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재외 동포 신문 –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YTN korean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1,829회 및 좋아요 2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재외 동포 신문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 재외 동포 신문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안녕하십니까?오늘 (글로벌리포트)에서는 전 세계 750만 재외동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살펴보고, 재외동포 전담 기구인 가칭 ‘재외동포청’ 설립 추진 문제를 짚어보는 특집으로 마련했습니다.먼저, 덴마크와 미국에 살고 있는 한인들의 이야기를 차례로 전해드립니다.
[기자]직업 때문에 2년 전 가족과 함께 덴마크로 이주한 재외국민 김세준 씨,
올해 초 한국인 지인에게서 황당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한국 국적으로 올해 만 6살이 된 김 씨 자녀의 취학 여부가 우리나라 교육부에 등록되지 않으면, 아동학대로 의심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김세준 / 덴마크 코펜하겐 : 저희 아이가 학교 갈 때가 됐는데, 취학통지서를 못 받았어요.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한다 이런 정보를 전혀 어디서도 전달받지 못했고….]황급히 김 씨 가족이 국내 거소지로 등록한 관할 주민센터에 연락해 보니,
현재 해당 주소에 살고 있지 않아 취학 서류를 전달하지 못했다면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를 요구했습니다.
더 당황스러운 건 관할지의 학교에선 주민센터가 아닌 학교로 서류를 내야 한다며, 추가 서류도 요구했다는 겁니다.
[김세준 / 덴마크 코펜하겐 : 주민센터랑 학교랑 필요한 서류 얘기하는 게 달라서, 그 부분에서 사실관계를 확인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고 학교에서 요구하는 서류도 처음에 요구하는 서류랑 추가로 더 요구하는 서류가 생겨서 그런 부분에서 심력이 많이 소모됐습니다.]김 씨는 무려 6주 동안 여러 기관을 오가며 확인한 끝에, 1년으로 한정된 자녀의 취학유예 승인 통지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미 덴마크에 이주하면서 관련법에 따라 외교부에 재외국민등록을 마쳤는데 왜 이런 일들이 발생한 걸까?
현지 동포사회에서는 재외국민 등록정보가 국내 각 행정 부처 사이에 유기적으로 공유되지 않기 때문이라고 입을 모읍니다.
실제 재외동포 관련 업무는 전담 기구가 아닌 외교부와 법무부 등 여러 부처에 흩어져 있는데, 바로 그런 이유에서 혼선을 빚는 일이 잦다는 지적입니다.
[정보영 / 덴마크 한인회장 : 워낙 부서들이 많다 보니까 어느 부분은 어떤 부서에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또 어떤 행정절차를 밟았는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장기적인 비전과 희망 사항으로 재외동포청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해외 이주 등록을 모두 마치고서도 국내 행정 처리에 또 언제까지 매달려야 하는지 재외동포들은 답답할 뿐입니다.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YTN 월드 남승미 입니다.
[기자]재외 한인 숫자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도 재외동포 전담기구 설립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인 동포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최근 자동차 대여 사업을 시작한 50대 스티븐 전 씨,
대한민국 국적자이지만, 사업차 한국에 방문할 때면 종종 당황스러운 순간이 있습니다.
사업 관련 서류를 발급받거나 제출할 때 어느 기관을 통해야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티븐 전 / 미국 오스틴 : 다른 한국에 사는 사람들은 동사무소에 가면 모든 게 해결되는데 재외동포들은 어디 가서 무슨 서류를 해야 할지를 잘 모르기 때문에 그런 걸 안내를 해주는 것도 필요하고 그런 걸 서비스해 줄 수 있는 데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오랜 세월 해외에서 거주한 이민 1세대에겐, 빠르게 변하는 국내 행정 상황을 따라가는 게 더욱 버겁습니다.
