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데일 카네기 명언 –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 리더, 21세기북스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2,455회 및 좋아요 144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격려하라. 고치기 쉬운 잘못처럼 보이게 하라. “발전이 있을 때마다 칭찬하라.”, “그들이 원하는 공감을 주어라. 그러면 그들은 당신을 사랑할 것이다.” 등 인간관계에 도움이 될 만한 여섯가지 인간관계 명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평범한 농장에서 태어난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사범 대학을 졸업해 영업 사원이 되었지만, 되는 일이 하나 없었습니다. 그 누구보다도 수많은 실패를 경험한 이 청년은 뉴욕에 도착해 YMCA강사가 되었습니다. 대화와 연설의 기술을 가르치게 된 거죠. 그 뒤 누가 보나 실패한 인생이라고 생각한 그의 이름을 단 연구소가 설립되었고,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그의 책을 읽고 그가 개발한 인간관계 코스에 등록하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데일 카네기. 그는 유명한 대학을 나오거나 학문을 연구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인간관계를 잘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술들을 축적하고, 매일매일 실험했다고 합니다. 분명 그의 첫 강의에는 수강생들도 많이 없었을 뿐 아니라 그에게 기대를 건 사람도 없었을 겁니다. 하지만 그는 실망하지 않았을 겁니다. 그의 명성은 매일매일이 도전이었던 그 실패의 과정 속에서부터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자신이 하는 일에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절망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는 않으신지요? 희망은 보이지 않는 게 아니라, 도전이 만들어 낸 또 다른 도전의 모습으로 당신 앞에 서 있습니다. 체념하며 한숨 쉬는 대신 다시 한 번 도전해 보는 겁니다.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계속 시도한다면 분명 조금씩 무언가가 이루어지고 있을 게 분명합니다.
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
-데일 카네기
http://21cbooks.book21.com/channel21/book_trailer.php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영어 명언 sayings quotes …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영어 명언 sayings quotes wikipedia best books in bengali contribution to Management communication course sales …
Source: jc2588.tistory.com
Date Published: 1/23/2022
View: 236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데일 카네기 명언
- Author: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 리더, 21세기북스
- Views: 조회수 42,455회
- Likes: 좋아요 144개
- Date Published: 2013. 8. 26.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96RkwpRHEg8
[인생필독서 책 추천] 데일카네기 인간관계론 독서노트. 명언 정리, 북마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햄찌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인생에서 꼭 읽어야 하는 책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데일 카네기의 인간 관계론’ 감상평을 들고 왔어요.
이 책은, 누구나 알고 있는 것이지만, 누구도 실천하고 있지 않은 것을 다시금 짚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간관계론은, 진부한 잔소리들을, 사람들이 스스로 깨우칠 수 있도록 마음을 움직이는 매력을 가졌어요.
이 글은 많은 부분이 문제를 제기하는 의문의 방식으로 시작을 하는데요,
먼저 생각해볼 거리를 던지고, 그 다음 실제 사례들을 풀어 이해를 높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누가 어떻게 인용했는지를 명확하게 제시해, 주장하는 글의 신뢰도를 자연스레 높였어요.
또 동일한 주제를 내포하는 다양한 실화를 거듭하면서 주장에 힘을 실고 있습니다.
글을 정말 잘쓴다! 라기보단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어 수월하게 읽히는 글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내가 잊고 살아왔던 사소하지만 중요한 원칙들,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목차 INDEX
1부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
1장 꿀을 얻으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마라 – 26
2장 인간관계의 중요한 비결 – 41
3장 상대방에게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56
2부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6가지 방법
1장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방법 – 78
2장 좋은 인상을 주는 간단한 방법 – 94
3장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 – 104
4장 대화를 잘하는 손쉬운 방법 – 114
5장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 – 128
6장 사람들이 당신을 보자마자 좋아하게 만드는 방법 – 133
3부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1장 논쟁을 피하라 – 152
2장 적을 만드는 확실한 방법과 그 예방법 – 161
3장 틀렸다면 인정하라 – 176
4장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는 확실한 방법 – 185
5장 소크라테스의 비결 – 199
6장 불평을 처리하는 안전밸브 – 207
7장 협조를 얻는 방법 – 215
8장 기적을 만드는 공식 – 225
9장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 – 230
10장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소- 239
11장 영화도 하고, 라디오도 하는 일 – 247
12장 어떤 것도 통하지 않을 때 시도해 보는 최후의 수단 – 252
4부 기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
1장 비판을 해야만 한다면 이렇게 시작하라 – 258
2장 비판을 하면서도 미움받지 않는 법 – 265
3장 자신의 잘못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라 – 268
4장 명령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다 – 273
5장 다른 사람의 체면을 세워 주어라 – 275
6장 사람들을 자극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방법 – 279
7장 개에게도 좋은 이름을 붙여 주어라 – 285
8장 고치기 쉬운 잘못처럼 보이게 하라 – 289
9장 사람들이 당신이 원하는 일을 기꺼이 하도록 만드는 방법 – 293
5부 기적 같은 결과를 낳은 편지들 – 299
6부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
1부 결혼 생활의 무덤을 파는 가장 빠른 방법 – 312
2부 사랑한다면 다른 사람이 사는 방식을 인정하라 – 321
3부 이혼하고 싶다면 이렇게 하라 – 325
4부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빠른 방법 – 330
5부 여성들에게 중요한 의미를 갖는 것 – 334
6부 행복하길 원한다면 이것을 게을리하지 마라 – 337
7부 ‘결혼에 무지한 사람’이 되지 마라 – 342
줄거리, 내용 요약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목차별로 주장하는게 하나씩이거든요! 나머지 내용들은 설득에 근거를 보태기 위한 일화들과 명언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심지어 대단원 마지막 페이지 가면 요약이 다 되어 있음..
책을 읽은지 오래되어 기억이 가물가물할 때, 이렇게 요약된 페이지만 보면서 내용을 상기시키고 의지를 다지면 좋을 것 같아요.
1부
1장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말라.
2장 솔직하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3장 다른 사람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2부
1장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
2장 웃어라.
3장 상대방의 이름은 그에게 있어서 모든 말 중에서 가장 달콤하고 중요한 말로 들린다는 점을 명심해라
4장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라.
5장 다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이야기하라.
6장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어라. 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해라.
3부
1장 논쟁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논쟁을 피하는 것이다.
2장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라. 절대로 그 사람이 틀렸다고 이야기하지 마라.
3장 당신이 틀렸다면 빨리, 분명히 인정하라
4장 우호적으로 시작하라.
5장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당장 ‘네, 네’라고 말하게 하라.
6장 다른 사람이 말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라
7장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스스로 생각해 냈다고 여기도록 만들어라
8장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려 애쓰라.
9장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욕망에 공감하라
10장 고상한 동기에 호소하라
11장 당신의 생각을 극화하라
12장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켜라
4부
1장 칭찬과 진심에서 우러나온 감사로 대화를 시작하라
2장 사람들의 잘못을 간접적으로 지적하라
3장 다른 사람을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실수부터 이야기하라
4장 직접 명령을 내리기보다는 질문을 하라
5장 다른 사람의 체면을 세워 주어라
6장 약간의 발전만 있어도 칭찬하고, 발전이 있을 때마다 칭찬하라.
7장 기꺼이 부응할 만한 평판을 부여하라
8장 격려하라. 고쳐 주고 싶은 잘못은 고치기 쉬운 것처럼 보이게 하라. 다른 사람이 해주었으면 하는 일은 쉬운 일처럼 보이게 만들어라
9장 당신이 제안하는 바를 다른 사람이 즐겁게 행하도록 만들어라
6부
1장 잔소리하지 마라.
2장 배우자를 바꾸지 들지 마라.
3장 비판하지 마라.
4장 진심으로 칭찬해 주어라.
5장 작은 관심을 보여라.
6장 예의를 차려라.
7장 결혼의 성적 측면에 관해 좋은 책을 읽어라.
인상깊은 구절 정리
1부 1장 꿀을 얻으려면 벌통을 걷어차지 마라
◆ 하지만 나는 이 세상에서 30년도 넘게 실컷 헛물을 켠 다음에야 비로소 사람들은 아무리 잘못을 저지르더라도 그 어떤 일에 대해서도 자신을 비판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어렴풋이나마 떠올릴 수 있었다. 비난은 아무런 쓸모가 없다. 사람들을 방어적으로 만들고, 스스로를 정당화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 방어기재라고 하죠, 스스로 공감할 수 있었기에 단순한 지침이 와닿았던 문장이었어요.
◆ 비판을 받지 아니하려거든 비판하지 말라.
→ 비난이 아니라는 이유로 쉽게 비판을 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볼 시간을 가지게 되네요.
◆ 시인 로버트 브라우닝은 말했다. “먼저 자신과 싸우는 사람이 가치 있는 사람이 된다.”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나 자신을 바꾸는 일
◆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때는 사람이 논리적인 동물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우리는 편견으로 가득 차고, 자부심과 허용으로 움직이는 감정적인 동물을 다루고 있는 것이다.
