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배달 오토바이 렌트 –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투잡하는 진케이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1,296회 및 좋아요 22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배달대행일 시작전에 가장 많이 드는 고민이
아닌가 싶어요~
신차? 리스? 렌트? 그동한 일하면서 느낀 장/단점과
제경험담을 담아 봤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화이팅하시고 안전운전 하세요!!
[email protected]
제가 운영하는 오픈채팅방이에요:)
https://open.kakao.com/o/gb6SPTgd
서로 정보 공유하고 노가리 까는 방이니 편하게 들어오세요~
————————————————————————————————————–
BGM
Song: AGST – Relax (Vlog No Copyright Music)
Music provided by Vlog No Copyright Music.
Video Link: https://youtu.be/Z_fEBxoPceA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배달오토바이리스 | 모두의 바이크
배달오토바이리스 렌트 전문 기업 모두의 바이크 , pcx125 , vf100 유상운송보험 가입 완료, 배달대행 오토바이 추천 가격 확인, 쿠팡이츠 배민 라이더스 이용가능, …
Source: modoobike.com
Date Published: 8/13/2022
View: 8852
배달용 오토바이(퀵서비스, 배달대행, 음식점) – 렌트! 쉐어링 …
배달용 오토바이(퀵서비스, 배달대행, 음식점) – 렌트! 쉐어링! 그리고 장기렌트 가능합니다! 상품 정보. 판매가, 60,000원. 할인판매가, 60,000원 (0원 할인) …
Source: drivead.co.kr
Date Published: 11/25/2021
View: 463
배달 오토바이 비용, 구입vs렌트vs리스 – 삼쩜삼 고객센터
실제로 늘어나는 주문량을 대비하기 위해 라이더를 대대적으로 모집하며 각종 혜택을 홍보하고 있어요. 한 플랫폼은 배달 파트너를 모집하면서 오토바이 렌탈이 가능하며 …
Source: help.3o3.co.kr
Date Published: 8/8/2022
View: 3739
배달대행용 오토바이 및 스쿠터 모음(최대 125cc) – Linked in Life
그러나 렌탈로 배달대행을 했을 때, 하루 렌트비가 만만치 않다. 바이크 기종에 따라 약간의 금액 차이는 있지만, 매일 2~3만원 돈이 계속 빠지는게 …
Source: gang405.tistory.com
Date Published: 8/17/2022
View: 8937
배달대행 3개월 낱낱이 공개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오토바이 렌트를 하면 단점은!!! . 오토바이 기종에 따라 상이하지만. 하루 최소1~2만원이 렌트비로 빠진다는 점!!!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6/12/2021
View: 5518
“하루 1만 8천원 내고, 쿠팡 오토바이 렌탈” 이렇게 배달 과연 …
23일 배달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최근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이륜차 렌탈 서비스를 개시했다. 유상 운송 종합보험에 가입된 이륜차를 렌트하는데, …
Source: news.nate.com
Date Published: 3/29/2022
View: 3238
배달오토바이리스 (주)타요타
배달오토바이리스 렌트 전문기업입니다.유상운송보험가입 완료,저렴한 리스료,배달대행 최신 오토바이 추천,pcx,nmax 빠른출고,배달 오토바이 전국 대여.
Source: www.tayota.co.kr
Date Published: 12/21/2021
View: 9087
배달오토바이리스: 위고 WeGo
위고는 배달오토바이 리스, 렌탈, 대여를 전문으로 합니다. 위고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보기를 바랍니다.
Source: www.wego.bike
Date Published: 3/14/2021
View: 586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배달 오토바이 렌트
- Author: 투잡하는 진케이
- Views: 조회수 21,296회
- Likes: 좋아요 221개
- Date Published: 2021. 10. 2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eJtTpwtIkZI
쉐어링! 장기렌트(오토바이, 정장) 전문업체 ㈜드라이브애드입니다.
