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전 |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상위 202개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고추전 –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소소황 Cook \u0026 Eat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78,466회 및 좋아요 1,916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고추전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 고추전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고추튀김보다 만들기 쉬운데 아삭하고 고소한 고추전 레시피.
-재료-
오이고추 15개
돼지고기 다짐육 150g
두부 150g
양파 1/2개
당근 1/3개
대파 1/3개
청양고추 2개
밀가루
소금 1/2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Ingredients-
15 chili peppers
150g of pork
150g of tofu
1/2 onion
1/3 carrots
1/3 green onion
2 hot peppers
Flour
1/2 tablespoon salt
1 tablespoon sugar
1 tablespoon minced garlic
1 tablespoon sesame oil
Pepper

#추석특집#고추전#전만들기

Track: Blue — Declan DP [Audio Library Release]Music provided by Audio Library Plus
Watch: https://youtu.be/Tu63TwPG0RA
Free Download / Stream: https://alplus.io/Blue

고추전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백종원 깻잎전 만드는 법 고추전 만드는 법 간 돼지고기 다짐육 …

잘 섞어서 깻잎전과 고추전 속을 만들어줍니다.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로 이 돼지고기 속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구우면 동그랑땡이 되고. 깟잎에 넣으면 …

+ 여기를 클릭

Source: blog.naver.com

Date Published: 3/20/2022

View: 5358

아삭아삭 고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 퓨어비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추전이에요. … 고추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먼저 고추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 반으로 갈라서 고추 씨를 제거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pure-beef.tistory.com

Date Published: 6/4/2021

View: 873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고추전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고추전

  • Author: 소소황 Cook \u0026 Eat
  • Views: 조회수 178,466회
  • Likes: 좋아요 1,916개
  • Date Published: 2020. 9.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IoSwCiTghf0

고기 듬뿍 넣은 동그랑땡반죽으로 ‘고추전 만드는 법’

어제는 고기 마니아답게 고기 푸짐하게 넣은 동그랑땡을 소개했는데요.

사실 동그랑땡 반죽을 3등분해서 동그랑땡, 고추전, 깻잎전으로 만들었습니다.

동그랑땡 반죽을 그대로 고추에 넣으면 그게 고추전이고 깻잎에 싸서 부치면 깻잎전이거든요.

이왕히면 다양하게 즐기는게 좋아 3가지를 만들어서 막걸리안주로 맛있게 먹었는데요.

동그랑땡 반죽의 활용2탄으로 고추전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기 듬뿍 넣은 동그랑땡 반죽으로 ‘고추전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 (고추전120개 만드는 양)

▣ 고기 반죽재료 : 소고기 갈은것 400g, 돼지고기 갈은 것 200g, 두부 1/2모 (250g), 양파(중)1/2개, 당근 6cm 한토막, 대파15cm 한토막, 밀가루 12밥숟가락, 달걀(소)1개, 소금1/2밥숟가락, 참기름2밥숟가락

* 고기는 소고기만! 돼지고기만! 또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섞는것 3가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 소고기만 넣으면 고기맛이 진하고 식감이 단단하며, 돼지고기만 넣으면 맛도 식감도 부드러우니 입맛에 맞게 선택하세요. * 두 고기의 장점을 살려 소고기, 돼지고기 섞는 것이 좋은데 소고기를 더 많이 넣는것이 고기맛이 진하고 식감도 살짝 단단해요. * 제목처럼 고기맛 진하게 만든 레시피라서 두부,채소,밀가루의 양을 적게 넣었어요. * 채소를 많이 넣으면 수분이 생겨 부칠때 부서지고 고기맛이 덜 나요. * 두부는 수분이 덜한 부침용을 사용하세요. * 위 반죽의 양으로 동그랑땡 30개, 고추전40개 (풋고추20개필요), 깻잎전30개 만들 수 있어요.

▣ 고기 밑간재료 (밥숟가락) : 간장2, 요리술1, 다진마늘1, 다진생강 1/4(생략가능), 후추 1/10

▣ 부침옷재료 : 풋고추 큰것 60개, 달걀(소)5개, 소금1/3밥숟가락, 밀가루2종이컵, 식용유

*고추전으로는 오이고추,청양고추보다는 풋고추가 가장 잘 어울려요. 크기가 큰것으로 구하면 더욱 좋습니다.

2. 재료 준비

(모든 재료의 깨끗한 손질 과정은 필수이므로 생략함)

▣ 두부 물빼기 : 두부는 위에 무거운것 (물을 넣은 냄비)를 30분간 올려두어 물이 뺀 후 => 마지막으로 손으로 한번더 꼭~ 짜주세요.