→ 그 사람은 하나도 논리적이지 않아! 라는 말이 효용성이 있는지, 옳은 것이 과연 중요한 것인지.. 논리는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다.
◆ 모든 것을 알게 되면 모든 것을 용서하게 된다.
→ 아무리 이해가 안되어도 내려놓아야 할 때, 자신 스스로에게 해주면 좋은 말인 것 같아요.
[요약: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말라. ]1부 2장 인간관계의 중요한 비결
◆ 듀이는 인간 본성의 가장 깊은 충동은 ‘중요한 사람이 되고픈 욕망’이라고 말했다.
◆ 당신이 어떻게 해야 소중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갖는지 말해 준다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해 줄 수 있다. 그것이 당신의 성격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 하물며 꽃에게도 이쁘다 이쁘다 칭찬해주면 더 잘자란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 “부하 직원들에게 열의를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제가 가진 최고의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최고의 능력을 끌어내는 방법은 인정과 격려입니다. 상관의 비판만큼 야망을 죽이는 것은 없습니다”
사진출처:https://www.psychologistworld.com/freud/defence-mechanisms-list
→ 힘들어하는 친구네 상사가 생각나네요..
◆ “다른 사람을 솔직하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 그러면 사람들은 당신의 말을 소중하게 받아들이고, 평생에 걸쳐 그 말을 보물처럼 여기고 반복할 것이다. 당신이 그 말을 잊은 다음에도 몇 년씩이나 반복할 것이다.
[요약: 솔직하게,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하라]1부 3장 상대방에게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세상에서 유일하게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은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떻게 하면 그것을 얻을 수 있을지 보여 주는 방법뿐이다.
◆ 먼저 상대방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이를 할 수 있는 사람은 온 세상을 얻을 것이다. 그렇지 못한 사람은 혼자가 될 것이다!
→ 이게 말은 쉽지 참으로 어려운 행동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원래 깨달음은 남이 강제로 일깨워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느끼는 것이라 하죠.
◆ 헨리 포드의 말이다. “성공의 비결이란 게 있다면, 다른 사람의 관점을 가지고 당신의 관점뿐 아니라 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능력이다.”
[요약: 다른 사람에게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2부 1장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방법
◆ 빈의 저명한 심리학자였던 알프레드 아들러는 『삶의 의미』라는 책을 썼다. 이 책에서 그는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살아가면서 가장 커다란 문제와 마주치고, 다른 사람에게 가장 커다란 피해를 끼치는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로부터 인류의 가장 커다란 폐해가 생겨난다.”
→ 이 부분은 공감이 가지 않아서 한 번 되새겨보기 위해 적어봤어요.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가장 커다란 피해를 끼치는 사람일까..?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으면서 타인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은 없는 걸까
◆ 하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는 없는 두 가지를 가지고 있었다.
첫째로, 그는 자신만이 가진 매력을 청중들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정말로 뛰어난 쇼맨이었다. 그는 인간의 본성에 대해 알고 있었다. 그가 하는 모든 행동, 모든 제스처, 모든 억양, 모든 눈썹의 움직임이 사전에 철저하게 연습된 것이었다.
→ 사람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도, 그것을 위해 사실은 열심히 노력한다는 말. 저 사람은 엄청 사람 잘 다룬다 라고 생각만 하고 넘어가지 말기!
◆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위해 뭔가를 하는 수고를 감수하라. 시간, 에너지, 이타심, 배려를 요하는 일들을 말이다.
◆ 이미 오래 전, 예수님이 태어나시기 무려 백 년 전에 로마의 유명한 시인이었던 푸블릴리우스 시루스가 말했지요.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에게 관심을 가질 때에야 비로소 그들에게 관심을 갖는다.”
[요약: 다른 사람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2부 2장 좋은 인상을 주는 간단한 방법
◆ 사람의 얼굴 표정은 그가 입고 있는 옷보다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 미국에서 손꼽히는 고무 회사 중 하나의 대표이사가 내게 말하기를, 자신의 관찰 결과 일에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은 어떤 일을 하더라도 성공할 수 없다고 했다.
→ 여러분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만족도가 얼마나 되나요?
◆ 지금은 고인이 된 하버드 대학의 윌리엄 제임스 교수는 다음과 같이 썼다.
“행동이 감정을 따르는 것 같지만 사실 행동과 감정은 같이 간다. 따라서 자신의 의지로 통제할 수 있는 행동을 조절하면 직접적인 통제가 불가능한 감정도 간접적으로 통제할 수 있게 된다. 따라서 즐거움을 잃었다면, 자발적인 즐거움으로 가는 최고의 길은 즐거운 자세를 가지고 이미 즐거운 사람처럼 행동하고 말하는 것이다.”
→ 여기서 요점은, 불행한대 행복한척 하라는게 아니죠. 사소한 거라도 행복해하고 즐거워하려는 노력이 습관이 되면 삶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달라질 수 있다는 말인 것 같아요.
◆ 미소는 받는 사람을 부자로 만들어 줘요. 하지만 그걸 준다고 해서 그만큼 가난해지는 게 아니죠. 미소는 순식간에 벌어지는 일이지만, 그 기억은 평생 지속되기도 해요.
[요약: 웃어라]2부 3장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
이미지출처: https://m.blog.naver.com/dmakerjks35/30181112816
◆ 누군가의 이름을 기억하고 어렵지 않게 불러준다면 그 사람에게 미묘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칭찬을 하고 있는 셈이 된다.
→ ‘김춘수의 꽃’이라는 시의 유명한 한 구절이 생각나네요.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 도서관과 박물관에 있는 많은 책과 유물들은 자신의 이름이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사라질까 두려워했던 사람들 덕분에 아직까지 살아남은 것이다.
◆ 프랭클린 D. 루스벨트는 호의를 얻을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자명하고,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이름을 기억하고 그 사람이 중요한 사람이 된 것처럼 느끼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 중 몇 명이나 루스벨트처럼 하고 있을까?
→ 누가 이름을 외워? 저절로 외워지는 것이지 라는 사고의 편견을 깨주는 말! 이러한 사소한 것의 희생이 미래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거~
◆ 이 모든 것은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에머슨에 따르면 “훌륭한 예절은 사소한 것을 희생할 때 이루어진다.”
[요약: 상대방의 이름은 그에게 있어서 모든 말 중에서 가장 달콤하고 중요한 말로 들린다는 점을 명심해라]2부 4장 대화를 잘하는 손쉬운 방법
◆ 이런 사람들은 자신이 다음에 해야 할 말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귀를 열어 놓지 않죠… 저명 인사들은 말 잘하는 사람보다는 잘 들어 주는 사람이 더 좋다고 말하죠. 하지만 잘 듣는 능력은 모든 능력 중에서도 가장 희귀한 능력 같아요.”
유명인사들만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을 갈망하는 게 아니다. 보통 사람 역시 마찬가지다.
◆ 당신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사람은 당신과 당신의 문제보다는 자신과 자신의 욕구, 자신의 문제에 백 배는 더 관심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 내 얘기를 하기보다는 남 얘기를 들어라. 가끔 말수가 적은 사람 앞에서는 저도 모르게 말이 많아지는대요.. 이러한 경우 다들 대처하는 스킬이 있으신가요?
[요약: 잘 듣는 사람이 되어라.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라.]2부 5장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방법
◆ 루스벨트는 그 전날 자신을 찾아오는 사람이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을 만한 주제를 공부하느라 밤을 새다시피 했다.
모든 지도자들처럼 루스벨트도 어떤 사람의 마음으로 가는 왕도는 그 사람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 대단하다..!
[요약: 다른 사람의 관심사에 맞춰 이야기하라.]2부 6장 사람들이 당신을 보자마자 좋아지게 만드는 방법
◆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그래서 황금률이다. “다른 사람이 네게 해주었으면 하는 대로 다른 사람에게 해 주어라.”
→ 유명한 진리죠. 다시 마음에 새겨봅니다.
◆ 거의 모든 사람이 자신을 중요하다고, 매우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 에머슨의 말을 기억하라.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은 어떤 면에서는 나보다 나은 사람들이다. 내가 그들에게 배울 게 있다는 점에서 그렇다.”
[요약: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어라. 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해라]3부 1장 논쟁을 피하라
◆ 논쟁에서 이기는 방법은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다. 바로 논쟁을 피하는 것이다. 방울뱀을 피하듯, 지진을 피하듯 논쟁을 피하라.
◆ 논쟁은 이길 수 없다. 논쟁에서 지면 진 것이고, 이긴다고 해도 진 것이다.
◆ “자신의 의지에 반해 설득당한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바꾸지 않는다.”
→ 나는 남에게 나의 생각을 설득하려고 하지는 않았는가? 누군가를 설득해야만 할 때, 그 사람을 설득해야한다는 생각 자체를 버려야 설득이 될 수 있다는 역설적인 교훈.
◆ 현명한 사람이었던 벤자민 프랭클린은 이렇게 말하곤 했다. “논쟁하고, 지지 않으려 애쓰고, 반박을 하면 때로는 승리를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호의를 얻지 못한다면 그것은 공허한 승리에 불과하다.”
