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베트남 화승 비나 –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penemenn02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20,226회 및 좋아요 4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Enjoy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HS VINA / 화승비나 – 화승그룹
베트남 동나이성에 위치하고 있는 화승비나는 세계 최대의 신발ODM 공장으로 체계적인 아웃소싱을 통한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화승의 장기적인 계획하에 미래 …
Source: www.hwaseunggroup.com
Date Published: 5/13/2021
View: 4125
화승엔터, 베트남서 친환경 경영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베트남 최초 옥상태양광 전력구매계약 체결. 화승비나 생산시설/출처=화승엔터프라이즈. 작년 4월, 글로벌 신발 OEM·ODM 업계 최초로 ‘유엔기후변화 …
Source: www.aseandaily.co.kr
Date Published: 3/6/2021
View: 948
HWASEUNG VINA 기업정보 – 사원수 15,000명 | 잡코리아
화승비나는 2002년 베트남 동나이에 설립한 세계 최대의 신발제조공장으로서 화승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의 일환으로 하이테크 제품유치, …
Source: www.jobkorea.co.kr
Date Published: 1/21/2021
View: 8341
화승비나(HWASEUNG VINA), 그들의 아름다운 동행 속으로
베트남에서 베트남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그들의 손과 땀을 통해 … 저희 화승비나는 지금까지의 성취와 지역사회 공헌을 잊고 다시 시작하는 …
Source: vietnamlife.uriweb.kr
Date Published: 6/17/2022
View: 372
화승비나 이종석 대표이사
화승비나는 전세계에 흩어진 30여개의 아디다스 신발공장 중에서 선두그룹을 달리는 기업으로, 아디다스와 긴밀한 협조체게하에 프리미엄 품질, 납기, …
Source: www.chaovietnam.co.kr
Date Published: 7/3/2021
View: 7244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베트남 화승 비나
- Author: penemenn02
- Views: 조회수 20,226회
- Likes: 좋아요 46개
- Date Published: 2012. 4. 5.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d2L_DUm5JH4
사업분야 < 화승 +H < 화승
세련된 아이디어와 독특한 소재,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화승의 패션&스포츠 제품들은 세계적인 디자인 트랜드를 만나면서 월드 베스트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을 만족 시킬 수 있는 신규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IT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Capital Markets) 미디어
이 기사는 2019년 12월 11일 15:06 더벨 유료페이지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베트남 동나이성 화승비나 공장 전경.
화승비나 생산공장 내부.
베트남 호찌민 도심에서 동쪽으로 약 40Km 떨어진 동나이성 연짝 산업단지. 이곳에는 베트남 최대 규모 신발 공장으로 손꼽히는 화승비나(Hwa Seung Vina)의 생산 시설이 자리잡고 있다.화승그룹은 2002년 설립한 화승비나를 통해 현재 2만명에 달하는 근로자를 고용하는 등 완전히 로컬화에 성공한 모습이다. 2008년부터 아디다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신발 생산을 시작한 뒤부터는 실적 성장세도 눈부실 정도로 빠르다.이곳에서 생산된 아디다스·리복 스포츠화는 95% 이상 해외로 수출되고 있다. 아디다스의 글로벌 매출과 점유율이 지속 상승중이어서 화승비나와 베트남 신발 산업도 이런 성장세에 올라타고 있다는 분석이다. 화승비나가 현지에서 산업 역군으로 평가 받는 이유다.화승의 폭발적인 성장속도는 실적 수치로도 확인된다. 화승비나의 모회사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올해 매출이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관측된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약 8282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전체 매출에 육박하는 수치가 기록됐다.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두배 급증한 516억원을 기록하며 현금이 두둑하게 쌓이고 있다. 연간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치인 800억원을 훌쩍 넘길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곳간이 넉넉하게 비축되면서 최근에는 현지 모자 생산업체인 유니팍스를 인수했다. 특히 유니팍스는 나이키를 고객사로 두고 있어 화승비나의 사업 다각화에 주춧돌을 놓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화승비나가 나이키 스포츠화까지 생산할 가능성을 열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화승비나의 폭발적 성장은 현지에서 퀄리티 높은 노동력을 확보했던 게 비결 중 하나였다고 회사는 설명한다.