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답을 믿으세요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말씀노트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82,131회 및 좋아요 8,73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에베소」서 5장 15∼16절). 오늘 우리가 사는 시대는 한 마디로 말해서 악한 때다.

Table of Contents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말씀노트 p.61] 에베소서 5장 15~16절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Audio Source: 시간을 건져내라 2014-09-28 (베이직교회 주일예배)
http://www.basicchurch.or.kr/%ec%8b%9c%ea%b0%84%ec%9d%84-%ea%b1%b4%ec%a0%b8%eb%82%b4%eb%9d%bc/
(오디오 소스는 교회 측의 허가를 받고 사용되었고, 본 영상의 광고는 해당 교회와 무관합니다)
*Music:
Scott Buckley – ‘Dreamt of Flying’ [Indie Rock-Pop Cue CC-BY]

—————————————————————————————————-
기록해야 할 말씀,
기억해야 할 말씀,
기도해야 할 말씀,
차곡 차곡 모아서 나눕니다!
@2020 말씀노트
—————————————————————————————————-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 5:16) < 신학 < 뉴스 < 기사본문

이 단어는 어원적으로 ‘시장’의 뜻을 가진 ‘아고라’에 ‘엑스’라는 접두어가 붙어 이루어진 동사로서, 광의적으로는 ‘사오다’의 뜻으로, 좀 더 명확하게는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ehcnews.co.kr

Date Published: 12/12/2021

View: 5408

[권혁승 칼럼] ‘세월을 아끼라'(2): ‘세월을 아끼다’의 의미 – 기독일보

‘세월을 아끼라’는 명령과 함께 “때가 악하니라”가 뒤이어 언급되는 것도 그 때문이다. 여기에서 ‘때’로 번역된 헬라어는 ‘헤메라이’인데, ‘날'(day)를 …

+ 여기를 클릭

Source: kr.christianitydaily.com

Date Published: 4/23/2021

View: 9169

세월을 아끼라 – 설교말씀 – 양의문교회

우리에게 시간을 주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에베소서 5장 16절에는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아끼라”는 단어는 본래 “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asheep.org

Date Published: 2/25/2022

View: 5596

[오늘의 설교]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 국민일보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성도들은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세월을 뜻하는 헬라어 ‘카이론’은 중요한 시기 또는 금방 지나가 버리는 특별한 …

+ 여기를 클릭

Source: m.kmib.co.kr

Date Published: 12/25/2022

View: 9053

에베소서 5:16-17 KRV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www.bible.com

Date Published: 5/17/2022

View: 4276

번역비교 – 다국어 성경 Holy-Bible

개역개정,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원문보기. 개역한글,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원문보기. 공동번역, 이 시대는 악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에게 주어진 …

+ 더 읽기

Source: www.holybible.or.kr

Date Published: 2/16/2022

View: 8130

Walking with the Bible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12.31)/ 도미니카 한인교회 송구영신예배 설교 … 결국 세월이 흐르고 세상을 떠날 때가 되어서야 하나님이 내게 주신 …

+ 여기에 보기

Source: gyusikjung.blogspot.com

Date Published: 5/28/2022

View: 33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 Author: 말씀노트
  • Views: 조회수 282,131회
  • Likes: 좋아요 8,731개
  • Date Published: 2020. 1.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A-aihswBsw

“때가 악하니라”|<박조준(영락교회목사)>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에베소」서 5장 15∼16절).

오늘 우리가 사는 시대는 한 마디로 말해서 악한 때다. 여러 가지로 혼란한 시대다. 정치·경제·문화·사회, 심지어 종교적으로도 그러하다. 이러한 때에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되겠는가 하는 것은 좀 깊이 생각해야 될 문제다.

물론 이 말씀은 그 당시의 그리스도인들을 향해 주신 것이다. 그러나 가만히 생각하면 누구에게나 필요한 말씀이다. 특별히 우리 한국국민에게는 꼭 필요한 말씀이라고 여겨진다.

예수께서는 악한 때에 할 일 세 가지를 말씀하셨다.

첫째는 「지혜 있게 살라」고 하였다. 예수님이 한번은 사랑하는 제자들을 전도하러 보내면서 『내가 너희들을 내어 보내는 것이 양을 이리 가운데로 내어 보내는 것과 같다. 너희가 순하기는 비둘기 같이 하고 지혜는 뱀 같이 하라』고 하셨다.