◆ 다른 사람의 마음을 바꾸는 문제라면 당신의 옳고 그름은 아무 소용이 없다.
◆ 링컨은 말했다.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기로 결심한 사람이라면 개인적 논쟁에 허비할 시간은 없다. 하물며 감정이 상하고 자제력을 잃는 것과 같은 결과를 받아들일 여유는 더더욱 없다. 당신과 상대가 거의 비슷하게 옳다면 아무리 큰 건이라도 양보하라. 당신이 분명하게 옳더라도 사소한 건이면 그냥 양보하라.”
[요약: 논쟁을 이기는 유일한 방법은 논쟁을 피하는 것이다]3부 2장 적을 만드는 확실한 방법과 그 예방법
◆ 절대 이런 말로 시작하지 마라. “지금부터 당신에게 이러이러한 걸 증명하려 합니다.” 나쁜 방법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저는 당신보다 똑똑합니다. 이런저런 걸 가르쳐 드리려고 합니다. 그러니 생각을 바꾸시죠.”
◆ 영국 시인 알렉산더 포프의 말이다. “인간들은 가르치지 않는 척 가르쳐야 한다. 그가 모르고 있는 것들은 그가 잊은 것이라고 하라.” 체스터필드 경은 아들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가능하면 다른 사람보다 현명해져라. 하지만 사람들에게 그 사실을 말하지는 말아라.”
◆ 제임스 하비 로빈스 교수의 교훈적인 책 『정신과 형성』에 나오는 말이다.
“때로 우리는 어떤 저항감 없이, 심각한 감정의 동요 없이 생각을 바꾸기도 한다. 하지만 누군가 우리가 틀렸다고 지적하면 우리는 그러한 비난에 분개하고, 우리의 마음은 완고하게 굳어 버린다. 우리의 믿음은 별 생각 없이 만들어진다. 하지만 누군가 그러한 믿음을 빼앗아 가겠다고 하면 우리는 그 믿음에 대한 과도한 열정으로 가득 찬다.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어떤 이념들이 아니라 우리의 자존심이 위협 받는 상황으로 여기는 것이다.”
◆ 우리는 사실이라고 익숙하게 믿어 왔던 것들을 계속해서 믿고 싶어 한다. 따라서 어떤 이가 우리의 가정(가설)에 어떤 의심이라도 제기하면 우리는 분개하며, 그 가정을 지킬 수 있는 모든 변명거리를 찾는다.
◆ 예를 들어, ‘확실히’, ‘의심의 여지가 없이’ 등등의 말들은 피했다. 그 대신에 나는 ‘내가 알고 있는 바로는’, ‘내가 이해하기로는’, ‘내 생각에는 이런 거 같아’라든지, 아니면 ‘지금은 이렇게 보이는데’와 같은 말을 사용했다.
◆ 그의 의견이 옳을 수 있다는 이야기부터 먼저 꺼냈고, 그런 뒤 이 경우엔 내가 보기엔 조금 다를 것 같다는 식으로 이야기했다.
◆ 다시 말하자면, 고객이나 배우자, 입장이 다른 상대방과 논쟁하려 들지 마라. 그가 틀렸다고 말하지 마라. 그를 흥분시키지 마라. 사람을 다루는 수완이 필요하다.
[요약: 다른 사람의 의견을 존중하라. 절대로 그 사람이 틀렸다고 이야기하지 마라]3부 3장 틀렸다면 인정해라
◆ 어차피 비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처지라면, 다른 사람보다 먼저 스스로를 비판하는 게 훨씬 낫지 않을까? 전혀 모르는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비난을 듣느니 자기 자신의 비판을 듣는 게 훨씬 쉽지 않을까?
다른 사람이 말할 기회를 잡기 전에 그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말하고 싶은, 혹은 말할 것 같은 모든 비난을 스스로에게 쏟아부어라. 그러면 그 사람은 김이 빠지게 될 것이고, 아마도 열에 아홉은 너그럽고 용서하는 태도를 취하며 당신의 잘못을 최소한으로 줄여 생각할 것이다.
◆ 아무리 바보라도 자신의 실수에 대해 변명할 수 있다. 대부분의 바보들은 변명을 한다. 하지만 다른 사람과 달리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는 행위는 숭고한 기쁨을 가져다준다.
[요약: 당신이 틀렸다면 빨리, 분명히 인정하라]3부 4장 다른 사람의 마음을 얻는 확실한 방법
◆ 링컨의 말을 기억하라. “벌꿀 한 방울에 한 통의 쓸개즙보다 더 많은 파리가 꼬인다.”
[요약: 우호적으로 시작하라]3부 5장 소크라테스의 비결
◆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서로 의견이 다른 부분부터 이야기하지 마라. 상대방과 당신이 동의하고 있는 부분을 강조하면서 시작하고, 계속 그 부분을 강조하라. 가능하다면 둘 다 같은 목적을 추구하고 있으며, 단지 방법이 다를 뿐이라는 점을 계속해서 강조하라.
◆ 어떤 사람이 ‘아니오’라고 말하는 순간 그의 자존심은 그가 일관성이 있는 사람이 되도록 요구한다.
◆ 마치 당구공의 움직임과도 같다. 일단 한 방향으로 공을 쳐서 전진시키면 나중에 방향을 바꿀 때 힘이 들고, 아예 반대 방향으로 튀게 하려면 더 큰 힘이 필요하기 마련이다.
[요약: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당장 ‘네, 네’라고 말하게 하라]3부 6장 불평을 처리하는 안전밸브
◆ 상대방과 생각이 다른 경우 말허리를 자르고 싶은 충동을 느낄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러면 안 된다. 위험한 일이다. 상대방은 표현해 달라고 울부짖는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동안에는 당신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그러니 인내심 있게 열린 마음을 가지고 상대방의 말을 들어 주어라.
◆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려웠던 젊은 시절에 대한 회상을 좋아하기 마련이다.
◆ 프랑스 철학자 프랑수아 드 라 로슈푸코는 말했다. “적을 원한다면, 친구들보다 뛰어난 사람이 되어라. 친구를 원한다면, 친구들이 너보다 뛰어난 사람이 되도록 하라.”
◆ 우리의 업적 따윈 부풀려 이야기하지 말도록 하자. 겸손해지자. 그게 언제나 성공의 비결이다.
[요약: 다른 사람이 말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라]3부 7장 협조를 얻는 방법
◆ 당신은 다른 사람이 건네주는 생각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스스로 발견한 생각을 더 믿지 않는가?
◆ 대통령의 생각을 바꾸기 위해서는 그가 관심을 가질 수도 있는 생각을 무심히 그의 머리에 심어 놓아 스스로 그 문제에 대해 생각하도록 만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 그러니 다른 사람들보다 위에서고 싶은 현자들은 그들보다 자신을 낮춰야 한다. 다른 사람들보다 앞에 서고 싶으면 그들보다 뒤에 서야 한다.
[요약: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스스로 생각해 냈다고 여기도록 만들어라]3부 8장 기적을 만드는 공식
◆ 다른 사람이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다. 그 숨겨진 이유를 찾아내라.
◆ 케네스 M. 구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잠깐 시간을 내어 당신이 당신의 문제에 가지고 있는 커다란 관심과 다른 사람의 문제에 가지고 있는 보잘것없는 관심을 비교해보라. 그리고 모든 사람이 다 똑같다는 걸 기억하라!
[요약: 진심으로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려 애쓰라]3부 9장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
◆ 당신이 지금 현재의 당신인 데 대해 칭찬을 받을만한 근거는 별로 없다. 그러니 기억하라. 화가 나 있고, 완고한 태도를 가졌고, 터무니없는 이야기를 늘어놓으며 당신에게 다가오는 사람들 역시 딱히 욕먹을 만한 근거는 많지 않다.
◆ 당신이 당장 내일 만나는 사람 네 명 중 세 명은 공감을 갈망하고 있다. 그들이 원하는 공감을 주어라. 그러면 그들은 당신을 사랑할 것이다.
◆ 그런 편지를 받으면 이렇게 부당하고 심지어 무례하기까지 한 사람에게 얼마나 엄하게 대응해야 할까가 가장 먼저 떠오르기 마련이다. 그런 다음 답장을 쓰기 시작할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현명한 사람이라면, 그 답장을 일단 서랍에 집어넣고 열쇠로 잠가 버리리라. 그리고 이틀 정도 후에 그 편지를 꺼내는 것이다. 그런 편지는 답장을 보내는 데 이틀 정도는 늦어도 아무 상관 없다. 이틀이 지나 편지를 꺼내보면 당신은 그 편지를 보내지 않게 될 것이다.
[요약: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욕망에 공감하라]3부 10장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호소
◆ 그 신문에는 노스클리프 경의 사진이 실릴 예정이었는데, 그는 자신의 사진이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래서 그는 편집장에게 편지를 썼다. 노스클리프 경이 “더 이상 제 사진을 공개하지 말아주세요. 제가 싫습니다.”라고 썼을까? 아니다. 그는 고상한 동기에 호소했다. 노스클리프 경운 우리 모두가 가지고 있는 모성에 대한 존중과 사랑에 호소했다. “제 사진을 더 이상 공개하지 말아주세요. 어머니가 싫어하십니다.”
