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 산소 영어 로 |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9045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활성 산소 영어 로 –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러브에코Love Ech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2,416회 및 좋아요 4,340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Table of Contents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활성산소와 항산화, 종종 듣게되는 단어인데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라 불리는 활성산소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항산화 물질과는 무슨 관련이 있는지 간단하게 이 영상에서 설명해드릴께요.
▶︎활성산소란?
산소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반대로 우리 몸을 늙고 병들게 하는 존재이기도해요.
호흡을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온 산소는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운반되어 에너지를 만드는데 쓰이는데, 세포속에 존재하는 에너지를 만드는 기관인 미토콘드리아는 산소를 이용해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는 부산물을 함께 만들어 냅니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가 연료를 태우며 달리는 과정에서 부산물인 배기가스가 나오게 되는 것과 같이, 활성산소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생활의 찌꺼기와 같은 것입니다.
사과가 갈변하고 쇠가 녹스는 것은 산소로 인한 산화작용인데요, 이처럼 우리 몸도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가 되는 것입니다. 과잉 생산된 활성산소는 세포에 산화 작용을 일으켜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DNA까지 손상시킬 수 있는데, 활성산소에 손상된 세포는 돌연변이 세포로 자라나고 결국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활성산소가 처음 생겼을 때는 세포의 기능을 방해하는 정도지만 장기간 지속되면 세포의 손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생화학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물질이기 때문에 세포와 혈액 속의 지방이 활성 산소의 작용으로 산화되어 과산화지질이 되며 이는 노화의 주범이 됩니다. 개봉한지 오래된 기름이 산패되어 냄새가 나는 것도 산소로 인해 지방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1991년 존스 홉킨스 대학 의학부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인류를 앓게 하는 질병은 3만6천 가지인데, 이 질병의 모든 원인은 활성산소이다.”라고 발표했을 만큼, 활성산소는 우리 건강을 위해 꼭 알아야만하는 존재이며, 대표적으로 암, 동맥경화,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질환 중 약 90% 정도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활성산소 생성은 피할수는 없지만, 다행히도 인체 내에는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해 산화시키기 전에 이를 막아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이 넘어가면 활성산소는 더욱 많이 발생하는데 비해 항산화 능력은 감소하기 때문에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노후차량일수록 연비가 나빠지며 배기가스 배출도 늘어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이지요.

▶︎활성산소는 무조건 나쁜 것?
하지만 활성산소는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에요.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키는 특성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하여 힘을 못쓰게 하여 인체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환경적으로 적정량 이상의 과도한 활성산소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활성산소가 주는 이점보다도, 이로인한 노화와 질병의 위험이 더욱 크기에 활성산소 발생을 최소화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활성산소 증가 요인
1. 과식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기는데, 과식을 하게되면 과도한 활성산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장수하는 분들이 소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활성산소와 연관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 등에 들어있는 각종 식품 첨가물은 소화 과정과 해독 작용으로 인한 활성산소를 더욱 많이 발생시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을 스트레스 원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반응으로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며,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지게 됩니다. 이때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많이 만들어내는 만큼 활성산소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3. 지나친 운동
운동을 하면 호흡 빨라지며 활성산소 또한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적당한 운동은 체내 항산화 효소를 높여 오히려 활성산소를 줄이는 효과를 내지만 너무 지나친 운동은 과도한 양의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정상적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인 항산화력을 초과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들 중에 실제 나이보다 늙어보이거나 단명하는 것도 지나친 운동으로 인한 활성산소와 충분히 관련이 있습니다.
4. 흡연
담배 연기에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되어 있기에 흡연은 활성산소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담배를 1대 피울 때 ‘100조 개’의 활성산소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음주, 수면 부족, 자외선 등은 활성산소 증가의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속에서 생활을 하며 패스트푸드 또는 가공식품을 많이 먹고, 술,담배를 하며 운동량은 거의 없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우리 몸에서 처리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활성산소가 생성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산화
과도한 활성산소 발생을 줄여 노화를 늦추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요인을 하나씩 줄여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외에 추가적인 노력으로는 활성산소의 산화 작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불리는 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와 같은 식품들이 있고, 노란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과일에 많은 비타민C, 견과류에 많은 비타민E, 보라색 과일과 채소에 많은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식품에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한가지만 섭취하기 보다는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활성산소가 무조건 좋다 나쁘다기 보다는 과유불급입니다.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활성산소가 과하면 오히려 우리 몸의 정상세포를 공격해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주범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과도한 활성산소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건강한 생활과 좋은 식단인 것 꼭 기억해주세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제가 누군지 궁금하시다면: https://goo.gl/EbpFtm
▶︎러브에코 채널 구독: https://goo.gl/Au4KR7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https://goo.gl/dNtHPK

Music by
Royalty Free Music: http://www.soundotcom.com
—— 참고자료 ——
암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2012, kyobobook
스웨덴 사람들은 왜 피곤하지 않을까, 박민선, 2014, 한빛라이프
젊음을 먹다, 사이토 에이지, 2008, 리즈앤북
대사효소와 슈퍼유산균이 건강을 지킨다, 김윤선, 모아북스, 2012
내 몸을 살린다, 정윤상, 모아북스, 2015
경향신문, 양날의 검 ‘활성산소’ 균형 있게 관리하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
내 몸을 살린다, 정윤상, 모아북스,
자연치유 내 몸을 살린다, 임성은, 모아북스, 2012
The Science Times,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B%AA%B8%EC%9D%84-%EB%85%B9%EC%8A%AC%EA%B2%8C-%ED%95%98%EB%8A%94-%ED%99%9C%EC%84%B1%EC%82%B0%EC%86%8C
건강다이제스트, 내 몸의 몸쓸 찌꺼기 활성산소를 잡아라!: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9
—– 안내문 —–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18.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활성 산소 – 나무위키:대문

한 마디로 위키 끄고 움직이라고… 활성산소종(Reactive Oxygen Species: ROS)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는 영어가 된다면 링크를 참조할 것.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3/8/2022

View: 8493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영어로는 Reactive oxygen species …

2006년 OECD 보고에 따르면 매년 한국인의 평균 수명은 늘어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흔히들 요즘사람들 보고 100세 시대 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9/2022

View: 8957

활성산소 영어로

활성산소 영어로: Reactive oxygen species…. 자세한 영어 의미 및 예문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더 읽기

Source: ko.ichacha.net

Date Published: 8/28/2021

View: 6811

활성산소, reactive oxygen species, ROS, 질병 노화 원인 …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dipo.tistory.com

Date Published: 8/21/2021

View: 1860

활성산소를 – 영어 뜻 – 영어 번역 – Tr-ex

최근 생활 방사선 및 의료 방사선의 심한 노출로 인해 활성산소가 심각하게 유발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 천연 항산화제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

+ 여기를 클릭

Source: tr-ex.me

Date Published: 12/23/2022

View: 422

항산화제와 활성산소 – EBN – 과학적 근거중심 미국 영양의학 …

활성산소는 영어로 Free Radical 혹은 Reactive Oxygen 혹은 Oxants 등으로 표현됨. 활성산소란, 전자를 하나 잃어버린 불안정한 산소 분자를 말함.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nutraminshealth.com

Date Published: 10/3/2021

View: 199

활성 산소 영어로

Reactive oxygen. 이 페이지에서 포함 된 번역 문장의 많은 예를 찾을 수 “활성 산소” …에서 한국어 …에 영어. 번역 엔진 검색. 예를 들면 사용자가 입력 및 외부 …

+ 여기에 표시

Source: ko.langs.education

Date Published: 3/4/2021

View: 9989

활성 산소 영어 로 |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10949 명이 …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

+ 여기를 클릭

Source: au.taphoamini.com

Date Published: 5/6/2022

View: 5563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 Sciencetimes – 사이언스타임즈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적혈구가 가져온 산소와 결합해 산화한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와 열을 발생시키고, 이는 세포 …

+ 여기에 보기

Source: www.sciencetimes.co.kr

Date Published: 1/27/2021

View: 8082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활성 산소 영어 로

  • Author: 러브에코Love Echo
  • Views: 조회수 162,416회
  • Likes: 좋아요 4,340개
  • Date Published: 2018. 8.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0VBs9whd24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광합성 을 하지 않는 생물에서 활성산소가 생기는 주요 경로. Novo and Parola, 2008.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분자들은 산소이온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짝지어지지 않은 전자 때문에 반응성이 매우 높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신호와 항상성에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1] 그러나 활성산소의 농도는 자외선이나 높은 열에 노출되는 것처럼 환경적인 스트레스로서 급증할 위험이 존재하며[1] 이것이 세포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른바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불리는 이 현상을 통해 과도하게 늘어난 활성산소는 마구잡이로 반응을 일으켜 생명체의 몸에 유해한 물질로 작동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또한 전리 방사선과 같은 외인적인 요인으로도 생성될 수도 있다.