그러면 지혜 있는 사람은 어떻게 살아야 하나? 악한 때에 되는대로 들떠서 움직이지 아니하고 남이 다한다고 따라가지 아니하는 것이다.

어디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우리는 먼저 자세히 살펴야 한다. 우리의 하는 일의 목적이 아무리 좋다 하더라도, 그 정신이나 동기가 훌륭하다 할지라도 그 방법이 옳은가를 살펴야겠다.

둘째는 「세월을 아끼라」고 하였다.

왜? 이 때가 악하기 때문이다. 여기 「세월」이라는 말은 「시간」이라는 뜻이다. 다시 말하면 「어떤 주어진 기회」라는 뜻이 있다. 그리고 「아끼라」는 말은 「구속한다」는 뜻이 있다. 다시 말하면 『이 시대가 이렇게 악하니 너희들은 이런 때에 기회를 잘 포착해서 이런 때일수록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선한 일을 하라』는 뜻이었다.

악한 때일수록, 어려운 시대일수록 우리의 할 일이 많이 있다. 어떤 의미에서 「그리스도」인들은 이 악한 때를 위하여 보냄을 받았는지도 모르겠다.

세상이 부패하므로 소금이 필요하다. 세상이 어두우므로 빛이 있어야 한다. 인류역사를 살펴보아도 과연 나라가 어려울 때일수록 참된 애국자들이 어두운 하늘의 별과 같이 나타났다.

세째는 『이성을 잃지 말라』고 하였다. 요사이 가만히 보면 이성을 잃은 사람이 많은 것 같다. 지식인으로서 하지 않아야 할 일을 많이 하고 있다. 군인으로서도 마땅히 하지 않아야 할 일을 많이 하는 것을 본다. 공무원으로서도 안 해야할 일을 하는 것을 본다. 상인으로서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하고 있다. 학생가운데도, 가정주부 가운데도 그렇다. 이성을 잃은 생활을 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으며 그러므로 사회가 혼란하다.

악한 때일수록 이성을 잃지 말고 자기에게 합당하게 살아야 한다. 지식인은 지식인답게, 군인은 군인답게, 공무원은 공무원답게, 상인은 상인답게, 학생은 학생답게, 가정주부는 가정주부답게 살아야 한다. 이성을 잃지 말아야 하는 것이다.

이때가 악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혜 있게 살아야 한다. 「러시아」의 문호「톨스토이」는 이런 말을 하였다. 『인생의 목적을 자기의 행복에 있다고 생각해 보라. 그 순간 견딜 수 없으리 만큼 모든 것이 무의미해질 것이다. 그러나 그 반면 우리를 세상에 보내신 자 즉 하나님께 봉사하는 것을 목적이라고 생각해 보라. 그 순간 인생은 영구한 희열을 느끼게되리라.』무엇이 지혜 있게 사는 것인가? 「마틴·루터」의 말대로 「믿음으로 하나님과 함께 살고, 사랑으로 이웃과 같이 사는 생활」이다.

이때가 악하다. 그러므로 지혜 있게 살아야겠다.

이때가 악하다. 그러므로 세월을 아껴야겠다.

이때가 악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성을 잃지 말고 내가 처한 그곳에서 바로 살아야겠다.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 5:16)

송창원 목사(소망세광교회∙드루대 신약 Ph.D) 세월을 아끼라는 본문의 권면은 벌써 2015년도의 한 달을 지내 보내고 있는 우리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본문의 원어 상 의미는 현 한글번역의 제한적인 뜻보다 훨씬 강력한 메시지를 던져주고 있다.

“세월” (‘카이로스’ καιρός)

한글의 ‘시간’이라는 개념에 해당되는 주 헬라어 단어는 ‘크로노스 καιρός’와 ‘카이로스 καιρός’인데, ‘크로노스’는 일반적인 ‘시간’을 의미하는 반면에 ‘카이로스’는 어떤 특별한 일이 발생하는 시간을 나타낸다.

따라서 ‘카이로스’는 그 맥락에 따라 주로 ‘시간,’ ‘세월’, 또는 ‘기회’로 번역된다. 많은 영어성경에서는 본문의 ‘카이로스’를 ‘찬스 chance’로 번역하고 있다.

