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향 교회 김 목사 |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162 개의 가장 정확한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예향 교회 김 목사 –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예향교회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338회 및 좋아요 2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예향교회 주일오전예배

제목: 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본문: 롬8:28
설교: 이길수 목사
http://www.yhchurch.com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예향교회 비대면 가족찬양챌린지 영상 – YouTube

(21.10) “내 영혼이 은총입어” 예향교회 씐나는 가족찬양챌린지 (feat. 김목사…막춤) #4 (함미순 이은남 성도 가정) · 예향감리교회. 예향감리교회.

+ 더 읽기

Source: www.youtube.com

Date Published: 11/19/2021

View: 4962

예향교회 / 교회소개 / 교회행사

사회,인도 : 이길수 목사) 2011년 1월17일~2월12일 제1기 사역훈련(100여명 참여) … 2011년 4월 24일 부활주일-세례식,성찬식 (세례자: 김다방, 김성식, 안채령, …

+ 여기를 클릭

Source: www.yhchurch.com

Date Published: 8/22/2021

View: 9526

예향교회 김 목사….. – Daum 블로그

믿고 맡겼던 후원금으로 예향교회 김 목사는 교회 건물과 사택을 짓고, 50만원만 남겨둠…. 갚아주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미리 아이들에게 혹은 그 …

See also  오이 부추 무침 | 먹을때 까지 무르지 않고 아삭한 '오이김치' 정말 맛있어요 최근 답변 186개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daum.net

Date Published: 9/7/2021

View: 5264

Không có tiêu đề

소망교회, [합동], 박형석 목사, 440-300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우성A … 예향교회, [통합], 김영수 목사, 463-05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시범단지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kcm.kr

Date Published: 4/20/2022

View: 5394

노회소개 > 소속교회 > 예향교회 – 서울동남노회

예향교회, 12953 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50(신장동) 백송 한신상가 지2호, 031. 794. … 미사 테스타타워 지식산업센터 R201호, 427-8291, 김 기 종 목사.

+ 여기를 클릭

Source: www.sdnpb.com

Date Published: 1/19/2021

View: 9120

예향교회 이야기(28) 늦은 밤 전화 한 통 – 웨슬리안타임즈

교회인가요?네.10년 전에 계시던 목사님 맞으신가요?네, 제가 계속 이곳에 있었는데 누구세요?김OO입니다. 그때 그 목사님 맞으신가요?

+ 여기에 보기

Source: www.kmcdaily.com

Date Published: 1/12/2022

View: 9146

예향선교교회, 성도 아픔 치유하고 신앙의 길로 … – 한국성결신문

예향선교교회(김종호 목사)는 2007년 김종호 목사 부임 후 이민자들의 치유사역에 힘쓰며 영혼의 회복을 돕고 있다. 김 목사는 “부임 당시에는 빨리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www.kehcnews.co.kr

Date Published: 3/12/2021

View: 911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예향 교회 김 목사

  • Author: 예향교회
  • Views: 조회수 1,338회
  • Likes: 좋아요 26개
  • Date Published: 2022. 3. 1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BmxS_c_scQ8

믿고 맡겼던 후원금으로 예향교회 김 목사는 교회 건물과 사택을 짓고, 50만원만 남겨둠….

갚아주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미리 아이들에게 혹은 그 아이들의 보호자들에게 이야기나 동의도 얻지 않고,

그렇게 어린 아이들 후원금을 맘대로 쓴 것 자체가 문제인데…..

예수님이라면,

하나님의 비젼을 위해서 그렇게 했을까?

저 어린 아이들에게?

이건 하나님을 팔아서 자기 교회 건물을 짓은 것이지…

예향교회 이야기(28) 늦은 밤 전화 한 통

지나간 모든 성도들을 기억하며 기도해. 2020의 꽃을 기억해…

밤 11시 즈음 교회로 전화가 걸려왔다. 여자 분이었고 울고 있었다.

교회인가요?

네.

10년 전에 계시던 목사님 맞으신가요?

네, 제가 계속 이곳에 있었는데 누구세요?

김OO입니다. 그때 그 목사님 맞으신가요?

이름도 목소리도 기억나지 않았고, 한밤중에 흐느끼는 낯선 사람의 전화가 좀 무섭게 느껴졌다.

죄송한데 제가 기억이 안나요. 언제쯤 저희 교회에 오셨었나요.

10년 전에 5-6개월 정도 그 교회에 출석을 했었어요. 제가 그곳에 다니다가 다시 서울로 올라 왔습니다.

여전히 우셨다. 그쯤에서 기억이 나지 않는 것에 사과하고 이야기를 더 나누도록 했어야 했다. 이야기 하다보면 나의 기억이나, 그분의 기억이 정확해졌을텐데. 아무튼 두 사람 중의 하나-내가 기억을 하지 못하거나, 그분이 다른 교회를 우리 교회로 착각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난 너무 아무렇지도 않게, 저희 교회는 주로 학생들이 나오다 보니 성인들이 교회에 출석했던 것을 기억 못할 리가 없거든요. 저희 교회에 오신 것 같지 않은데요.

