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합격 수기 |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215 개의 새로운 답변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공기업 합격 수기 –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너에게닿케를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7,695회 및 좋아요 34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세요 닿케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꾸벅)
제가 근 3년의 취준기간을 마치고, 공기업 직장인이 되었습니다…!(셀프박수 짝짝짝)

전형 한 단계씩 올라가면서도,
오랜 취준 기간에 지쳐서 너무나도 힘들어서 포기하고싶었던 이번 전형이
이렇게 좋게 마무리될 거라곤 예상 못했습니다..!
다 구독자님들의 응원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말미에 말씀 드렸듯이,
저의 취준생활이나, 그밖의 저에 대해 궁금하셨던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 영상에서 최대한 답변 가능한 부분을 답변드리는 영상을 업로드하고자 합니다.
많관부 입니다!ㅎㅎ

(추후 Q\u0026A 영상과, 자취방 룸투어 영상 계획 중입니다.)

그럼 재밌게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 댓글 부탁 드립니다~!ㅎㅎ
(댓글로 소통하는 시간이 힘이 돼요..!ㅎㅎ)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뚱땅뚱땅 – https://youtu.be/tIiIUMA3wqA
Track : 룰루~랄라~ – https://youtu.be/xEAyskB7lfg
Track : 사실, 로우파이 음악은 아무때나 틀어놔도 돼 – https://youtu.be/qeWq4nDp2xo

camera / iphone 12pro
e-mail / [email protected]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공기업 합격전문 – 공기업단기

합격수기 ; 공지글, 최종 합격 후기 ; 449, 최종 합격 후기, 한국수자원공사 ; 448, 최종 합격 후기, 한국철도공사(Korail) ; 447, 최종 합격 후기, 국민연금공단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public.conects.com

Date Published: 2/27/2021

View: 3292

공기업 최종합격수기(장문의 글 주의) 취뽀! – 도전일기

공기업 최종합격수기(장문의 글 주의) 취뽀! · 1. 첫 취업은 꼭 정규직으로 취업할 것 · 2.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 것 · 3. 학벌이 안좋다면 편입을 고려해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hallengeme.tistory.com

Date Published: 12/1/2021

View: 2927

00공사 합격 수기 제 1 화(f. 취업이 뭐야? 대학교, 군생활)

저의 00공사 합격 수기에 대해서 연제하려고 합니다. 재미삼아 봐주시길 바랍니다. … 취업이 뭐야? 대학교, 군생활) – 공기업합격수기. by 뜬구름홍 2021. 7. 8.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fakecloud.tistory.com

Date Published: 2/27/2022

View: 8160

공기업 준비덬들한테 도움을 주고 싶은 후기 – 후기 카테고리 – 더쿠

무묭이는 올해 1월부터 경영으로 사무직 준비해서 운이 좋게도 올해 합격을 했어…!!! 나덬도 엄청 열심히 산 건 아니라 부족할 수 있지만 내가 공기업을 취준하면서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theqoo.net

Date Published: 8/15/2021

View: 9025

공기업 합격후기 – GetJob 컨설팅

공기업 합격후기. 공기업 취업에 성공한 학생들의 진솔한 후기입니다.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시는데 좋은 길잡이가 되고 여러분께 희망의 증표가 되면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getjob.co.kr

Date Published: 9/26/2021

View: 9073

한전사무직 최종합격수기 – 위포트 커뮤니티

공기업 자격증, 공기업 스펙정리, 대기업 공기업 합격스펙, 7급 PSAT, 전공필기 NCS 스터디 등 생생한 취업정보 및 합격후기 커뮤니티.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community.weport.co.kr

Date Published: 6/7/2021

View: 179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공기업 합격 수기

  • Author: 너에게닿케를
  • Views: 조회수 37,695회
  • Likes: 좋아요 342개
  • Date Published: 2021. 11. 2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U0e3PRTkNBE
See also  피노 누아 화이트 와인 | [와인101]피노누아 완전 정복! 프랑스에서 미국, 뉴질랜드까지🌞 273 개의 베스트 답변

공기업단기 :: 공기업 합격전문

– 이벤트 참여 방법

1) 공기업단기 로그인 후, 합격후기 게시판 내 합격 기업/합격 관련 서류/게시판 내 항목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2) 필기/최종합격자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 작성 시 유의사항

공기업 최종합격수기(장문의 글 주의) 취뽀!

