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수기 축복 기도 |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2319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민수기 축복 기도 –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Hebrew Greek 히브리어 헬라어 라틴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489회 및 좋아요 43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네게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네게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24 Jehovah bless thee, and keep thee:
25 Jehovah make his face to shine upon thee, and be gracious unto thee:
26 Jehovah lift up his countenance upon thee, and give thee peace.
27 So shall they put my name upon the children of Israel; and I will bless them.
(Num. 6:24-7:1 ASV)
.
제사장의 축복(기도).
the Priestly Blessing.
민6장24~26절
יברכך יהוה וישמרך
예.바레크. he will bless
카 – to you. 너를,너에게
아도나이 – 나의 주님(하나님),
베- 그리고.
이.싀메레.카 – 그가 지킬것이라,너를
יאר יהוה פניו אליך ויחנך
야.에르 – 그가 비출것이라
파나.브 – 그의 얼굴을
엘레.카 – to you, 너에게
ויחנך
비.훈네.카 – 그리고, 그가 은혜를 베풀리라.너에게
ישא יהוה פניו אליך
잇사 -그가 들것이라
아도나이 – 나의 주님(=하나님)
파나.브-그의 얼굴을
엘레.카 – 너에게
וישם לך שלום
베.야셈 – 그리고, 그가 둘것이라
레.카-너에게
샬롬 – 평화(를)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축도(축복 기도)의 원형 (민수기 6장 22~27, 개역한글)

축도(축복 기도)의 원형 (민수기 6장 22~27, 개역한글) … 제사장이 축복하는 방법 …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 여기를 클릭

Source: hanabible.tistory.com

Date Published: 11/3/2022

View: 5827

쇼어판tv – [민수기 6:24-26/ 아론의 축복 기도] 여호와는 네게 복 …

민수기 6:24-26/ 아론의 축복 기도]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o-kr.facebook.com

Date Published: 5/29/2022

View: 7716

[민수기 6장 주일예배설교] 제사장의 축복 기도(민 6:22-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수기 6장 주일예배 설교 중에서 제사장의 축복 기도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약의 제사장은 축복하는 권한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skh123.tistory.com

Date Published: 2/12/2022

View: 7126

제사장의 축복 (민수기6:22~27) – Jimmy Library

제사장의 축복기도며 노래인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하나님의 열정이 무엇인지를 나타내 줍니다. 먼저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overcomingjimmy.tistory.com

Date Published: 9/19/2022

View: 5705

녀를 위한 축복기도 – 민수기 6:24-26

녀를 위한 축복기도 – 민수기 6:24-26. 축복의통로 2018. 6. 18. 08:06. 반응형. [자녀를 위한 축복기도] 부모의 맘 다 똑같은 맘 …

+ 더 읽기

Source: pathway.kr

Date Published: 7/4/2022

View: 8736

축복의 기도 (민수기 6장)

축복의 기도 (민수기 6장). Deborah 2022. 4. 11. 00:00. 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

+ 여기에 표시

Source: deborah.tistory.com

Date Published: 12/15/2022

View: 9091

[민수기 6장 히브리어강해] 제사장의 축복 기도문(민 6:22-27)

오늘은 민수기 6장 히브리어 강해 설교 중에서 제사장의 축복 기도문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아론과 …

+ 여기에 표시

Source: rhb-bible.tistory.com

Date Published: 9/24/2021

View: 654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민수기 축복 기도

  • Author: Hebrew Greek 히브리어 헬라어 라틴어
  • Views: 조회수 2,489회
  • Likes: 좋아요 43개
  • Date Published: 2020. 12. 2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0L9LIrhpFQc

축도(축복 기도)의 원형 (민수기 6장 22~27, 개역한글)