“아끼라” (‘엑스아고라조’ ἐξαγοράζω)

단적으로 말하여, ‘엑스아고라조 ἐξαγοράζω’는 ‘아끼다’는 뜻이 아니다. 이 단어는 어원적으로 ‘시장’의 뜻을 가진 ‘아고라’에 ‘엑스’라는 접두어가 붙어 이루어진 동사로서, 광의적으로는 ‘사오다’의 뜻으로, 좀 더 명확하게는 ‘대가를 주고 다시 찾아와 완전히 내 것으로 회복하는 행위’를 위해 쓰이는 용어이다.

그래서 갈라디아서 3장 13절, 4장 5절에서는 이 뜻을 충분히 살려 ‘속량하다(몸값을 지불하고 풀어주다)’로 번역하고 있다.

“때” (‘헤메라’ ἡμέρα)

‘헤메라’는 ‘날(日)’이라는 의미의 단어이다(‘때’를 위해서는 ‘호라 ’나 ‘카이로스 καιρός’가 주로 쓰인다). 본문에서는 그 복수형이 사용되었다.

따라서 본문은 다소 막연하게 느껴지는 ‘때’의 의미보다는,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하루하루의 날들’을 구체적으로 지칭하고 있다.

이와 같은 원어적 이해는 본문을 새로운 각도에서, 그리고 구속사적 관점에서 이해하게 해 준다. “세월을 아끼라”의 ‘아낀다’는 개념은 그 대상이 나의 것일 때 가능한 말이다. 반면에 ‘사오라’는, 나의 것이 아니라는 개념에서 시작한다. ‘다시 찾아오라’는 말은 더더욱 그러하다.

성경은 그런 개념에서 시간과 기회를 이해하고 있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원래의 인간에게 있어서 모든 시간은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모든 시간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며 세상을 복되게 하는 가치 있는 시간이고 기회였다. 그 시간을 인류는 소유하고 있었다.

그러나 인류의 타락과 함께 이 세상 자체가 어둠에 속하게 되었다(엡 5:8, 11 참조). 그 결과로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인간이 함께하는 모든 시간은 어둠에, 악한 영에게 속해 있게 되었다.

그래서 본문은 “날들이 악하다”라고 선포한다. 따라서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속함을 받아 빛이 된 그리스도인들(엡 5:8)은 여전히 빼앗겨져 본질상 어둠에 속해버려 있는 시간을 적극적으로 되찾아 와 의미 있는 기회로 만드는 삶을 능동적으로 살아야 한다.

이 어둠의 세상 속에서 생각 없이 수동적으로 살아가면 이미 어둠의 영역 속에 있는 모든 시간과 날들은 다 의미 없이 흘러가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 안에, 그리스도를 위해 사용되는 시간만이 참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 지금도 어둠 속에서 흘러가버려지고 있는 시간 속에 있는 성도들에게 말씀은 심각하게 요청한다.

“빼앗겨 어둠 속에 있는 시간들을 되찾아와 의미 있는 삶을 살아내라!”

[권혁승 칼럼] ‘세월을 아끼라'(2): ‘세월을 아끼다’의 의미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지를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으로 충만함을 받으라”(엡 5:15-18)

신앙과 지혜는 동전의 양면과 같아서 분리되지 않는다. 하나님과의 관계를 강조하는 신앙은, 동시에 사람과의 관계를 강조하는 지혜이기도 하다. 잠언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고 강조한 것도 그 때문이다(잠 1:7; 9:10). 신앙은 하나님과 더불어 이웃과의 바른 관계를 지향해야 한다. 그것이 이 땅에서 우리들이 누릴 행복한 삶이다.

신앙 안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가 되어야 한다. 그것이 세월을 아끼며 사는 삶이다. ‘세월을 아끼다’는 것은 시간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뜻이다. 중요한 것은 소중하게 여겨 아끼지만, 그렇지 않은 것은 하찮게 취급하여 아까워하지 않게 된다.