방어기전 [ 편집 ]

세포 대사에서 활성산소의 침투를 방어하는 과정의 원리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항산화물질 계(antioxidant system)로 다루어지고 있다.

참고 문헌 [ 편집 ]

가 나 Devasagayam, TPA; Tilak JC, Boloor KK, Sane Ketaki S, Ghaskadbi Saroj S, Lele RD (2004년 10월). “Free Radicals and Antioxidants in Human Health: Current Status and Future Prospects”. 《Journal of Association of Physicians of India (JAPI)》 52: 796.

더 읽어보기 [ 편집 ]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영어로는 Reactive oxygen species! 오래 사는 법!

산소 라디칼 (oxygen free radical) 및 이 것으로부터 파생된 여러 가지 산소화합물들을 통칭하며, 흔히 과산화수소로 알려진 H2O2와 같은 것을 말합니다. 체내의 각종 세포들의 여러 대사과정 즉, 우리가 호흡하고 산소와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물로 환원되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소 찌꺼기로써 이러한 ROS는 주위의 화합물과 아주 쉽게 반응하여 전자를 잃거나 얻으려 하기 때문에 높은 반응성을 띠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이 있으면 세균 및 이물질 등을 공격해 우리 몸을 보호하기도하지만 너무 많은 ROS는 에너지 공장인 마이토콘드리아와 각종 유전자 물질과 바응하여 파괴하게 되고 몸속의 지방을 부패시키고 단백질, 탄수화물 성분까지도 파괴하게 되어 가종 질병/노화의 주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과산화수소 같은 것을 상처부위에 직접 소독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그 주위에 세균이 침투못하게 닦아내는 용으로 써야된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활성산소, reactive oxygen species, ROS, 질병 노화 원인, 항산화물

반응형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분자들은 산소이온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짝지어지지 않은 전자 때문에 반응성이 매우 높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신호와 항상성에서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1] 그러나 활성산소의 농도는 자외선이나 높은 열에 노출되는 것처럼 환경적인 스트레스로서 급증할 위험이 존재하며[1] 이것이 세포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른바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불리는 이 현상을 통해 과도하게 늘어난 활성산소는 마구잡이로 반응을 일으켜 생명체의 몸에 유해한 물질로 작동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또한 전리 방사선과 같은 외인적인 요인으로도 생성될 수도 있다.

산소는 우리가 사는데 필수불가결한 존재다. 하지만 이 산소는 또한 우리 몸을 녹슬게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철은 오래되면 녹이 스는데 그 이유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 산화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쇠못은 약해져 쓸모없게 되며 광택이 나던 금속들은 지저분해져 보기 싫게 변한다. 그런데 이런 산화과정이 금속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도 일어난다.

산소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얻게 해주는 대신 몸을 녹슬게도 하는데, 이는 인류 질병의 90%와 관련이 있으며 인간이 노화하는 원인제공을 하기도 한다.

짝을 찾아다니는 납치범 활성산소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음식물을 섭취한다. 그럼 우리 몸은 이 음식물을 소화효소를 사용해 분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에너지를 살아가는데 사용한다.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적혈구가 가져온 산소와 결합해 산화한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와 열을 발생시키고, 이는 세포들이 살아가는 에너지가 된다. 즉 미토콘드리아라는 공장에서 음식영양분을 연료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공장에서는 매연이나 폐수가 나오기 마련, 우리의 작은 세포 안 공장도 오염물질을 내뱉는다.

활성산소가 바로 그것이다. 호흡할 때 체내에 들어오는 산소의 2~3%정도가 완전히 산화하지 못하고 불안정해진 활성산소가 된다. 이런 종류의 원자를 자유라디칼(free radical)이라고 부르는데, 짝을 짓지 못한 전자를 가지고 있어 반응성이 매우 크다. 반응성이 크다는 것은 다른 원소들과 쉽게, 그리고 빠르게 결합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활성산소도 이에 속한다.

즉 활성산소는 짝을 만들고 싶어 체내를 돌아다니며 호시탐탐 다른 원소들을 노리는 무서운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활성 산소는 짝 잃은 전자를 무기로 이미 잘 결합돼 있는 원소들 사이로 다가가 그 결합을 끊고 안정된 원소들을 납치해 간다. 그렇게 되면 활성산소 때문에 짝을 잃은 다른 원자들도 불안정해지며 이는 곧 세포의 붕괴로 이어진다.

이 무서운 활성산소는 체내의 무법자다. 우선 세포외벽인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세포내의 다른 기관들도 공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면역력을 잃게 돼 당뇨병, 암 등의 질병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활성산소가 유전자를 파괴하게 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백내장 등의 퇴행성 질환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인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없다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킨다는 점은 우리 몸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입했을 때 매우 도움을 준다. 사실 우리 몸의 파수꾼이라 알려진 백혈구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병균을 공격하기도 한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함으로써 힘을 못 쓰게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 항암제 또한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며 장내에 세균침입 시 ‘듀옥스’란 효소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세균을 없앤다. 활성산소는 이렇게 살균작용과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도 하다. 다만 그 양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세균과 바이러스로 모자라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게 된다.

스트레스, 과음, 흡연이 나쁜 이유

앞서 말했듯이 호흡 시 사용된 산소의 2~3%정도가 완전히 산화되지 못하고 활성산소로 남게 되기도 하며 살균작용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활성산소들도 세균과 모두 결합하지 못하고 남기도 한다. 이런 경우의 활성 산소는 조절하기 힘들지만, 사람의 의지로 조절 가능한 경우들도 있다.

그 중 스트레스는 활성산소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을 비롯한 호르몬들이 분비돼 몸을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려고 긴장상태에 들어간다. 이 과정에서 신체기관들에 많은 혈액을 보내려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진다.

여기엔 당연히 평소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빨라진 호흡만큼이나 많은 산소들이 에너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면서 그만큼 활성산소의 발생량이 증가한다. 활성산소가 인간의 거의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생각할 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딱 맞는다.

또 스트레스와 함께 대표적인 인체의 적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담배일 것이다. 담배연기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은 물론,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돼 있어 체내에 많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킨다.

이외에도 과음이나 과도한 운동, 과식 등도 활성산소 발생을 증가시키는 원인들이다. 모두 살면서 몸에 좋지 않다고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본 것들이다. 역시 옛말엔 틀린 것이 하나도 없다.

항산화제

비타민 C

인터페론 합성을 촉진하고, T-임파구의 활성화를 돕는다. 뇌, 척수에서의 지방 합성을 감소시켜, 이들의 중요기관을 유리기로부터 보호한다. Bioflavonoid(비타민 P)와 함께 복용할 경우 훨씬 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한다.

비타민 E

체내 지방과 세포막의 과산화를 방지하며, 세포의 산소 이용률을 높이고, 면역계를 강화시킨다. 비타민 E가 혈중에 일정 농도로 유지되려면 아연이 반드시 필요하다. 셀레늄은 비타민 E의 흡수를 촉진한다.

베타-카로틴

Vitamin A와 이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한산화제이다. 점막을 강화하고 여러 미생물을 퇴치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킨다. 베타카로틴과 vitamin A에는 항암 작용도 있다.

리코펜(Licopene)

리코펜은 전립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영양소다. 리코펜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를 섭취한 노년 남성들에게서 전립선 비대증 완화 증상이 나타난다. 리코펜은 갱년기 이후 뼈 건강을 지켜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리코펜 수치가 높으면 갱년기 이후 가속화되는 골흡수(골조직에서 칼슘이 빠져나가 뼈에 구멍이 나고 부서지기 쉬워지는 상태)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코펜은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뇌졸중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이다. 뇌졸중 발생률이 평균 55%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리코펜 성분은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다. 특히 심장병 환자에게도 이로운 점이 많다. 심장병 환자 36명을 상대로 토마토 보충제인 아테레논을 2달간 매일 복용하게 했다. 그 결과 내피 기능이 강화되며 이들의 혈관은 53%가량 넓어졌다. 2013년 터프츠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도 리코펜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17-26 %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여 주고 피부암 발생을 억제한다.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이 돼 만성폐쇄성폐질환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루틴(rutin)

루틴은 혈관의 저항력을 향상시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출혈,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메밀에는 술의 해독을 돕는 콜린 성분이 들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다. 메밀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메밀에 들어 있는 시스틴 성분은 피부생성을 활성화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셀렌 (셀레니움, Se)

비타민 E와 같이 쓰면 상승 작용이 있다. Glutathione peroxidase의 필수적인 성분으로 미생물 감염시에 항체 생성을 촉진한다.

