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데이팅 앱 순위 –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We are still so young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617회 및 좋아요 9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트랙커 앱토피아에 따르면 2020년 4분기 미국 최대 데이팅앱 8개(틴더, 범블, 힌지, OK큐피브, 매치, 플렌티오브피시, 커피미츠베이글, 글라인더)의 월간 이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12.6% 늘어 2년 만에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빨리 돌아왔어요!
현재애인을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라고 물어보는 질문에 미국인들이 소개팅 어플이라고 대답한게 무려 1등이네요!
순위를 가져왔으니 한번 보시죠!
애인을 만나게 된 계기
1. 소개팅 어플
2. 지인소개
3. 학교
4. 직장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랑 구독 해주세용~
@soyoyo_511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코로나 시대 사랑찾기 데이팅앱 top 10 (미국)
옆자리가 허전하신 독자분들을 위해 미국에서 가장 핫한 데이팅앱 top 10을 준비했다. 앱과 지내다 보면 꽃 피는 봄은 곧 올 것이다.
Source: techneedle.com
Date Published: 4/21/2021
View: 2566
Topic: 미국에서 한인 만날라면 어떤 데이팅앱이 좋을까요?
정데보다는 힌지. 근데 사실 데이팅엡 보다는 밋업이라던지 모임이라던지 실제로 만남 갖는게 더 효율적임. 데이팅엡은 만남 갖기까지 넘어야할 허들 …
Source: www.workingus.com
Date Published: 5/12/2021
View: 6219
2020년 전 세계 데이팅앱 1위는 ‘틴더’ … 한국 1위 데이팅앱은?
대표적인 데이팅 앱 ‘틴더’가 작년 전 세계 및 미국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기준 1위를 차지했다. 그 외 토종 데이팅 앱의 강세가 강한 한국(5위)과 중국( …
Source: www.top3.kr
Date Published: 3/6/2022
View: 3959
미국 데이팅 앱 순위 |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
d여기에서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Source: you.maxfit.vn
Date Published: 8/2/2022
View: 7260
[별별 마켓 랭킹] 내 짝을 찾아라 … 데이팅앱 1위 틴더·아만다
2017년 상위 5위 데이팅 앱은 1위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 4위 ‘당연시’, 5위에 ‘글램-프리미엄 소개팅 …
Source: www.joongang.co.kr
Date Published: 3/30/2021
View: 7444
[나스닥에서 살아남기] 여성이 먼저 데이트 신청하는 소개팅 앱 …
데이팅 앱 범블과 바두를 운영하는 기업 범블이 나스닥에 입성했다. …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0년 미국 데이팅 앱 시장 매출 순위 상위 10개 서비스 …
Source: www.mk.co.kr
Date Published: 4/10/2021
View: 884
국내 데이팅앱 인기순위 TOP 5 – Canada Talk
1위를 차지한 ‘틴더’는 2012년 서비스를 개시한 미국의 소셜디스커버리 앱으로 데이팅앱 부문에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
Source: catalk.kr
Date Published: 10/22/2022
View: 805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데이팅 앱 순위
- Author: We are still so young
- Views: 조회수 3,617회
- Likes: 좋아요 95개
- Date Published: 2022. 2. 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_8oALJfZKE
트렌드 – KOTRA 해외시장뉴스
– 코로나19로 미국 데이팅앱 이용 급증 –
– 뉴노멀 시대에도 데이팅앱 통한 만남 이어갈 것으로 전망 –
코로나19가 미국 싱글 남녀 만남의 방식도 바꿔놨다. 지난해 전국적 록다운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데이팅앱을 이용한 파트너 찾기 트렌드가 뉴노멀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가 키운 데이팅앱 산업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지난해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자도 증가했다. 데이터 트랙커 앱토피아에 따르면 2020년 4분기 미국 최대 데이팅앱 8개(틴더, 범블, 힌지, OK큐피브, 매치, 플렌티오브피시, 커피미츠베이글, 글라인더)의 월간 이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12.6% 늘어 2년 만에 최대 증가폭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주요 8개 데이팅앱의 2020년 4분기 전년 동기비 월간 사용자수 변화
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데이터 종합