* 두부의 물을 최대한 빼주어야 반죽에 수분이 없어 고기가 부서지지 않아요. * 부침용 두부가 단단하고 수분이 적어서 좋아요 (그래도 물을 꼭 빼주세요)

▣ 고기 밑간하기 : 소고기와 돼지고기 갈은 것을 키친 타올에 감싸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한 후 => 간장2, 요리술1,다진 마늘1, 다진생강 1/4, 후추 1/10을 넣고 골고루 섞어 준 후 => 20분간 재워주세요.

▣ 풋고추 : 반으로 갈라 씨앗과 줄기를 제거한 후 =>물기를 최대한 털어주세요.

* 고추 안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부칠때 고기가 빠져나와 분리되더라고요.

▣ 양파, 당근, 대파 : 0.4cm 크기로 작게 다져주세요.

▣ 부침용 달걀물 : 그릇에 달걀(소)5개, 소금1/3을 넣고 곱게 풀어주세요.

▣ 고기 반죽 만들기 : 그릇에 밑간한 고기, 물을 뺀 두부, 다진 채소(양파,당근, 대파), 밀가루 12, 달걀(소)1개, 소금1/2, 참기름2를 넣고 => 5분간 열심히 치대서 찰지게 반죽해주세요.

요리하기 직전의 재료 전쳇샷입니다.

사진을 보시고 재료 손질은 어떻게 했는지 빠진 재료는 없는지 체크해보세요.

3. 요리만들기

▣ 첫째 – 씨앗과 줄기를 제거한 고추에 고기반죽을 촘촘히 꼼꼼히 넣어주세요.

* 이때 무리하게 볼록 튀어나오도록 넣지마시고 고추 안 구석구석 넣고 아주 살짝만 튀어나오도록 해주세요.

▣ 둘째 – 고추전에 밀가루를 골고루 무쳐주세요.

* 달걀물이 잘 배이도록 밀가루를 무쳐주는데 많이 무치면 맛이 떨어지니 달걀물에 넣기 전에 손으로 흔들어 털어주세요.

▣ 셋째 – 밀가루를 무친 고추전을 달걀물에 잠시 담궈주세요.

* 달걀물에 오래 담구면 이게 스며들어 고기반죽이 분리되요. 숟가락, 젓가락보다는 손으로 잠시 담궜다 빼는게 모양이 부서지지않고 속도도 빠릅니다.

▣ 넷째 – 약불에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 달걀물을 무친 고추전을 => 사진처럼 고기부분이 바닥에 오게 먼저 부쳐주 => 앞뒤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 고기가 익으면 살짝 부풀어 오르는데요. 그때 고추에서 고기가 분리될 때가 있어요. * 고기부분을 먼저 부쳐 달걀옷으로 막아주면 분리가 안되더라고요. * 속의 고기가 익을 수 있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부쳐주세요.

동그랑땡 반죽의 활용 2탄 ‘고추전’입니다.

어제 만든 동그랑땡 반죽 그대로 이용했지만

풋고추의 개운하고 매콤한 맛이 더해 익숙하면서도 또 다른 맛의 전이되었어요.

ㅋㅋㅋ 고기 마니아 답게 고기 듬뿍 넣은것 보이시죠?

씹을 때 육즙이 스르르 촉촉하게 배어나옵니다.

가끔 오이고추로 만든 고추전을 보긴하는데

오이고추는 생으로 먹는것이 좋고요.

고추전은 풋고추로 만드는 것이 식감도 아삭하고 적당히 매콤해서 맛있어요.

풋고추를 골라 살 수 있다면 큰것으로 구하는게 고기반죽을 넉넉히 넣을 수 있어 좋습니다.

처음 만들었을때 고추에서 고기가 빠져나와 멘붕~이었는데요.

일단 고기반죽을 물기없이 찰지게 만드는 것!

그리고 고기가 보이는 부분부터 부쳐서 입구를 막는것이 제 나름의 노하우입니다.

내일은 동그랑땡 반죽의 활용 3탄으로 깻잎전 만들어보겠습니다.

< 이 반죽 그대로 동그랗게 부치면 그것이~ 동그랑땡!!> 제목 클릭 ==> 고기 듬뿍~ 육즙이 스르르~ ‘동그랑땡 만들기’

오이고추전 – 우리의식탁

맛있게 매운 오이고추전 책갈피

난이도 소요시간 25 분 노트보기( 28 )

우리의식탁 요리를 스타일하다

고추전은 전 특유의 느끼함을 고추가 잡아주어 계속 손이 가죠. 고추는 하루에 한두 개만 먹어도 과일을 몇 개 먹은 것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요. 또한, 항암·항균작용을 하는 캡사이신이 지방 분해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남은 고기소는 동그랗게 빚어서 밀가루 반죽과 달걀물을 입혀 구우면 동그랑땡이 됩니다.