망간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여 망간을 뼈 회춘 미네랄이라고 부른다. 뼈와 신경조직을 튼튼하게 한다. 아연과 철분, 칼슘과 같은 노화방지 물질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스)를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물질이다. 망간은 면역성을 증진시켜 주는데 필요하며 망간이 부족하면 당뇨병이 올 수도 이는 포도당의 대사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심장병이나 심하면 간질, 동맥경화증과 고혈압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제아잔틴(Zeaxanthin)

민들레꽃, 옥수수, 배추의 어린 잎, 계란 노른자 등이 노란색 빛깔을 띄는 이유도 제아잔틴 때문이다. 자외선으로 인한 눈 내부의 세포파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시력저하, 황반현상, 백내장을 예방해 준다. 동맥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심장병, 뇌졸증, 퇴행성 질환 등을 예방해 준다.활성산소가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노화의 속도를 낮춰준다.

루테인(Lutein)

루테인은 브로콜리와 시금치, 케일, 옥수수, 키위, 애호박 같은 잎줄기 채소에 들어있다. 루테인은 ‘고지방 식품과 섭취할 경우 가장 잘 흡수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외에도, 루테인은 세포를 유리기와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하고,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이다. 망막 조직에 손상을 입으면 시력이 감퇴해 시력 손실로 이어진다. 미국국립보건원 (NIH)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은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유리기에 대처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루테인은 눈의 황반 밀도를 높여 망막을 햇빛과 청색광,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력을 개선한다. 루테인은 수정체의 세포를 강화해 ‘수정체가 뿌옇게 되거나 시력이 감소하는’ 노안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루테인은 안구 건강 개선 외에도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아연 (Zinc)

항산화제의 기능뿐만 아니라 SOD의 구성 성분이 된다. 혈액내의 비타민 E의 농도를 유지하고 비타민 A의 흡수를 돕는다. 인체 내의 내분비기능과 생식기능, 면역기능을 활성화한다.

실리마린(Silymarin)

엉겅퀴와 silymarin의 추출물은 수백년동안 간의 치료에 사용되었다. Silymarin은 간에서의 산화를 방지하며 독성물질, 약물, 알콜 등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간의 생성을 촉진한다.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제인 glutathione의 농도를 높인다.

Oilgomeric Proanthocyanidins (OPCs): OPCs는 여러 종류의 음식과 식물에 풍부하게 존재한다. 다른 항산화제보다 뛰어난 항산화능력이 있으며, 연결조직과 심혈관계를 강화시키고, 히스타민을 감소시켜 알레르기 반응을 약화시킨다. 식물에서 흔하게 발견되지만, 주로 pine bark extract (소나무 껍질 추출물)인 pycnogenol과 garpe seed extract에 풍부하다.

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H)

Coenzyme 1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nid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H)는 고에너지 수소결합을 하지고 있어 체내의 에너지 생산에 관여한다. NADH는 유리기를 제거하며, DNA의 수복과 유지, 면역기능을 보호한다. Dorparmine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자가산화를 저해하여 신경계와 뇌를 보호한다.

글루타티온(Glutathione)

Cysteine, glutamic acid, glycine 등으로부터 간에서 합성된다. 중금속, 약물, 흡연, 술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이다.Glutathione의 세포보호 기작은 여러 경로가 있다. Selenium과 함께 glutathione peroxidase를 형성하여 산소가 세포를 산화시키기 전에 중화시킨다. 또한, glutathione-S-transferase를 형성하여 간에서의 항산화 효소로 작용한다. N-acetylcysteine 또는, cysteine과 methionine은 체내에서 glutathione의 합성을 촉진한다. Gluthathione 자체를 흡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알리신(allicine)

마늘의 알리신의 sulfhydryl(-SH)기는 뛰어난 metal chelators로 작용하여 체내의 독성물질과 결합하여 배출될 수 있게 하며, 유리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과산화수소와 같은 산화제를 무독화하며, 지방의 산화를 방지하여 세포와 동맥을 보호한다. 또한, 마늘은 vitamin A, C와 selenium을 포함하고 있다.

플라보노이드(Flavonoids)

Flavonoids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metal chelator로서 작용한다. 식물이 자신을 기생충이나 박테리아 등에서 보호하기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이다. 4,000여종의 flavonoid가 확인되었으며 과일, 야채, 향료, 씨, 견과류, 꽃등에 풍부하다. 적포도, 사과, 블루베리, 양파, 콩, 차 등은 아주 풍부한 Flavonoid제공원이다. 과일이나 야채에 있는 Flavonoid는 vitamin A, E나 beta-carotene보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많이 알려진 플라본, 카테킨, 폴리 페놀,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항산화제와 식물 영양소의 모든 유형이며, 모두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된다. 각 항산화제는 다른 기능을 하며 다른 것과 상호 교환 할 수 없다. 이것이 다양한 식이요법을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커큐민(Curcumin)

강황에서 발견되는 phytochemical인 curcumin은 항산화제로서, 인체의 유리기 생성을 억제하며 이미 존재하는 유리기도 중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DNA의 암화 진행과정을 막아주며 암화 진행에 필요한 효소를 저해한다. Curcumin은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동맥에서의 침전을 막는다. 장기흡연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curcumin을 복용시 소변에서의 발암물질의 양이 줄었다고 한다. 담즙선에 장애가 있는 사람과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curcumin의 복용을 피한다. Curcumin은 담즙생산을 자극하며, 혈구생성을 저해한다.

MSM(메틸설포닐메테인(Methylsulfonylmethane) ​

MSM은 식물에서 유래된 유기유황화합물의 일종으로

유황은 우리에게 있어서 필수 영양소의 하나이다.

체내의 아미노산 생성에 꼭 필요하고 MSM이 없으면 단백질은 분자 구조를 가질 수 없다.

구체적으로는 연골이나 손톱, 피부, 콜라겐, 모발 등에 관계하고 있다.

MSM이 함유 하고 있는 식품으로서 우유나 토마토, 커피, 육류, 달걀 등이

대표적이지만 섭취 과정에서 파괴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음식만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어렵다고 한다.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음식 소스

석류는 항산화 물질의 하나의 원천입니다. 산화 방지제의 가장 좋은 원천은 식물 기반 식품, 특히 과일과 채소입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 된 식품은 종종 “슈퍼 푸드 (superfood)”또는 “기능성 식품 (functional food)”이라고 한다.

특정 항산화 물질을 얻으려면 식이 요법에 다음을 포함시키면 된다.

비타민 A : 유제품, 계란, 간

비타민 C :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 특히 딸기, 오렌지, 피망

비타민 E : 너트와 씨앗, 해바라기와 다른 식물성 기름, 녹색의 잎이 많은 채소

베타 카로틴 : 당근, 완두콩, 시금치, 망고 등 밝은 색채의 과일 및 채소

리코펜 (Lycopene) : 핑크와 레드 과일과 채소, 토마토와 수박

루테인 : 녹색, 잎이 많은 채소, 옥수수, 파파야, 오렌지

셀레늄 : 쌀, 옥수수, 밀, 기타 곡류뿐만 아니라 견과류, 달걀, 치즈 및 콩류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으로 여겨지는 다른 식품에는 다음과 같다:

가지, 검은 콩 또는 강낭콩 같은 콩류, 녹색과 검은 차, 붉은 포도, 다크 초콜릿, 석류, 구기자(goji) 열매 등이다.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의 식품에는 종종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음 식품은 항산화 물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블루 베리, 사과, 브로콜리, 시금치, 렌틸 콩 등이다.

반응형

활성산소를 (hwalseongsansoleul)

최근 생활 방사선 및 의료 방사선의 심한 노출로 인해 활성산소가 심각하게 유발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 천연 항산화제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식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10949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 au.taphoamini.com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활성 산소 영어 로 –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au.taphoamini.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au.taphoamini.com/photos.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러브에코Love Echo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62,089회 및 좋아요 4,329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활성산소와 항산화, 종종 듣게되는 단어인데요..

노화와 질병의 원인이라 불리는 활성산소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항산화 물질과는 무슨 관련이 있는지 간단하게 이 영상에서 설명해드릴께요.

▶︎활성산소란?

산소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지만, 반대로 우리 몸을 늙고 병들게 하는 존재이기도해요.

호흡을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온 산소는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운반되어 에너지를 만드는데 쓰이는데, 세포속에 존재하는 에너지를 만드는 기관인 미토콘드리아는 산소를 이용해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라는 부산물을 함께 만들어 냅니다. 쉽게 말하면, 자동차가 연료를 태우며 달리는 과정에서 부산물인 배기가스가 나오게 되는 것과 같이, 활성산소는 우리가 살아가는데 어쩔수 없이 발생하는 생활의 찌꺼기와 같은 것입니다.