1.3. 제사장과 레위 지파의 임무

1.3.3.5. 제사장이 축복하는 방법

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3″아론과 그 아들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24’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25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26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찌니라 하라. 도움말 + 27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찌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 참고자료 】 회당(會堂, Synagogue) (민수기 6장 24절) + 【 관련 설교 】 ? 이스라엘 공동체 훈련 (민수기 5:1~6:27) + 【 관련 강의 】 + 민수기 – 찬송하면서 가야할 길이다 (민수기 1:1~36:13) + 민수기 – 광야에서 훈련받는 이스라엘 (민수기 1:1~36:13) + 민수기 – 광야훈련 중 불평과 원망일지 (민수기 1:1~36:13) + 【 관련 찬송가 】 + (통일찬송가) 550장 주 너를 지키시고 + (새찬송가) 638장 주 너를 지키시고 +

#하나성경 #인터넷온라인성경읽기 #민수기 #제사장이축복하는방법 #축도 #축복기도

[민수기 6장 주일예배설교] 제사장의 축복 기도(민 6:2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수기 6장 주일예배 설교 중에서 제사장의 축복 기도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약의 제사장은 축복하는 권한이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제사장이 축복을 선포하면 그 선포한 대로 복을 내려주셨습니다. 족장 시대는 족장을 통해서 축복한 대로 주셨습니다. 이것이 신약에 와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을 선포할 때 하나님은 복을 내려 주십니다. 성도는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을 선포해야 합니다. 성도의 입술에는 권세가 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선포할 때 하나님은 응답하십니다. 이제 우리도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을 선포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제사장의 축복 기도(민 6:22-27)

민 6: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민 6:23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민 6: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민 6: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민 6: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민 6: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거룩한 뜻을 성취하며 모든 민족들의 구원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기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선택하신 거룩한 민족이다. 이러한 성민적 특성을 두드러지게 나타내는 것이 바로 본 장에 나와 있는 나실인과 제사장 제도다. 특히 본문은 제사장들이 하나님께서 보장해 주시는 권위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축복을 베푸는 이른바 축도권에 대한 내용이다.

본 축도는 그 내용이 매우 짜임새 있고 은혜스러우며 거칠고 험난한 광야 여정에서 무한한 위로와 용기를 이스라엘에게 주었음에 틀림없다. 제사장의 축복 기도 내용을 살펴보자.

1. 보호의 복.

24절에 “(민 6: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라고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켜주시기를 원하는 분이시다. 험악하고 험난한 광야를 행군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지켜주셨던 그 하나님께서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보호와 안전으로 돕기를 원하시는 분이다.

그래서 시편 기자는 (시 121: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자는 졸지도 아니하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라고 고백하고 있다.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을 거룩하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보호해 주실 것을 기도하신 적이 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지금부터 영원까지 눈동자같이 지키는 분이심을 확실히 믿고 체험한다면 그 무엇이 두렵겠는가?

2. 은혜의 복.

본문 25절에서 “(민 6:25) 여호와는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라고 하신다. 실로 얼굴은 그 사람의 전인격을 대변하는 것으로 “얼굴을 비췬다”는 것은 아무런 사심 없이 온 마음을 그에게로 향한다는 것이다. 즉 아무런 사심 없이 백성들에게 다가와 은혜 베풀기를 원하신다는 말이다. 은혜란 하나님으로부터 인간에게 일방적으로 베풀어지는 호의와 사랑을 말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은혜를 받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무조건적으로 베풀어지는 은혜를 사모하는 빈 마음이 과연 나에게 있는지 점검해 보아야겠다.

3. 평강의 복.

본문 26절에서는 (민 6: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라고 말씀하신다. 평강이란 “온전하다” “완성하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이란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막혔던 담이 제거되고 온전한 관계가 성립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온전함은 오직 하나님께서만 있는 것으로 하나님께서는 자기 백성들에게 우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는 평강을 주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이 평강이란 무조건 문제 없는 상태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삶의 폭풍우가 몰아치더라도 그 가운데서도 기뻐할 수 있는 평안함이다.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평강을 하나님께서는 주고 싶어 하시는 것이다.

적용

1) 우리는 과연 세상의 판단과 가치관에 매도된 그런 복을 간구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아니면 하나님께서 주시고자 하는 복을 간구하고 있는가?

2)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지키시듯 우리들을 지키기를 원하시는데 나는 과연 이것을 실감하며 살아가고 있는가?

3) 물고기가 물을 떠나서 살아갈 수 없는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살아갈 수 없음을 고백하고 그 은혜를 갈구하는가?

