라고 할 수 있다.

맥추감사절의 초점은 “감사”에 있다. 현대화된 도시문화 속에서 농경문화의 전통들이 사라져 가고 있지만, 우리의 삶을 지켜 주시고 인도하여 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감사의 마음은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중요절기] 맥추감사절

상반기를 결산하고, 하반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출발선상에서,

맥추절의 의미를 새기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감사로 영광돌리는 귀한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맥추절의 유래와 명칭

맥추절(麥秋節)은 이스라엘에서 매년 지켜야 할 절기 중의 하나입니다. 출애굽기 23:16을 볼 때 “맥추절을 지키라 이는 네가 수고하여 밭에 뿌린 것의 첫 열매를 거둠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밀의 첫 열매를 거두는 절기인 맥추절은 칠칠절(七七節) 또는 오순절(五旬節)이라고도 합니다. 칠칠절이란 명칭은 유월절 이후 첫 번째 안식일로부터 7주 만에 돌아오는 절기였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고, 오순절이란 명칭은 동일한 기간을 날수로 계산하면 50일이 되기 때문에 붙여진 것입니다.

맥추절을 지키는 방법

1) 하나님께서 그 이름을 두시려고 택하신 성소에서 지켜야 합니다(신 16:11).

2) 모든 가족과 종과 손님까지 함께 지켜야 합니다(신 16:11).

3) 공적 행사로 지켜야 합니다(출 23:17, 레 23:21).

4) 범국민적인 거사로 시행해야 합니다(출 23:17, 34:23, 신 16:16).

5) 헌신과 감사로 지켜야 합니다(신 16:10).

6) 사랑과 봉사의 정신으로 지켜야 합니다(신 16:11).

7) 기념해야 할 절기임을 가르치며 지켜야 합니다(레 23:21, 신 16:12).

맥추절에 드리는 제사의 구속사적 의미

맥추절에 새 곡식가루로 만든 떡 두 덩이(레 23:17)는 예수님의 부활 후 오순절에 임하신 성령의 역사(행 2:1-4)로 새로워지고 구원에 이른 성도들을 의미합니다. 또한 번제와 속죄제와 화목제를 드리는 것(레 23:18-19)은 구원받은 성도들이 몸과 마음을 바쳐 온전히 하나님께 헌신해야 한다는 것이요, 또한 우리를 구원하시려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늘 기념하고 그의 살과 피로 더욱 거룩하게 되어야 함을 의미하는 것입니다(참고-고전 5:7, 요일 4:10).

따라서 맥추절에는 첫 열매를 거두게 됨을 감사할 뿐만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함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오순절 성령 강림으로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한 성령으로 주의 몸 된 교회를 이루게 된 것을 감사하는 것입니다(고전 12:13).

데살로니가전서 5:16-18을 보면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맥추절을 맞아 하나님께 감사하는 것이 얼마나 귀하고 복된 일인가를 다시 한 번 기억하면서, 항상 범사에 감사하는 삶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칼럼] 맥추감사절의 시비를 멈추라