사과가 갈변하고 쇠가 녹스는 것은 산소로 인한 산화작용인데요, 이처럼 우리 몸도 활성산소로 인해 산화가 되는 것입니다. 과잉 생산된 활성산소는 세포에 산화 작용을 일으켜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DNA까지 손상시킬 수 있는데, 활성산소에 손상된 세포는 돌연변이 세포로 자라나고 결국은 암을 비롯한 각종 질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활성산소가 처음 생겼을 때는 세포의 기능을 방해하는 정도지만 장기간 지속되면 세포의 손상을 유발합니다. 또한 활성산소는 생화학적으로 매우 불안정한 물질이기 때문에 세포와 혈액 속의 지방이 활성 산소의 작용으로 산화되어 과산화지질이 되며 이는 노화의 주범이 됩니다. 개봉한지 오래된 기름이 산패되어 냄새가 나는 것도 산소로 인해 지방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1991년 존스 홉킨스 대학 의학부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인류를 앓게 하는 질병은 3만6천 가지인데, 이 질병의 모든 원인은 활성산소이다.”라고 발표했을 만큼, 활성산소는 우리 건강을 위해 꼭 알아야만하는 존재이며, 대표적으로 암, 동맥경화, 당뇨병, 뇌졸중, 심근경색, 아토피성 피부염 등의 질환 중 약 90% 정도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인간이 살아가는데 활성산소 생성은 피할수는 없지만, 다행히도 인체 내에는 활성산소가 세포를 공격해 산화시키기 전에 이를 막아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30대 중반이 넘어가면 활성산소는 더욱 많이 발생하는데 비해 항산화 능력은 감소하기 때문에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킵니다.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노후차량일수록 연비가 나빠지며 배기가스 배출도 늘어나는 것과 비슷한 원리이지요.

▶︎활성산소는 무조건 나쁜 것?

하지만 활성산소는 무조건 나쁜 것만은 아니에요.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키는 특성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하여 힘을 못쓰게 하여 인체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현대인들은 환경적으로 적정량 이상의 과도한 활성산소가 생길 가능성이 높아 활성산소가 주는 이점보다도, 이로인한 노화와 질병의 위험이 더욱 크기에 활성산소 발생을 최소화 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활성산소 증가 요인

1. 과식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 과정에서 활성산소가 생기는데, 과식을 하게되면 과도한 활성산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장수하는 분들이 소식을 하는 경우가 많은 것도 활성산소와 연관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가공식품과 패스트푸드 등에 들어있는 각종 식품 첨가물은 소화 과정과 해독 작용으로 인한 활성산소를 더욱 많이 발생시킵니다.

2.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을 스트레스 원인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반응으로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분비되며,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지게 됩니다. 이때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에너지를 많이 만들어내는 만큼 활성산소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3. 지나친 운동

운동을 하면 호흡 빨라지며 활성산소 또한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적당한 운동은 체내 항산화 효소를 높여 오히려 활성산소를 줄이는 효과를 내지만 너무 지나친 운동은 과도한 양의 활성산소를 생성하고 정상적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인 항산화력을 초과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들 중에 실제 나이보다 늙어보이거나 단명하는 것도 지나친 운동으로 인한 활성산소와 충분히 관련이 있습니다.

4. 흡연

담배 연기에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 뿐만 아니라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되어 있기에 흡연은 활성산소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담배를 1대 피울 때 ‘100조 개’의 활성산소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음주, 수면 부족, 자외선 등은 활성산소 증가의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미세먼지 속에서 생활을 하며 패스트푸드 또는 가공식품을 많이 먹고, 술,담배를 하며 운동량은 거의 없고,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는 대다수의 현대인들은 우리 몸에서 처리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선 활성산소가 생성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산화

과도한 활성산소 발생을 줄여 노화를 늦추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앞서 말씀드린 요인을 하나씩 줄여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외에 추가적인 노력으로는 활성산소의 산화 작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불리는 강황, 카카오닙스, 아로니아와 같은 식품들이 있고, 노란색 채소에 많이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과일에 많은 비타민C, 견과류에 많은 비타민E, 보라색 과일과 채소에 많은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우 다양한 식품에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니, 한가지만 섭취하기 보다는 골고루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활성산소가 무조건 좋다 나쁘다기 보다는 과유불급입니다.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활성산소가 과하면 오히려 우리 몸의 정상세포를 공격해서 노화와 각종 질병의 주범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과도한 활성산소로 인한 피해를 줄이는 방법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건강한 생활과 좋은 식단인 것 꼭 기억해주세요.

모두의 건강, 그리고 행복을 응원합니다!

▶︎제가 누군지 궁금하시다면: https://goo.gl/EbpFtm

▶︎러브에코 채널 구독: https://goo.gl/Au4KR7

▶︎러브에코 인스타그램: https://goo.gl/dNtHPK

Music by

Royalty Free Music: http://www.soundotcom.com

—— 참고자료 ——

암중모색 암을 이긴 사람들의 비밀, KBS 생로병사의 비밀 제작팀, 2012, kyobobook

스웨덴 사람들은 왜 피곤하지 않을까, 박민선, 2014, 한빛라이프

젊음을 먹다, 사이토 에이지, 2008, 리즈앤북

대사효소와 슈퍼유산균이 건강을 지킨다, 김윤선, 모아북스, 2012

내 몸을 살린다, 정윤상, 모아북스, 2015

경향신문, 양날의 검 ‘활성산소’ 균형 있게 관리하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

내 몸을 살린다, 정윤상, 모아북스,

자연치유 내 몸을 살린다, 임성은, 모아북스, 2012

The Science Times,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https://www.sciencetimes.co.kr/?news=%EB%AA%B8%EC%9D%84-%EB%85%B9%EC%8A%AC%EA%B2%8C-%ED%95%98%EB%8A%94-%ED%99%9C%EC%84%B1%EC%82%B0%EC%86%8C

건강다이제스트, 내 몸의 몸쓸 찌꺼기 활성산소를 잡아라!: http://www.ikunkang.com/news/articleView.html?idxno=20239

—– 안내문 —–

러브에코의 영상 및 블로그 내용은 정보 전달을 목적에 두고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 또는 예방하는 목적이 아니며 해당 분야의 전문가 또는 의료인의 상담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개인의 증상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 치료는 가까운 진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전문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상 및 블로그에서 추천 드리는 내용 (음식, 생활방식 등)이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적용되는 방법은 아니니 실행함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은 각자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리며, 단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를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 2018. Love Echo. All rights reserved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활성 산소 – 나무위키

한 마디로 위키 끄고 움직이라고… 활성산소종(Reactive Oxygen Species: ROS)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는 영어가 된다면 링크를 참조할 것.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29/2021

View: 4736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영어로는 Reactive oxygen species …

2006년 OECD 보고에 따르면 매년 한국인의 평균 수명은 늘어나는 것을 볼 수있습니다. 흔히들 요즘사람들 보고 100세 시대 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m.weblog.naver.com

Date Published: 4/9/2021

View: 5506

활성산소 영어로

활성산소 영어로: Reactive oxygen species…. 자세한 영어 의미 및 예문 보려면 클릭하십시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ko.ichacha.web

Date Published: 3/17/2022

View: 941

활성산소, reactive oxygen species, ROS, 질병 노화 원인 …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 여기에 더 보기

Source: adipo.tistory.com

Date Published: 10/27/2021

View: 7855

활성산소를 – 영어 뜻 – 영어 번역 – Tr-ex

최근 생활 방사선 및 의료 방사선의 심한 노출로 인해 활성산소가 심각하게 유발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 천연 항산화제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

+ 더 읽기

Source: tr-ex.me

Date Published: 12/14/2022

View: 5238

항산화제와 활성산소 – EBN – 과학적 근거중심 미국 영양의학 …

활성산소는 영어로 Free Radical 혹은 Reactive Oxygen 혹은 Oxants 등으로 표현됨. 활성산소란, 전자를 하나 잃어버린 불안정한 산소 분자를 말함.

+ 여기에 표시

Source: www.nutraminshealth.com

Date Published: 9/16/2021

View: 930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 Sciencetimes – 사이언스타임즈

그럼 우리 몸은 이 음식물을 소화효소를 사용해 분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에너지를 살아가는데 사용한다.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www.sciencetimes.co.kr

Date Published: 11/8/2022

View: 2928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활성 산소 영어 로

Author: 러브에코Love Echo

Views: 조회수 162,089회

Likes: 좋아요 4,329개

Date Published: 2018. 8. 11.