상품결제정보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배송정보 배송 방법 : 택배
배송 지역 : 전국지역
배송 비용 : 3,500원
배송 기간 : 3일 ~ 7일
배송 안내 : – 산간벽지나 도서지방은 별도의 추가금액을 지불하셔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후 배송해 드립니다. 다만, 상품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교환 및 반품정보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상품을 공급 받으신 날로부터 7일이내 단, 가전제품의
경우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에는 교환/반품이 불가능합니다.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
(예 : 가전제품, 식품, 음반 등, 단 액정화면이 부착된 노트북, LCD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등의 불량화소에
따른 반품/교환은 제조사 기준에 따릅니다.)
– 고객님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단, 화장품등의 경우 시용제품을
제공한 경우에 한 합니다.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자세한 내용은 고객만족센터 1:1 E-MAIL상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배달대행용 오토바이 및 스쿠터 모음(최대 125cc)
반응형
코시국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했다. 자연히 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보다 배달을 시켜 집에서 먹는 사람이 증가했다는 의미다. 배달 수요가 증가하고 수익도 늘어나면서 너도나도 배달판으로 뛰어들고있다. 오늘은 배달대행용 오토바이 및 스쿠터를 알아보고자 한다.
배달대행 바이크 렌트로 할까?
배달대행을 처음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는 높은 확률로 스쿠터가 없을 것이다. 우선 기본적으로 오토바이 및 스쿠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별로 없다. 따라서 배달대행을 시작하려면 우선 스쿠터를 장만해야 한다. 바로고, 생각대로, 부릉 등 배달대행 사무실에서는 자체적으로 렌탈 및 리스를 통해 바이크를 제공하기도 한다.
그러나 렌탈로 배달대행을 했을 때, 하루 렌트비가 만만치 않다. 바이크 기종에 따라 약간의 금액 차이는 있지만, 매일 2~3만원 돈이 계속 빠지는게 몹시 아깝다. 2~3만원이면 단가 3천원짜리 콜이 10개다. 손가락 느린데 전투콜에다가, 콜이 별로 없는 사무실이거나, 콜사라도 맞으면 배달대행 2시간동안 대행 사무실에 무급 봉사활동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렌트 바이크라고 해서 대행 사무실에서 바이크를 전부 관리해주는게 아니다. 기름값도 자기가 넣어야하고, 고장나면 수리도 자기돈으로 해야한다. 제자리 꿍이나 슬립으로 바이크에 기스 or 고장이 나면 대행 사무실에서 무상으로 수리해주는게 아니라, 자기 돈으로 원상복구를 해줘야 한다. 가장 문제점은 렌탈 바이크는 사고났을때 보험처리가 아주 골치아프다. 사무실에 렌트 바이크로 일을 하겠다고 말하면 보통 구두로 일을 처리한다. 문제는 사무실에서 말하길 렌트청구료에 유상종합 보험료도 함께 들어있다고 해도, 막상 사고나서 보면 책임보험만 들어있는 경우도 흔하다. 책임 외에는 보장이 안 된다는 말이다. 또한 하루 렌트료가 2만원이라고 해놓고선 21,000원 22,000원 슬금슬금 올려서 청구하기도 한다. 렌트 기간이 만료돼서 사무실에 반납하면 관리자가 싹 훑어보고 바이크 점검을 하는데, 여기서 소모품 비용 (타이어, 브레이크 라이닝 등) 청구를 하기도 한다. 어디까지나 렌트 바이크는 말 그대로 남의 것을 빌려 타는 렌트카와 같은 의미이기 때문이다.
물론 렌트를 추천하는 예외적인 경우도 있다. 배달대행 일이 자신과 잘 맞나 안 맞나 확인하기 위한 용도. 혹은 정말 단기로 목돈이 필요해서 1~2달 타고 그만둘 생각이라면 배달대행에서 바이크 렌트하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고작 1~2달 단기로 탈 계획인데 굳이 자차를 구입해서 배달대행 셋팅까지 맞출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1~2달 단기로 바이크를 탈 것이라면 배달대행 렌트로 1~2달 타보는게 훨씬 현명한 선택이다. 그러나 2달이면 렌트비만 120만원이 소요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3달 이상의 기간을 렌트하는 것은 비추천한다.
배달대행 바이크 리스로 할까?
