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 의 숲 |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12560 투표 이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지혜 의 숲 –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지혜의 빛 : 인문학의 숲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4,588회 및 좋아요 205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지혜 의 숲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 지혜 의 숲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동양철학
천하보다 더 귀하며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하여 그 무엇과도 바꿀 수가 없는 것,
이것은 무엇입니까?

지혜 의 숲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파주 가볼만한 곳, 파주 지혜의 숲 (in 파주출판단지)

평일, 토요일 11:00~18:00(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휴무)이며 지혜의숲 2, 2층에 위치합니다. 천장에 매달린 책들이 이채롭네요. 신간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invitetour.tistory.com

Date Published: 12/6/2021

View: 2857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지혜 의 숲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지혜 의 숲

  • Author: 지혜의 빛 : 인문학의 숲
  • Views: 조회수 4,588회
  • Likes: 좋아요 205개
  • Date Published: 2022. 8. 14.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hVEE-Y4EA4w

파주 가볼만한 곳, 파주 지혜의 숲 (in 파주출판단지)

반응형

파주 가볼만한 곳, 파주 지혜의 숲 (in 파주출판단지)

지난 주말 오랜만에 파주출판단지, 지혜의 숲을 찾았습니다.

파주출판단지(파주출판도시)는 출판, 인쇄, 디자인, 유통 등을 위해 조성한 국가산업단지로 1단계를 마무리 지었도 2단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젠 출판분야를 넘어서서 방송, 영화, 전시 업종 등 다양한 분야까지 진출해 있으며, 파주출판단지의 지혜의 숲은 20만원 이상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는 트레이드마크 같은 곳으로 데이트 장소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인데요.

비영리 재단법인인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학자와 지식인, 연구소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이런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새책과 헌책을 구입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주출판단지의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 지혜의 숲 모습을 담았습니다.

파주출판단지에 있는 지혜의 숲 건물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있습니다.

파주 지혜의 숲 관람안내

관람시간 10:00 ~ 20:00

휴무일 연중무휴

입장료(관람료) 무료

주차장 주차요금 시간당 2,000원(주말엔 인근 골목주차 가능)

파주출판단지를 방문한 이유는 딸아이에게 지혜의 숲 3층에 있는 출판산업체험센터에서 ‘책은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체험을 시켜주기 위해서였는데요.

딸아이가 하기 싫다고 해서 책만 읽고 나왔습니다. ㅎㅎ

출판산업체험센터 책만들기 체험(책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은 10:00~17:00(마감은 1시간 전)까지 휴무일 없이 운영하고, 매시 정각에 시작하는 체험입니다.

체험 소요시간은 1시간이며 체험비는 7,000원(사은품 도서 or 에코백 제공)이네요.

POD 센터에서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아보고 출력과, 재단, 제본, 코팅하는 과정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출판도시 POD센터는 다양한 사이즈의 인쇄와 코팅, 스캔, 무선제본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짧은 시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소량 제작하기에 좋은 공간인 것 같습니다.

평소에 접하지 않은 체험이라 재밌을 것 같은데 흥미가 없다니 굳이 시킬 필요는 없었네요.

새책을 구입하는 공간인 북소리 책방

북소리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서점으로 예전에는 없던 공간인데 새로 만들어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휴무일 없이 10:00~19:-00입니다.

그리고 헌책방 보물섬은 아름다운 가게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중고 도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평일, 토요일 11:00~18:00(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휴무)이며 지혜의숲 2, 2층에 위치합니다.

천장에 매달린 책들이 이채롭네요.

신간도서부터 도서 분류별로 잘 정리정돈되어 있고, 무엇보다 넓은 동선이 책 구경하기에 좋았습니다.

파주 지혜의 숲 모습

카페 파스쿠찌가 있습니다.