자료: Apptopia, Wall Street Journal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와 사용자의 앱 이용 시간도 늘었다. 지난해 4분기 주요 8개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4% 증가해 2019년 전년비 8.5% 감소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같은 기간 앱 이용시간은 13.4% 증가했다. 2019년 4분기 앱 이용시간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 늘어난 대 그쳤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매치그룹이 지난해 10월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68%가 비디오 채팅 후 상대를 직접 만날지 결정할 것이라고 답했다. 매치의 최고 데이팅 전문가인 레이첼 디알토는 WQAD8과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이전에는 누구도 직접 데이트를 하기 전에 비디오 채팅을 하려고 하지 않았다”며 “데이팅앱이나 줌 등을 통해 비디오 채팅을 먼저 하는 것은 코로나19가 창조한 새로운 ‘놈(Norm)’이 됐다”고 설명했다.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동향
미국 시장조사기관 IBISWorld에 따르면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는 2020년 39억4700만 달러로 전년대비 11% 성장했다. IBIS World는 2021년에는 성장률이 전년대비 다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 오는 2025년까지 해당 시장이 대체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인터넷 보급률 증가와 사회적으로 온라인 데이팅을 바라오는 시각이 개선되면서 미국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즐기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스마트폰 이용이 증가하고 다양한 데이팅앱이 개발됨에 따라 데이팅 서비스에 접근성이 높아지고 데이팅앱에 대한 수요도 커졌다. 실제로 데이팅앱은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산업으로 꼽힌다. 2020년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는 전체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33.4%로 온라인 데이팅(50.3%)에 이어 두 번째로 규모가 컸다. 데이팅앱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이 사용자의 편의를 이용해 앱을 제공하는 개념이었으나 최근에는 사이트 없이 모바일 앱만을 이용해 데이팅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2019~2025년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 규모 및 인터넷 트래픽 전망
(단위: US$ 백만, 엑사바이트)
구분 2019년 2020년 2021년 2022년 2023년 2024년 2025년 매출규모 3,556 3,947 4,363 4,803 5,312 5,840 6,435 인터넷트래픽 200 253 318 395 495 619 773
자료: IBISWorld(Dating Services in the US, 2020년 10월)
데이팅앱 사용자 증가 추세에 맞춰 지난 2019년 앱에 데이팅 기능을 추가한 페이스북
자료: about.fb.com
팬데믹 속 안전과 편리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즈니스 운영 제한 등으로 대면 만남이 어려워지자 주요 데이팅앱들은 지난해 비디오 채팅과 비디오 라이브 서비스를 앞다투어 론칭했다. 데이팅앱 힌지는 ‘집에서 데이트하기(Date from Home)’ 기능을 추가하고 사용자 양측이 동의하면 비디오 채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다른 데이팅앱 더틀렌티오브피시는 사용자가 매칭 가능성이 있는 유저들과 라이브스트리밍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인 라이브!(LIVE!)를 추가했다. 이 밖에 더리그 데이팅앱이 2019년 12월 선보인 비디오 스피드 데이팅 플랙폼인 ‘리그라이브(League Live)’는 코로나19로 더 큰 관심을 받았다. 비디오 채팅이나 라이브스트리밍을 통해 데이트할 상대를 만나는 것은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이면서 편리하게 커플 매칭에 이를 수 있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1월 남성잡지 GQ는 코로나19 시대 백신 접종여부가 데이팅앱에서 ‘플렉스’(Flex: 자신의 성공이나 부를 과시한다는 의미)가 된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말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가운데 데이팅앱 이용자들이 관심 있는 상대와 실제 대면 만남을 결정하는데 백신 접종 여부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데이팅앱 OK큐피드 이용자의 40%는 상대방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았을 경우 만남을 취소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OK큐피드 측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전 세계 사용자의 프로필에 백신(Vaccine)이라는 단어 언급이 137% 증가했다고 전했으며, 틴더 역시 지난해 9월부터 12월까지 프로필에 백신 언급이 258% 늘었다고 밝혔다. OK큐피드는 사용자가 작성하는 매칭 질문에 백신접종에 대해 묻는 질문을 추가했다. 백신 접종 여부 혹은 향후 접종 계획과 상대방이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을 경우 데이트를 취소할 것인지 등에 대한 문항이며, 사용자는 자의로 해당 문항에 답을 하는 방식이다. 사용자가 답한 문항은 프로필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공개된다. 팬데믹 속 안전한 데이트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조치다.