재외동포들은 만 65세가 넘으면 한국에서 영주할 목적의 국적 회복 신청이 가능해 이중국적을 취득할 수 있는데,
한국으로 역이… (중략)
#재외동포 #재외동포재단 #교포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replay/view.php?idx=48\u0026key=202205141923475400
▣ YTN korean 유튜브 채널구독: https://goo.gl/gcKeTs
▶ 모바일 다시보기 : https://m.ytn.co.kr/replay/replay_list_channel.php?channel=K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ytnworld
▶ Naver TV : https://tv.naver.com/ytnkorean
[전세계 750만 코리안 네트워크 / YTN korean]
재외 동포 신문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재외동포신문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이 주최하고 한국외국대학교가 주관한 ‘2022 재일동포 청소년(초등) 온라인 한국어 연수’가 3주간의 일정을 마치고 8월 19일 막을 내렸다.
Source: www.dongponews.net
Date Published: 1/11/2022
View: 5280
중국동포신문
최신뉴스 9월 9일 중국동포 민속문화 대축제 .. 한중수교 30주년 기념 공지 · 최신뉴스 구인난 업종에 외국인력 쿼터 늘린다…“월 1만명 신속 입국”.
Source: www.dongponews.kr
Date Published: 7/22/2021
View: 5147
재외동포신문 – 교육 뉴스 – 다솜한국학교 Dasom Korean School
한국어 및 한국 역사문화 교육에 앞장서는 다솜한국학교는 미국 실리콘밸리 중심지인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 카운티의 서니베일에 있습니다.
Source: www.dasomks.org
Date Published: 10/20/2022
View: 9757
개회사하는 이형모 재외동포신문 회장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류효림 기자 = 이형모 재외동포신문 회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제121차 재외동포포럼, 인구 절벽 시대의 해…
Source: www.yna.co.kr
Date Published: 3/11/2022
View: 5821
정관 – 사)재외동포신문방송편집인협회
제1조(명칭) 본회의 명칭은 재외동포 신문방송 편집인협회(이하’본회’)라 칭한다. 영문으로는 Global Korean Journal Editors Association(약칭 GKJEA)라 한다.
Source: gkjournal.org
Date Published: 3/10/2022
View: 7357
[재외동포신문] 오타와도 재외국민투표시작, 최선의 선택이 되길
매체: 재외동포신문
날짜: 2017.04.26
링크: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xno=33997
.
Source: mex.mofa.go.kr
Date Published: 12/17/2021
View: 61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재외 동포 신문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재외 동포 신문
- Author: YTN korean
- Views: 조회수 1,829회
- Likes: 좋아요 25개
- Date Published: 2022. 5.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aWvptWGqNig
농촌진흥청, 과테말라에 코피아 센터 개소
중남미
농촌진흥청, 과테말라에 코피아 센터 개소
농촌진흥청(청장 조재호)은 8월 16일(현지시각) 과테말라 수도 과테말라시티에 있는 농축산식품부에서 해외농업기술개발사업(KOPIA·코피아) 과테말라 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양국 …
최신뉴스 중국동포와 외국인들 고용 허가 발급 서류 간소화 【중국동포신문】 공단병원 모바일 서비스 도입합니다.◆ 이동식 크레인 탑승 제한이 완화됩니다.ㆍ 높은 장소에서 공사가 이루어지는 경우(규제) 고소작업대 사용 : 높은 굴뚝, 교량의 …
키워드에 대한 정보 재외 동포 신문
다음은 Bing에서 재외 동포 신문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 글로벌 리포트
- ytn
- ytnworld
- ytnkorean
- 해외소식
- 해외뉴스
- 해외리액션
- 해외반응
- 재외동포
- 재외동포재단
- 재외동포소식
- 교포
- 유학
- 이민
- 워홀
- 시민권
- 외국인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YouTube에서 재외 동포 신문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묻고 준비하느라 ‘진땀’…재외동포 업무 ‘제각각’ [글로벌리포트] / YTN korean | 재외 동포 신문,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