화승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화승비나는 동나이 지역에서 가장 많은 근로자를 확보한 생산공장”이라며 “현지 인사팀에서 수시로 근로자 모집활동을 벌이면서 매일 일정 인원이 이곳에 입사하기 위해 문을 두드린다”고 말했다.화승비나는 근로자들의 숙련도를 높이고 퇴직률을 낮추기 위해 정기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가동중이다. 인문학 강의를 포함한 소양교육과 한국어, 영어 강좌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제공되고 있다. 생산 공정을 개선하는 품질학교와 관리자 업무 능력을 높여주는 프로젝트도 함께 운영중이다.화승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이러한 노력으로 화승비나 퇴직률은 32%에서 최근 8% 수준으로 급감했다”면서 “현지에서 우수 CSR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사업 영위에 필요한 충분한 노동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한 게 성공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아디다스와 함께 공장 부지 내 설립한 개발센터는 신발 품질을 높일 수 있었던 주요 배경으로 풀이된다. 아디다스 측은 화승비나의 꼼꼼한 제조기술이 확인되자 인라인 런닝 개발센터와 디자인센터까지 추가로 이곳에 설립하기도 했다. 아울러 파트너사의 디자인실과 마케팅 부서까지 공장 내 상주하면서 화승비나는 명실공히 아디다스 그룹 내 주요 ODM(제조업자 개발생산·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공장으로 변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화승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신발 생산업체가 오더를 받아 납품까지 걸리는 기간은 90일이었다”면서 “자재업체와의 유통효율화를 꾀했고 재봉, 재단 공정의 상당부분을 자동화하면서 현재 납품 기간을 45일 수준으로 낮추고 있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아디다스의 주요 파트너사 중에서도 화승비나는 생산량과 생산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늘어나는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공장 신축, 라인 확장 등을 통해 생산 가능량을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서 중흥 꽃 ‘화승비나’ “2020 매출 2조 역사 쓸 터”
“혁신을 기반으로 품격 있는 제품을 적시에 가장 선도적으로 공급한다”는 핵심가치를 품고 쉴 새 없이 달린다. 베트남 진출 기업 ‘화승비나’. 2017년 매출 1조원 달성에 이어 2020년엔 2조원으로 늘려 글로벌 ‘화승’이 품은 원대한 비전 구현에 손꼽히는 효자 노릇할 각오다. 리치가 신발 하나로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다는 이계영 대표를 베트남 현지에서 직접 만나봤다.
“최종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고객이 만족스러워하는 품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고객 트렌드와 선호도에는 최적의 시기가 있고 화승비나는 고객이 필요한 바로 그 때 상품을 전달하는 선도적인 업체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최근 베트남 현지 공장에서 만난 화승엔터프라이즈 이계영 대표의 자부심은 남달랐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그룹 운동화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인 화승비나를 우리나라 증시에 상장하기 위해 2015년 11월 설립했고 지난 10월 4일 마침내 증시에서 첫 거래를 개시했다.
화승비나는 베트남 동나이성에 터잡고 2002년 창립해 아디다스 네오라벨, 아디다스 러닝, 리복, 리복로얄 등 글로벌 굴지 브랜드 제품을 공급하는 핵심 생산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계영 대표는 지금 생각해봐도 일찌감치 베트남에 진출하길 잘했다고 돌아본다.
중국과 베트남 그리고 인도네시아 등 중국과 동남아를 잇는 글로벌 ‘화승’ 사업 벨트 가운데 혁신과 효율성으로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화승비나다.
이 대표는 2020년 비전 “leading supplier of Quality & Speed to Market through Innovation”에 깊은 애착을 표한다. 우리말로 최대한 살려 보면 “혁신을 기반으로 품격 있는 제품을 적시에 가장 선도적으로 공급한다”는 뜻이다.
다음은 이 대표와 주고 받은 일문일답 내용이다.
Q. 세계의 공장 중국에 이어 베트남 진출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는데 얼마나 만족하시는지.
A. 운동화 생산 중심이 베트남으로 넘어오고 있습니다. 이미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운동화 생산시장의 마켓셰어(시장점유율)를 볼 때 베트남은 중국에 비하여 생산량적인 면에서 추월하고 있는 추세가 완연합니다.
중국은 이미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3가지의 무거운 과제를 안겨주고 있거든요. 여기서 세 가지란 높은 생산 비용, 중국의 기업에 대한 규제, 현지 업체와의 경쟁 등입니다. 신발 업종이 전통적으로 노동집약적 산업이라는 생각은 시대역행적 낡은 사고입니다. 우리 화승비나도 설비의 자동화와 로봇 생산 시스템으로 혁신에 앞장서고 있고 무인화와 스마트 팩토리 효율화에 공을 들이고 있으니까요.
물론 중국의 가치는 아직 큽니다. 생산 기지로서의 가치보다는 소비 시장의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 화승의 입장에서는 중국 현지 생산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경영전략을 추진하고 있어요.