4) 이 세상이 주는 평강과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강을 구별하고 묵상해 본 적이 있는가?

반응형

제사장의 축복 (민수기6:22~27)

민수기 6:22~27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이 기도문은 제사장들에게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기도문은 하나님의 축복의 노래였고, 하나님의 갈망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축복해주시기 원하시는 아버지되심을 여가없이 드러내신 노래로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의 아버지이시며, 열방의 아버지 되심을 드러내시는, 축복의 근원되심을 볼 수 있습니다.

‘복’이라함은 ‘바라크’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이 말의 뜻은 ‘무릎을 꿇다’라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누군가의 발 앞에 무릎을 꿇을 때, 그 존재로부터 축복을 받게 됩니다. 우리는 스스로 구원할 수 있는 존재가 아니기 때문에 우리를 창조하신 주님께 축복을 받아야 하는 존재로 태어났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아버지가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발치에 무릎을 꿇을 수 있는 은혜가 있길 소망합니다

제사장의 축복기도며 노래인 이 구절에서는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 하나님의 열정이 무엇인지를 나타내 줍니다. 먼저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라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이 원하는 복은 이스라엘을 지키는 복을 말씀합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우리를 지키시는 것을 축복의 개념으로 말씀하고 계시고, 제사장들은 하나님의 보호하심이 축복임을 알고 찬양함을 볼 수 있습니다. 주님이 우리를 지켜주심에 감사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이끌어오시고 지켜주신 주님의 은혜가 얼마나 크신지 날마다 감사함으로 주님께 올려드려야 합니다. 어려운 중에서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신 것을 찾아보고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위해 일하고 계심을 믿음으로 나아가야 할 줄 믿습니다.

둘째로는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라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얼굴 빛은 ‘토라’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에게 주어진 것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이 청결한자는 복이있나니 그들이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마5:8) 우리는 말씀을 볼 때,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 성령님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들어가는 놀라운 천국을 허락하십니다. 부활의 영광이 우리 삶에 주어짐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그분의 얼굴을 비추셔서 은혜를 부어주시는 분이십니다. 그분의 모든 마음을 드러내셨습니다. 그리고 그 독생자 아들 예수님을 통해 확증하시고 보증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믿음 안에서 축복이 부어지는 은혜가 넘치길 원합니다.

세번째로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라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은 얼굴을 우리에게 계속 향하시고 계신 분이십니다. 그 자녀들을 눈동자와 같이 아끼시고 보호하시며 다른 곳으로 시선을 돌리지 않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특별히 샬롬의 주님으로 이 세상에 폭풍 가운데서도 잠잠히 거닐 수 있는 예수님의 샬롬을 주시기 원하십니다.

내 마음을 번민케하고 원망하게 하는 것들이 있다면 주님의 축복 안으로 들어가시기 원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마음을 평안케 하시는 샬롬의 주님이십니다. 주님이 샬롬이십니다. 예수님의 은혜와 샬롬의 평강이 우리에게 가까이 있음을 알고 나아가야 합니다.

제사장에게는 이 기도의 노래를 드릴 수 있는 특권이 있습니다. 우리가 이 축복을 받을 수 있는 노래와 기도가 우리 입 가운데 넘치길 소망해 봅니다.