리스로 바이크를 장만할 수도 있다. 리스 바이크는 1년단위로 계약을 한다. 보험료 + 바이크값을 합산한 금액을 365일로 나눠서 매일 납부해야 한다. 리스 바이크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데 리스는 보증금을 내야한다. 리스 보증금은 약 7~80만원. 그래도 보증금을 내니까 매달 납부할 금액이 적어진다. 그래서 월단위 렌트비보다는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이며, 새 바이크를 탈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바이크 리스에는 인수리스와 반납리스 2가지가 있다. 리스 바이크를 내려서 일을 하다가 배달을 그만두거나 본인하고 안맞을 수 있는데, 이렇게 1년단위로 제약이 묶여버리면 노예계약이 되는 꼴이다. 리스 만기일 전에 사무실하고 사이가 틀어져도 마음대로 관두기 애매한 상황이 생긴다. 사무실과 계약으로 얽히면 귀찮아진다. 리스 바이크만의 장점은 갓 내린 새 바이크를 매일 리스비를 내고 타는 것이지만, 리스는 정말 추천하지 않는다. 1년 근속으로 착실히 할 생각이 있고, 새 바이크를 타고 싶다면 굳이 말리지는 않겠다.
배달대행을 시작하려는 입문자 추천 루트
그래서 돈도 없고 배달경험도 없는 사람이 배달대행을 시작할때 가장 안정적인 루트 는 음식가게 배달알바 혹은 프랜차이즈 배달알바부터 하는 것이다. 맥도날드 맥딜리버리 라이더, 도미노피자 배달, 피자 알볼로, 피자헛 등의 배달 아르바이트생은 지금도 엄청 구인중이다. 배달대행용 배달통에는 18인치 피자가 커서 잘 안들어간다. 18인치를 넉넉하게 넉넉하게 넣기위한 배달통 80L정도 달고있는 라이더들이 잘 없다. 그래서 피자샵에는 라이더를 상시채용한다. 여기서 2~3개월 일하면 대충 동네 지리와 지도보는법을 돈받고 익히게 된다. 배달대행은 어차피 동네바리고, 단타치기라서 네비 안찍어도 배차 묶어갈 수준이 돼야 돈이 벌린다.
음식가게 배달알바를 하면 동네 길 찾는 눈도 떠지고 바이크 운전도 능숙해진다. 특히나 비가 많이 오는 날 바이크를 한 번 타보고 배달일이 얼마나 위험한지 몸으로 체험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이 경험을 안하고 무턱대고 바이크를 사서 배달부터 하려다가, 중고사이트에 바이크를 내놓는 사태가 생긴다. 그래서 입문자 추천 루트로써 음식가게 배달알바로 먼저 이 일을 맛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오래 할 필요도 없다. 2~3개월만 하면 된다. 또한 배달대행으로 돈을 벌려면 음식을 묶어서 배달해야한다. 묶어가는건 선택이 아니고 필수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 묶는게 진짜 필수다. 이렇게 음식을 묶어서 동선을 짜려면 길을 무조건 알아야한다. 픽픽배배, 픽배픽픽배배, 픽픽배픽배배 코스를 직접 짜야한다. 배달 주소지만 읽어도 픽업 배달 코스가 딱 짜여져야 2배차 3배차 4배차 실력이 늘면서 돈도 벌린다. 그렇다고 배달 기사가 천재라서 4배차 5배차를 하는 걸까? 그렇지 않다. 매일 똑같은 동네에서 똑같은 가맹점 음식을 배달하다보니 그냥 외워지는 것이다. 이 경험을 음식가게 배달알바를 먼저 하면서 눈이 떠지는 걸 깨닫길 바란다. 따라서 배달가게에서 2~3개월 일해서 모은 돈으로 중고또는 새 바이크를 사라. 어차피 배달 아르바이트는 라이더경험쌓기 + 배달 바이크 장만할 돈 모으는 용으로 짧게 하고 끝내는게 좋다. 어디까지나 돈이 되는건 배달대행이다.
