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뼈 부종 |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10922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복숭아 뼈 부종 –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MBClife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016회 및 좋아요 27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복숭아뼈의 피하윤활낭염=스케이트나 등산화 등에 의한 압력을 오랜 시간 받아 발생한다. 통증 없이 바깥쪽 복사뼈가 물렁물렁하게 붓는 증상이 가장 흔하고, 때로는 빨갛게 부어오르면서 통증이 발생한다. 통풍과 동반된 경우 이물질이 흘러나오기도 한다.

복숭아 뼈 부종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 복숭아 뼈 부종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More clips are available★★★
iMBC
http://www.imbc.com/broad/tv/culture/goodday/vod/
WAVVE
https://www.wavve.com/player/vod?programid=M_1000832100000100000A

복숭아 뼈 부종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복숭아뼈 부음 증상 있을때 방치는 금물!! – 청영

복숭아뼈가 붓는 증상은 외부 충격 때문에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지만, 만성적으로 발목이 불안정하거나 통풍, 류마티스관절염, 물혹 등 질환이 원인이 되어 나타날수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otioneffect.tistory.com

Date Published: 11/25/2022

View: 7463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은? – 매일저널

복숭아뼈가 붓는 이유를 단순히 외부충격으로만 알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복숭아뼈는 여러 원인으로 붓거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 여기에 보기

Source: hagitech.tistory.com

Date Published: 6/21/2021

View: 3298

복사뼈(복숭아뼈) 붓기 원인

복사뼈(복숭아뼈) 붓기 원인 · 1. 절대 안정을 취한다. · 2. 얼음찜질로 붓기를 가라앉힌다. · 3. 다친 부위를 압박하여 통증과 부종을 가라앉힌다. · 4. 다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gt-corp.tistory.com

Date Published: 8/18/2022

View: 6985

복숭아뼈 부음 원인과 대처법 – 좋은 정보

급성 통증은 갑작스러운 열과 통증 그리고 붓기를 동반하는데요. 냉찜질을 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세포의 대사작용을 늦출 수 있어 붓기를 줄이는데 …

+ 여기에 표시

Source: chanyramydaddy.com

Date Published: 12/16/2021

View: 8075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 당신과함께

여러요인으로 발을 삔 후에는 발목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냉찜질 등으로 발목 주위를 차갑게 해서 붓기를 가라 앉히는게 우선이다. 그 다음으로 수건과 단단한 부목 등 …

+ 여기에 보기

Source: artome.tistory.com

Date Published: 7/27/2021

View: 3014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 포동포만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잘 걷다가 또는 뛰다가 운동하다가 등등의 여러 일상 생활 장면속에서 발을 삐끗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발목의 복숭아뼈 …

+ 더 읽기

Source: kuuko.tistory.com

Date Published: 3/19/2021

View: 469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복숭아 뼈 부종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복숭아 뼈 부종

  • Author: MBClife
  • Views: 조회수 6,016회
  • Likes: 좋아요 27개
  • Date Published: 2021. 9.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zjfnOfYKEfU

발목 통증 부위 따라 ‘의심 질환’ 달라요

발목 통증 부위 따라 ‘의심 질환’ 달라요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가 –

가 +

▲ 발, 발목의 통증 부위에 따라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이 다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발과 발목 통증은 중년 이상의 약 20%가 겪을 정도로 흔하다. 실제 발과 발목 관절은 26개의 뼈, 38개의 근육, 125개의 인대 등으로 이뤄진 복잡한 구조로 이뤄져 있다. 건국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김해림 교수는 “발은 신체의 6배가량 되는 무게를 지탱해 관절염, 인대 손상, 힘줄염 등 다양한 질환에 의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별 의심 질환을 알아본다.

◇발목 앞쪽 통증

▷앞쪽 발목 관절의 관절염=발을 발등 방향으로 굽힐 때 구부러지는 부위가 앞쪽 발목이다. 앞쪽 발목은 뼈로 보호되지 않고 피하조직과 바로 닿아있어 이 부위 통증이나 부기는 대부분 관절 이상이 원인이다. 발목을 위로 굽힐 때 통증이 악화되고 삐걱거리는 느낌이 생긴다.