◆ 모든 경우에 적용될 수 있는 원리란 없고, 모든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원리도 없다.
◆ 사람들은 정직하며 자신의 의무를 다하기를 원합니다. 이 규칙에 예외가 되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저는 거짓으로 속이려 드는 사람들도 당신이 그 사람들을 정직하고, 올바르고, 공정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느끼게 만들어 준다면 대부분 호의적으로 돌아서리라고 확신합니다.
[요약: 고상한 동기에 호소하라]3부 11장 영화도 하고 라디오도 하는 일
◆ 이런 것이 바로 극화이다. 말로 어떤 사실을 말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실을 선명하고, 흥미롭고, 극적인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 꼬부랑 지렁이로 이어지는 글자와 수치들을 가득 채운 문서를 마주하면 사실 왠지 모르게 부정적인 마음부터 들죠. 사실 사람들은 시각적인것과 자극적인 것에 민감하다는 거,, 잘 알면서도 활용하지 못하는 진실인 것 같아요.
[요약: 당신의 생각을 극화하라]3부 12장 어떤 것도 통하지 않을 때 시도해 보는 최후의 수단
◆ “어떤 일을 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경쟁심을 자극해야 합니다. 누가 더 돈을 많이 버는가 하는 추잡한 경쟁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보다 더 뛰어나고자 하는 욕망, 그게 경쟁심입니다.”
[요약: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켜라]포스팅이 너무 길어져서 여기까지로 줄여봤어요.
열심히 달려왔던 삶 속에서 나를 천천히 여유있게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줬던 책이었습니다.
줄거리가 이어지지도 않고, 챕터별로 전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해서, 시간 날때 띄엄띄엄 읽기 좋은 책이예요.
아직 안읽어봤으면 시도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반응형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과 명언 30개
반응형
출처 : https://ridibooks.com/books/669000079
[ 멘토를 만나면 꼭 해야하는 질문들 ]https://1wndlf.tistory.com/502
데일 카네기의 30가지 규칙
1. Don’t criticize, condemn or complain.
상대방의 의견에
비난, 멸시, 불평은 하지 마세요.
2. Give honest, sincere appreciation.
진솔한 이해로 다가가세요.
3. Arouse in the other person
an eager want.
상대방이 원하고 바라는 것에
귀 기울여 보세요.
4. Become genuinely
interested in other people.
진심으로 타인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5. Smile! 웃어봐요!
6. Remeber that
a persons name is to that
person the sweetest and
most important sound
in any language.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는
세상 그 어떤 것보다
듣기 좋은 소리라는 걸 기억하세요.
7. Be a good listener.
Encourage others to talk
about themselves.
좋은 경청자가 되어 보세요.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스스로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8. Talk in terms of the other
persons interests.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화제로 삼아 보세요.
9. Make the other person feel important
and do it sincerely.
진심 어린 마음으로 상대방이 본인에게
정말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 주세요.
10. The only way to get the best of
an argument is to avoid it!
논쟁은 되도록 피하세요.
11. Show respect for
the other persons opinions.
Never say, “You’re wrong!”
상대방의 의견에 절대로
“그건 아니야”라는 말은 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주세요.
12. If you’re wrong,
admit it quickly and emphatically.
자신이 틀렸을 때는 되도록 빨리,
똑부러지게 인정하세요.
13. Begin in a friendly way.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14. Get the other person saying
“Yes, Yes” immediately.
상대방에게 “그렇지, 그렇지”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도록 해봐요.
15. Let the other person do
a great deal of the talking.
자신보다 상대방이 더 많은 얘기를
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피해야 하는 사람 유형 7가지 ]https://1wndlf.tistory.com/466
16. Let the other person feel
the idea is his or hers.
같이 나눈 이야기라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온전한 자기 생각이라고 느끼게 해주세요.
17. Try honestly to see things
from the other persons point of view.
진심으로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하도록 노력해보세요.
18. Be sympaathetic with
the other persons ideas and desires.
상대방의 생각이나 욕구에
감정이입을 해보세요.
19. Appeal to the nobler motives.
더 가치 있는 동기에 호소해보세요.
20. Dramatize your ideas.
생각을 극화해서
재미있게 풀어 나가 보세요.
21. Throw down a challenge.
가끔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질문을 해보세요.
22. Begin with prais
and honest appreciation.
어떤 말이든 칭찬과
진솔한 이해가 담긴 말로
말문을 열어봐요.
23. Call attention to peoples mistakes
indirectly.
상대의 실수를
조용히, 살며시 지적해 주세요.
24. Talk about your own mistakes
before criticizing the other person.
상대의 잘못을 지적하기 전에
본인이 실수한 얘기부터 꺼내보세요.
25. Ask questions
instead of giving direct orders.
직접적인 명령 투의 말보다는
우회적인 질문을 해보세요.
26. Let the other person save face.
상대방이 무안해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27. Praise the slightest improvement
and praise every improvement.
Be “Hearty in your approbation
and lavish in your praise.”
조그만 발전에도
아낌없는 칭찬을 해 주세요.
28. Give the other person a fine reputation
to live up to.
상대방에게 자신감을 주는 말들을
많이 해주세요.
29. Use encouragement.
Make the fault seem easy to correct.
질책보다는 격려로 다가서세요.
상대방으로 하여금 그들의 실수나 약점이
고치기 쉬운 것이라 느끼게 해주세요.
30. Make the other person happy
about doing the thing you suggest.
상대방이 행복해질 만한 일들을 권해주세요.
[ 앤드류 카네기 강철왕의 삶과 도전그리고 명언과 저서 ]
https://1wndlf.tistory.com/199
베스트 문장
– Be a good listener.
Encourage others to talk
about themselves.
좋은 경청자가 되어 보세요.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스스로 거리낌 없이 말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30가지
명언을 읽으면서 온전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문장도 더러 있었습니다.
그러나 위의 베스트 문장은
누구에게나 옳은 문구가
될 수 있으면서도 쉬워보이지만
막상 실천하려면 무척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상대방에게
갖고 있는 호감도, 이야기 주제에 대한 흥미,
마음과 시간적 여유, 분위기 등
여러 가지 감정적, 상황적
변수가 따르기 때문입니다.
분명한 건 내 마음이 급하다고
상대방과 함께 있는 시간과 공간에서
당장 바꾸거나 변화시킬 수 있는 건 없기에,
그 순간에 충실하는 것이
결과적으로 서로에게 더 이롭고
알차게 보낼 수 있다는 걸
저는 오늘 깨달았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같은 실수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했을 수도 있습니다.
이미 지나간 것은 어쩔 수 없으나
앞으로도 같은 실수를 해서 상대방에게
실례를 범하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게
서로에게 좋지 않을까요?ㅎㅎ
* 인물 소개
– 데일 카네기 Dale Carnegie
( 1888.11 ~ 1995.11 ) :
데일 카네기는 미국 미주리 주
매리빌에 위치한 농장에서 태어났다.
워런스버그 주립 사범대학 졸업 후
네브래스카에서 교사와 세일즈맨으로
일하며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그러다가 1912년 뉴욕 YMCA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대화 및 연설 기술에
대해 강연하면서 본격적으로 그의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카네기는 초반 강의에서는
화술에 관한 강의만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보다 효과적인
연설 훈련을 위해서는 직장과 사회생활에서
접촉하는 사람들과도 잘 지내는 훈련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다고 한다.
이후 카네기는 자신의 강연\
포트폴리오에 인간관계 기술도 포함시켰다.
당시에는 교재나 획일화된 시간표,
가이드라인도 없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노하우를
계속해서 축적시켜 나갔고,
15년 간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쓴
< 카네기 인간관계론 ( 1936 )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은
성공적인 인간관계 원리를 제시해
전세계적으로 6천 만 부나 판매되었다.
사실 카네기가 제시하는 처세 철학은
바로 단순함과 명료함이다.
갈수록 복잡하고 생각해야 할 것이
많아지는 현대인들에게 결국 삶의 진리는
위의 두 가지라는 걸 체험에 의한
사례들로 명쾌하게 증명한다.
책을 출판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그는 데일 카네기 연구소를 설립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철학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했다.
주요 저서로는
<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
< 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 > /
< 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 > /
< 데일 카네기의 1% 성공습관 > /
< 데일 카네기 나의 멘토 링컨 > /
< 화술 123의 법칙 > 등이 있다.
[ 지그 지글러 명언과 작품 Zig Ziglar ]https://1wndlf.tistory.com/34
반응형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명언 30가지
반응형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명언 30가지
살다보면 느끼는 것이 인간관계가 정말 힘들다는 것입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처럼 상대방도 똑같이 생각하면 좋을텐데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람에 따라, 환경에 따라 인간관계를 잘하는 방법이 있는 것이지요.
데일 카네기는 처세술, 인간관계, 즐겁게 사는 법, 걱정을 멈추는 방법 등 베스트셀러 책을 출간한 인간관계에 관한 최고의 전문가입니다.
그럼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명언 30가지 한번 들어볼까요?