다른 루트로는 배달대행 사무실에 무작정 가서 렌탈로 바이크를 빌려서 일을 시작하는 것이다. 이것도 차선의 방법이긴 하지만, 아무에게나 렌트, 리스를 해주는 사무실은 없다. 렌트도 파트타임보다 풀타임(10시간) 뛰는 기사에게나 해주고, 리스 바이크는 최소 3개월 이상 근무조건을 충족하는 기사에게나 해준다. 또한, 당연한 이야기지만 렌탈로 바이크를 빌리면 강제배차가 들어왔을 때 강하게 내 의견을 어필하기 힘들다. 나는 렌탈 or 리스 바이크를 전혀 추천하지 않는다. 차라리 맥날 라이더용 전기 바이크나 피자가게 바이크로 배달 알바 2~3개월 타는게 훨씬 낫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좋든 싫든 배달대행을 처음 시작하려면 무조건 중고 or 새차로 자신 소유의 바이크가 있어야 한다. 이렇게 시작하는게 깔끔하고 속편하고 안전하다. 배달대행은 남의 바이크보다 자기 바이크가 천만배 편하고 안전하다. 내 바이크에 대해서 가장 오래탄 나만큼 잘아는 사람도 없기 때문이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무조건 자기 바이크로 배달대행을 시작해라. 자차를 살 돈이 없으면 먼저 치킨 피자 햄버거 배달알바 2~3개월을 하면서 돈을 모으고 배달경험을 쌓는 것부터 하자. 자차를 살 돈도 없고 배달알바 2~3개월을 하면서 돈을 모으고 싶지도 않다면, 바이크 대리점에서 신용카드 할부라는 방법이 있다.
배달대행 스쿠터 권장 사양
이상 잡설이 길었고, 이제부터 배달대행용 스쿠터를 살펴보자. 제조사마다 오토바이 및 스쿠터는 종류가 매우 많아도, 배달대행에 적합한 바이크는 사실 몇 없다. 50cc는 출력이 구려서 제외. 배달통도 싣고다녀야 하는데 50cc로는 오르막 하나 제대로 오르기 힘들다. 배달대행용 스쿠터 출력은 최소 100cc이상부터 고려해야한다. 그렇다고 쿼터급으로 300cc 이상되는 바이크로 배달대행하라는 말이 아니다. 쿼터급 부터는 가성비가 안 맞다. 주행성 및 안정성은 올라가지만 보험료도 높고 연비가 구려지니 수지맞는 계산이 안나온다. 그래서 100~125cc 위주로 배달대행용 오토바이 및 스쿠터를 정리해봤다.
1. 혼다 벤리
이렇게 생겼다. 벤리 = 편리다. 일본어로도 벤리 뜻이 편리가 맞다. 혼다 벤리는 앞에 철제 보관대랑 뒤에 짐거치대가 옵션으로 달려있다. 디자인은 깔끔, 딱 봐도 배달용으로 사용하기 알맞다. 그래서 누가봐도 배달용이라 간지가 좀 안난다. 시트 높이가 낮기 때문에 160cm대 남자 혹은 여자가 타기에 딱 알맞다. 배달대행을 시작하려는 여자라면 벤리를 추천한다. 벤리 바이크가 도로에서는 나름 유니크하다.
실제 배달대행 벤리
우리 동네에서는 배달용으로 잘 안보였는데 운좋게 자동차로 운전하다가 신호받을때 찍었다. 왼쪽에 핸드폰 자석거치대가 달려있고 뒤에 배달통(바스켓)도 있다. 실제 혼다 벤리로 배달대행하면 이런 모습이다. 덩치큰 남자가 타기에는 너무 작지만, 여자가 타기에는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다. 시트고가 낮아서 안전하고 무게중심도 낮게 깔려있다. 공식 연비는 리터당 53km. 출력은 110cc. 혼다 벤리 소비자 가격은 264만원이다. 배달대행 처음 시작할 때 큰 돈 깨지는게 부담인데, 나름 바이크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한다. 혼다 대리점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를 해주니까 3~4개월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로 사기에 딱 알맞다.