OK 큐피드의 매칭 질문에 포함된 코로나19 백신 접종 관련 문항
자료: OKcupid
시사점
전문가들은 코로나19가 미국의 젊은 이들의 데이트 방식을 크게 바꾸어 놓았으며, 이러한 변화는 팬데믹 상황이 진정된 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바쁜 생활에서 원하는 데이트를 앱으로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좀 더 유연하게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데이팅앱의 인기는 앞으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 데이팅앱에서 만난 상대가 실제 만남에서 잘 맞을지를 비디오 채팅을 통해 확인해보려는 시도는 온라인 데이팅에서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온라인 데이팅 채널을 운영하는 Y 크리에이터는 “비디오 채팅이 보편화되면서 데이팅앱에서 만난 사람을 만나기 위해 머리를 하고 새로운 옷을 찾아 입는 수고로움과 외식비용을 덜게 됐다”며 “비디오 데이트를 통해 서로를 좀 더 알아가는 것이 요즘 젊은 세대가 추구하는 합리적인 만남”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월 틴더, 힌지, OK큐피드 등을 운영하는 미국 최대 데이팅 서비스 기업 매치그룹이 동영상 메신저 앱 아자르(Azar)를 운영하는 한국의 비디오∙인공지능 기반 영상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를 1조9000억 원에 인수했다. 미국 데이팅 서비스 산업의 앱 의존도가 높아지고 앱상에서 유저를 만족시킬만한 다양한 기술들이 요구되면서 해외 기술기업들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미국의 커지는 데이팅앱 산업은 우리 기업들이 기술로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IBISWorld, WQAD8, Wall Street Journal, CNBC, Business Insider, GQ 및 KOTRA 뉴욕 무역관 자료 종합
코로나 시대 사랑찾기 데이팅앱 top 10 (미국)
코로나 시대, 새로운 만남을 할 수 있는 기회가 급격히 줄어들었다. 힘들게 소개팅 자리를 갖더라도 밥 먹는 시간에만 얼굴을 볼 수 있고 저녁 9시 전에는 헤어져야 한다. 분위기를 전환하고자 산책하러 나가도 마스크를 쓴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나가기 어렵다.
한국은 그나마 상황이 괜찮은 편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뉴욕, 일리노이주 등에서는 봉쇄 조치가 시행되었었다. 나갈 수 없는 상황이 되자 많은 미국인들은 새로운 만남을 위해 온라인으로 향했다. 2020년 3월, 코로나 팬더믹 상황이 가장 심했던 이때 틴더 대화 시간이 10~30% 급증했다.
1년이란 시간이 지났고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지만, 아직도 코로나 팬더믹은 진행 중이다. 그동안 오프라인 만남은 급속도로 줄어들고 온라인 데이팅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유독 춥고 외로운 겨울이다. 옆자리가 허전하신 독자분들을 위해 미국에서 가장 핫한 데이팅앱 top 10을 준비했다. 앱과 지내다 보면 꽃 피는 봄은 곧 올 것이다.
1위 Tinder
회사 : Match Group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640만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이용해 캐주얼한 만남을 만나고 싶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맘에 드는 상대방을 오른쪽으로 스와이핑해서 만남을 진행한다.
2위 Badoo
회사 : Bumble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329만
사용자 선호에 맞는 잠재적 데이팅 상대 풀을 보여준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독특한 취향을 가지고 있다면 설정하고 기다리면 Badoo에서 추천을 받는다.
3위 Bumble
회사 : Bumble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180만
Tinder와 비슷하게 스와이핑해서 좋아하는 상대를 선택한다. 여성들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다르다. Tinder 공동창업자 Wolfe Herd가 성차별 이슈로 Tinder를 나와 창업한 회사이다.
4위 happn
회사 : happn | 기업형태 : Private | 1월 다운 수 : 약 86만
위치를 기반으로 데이팅 상대를 찾는다. 우연히 마주쳤을 때 맘에 들었던 상대가 happn에 있다면 어디서 만났었는지 어떤 사람인지 프로필을 보고 대화를 신청할 수 있다.