그렇다면 ‘세월을 아끼는 삶’은 구체적으로 무엇일까? ‘세월’로 번역된 헬라어는 ‘카이로스’다. 곧 질적인 시간으로, 하나님이 주시는 기회이다. 그러므로 세월을 아낀다는 것은 하나님이 주신 기회를 놓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아끼다’로 번역된 헬라어 ‘엑스아고라조’는 ‘속량하다’ ‘구속하다’인데, 남에게 팔린 것을 도로 사 온다는 뜻이다.

하나님의 시간인 ‘카이로스’는 본래 우리의 것이었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셨다(창 1:27).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된 인간은 이 땅에서 하나님의 통치권을 대행하는, 하나님의 청지기들이다. 그런 인간은 하나님과 동행하며 그분과 끊임없는 교제를 유지하여야 한다. 최초의 인간이었던 우리의 조상 아담이 에덴동산에서 그런 삶을 살았었다. 그렇게 살았던 그때에는 하나님의 ‘카이로스’가 더 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었다. ‘크로노스’의 그릇 속에 ‘카이로스’가 온전히 충족된 삶이었다. 그런데 사탄의 유혹에 빠져 아담이 범죄함으로, 복된 ‘카이로스’가 모두 상실되고 말았다. 인간은 ‘크로노스’의 그릇만 들고 사는 신세로 전락한 것이다.

‘세월을 아끼라’는 명령과 함께 “때가 악하니라”가 뒤이어 언급되는 것도 그 때문이다. 여기에서 ‘때’로 번역된 헬라어는 ‘헤메라이’인데, ‘날'(day)를 의미하는 ‘헤메라’의 복수형이다. 그런 점에서 ‘때’는 어원적으로 ‘날들'(days) 곧 ‘크로노스’의 시간을 의미한다. 그리고 ‘악하다’는 것은 사탄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뜻이다. 악의 본질은 사탄에 속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때가 악하다’는 것은 우리들이 살아가는 이 시대가 온통 사탄의 지배를 받고 있음을 의미한다.

사탄은 우리의 ‘카이로스’ 회복을 방해하려고 온갖 계략을 꾸미고 있다. 그것이 사탄의 우선적 과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우리들이 하나님의 기회를 번번이 놓치는 원인도 사탄의 적극적인 방해 공작 때문이다.

그래도 다행스럽고 감사한 것은, 사탄이 하나님의 시간 ‘카이로스’를 전혀 건드리지 못한다는 것이다. ‘카이로스’는 사탄의 손길이 닿을 수 없는, 하나님의 절대 영역이다. 사탄은 단지 우리들이 그것을 다시 소유하는 것을 방해하고 있을 뿐이다. ‘카이로스’의 회복은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주실 가장 큰 복이며 희망이다. 우리를 구속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카이로스’로, 지금 문 밖에 서서 우리들의 마음 문을 두드리고 계신다(계 3:20).

권혁승 교수는

충북대학교 사범대학 영문과(B. A.)를 나와 서울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 이스라엘 히브리대학교(Hebrew University, Ph. D.)를 졸업했다. 현재 서울신학대학교에서 구약학을 가르치고 있고 엔게디선교회 지도목사, 수정성결교회 협동목사, 한국복음주의신학회 회장으로 있다. 권 교수는 ‘날마다 새로워지는 것'(고전 4:16)을 목적으로 ‘날마다 말씀 따라 새롭게’라는 제목의 글을 그의 블로그를 통해 전하고 있다. 이 칼럼 역시 저자의 허락을 받아 해당 블로그에서 퍼온 것이다

© 2020 Christianitydaily.com All rights reserved. Do not reproduce without permission.

세월을 아끼라

에베소서 5 장

15절: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 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

16절: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17절: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 말씀요약 —-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시간을 주셨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귀한 것들을 많이 주셔서 이 땅에서 그리스도를 닮아가며 구원을 이루도록 해 주셨습니다. 그 많은 선물들 가운데 특별히 우리에게 “시간”이라는 것을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시간을 주신 하나님의 뜻은 무엇입니까?