728×90

반응형

SMALL

오랜만에 블로그에 들어와 글을 쓴다. 그동안 글을 쓸 여력이 없었다. 피하반기도 다 떨어지고, 내년 상반기는 어떻게 보내야하나,,그렇게 고민하면서 보냈다. 내년에는 경제적인 이유로 무조건 일을 해야 했기에, 불안했다. 알바도 찾아봤는데, 이제 내 나이가 되니까 뽑아주는 곳도 없었다. 나이제한이 왜 있는지 모르겠다. 그냥 취업말고 공무원이 나에게 맞을까, 전문직 시험을 봐야하나,, 등등 인터넷 서핑만 하면서 하루를 보낸 적도 있었다. 그래도 나는 ‘늘 포기하지만 말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임했던 것 같다. 공식적인 하반기는 끝났지만, 그래도 하반기 이후에도 올라오는 채용공고에 지원했다.

그리고 운좋게 내가 들어가고 싶었던 공기업에 최종합격했다. 솔직히 아직도 실감이 안난다. 아무튼 취업을 하면 꼭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하고 싶었고, 그 중에 하나가 합격후기를 쓰는 일이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많이 읽어본 것이 합격수기.

기회가 된다면, 관련 내용을 자세히 올리고 싶지만, 새로운 일을 해야하는 상황이라 관련 업무 공부를 먼저 해야할 것 같다. 입사 해서도 취업을 준비했을 때의 그 간절함을 잊지 않고, 회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닐 것이다.

———

몇년 전만 하더라도, 저는 취업카페에서 ‘여자 나이’ ,’학력’, ‘계약직’ 이런 걸로 검색하면서

‘여자에다 너무 나이가 많아서 안되겠지, 계약직경력만으로 정규직 되긴 힘들겠지’ 이런 생각으로 자괴감에 빠져 지내다가, 정신을 고쳐먹고 다시 긍정적인 마음으로 취준 준비를 했습니다.

취업 준비기간은 약 1년 반 정도 됩니다.

사기업과 공기업, 외국계까지 합쳐서 200곳 이상 지원했고, 그중 50곳 정도 서류 합격, 필기응시는 중복된 곳 제외하면 40곳 정도 보러다녔습니다. 면접 응시는 5곳 정도 손에 꼽을 정도로 보았습니다. 이번 면접도 정말 운좋게 합격한 것이어서 아직도 얼떨떨하면서, 실감이 잘 나지 않네요.

많은 글을 쓰고 싶지만, 시간관계상 제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교훈들 위주로 정리해서 말하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분들께 저의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첫 취업은 꼭 정규직으로 취업할 것

첫 취업하실 때, 중소기업이라도 정규직으로 취업하시길 꼭 권합니다. 첫 단추가 정말정말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왜냐면 면접위원분들(특히 공기업) 중 계약직 경력에 편견이 있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저는 업무 경력이 있음에도, 관련 업무를 하는 기업에 계속 떨어졌습니다. 운좋게 면접에 가게 되어도, 저에게 돌아오는 질문은 계약직 경력이 왜이렇게 많냐는 질문이었습니다. 마치’ 정규직이 될 능력이 없어서 계약직만 했겠지’ 라는 전제가 깔린 채 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억울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관련 업무를 배우고 싶었는데, 그 업무에서 공채를 거의 안뽑았던 이유도 있었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어서 계약직을 계속 하게 된 것인데, 그렇게 안좋게 보실 줄 알았으면 그냥 취업 준비만 몇년 했을 것 같네요. 몇번 면접 보다가 이런 질문들만 계속나와서, 나중에는 경력을 1년으로 짧게 줄여서 냈습니다. 만약에 저처럼 여러 상황 때문에 계약직 계속 하셔야 한다면, 최대 2년으로 잡으시고 그동안 돈 많이 모으셔서 아얘 그만두고 취준하세요. 그 이상으로 계약직하시면 경력인정 못받을 가능성이 많고, 면접에서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파견직은 정말 비추합니다. 운영비라는 명목으로 한달에 몇십만원씩 월급에서 가져가고, 여러모로 별로였습니다. 저는 운이 좋아서 만료 후 대기업 계약직으로 전환됐지만, 그렇게 전환되는 경우 극히 일부이고, 파견직 경력은 아얘 쓰지 못합니다.(써도 인정 안해주는 곳이 더 많음)

2.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 것

저는 먼저 시간표를 짜고, 저만의 스케줄러를 만들어 체계적으로 하루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오전: 인적성

오후: 서류 또는 면접 준비

저녁: 운동

이런식으로 본인만의 반복되는 일상을 만드는 겁니다. 이게 취업 준비의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3. 학벌이 안좋다면 편입을 고려해볼 것

저는 전문대를 졸업하고, 편입도 급하게 하느라 그냥 그저그런 곳에서 학사를 땄는데, 제가 만약 20대로 다시 돌아간다면, 조금 늦더라도 좋은 학교로 편입을 할 것입니다.