5위 Hinge
회사 : Match Group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55만
디테일한 프로필을 작성하고 프로필을 바탕으로 매칭 알고리즘이 추천을 한다. 하룻밤이 아니라 연인관계를 찾는 사람에게 적합한 데이팅앱이다. Hinge 공식 사이트에 ‘이 앱은 삭제되기 위해서 디자인 되었다’라고 적혀있다.
6위 OkCupid
회사 : Match Group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44만
2004년 웹페이지로 시작한 온라인데이팅 서비스이다. 종교에서부터 선호하는 과자종류까지 질문들을 준비해서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도록 도와준다.
7위 Match
회사 : Match Group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27만
Match는 Match.com의 앱버전이다. Match Group의 시작이었다. 1995년 시작해 Tinder를 런칭하며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8위 Inner Circle
회사 : Inner Circle | 기업형태 : Private | 1월 다운 수 : 약 11만
가입 시 검증 프로세스가 있어서 괜찮은 커리어를 가진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앱이다. 멤버쉽을 내면 폴로클럽, 와인시음회 등에 참석할 수 있다.
9위 Coffee Meets Bagel
회사 : Coffee Meets Bagel | 기업형태 : Private | 1월 다운 수 : 약 8만
매일 정오 12시 베이글(추천리스트)을 배달받는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데이팅앱. 좋아요를 누른 남성들 중에서 여성에게 맞을만한 남성을 추천한다.
10위 eharmony
회사 : ProSiebenSat.1 Media | 기업형태 : Public | 1월 다운 수 : 약 8만
처음으로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과학적 접근을 접목했다. 성공적인 연인관계 수천건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만든 32 DIMENSION 모델을 사용해서 매칭을 한다.
테크니들 인사이트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선두주자는 Match Group이다. 최근 하이퍼커넥트를 약 2조 원에 인수한 기업으로 운영하는 서비스들의 1월 한 달간 다운로드 수를 모두 합하면 770만이 넘는다. (1위 Tinder, 5위 Hinge, 6위 OkiCupid, 7위 Match)
그 뒤를 얼마 전 IPO에 성공한 Bumble이 500만으로 쫓아가며 양강 구도를 만들고 있다. (2위 Badoo, 3위 Bumble) 이 둘 이외 나머지 서비스들은 모두 합해도 100만이 조금 넘는 숫자이다.
모기업 없이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는 곳은 단 세 곳 (happn, Inner Circle, Coffee Meets Bagel)이며 차별화된 포인트를 가지고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대규모 마케팅과 광고라는 파도를 견디고 생존할 수 있을지 Hinge, OkiCupid처럼 한 그룹의 일부가 되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지, 아니면 인수합병 제안을 견뎌내고 독자적으로 계속 살아남을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 참조 : Esquire, Insider, digitaltrends
– 본 글을 상업적으로 활용할 경우 출처를 표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opic: 미국에서 한인 만날라면 어떤 데이팅앱이 좋을까요?
Search
No search term specified. Showing recent items. Search or use up and down arrow keys to select an item.
2020년 전 세계 데이팅앱 1위는 ‘틴더’ … 한국 1위 데이팅앱은?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접촉이 줄어들면서 지난 1년간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App Annie)는 ‘모바일 현황 2021 보고서’를 통해 2020년 데이팅 앱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한 30억 달러를 기록하고, 5.6억 회의 다운로드 수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사진 1] 2020년 소비자 지출 기준 상위 10위 데이팅 앱 – 앱애니대표적인 데이팅 앱 ‘틴더’가 작년 전 세계 및 미국 데이팅 앱 소비자 지출 기준 1위를 차지했다. 그 외 토종 데이팅 앱의 강세가 강한 한국(5위)과 중국(8위)에서도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틴더’는 최근 국내 스타트업 ‘하이퍼커넥트’의 ‘아자르’를 인수한 매치그룹이 서비스하는 앱으로, 매치그룹은 ‘틴더’ 외에도 ‘페어스(Pairs)’, ‘힌지(Hinge)’, ‘매치(Match)’, ‘POF’ 등의 데이팅 앱을 전 세계 및 미국 차트에 올렸다.