Video Url hyperlink: https://www.youtube.com/watch?v=60VBs9whd24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광합성 을 하지 않는 생물에서 활성산소가 생기는 주요 경로. Novo and Parola, 2008.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분자들은 산소이온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짝지어지지 않은 전자 때문에 반응성이 매우 높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신호와 항상성에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1] 그러나 활성산소의 농도는 자외선이나 높은 열에 노출되는 것처럼 환경적인 스트레스로서 급증할 위험이 존재하며[1] 이것이 세포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른바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불리는 이 현상을 통해 과도하게 늘어난 활성산소는 마구잡이로 반응을 일으켜 생명체의 몸에 유해한 물질로 작동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또한 전리 방사선과 같은 외인적인 요인으로도 생성될 수도 있다. 방어기전 [ 편집 ] 세포 대사에서 활성산소의 침투를 방어하는 과정의 원리가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항산화물질 계(antioxidant system)로 다루어지고 있다. 참고 문헌 [ 편집 ] 가 나 Devasagayam, TPA; Tilak JC, Boloor KK, Sane Ketaki S, Ghaskadbi Saroj S, Lele RD (2004년 10월). “Free Radicals and Antioxidants in Human Health: Current Status and Future Prospects”. 《Journal of Association of Physicians of India (JAPI)》 52: 796. 더 읽어보기 [ 편집 ]

노화의 주범! 활성산소? 영어로는 Reactive oxygen species! 오래 사는 법!

산소 라디칼 (oxygen free radical) 및 이 것으로부터 파생된 여러 가지 산소화합물들을 통칭하며, 흔히 과산화수소로 알려진 H2O2와 같은 것을 말합니다. 체내의 각종 세포들의 여러 대사과정 즉, 우리가 호흡하고 산소와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사용하는 과정에서 물로 환원되는 등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소 찌꺼기로써 이러한 ROS는 주위의 화합물과 아주 쉽게 반응하여 전자를 잃거나 얻으려 하기 때문에 높은 반응성을 띠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이 있으면 세균 및 이물질 등을 공격해 우리 몸을 보호하기도하지만 너무 많은 ROS는 에너지 공장인 마이토콘드리아와 각종 유전자 물질과 바응하여 파괴하게 되고 몸속의 지방을 부패시키고 단백질, 탄수화물 성분까지도 파괴하게 되어 가종 질병/노화의 주범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과산화수소 같은 것을 상처부위에 직접 소독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 그 주위에 세균이 침투못하게 닦아내는 용으로 써야된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활성산소, reactive oxygen species, ROS, 질병 노화 원인, 항산화물