에베소서 5장 16절에는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아끼라”는 단어는 본래 “구속하라, 건져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월을 아끼라는 말은 다른 말로 하면 “시간을 구속(救贖)하라”는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귀한 시간이 마치 강물에 흘러 떠내려가듯이 흘러가고 있고 이 악한 시대 가운데 신음하고 있고 남용되고 있고 허비되고 있는데, 그 속에서 이 시간들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사용하고 선용하여 시간을 붙잡고 건져내며 이 시간들을 의미있는 시간(카이로스)이 되도록 세월을 아끼라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시간을 무의미한 시간으로 사라져버리지 않도록 건져내고 가장 의미있게 만들며 최상의 시간으로 만드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사용하고 선용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시간을 구속하는 것이고 세월을 아끼는 것입니다. 시간을 얼마나 의미있는 시간과 기회로 사용하느냐 하는 것에 많은 것이 달려있습니다.

자세히 주의하고 살피라

우리는 이 악한 시대와 날들 가운데 어떻게 하면 세월을 아끼고 구속하며 살아갈 수 있을까요? 먼저 우리는 행하기 전에 먼저 “자세히 주의하여”(엡 5:16) 살펴야 합니다. 어떤 일을 계획하고 결정하고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자세히 주의하고 생각하고 살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자세히 주의하여 살피고 생각해야 세월을 아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주의하지 않으면 시간뿐만 아니라 물질과 재능도, 기회와 노력도 다 낭비하고 물거품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자세히 주의하고 생각하고 결정하고 행동해야 세월을 아끼고 시간을 구속하고 기회를 살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불필요한 일, 쓸데없는 짓, 죄악되고 해로운 일이 무엇인지 자세히 주의하고 살펴서, 필요없고 쓸모없고 유익없는 것, 불필요한 모든 생각과 말과 행위들, 불필요한 시간 사용을 모두 줄이고 버려야 하고 중단해야 합니다. 그것이 세월을 아끼는 것입니다. 하지 말아야 했는데 하고, 가지 말아야 했는데 가고, 먹지 말아야 했는데 먹고, 보지 말아야 했는데 본 것이 얼마나 많았습니까? 게으르고 욕심 부리고 교만하고 어리석으며 감정적이고 충동적이고 세상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해서 행동하고 있다면 이러한 모든 것을 중단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삶을 경영하고 시간을 경영하는 자들입니다. 시간을 규모있게 경영하고 흘러가는 세월들을 붙잡고 건져서 구속해야 합니다. 시간이 쌓이면 역사가 됩니다.

마땅히 해야 하는데 하지 않고 있는 것은 없는지 찾아서 자세히 주의하고 살펴야 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한 개인으로서, 한 가정과 교회로서 마땅히 되어야 하고, 해야 하고, 이루어야 하는데, 그렇게 되지 못하고 하지 못하고 이루지 못한 것은 없는지 자세히 주의하여 살피고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언제나 그리스도인의 생활의 장․단기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새해가 되면 사람들은 크고 작은 목표를 세우곤 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마땅히 이루어야 하는데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들을 찾아서, 특별히 나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삼가 주의하면서 이루어야 할 것은 무엇인지를 자세히 살펴서 여기에 대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 지혜로운 것입니다. 그 사람이 세월을 아끼는 사람입니다. 자기의 본분을 자세히 주의하여 살피고 생각하고 알아서 시간을 지혜롭게 경영해야 합니다.

세월을 아끼고 구속하려면 지금 내가 하려고 하는 일의 동기와 목적에 대해서도 자세히 주의하고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그 일을 해야 그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 되며 자타의 구원에 유익을 가져다주고 덕을 세우는 일이 될 것인지 깊이 생각해야 합니다. 내가 이 일을 했을 때 가져오게 될 결과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의 행동과 결정이 나에게 미칠 영향과, 나의 자녀들의 신앙생활에 대대로 미칠 영향에 대해서 주의하여 살피고 심각하게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의 결정과 행동이 교회와 복음 운동에 미칠 영향은 어떤지, 무엇보다도 그것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만한 생각과 판단과 행동인지를 깊이 생각해서 행해야 합니다. 이것이 세월을 아끼는 지혜로운 자의 모습입니다.

때가 악하다

또한, 세월을 아껴야 하는 이유는 때가 악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대는 매우 악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입니다. 속이는 사람들도 많고, 잘못된 기준과 사상들과 조언들이 많이 있습니다. 외부적으로뿐만 아니라 우리 속으로도 우리 자신의 생각이 짧고 마음도 심히 어둡고 모자라는 것이 많습니다.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하지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 같이 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 악한 시대의 풍조에 밀려서 어리석게 행동하기 쉽고, 시간을 허비하기 쉽고, 후회하기 쉽습니다.