축복의 기도 (민수기 6장)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그들에게 이르라 남자나 여자가 특별한 서원 곧 나실인의 서원을 하고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거든 3 포도주와 독주를 멀리하며 포도주의 초나 독주의 초를 마시지 말며 포도즙도 마시지 말며 생포도나 건포도도 먹지 말찌니 4 자기 몸을 구별하는 모든 날 동안에는 포도나무 소산은 씨나 껍질이라도 먹지 말찌며 5 그 서원을 하고 구별하는 모든 날 동안은 삭도를 도무지 그 머리에 대지 말 것이라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는 날이 차기까지 그는 거룩한즉 그 머리털을 길게 자라게 할 것이며 6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리는 모든 날 동안은 시체를 가까이 하지 말 것이요 7 그 부모 형제자매가 죽은 때에라도 그로 인하여 몸을 더럽히지 말 것이니 이는 자기 몸을 구별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표가 그 머리에 있음이라 8 자기 몸을 구별하는 모든 날 동안 그는 여호와께 거룩한 자니라 9 누가 홀연히 그 곁에서 죽어서 스스로 구별한 자의 머리를 더럽히거든 그 몸을 정결케 하는 날에 머리를 밀 것이니 곧 제 칠일에 밀 것이며 10 제 팔일에 산비둘기 두 마리나 집비둘기 새끼 두 마리를 가지고 회막문에 와서 제사장에게 줄 것이요 11 제사장은 그 하나를 속죄 제물로, 하나를 번제물로 드려서 그의 시체로 인하여 얻은 죄를 속하고 또 그는 당일에 그의 머리를 성결케 할 것이며 12 자기 몸을 구별하여 여호와께 드릴 날을 새로 정하고 일년 된 수양을 가져다가 속건제로 드릴찌니라 자기 몸을 구별한 때에 그 몸을 더럽혔은즉 지나간 날은 무효니라 13 나실인의 법은 이러하니라 자기 몸을 구별한 날이 차면 그 사람을 회막 문으로 데리고 갈 것이요

14 그는 여호와께 예물을 드리되 번제물로 일년 된 흠 없는 수양 하나와 속죄 제물로 일년 된 흠 없는 어린 암양 하나와 화목제물로 흠 없는 수양 하나와 15 무교병 한 광주리와 고운 가루에 기름 섞은 과자들과 기름 바른 무교전병들과 그 소제물과 전제물을 드릴 것이요 16 제사장은 그것들을 여호와 앞에 가져다가 속죄제와 번제를 드리고 17 화목 제물로 수양에 무교병 한 광주리를 아울러 여호와께 드리고 그 소제와 전제를 드릴 것이요 18 자기 몸을 구별한 나실인은 회막 문에서 그 머리털을 밀고 그것을 화목제물 밑에 있는 불에 둘찌며 19 자기 몸을 구별한 나실인이 그 머리 털을 민 후에 제사장이 삶은 수양의 어깨와 광주리 가운데 무교병 하나와 무교전병 하나를 취하여 나실인의 두 손에 두고 20 여호와 앞에 요제로 흔들 것이며 그것과 흔든 가슴과 든 넓적다리는 성물이라 다 제사장에게 돌릴것이니라 그 후에는 나실인이 포도주를 마실 수 있느니라 21 이는 곧 서원한 나실인이 자기 몸을 구별한 일로 인하여 여호와께 예물을 드림과 행할 법이며 이 외에도 힘이 미치는대로 하려니와 그 서원한대로 자기 몸을 구별하는 법을 따라 할 것이니라 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민수기 6장 히브리어강해] 제사장의 축복 기도문(민 6:22-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수기 6장 히브리어 강해 설교 중에서 제사장의 축복 기도문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나님은 모세를 통해서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 자손을 을 위 하여 축복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에게 축복하라는 것입니다. 신약에 와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축복을 받게 됩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대제사장의 사역을 감당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축복을 받게 됩니다. 교회의 목회자들도 설교를 마친 후에 축복을 성도에게 선포하게 됩니다. 이제 우리가 제사장의 축복 기도문을 배워서 하나님의 백성에게 축복을 선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대제사장의 축복 기도문(민 6:22-27)

히브리어 성경으로 보겠습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게 됩니다. 22절은 바예다베르 아도나이 엘 모쎄 레모르입니다.

민 6:2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6:22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 제사장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내릴 축도는 당시 이스라엘의 왕이자 선지자인 모세를 통해 제사장들에게 전달되었다. 그러나 그 축도는 오직 이스라엘의 제사장인 아론과 그 아들들만이 할 수 있었다. 즉 모세와 아론은 각각 그 한계를 지녔던 것이다.

그러나 신약 시대에 이르러 구약 시대의 모세와 아론의 역할을 홀로 온전히 감당할 거룩한 자가 나타났으니, 그는 곧 우리의 영원한 왕이자 선지지요 대제사장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신약 시대에 영적 이스라엘 백성 된 우리 성도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축복 선언을 받아 누릴 수가 있는 것이다.