▲문성모 목사 ⓒ데일리굿뉴스

구약의 3대 절기는 유월절(踰越節), 맥추절(麥湫節), 수장절(收藏節)이다. 그리고 이 세 가지 절기는 내용상으로 모두 감사절에 속한다. 유월절은 무교절(無酵節)과 초실절(初實節)로 연속된다. 즉 무교절이 끝나는 안식일 다음날(주일)이 초실절이다. 오늘날 유월절의 의미는 주님의 고난과 부활을 감사하는 절기로 지켜진다. 수장절은 초막절이라고도 하는데 가을 추수를 하며 지키는 절기로 오늘날의 추수감사절과 같은 의미이다.맥추절은 유월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이며 칠칠절(七七節), 오순절(五旬節)과 같은 이름으로도 불렸다. 맥추절은 초실절로부터 시작하여 50일째 되는 날에 보리를 추수하고 드리는 감사절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신약시대에는 오순절에 성령이 강림하셨기에 성령강림의 의미를 더 중시하였다. 따라서 맥추절은 성령강림절에 지켜야 마땅하다는 주장도 있다. 그러나 절기란 문화에 속하므로 각 나라의 기독교가 가지는 문화적 특성에 따라 그 지키는 풍습과 시기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다.즉 문화와 복음은 다른 것이다. 복음의 캐릭터는 유일성과 불변성이다. 그러므로 복음은 성경이 주장하는 것과 다른 것을 말할 수 없고 변질된 것을 복음이라고 말해도 안 된다. 따라서 시대가 아무리 달라져도 복음은 유일하며 불변하다. 그러나 문화의 캐릭터는 복음과는 달리 다양성과 가변성을 특징으로 한다. 즉 문화는 하나의 정답만을 주장할 수 없다.우리는 예수님의 예배의식과 다른 의식의 예배를 드리고, 예수님이 불렀던 찬송과 다른 찬송을 부른다. 하지만 예배의식이나 찬송은 문화이기에 오늘날 우리의 것으로 바꾸었다고 문제될 것이 없다. 맥추절의 시기나 방법도 마찬가지이다. 성경이 말하는 맥추절의 의미는 감사절이기에 우리의 교회문화대로 맥추감사절의 시기와 방법을 정하여 지키면 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추수감사절의 시기도 우리의 추석 명절에 맞출 수 있는 것이다.한국교회가 맥추감사절을 단순히 헌금을 걷는 목적으로 지킨다고 시비를 거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예물이 없는 감사 절기는 성경에 없다. 오히려 예물과 하나님을 겸하여 섬길 수 없다는 주님의 말씀처럼, 예물드림은 은혜를 아는 자의 최고의 감사의 표현이라 할 것이다. 한해의 상반기를 보내며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는 마음으로 정성껏 예물을 드리는 한국의 맥추감사절의 풍습은 그대로가 한국화 된 우리의 아름다운 감사절의 문화이다.

한국교회가 지키는 맥추감사절의 유래와 의미는?

 한국교회에서는 매년 7월 첫째 주일을 맥추감사절로 지킨답니다. 그래서

지난 3일 주일이 올해의 한국교회의 맥추감사절 절기를 지키는 날

이었습니다.

이 절기는 이모작을 하던 과거 우리나라의 농경문화와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전반기 봄에는 보리를 수확하고 후반기 가을에는 쌀을 수확하던 우리 농경

문화 속에서 믿음의 선조들은 보리를 수확하고 난후 반 년 동안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남은 반 년 동안에도 은혜로우신 인도를 해주실 것을 소원하며 이 날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 맥추감사절이란 말도 문자

그대로 “보리수확을 감사하는 날”을 뜻합니다.

원래 성경에서 말하는 맥추절은 구약시대 3대 절기중 하나로 오순절 또는 칠칠절이라고도 불리기도 했습니다. 성경에서 같은 절기를 서로 다른 명칭으로 부르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오순절은 역사적으로 하나님께서 모세를 통해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

들에게 율법을 주시기 위해 시내산에 강림하신 날을 기념해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칠칠절은 하나님께서 출애굽에서부터 시내산에 강림하시기까지 50일 동안에 이루어진 구원사건들을 되새기면서 부르게 되었는데요, 특히 유월절 둘째 날부터 시작해서 일주일을 7번 계수해서 49일이 되는 다음날을 지키는 절기라 해서 칠칠절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맥추절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정착한 가나안 농경문화와 관련한 명칭으로 계절상으로 보리수확과 같은 때이기 때문에 보리수확을 뜻하는 맥추절이라 부르게 된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성경에서 말하는 맥추절과 오순절, 칠칠절은 같은 날 입니다.

그러나 한국교회에서는 오순절은 성령강림절로 지키고, 맥추절은 7월 첫째 주일로 추수감사절과 구별해서 지키게 되었습니다.

맥추감사절의 초점은 “감사”에 있습니다. 현대화된 도시문화 속에서 농경문화의 전통들이 사라져 가고 있지만, 우리의 삶을 지켜 주시고 선하게 인도

하여 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감사의 마음은 결코 잊지 말아야 할 것 입니다.

한국교회의 절기와 의미에 대해 혼자만 알고있기가 미안해서 함께 하고자 이 글을 씁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맥추 감사절

다음은 Bing에서 맥추 감사절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남녀 상열 지사 | 조선 바람둥이의 작업법 영화리뷰 결말포함 상위 114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상황 버섯 과 대추 | 한의사 김소형이 알려주는 상황버섯 효능! 상위 114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누군가 나를 좋아 하는 꿈 |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의 해몽 20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2021 맥추감사절영상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2021 #맥추감사절영상


YouTube에서 맥추 감사절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 맥추감사절영상 | 맥추 감사절,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