우리의 할 일은 너무 많으나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매우 짧습니다. 우리의 시간은 매우 한정되어 있으며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잘 이루려면 매우 바쁩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에 대한 의무와 사람에게 대한 의무를 다 충실히 감당하려면 얼마나 할 일이 많은지 모릅니다. 나는 시간이 없다고 변명해서는 안 됩니다. 주님의 은혜에 의지하여 우리의 하루를 잘 사용한다면 우리는 많은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많은 기회를 구속(救贖)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월을 아끼지 않고 함부로 시간을 사용한 것에 대해서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의 게으름과 부주의함으로 인해 아무런 계획과 목표가 없이 흘려보내는 시간들이 너무 많습니다. TV와 인터넷과 게임과 쓸데없는 잡담과 약속과 불필요한 모임들과 망상들로 인해 또한 많은 시간과 기회를 낭비합니다. 때가 악하기에 우리의 주변에는 가정과 교회와 사회에서 우리가 맡은 일을 기독교인답게, 아름답고 규모있게 감당하며 열매를 맺기 위한 삶에 집중하지 못하도록 하는 일들이 허다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관심을 이끌어 세월을 허비하도록 만드는 탐스럽고 먹음직한 것들이 우리를 유혹합니다. 하지만 가족과 교회와 일터에서 생업을 위하여, 학생은 공부하는 일로, 가정에서 가정을 돌보는 일로 그리스도인답게, 아름답고 규모있게 이 모든 일을 감당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기 위해서 해야 할 일들이 우리에게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라

세월을 아낄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깨어서 주의하여 살펴도 기본적으로 분별력이 없으면 바른 생각, 바른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내 나름대로, 세상의 상식에 따라서 깊이 생각하고 고민하여 삶을 경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다면 시간을 구속할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맞게 그 시간을 선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자가 되어 세월을 아끼려면 하나님의 뜻을 기록한 성경을 부지런히 읽고 배워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과 정신을 하나님의 진리의 지식으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그래야 한번이라도 능력있는 기도를 할 수 있고, 한번이라도 의미있는 결정을 할 수 있고, 복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성경을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과 성품과 교훈은 오직 성경에서만 계시되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을 더욱 많이 읽고 공부하는 것뿐만 아니라, 여기에서는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우리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시는지를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해서, 말씀에 입각해서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히 주의하고 살펴서 지혜로운 자로 행합시다. 세월을 아낍시다. 때가 악합니다. 주님의 뜻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분별하도록 합시다. 이 한 해가 이렇게 빨리 끝나버리고 사라지게 되듯이, 우리의 이 땅에서의 남은 삶도 빨리 지나가게 될 것이며 주님의 재림 역시 홀연히 임하실 것을 기억합시다. 언제 우리에게 주어진 이 모든 기회들이 끝나게 될 것인지 우리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아있는 동안 주의 뜻을 따라 힘껏 살도록 합시다. 주의 뜻과 말씀에 입각하여 모든 것 판단하고 생각하고 인내하며 행한다면, 우리는 이 악한 시대 가운데에서 지혜로운 자로서 세월을 구속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면서 복된 인생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의 설교]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에베소서 5장 16절

“우물쭈물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다.”

아일랜드의 극작가 조지 버나드 쇼의 묘비에 적힌 글입니다. 너무나 귀중한 시간이 빨리 지나감을 안타깝게 어긴 버나드 쇼가 유머러스하게 남긴 말이지요. 그에게도 익숙한 것들과 결별하기 싫어 꾸물거리다 뒤늦게 후회하는 습성이 있었나 봅니다.

우물쭈물하다 혹시 세월을 허비하는 일은 없으십니까? 시간을 낭비하는 것. 그것은 곧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는 성도들은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됩니다.

세월을 뜻하는 헬라어 ‘카이론’은 중요한 시기 또는 금방 지나가 버리는 특별한 기회를 의미합니다. 종교개혁가 장 칼뱅은 “마귀의 손에서 시간을 찾아 나의 소유로 삼아야 한다”고 외쳤습니다. 성 아우구스티누스도 “세상적인 모든 방해와 향락을 내주고 사들이는 것이다”고 역설했습니다. 모두 시간의 중요성을 의미하는 어록들입니다.