앱애니에 따르면 2020년 한국인들은 데이팅 앱에 약 830억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는 데이팅 앱으로는 유일하게 한국 소비자 지출 기준 비게임 앱 상위 10위안에 안착하기도 한 ‘위피’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위치 기반 매칭 시스템을 강조하는 ‘글램’이 2위, ‘심쿵’이 3위 그리고 매일 정오와 오후 8시에 2개의 프로필 카드가 제공되는 ‘정오의 데이트’가 4위에 자리했다.
중국 기반의 ‘탄탄’은 중국 소비자 지출 기준 1위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및 한국에서 7위에 올랐다.
다른 모든 앱들과 마찬가지로 유저 재방문율은 앱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하지만 데이팅 앱은 매칭이 성사되면 앱을 삭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데이팅 앱에 대한 소비자 지출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이상의 앱에 대한 성공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이다.
앱애니는 소비자들이 여러 가지 기능들 중에서도 일정 거리 밖에서도 매칭을 가능하게 하거나, 누가 자신의 프로필을 좋아요 했는지 확인하는 기능, 그리고 스와이프 되돌리기 등의 추가 기능에 가치를 느끼고 지갑을 열었다고 밝히며 데이팅 앱의 수익화 모델로는 월별 구독이 가장 보편적이지만 일회성 인앱결제를 같이 서비스하는 앱도 많다고 전했다.
[사진 2] 2020년 평균 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상위 10위 데이팅 앱 – 앱애니전 세계 평균 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으로는 ‘틴더’, ‘바두’, ‘범블’이 각각 1~3위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최근 IPO로 화제가 된 ‘범블’은 ‘틴더’의 공동 창업자가 2014년 독립해 만든 데이팅 앱으로, 여성이 먼저 말을 걸어야 매칭이 성사되는 차별점을 내세워 2020년 미국 소비자 지출 기준 비게임앱 8위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의 경우 ‘틴더’가 평균 월간 활성 사용자 수 1위를 차지했으나 그 뒤로는 한국 토종 데이팅 앱인 ‘글램’, ‘정오의 데이트’, ‘위피’가 그 뒤를 이었다.
[사진 3] 코로나19 기간 미국 데이팅 앱 사용 시간 그래프 – 앱애니미국의 경우 지금까지 데이팅 앱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사용량이 크게 증가하다가 밸런타인데이가 지나면 사용량이 소폭 감소하는 패턴을 가졌지만, 2020년에는 밸런타인데이가 지난 이후에도 유저들이 계속 데이팅 앱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들이 대면 만남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데이팅에 참여하고 싶어 하는 것으로 해석되며, 앱애니는 전 세계적으로 여전히 코로나19가 꺾일 기미를 보이지 않는 만큼 이러한 동향이 올해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앱애니의 시니어 마켓 인사이트 매니저 렉시(Lexi)는 “소비자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직접 만나는 데이팅을 그리워하며 시간을 보내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 상호작용하기 위해 데이팅 앱을 사용한 것으로 해석된다.”며 “데이팅 앱 산업이 거리 두기가 뉴노멀이 된 사회에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성공적으로 방향을 튼 것으로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데이팅 앱에 대한 사용과 소비자 지출은 견고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인기 기사 더보기 => “지금, 카카오페이로 움직일 때?” … 카카오페이, 2021 상반기 대규모 경력 공채 진행
인기 기사 더보기 => “폭스바겐이 월 10만원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 핵심 신차 특별 프로모션 실시
반응형
[별별 마켓 랭킹] 내 짝을 찾아라 … 데이팅앱 1위 틴더·아만다
페이스북이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올 하반기쯤 진출하겠다고 선언했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1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린 페이스북 개발자대회 ‘F8’에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거물이 뛰어든다는 소식에 주요 글로벌 데이팅 앱 운영회사들의 주가가 하락했다고 한다.