▷​힘줄윤활막염(건초염)=힘줄을 둘러싸는 얇은 막인 힘줄윤활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다. 꽉 조이는 신발 착용, 류마티스관절염, 석회 침착 등이 원인이다. 발등 부위의 심한 통증과 부종이 있고 관절염과 달리 발가락을 펼 때 통증이 심해진다. 통증을 줄이기 위해 걸음 자세가 이상해질 수 있다.

◇​발목 안쪽 통증

▷​목말밑 관절의 관절염=골관절염이 가장 흔한 원인이고, 류마티스관절염, 감염, 외상 후 관절염도 원인이 될 수 있다. 안쪽 뒤꿈치 깊은 곳에 통증이 생기고 뒤꿈치 뼈를 안쪽으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하다.

▷​​힘줄염과 힘줄윤활막염=복숭아뼈 앞쪽 통증은 관절이나 인대 병변, 복숭아뼈 자체의 통증은 스트레스성 골절, 복숭아뼈 뒤쪽 통증은 뒤정강근 힘줄의 병변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 중년 여성에서 많이 발생하며, 관절염, 윤활낭염, 발목굴증후군이 동반된다.

▷​​세모인대 염좌=세모인대는 매우 튼튼하고 단단해 다른 발목 주위 인대에 비해 염좌가 흔하지는 않다. 하지만 발목을 급격하게 돌리거나 과도하게 사용해 발생하는 미세외상에 의해 염좌가 유발될 수 있다.

▷​발목굴증후군=발목굴은 발목 안쪽의 뼈와 인대로 이루어진 터널로, 신경과 힘줄, 혈관이 이 터널을 통과한다. 발목굴증후군이란 뒤정강 신경이 이 부위에서 압박을 받아 발생한다. 류마티스관절염, 반복되는 운동, 평발, 체중과다, 힘줄염, 종양, 정맥류, 하지부종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발목 바깥쪽 통증

▷​발목 염좌=발목을 갑자기 돌리거나 접질려서 혹은 발목을 과도하게 사용해 반복적 미세 외상이 생기는 것이 원인이다. 바깥쪽 복숭아뼈 바로 아래 부위를 누르면 아프고, 발목을 안쪽으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해진다.

▷​​힘줄염과 힘줄윤활막염=달리기나 테니스 등 반복되는 움직임이나 손상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주로 발목 바깥쪽과 복숭아뼈 뒷부분에 심한 통증과 부기가 발생하고, 발을 바깥으로 돌릴 때 통증이 악화된다.

▷​복숭아뼈의 피하윤활낭염=스케이트나 등산화 등에 의한 압력을 오랜 시간 받아 발생한다. 통증 없이 바깥쪽 복사뼈가 물렁물렁하게 붓는 증상이 가장 흔하고, 때로는 빨갛게 부어오르면서 통증이 발생한다. 통풍과 동반된 경우 이물질이 흘러나오기도 한다.

◇​​​발뒤꿈치와 발바닥 통증

▷​아킬레스힘줄염=장딴지 근육의 과사용에 의한 반복적인 외상이나 미세한 파열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주로 걷거나 발을 내딛기 시작할 때 종아리 아래쪽과 뒤꿈치 통증이 발생하고 계속 움직이면 통증이 나아진다.

▷​발바닥널힘줄염(족저근막염)=뛰기나 장시간 서 있기, 비만, 평발 등이 원인이다. 통증은 아침에 일어나 첫발을 디딜 때 심하며 오래 서 있으면 통증이 악화된다.

◇​발가락과 발 앞쪽 통증

▷​중족통증=오래 서 있거나 걷는 경우 통증이 심해지며, 신발 속에 모래나 자갈이 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주로 2, 3번째 발허리(발의 잘록한 부분)​뼈에 발생하며 그 부위의 압통이나 굳은살이 나타나고, 발가락 변형이 생길 수 있다.