이처럼 삶이 유한한 인간에게 시간은 매우 중요합니다. 베드로전서 5장 8절은 “마귀는 항상 우리에게 있는 시간을 빼앗으려고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세월을 아끼라”고 합니다 또 그것은 때가 악하기 때문이라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우리 곁에 머물지 않습니다. 순식간에 휙 하고 지나가 버리는 것이 세월입니다.

사도 바울이 이 편지를 쓰던 시기는 요한계시록 18장 13절에서 언급하는 것처럼 사람의 영혼을 상품으로 거래하는 로마의 기독교에 대한 박해가 극심한 시대였습니다. 하나님의 일을 방해하는 사탄은 “세월이 좀먹느냐, 모래알이 싹트느냐, 새털같이 많은 날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무엇이 걱정이냐, 오늘 못하면 내일하지…”라고 저와 여러분에게 속삭입니다. 여기에 넘어가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독일의 시인 F 실러는 ‘시간’을 세 가지 걸음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째, 미래는 주저하면서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둘째, 현재는 화살처럼 날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셋째. 과거는 영원히 정지하지 않고 서 있다고 했습니다. 왜 세월을 아껴야 할까요? 그 이유는 세월은 빨리 가기 때문입니다. 세월은 다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지나가버린 세월을 다시 살아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인생에 있어 세월은 세상의 어떤 귀한 것으로도 바꿀 수 없습니다. 저와 여러분에게 주어진 세월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세월을 아껴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혹시 아무렇게나 세월을 허비하고 싶은 분 계십니까? 그렇지는 않을 것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인생은 소중합니다. 그렇다면 분명히 알아둘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 인간에게 허락하신 은혜와 축복의 시간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외아들 예수님의 피값으로 죄의 종 됐던 우리를 사신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인생의 좋은 기회들은 준비된 사람에게만 옵니다. 또한 대가를 치르는 사람에게만 주어집니다. 준비되지 못한 사람, 대가 치르기를 꺼리는 사람은 기회가 주어지는 것 같아도 기회를 잡을 수 없습니다. 오늘 하나님께서는 성도 여러분에게 하나님의 전지전능하심을 선포하시길 원하십니다. 우리를 구원하신 예수님을 높이시기를 원하십니다.

김용남 목사(서울 시온교회)

에베소서 5:16-17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에베소서 5:16-17 KRV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KRV: 개역한글 번역본 취소 성경 언어 한국어 언어 바꾸기 {{#items}} {{local_title}} {{/items}} ← 언어 취소 {{#items}} {{local_name}} {{/items}}

다국어 성경 Holy-Bible

개역개정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원문보기

개역한글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원문보기

공동번역 이 시대는 악합니다. 그러니 여러분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살리십시오. 원문보기

새번역 세월을 아끼십시오. 때가 악합니다. 원문보기

현대인의성경 시간을 아끼십시오. 이 시대는 악합니다. 원문보기

新共同譯 時をよく 用いなさい. 今は 惡い 時代なのです. 원문보기

NIV making the most of every opportunity, because the days are evil. 원문보기

KJV Redeeming the time, because the days are evil. 원문보기

NASB making the most of your time, because the days are evil. 원문보기

新改譯 機會を 十分に 生かして 用いなさい. 惡い 時代だからです. 원문보기

키워드에 대한 정보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다음은 Bing에서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 조정민목사
  • 조정민목사설교
  • 조정민
  • 조정민 목사
  • 시간관
  • 시간
  • 영원
  • 주일설교
  • 말씀
  • 설교
  • 수요강좌
  • 복음
  • 예수님
  • 믿음과 현실
  • 믿음
  • 현실
  • 균형
  • 에베소서
  • 세월을 아끼라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YouTube에서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월을 아끼라\”의 진짜 의미 | 조정민목사 | 세월 을 아끼라 때가 악 하니라,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아산 서원 면접 | Dr Vlogㅣ내과의사 브이로그 Ep05-1ㅣQ\U0026A 1편 ㅣ재수생활, 의사 추천? 과 선택? 최근 답변 126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