그때는 ‘빨리빨리’ 성급하게 결정했었는데, 그때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넘어갔던 것들이 나중에 독이 되어 저에게 다시 오더라고요.

여러 기업들 지원하면서 느낀거지만, 정말 학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공기업은 블라인드라 상관 없을거라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결국 나중에 뽑힌 사람들 보면 거의 다 좋은 학벌들이 많고 배우는 깊이가 다르고, 인맥도 무시 못합니다. 그리고, 일단 학부생의 경우 학교지원센터에서 취업 지원을 많이 해주고, 장학금 혜택도 많습니다. 그러니까 편입 고민하시는 분들은 20대 중반까지 도전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중에 금전적 여유가 된다면, 편입 공부를 해서 학부로 들어가려고 합니다.

4. 서류(자소서)는 두괄식으로 상대방이 읽기 편하게 쓸 것

첫 취준 준비했을 때, 10개 기업에 지원했는데 딱 1개 합격했습니다.

그래서 그 뒤로 계속 두괄식으로 글쓰는 연습, 첨삭, 우수 자소서 참고하여 매일 자소서를 썼습니다. 하루에 4개 기업까지 쓴 적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글쓰기 실력이 늘었고,

저스펙에 나이가 많아도, 들어가고 싶었던 대기업, 외국계, 공기업에 합격하였습니다.

제가 엑셀로 저의 서류 합격률을 모두 기록해놓았는데, 아래와 같았습니다.

2018-상반기 약 6% 하반기 약 24%

2019-상반기 약 27% 하반기 약 48%

이건 사기업, 공기업, 외국계 다 합친 것이고, 공기업은 이번 하반기에 55%의 서류 합격률을 보였습니다.

5. 인적성은 매일 공부할 것

인적성은 매일 공부했습니다. 비타민 시간재고, 인적성 관련 교재만 20만원어치 넘게 샀을 겁니다.

그럼에도 저는 좋은 성적이 나오지 못했고, 필기 합격보다 탈락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그래도 계속 하다보면 어느순간 실력이 확 느는 순간이 옵니다. 그렇게 포기하지 않고, 하루하루 열심히 하다보니까 면접 기회도 얻게 되었습니다.

6. 면접은 간절하고 자신감 있게 보기

면접 경험이 많지 않아서, 제가 조언드리기가 어렵지만.. 간절함과 자신감만큼은 면접장에서 꼭 보여줘야한다는 것입니다. 첫 취준 때 저는 운좋게 정규직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취업 쉽게 풀리겠네?’ 라며 약간은 자만하면서도, ‘그래도 여기 되기엔 아직 아까워’ 라는 무성의한 태도로 임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처음 준비하는거라 자신감도부족했고, 주변을 의식했기에 면접관의 질문에 동문서답하고 면접관분이 한숨을 쉬셨습니다. 집에서 이불킥을 하며, 반성하고, 또 반성했습니다.

제가 최종면접에서 보였던 점은 #자신감, #간절함, #적극성 이었습니다.

7. 본인의 취준 일정 기록해 + 필기/면접 복기할 것

저는 엑셀에 취준 일정 기록하면, 합격률이 자동으로 계산되게 설정해놓고 취준생활을 이어 나갔습니다. 데이터가 있어야 실패의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힘들 수도 있습니다. 200개 넘게 지원을 했는데도 취업을 못했다는 것에 약간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발상의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엑셀에 ‘지원 기업’이라고 기재해놓은 제목을 ‘도전 점수’로 수정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지원을 할 수록 마일리지를 쌓는 느낌이 들어, 신이나서 서류 떨어져도 계속 다른 기업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기를 꼭 쓰세요. 화가나거나 힘든거 있으면 일기 쓰면서 푸세요.

필기/면접 보시면 꼭 리마인드 시간을 가지고, 개선점을 찾으세요.

저는 리마인드를 하고 나서,

저는 google keep 이라는 어플 이용했는데, PC와 앱에서 동시에 연동이 돼서 편했습니다.

나중에 이게 큰 자산이 됩니다.