▷​엄지발가락가쪽휨증(무지외반증)=첫째 발허리발가락 관절(발허리뼈 머리와 발가락 첫 마디뼈 사이의 관절)​의 바깥쪽 치우침 변형으로 발허리뼈는 안쪽으로, 근위 발가락뼈는 바깥쪽으로 비틀어져, 발허리뼈간 각도가 증가하게 된다. 대개 증상이 없지만 좁고 불편한 신발 착용, 이차적인 골관절염, 엄지건막류 등에 의해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

▷​엄지발가락굳음증=골관절염이나 반복되는 외상, 통풍이나 가성통풍 등에 의해 유발된다. 힘이 가해지면 엄지발가락 아래쪽의 깊고 둔한 통증이 느껴지며 맨발로 걷거나 하이힐을 신을 때 통증이 악화된다.

▷​통풍성 관절염=급성 통풍의 경우 첫째 발허리발가락 관절에서 발생하며, 재발성 통풍의 경우 엄지발가락, 발과 발목, 무릎 등에 많이 발생한다. 통풍의 특징적인 임상 양상(24시간 이내 최고조에 이르는 갑작스러운 통증, 걷거나 누르지 못할 정도의 통증, 무증상일 때는 전혀 증상이 없음)과 관절액 검사로 진단이 가능하다.

발과 발목 건강을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충격을 흡수할 수 있는 패드가 깔린 폭이 충분한 신발을 신고,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김해림 교수는 “발과 발목의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매우 다양하므로 전문의에 의한 진찰과 정확한 영상검사(엑스선·초음파·​MRI 등)를 통한 진단이 필요하며, 증상 발생 시 바로 병원에 내원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복숭아뼈 부음 증상 있을때 방치는 금물!!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 [1] 만성 발목 불안정성

복숭아뼈가 붓는 증상의 주요원인은 잘못된 걸음걸이나 부주의, 외부 충격 등으로 발을 삐는 경우가 가장 흔하다. 하지만 만성 발목 불안정성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만성 발목 불안정성은 발목 바깥쪽에 있는 3개의 인대 중 일부 또는 전체가 파열돼 발목 염좌가 발생했음에도 제대로 된 치료 없이 회복하기 전에 또다시 발목을 삐거나 접질러 인대가 약해지고 점점 헐거워질때 주로 발생한다. 또한 발과 발목을 연결하는 뼈가 자주 충돌해 연골이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만성 발목 불안정성이 나타날 수 있다.

만성 발목 불안정성의 대표적인 증상은 복숭아뼈가 붓고 시큰거리는 발목 통증과 습관성 발목 염좌, 발목을 돌릴 때 뻐근한 느낌을 받는 것인데, 심할 경우 몸의 균형을 잡기도 힘들어질 수 있다.

복숭아뼈가 붓는 만성 발목 불안정성은 증상이 심하지 않고 통증이 크지 않다면 발목 외측인대 강화운동을 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지만, 지속적인 부종과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깁스로 고정해 치료를 해야 한다. 또한 보존적 치료 후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는다면 인대 재건술 등 외과적 수술로 만성 발목 불안정성을 교정해야 할 수도 있다.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은?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 [1] 만성 발목 불안정성

만성 발목 불안정성은 발목을 삐거나 염좌가 생긴 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않아 인대가 약해지고 점점 헐거워져 발생한다.

또한 발과 발목을 연결하는 뼈가 자주 충돌해 연골이 손상을 입은 경우에도 만성 발목 불안정성이 나타날 수 있다.

만성 발목 불안정성의 대표적인 증상은 시큰거리는 발목 통증과 습관성 발목 염좌 발생, 발목을 돌릴 때 뻐근한 느낌이 드는 것을 들 수 있는데, 증상이 심할 경우 복숭아뼈가 붓기도 하고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버거워 진다.

증상이 심하지 않고 통증이 크지 않다면, 발목 외측인대 강화운동이 도움이 된다.

지속적인 부종과 통증이 있을 경우에는 깁스로 고정해 치료할 수도 있는데, 보존적 치료에도 증상이 완화되지 않으면 인대 재건술 등 수술을 받아야 할 수도 있다.