2. 혼다 PCX
배달용 스쿠터의 교과서. 긴말이 필요없이 배달 = PCX. 사실 배달대행용 스쿠터 추천해달라는 이 질문의 정답은 이미 PCX다. PCX가 정답이고 PCX 이꼬르 배달대행이다. PCX는 그냥 배달대행용으로 완벽하다. ‘배달용으로 탈 건데 스쿠터 추천좀 해주세요.’ 누가 이렇게 물어본다면, 볼 것도 없이 PCX를 추천하겠다. 이제 여기서 PCX보다 더 편안함을 찾을 것이냐, 저렴함을 찾을것이냐 등등 개인 선호의 차이로 다른 바이크를 선택할 뿐. PCX가 배달용 오토바이의 답이다. PCX는 간지나고, 연비 좋고, 부품 수리비 싸고, 부품 수급도 쉽고, 차체 몸집이 작아서 차간주행도 가능하다. 배달 할 때 스쿠터 키를 수시로 뺐다 꼽았다 해야하는데, PCX는 스마트키가 있다. 조끼 안주머니에 스마트키만 넣고 지퍼를 잠궈놓으면 분실 위험도 없다. PCX는 솔직히 배달을 위해 태어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완벽하다.
단점은 PCX가 너무 흔하다. 배달대행을 하는 사람은 너도나도 PCX 일명 피돌이, 피섹이를 탄다. 신장이 180cm 이상이면 다리를 뻗기 힘들어서 자세가 불편하다. 자신의 신장이 180cm 이상인데 PCX를 구입할 예정이라면 그냥 동네 아파트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는 PCX를 한 번 시험삼아 앉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혹시나 주인이 우연히 그걸 보고 뭐라고 하면, ‘배달대행을 시작하려고 PCX 구입을 고민중인데 잠깐 앉아봤다’라고 정중하게 말하면 아무도 뭐라고 못 한다. 그리고 보통 배달 풀타임 오전10시~밤 11시를 뛸 때 장시간 운전을 해야하는데, 자세와 시트의 딱딱함으로 허리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매우 많다. 그래서 배달대행용 PCX 튜닝할때 리어쇼바랑 튜닝시트는 필수로 한다. 덩치와 신장이 큰 편이라면 PCX를 타는건 비추. 본인 체중이 90~100kg대라면 PCX를 탔을때 비좁은 느낌이 든다. PCX는 옆으로 부는 주행풍에 취약하다. 다리를 건널때 옆으로 바람이 확 부는순간 생명의 위협을 느낀다. 겨울에 고층빌딩 숲에서 빌딩풍이 불때 휘청거려서 차선을 넘어갈뻔한 적도 있었다. 이게 불안하면 이제 빅스쿠터, 광폭타이어가 달린 다른 바이크를 추천한다. PCX 공식 연비는 리터당 53km. 출력은 125cc. 혼다 PCX 소비자 가격은 434만원이다. 나는 실제로 4월 4일, 저번주 일요일에 혼다 대리점에 2021년식 PCX를 보러 갔었다. 사진으로는 21년식 PCX 그레이색이 제일 예뻐서 실물보러 갔는데 사진과 다른 환상에 와장창 깨졌다. 사진에서는 담기지 않는 약간 녹색빛을 띤다. 그레이색은 그레이색이 절대 아니다. 센터 사장님도 그레이색 예약이 많아서 매장에 많이 들여놨는데, 실제로 구입을 하지 않으니 그냥 자기가 타고 다니더라. PCX는 블랙이 제일 멋있긴 한데 아무튼 PCX 너무 흔하다. 가장 치명적인 단점이다.
3. 야마하 N-MAX
혼다 PCX 독주 체제에 제동을 건게 야마하 N-MAX다. 비슷한 가격대에 출력도 125cc. 야마하 N-MAX는 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계속 PCX와 비교당하는 운명이다. 좋은점은 PCX보다 타이어가 더 두껍다. 타이어가 두꺼울수록 안전성도 올라간다. 비오는날 슬립을 경험하기 전까지는 타이어 두께에 그리 신경쓰지 않았다. 옆으로 커브도는데 확 자빠져버렸다. 그당시 횡단보도 신호등 대기하는 사람들이 전부 몰려와서 바이크도 세워주고, 괜찮냐고 물어봐줬는데 아직도 그 따뜻함을 잊지 못한다. 그리고 앤맥스는 ABS가 탑재되어있다. 근데, PCX를 구입하려던 라이더들이 앤맥스를 선택하는데 영향을 준게 ABS 브레이크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2021년 PCX는 ABS, CBS 둘 다 출시되었다. 이제 PCX와 N-MAX모두 ABS로 따지는건 의미가 없어졌다. 참 아쉬운점은 앤맥스는 스마트키가 없다. 배달대행은 스마트키가 그냥 깡패 옵션이다. PCX와는 달리 N-MAX는 도로에 자주 보이지는 않는다. 너무 흔한 PCX에 비해 비교적 유니크하다고 할까. N-MAX 공식연비는 리터당 42km. 출력은 125cc. 가격은 418만원.