반응형 활성산소(영어: reactive oxygen species, ROS) 또는 활성산소종은 산소 원자를 포함한, 화학적으로 반응성 있는 분자이다. 생물체내에서 생성되는 산소의 화합물로 생체 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이다. 분자들은 산소이온 그리고 과산화수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짝지어지지 않은 전자 때문에 반응성이 매우 높다. 활성산소는 산소의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세포신호와 항상성에서 역할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1] 그러나 활성산소의 농도는 자외선이나 높은 열에 노출되는 것처럼 환경적인 스트레스로서 급증할 위험이 존재하며[1] 이것이 세포구조를 손상시킬 수 있다. 이른바 산화적 스트레스라고 불리는 이 현상을 통해 과도하게 늘어난 활성산소는 마구잡이로 반응을 일으켜 생명체의 몸에 유해한 물질로 작동할 수 있다. 활성산소는 또한 전리 방사선과 같은 외인적인 요인으로도 생성될 수도 있다. 산소는 우리가 사는데 필수불가결한 존재다. 하지만 이 산소는 또한 우리 몸을 녹슬게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철은 오래되면 녹이 스는데 그 이유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 산화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쇠못은 약해져 쓸모없게 되며 광택이 나던 금속들은 지저분해져 보기 싫게 변한다. 그런데 이런 산화과정이 금속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도 일어난다. 산소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얻게 해주는 대신 몸을 녹슬게도 하는데, 이는 인류 질병의 90percent와 관련이 있으며 인간이 노화하는 원인제공을 하기도 한다. 짝을 찾아다니는 납치범 활성산소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음식물을 섭취한다. 그럼 우리 몸은 이 음식물을 소화효소를 사용해 분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에너지를 살아가는데 사용한다.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적혈구가 가져온 산소와 결합해 산화한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와 열을 발생시키고, 이는 세포들이 살아가는 에너지가 된다. 즉 미토콘드리아라는 공장에서 음식영양분을 연료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공장에서는 매연이나 폐수가 나오기 마련, 우리의 작은 세포 안 공장도 오염물질을 내뱉는다. 활성산소가 바로 그것이다. 호흡할 때 체내에 들어오는 산소의 2~3percent정도가 완전히 산화하지 못하고 불안정해진 활성산소가 된다. 이런 종류의 원자를 자유라디칼(free radical)이라고 부르는데, 짝을 짓지 못한 전자를 가지고 있어 반응성이 매우 크다. 반응성이 크다는 것은 다른 원소들과 쉽게, 그리고 빠르게 결합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활성산소도 이에 속한다. 즉 활성산소는 짝을 만들고 싶어 체내를 돌아다니며 호시탐탐 다른 원소들을 노리는 무서운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활성 산소는 짝 잃은 전자를 무기로 이미 잘 결합돼 있는 원소들 사이로 다가가 그 결합을 끊고 안정된 원소들을 납치해 간다. 그렇게 되면 활성산소 때문에 짝을 잃은 다른 원자들도 불안정해지며 이는 곧 세포의 붕괴로 이어진다. 이 무서운 활성산소는 체내의 무법자다. 우선 세포외벽인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세포내의 다른 기관들도 공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면역력을 잃게 돼 당뇨병, 암 등의 질병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활성산소가 유전자를 파괴하게 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백내장 등의 퇴행성 질환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인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없다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킨다는 점은 우리 몸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입했을 때 매우 도움을 준다. 사실 우리 몸의 파수꾼이라 알려진 백혈구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병균을 공격하기도 한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함으로써 힘을 못 쓰게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 항암제 또한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며 장내에 세균침입 시 ‘듀옥스’란 효소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세균을 없앤다. 활성산소는 이렇게 살균작용과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도 하다. 다만 그 양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세균과 바이러스로 모자라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게 된다. 스트레스, 과음, 흡연이 나쁜 이유 앞서 말했듯이 호흡 시 사용된 산소의 2~3percent정도가 완전히 산화되지 못하고 활성산소로 남게 되기도 하며 살균작용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활성산소들도 세균과 모두 결합하지 못하고 남기도 한다. 이런 경우의 활성 산소는 조절하기 힘들지만, 사람의 의지로 조절 가능한 경우들도 있다. 그 중 스트레스는 활성산소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을 비롯한 호르몬들이 분비돼 몸을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려고 긴장상태에 들어간다. 이 과정에서 신체기관들에 많은 혈액을 보내려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진다. 여기엔 당연히 평소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빨라진 호흡만큼이나 많은 산소들이 에너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면서 그만큼 활성산소의 발생량이 증가한다. 활성산소가 인간의 거의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생각할 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딱 맞는다. 또 스트레스와 함께 대표적인 인체의 적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담배일 것이다. 담배연기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은 물론,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돼 있어 체내에 많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킨다. 이외에도 과음이나 과도한 운동, 과식 등도 활성산소 발생을 증가시키는 원인들이다. 모두 살면서 몸에 좋지 않다고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본 것들이다. 역시 옛말엔 틀린 것이 하나도 없다. 항산화제 비타민 C 인터페론 합성을 촉진하고, T-임파구의 활성화를 돕는다. 뇌, 척수에서의 지방 합성을 감소시켜, 이들의 중요기관을 유리기로부터 보호한다. Bioflavonoid(비타민 P)와 함께 복용할 경우 훨씬 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한다. ​ 비타민 E 체내 지방과 세포막의 과산화를 방지하며, 세포의 산소 이용률을 높이고, 면역계를 강화시킨다. 비타민 E가 혈중에 일정 농도로 유지되려면 아연이 반드시 필요하다. 셀레늄은 비타민 E의 흡수를 촉진한다. ​ 베타-카로틴 Vitamin A와 이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한산화제이다. 점막을 강화하고 여러 미생물을 퇴치하는 효소를 활성화시킨다. 베타카로틴과 vitamin A에는 항암 작용도 있다. ​ 리코펜(Licopene) 리코펜은 전립선 예방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영양소다. 리코펜이 다량 함유된 토마토를 섭취한 노년 남성들에게서 전립선 비대증 완화 증상이 나타난다. 리코펜은 갱년기 이후 뼈 건강을 지켜주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리코펜 수치가 높으면 갱년기 이후 가속화되는 골흡수(골조직에서 칼슘이 빠져나가 뼈에 구멍이 나고 부서지기 쉬워지는 상태)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코펜은 뇌졸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뇌졸중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질환이다. 뇌졸중 발생률이 평균 55%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리코펜 성분은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다. 특히 심장병 환자에게도 이로운 점이 많다. 심장병 환자 36명을 상대로 토마토 보충제인 아테레논을 2달간 매일 복용하게 했다. 그 결과 내피 기능이 강화되며 이들의 혈관은 53percent가량 넓어졌다. 2013년 터프츠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도 리코펜이 풍부한 식단을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이 17-26 %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여 주고 피부암 발생을 억제한다. 폐 기능 강화에 도움이 돼 만성폐쇄성폐질환 완화에도 효과적이다. ​ 루틴(rutin) 루틴은 혈관의 저항력을 향상시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출혈, 당뇨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 메밀에는 술의 해독을 돕는 콜린 성분이 들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다. 메밀은 피부미용에도 좋은 식품이다. 메밀에 들어 있는 시스틴 성분은 피부생성을 활성화하고, 노화를 방지한다. ​ 셀렌 (셀레니움, Se) 비타민 E와 같이 쓰면 상승 작용이 있다. Glutathione peroxidase의 필수적인 성분으로 미생물 감염시에 항체 생성을 촉진한다. ​ 망간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여 망간을 뼈 회춘 미네랄이라고 부른다. 뼈와 신경조직을 튼튼하게 한다. 아연과 철분, 칼슘과 같은 노화방지 물질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스)를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물질이다. 망간은 면역성을 증진시켜 주는데 필요하며 망간이 부족하면 당뇨병이 올 수도 이는 포도당의 대사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또한 심장병이나 심하면 간질, 동맥경화증과 고혈압 등이 발생할 수 있다. ​ 제아잔틴(Zeaxanthin) 민들레꽃, 옥수수, 배추의 어린 잎, 계란 노른자 등이 노란색 빛깔을 띄는 이유도 제아잔틴 때문이다. 자외선으로 인한 눈 내부의 세포파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여 시력저하, 황반현상, 백내장을 예방해 준다. 동맥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심장병, 뇌졸증, 퇴행성 질환 등을 예방해 준다.활성산소가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노화의 속도를 낮춰준다. ​ 루테인(Lutein) 루테인은 브로콜리와 시금치, 케일, 옥수수, 키위, 애호박 같은 잎줄기 채소에 들어있다. 루테인은 ‘고지방 식품과 섭취할 경우 가장 잘 흡수되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외에도, 루테인은 세포를 유리기와 태양 광선으로부터 보호하고, 만성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이다. 망막 조직에 손상을 입으면 시력이 감퇴해 시력 손실로 이어진다. 미국국립보건원 (NIH)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루테인은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유리기에 대처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리고 루테인은 눈의 황반 밀도를 높여 망막을 햇빛과 청색광,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시력을 개선한다. 루테인은 수정체의 세포를 강화해 ‘수정체가 뿌옇게 되거나 시력이 감소하는’ 노안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또한 루테인은 안구 건강 개선 외에도 다음과 같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 아연 (Zinc) 항산화제의 기능뿐만 아니라 SOD의 구성 성분이 된다. 혈액내의 비타민 E의 농도를 유지하고 비타민 A의 흡수를 돕는다. 인체 내의 내분비기능과 생식기능, 면역기능을 활성화한다. ​ 실리마린(Silymarin) 엉겅퀴와 silymarin의 추출물은 수백년동안 간의 치료에 사용되었다. Silymarin은 간에서의 산화를 방지하며 독성물질, 약물, 알콜 등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간의 생성을 촉진한다. 간에서 생성되는 항산화제인 glutathione의 농도를 높인다. Oilgomeric Proanthocyanidins (OPCs): OPCs는 여러 종류의 음식과 식물에 풍부하게 존재한다. 다른 항산화제보다 뛰어난 항산화능력이 있으며, 연결조직과 심혈관계를 강화시키고, 히스타민을 감소시켜 알레르기 반응을 약화시킨다. 식물에서 흔하게 발견되지만, 주로 pine bark extract (소나무 껍질 추출물)인 pycnogenol과 garpe seed extract에 풍부하다. ​ 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H) Coenzyme 1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nid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 (NADH)는 고에너지 수소결합을 하지고 있어 체내의 에너지 생산에 관여한다. NADH는 유리기를 제거하며, DNA의 수복과 유지, 면역기능을 보호한다. Dorparmine과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자가산화를 저해하여 신경계와 뇌를 보호한다. ​ 글루타티온(Glutathione) Cysteine, glutamic acid, glycine 등으로부터 간에서 합성된다. 중금속, 약물, 흡연, 술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매우 강력한 항산화제이다.Glutathione의 세포보호 기작은 여러 경로가 있다. Selenium과 함께 glutathione peroxidase를 형성하여 산소가 세포를 산화시키기 전에 중화시킨다. 또한, glutathione-S-transferase를 형성하여 간에서의 항산화 효소로 작용한다. N-acetylcysteine 또는, cysteine과 methionine은 체내에서 glutathione의 합성을 촉진한다. Gluthathione 자체를 흡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 알리신(allicine) 마늘의 알리신의 sulfhydryl(-SH)기는 뛰어난 metallic chelators로 작용하여 체내의 독성물질과 결합하여 배출될 수 있게 하며, 유리기로부터 세포를 보호한다. 과산화수소와 같은 산화제를 무독화하며, 지방의 산화를 방지하여 세포와 동맥을 보호한다. 또한, 마늘은 vitamin A, C와 selenium을 포함하고 있다. ​ 플라보노이드(Flavonoids) Flavonoids는 강력한 항산화제이며 metallic chelator로서 작용한다. 식물이 자신을 기생충이나 박테리아 등에서 보호하기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이다. 4,000여종의 flavonoid가 확인되었으며 과일, 야채, 향료, 씨, 견과류, 꽃등에 풍부하다. 적포도, 사과, 블루베리, 양파, 콩, 차 등은 아주 풍부한 Flavonoid제공원이다. 과일이나 야채에 있는 Flavonoid는 vitamin A, E나 beta-carotene보다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많이 알려진 플라본, 카테킨, 폴리 페놀,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항산화제와 식물 영양소의 모든 유형이며, 모두 식물성 식품에서 발견된다. 각 항산화제는 다른 기능을 하며 다른 것과 상호 교환 할 수 없다. 이것이 다양한 식이요법을 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이다. ​ 커큐민(Curcumin) 강황에서 발견되는 phytochemical인 curcumin은 항산화제로서, 인체의 유리기 생성을 억제하며 이미 존재하는 유리기도 중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DNA의 암화 진행과정을 막아주며 암화 진행에 필요한 효소를 저해한다. Curcumin은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막아 동맥에서의 침전을 막는다. 장기흡연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 curcumin을 복용시 소변에서의 발암물질의 양이 줄었다고 한다. 담즙선에 장애가 있는 사람과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curcumin의 복용을 피한다. Curcumin은 담즙생산을 자극하며, 혈구생성을 저해한다. ​ MSM(메틸설포닐메테인(Methylsulfonylmethane) ​ MSM은 식물에서 유래된 유기유황화합물의 일종으로 유황은 우리에게 있어서 필수 영양소의 하나이다. 체내의 아미노산 생성에 꼭 필요하고 MSM이 없으면 단백질은 분자 구조를 가질 수 없다. 구체적으로는 연골이나 손톱, 피부, 콜라겐, 모발 등에 관계하고 있다. MSM이 함유 하고 있는 식품으로서 우유나 토마토, 커피, 육류, 달걀 등이 대표적이지만 섭취 과정에서 파괴되기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음식만으로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은 어렵다고 한다. 관절 및 연골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 ​ 음식 소스 석류는 항산화 물질의 하나의 원천입니다. 산화 방지제의 가장 좋은 원천은 식물 기반 식품, 특히 과일과 채소입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 된 식품은 종종 “슈퍼 푸드 (superfood)”또는 “기능성 식품 (functional food)”이라고 한다. 특정 항산화 물질을 얻으려면 식이 요법에 다음을 포함시키면 된다. 비타민 A : 유제품, 계란, 간 비타민 C :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 특히 딸기, 오렌지, 피망 비타민 E : 너트와 씨앗, 해바라기와 다른 식물성 기름, 녹색의 잎이 많은 채소 베타 카로틴 : 당근, 완두콩, 시금치, 망고 등 밝은 색채의 과일 및 채소 리코펜 (Lycopene) : 핑크와 레드 과일과 채소, 토마토와 수박 루테인 : 녹색, 잎이 많은 채소, 옥수수, 파파야, 오렌지 셀레늄 : 쌀, 옥수수, 밀, 기타 곡류뿐만 아니라 견과류, 달걀, 치즈 및 콩류 산화 방지제의 좋은 공급원으로 여겨지는 다른 식품에는 다음과 같다: 가지, 검은 콩 또는 강낭콩 같은 콩류, 녹색과 검은 차, 붉은 포도, 다크 초콜릿, 석류, 구기자(goji) 열매 등이다. 풍부하고 생생한 색상의 식품에는 종종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 다음 식품은 항산화 물질의 좋은 공급원이며, 블루 베리, 사과, 브로콜리, 시금치, 렌틸 콩 등이다. 반응형