(영업시간 08:30~20:00)

‘산, 강, 바다 자연은 손잡고 있다’ 전시 중인 모습

세계의 지붕 에베레스트, 지구의 하마 아마존강, 바다의 식탁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세계의 지붕 에베레스트

전시관에서 바라본 외부 풍경

출판사가 기증한 공간이며 기증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분야별로 분류되지 않고 출판사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어린이책 코너는 별도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책장이 웅장해서 사진 찍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서가 전체 길이가 3.1km, 최대 높이 7.5m(20만권 이상 보유)에 이르는 책장이며, 네모 반듯한 정사각형 책꽂이와 그 안을 채운 수십 만권의 도서가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지혜의숲 2관 공간 모습

지혜의숲 1관 공간

이곳은 학자, 지식인, 연구소 등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기증자가 평생 읽거나 연찬한 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유서재인 것입니다.

기증자의 연구 분야에 따라 문학, 역사, 철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 시대의 인문학 도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지혜의숲 3관은 라이브러리 게스트하우스 지지향 로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출판사는 물론 유통사와 박물관, 미술관에서 기증한 도서를 볼 수 있습니다.

지혜의숲 안에 위치한 나인블럭 키친은 맛있는 만찬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평일 10:00~21:00, 주말 09:00~21: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휴식이 있는 공간인 파주 출판단지의 대표적인 곳, 파주 지혜의 숲,

체험대신 책을 읽다가 지하에 있는 활판인쇄박물관을 관람하기도 했습니다.

파주 출판도시 가볼만한 곳, 출판도시 활판인쇄박물관 활자의 숲

반응형

[파주] 지혜의 숲

더티트렁크에서 커피를 마시고는 파주출판단지 안에 있는 ‘지혜의 숲’을 찾아 갔습니다.

‘지혜의 숲(Forest of Wisdom)’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조성하고, 자체 재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 지혜의 숲 웹사이트 : http://forestofwisdom.or.kr

☞ 예전에 다녀왔던 글 : https://hangamja.tistory.com/973

지혜의 숲은 2017년에 한번 왔던 곳인데 구경할 것이 많은 참 마음에 드는 도서관입니다. 운 좋게 건너편에 있는 주차공간에 차를 세우고 안으로 들어 갔습니다. 지난번에는 3관의 입구로 들어갔는데 이번에는 1관 입구를 찾아 갔습니다.

‘지혜의 숲1’은 학자, 지식인, 연수 등에서 기증한 도서를 소장하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사실 책을 많이 읽지는 않지만 이렇게 서재에 꽂혀있는 풍경을 보면 마음이 흐믓해집니다.

출입구에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강익중 작가의 ‘Cologne Pagoda’라는 작품이 있습니다.

지혜의숲1 안쪽에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다이닝 노을’이 있습니다.

지혜의숲1을 지나 지혜의숲2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지혜의숲2는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를 읽을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이 꽂혀 있는데 어린이책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혜의숲2에는 프랜차이즈 카페가 있어 커피나 음료, 간단한 먹거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건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지혜의숲2 가장자리쪽에는 ‘북소리 책방’이 있습니다. 북소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서점인데 이곳에서 도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난번에는 방문했던 기념으로 한권씩 구입했는데 이번에는 서재에 꽂혀 있는 책을 읽는 것으로 대신했습니다.

지혜의숲3으로 가는 길은 복도같은 공간을 지나야 합니다.

건물 밖은 따뜻한 겨울입니다.

지혜의숲3은 게스트하우스 지지향의 로비라고 합니다. 출판사와 유통사, 박물관, 미술관 등에서 기증한 도서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연중무휴로 24시간 운영된다고 합니다.

지혜의숲2에 앉아서 책을 읽다가 일어 섰습니다.

책을 읽지 않더라도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출판단지 안에는 다른 구경거리가 많지만 겨울철이라 생략했습니다.