Q. 화승비나는 어떤 곳인가요?
A. 동나이성 연짝현 50ha의 터전에 뿌리내렸습니다. 자동차로 1시간 거리 안에 3개의 위성 공장을 유기적으로 가동하고 있으며 2만 8000명의 종업원과 한 마음 한 뜻으로 달마다 평균 400만족 수준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월 600만족으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화 및 Smart Factory 설비를 중심으로 증설 작업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어요.
Q. 베트남을 생산기지로 선택하기까지 고심이 컸을 텐데요.
A. 베트남은 젊은 층 인구가 풍부합니다. 전체 인구 약 1억명 중 39세 이하의 인구가 50%가 넘습니다. 또한 당시에는 노동력의 질적인 면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전체 인구의 문맹률도 매우 낮습니다.
1986년 1차 개혁개방(도이머이)이후 1995년 미국과의 수교와 더불어 2차 개혁개방(도이머이)을 통하여 2000년대부터 본격적인 4대 조처를 취합니다. 즉 시장경제 제도 개선, 투자인프라 확충, 국영기업 민영화, 금융시장 발전 조처들을 통하여 외국인 투자 기업의 유치에 본격적인 조처를 취한 것이죠. 우리 화승은 이같은 베트남의 가능성을 제때 간파하고 과감히 뛰어들었습니다.
Q. 생산 터전으로 동나이성을 택한 이유가 있다면?
A. 2002년 설립 당시에는 상당히 낙후된 지역이었습니다. 상당히 큰 모험이었습니다만, 지금 다시 돌아봐도 매우 현명한 판단을 한 셈이라고 확신합니다.
연짝현에 가까운 비엔화시만 해도 당시에 벌써 노동인력이 풍부한 반면에 이들을 고용할 외투기업이 포화 상태였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인력을 확보하기 용이한 면도 감안했습니다. 그리고 호치민시와 직선 거리로 보면 불과 50km도 되지 않는 거리인데도 차량으로 1시간 반 이상 걸리는 낙후지역이란 점도 오히려 긍정적으로 봤습니다. 교통과 산업 인프라가 확충되면 성장잠재력이 큰 요지라고 판단해 전략적으로 진출한 것이 주효했다고 봅니다.
Q. 실제 생산시설을 가동해보니 좋은 점과 함께 불편한 점이 있었을 텐데요.
A. 불편한 점 보다는 장점을 더 많이 느껴왔습니다.
첫째로 손꼽을 수 있는 것이 투자환경입니다. 저개발국이나 체제유지적인 국가들의 경우 외국인 투자자에 대한 지원보다는 규제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베트남은 2차 개혁개방을 통하여 외국인 투자 유치를 통한 국가 전체 경제 발전에 선 순환 구조를 이루어가는 대표적인 모범국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는 노사관계 입니다. 많은 외투기업들의 고충 중에 가장 큰 문제점이 노사 분규의 문제점 입니다. 그러나 화승비나는 2002년 창립 초기에 시스템이 채 안착되기 전 다소간의 마찰을 슬기롭게 극복한 결과 지난 10년간 노사분규가 전혀 없었습니다. 외투기업이지만 고용주가 노동자를 얼마나 이해하고 그들과 함께하고 공유하는 목표를 설득과 동참의 동기 부여를 주느냐 하는 부분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증명한 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사실 단점이 전혀 없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다른 저개발국이나 신흥국에 투자한 외투기업들이 다같이 겪는 문제이겠지요. 그러나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단점이 적은 투자 환경 국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베트남 중앙 및 지방정부의 외투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는 매우 바람직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Q. 베트남 지역사회 뿌리내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소개해 주십시오.
A. 베트남을 잘 이해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지역민들과 직원들간에 조직문화를 이해하기 위한 소통을 중요시 했습니다. 사실 대한민국은 베트남 해방전쟁 당시 적국으로 파병된 나라입니다.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대한민국을 적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상대에 대한 존준과 이해의 마음 때문입니다. 우리 화승비나 또한 그들의 아픈 과거와 상흔을 치유하고 어루만져 줄 수 있는 노력들을 많이 합니다. 또한 우리 근로자들이 회사에 대한 신뢰감을 가질 수 있는 근로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지역사회 활동을 적극적이고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근로자들을 위해 탁아소를 두 곳 운영하고 있고, 낙후된 지역병원의 의료기기 제공, 연례 행사로 사랑의 집짓기 행사, 사랑의 심장병어린이 돕기, 지역의 전쟁영웅 초대 위로잔치 등의 수많은 CSR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 2016년 사업성과와 2017년 계획 그리고 중장기 비전은 어떻게 세우셨나요?