그분은 뚝, 전화를 끊으셨다. 통화를 마치고 보니 우리 교회는 교적부를 만든 적이 없다. 출석부를 만든 적도 없다. 일지가 없다. 나의 기억을 믿었고, 우리 교인들은 보통 떠날 사람들이라는 생각으로 기록들을 남기지 않았다. 사진들만 있을 뿐이다. 나의 기억을 믿었다. 늘 젊을 것으로 생각했다.

이 전화는 전혀 생각해 본 적 없는 일들을 생각해 보게 했다. 교회를 맡는 동안 기억력을 위해 기도해야겠다, 건강해야겠다, 자원 은퇴면 65세, 혹 70세까지 하든, 성도들의 삶을 세밀하게 살피고, 이해하고, 위해 기도하며 기억하려면 정말 건강해야겠구나 생각했다.

많은 성도들을 대해야 하는 큰 교회의 목회자들이 위대하게 생각되었다. 그 많은 성도들의 이름을 알고, 부모, 자녀들의 사연, 사정들을 위해 기도하고 기억하는 일. 30대의 나와 함께 한 예향의 성도, 40대, 50대의 나와 함께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 앞으로 60대의 나와 함께 할 성도들을 생각해 보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인생의 전환기, 정서적으로 신체적으로 전환기를 맡고 있다. 성도들은 목회자의 이런 전환기의 상태를 너무나 잘 느낀다. 그것은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잘못된 것도 아니다. 목사이건 성도이건 서로 의지하며 도우며 하늘 향해 가는 길, 함께 그 길을 가는 친구라 믿는다.

아무래도 더 어리고 좀 더 젊었을 때 보다는 신앙생활에 대한 이해에 깊이가 있어지고 풍성해지는 반면에 총기 가득하고 빠릿빠릿하고 생생한 활력은 저하될 것이지만 그럴수록 서로의 사랑과 긍휼히 여기는 마음은 더욱 커질 것이다.

예향교회 초기부터 나와 거의 함께 목회에 참여하는 여고 동창 김 권사에게 확인했다. 이런이런 분이 10년 전에 우리 교회에 나오셨다는데, 5-6개월이면 우리가 모를 수가 없잖아.

응 우리가 모를 수가 없지.

이런 저런 것들에 대한 준비, 대비를 생각하게 한 ‘늦은 밤의 전화 한통’

우은희 목사(예향교회)

예향선교교회, 성도 아픔 치유하고 신앙의 길로 인도

성도들의 내적 아픔을 돌보며 건강한 신앙의 길로 이끄는 교회가 있어 주목된다. 예향선교교회(김종호 목사)는 2007년 김종호 목사 부임 후 이민자들의 치유사역에 힘쓰며 영혼의 회복을 돕고 있다.

김 목사는 “부임 당시에는 빨리 교회를 부흥시켜야 한다는 부담에 조급한 마음이 있었지만 성도들을 행복하게 하는 교회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성도들에게 보조를 맞춰가면서 목회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타향살이를 하는 이민자들에게는 말하지 못할 상처들이 많다”며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만으로도 성도들은 힘을 얻는다”고 덧붙였다.

그는 매년 두 차례 대심방을 통해 성도들의 개인적인 문제들을 점검할 뿐만 아니라 필요시 개인상담과 내적치유상담을 진행한다. 오는 7월부터는 KSCC(KOREA TOWN SENIOR AND COMMUNI TY CENTER) 힐링 상담 클래스 강의도 계획 중에 있다.

또 그는 제자훈련, 양육훈련으로 성도들을 굳건히 믿음으로 세우는데도 노력하고 해외선교에도 열심이다. 현재 인도네시아, 멕시코, 러시아 등 5곳에 선교후원을 하고 있으며 매년 3차례 이상 멕시코 일일선교에도 나선다. 멕시코의 가난한 지역교회를 찾아 식사 대접, 선물 등으로 섬기고 있다.

이 밖에도 예향선교교회는 북한선교단체 모퉁이돌선교회와 함께 ‘남북연합예배’를 드리며 예배실황을 녹음해 북한지하교회 교인들이 라디오로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종호 목사는 “앞으로 성도들을 섬기는 것은 물론 복음의 향기로 지역과 열방을 섬기는 교회로 나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예향 교회 김 목사

다음은 Bing에서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비비고 왕 교자 에어 프라이어 | 군만두를 에어프라이어로. 너무 쉽고 간단/표면에 식용유를 꼭 발라줘야 할까?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한섬만두,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고기만두] [Air Fryer] 상위 95개 답변
See also  공주 현대 병원 | [응급처치 프린세스] 배탈이 났어요 1~2편 연속보기 | 배탈이 났을 때 대처법 | 어린이 동화 연속보기★지니키즈 315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 예향교회
  • 예향감리교회
  • 광주예향교회
  • 이길수
  • 이길수목사
  • 새물결선교회
  • 호남새물결선교회
  • 호남특별연회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YouTube에서 예향 교회 김 목사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일오전예배 I이길수목사I2022-3-13I지금 믿음의 삶을 살고 있습니까?(9) | 예향 교회 김 목사,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