백종원 깻잎전 만드는 법 고추전 만드는 법 간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일상 백종원 깻잎전 만드는 법 고추전 만드는 법 간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으아아 ・ URL 복사 본문 기타 기능 공유하기 신고하기 깻잎전 속재료를 풋고추에 채워 넣으면 고추전도 되어서 백종원 깻잎전을 만들면서 고추전도 같이 만들어봤어요. 백종원 깻잎전 만드는 법 고추전 만드는 법 간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 ​ ​ ​ 오늘은 깻잎요리로 깻잎전을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깻잎전 만드는 법은 티비에서 맛남의 광장 깻잎편을 봤을 때 백종원님이 간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어서 만드는법을 알려주셨던게 생각이 나서 백종원 깻잎전으로 만들기로 했어요. 깻잎전 속재료를 풋고추에 채워 넣으면 고추전도 되어서 백종원 깻잎전을 만들면서 고추전도 같이 만들어봤어요. ​ ​ ​ 재료 깻잎 5장 풋고추 3개 부침가루 3숟가락 계란 3개 식용유 5숟가락 ​ ※ 깻잎전 속 재료 간돼지고기 100g 대파 1주먹 청양고추 2개 다진마늘 반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후춧가루 탈탈탈 소금 1꼬집 ​ ※ 초간장 재료 양조간장(진간장)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설탕 1/3숟가락 ​ ​ ​ 대파는 1줌 정도 되도록 송송 썰어줍니다. ​ 청양고추 1개는 세로로 반으로 갈라서 송송 썰어줍니다. ​ 볼에 대파와 청양고추를 담고 ​ 간돼지고기 100g 다진마늘 반숟가락 참기름 반숟가락 후춧가루 탈탈탈 소금 1꼬집 ​ 을 넣어줍니다. ​ 잘 섞어서 깻잎전과 고추전 속을 만들어줍니다. 돼지고기 다짐육 요리로 이 돼지고기 속을 동그랗게 만들어서 구우면 동그랑땡이 되고 깟잎에 넣으면 깻잎전, 고추에 넣으면 고추전이 되니 다양하게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 ​ 깻잎 5장은 꽁지를 잘라줍니다. ​ 풋고추 3개는 꼭지를 잘라내고 세로로 반으로 가른 후 씨를 제거해줍니다. ​ 계란 3개는 잘 풀어줍니다. ​ ​ ​ 쟁반에 ​ 부침가루 3숟가락 ​ 을 놓고 잘 펴줍니다. 부침가루는 돼지고기 속재료와 계란물이 깻잎과 고추에 잘 붙게 해줍니다. ​ 깻잎 뒷면에 부침가루를 묻혀주고 ​ 깻잎 반쪽에 만들어놓은 속을 얇게 펴발라줍니다. 고기가 빨리 익게 많이 넣지 말고 얇게 펴발라주세요. 깻잎 뒷쪽에 고기를 발라줘야 접었을 때 깻잎 앞면이 나와서 모양이 예뻐요. ​ 깻잎을 반으로 접어서 깻잎 앞면에도 부침가루를 골고루 묻혀줍니다. ​ ​ ​ 고추 속에 부침가루를 묻히고 ​ 돼지고기 속을 채워넣고 ​ 다시 앞뒤로 부침가루를 잘 묻혀줍니다. ​ ​ ​ 프라이팬에 ​ 식용유 5숟가락 ​ 을 넣고 약한불에서 달궈줍니다. 돼지고기가 익어야 되기 때문에 약한불에서 구워야 계란도 타지 않고 속까지 잘 익어요. ​ 계란물에 속을 채운 깻잎을 적셔서 ​ 프라이팬에 놓아줍니다. ​ 계란이 노릇하게 익었으면 뒤집어주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백종원 깻잎전 완성입니다. ​ ​ ​ 속을 채운 고추도 계란물에 담근 후 고기가 있는 면이 바닥으로 가도록 프라이팬에 놓아주고 ​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고추전 완성입니다. ​ ​ ​ 종지에 ​ 양조간장(진간장) 1숟가락 식초 1숟가락 설탕 1/3숟가락 ​ 을 넣고 잘 섞어서 초간장을 만들어줍니다. 기본적인 초간장이예요. ​ ​ ​ 백종원 깻잎전과 고추전 입니다. ​ ​ ​ 고소하면서 깻잎향이 향긋하게 나고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네요. ​ 고추전도 고소하고 맛있네요. ​ ​ ​ 간 돼지고기 요리로 같은 돼지고기 속재료로 한번에 두종류의 전을 만들 수 있어서 좋네요. 깻잎전 만드는 법과 고추전 만드는 법이 같으니까 전이 먹고 싶을 때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깻잎과 풋고추는 간돼지고기를 채워넣어 더 고소하고 맛있는 백종원 깻잎전, 고추전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깻잎전 #고추전 #깻잎전만드는법 #고추전만드는법 #백종원깻잎전 #돼지고기다짐육 #간돼지고기 #돼지고기다짐육요리 #간돼지고기요리 인쇄