1. 상대방의 의견에 비판, 멸시, 불평은 하지 마세요.
2. 진솔한 이해로 다가가세요.
3. 상대방이 원하고 바라는 것에 귀 기울여 보세요.
4. 진심으로 타인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5. 웃어봐요!
6. 상대방의 이름을 부르는 소리는
세상 그 어떤 것보다 듣기 좋은 소리라는 걸 기억하세요.
7. 좋은 경청자가 돼보세요.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스스로 거리낌없이
말할 수 있도록 편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세요.
8.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한 이야기를 화제로 삼아보세요.
9. 진심어린 맘으로 상대방이 본인에게
정말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해주세요.
10. 논쟁은 되도록 피하세요!
11. 상대방의 의견에 절대로
“그건 아니야” 라는 말은 하지 마세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해주세요.
12. 자신이 틀렸을 때는,
되도록 빨리, 똑부러지게 인정하세요.
13. 친근하게 다가가세요.
14. 상대방에게 “그렇지, 그렇지”하는
반응을 이끌어 내도록 해봐요.
15. 자신보다 상대방이
더 많은 얘기를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16. 같이 나눈 이야기라도 상대방으로 하여금
온전한 자기 생각이라고 느끼게 해주세요.
17. 진심으로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하도록 노력해보세요.
18. 상대방의 생각이나 욕구에 감정이입을 해보세요.
19. 더 가치있는 동기에 호소해보세요.
20. 생각을 극화해서 재밌게 풀어 나가보세요.
21. 가끔 깊은 생각을 요구하는 질문을 해보세요.
22. 어떤 말이든 칭찬과 진솔한 이해가 담긴 말로 말문을 열어봐요.
23. 상대의 실수를 조용히, 살며시 지적해 주세요.
24. 상대의 잘못을 지적하기 전에
본인이 실수한 얘기부터 꺼내보세요.
25. 직접적인 명령투의 말보다는 우회적인 질문을 해보세요.
26. 상대방이 무안해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27. 조그만 발전에도 아낌없는 칭찬을 해주세요.
28. 상대방에게 자신감을 주는 말들을 많이 해주세요.
29. 질책보다는 격려로 다가서세요.
상대방으로 하여금 그들의 실수나 약점이
고치기 쉬운 것이라 느끼게 해주세요.
30. 상대방이 행복해질 만한 일들을 권해주세요.
여기까지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명언 30가지를 들어봤습니다. 인간관계 역시 열린 마음을 가지고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듯이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언젠가는 여러분도 인간관계에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728×90
반응형
짧고 좋은 글귀, 인생 명언 모음,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인생 명언
안녕하세요. 코로나 시대가 시작된지도 벌써 2년이 되었네요. 설마 했던 시간들이 이제는 기약도 없고 상황은 자꾸 나빠지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오늘 또 하루를 잘 살아내야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흐트러진 마음을 다잡기 위한 짧고 좋은 글귀, 인생 명언 그리고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핵심이론을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
짧고 좋은 글귀/ 짧은 명언 모음
짧고 좋은 글귀(인생 명언)는 언제나 우리에게 희망을 줍니다. 비록 듣고 흘려버릴지라도 당장은 위안이 되고 격려가 됩니다. 제 경우 제가 닥친 상황에 따라 인생 명언이 바뀌는데요. 언제나 간절함이 닿는 곳에 깨달음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다고요. 아마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리라 생각합니다. 그중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짧고 좋은 글귀(짧은 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짧고 좋은 글귀
인생 명언 / 성공 명언
다른 사람을 반드시 비난해야 한다면 말로하지 말고 물가 모래밭에 써라…. 나폴레옹
인간의 마음속에 있는 법정이 양심이다.…칸트
짧고 좋은 글귀
고정관념을 버리자. 세파 속에는 부정투성이다.
거짓말은 또 거짓말을 하게 한다.…영국속담
수양이란…말조심, 음식 조심, 행동 조심하는 마음이다.
義(정의, 옳다)에 근거한 利(얻다. 취하다)가 아니면 죄악이다.
짧고 좋은 글귀
되돌릴 수 없는 것은 입 밖에 낸 말. 흘러간 세월. 놓쳐버린 기회…오마르
말(言)은 한사람의 입에서 나오지만 천 사람의 귀로 들어간다.…베르딘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시루스
우리는 착오 없이는 잘할 수 없다. 그것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H 도로우
짧고 좋은 글귀
지금 우리 사회의 성공 자는 아부, 편법주의자, 기회, 돈이다.
현재 영리한자들을 보라, 곧 자기 꾀에 넘어간다.
자기 육신을 준 부모에게 효도 못한다면 종교에는 무슨 믿음이 있겠는가?
정직하면 마음이 편하다. 겸손하면 존경 받는다. 노력하면 이루어진다.…家訓
짧고 좋은 글귀
너를 건강한 자나 병자, 불행한 자나 행복한 자,
혹은 부자나 빈자로 만드는 모든 것은 오로지 너의 마음속에 있다.…에드먼드 스펜서
인간관계 명언/ 카네기 인간관계론
짧고 좋은 글귀
▶인간관계의 3가지 기본 원칙
1. 비난 불평 불만은 어리석은 짓이다.
2. 솔직하고 진지하게 칭찬하라.
3. 다른 사람의 열렬한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 인간관계를 잘 맺는 6가지 방법
1. 다른 사람들에게 순수한 관심을 기울여라.
2. 미소를 지어라.
3. 이름을 잘 기억하라
4. 경청하라:
5.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라.
6. 상대방에게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게 대하라.
▶ 상대방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1. 논쟁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을 피하는 것이다.
2. 상대방의 견해를 존중하라.
결코 당신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라.
3. 잘못을 저질렀다면
즉시 분명한 태도로 그것을 인정하라.
4. 우호적인 태도로 말을 시작하라.
5. 상대방이 당신의 말에
즉각 네네라고 대답하게 하라.
6. 상대방으로 하여금
많은 이야기를 하게 하라.
7. 상대방으로 하여금 그 아이디어가
바로 자신의 것이라고 느끼게 하라.
8.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 성실히 노력하라.
9. 상대방의 생각이나 욕구에 공감하라.
10. 보다 고매한 동기에 호소하라.
11. 당신의 생각을 극적으로 표현하라.
12. 도전 의욕을 불러일으켜라.
▶ 리더가 되는 9가지 방법
1.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하라.
2. 잘못을 간접적으로 알게 하라.
3. 상대방을 비평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인정하라.
4. 직접적으로 명령하지 말고 요청하라.
5.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주어라.
6. 아주 작은 진전에도 칭찬을 아끼지 말라.
또한 진전이 있을 때마다 칭찬을 해 주어라.
동의는 진심으로 칭찬은 아낌없이 하라.
7. 상대방에게 훌륭한 명성을 갖도록 해 주어라.
8. 격려해 주어라.
잘못은 쉽게 고칠 수 있다고 느끼게 하라.
9. 당신이 제안하는 것을
상대방이 기꺼이 하도록 만들어라.
맺음말
이상 짧고 좋은 글귀, 인생 명언 모음 그리고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의 핵심이 되는 부분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무쪼록 누구에게든 도움이 되는 게시글이었기를 바라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 영어 명언 sayings quotes wikipedia best books in bengali contribution to Management communication course sales training Donna, Indonesia, Andrew Carnegie, How to Stop Worrying, How t
※ Dale Carnegie(1888~1955, https://en.wikipedia.org/wiki/Dale_Carnegie ) ; 20세기 미국의 인간관계와 성공학 및 경영 관련 전문 강사, 작가.
[인간관계론], [자기관리론], [누군가가 해냈다면 나도 당연히 할 수 있다],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일곱가지 방법], [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 [How to Win Friends and Influence People] 등의 저서가 있다.1. Our life is what our thoughts make it.
인생은 각자 자기 생각들의 결과물이다.
2. The way to blow windmill without wind is to run toward.
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내가 앞으로 달려가는 것’이다.
3. The essence of all art is to have pleasure in giving pleasure.
모든 예술의 본질은 기쁨을 나누는 데서 오는 기쁨이다.
4. People rarely succeed at anything unless they have fun doing it.
자신이 하는 일을 재미없어 하는 사람치고 성공하는 사람 못 봤다.
5. People rarely succeed unless they have fun in what they are doing.
자기가 하는 일을 즐겨야 성공한다.
6. We are what our thoughts have made us ; so take care about what you think.
성공할 것이라 믿어라.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
7. I had the blues because I had no shoes until upon the street, I met a man who had no feet.
나는 신발이 없음을 한탄했는데, 거리에서 발이 없는 사람을 만났다.
8. The person who seeks all their applause from outside, has their happiness in another’s keeping.
외부로부터 갈채만 구하는 사람은 자신의 모든 행복을 타인에게 맡기고 있다.
9. Lock the lock of the past and future.
Live in the frame of today.
과거와 미래를 쇠로 된 자물쇠로 잠가라.
오늘(현재)의 틀 속에서 살아라.
10. Develop success from failures.
Discouragement and failure are two of the surest stepping stones to success.
실패로 부터 성공을 발전시켜라.