23절은 다베르 엘 아하론 베엘 바나이브 레모르 코 테바라쿠 에트 베네이 이스라엘 아모르 라헴입니다.

민 6:23 아론과 그의 아들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이렇게 축복하여 이르되

===================================6:23

이의 중보자인 제사장을 선택하시고 부르셨다. 그러므로 아래 언급된(24-26절) 축복을 선언할 권한은 오직 아론과 그 아들들, 곧 제사장들에게만 있었다. 그러나 그 축복은 제사장 스스로의 권위에 기초하지 않고,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권위에 의한 것이다. 그런 까닭에 제사장은 매 축복의 내용을 선언할 때마다 ‘여호와는'(예호와)이란 말을 전제한 후 각종 축언을 베풀어야 했다.

따라서 제사장들의 축복권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위임하신 그 특별한 권위에 전적 의존하고, 나아가 그 권위로 말미암아 그 축복의 내용이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게 후일 유대 랍비들은 다음과 같은 경고를 그 백성들에게 들려주고 있다고 한다.

즉 ‘당신은 행여 이 초라한 제사장이 나에게 무슨 축복을 베풀 수 있겠는가?라는 말을 하지 말라. 왜냐하면 당신에게 복을 주시는 자는 그 제사장이 아니라, 그 제사장을 통해 말씀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Matthew Henry).

축복하여 – ‘축복하다'(바라크)는 말은 ‘하나님을 송축하다’, ‘무릎을 꿇다’, ‘은혜로 복주다’, ‘풍성하게 하다’란 의미 등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이 말은 주로 신적인 복의 선포와 그 선포가 지니는 긍정적이고 풍성한 영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물론 신(神)의 이름이 언급되지 않은 채 개인이나 공동체에 ‘축복’이 선포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인간을 복(福) 되게 하는 근원이 오직 하나님이시라는 점에서, 그 모두는 하나님의 신적 권위 아래 놓인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이 말의 용례는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한편 이 말의 용례는 크게 둘로 나눌 수 있다. 즉 (1)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선(善)을 베푸심으로써 그들에게 제공되는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와 풍성함을 가리킬 때(신 7:12-16)와 (2) 그리고 하나님의 축복을 경험한 자가 타인에게 하나님의 복을 전달하고자 할 때 기원하는 말로 사용되기도 했다(창 14:19). 본문에서는 위의 두 의미를 모두 포함하여 사용되고 있다.

24절은 예바레케카 아도나이 베이쉐므레카입니다.

민 6:24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6:24

여호와는 – 본 축도문(24-26절)에 이 말이 세 번 언급된다. 물론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복을 주시는 주체자는 바로 ‘여호와’라는 사실을 분명히 나타내기 위한 목적 때문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단순히 축도문의 시적(詩的) 운율상 사용되었을 가능성도 전혀 없지는 않다. 그러나 구속사적으로 볼 때 본 축도문에 ‘여호와’란 신 명칭이 세 번 언급된 것은 (비록 그것이 당 시대의 모세와 아론 및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의 눈에는 가리어져 있었을지라도) 분명 삼위(三位)로 존재하시되 일체(一體)로 역사하시는(요일 5:8) 삼위 하나님과 연관되어 있음에 틀림없다(Keil & Delitzsch Commentary, Pulpit Commentary).

그런 견지에서 혹자들은 본 축도문에 나오는 ‘여호와'(예호와)란 신 명칭의 악센트가 각기 달랐다고 한다(Mattthew Henry’s Commentary).

복을 주시고 –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실질적인 건국자이시자 그들과 언약을 맺으신 계약자로서 그들에게 ‘복'(베라카), 곧 현세적이고 내세적인 모든 복을 주시기 원하셨다. 그러므로 이 ‘복’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살아가는데 필요한 힘과 지혜로 볼 수 있을 것이며(시 16편). 또한 물질적인 번영과 많은 자녀 및 건강과 장수 등으로 이해할 수도 있을 것이다(창 24:1; 시 127:3). 이처럼 하나님은 선택하시고 부르신 당신의 백성의 필요를 따라 아낌없이 풍성한 영육 간의 복을 베푸시기를 원하시는, 진정 복의 근원자이시다.