4. SYM 보이져, 조이맥스, 크루심
보이져, 조이맥스, 크루심 바이크는 빅스쿠터에 포함된 만큼 일단 몸집이 크다. 따라서 덩치가 있고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이 타면 보기 좋다. 바이크 자체의 덩치가 크다보니 차간 주행은 어렵다. 물론 가능은 하다. 크루심으로도 차간 주행 하는걸 봤다ㅋㅋㅋ 배달 피크타임(저녁 6시~9시)에 여러 배차를 묶다보니까 차하고 차사이로 주행해서 빨리 가야하는 일이 생기는데 보이져, 조이맥스, 크루심 등 빅스쿠터로 하려면 진짜 조심해야한다. 그래도 워낙 덩치가 커서 한 차선 딱 차지하고 주행하니까 안전하다. 빅스쿠터는 자동차가 동차선 추월하는 일이 거의 없다. 우리 동네에는 PCX 다음으로 보이져 or 조이맥스가 많이 보인다. 나는 그중에서 21년식 크루심 알파 디자인이 예뻐서 SYM 매장에 매물 있냐고 전화로 물어봤었다. 아줌마가 전화받을 때는 매물로 받은게 없다고 해서 알겠다고 끊었는데, 곧 가게번호로 남사장이 다시 전화를 걸어왔다. 블랙으로 매물을 구할 수 있다고는 하는데 가격이 539만원이래서 그냥 끊었다. 그럴바에 백만원 더 주고 크루심 300cc를 사는게 낫지.
SYM은 산양모터스 약자인데, 대만산 바이크 메이커다. 일본산 바이크 뿐만아니라 대만산 바이크도 나름 품질이 우수한데, 수리비가 대체적으로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PCX는 정비 부품값이 저렴한 장점이 있다면, SYM 바이크는 일단 카울만 나가도 돈이 겁나 깨진다. 바이크는 어쨌든 기계동력장치이기 때문에 타면 탈수록 정비를 자주 해야한다. 고쳐야 할곳도 많아진다. SYM은 기본적으로 수리비가 비싸다보니 하나 둘 고장나는 시점부터 중고시장 매물로 보이져, 조이맥스가 겁나 많이 풀린다. 자칫 중고로 잘못 업어오면 가슴 아픈 추억을 만들어줄 1순위가 대만제 바이크.
근데 나는 크루심 알파 125cc를 샀다 ㅋㅋㅋ
반응형
배달대행 3개월 낱낱이 공개합니다!!!
오토바이 렌트를 하면 장점은!!!
영업용 보험을 개인이 들 필요가 없다는 점!!
나이가 어리시다면 확실한 장점이죠~~
오토바이 렌트를 하면 단점은!!!
오토바이 기종에 따라 상이하지만
하루 최소1~2만원이 렌트비로 빠진다는 점!!!
자가 오토바이를 구매하면 장점!!!
한 달에 50~60만원씩 나가는
렌트비용이 없으니 부담이 되지 않는 점!!!
자가 오토바이를 구매하면 단점!!!
오토바이 보험과 자가 수리~~
등등 오토바이 유지비가 다 내 돈으로…!!!
저는 개인적으로~~
한 달쯤 렌트해서 적성에 맞다든지
직접 경험해보고 자가 오토바이
구매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하루 1만 8천원 내고, 쿠팡 오토바이 렌탈” 이렇게 배달 과연 이득일까? : 네이트 뉴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모델 이미지 [쿠팡]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한달 54만원, 하루 1만 8000원 쿠팡 오토바이 렌탈해서 배달해도 돈을 벌수 있나요?”
쿠팡이츠가 배달 라이더 확보를 위해 ‘렌탈’을 앞세워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 배달업자가 아닌, 투잡이나 아르바이트로 배달에 나선 이들에게까지 이륜차를 공급해 배달 인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이다.