좌절과 실패는 성공으로 가는 두 가지의 가장 확실한 디딤돌이다.
11. Dale Carnegie의 墓碑(묘비)에 적힌 글
Here lies one who knew how to get around him men who were cleverer than himself.
자기 자신보다 더 뛰어난 사람들을 자기 곁에 머물게 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여기 잠들어 있다.
? Consequences – Camila Cabello
◉ 말대로 이루어진다
http://me2.do/5MlvXyv5
☞ 파워힐링(Power Healing) Blog
https://blog.naver.com/ph2588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대학생 시절에 ‘데일 카네기’에 푹 빠져 지냈다.
그중 가장 감명 깊게 읽은 것은 ‘인간관계론’이었다.
내용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았다.
다만, ‘겸손해라. 상대방을 칭찬해라.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라.’ 정도의 내용이 마음속에 남아 있었다.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나의 사회성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데일 카네기를 접하고, 20년이 지났다.
주변에 서로가 서로에게 상처를 주는 상황을 목격하게 된다.
20대의 초심으로 돌아가기 위해,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 주지 않기 위해,
상대방의 거친 말로부터 나를 보호하기 위해 꺼내 든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실생활 속에서 실천이 쉽지만은 않은 그 이야기들을 적어본다.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_ 데일 카네기 지음 _ 좋은번역 옮김 _ 책수레 출판사] [인간관계의 기본원칙]1) 비판하거나, 비난하거나, 불평하지 말라.
Don’t criticize, condemn and complain.
비난은 아무 쓸모가 없다. 상대방은 곧바로 방어 태세를 갖추고 자신을 정당화하기 때문이다. 비난은 위험하다. 사람들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고 적개심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바보도 비판하고, 비난하고, 불평할 수 있다. 실제로 그런 건 바보나 하는 짓이다. 좋은 인격과 자제력을 갖춘 사람은 타인을 이해하고 용서한다. 사람을 비판하지 말고 이해하려고 노력하자.
2) 솔직하게, 진심으로 칭찬하라.
Give honest, sincere appreciation.
“나에게는 사람들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이 있어요. 이것이 나의 가장 귀중한 자산이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끌어내는 데는 칭찬과 격려가 최고예요. 꾸지람만큼 사람의 사기를 꺾는 건 없어요. 나는 누구도 비판하지 않아요. 일하고 싶은 동기를 부여해야 한다고 믿거든요. 그래서 나는 잘한 일을 칭찬하려고 노력해요. 절대로 잘못을 지적하지 않아요. 누군가가 한 일이 마음에 들면 나는 진심으로 그 일을 인정하고 칭찬을 아끼지 않아요.”
-철강왕 카네기가 백만 달러 이상의 연봉을 주었던, 찰스 슈압(Charles Schwab)의 비결-
아첨과 칭찬은 어떻게 다른가? 답은 간단하다. 칭찬은 진심을 담은 것이고 아첨은 진심이 없는 것이다. 칭찬은 마음에서 나오고 아첨은 입에서 나온다. 칭찬은 이타적이고 아첨은 이기적이다. 칭찬은 누구에게나 환영받지만 아첨은 결국 비난받는다.
아첨은 값싼 칭찬이다. 아첨이란,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생각하는 바를 그대로 말해 주는 것이다.
3) 상대방에게 열렬한 욕망을 불러일으켜라.
Arouse in the other person an eager want.
[사람의 호감을 얻는 6가지 방법]1) 상대에게 진심으로 관심을 가져라.
Become genuinely intersted in other people.
루스벨트가 대통령직에서 물러난 뒤에 백악관을 방문했을 때의 일이다. 때마침 태프트 대통령은 자리에 없었다.
루스벨트는 대통령 재임 시절부터 근무하던 직원은 물론이고, 주방에서 일하는 사람에게도 다정하게 이름을 부르면서 인사했다. 평범한 사람에 대한 그의 애정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2) 미소를 지어라.
Smile.
3) 상대방의 이름을 기억하라.
상대방의 이름은 그에게 가장 달콤하고 중요하다.
Remember that man’s name is to him the sweetest and most important sound in the English lanuage.
4) 상대방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라.
상대방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만들어라.
Be a good listener.
Encourage others to talk about themselves.
수많은 유명인사를 인터뷰했던 저널리스트인 아이작 마커슨은, 사람들이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는 이유는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듣지 않기 때문이라고 단언한다.
“사람들은 자기가 할 말을 생각하느라 상대방의 말을 잘 듣지 않아요. 유명인사들은 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경청하는 사람을 더 좋아한다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이런 능력을 갖춘 사람은 흔치 않은 것 같아요.”
5)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하라.
Talk in terms of the other man’s interests.
루스벨트 대통령을 만나 본 사람은 누구나 그의 해박한 지식에 놀란다. 가말리엘 브래드포트는 이렇게 말했다.
“루스벨트는 카우보이, 기병대, 정치가, 외교관 등 상대방이 누구라도 대화를 나눌 수 있을 정도로 이야깃거리가 풍부했다.”
도대체 루스벨트는 어떻게 이처럼 다양하고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을까? 답은 간단하다. 사람을 만나기 전에 그 사람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에 관한 책을 읽었기 때문이다. 루스벨트는 사람의 마음을 얻는 지름길은 상대방이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고 있었다.
6) 상대방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느끼게 만들어라.
진심으로 그렇게 행동하라.
Make the other person feel important and do it sincerely.
“죄송하지만.”, “~좀 해 주시겠어요?”, “감사합니다.” 같은 말은 단조로운 일상에 윤활유 역할을 한다. 또한 말하는 사람의 교육 수준을 말해주며, 사람의 인격을 증명한다.
[사람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1) 논쟁을 피하라.
The only way to get the best of an arument is to avoid it.
벤저민 프랭클린은 이렇게 말했다.
“논쟁하고, 괴롭히고, 반박하다 보면 승리할 때도 있다. 하지만 공허한 승리일 뿐이다. 상대방의 호의를 얻어낼 수 없기 때문이다.”
생각해 보자. 어느 쪽을 선택할 것인가? 겉으로 드러난 승리인가? 아니면 상대방의 호의인가? 둘 다 얻을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언젠가 <보스턴 트랜스크립트>에 다음과 같은 의미심장한 구절이 실린 적이 있다.
죽을 때까지 자기가 옳다고 주장한
윌리엄 제이가 여기 묻히다.
한평생 그는 옳았다. 절대로 옳았다.
하지만 그도 옳지 못한 사람들처럼 잠들었다.
논쟁에서 당신이 완전히 옳을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돌려놓는 것이 목적이라면 아무 소용없다. 논쟁으로는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2)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여라.
상대방이 틀렸다고 말하지 말라.
Show respect for the other man’s opinions.
Never tell a man he is wrong.
2,000년 전에 예수는 이렇게 말했다.
“너를 고발하는 자와 함께 길에 있을 때에 급히 사화 하라.”
(마태복음 5장 25절)
반대 입장의 사람과 논쟁하지 말고 화해하라는 뜻이다.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 말고 상대방이 틀렸다고 지적하지도 말고, 상대방을 화나게 만들지 말고, 작은 수완을 발휘해라.
3) 잘못했다면 재빨리, 분명하게 인정하라.
If you are wrong, admit it quickly and emphatically.
만약 우리가 잘못하여 비판받을 상황에 놓였다면, 다른 사람이 비판하기 전에 먼저 스스로 비판하는 편이 마음 편하지 않을까? 상대방이 비판하는 말보다 자기가 비판하는 말이 훨씬 듣기 좋지 않을까?
상대방이 생각하는 나, 상대방이 말하고 싶은 나를 먼저 말해보자. 상대방이 먼저 말하기 전에 말이다. 그러면 상대방은 할 말이 없어진다. 상대방은 자비롭고 너그럽게 용서할 것이다. 큰 잘못도 작은 잘못으로 생각할 것이다.
4) 우호적으로 시작하라.
Begin in freiendly way.
상대방의 마음이 미움과 반감으로 가득 차 있을 때는 그 어떤 논리로도 설득할 수 없다. 아이를 야단치는 부모, 직원에게 윽박지르는 상사, 잔소리를 퍼붓는 배우자는 이 사실을 꼭 기억해야 한다. 사람들은 자기 생각을 잘 바꾸지 않으려 한다는 걸 말이다. 억지로 밀어붙여도 다른 사람의 생각은 바뀌지 않는다. 오히려 부드럽고 친절한 태도로 얘기할 때 바뀔 가능성이 크다.
5) 상대방이 “네, 네.”라고 대답하도록 만들어라.
Get the other person saying “yes, yes.” immediately.
‘아테네의 잔소리꾼(the gadfly of Athens)’이라고 불린 소크라테스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 중 한 사람이다. 그는 역사를 통틀어 몇 사람만이 해낸 업적을 이뤘다. 소크라테스는 인간의 사고방식을 송두리째 바꿨다. 2,400년이 지난 지금도 그는 세상에 큰 영향을 끼친 현인으로 칭송받는다.