활성산소를 (hwalseongsansoleul)

최근 생활 방사선 및 의료 방사선의 심한 노출로 인해 활성산소가 심각하게 유발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 천연 항산화제를 이용한 건강 기능성 식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 Sciencetimes

산소는 우리가 사는데 필수불가결한 존재다. 하지만 이 산소는 또한 우리 몸을 녹슬게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철은 오래되면 녹이 스는데 그 이유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 산화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쇠못은 약해져 쓸모없게 되며 광택이 나던 금속들은 지저분해져 보기 싫게 변한다. 그런데 이런 산화과정이 금속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도 일어난다. 산소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얻게 해주는 대신 몸을 녹슬게도 하는데, 이는 인류 질병의 90percent와 관련이 있으며 인간이 노화하는 원인제공을 하기도 한다. 짝을 찾아다니는 납치범 활성산소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음식물을 섭취한다. 그럼 우리 몸은 이 음식물을 소화효소를 사용해 분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에너지를 살아가는데 사용한다.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적혈구가 가져온 산소와 결합해 산화한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와 열을 발생시키고, 이는 세포들이 살아가는 에너지가 된다. 즉 미토콘드리아라는 공장에서 음식영양분을 연료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공장에서는 매연이나 폐수가 나오기 마련, 우리의 작은 세포 안 공장도 오염물질을 내뱉는다. 활성산소가 바로 그것이다. 호흡할 때 체내에 들어오는 산소의 2~3percent정도가 완전히 산화하지 못하고 불안정해진 활성산소가 된다. 이런 종류의 원자를 자유라디칼(free radical)이라고 부르는데, 짝을 짓지 못한 전자를 가지고 있어 반응성이 매우 크다. 반응성이 크다는 것은 다른 원소들과 쉽게, 그리고 빠르게 결합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활성산소도 이에 속한다. 즉 활성산소는 짝을 만들고 싶어 체내를 돌아다니며 호시탐탐 다른 원소들을 노리는 무서운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활성 산소는 짝 잃은 전자를 무기로 이미 잘 결합돼 있는 원소들 사이로 다가가 그 결합을 끊고 안정된 원소들을 납치해 간다. 그렇게 되면 활성산소 때문에 짝을 잃은 다른 원자들도 불안정해지며 이는 곧 세포의 붕괴로 이어진다. 이 무서운 활성산소는 체내의 무법자다. 우선 세포외벽인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세포내의 다른 기관들도 공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면역력을 잃게 돼 당뇨병, 암 등의 질병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활성산소가 유전자를 파괴하게 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백내장 등의 퇴행성 질환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인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렇게 활성산소는 만병의 근원이며 노화까지 가져오므로 얄미운 녀석일 수밖에 없다. 얄밉지만 도움도 준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없다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킨다는 점은 우리 몸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입했을 때 매우 도움을 준다. 사실 우리 몸의 파수꾼이라 알려진 백혈구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병균을 공격하기도 한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함으로써 힘을 못 쓰게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 항암제 또한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며 장내에 세균침입 시 ‘듀옥스’란 효소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세균을 없앤다. 활성산소는 이렇게 살균작용과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도 하다. 다만 그 양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세균과 바이러스로 모자라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게 된다. 스트레스, 과음, 흡연이 나쁜 이유 앞서 말했듯이 호흡 시 사용된 산소의 2~3percent정도가 완전히 산화되지 못하고 활성산소로 남게 되기도 하며 살균작용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활성산소들도 세균과 모두 결합하지 못하고 남기도 한다. 이런 경우의 활성 산소는 조절하기 힘들지만, 사람의 의지로 조절 가능한 경우들도 있다. 그 중 스트레스는 활성산소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을 비롯한 호르몬들이 분비돼 몸을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려고 긴장상태에 들어간다. 이 과정에서 신체기관들에 많은 혈액을 보내려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진다. 여기엔 당연히 평소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빨라진 호흡만큼이나 많은 산소들이 에너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면서 그만큼 활성산소의 발생량이 증가한다. 활성산소가 인간의 거의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생각할 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딱 맞는다. 또 스트레스와 함께 대표적인 인체의 적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담배일 것이다. 담배연기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은 물론,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돼 있어 체내에 많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킨다. 이외에도 과음이나 과도한 운동, 과식 등도 활성산소 발생을 증가시키는 원인들이다. 모두 살면서 몸에 좋지 않다고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본 것들이다. 역시 옛말엔 틀린 것이 하나도 없다. 활성산소를 잡는 항산화물 물론 흡연, 과음, 과식, 스트레스 등을 받지 않도록 노력 할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마음먹은 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로 인해 발생한 활성산소의 공격에 우린 대책 없이 당하고만 있는 것일까. 물론 그렇지는 않다. 신비한 인체는 그에 따른 대책 또한 가지고 있다.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발생되면 항산화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Superoxide Dismutase ; SOD)’를 분비하게 돼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하지만 이 효소가 무한히 나오는 것이 아니다. 나이가 들면 면역체계가 약화돼 활성산소의 위협에 시달리게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산화효소와 같이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물질이 함유된 식품이나 약품을 찾게 됐다. 이들을 항산화제라 한다. 약품이나 식품 광고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이 항산화제는 대표적으로 비타민C가 있다. 그 외에도 비타민A, E 또한 항산화효과가 있으며 이들이 함유된 과일이나 야채들은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건강 식품들이다. 거기에는 브로콜리나 시금치, 토마토, 검은콩 등이 있으며 와인이나 복분자에도 항산화물이 들어있다. 활성산소의 운명의 짝, 활성수소 하지만 이런 항산화제들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다. 인체에 도움이 되는 물질도 함께 제거할 수 있으며, 항산화효소를 산화시키는 과정에서 또 다른 활성산소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눈엣 가시 같은 활성산소를 잡아줄 활성산소 운명의 짝이 있다. 바로 활성수소다. 수소는 양성자 하나에 전자 하나를 가지고 있는 우주에서 가장 간단하고 기초적인 원자이다. 거기에 전자 하나가 더 있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이 된 상태의 수소를 활성수소라 한다. 수소는 원래 하나의 전자를 가지고 있어 산화물을 환원시키는 환원력이 뛰어난데, 여기에 전자가 하나 더 있는 활성수소는 매우 큰 환원력을 가지게 된다. 이 활성수소는 전자 부족으로 금단현상이라도 일으키듯 세포를 파괴하고 다니는 활성산소에 매우 적합한 상대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산소와 수소가 결합해 물을 만들기 때문이다. 물은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기 때문에 활성수소와 활성산소가 만나는 현상은 가장 효과적인 항산화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활성수소가 항산화제로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면서 활성수소가 포함된 환원수 같은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기도 했다. 가장 좋은 항산화제는 바로 웃음 활성산소가 인체를 녹슬게 하고, 대부분의 질환들을 일으키며,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많은 사람들이 이 활성산소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활성산소는 살균능력과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활성산소억제를 위해 여러 항산화제나 활성수소가 포함된 제품들이 등장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활성산소의 생성 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즉 과음이나 과식, 흡연을 피하고 많이 웃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항산화제라고 할 수 있다. (24009)

키워드에 대한 정보 활성 산소 영어 로

다음은 Bing에서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활성산소

항산화

free radical

노화

먹는수소

안티에이징

항노화

활성산소제거

수소수생성기

수소수제조기

피부과

솔고바이오

당뇨에좋은음식

혈압낮추는방법

저혈압에좋은음식

리프팅

실리프팅 신데렐라주사

건강

유방암에좋은음식

얼굴리프팅

치매예방법

미네랄워터

위암에좋은음식

천연비타민

파이토케미컬

비타민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안토시아닌

러브에코

건강전도사

전강한음식

건강정보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YouTube에서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 활성 산소 영어 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몸을 녹슬게 하는 활성산소 – Sciencetimes

산소는 우리가 사는데 필수불가결한 존재다. 하지만 이 산소는 또한 우리 몸을 녹슬게 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철은 오래되면 녹이 스는데 그 이유는 공기 중의 산소와 결합해 산화됐기 때문이다. 그래서 쇠못은 약해져 쓸모없게 되며 광택이 나던 금속들은 지저분해져 보기 싫게 변한다. 그런데 이런 산화과정이 금속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서도 일어난다.

산소는 우리에게 에너지를 얻게 해주는 대신 몸을 녹슬게도 하는데, 이는 인류 질병의 90%와 관련이 있으며 인간이 노화하는 원인제공을 하기도 한다.