8. 운동, 명상 꼭 하기

걸으세요. 그냥 공원 한바퀴 걸으시거나, 유튜브보고 홈트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매일 운동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집에만 있으면 우울하거나, 몸이 피곤해집니다. 그리고 머리를 잘 돌아가게 하기 위해서 운동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저는 멘탈 관리를 위해 엄청 노력했습니다. 아침마다 기도하고, 명상, 자기계발서를 읽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암시를 하면서 ‘나는 할 수 있다’를 하루에 20번씩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9. 돈은 최대한 아껴쓰기

취업이 언제 끝날지 장담할 수 없어, 저는 돈을 최대한 아껴썼습니다. 공부는 집에서 했고, 미용실 갈 돈이 아까워서 집에서 유튜브 셀프 커트 영상보면서 그냥 가위로 잘랐습니다. 친구들한테 얘기하니까 빵터지면서, 저를 불쌍한 눈으로 쳐다보았지만 저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15000원의 커트 비용 아껴서 인적성 문제집 1권 더 사는게 더 가치있을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제가 힘들 때마다 가족들이 용돈을 조금씩 주었고, 친구들도 힘내라고 밥 사주고, 커피쿠폰도 보내주고,,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청년구직지원금을 6개월 간 받을 수 있어서 정말 취업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10. 나이, 학력, 조건 등으로 자신의 한계를 결정하지 않기

저는 남들이 공부할 때 일하면서 공부했고, 남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취업준비를 했기 때문에 나이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공채로 회사에 입사하는 건 4년제 나온 애들만 가는거라고 생각했어서 쉽사리 공채에 도전할 자신이 없었습니다. 제 주변에 저와 같은 사례가 없어서, 전전긍긍하면서 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가족들이 도와주기는 했지만, 취업비용은 그동안 모아놓은 제 돈으로 하였습니다. 때로는 가장 가까운 가족들이’이제 그만 포기해라’, ‘너는 안된다’ 라는 말을 했을 때, 방에서 혼자 울면서 그래도 꾸역꾸역 취업을 준비했던 기억이 납니다.

1년 반의 취업을 준비하면서, SKY나 해외대 나온 사람들만 붙는다는 기업에 붙어서 운좋게 면접도 보고, 서류 붙기 힘들다던 한 기업에 3번이나 연속 붙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경험을 쌓으면서 든 생각은 ‘내가 이렇게까지 성장할 수 있는 사람이었네,, 왜 나는 그동안 안될거라고만 생각했을까, 왜 시도하지 않았을까’였습니다.

타인이 무시하고 비웃어도, 자신을 믿고, 또 본인이 하는 일에 한계를 짓지 말고, 꾸준히 도전하셨으면 합니다.

긴 여행의 끝.

취업 준비 하면서 페퍼톤스의 ‘긴 여행의 끝’이라는 노래를 자주 들었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며, ‘내 취업여행은 언제쯤 끝이날까’를 생각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제 이 취업여행의 끝을 알리는 합격후기를 쓰면서 만감이 교차합니다.

새로운 시작 떨리고, 서툴겠지만 잘 해내서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 파이팅!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728×90

반응형

LIST

00공사 합격 수기 제 1 화(f. 취업이 뭐야? 대학교, 군생활) – 공기업합격수기

출처 : 사람인

안녕하세요. 뜬구름홍 입니다. 저의 00공사 합격 수기에 대해서 연제하려고 합니다. 재미삼아 봐주시길 바랍니다.(약간의 MSG가 첨가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하하하) 취업 준비부터 합격까지 모든걸 가감없이 녹여낼려고 합니다. 취준생분, 중요한 면접을 앞둔 분들, 현직자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이 글이 조금이라도 서터레스를 날려보내고 하시는 일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 1 화

(f. 취업이 뭐야? 대학교, 군생활)

저는 정말 평범한 지방대에서 대학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아마 대학교가 뭔지도 모르고, 그냥 다들 고3이 되면 수능을 보고 대학교에 가야한다고 배웠기에 그나마 수능 점수가 맞으면서 국립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사실 저희 가족분들 중에 저랑 동일한 학교를 나오신 분이 계셔서 적극 추천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수능점수가 그렇게 나쁜 편은 아니라서 예비 합격 그런거 없이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합격하고나니 수능준비하느라 고생(?) 했던 것이 참 허무하더라구요. 그 고등학교 3년 동안을 수능 그것도 딱 하루 아니 하루도 아니고 아침 9시부터 오후 4시? 까지의 시험을 준비하려 그 고생을 했나 싶기도 하구요.

그렇게 등록금을 내고 신입생비? 그것도 추가로 내고 나니 연락이 왔습니다. XX 까지 학교로 오세요~ OT를 진행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지방에 있는 대학교를 갔습니다. 참으로 놀랍더라구요. 제가 생각한, 아니 뉴스에서만 보았던 그 웅장하고 사람들 많고 도시뺨치는 그런 대학이 전혀 아니였습니다. 공대라서 그랬는지, 아니면 캠퍼스라서 그랬는지, 버스터미널에서 또 버스를 타고 학교 정문에 도착하였는데, 처음 느낌은 “이게 대학교인가? 고등학교 아닌가?” 라는 생각이였습니다.