인대 재건술은 관절내시경을 이용해 끊어지거나 늘어난 발목 외측 인대를 다시 튼튼하게 복원해 줌으로써 발목이 자주 삐거나 접질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수술이다.

복사뼈(복숭아뼈) 붓기 원인

복숭아뼈(복사뼈)는 양쪽 발목 관절의 바깥쪽 부분에 복숭아씨처럼 튀어나온 부분입니다.

오늘은 복숭아뼈 부음 원인이 되는 질환을 알아볼게요.

복숭아뼈 부음 원인

1. 발목 염좌(전거비 인대 파열)

발목과 발뼈를 유지하게 하는 인대가 충격을 받아서 늘어나거나 찢어진 상태를 말합니다.

헛디뎌서 발목이 접질리거나 삐어서 발생하죠.

​보통은 발이 안쪽으로 돌아가서, 바깥쪽 복숭아뼈 인대(전거비 인대)가 파열되면서 그 주위가 붓고 통증이 생기는데요.

​운동을 하거나 평평한 길을 걷다가도 헛딛는 경우 등 흔한 경우에도 발생합니다.

발목염좌가 있을 때 할 수 있는 응급조치 4단계를 보면요.

1. 절대 안정을 취한다.

2. 얼음찜질로 붓기를 가라앉힌다.

3. 다친 부위를 압박하여 통증과 부종을 가라앉힌다.

4. 다친 부위를 심장보다 높게 하여 부기가 빠지게 한다.

순간적으로 발목에 주어진 충격으로 인대나 근육에 염좌가 생겼을 때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은 한두 달 정도 지나면 부기도 빠지고 통증이 없어지지만 재발하거나 만성화 상태가 될 수 있어서

초기에 확실히 치료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만성 발목 불안정성

발목을 삐거나 염좌가 생긴 후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인대가 약해지고 헐거워지거나

발목 연골이 손상을 입어서 만성 발목 불안전성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목이 시큰거리고, 습관성이라고 할 정도로 자주 발목 염좌 발생하게 되며

심하면 복숭아뼈가 붓기도 하고 몸의 균형을 잡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붓기가 지속되면 깁스로 고정하는 치료를 하는데요.

그래도 좋아지지 않는 경우엔 끊어지거나 늘어난 발목 외출 인대를 복원하는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발목 염좌가 있을 때 1~2주 내에 통증이나 붓기가 빠지지 않으면 병원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 게 좋습니다.

더 좋은 건 발목을 접질리거나 삔 정도가 심하다 느껴지면 바로 병원에서 검사받고 치료받는 게 필요하죠.

3. 발목 점액낭염

흔히 물혹이라고도 하는데요.

발목 점액낭염은 관절을 움직일 때 마찰을 줄여주기 위해 점액이 들어있는 점액낭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발과 발목 사이 부위에 마찰이 너무 많거나 심한 경우 물이 차면서 부종과 점액낭염이 생길 수 있어요.

얇은 주머니 막 형태의 점액낭은 관절의 마찰을 최소화시켜주지만 발목이나 발목 관절의 사용량이 과하면

그 낭종에 물이 차서 물혹처럼 되는 건데요.

휴식을 취하거나 자극을 받지 않도록 관리를 잘하면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는 경우도 있으며,

일시적으로 주사기로 물을 빼내기도 하고 항생제 등 약물치료도 하지만 증상이 심하면 제거하는 수술까지 고려해야 합니다.

4. 통풍

통풍은 혈액 속에 요산이 과도하게 축적돼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엄지발가락이 붓는 것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발목, 손목 등에 통증과 함께 빨갛게 부어오르고 심하면,

스치기만 해도 아프면서 온몸에서 열이 나기도 합니다.

4-5일 정도 지나면 통증과 붓기가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는데요.

보통 1년 정도가 지난 후에 갑자기 다시 발작이 생기고 간격이 짧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통풍은 30~40대 남성에게도 많이 발병하는 질환이에요.