짝을 찾아다니는 납치범 활성산소

사람은 살아가기 위해 음식물을 섭취한다. 그럼 우리 몸은 이 음식물을 소화효소를 사용해 분해하고, 그 과정에서 나온 에너지를 살아가는데 사용한다. 소화로 인해 흡수된 양분은 세포 소기관인 미토콘드리아에서 적혈구가 가져온 산소와 결합해 산화한다. 이 과정에서 에너지와 열을 발생시키고, 이는 세포들이 살아가는 에너지가 된다. 즉 미토콘드리아라는 공장에서 음식영양분을 연료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공장에서는 매연이나 폐수가 나오기 마련, 우리의 작은 세포 안 공장도 오염물질을 내뱉는다.

활성산소가 바로 그것이다. 호흡할 때 체내에 들어오는 산소의 2~3%정도가 완전히 산화하지 못하고 불안정해진 활성산소가 된다. 이런 종류의 원자를 자유라디칼(free radical)이라고 부르는데, 짝을 짓지 못한 전자를 가지고 있어 반응성이 매우 크다. 반응성이 크다는 것은 다른 원소들과 쉽게, 그리고 빠르게 결합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활성산소도 이에 속한다.

즉 활성산소는 짝을 만들고 싶어 체내를 돌아다니며 호시탐탐 다른 원소들을 노리는 무서운 존재라고 할 수 있다. 활성 산소는 짝 잃은 전자를 무기로 이미 잘 결합돼 있는 원소들 사이로 다가가 그 결합을 끊고 안정된 원소들을 납치해 간다. 그렇게 되면 활성산소 때문에 짝을 잃은 다른 원자들도 불안정해지며 이는 곧 세포의 붕괴로 이어진다.

이 무서운 활성산소는 체내의 무법자다. 우선 세포외벽인 세포막을 공격해 세포의 구조를 무너뜨리고 세포내의 다른 기관들도 공격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우리 몸은 면역력을 잃게 돼 당뇨병, 암 등의 질병으로 이어진다. 그리고 활성산소가 유전자를 파괴하게 되면 세포의 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백내장 등의 퇴행성 질환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인체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렇게 활성산소는 만병의 근원이며 노화까지 가져오므로 얄미운 녀석일 수밖에 없다.

얄밉지만 도움도 준다

하지만 활성산소가 없다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긴다. 활성산소가 다른 물질과 쉽게 반응해 산화를 일으킨다는 점은 우리 몸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입했을 때 매우 도움을 준다. 사실 우리 몸의 파수꾼이라 알려진 백혈구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병균을 공격하기도 한다. 활성산소가 우리 몸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결합함으로써 힘을 못 쓰게 만드는 것이다.

이 외에 항암제 또한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며 장내에 세균침입 시 ‘듀옥스’란 효소도 활성산소를 만들어 세균을 없앤다. 활성산소는 이렇게 살균작용과 면역력을 높이는 도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기도 하다. 다만 그 양이 지나치게 많을 경우 세균과 바이러스로 모자라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게 된다.

스트레스, 과음, 흡연이 나쁜 이유

앞서 말했듯이 호흡 시 사용된 산소의 2~3%정도가 완전히 산화되지 못하고 활성산소로 남게 되기도 하며 살균작용을 하기 위해 만들어진 활성산소들도 세균과 모두 결합하지 못하고 남기도 한다. 이런 경우의 활성 산소는 조절하기 힘들지만, 사람의 의지로 조절 가능한 경우들도 있다.

그 중 스트레스는 활성산소를 만드는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아드레날린을 비롯한 호르몬들이 분비돼 몸을 스트레스의 원인으로부터 보호하려고 긴장상태에 들어간다. 이 과정에서 신체기관들에 많은 혈액을 보내려 맥박과 혈압이 증가하고 호흡이 빨라진다.

여기엔 당연히 평소보다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게 되고 빨라진 호흡만큼이나 많은 산소들이 에너지를 만드는데 사용되면서 그만큼 활성산소의 발생량이 증가한다. 활성산소가 인간의 거의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되는 것을 생각할 때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딱 맞는다.

또 스트레스와 함께 대표적인 인체의 적이 하나 더 있다면 바로 담배일 것이다. 담배연기엔 타르와 니코틴 같은 유해물질은 물론, 활성산소의 일종인 과산화수소도 포함돼 있어 체내에 많은 활성산소를 발생시킨다.

이외에도 과음이나 과도한 운동, 과식 등도 활성산소 발생을 증가시키는 원인들이다. 모두 살면서 몸에 좋지 않다고 귀에 못이 박히게 들어본 것들이다. 역시 옛말엔 틀린 것이 하나도 없다.

활성산소를 잡는 항산화물

물론 흡연, 과음, 과식, 스트레스 등을 받지 않도록 노력 할 수는 있겠지만 그렇게 마음먹은 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면 이로 인해 발생한 활성산소의 공격에 우린 대책 없이 당하고만 있는 것일까. 물론 그렇지는 않다. 신비한 인체는 그에 따른 대책 또한 가지고 있다. 우리 몸에 활성산소가 발생되면 항산화효소인 ‘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Superoxide Dismutase ; SOD)’를 분비하게 돼 활성산소를 제거한다.

하지만 이 효소가 무한히 나오는 것이 아니다. 나이가 들면 면역체계가 약화돼 활성산소의 위협에 시달리게 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산화효소와 같이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는 물질이 함유된 식품이나 약품을 찾게 됐다. 이들을 항산화제라 한다.

약품이나 식품 광고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이 항산화제는 대표적으로 비타민C가 있다. 그 외에도 비타민A, E 또한 항산화효과가 있으며 이들이 함유된 과일이나 야채들은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건강 식품들이다. 거기에는 브로콜리나 시금치, 토마토, 검은콩 등이 있으며 와인이나 복분자에도 항산화물이 들어있다.

활성산소의 운명의 짝, 활성수소

하지만 이런 항산화제들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다. 인체에 도움이 되는 물질도 함께 제거할 수 있으며, 항산화효소를 산화시키는 과정에서 또 다른 활성산소가 나오기도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눈엣 가시 같은 활성산소를 잡아줄 활성산소 운명의 짝이 있다. 바로 활성수소다. 수소는 양성자 하나에 전자 하나를 가지고 있는 우주에서 가장 간단하고 기초적인 원자이다. 거기에 전자 하나가 더 있는 마이너스 수소이온이 된 상태의 수소를 활성수소라 한다. 수소는 원래 하나의 전자를 가지고 있어 산화물을 환원시키는 환원력이 뛰어난데, 여기에 전자가 하나 더 있는 활성수소는 매우 큰 환원력을 가지게 된다.

이 활성수소는 전자 부족으로 금단현상이라도 일으키듯 세포를 파괴하고 다니는 활성산소에 매우 적합한 상대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산소와 수소가 결합해 물을 만들기 때문이다. 물은 인체에 전혀 해롭지 않기 때문에 활성수소와 활성산소가 만나는 현상은 가장 효과적인 항산화 효과라고 할 수 있다.

활성수소가 항산화제로서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면서 활성수소가 포함된 환원수 같은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기도 했다.

가장 좋은 항산화제는 바로 웃음

활성산소가 인체를 녹슬게 하고, 대부분의 질환들을 일으키며, 노화를 촉진시킨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많은 사람들이 이 활성산소를 잡으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활성산소는 살균능력과 면역체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활성산소억제를 위해 여러 항산화제나 활성수소가 포함된 제품들이 등장했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역시 활성산소의 생성 자체를 줄이는 것이다. 즉 과음이나 과식, 흡연을 피하고 많이 웃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항산화제라고 할 수 있다.

(24143)

키워드에 대한 정보 활성 산소 영어 로

다음은 Bing에서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 활성산소
  • 항산화
  • free radical
  • 노화
  • 먹는수소
  • 안티에이징
  • 항노화
  • 활성산소제거
  • 수소수생성기
  • 수소수제조기
  • 피부과
  • 솔고바이오
  • 당뇨에좋은음식
  • 혈압낮추는방법
  • 저혈압에좋은음식
  • 리프팅
  • 실리프팅 신데렐라주사
  • 건강
  • 유방암에좋은음식
  • 얼굴리프팅
  • 치매예방법
  • 미네랄워터
  • 위암에좋은음식
  • 천연비타민
  • 파이토케미컬
  • 비타민
  • 비타민C
  • 비타민E
  • 베타카로틴
  • 안토시아닌
  • 러브에코
  • 건강전도사
  • 전강한음식
  • 건강정보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YouTube에서 활성 산소 영어 로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노화와 질병의 원인 ‘활성산소’ | 활성 산소 영어 로,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배관 산업 기사 | 기능사/산업기사/기능장 배관작업 독학-1 답을 믿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