23일 배달 업계에 따르면, 쿠팡이츠는 최근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이륜차 렌탈 서비스를 개시했다. 유상 운송 종합보험에 가입된 이륜차를 렌트하는데, 비용은 한 달에 54만원(하루 1만8000원)이다. 유류 비용 등 각종 관리비를 포함해 한 달에 총 70만원 수준의 비용이 들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동시에 쿠팡이츠는 렌탈 서비스를 신청한 신규 배달 파트너를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7일 동안 130건 이상의 배달 호출(콜)을 소화할 시 20만원을 지급하고, 4주 연속으로 해당 미션을 달성할 경우 추가로 20만원을 지급해 총 100만원의 보너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이같은 프로모션 기준을 충족할 시 렌탈 비용이 하루에 1만8000원에서 1만1000원대로 할인되고, 쿠팡이츠 측에 내야 할 렌탈 보증금도 55만원에서 20만원으로 줄어든다.
쿠팡이츠는 최근 서울 및 경기 지역에서 이륜차 렌탈 서비스를 개시했다. 유상 운송 종합보험에 가입된 이륜차를 렌트하는데, 비용은 한 달에 54만원(하루 1만8000원)이다. 렌탈 서비스를 신청한 신규 배달 파트너를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쿠팡이츠 측이 내건 근무 조건만 충족할 수 있다면, 초기비용 20만원과 한달 32만원만의 렌탈비만 내고 이륜차를 운용하는 배달 라이더가 될 수 있는 셈이다. 지역 배달대행 업체에서 오토바이를 리스해 이용할 시 한달에 60만원 가까이 비용을 치르는 것과 비교하면 저렴한 가격이다.
그럼에도 배달 업계 관계자들은 쿠팡이츠 렌탈 서비스를 선뜻 이용하지 못하는 모습이다. 쿠팡이츠에서만 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전업 라이더’를 ‘채용’하는 것으로 잘못 알려진 탓이다. 이륜차를 렌탈해 쿠팡 전업 라이더로 채용되면, 일반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이 꺼리는 콜까지 의무적을 처리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이 대표적이다.
쿠팡이츠가 처리하기 쉬운 콜만 골라잡는 이른바 체리피커(Cherry Picker) 파트너들을 제재하기 위한 제도를 잇따라 도입하고 있는 점도 렌탈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부담으로 작용했다. 쿠팡이츠는 배달파트너가 일정 수준 이상 콜을 무시, 거절, 수락 후 취소할 시 하루 동안 업무를 맡기지 않았는데, 지난 14일부터는 이같은 제재가 누적 세 번 이상일 시 영구적으로 쿠팡이츠서 퇴출하기로 했다. 최근 열 번의 콜 중 세 번 이상 무시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콜을 배정하지 않는 ‘쿨다운 타임(Cool-Down Time)’ 제도를 내달 20일부터는 운영할 예정이기도 하다.
[쿠팡이츠]쿠팡이츠서 배달 업무를 보고 있는 한 누리꾼은 “일단 쿠팡이츠로부터 렌탈을 받은 뒤에는 렌탈 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쿠팡이츠로부터 받을 제재에 민감해질 것”이라며 “퇴출되지 않기 위해, 평소였다면 처리하지 않을 배달 업무까지 도맡아 하게 될 것 같다”고 우려했다.
물론 쿠팡이츠는 렌탈을 받은 배달파트너와 일반 파트너의 근무 방식이 다르진 않다고 안내하고 있다. 할인 혜택을 유지하기 위해 일정수 이상의 콜을 처리해야 하는 압박이 있을 수는 있으나,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렌트 비용이 정상 가격으로 바뀔 뿐 별도의 제재는 없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일반 파트너처럼 다른 앱에서의 근무를 병행할 수 있는지는 아직 명확한 안내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
–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키워드에 대한 정보 배달 오토바이 렌트
다음은 Bing에서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 동영상
- 공유
- 카메라폰
- 동영상폰
- 무료
- 올리기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YouTube에서 배달 오토바이 렌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 배달대행 시작! 리스 / 렌트 / 신차 / 중고 어떻게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장점 / 단점) | 배달 오토바이 렌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