통풍 때문에 복숭아뼈가 부을 때는 약물 치료 및 냉찜질, 부목 고정 등의 치료를 하는데요.

체중을 줄이고, 금주와 동물성 퓨린 섭취를 줄이는 식습관을 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관절염 등의 원인으로 발목이 부을 수도 있습니다.

호수옆길

복숭아뼈 부음 원인과 대처법

복숭아뼈 부음 은 일반적으로 접질림 또는

강한 외부 충격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복숭아뼈 부음 현상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로 통풍 같은 질병에 의한 것이죠.

복숭아뼈 부음

외부 충격으로 인한 복숭아뼈 부음 대처법

운동 중 다리를 접질리거나,

무겁고 단단한 물체가 복숭아뼈를 강타하면 염증이 생기고 열이 나고 부어오르게 됩니다.

가장 간단하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응급처치로는 냉찜질이 복숭아뼈 부음에 좋습니다.

이런 경우 온찜질을 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성 통증의 경우 냉찜질을 해줘야 합니다.

복숭아 뼈 부었을때 냉찜질

급성 통증은 갑작스러운 열과 통증 그리고 붓기를 동반하는데요.

냉찜질을 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세포의 대사작용을 늦출 수 있어 붓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급성 통증이 사라진 다음에는 온찜질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냉찜질을 할 때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냉찜질 도구를 직접 피부에 대지 말라!입니다.

마른 수건으로 감싸서 환부에 냉찜질을 해주시기 바라며,

20분 이상 냉찜질을 한다면 동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복숭아뼈 부음 현상이 가라앉았다면

정형외과 같은 곳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고

진통제나 물리치료 같은 처방을 받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통풍에 의한 복숭아뼈 부음 현상

통풍은 푸린 대사 이상으로 인해 체내에 요산이 과잉 축적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특히 관절 및 관절 주변에 염증을 일으키는데 통증과 관절 변형 등을 유발합니다.

복숭아뼈 붓는 현상은 통풍일 수 있다.

통풍으로 인한 복숭아뼈 부음은 반드시 병원을 방문해서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가까운 큰 병원의 류마티스 내과를 가시면 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통풍은 항상 재발할 수 있으므로 식습관을 교정해야 합니다.

통풍을 막는 식습관은 고지방과 고칼로리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특히, 퓨린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멀리해야 하는데요.

육류 및 육류의 내장, 과당이 포함된 음식, 알콜이 함유된 음식을 말합니다. 또한 염분이 많은 음식도 피해야 합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저지방 및 무지방 유제품이 통풍에 좋은 음식이며

아메리카노(설탕 없이) 같은 커피는 요산 배출을 촉진하기 때문에

통풍에 좋다고 합니다.

그 외 통풍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정보

외부 충격에 의한 복숭아뼈 부음은

움직임을 자제하고, 찜질 그리고 진통제를 먹으면

많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외부 충격 없이 복숭아뼈 부음이 발생했다면?

과도한 체중으로 인해 발목에 무리가 간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체중 조절이 급선무겠죠?

무리한 체중 조절도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다이어트 전문가를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것도 아닌데 복숭아뼈 부음 현상이 발생했다면?

빠르게 류마티스 내과가 있는 병원으로 가셔서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권유합니다.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복숭아뼈 부음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1] 발을 삐끗한 경우

잘못된 걸음걸이나 부주의, 외부 충격 등으로 발을 삐는 경우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발목염좌를 입은 환자들은 발을 삐어도 정형외과 방문을 미루는 경우가 많고 발을 삔 후 조금 쉬니 나았다는 주변의 사례가 많아 상당수가 집에서 온찜질을 하거나 파스를 붙이면서 방치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런데 이렇게 발을 삐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계속 방치하다 보면 발을 잘 삐는 습관성 염좌가 생길 수도 있고, 결국 수술까지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할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발을 삐는 것은 인대가 부분적으로 혹은 완전히 찢어지는 질환이므로 제대로 치료를 받지 않으면 발목 내부의 구조적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여러요인으로 발을 삔 후에는 발목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고 냉찜질 등으로 발목 주위를 차갑게 해서 붓기를 가라 앉히는게 우선이다.