아삭아삭 고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반응형

아삭하고 고소한

고추전 맛있게 만드는법

추석, 설날 명절 등에

먹으면 고소하고 아삭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추전이에요.

고추전은

고기와 고추가 합쳐져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 )

오늘은 아삭하고 맛있게~

고추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재료

다진 돼지고기 50g, 다진소고기 110g, 깨 2/3T,

설탕 1/2T, 소금 1/2T, 간장 1T, 두부 100g,

맛술 1T, 밀가루 1T, 계란 2개,

풋고추나 아삭이고추 20개정도, 후추 조금,

다진대파 2T, 당근 & 양파 조금, 참기름 1T

1T = 밥숟가락 1스푼

# 고추 손질법

먼저 고추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물에 3번 정도 깨끗하게 씻고

이전 이전 01

반으로 갈라서 고추 씨를 제거하세요.

고추씨는 조그맣한 스푼으로

긁어내면 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요.

# 고기양념하기

다진 고기에 설탕, 소금, 맛술,

후추를 넣은 뒤

조물조물해서 밑간을 하세요.

양파, 당근는 잘게 썰어 주고

두부는 으깨서 물기를 짜세요.

베보자기에 짜면 편해요.

밀가루, 야채, 두부,

간장, 깨, 참기름, 다진마늘을 넣고

치대주시면 돼요.

요렇게~ 만들어 주고

계란 두개와 소금조금을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돼요.

자른 고추에 밀가루를 뭍히고

고기소를 고추에 채워주세요.

밀가루를 뭍힌 후

요렇게~ 차곡차곡 해준 후

계란물을 뭍히세요.

후라이팬에 ‘약불’에서

식용유를 두르고

고추를 넣어 주세요.

고기쪽으로 데워 주시면돼요.

골고루 익혀 주세요.

짜잔~ 아삭하고 맛있는

고추전이 완성됐어용 ㅋ

고기만 먹는 것 보다

고추가 함께 있어 더욱 좋아요!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고추 안에 고추맛이 맛있는 고추전 300g

고액결제의 경우 안전을 위해 카드사에서 확인전화를 드릴 수도 있습니다. 확인과정에서 도난 카드의 사용이나 타인 명의의 주문등 정상적인 주문이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주문을 보류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은 상품 구매 대금은 PC뱅킹,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혹은 가까운 은행에서 직접 입금하시면 됩니다. 주문시 입력한 입금자명과 실제입금자의 성명이 반드시 일치하여야 하며, 7일 이내로 입금을 하셔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취소 됩니다.

교환/반품안내

교환 및 반품 주소

– [07266]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 147 (당산동1가) 당산빌딩 B2층 203

교환 및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단, 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이내

– 공급받으신 상품 및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 부터 3월이내, 그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이내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개별 주문 생산되는 재화 등 청약철회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어 소비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 디지털 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고객님의 마음이 바뀌어 교환, 반품을 하실 경우 상품반송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색상 교환, 사이즈 교환 등 포함)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고추전

다음은 Bing에서 고추전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위더스 요양 병원 | 위더스 요양병원 특실 안내 1411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See also  오이냉국 맛있게 만드는 법 | 오이냉국에 '이것'을 넣었더니 울 엄마도 맛있다고 두그릇 비웠습니다 상위 269개 베스트 답변

See also  번지 피지 오 | 번지피지오 방송이 보여주는 진실과 거짓 모든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 고추전 만들기
  • 고추전 만드는법
  • 고추전 레시피
  • 고추튀김 속재료
  • 추석음식
  • 명절음식
  • 맛있는 전만들기
  • 명절 전만들기
  • 전만들기
  • 전부치기
  • 고추요리
  • 간단요리
  • 간단한 요리
  • korean food
  • korean food recipes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YouTube에서 고추전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석특집] 고추튀김보다 훨~씬 쉽고 맛있는 자꾸 손이가는 고추전 만들기 | 고추전,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