무튼 대학얘기는 여기까지만 하고(첫느낌과 다르게 정말 좋은 친구들과 돈으로 살 수 없는 경험을 하였고, 저의 대학교 덕분에 너무나 많은 이득을 보고 장학금도 받으며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대학교 4학년 생활로 돌아가겠습니다.

저는 군 장교였기 때문에 졸업과 동시에 군대를 가야 했습니다. 다른 선배, 형, 누나들의 경우 대학교 4학년 졸업작품과 동시에 여러 곳에 이력서를 제출하고 있었습니다(그 중에서는 교수님 추천으로 졸업 전 합격한 분들도 많았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취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정말 많은 지원들을 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취업된 사람으로 되어있었습니다. 그때 문득 생각했습니다. 취업이란 무엇일까? 왜 다들 저렇게 취업을 하기위해 교수님들에게 잘보이고, 졸업작품에 혼신을 다하고 도대체 취업은 무엇일까? 라구요. 당시에 저는 정말 흔한 다른 대학생 처럼. 대학교 졸업 – 취업 – 결혼 – 집사기 – 자녀키우기 – 정년퇴직 – 노년 즐기기 라는 공식을 한 점 의심 없이 생각하며 살았던 너무나 평범한 학생 이였습니다.

그러나 제가 그렇게 별거(?) 아니라 생각했던 취업이 드디어 제게 별거가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바로 군 전역을 앞둔 6개월 때 부터였죠. 저희 부대는 운좋게(?) 서울 한복 판에 있어서, 외부와의 접근이 그렇게 어려운 편이 아니였습니다. 그 뜻은 제 선배분들의 경우 토익학원, 토스학원, 인적성, 면접 스터디 등등 너무나 활발하게 참여와 공부를 하셨었죠. 그것도 전역 6개월은 앞둔 시기에 말입니다. 저는 전역과 동시에 취업한 선배분들에게 이런 말을 들었습니다. “취업? 야 그거 별거아니야 토익 800 맞추고 인적성 좀 잘 본다음에 면접가서 이 회사에 뼈를 묻겠습니다! 라고 말하면 다 돼~ 걱정마” 라고요. 순수했던 저는 선배의 말을 곧이 곧대로 믿으며 군생활만! 열심히 하며 지내왔습니다.

슬슬 전역을 앞두고 제 동기들이 몇몇 훈련을 빼거나 저녁에 회식참석을 안하는 등 서류전형 합격을 위해 열심히 자소서(?) 를 쓰고 있더라구요. 저도 몇번 써보기는 하였으나, 글을 쓰는게 참 만만치가 않더라구요… 그래도 어쩝니까. 당시에 2000자 3000자 5000자 의 적어도 50% 는 채워넣어야 서류 전형은 통과한다고 하였으니… 없는거 있는거 다 싸잡아서 어마어마한 미사여구들을 한 단어 한 문장에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읽어보니, “이야 기가막힌다 내가 참 대단한데? 나보다 경험 많은 사람이 있을까?” 라구요. 말그대로 오만방자했습니다. 저는 그때까지도 먼저 전역 후 취업한 선배들의 취업을 위한 뼈를 깎는 고통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하긴, 다들 그렇지요 막상 성취하고 나면 별거 없는 거라고. 그래서 본인의 과거 노력했던 경험은 한 번의 승리로 좋은 기억(?) 으로 변해간다는 것을! 저는 몰랐습니다. 암요 몰랐지요.

그렇게해서 이제 저는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 모드에 들어갑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공기업 합격 수기

다음은 Bing에서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위 가 부은 느낌 | [People In 세브란스] 몸이 보내는 위암 신호 세 가지~ 1411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See also  캐나다 구스 아울렛 | Vlog |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 비이커 Beaker 매장 | 캐나다구스 로즈몬트 파카 리뷰 2159 좋은 평가 이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 공기업최종합격
  • 최종합격브이로그
  • 공기업취준생
  • 취준생브이로그
  • 최종면접
  • 장기취준생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YouTube에서 공기업 합격 수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VLOG#42] 마지막 취준생 브이로그 | 공기업 최종합격 | Q\u0026A 질문받아유🙋‍♀️ | 그간 영상을 올리지 못했던 이유 | 공기업 장기취준생브이로그 | 공기업 합격 수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