그 다음으로 수건과 단단한 부목 등으로 발목을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하고 즉시 발목인대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잘 걷다가 또는 뛰다가 운동하다가 등등의 여러 일상 생활 장면속에서 발을 삐끗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 발목의 복숭아뼈 부분이 부어오르면서 아픔이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이런 통증과 부종 원인 관련 정보를 소개합니다.

하지만 발을 삐거나 하지 않았을 때도 가끔 복숭아뼈 통증 또는 부종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복숭아뼈 아프면서 발아치까지 아프다거나 뼈가 바깥쪽으로 더 튀어나온 듯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어떤 병이 있는 걸까요?

관절염

우리 몸의 관절에 세균감염이나 어떤 부하로 인해 염증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주로 관절 통증과 부종이 그 증상입니다. 그리고 관절의 열감, 복숭아뼈 근처가 빨갛게 부어오르기도 합니다. 세균감염이 원인인 경우는 특히 발열과 몸의 나른함 등 전신증상이 동반됩니다.

변형성 발관절염

관절 연골이 닳아서 변형을 일으킨 병입니다. 복숭아뼈 통증은 걸을 때 더 심해지고 더 병이 진행되면 복숭아뼈 부종이 나타납니다.

후경골근건 기능부종

복숭아뼈 안쪽에 있는 후경골근건이 찢어지거나 염증으로 인해 기능에 이상이 생긴 것을 말합니다. 주로 통증과 부종이 나타나고 점점 발아치가 없어지면서 평발이 됩니다.

염좌, 골절

발을 삐거나 해서 염좌, 골절이 발생한 경우에도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증상이 나타납니다. 골절을 입은 경우는 피하출혈이 나타나고 복숭아뼈 안쪽, 바깥쪽 뼈가 변형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심한 통증으로 발을 디디는 것도 힘들어집니다. 단순한 염좌의 경우라고 해도 경우에 따라서는 박리골절이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외경골

사람의 몸에는 일반인에 비해 뼈가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 하나가 복숭아뼈 안쪽에 있는 주상골에 존재하는 것이 외경골입니다. 운동, 부상 등으로 외경골에 힘이 더해지면서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증과 부종이 증상입니다.

통풍

요산이 관절속에서 결정화되는 것으로 갑자기 발생하는 급성 관절염입니다. 엄지발가락 쪽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발목관절에서도 나타납니다. 심한 통증에 통증부분이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2~3일간의 심한 통증, 1~2주 정도 지나면 서서히 증상이 개선되는 편입니다.

발목 부종

다리 정맥 혈액이 심장쪽으로 올라기 위해서는 종아리 근육이 수축되면서 펌프작용을 해줘야 합니다. 그런데 이 근력이 떨어지면 혈액순환이 나빠지면서 발목과 다리에 부종이 나타납니다. 또한 혈관염과 수분으로 인해 발목 부종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복숭아뼈 통증과 부종 원인이 되는 질환과 그 증상을 모아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복숭아 뼈 부종

다음은 Bing에서 복숭아 뼈 부종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산재 처리 불이익 | [#10] 산재 보상 신청 시 회사에 불이익이 있나요? #산재백문백답 250 개의 베스트 답변
See also  한양 도 성길 | 한양도성길-완전정리(구간별 소개) 빠른 답변

See also  찬반 토론 주제 | [비정상회담][113-1] 〈노 키즈 존〉 논란에 ♨불붙은 찬반 토론♨ 부모 책임 Vs 아이 이해 필요 (Abnormal Summit) 최근 답변 126개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 MBC
  • 기분 좋은 날
  • 부종
  • 림프부종
  • 혈액순환
  • 신장질환
  • 심장질환
  • 류머티즘관절염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YouTube에서 복숭아 뼈 부종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분 좋은 날] 발목만 눌러보면 안다! <부종 자가진단법>, MBC 210927 방송 | 복숭아 뼈 부종,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