소크라테스는 어떤 방법을 사용했을까? 다른 사람에게 “당신이 틀렸소.”라고 말했을까? 아니다. 그는 그런 방식을 사용하지 않았다. 소크라테스는 정말 현명한 사람이었다. 소크라테스는 오늘날 ‘소크라테스 문답법(Socratic method)’이라고 알려진 기술을 사용했다. 소크라테스 문답법은 상대방에게 “네, 네.”라는 답을 끌어내는 데 바탕을 두고 있다.
먼저 소크라테스는 상대방이 “네.라고 동의할 수밖에 없는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하나씩 하나씩 동의를 얻어냈다. 상대방이 결사반대하던 결론에 도달할 때까지 끊임없이 질문했다. 상대방이 눈치채지 못하도록 말이다.
만약 여러분이 누군가에게 “당신이 틀렸다.”라고 말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면, 아테네의 잔소리꾼 소크라테스의 지혜를 떠올려라. 친절하고 우호적인 방식으로 질문해라. 상대방이 “네, 네.”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는 질문을 이어가라.
6) 상대방이 많이 얘기하게 하라.
Let the other man do a great deal of the talking.
우리는 겸손해야 한다. 당신이나 나나 대단한 사람이 아니다. 100년 후에는 모든 사람의 기억에서 사라질 사람이다. 인생은 짧다. 대단치도 않은 업적을 자랑하여 다른 사람을 지루하게 만들지 말자. 다른 사람이 이야기하게 만들자. 사실 뽐낼 만한 것도 없지 않은가?
7) 상대방이 스스로 생각해 냈다고 느끼게 만들어라.
Let the other fellow feel that the idea is his.
8) 상대방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려고 노력하라.
Try honestly to see things from the other person’s point of view.
9) 다른 사람의 생각과 욕망에 공감하라.
Be sympathetic with the other person’s ideas and desires.
10) 고상한 동기에 호소하라.
Appeal to the nobler motives.
11) 당신의 생각을 극적으로 연출하라.
Dramatize your ideas.
12) 도전 정신을 불러일으켜라.
Throw down a challenge.
[반감 없이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1) 칭찬과 감사의 말로 시작하라.
Begin with praise and honest appreciation.
누구라도 먼저 칭찬을 들은 후에는 불쾌한 이야기를 조금 더 쉽게 받아들이기 때문이다. 이발사가 면도할 때도 거품을 먼저 바르지 않던가!
2) 간접적으로 실수를 지적하라.
Call attention to people’s mistakes indirectly.
3) 상대를 비판하기 전에 자신의 잘못을 먼저 이야기하라.
Talk about your own mistakes before criticizing the other person.
자신을 낮추고 상대를 칭찬하는 몇 마디 말은 대인관계에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한다. 제대로만 사용한다면 대인관계에 기적을 불러올 것이다.
4) 직접적으로 명령하지 말고 질문하라.
Ask questiions instead of giving direct orders.
5)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 주어라.
Let the other person save face.
상대방의 체면을 세워 준다! 이것은 무척 중요한 일이다. 그런데 이 중요성을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감정은 신경 쓰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밀어붙인다. 다른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아이나 직원을 나무랄 때도 많다. 상대방의 자존심을 생각하지 않는다.
배려의 말 몇 마디로 상황을 좋게 풀어갈 수 있다. 잘못을 지적해야 하거나 직원을 해고해야 하는 불편한 상황과 마주칠 때 이것을 꼭 기억하자.
6) 사소한 발전이라도 칭찬하고, 발전할 때마다 칭찬하라.
“진심으로 인정하고 칭찬을 아끼지 말라.”
Praise the slightest improvement and praise every improvement.
Be “hearty in your approbation and lavish in your praise.”
피트 발로는 서커스단에서 개와 조랑말 쇼를 한다. 나는 피트가 개를 조련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걸 좋아했다. 피트는 개가 조금만 잘해도 크게 칭찬하면서 쓰다듬고 먹이를 주었다. 새로운 일은 아니다. 오래전부터 동물을 조련할 때 사용하던 방법이다.
누구나 이 방법을 안다. 그런데 왜 대인관계에는 활용하지 않을까? 왜 우리는 채찍 대신 당근을 사용하지 않을까? 왜 비난 대신 칭찬을 하지 않을까? 조금이라도 잘한다면 칭찬하도록 하자. 칭찬받은 사람은 더욱 분발하고 발전할 것이다.
7) 상대방에게 좋은 평판을 주어라.
Give a man a fine reputation to live up to.
8) 격려하라.
고쳐주고 싶은 결점은 고치기 쉬운 것처럼 느끼게 하라.
상대방이 했으면 하는 일은 쉬운 일처럼 보이게 하라.
Use encouragement.
Make the fault you want to correct seem easy to correct;
Make the thing you want the ohter person to do seem easy to do.
9) 내 제안을 상대방이 기꺼이 하게 만들어라.
Make the other person happy about doing the thing you suggest.
내 지인 중에 너무 바빠서 강연 초청을 자주 거절해야 하는 사람이 있다. 그는 거절할 때 언제나 상대방을 만족스럽게 만들었다. 어떤 방법을 사용했을까? 그는 너무 바쁘다거나 사정이 있다거나 같은 얘기는 하지 않았다. 유감의 말을 전한 후 자기 대신 강연할 만한 사람을 추천했다. 다시 말해 그는 상대가 기분 나빠할 시간을 주지 않았다. 상대방이 다른 연설자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 것이다.
[책장을 덮으며]책을 읽으면 현명해진다.
현명해질수록, 입은 무거워지고
귀는 열리게 된다.
이 책은 그런 책이다.
동물들을 조련할 때도 채찍보다 칭찬의 효과가 높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하지만 이를 일상 상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람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책 중간의 인상 깊은 문구를 옮겨본다.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보다 현명한 사람이 되어라.
하지만 내가 더 현명하다고 말하진 말라.
Be wiser than other people,
if you can: but do not tell them so.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대부분의 트러블은
일방적인 소통에서 발생한다.
소통은 Two-Way다.
One-Way Communication은 소통이 아니다.
지시다.
지시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른다.
하지만 마음을 얻는 소통을 위해서는 낮은 곳에 위치해야 한다.
낮은 자세로 소통에 임하면,
바다처럼 모든 사람들을 품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일 카네기, 나폴레옹
[칼럼] [일꾼의 자기계발] – 데일 카네기, 나폴레옹인간 경영과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컨설턴트, 데일 카네기
프로필
데일 카네기의 명언 모음
데일 카네기의 단문 명언
모두가 사랑했던 영웅 나폴레옹
데일 카네기Dale Breckenridge Carnegie(1888년~1955년)는 미국의 작가, 강사이다. 미주리Missouri주 매리빌의 농장 출생이며 미주리주 워렌스버그에 위치한 University of Central Missouri(당시 Central Missouri State University)를 졸업한 뒤 네브래스카Nebraska에서 교사, 세일즈맨 등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다. 1912년 YMCA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대화 및 연설 기술을 강연하면서 이름이 알려지게 되었다.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며 책 또한 그러하다. 선풍적인 인기에 더불어 카네기연구소를 설립하고 인간경영과 자기계발 강좌를 개설했다. 대표 저서로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데일 카네기 성공대화론》《데일 카네기 자기관리론》《데일 카네기의 1% 성공습관》《데일 카네기 나의 멘토 링컨》《화술 123의 법칙》 등이 있다.출생 1888년 11월 24일사망 1955년 11월 1일직업 컨설턴트경력 데일 카네기 연구소 설립 / YMCA 성인 대상 대중연설 강의*세상의 중요한 업적 중 대부분은 희망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한 사람들이 이룬 것이다.*웃어라. 어깨를 쭉 펴고 크게 심호흡하자. 그리고 노래를 부르자. 휘파람도 좋고, 콧노래도 좋다. 즐거운 듯이 행동하면 침울해지려 해도 그렇게 안 되니 참으로 신기한 일이다.*바람이 불지 않을 때 바람개비를 돌리는 방법은 앞으로 달려가는 것뿐이다.*외부로부터 갈채만 구하는 사람은 자기의 모든 행복을 타인에게 맡기고 있다.*나는 지금까지 자기가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재미없게 하는 사람 중에서 성공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한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지름길은 그 사람이 가장 흥미를 느끼고 있는 일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가장 친밀한 우정과 가장 강렬한 원한은 모두 지나친 친근함 때문이다. 이 때문에 우리는 사람과 교류할 때 항상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주의해야 한다.*만약 자기 마음이 세상에 대해 만족하지 못한다면, 세상 전체를 다 가진다 해도 불만은 마음속에 그대로 남아 있을 것이다.*상대방의 이름을 잘 기억하라. 당사자들에게는 자신의 이름이 그 어떤 것보다도 기분 좋고 중요한 말임을 명심하라.*자기의 능력이나 실력은 생각하지 않고 단숨에 몇 계단을 뛰어 올라가려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한다.*내가 알고 있는 최대의 비극은,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좋은 기회란 우리들 자신 속에 있다.*지금 하고 있는 일을 즐기는 사람은 성공한다.*웃음은 근심 없는 혼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남에게 장미를 주면 내 손에는 향기가 난다.*소심하게 굴기엔 인생은 너무도 짧다.*물고기를 낚고 싶다면 무엇을 먹고 싶어 하는지 물어보라.*당신이 성공할 것이라는 것을 믿어라.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좌절은 기회다. 좌절은 성공을 위해 지불해야만 하는 대가다.*나는 신발이 없음을 한탄했는데 거기에서 발이 없는 사람을 만났다.*비판이나 비웃음이 없는 칭찬은 좋은 결과를 가져다준다.*사람은 어떤 말보다 자신의 이름이 가장 사랑스럽게 들린다.