지키시기를 원하며 – 여기서 ‘지키다'(솨마르)는 말은 원래 ‘둘레에 가시로 울타리를 치다’란 뜻이다. 따라서 이 의미가 발전하여 ‘세심하고도 철저한 보호와 보존’, ‘주의 깊게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가짐’등의 의미로 사용되었다. 이는 모든 악한 세력으로부터의 보호(시 37:28)뿐 아니라 가난과 재앙과 각종 질병 및 전쟁으로부터의 보존(시 33:19; 76:3)까지를 의미한다.

사실 향후 죽음의 땅 광야를 행진해야 하며 사나운 이방 세력과 맞부딪쳐야 하는 이스라엘에게 있어서는 실제적으로 이러한 하나님의 보호와 돌보심이 절실히 요구되었다. 이는 오늘날 하나님 나라를 목적하고 광야 같은 세상을 행진해가야 하는 우리에게도 간절히 요청되는 바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와 보호 없이는 이 세상에서 한시라도 쓰러지지 않을 수 없는 연약한 자들이기 때문이다.

25절은 야에르 아도나이 파나이브 엘레이카 비후네카입니다.

민 6:25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6:25

그 얼굴로 네게 비취사 – 여기서 여호와의 ‘얼굴’이란 표현은 그분의 ‘성품’과 전 인격을 상징하는 신인동형동성론(Anthropormophism)적 표현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당신의 얼굴을 가리거나 감춘다는 것은 인간 편에서는 절망과 죽음을 의미한다(레 17:10; 신 31:17,18; 욥 13:24; 욜 2:6). 반면에 그분의 ‘얼굴’이 한 개인 또는 어떤 공동체를 향하여 돌려진다는 것은 바로 생명과 구원과 희열이 그위에 찬란히 비췬다는 것을 의미한다(Keil, Baumgarten, Pulpit Commentary; 시 27:1; 44:3; 잠 16:15).

그러므로 하나님의 얼굴 방향은 곧 인간 생존의 열쇠라 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의미를 간직한 채 지금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언약 백성들에게 당신의 그 사랑과 은혜와 보호와 평강의 얼굴을 항상 돌리시겠다고 축복하고 계시는 것이다. 한편 본문의 ‘비취다'(오르)는 히필 사역 능동 미완료를 사용했다. 하나님께서 계속해서 그의 얼굴의 빛을 비추어 주실 것을 말한다.

‘영광스러운'(glorious)이란 뜻을 포함하고 있는 말로써, 곧 당신의 영광스러운 광채가 연약하고 보잘것없는 인간에게로 향하여 짐을 의미한다. 실로 캄캄한 곳에서는 미미한 촛불 하나가 매우 값진 역할을 감당하는데, 하물며 의와 영광의 태양이신 하나님께서 어둡고 지친 우리 영혼에 찬란한 빛을 비추시는데 어찌 벅찬 감격과 생의 희열이 솟아나지 않겠는가?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 하나님이 타락한 인간에게 관심을 가지시는 궁극적인 이유는 바로 그에게 당신의 ‘은혜’를 베푸시기 위함이다. 여기서 ‘은혜'(하난)란 본래 ‘구부리다’, ‘아랫사람에게 몸을 굽히다’는 의미였으나 이것이 발전하여 ‘은혜를 베풀다’, ‘긍휼히 여기다’는 의미가 되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란 죄로 말미암아 죽을 수밖에 없는 인간에게 조건 없이 베푸시는 하나님의 한량없는 사랑과 긍휼과 자비라 할 수 있다. 그런 고로 오늘날 우리는 바로 이 ‘은혜’로 말미암아 살아왔고, 또한 살아가고 있으며 그리고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엡 2:4,5).

26절은 이사 아도나이 파나이브 엘레이카 베야셈 레카 솰롬입니다.