글로벌 소셜 데이팅 시장 6조원
모바일 앱 미팅 즐기는 2030 애용
틴더, 유료 정기구독자 300만 명
아만다, 가입 깐깐 … 회원 수 400만
온라인 데이팅 시장은 최근 모바일 앱을 통해 급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앱 시장 분석업체 ‘앱애니’에 따르면 글로벌 소셜 데이팅 시장은 약 6조원 규모로 추정된다. 국내 시장은 1000억원 정도다. 모바일 앱을 통해 낯선 사람들과 교류하는 데 거부감이 덜한 2030 세대들이 주 소비자층이다.
데이팅 앱 시장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벌어들이는 앱은 미국 ‘틴더(Tinder)’다. 이 앱은 지난해 게임 이외 앱 가운데 두 번째로 소비자 지출(금액은 비공개)이 많았다. 틴더보다 소비자들에게 돈을 더 많이 쓰게 한 앱은 넷플릭스가 유일했다. 틴더에 월 1만~2만5000원가량 내는 정기구독 사용자는 300만명입니다.
2012년 미국 LA에서 설립된 틴더는 상대방 프로필 사진과 간단한 소개를 보고 마음에 들면 ‘오른쪽 스와이프’, 마음에 들지 않으면 ‘왼쪽 스와이프’해서 넘기면 된다. 서로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한 사용자끼리만 대화할 수 있도록 매칭(연결)된다. 190개국에 진출한 틴더에 따르면 매일 16억 회의 스와이프가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다운로드는 무료지만 앱 내에서 월 1만~3만원가량을 결제하면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매칭 과정을 간소화해주고 더 많은 사용자에게 자신의 프로필을 보여주는 식으로 운영된다.
틴더 다음으로 지난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이 많은 데이팅 앱은 중국의 ‘모모(Momo)’다. 낯선 사람이라는 뜻의 ‘모셩런(陌生人)’의 앞글자에서 이름을 땄다. 지난 2014년 나스닥에 상장했다. 중국 내엔 모모 등 현지 데이팅 앱에 가입한 사용자가 5억명 이상으로 알려져 있다.
3위는 여성 사용자가 만남을 주도하도록 설계된 데이팅 앱 ‘범블’이다. 서로 호감을 확인했더라도 여성 사용자만 먼저 말을 걸 수 있다. 메이저리그 야구선수인 강정호 선수가 이 앱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범블은 데이팅 앱 틴더를 공동창업했던 여성 창업자 휘트니 울프 허드가 2014년 출시했다. 현재 2200만명이 사용 중이다. 포브스에 따르면 2017년 매출은 1억 달러에 이른다.
국내에서도 데이팅 앱 사용자가 늘고 있다.
앱애니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iOS와 구글플레이에서 한국 소비자 지출 합산 상위 10개 앱(게임 제외) 중 4개가 데이팅 앱이었다. 2017년 상위 5위 데이팅 앱은 1위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 2위 ‘정오의 데이트’, 3위 ‘심쿵소개팅’, 4위 ‘당연시’, 5위에 ‘글램-프리미엄 소개팅’이다.
사용자 400만명인 아만다는 프로필 사진을 심사해 일정 점수 이상을 받은 이만 가입시키는 등 회원 가입 절차가 까다로운 편이다. 외모로 평가한다는 비판도 많았지만 2014년 출시 후 빠르게 성장했다. 국내 패션기업인 메타그룹(옛 아비스타)이 지난 4월 아만다를 인수했다. 지난해 매출 66억원을 올린 아만다의 기업가치는 138억원 정도 평가됐다.
위 소개된 주요 앱 외에도 데이팅 앱은 국내에만 200개 이상 출시돼 있는데, 성매매 등 범죄에 활용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18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지만, 미성년자가 타인의 정보를 도용해 가입한 후 범죄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 또 일부 데이팅 앱은 가입 조건을 특정 명문 대학 졸업자나 공기업·대기업 직장인 등으로 제한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또 외모에 대한 평가가 주로 이뤄진다는 점도 논란거리다. 데이팅 앱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 관리에도 유념해야 한다.
박수련 기자 [email protected]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데이팅 앱 순위
다음은 Bing에서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 미국문화
- 소개팅어플
- 틴더
- 범블
- 데이트
- 미국연애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YouTube에서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국에서 소개팅 어플 얼마나 사용하고 데이트 할때 뭐 하나요? | 미국 데이팅 앱 순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