프로필
나폴레옹의 명언 모음
나폴레옹의 단문 명언
나폴레옹 보나파르트(프랑스어 Napoléon Bonaparte, 코르시카어 Nabulione di Buonaparte, 1769년 8월 15일~1821년 5월 5일)는 프랑스의 군인이자, 정치가이며, 프랑스 대혁명 말기 무렵의 정치 지도자이자 1804년부터 1815년까지 프랑스의 황제였다. 나폴레옹 법전은 세계의 민법 관할에 크나큰 영향을 미쳤지만, 나폴레옹은 나폴레옹 전쟁에서의 역할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유럽 전체에 헤게모니를 형성했고, 프랑스 대혁명의 이상을 퍼트렸으며, 이전 정권의 양상을 복원하는 제국 군주제를 통합했다. 그가 전쟁마다 승리를 거두었기 때문에 지금까지 가장 위대했던 장군들 중 하나로 기억되고 있다.나폴레옹은 코르시카 출신으로 파리사관학교 포병대에 입교한 뒤 포병 소위로 임관하였다. 그는 프랑스 제1공화국에서 눈에 띄게 지위가 올랐고 제1차 및 제2차 대對프랑스동맹(영국 등 유럽 국가들이 프랑스에 맞서 체결한 군사동맹)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었다. 나폴레옹은 1799년에 쿠데타를 일으켰고 이후 제1통령에 취임하였다. 5년 뒤에 프랑스 원로원이 그를 황제 자리에 앉혔다. 19세기의 첫 10년 동안 나폴레옹이 이끄는 프랑스 제국은 나폴레옹 전쟁을 주도하였다. 유럽의 모든 강대국이 이 전쟁에 휘말렸으며, 많은 승리 뒤에 프랑스는 유럽의 지배적 위치를 점하게 되었다. 나폴레옹은 광범위한 제휴와 함께 친구들과 친척들을 보내 유럽 다른 나라들을 통치케 함으로써 프랑스의 위상을 유지시켜 나갔다. 하지만 스페인의 무장시민들과의 싸움과 1812년의 러시아 원정은 나폴레옹의 삶을 완전히 돌려놓았다. 그의 대육군은 전쟁에서 큰 손상을 입었고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지 못했다.1813년에 라이프치히에서 제6차 대對프랑스동맹에 의해 프랑스는 전쟁에서 패배하였다. 다음 해에는 그 동맹이 파리에 입성하였고, 나폴레옹을 정권에서 내려오게 하고 엘바 섬으로 유배 보냈다. 1년이 채 되지도 않았을 때 그는 엘바 섬에서 도망쳐 나와 권력을 다시 잡았지만, 1815년 6월에 워털루 전투에서 대패배하였다. 나폴레옹은 삶의 마지막 6년을 영국 왕실에 의해 구속된 채로 세인트 헬레나 섬에서 보냈다. 부검 결과 사인은 위암으로 결론이 났으나, 그의 사인은 상당한 논쟁을 일으켰으며, 일부 학계 측에서는 비소 중독설도 제기되었다.출생~사망 1769년 8월 15일~1821년 5월 5일본명 나폴레오네 부오나파르테국적 프랑스활동분야 정치, 군사출생지 지중해 코르시카섬 아작시오*사람은 그가 입은 제복대로의 인간이 된다.*사람의 처세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에 쏠리지 않아야 하며, 동시에 이치에도 쏠리지 않고, 두 가지를 다 억제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사치한 생활 속에서 행복을 구하는 것은 마치 그림 속의 태양이 빛을 발하기를 기다리는 것과 같다.*사회에는 칼과 정신이라는 두 가지의 힘밖에 없다. 그런데 결국은 칼이 정신에게 패배당하고 만다.*산다는 것은 고통을 치른다는 것과 같다. 그러므로 성실한 사람일수록 자신에게 이기려고 애를 쓰는 법이다.*승리는 노력과 사랑에 의해서만 얻어진다. 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어떤 고난의 한가운데 있더라도 노력으로 정복해야 한다. 그것뿐이다. 이것이 진정한 승리의 길이다.*죽음은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나 패배자로서 영광 없는 삶을 사는 것, 그것은 매일 죽는 것이나 다름없다.*승부는 언제나 간단하다. 적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간파해야 한다. 그리고 적으로 하여금 원하는 것, 꿈꾸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게 하는 것이다.*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면, 저 어린 신병들 속에, 최전방에, 내가 던지는 내 목숨이야말로 최후의 카드가 아니겠는가.*아무리 위대한 천재의 능력일지라도 기회가 없으면 소용이 없다.*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실패했다고 낙심하지 않는 것이며 성공했다고 지나친 기쁨에 도취되지 않는 것이다.*숙고할 시간을 가져라. 그러나 일단 행동할 시간이 되면 생각을 멈추고 돌진하라.*우리가 어느 날 마주칠 불행은 과거에 우리가 소홀히 보낸 시간의 보복이다.*나는 운이 나쁘다고 믿는다. 때문에 이를 이겨내기 위해서 계획을 짜고 실천한다.*성격의 씨앗을 뿌리면, 운명의 열매가 열린다.*굳은 결심은 가장 유용한 지식이다.*고통을 거치지 않고 얻은 승리는 영광이 아니다.*승리는 가장 끈기 있는 사람에게 돌아간다.*약속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은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다.*의지할 만한 것은 남이 아니라 자신의 힘이다.*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자는 이미 패배한 자이다.*비상 상황에서는 비상 대책을 써야 한다.*순교자를 만드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대의이다.*신을 비웃는 자는 어리석은 자이다.*앞을 내다보지 못하는 자는 이미 패배한 자이다. 월간개벽 . All rights reserved.
인생 명언 데일 카네기의 인생 지침5가지
<데일 카네기>
전세계적으로 6000만부 이상이 팔린 <카네기 인간 관계론>의 저자 데일 카네기!
인기 자기 개발서의 저자 답게 인생에 도움되는 주옥같은 말들을 쏟아 냈는데요 오늘은 데일 카네기 작가님의 수많은 명언 중 인생지침에 관한 명언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모두 집중하시고 보시죠!
<데일 카네기의 인생 지침 5가지>
1. 포기는 자기 자신과 사회에 대한 최대의 범죄이다
더 이상 가능성이 없다는 식의 진단은 인간의 몫이 아니다
살아있는 한 삶은 반드시 자신의 뜻에 따라 계속되어야만 한다
포기하는 것 또한 선택 가능한 한 가지 길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지 마라
모든 포기는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많은 이들의 희생을 낳을 뿐이다
2. 성공을 확신하라
성공에 대한 믿음은 반드시 성공을 낳는다
사람은 누구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생명을 선물 받은 존재다
그 반대의 경우인 악마적 존재는 소설 속에나 존재할 뿐이다
물론 성공의 과정은 항상 많은 어려움에 따른 좌절로 채워지게 마련이다
어떤 이들은 그 도중에 걸음을 멈춘다
그러나 당신은 반드시 성공을 확신하라
모든 것은 그로부터 시작이다
3. 최선을 다하라
무엇이 최선인지는 자신만이 알 수 있다
산다는 것은 결국 자신과의 싸움인 것이다
최선을 다한 자에게 후회는 없다
최선은 그 자체로 성공을 내포한다
그러나 최선은 피와 땀을 요구하는 측면에서
누구나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요령과는 구분된다
삶은 마라톤이다
시종일관 최선을 다해야만 궁극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는 힘든 게임이다
그러므로 항상 최선을 다하라
4. 자신을 사랑하라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신의 섭리를 따르는 겸손한 마음과도 통한다
자신에 대한 사랑은 또한 자신을 그렇게 사랑하고 있을 타인에 대한 사랑을 낳는다
그러므로 자신을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이루어 가는 사회는
무한한 잠재력과 아름다움을 지닌다
죽는 그날까지 자신이 원하는 바를 온당한 방법으로 성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실천하라
5. 다른 사람을 배려하라
더불어 사는 삶이 아름다우며, 그것이 유일한 삶의 형태이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은 나를 성장시킨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은 삶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이요,
삶에 대한 최대한의 존중심을 갖는 것이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은
나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사랑을 낳는다
문제는 그 시작이다
먼저 다른 사람을 배려하라
배려하는 마음, 그것이 진정한 사랑이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데일 카네기 명언
다음은 Bing에서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 1분명언
- 명언
- 마음을울리는
- 좋은글
- 데일카네기
- 북이십일
- 이십일세기북스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YouTube에서 데일 카네기 명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음을 울리는 1분 명언 [데일 카네기]] | 데일 카네기 명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