민 6:26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6:26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 여기서 ‘향하여 든다'(나사)는 말은 ‘받아들이다’, ‘열망하다’, ‘공급하다’는 뜻을 지닌 말로써 곧 ‘열정적으로 바라보다’, ‘계속해서 주시하다’는 의미이다. 결국 이 말은 하나님께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베푸심’을 가리킨다. 이것은 25절의 ‘비취사’란 말보다 더 구체적이고 적극적인 행동을 묘사한 것으로, 하나님께서 특별히 귀중한 대상에 대하여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주의 깊게 계속 주시함을 뜻한다.

이처럼 하나님의 관심의 대상이 된 자는 하나님의 그러한 돌보심으로 말미암아 세상의 그 어떤 위협과 도전도 능히 극복할 수 있으며 아울러 참 기쁨과 평안을 누릴 수 있다(롬 8:31-39).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 여기서 ‘평강'(솰롬)은 ‘안전’, ‘행복’, ‘건강’, ‘번창’, ‘평안’, ‘우정’ 등의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전쟁(불화)이 없는 상태’, 곧 적막한 평화를 의미하지 않고, 기쁨과 생(生)의 환희가 샘솟듯 솟아오르는 역동적인 평화를 가리킨다(사 55:12).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는 이 ‘평강’은 모든 기쁨과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께로부터 나오는 것으로서 곧 하나님의 축복의 최고 절정을 이루는 열매이기 때문이다.

실로 하나님께서는 평화를 선포한 것으로 그치지 않으시고 ‘평화의 실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사 죄와 불의를 멸하시고, 그를 믿는 모든 이들에게 억제할 수 없는 참 평강을 맛보게 하셨다(사 52:7; 53:5; 행 10:36; 골 1:20).

27절은 베사무 에트 쉐미 알 베네이 이스라엘 바아니 아바라켐입니다.

민 6:27 그들은 이같이 내 이름으로 이스라엘 자손에게 축복할지니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리라

============================6:27

내 이름으로 – ‘이름’은 그 사람의 인격과 성품을 대변하는 것으로 어떤 사람이 자신의 ‘이름’으로 무엇을 명하는 것은 곧 자신의 전 의지와 인격을 내걸고 명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내 이름’이란 하나님께서 직접 계시해 주셨을 뿐 아니라(출 3:14). 축복 선언(24-26절) 중에도 거듭 언급하셨던 ‘여호와’를 가리킨다.

하나님은 이렇게 절대 거룩한 당신의 이름을 전제하여 제사장들로 하여금 축복을 선언하게 하심으로써 당신의 전 인격과 명예를 걸고 그 축복 내용을 그 백성에게 반드시 이루실 것을 표명하셨다. 또한 이것은 오직 당신의 이름에 의해서 그 축복이 선포될 때만이 그 속에 담긴 내용이 유효하게 작용할 것임을 암시하는 것이기도 하다. 그런고로 진정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이름이 빠진 축복은 공허한 주문(呪文)에 불과하다.

내가… 복을 주리라 – 바라크라는 동사로서 피엘 강조 능동 미완료이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제사장이 축복을 선포한 대로 그대로 계속해서 주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을 의미한다. 이는 여호와께서 유일한 복의 주체자가 되심을 분명히 선언하는 구절이다. 즉 비록 제사장에 의해 축복이 선포되지만, 진정한 선포자요 수여자(授與者)는 바로 하나님이라는 의미이다. 그렇기에 이 축복은 가장 완전하며 또한 모든 이들에게 진정으로 유익이 되는 것이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민수기 축복 기도

다음은 Bing에서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최양락 나이 | ((동갑)) 최수종과 나이부터 비교가 되는 최양락(Choi Yang-Rak) #서운 1호가 될 순 없어(Number1) 3회 최근 답변 186개
See also  리디 디자인 시스템 | 디자인 시스템을 만들고 있어요 [Ui/Ux, Product Designer, Design System] 6507 투표 이 답변

See also  유이 결혼 | [나 혼자 산다] 드라마에 과몰입한 배우 유이?! 시청자 모드 On 20200612 424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YouTube에서 민수기 축복 기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히브리어 – 아론의 축복기도문 민수기6장24~27절. Hebrew Blessing Song ,The LOrd Bless You and Keep You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 민수기 축복 기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