A. 격동의 시기를 거쳐 사업 도약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던 2016년이라고 생각합니다. 작년 초부터 준비하였던 한국 주식거래소 시장 상장을 위한 IPO작업을 통하여 10월 4일 주식시장 상장을 통해 기업공개에 성공했습니다. 이를 통하여 화승비나는 상장 금액을 신발 사업발전에 재투자하는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아디다스 그룹과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기반이 더욱 탄탄해졌고 아디다스 그룹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든든히 만드는 기회를 창출한 것이죠.
또한 인도네시아 세마랑 인근에 월 생산2백만족 목표의 인도네시아 공장을 설립했습니다. 지난 10월부터 생산과 납품을 시작하였으며 2018년에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합니다.
2017년엔 화승비나의 혁신목표인 매출 1조원 달성을 위하여 노력할 겁니다. 내친걸음에 회사의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한 공유 슬로건 VISION 2020의 세부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2020년 월 신발생산목표 9백만족, 매출 2조원 달성 계획을 연차적 단계적 실행을 하고자 합니다.
Q. 화승비나 전체 사업계획과 비전을 리치 독자들에게 널리 알리신다면?
A. 화승비나의 비젼은 Leading supplier of Quality & Speed to Market through Innovation 입니다. 이 비전 내용을 잘 살펴보면 신발 ODM기반 사업체로서 브랜드나 바이어 보다는 최종 고객이 느끼는 제품의 가치를 우선 한다는 것 입니다.
혁신하지 않고 외부환경 변화에 무감하다면 고객이 원하는 가격에 합당한 상품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없습니다. 품질을 먼저 생각하는 생산은 고객으로부터 상품의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Speed의 뜻은 고객이 원하는 시점을 중시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의 상품에 대한 트렌드와 선호도에는 시간이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그 시간에 보여드리고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생산체계, 물류체계를 가지고 있어야 하겠지요. 그러기 위하여 화승 신발 ODM은 탈 중국의 외투 트렌드와는 별도로 중국 대련, 통료 공장을 지속적으로 증설 시스템을 강화하여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읽고 납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생산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아디다스와 end-user 모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진정한 고객만족 tool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멀리 보면 품질과 스피드를 바탕으로 보다 혁신적인 생산방식을 통하여 자동화, 로봇화, 무인화를 통한 스마트 생산 공장을 개발함과 동시에 미국, 유럽, 중국 등의 주 시장에서 직접 생산 납품하는 혁신적 생산물류 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화승비나의 비전입니다.
또한 이러한 혁신은 2020년 매출 2조원 달성의 초석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저작권자 © 리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승엔터, 베트남서 친환경 경영으로 “글로벌 기업 도약”
화승비나 생산시설/출처=화승엔터프라이즈
작년 4월, 글로벌 신발 OEM·ODM 업계 최초로 ‘유엔기후변화협약’에 가입하며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화승엔터프라이즈’가 베트남에서 옥상태양광 전력구매계약(PPA)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화승그룹의 3대 핵심역량사업 중에서 스포츠용품의 신발 ODM을 도맡고 있는 세계 최대의 신발제조공장인 화승비나의 지주회사다.
화승그룹은 1953년 ‘동양고무’라는 상호로 창립했다. 현재 자동차 부품, 소재, 신발 제조자개발생산(ODM), 종합무역, 화학 등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이계영 화승엔터프라이즈 CEO(왼쪽)와 크리스 아너 샤이어 오크 인터내셔널 이사가 PPA를 체결한 뒤 촬영한 사진/출처=상동
JOBKOREA
보안정책에 의하여 잡코리아
이용이 일시적으로 중지되었습니다.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시려면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짧은 시간 동안 과도한 접속 시도
프로그램을 통한 사이트 접근 시도
약관 및 서비스 정책에 위배되는 이용이 의심되는 경우
캡차보안문자입력 사용하고 계신 IP는 14.252.149.181 입니다. 보안문자가 보이지 않을 경우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계속 문제가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TEL : 1588-9350
e-메일 : [email protected]
전화상담시간 : [월-금] 09:00~19:00 [토] 09:00~15:00
보안문자 입력 후 다시 이용 가능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베트남 화승 비나
다음은 Bing에서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 화승
- 신입사원방영분20120330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YouTube에서 베트남 화승 비나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KNN 화승 그룹-화승 비나 | 베트남 화승 비나,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