공유하기 글 요소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24시간 도서관이 궁금해?…“파주 지혜의 숲을 가 봐”

여유롭게 책을 읽으며 공부도 할 수 있는 도서관 중에 24시간 개방하는 특별한 도서관이 있다. 더운 여름날에 방학을 맞아 지식도 쌓으며 도심 속에서 떠날 수 있는 피서지, 도서관 ‘지혜의 숲’을 소개한다.

지혜의 숲은 파주 출판단지에 위치해서 개인이나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들로 이뤄졌다. 총 20만 권 정도의 책이 기증자별로 또는 출판사별로 분류돼 있다. 이곳은 누구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독서공간이자 전시와 인문학 강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지혜의 숲 구석구석 살펴보기

정문으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나오는 1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서가의 최대 높이가 8m로 벽면을 가득 채운 어마어마한 양의 책들이 인상적이다. 이 공간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대학교수와 같은 국내 지식인들이 기증한 도서가 소장된 곳이다.

1관에서는 기증자들의 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서 그들이 인생을 살면서 추천하는 도서들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문학·역사·사회과학·예술 등에 이르는 다양한 도서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

거대한 책장을 구경하다 더 안으로 들어가면 지혜의 숲의 두 번째 장소로 이어진다. 출판단지에 있는 도서관답게 2관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의 기증도서로 꾸며져 있다.

다른 장소보다 특히 2관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자리해 있고, 중앙에 카페가 있어서 음료를 마시면서 도서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어린이 책 코너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므로 가족 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이 많이 늘고 있다. 바로 옆에 있는 서점은 도서관 안에 따로 위치해 있어서 읽어보고 사고 싶었던 책을 구매할 수 있다. 2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2관에서 서점 옆 구름다리를 건너가면 3관으로 갈 수 있다. 2관과 마찬가지로 이곳 역시 출판사 기증도서로 책장이 채워져 있다.

카페가 함께 운영되기 때문에 외부음식을 가져오지 못하지만, 소파에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특별히 3관은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연중무휴로 24시간 개방된다.

3관으로 구성된 지혜의 숲은 기존 도서관과 다르게 도서의 대출이 불가하며, 사용자가 직접 책을 검색할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다.

지혜의 숲 관계자는 “이곳이 일반 도서관의 개념이 아니라 다양한 책을 자연스럽게 접하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만약 찾고 있는 책의 출판사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도서관 내에 있는 직원들이 따로 검색을 통해서 알려주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사서 아닌 권독사가 도서관 안내

권독사는 지혜의 숲을 찾는 독자들에게 책을 안내하고 권유하면서 책을 보호하는 자원봉사자이다. 2년 동안 권독사로 활동하고 있는 장서현 씨는 사는 곳은 멀지만, 책이 좋아서 봉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지혜의 숲에 사서가 없는 이유에 대해서 장씨는 “이곳에서는 책을 발견하고 읽고, 다시 꽂아놓는 과정이 일어나기 때문에 굳이 사서가 필요한 건 아니다”라고 답했다.

또한, “권독사는 봉사하는 사람들로, 책을 물으면 추천하거나 책 읽기에 대해 권하기도 한다. 어떻게 보면 하나의 독서 운동 차원의 봉사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며 권독사에 대해 설명했다.

이렇게 권독사는 도서관 안내와 책 지킴이의 역할을 하며, 방문객들에게 책에 대한 가이드의 일을 맡아서 한다. 저녁 8시까지 교대로 봉사를 하며 기본적으로 한 달에 4번 정도, 한 번 왔을 때 4시간 일을 한다고 한다.

24시간 개방되는 3관에 대해 장 씨는 “3관에 권독사는 따로 없지만, 도서관 위에 숙박시설이 있어서 게스트하우스에 숙박하러 오는 사람들이 저녁에 와서 책을 읽으며 사용한다”고 말했다.

또한, “도서관 근처인 파주나 일산에 사는 사람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와서 밤늦게까지 책을 읽거나 공부하고 가기 때문에 생각보다 활용하는 분들이 많다”고 답했다.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의 공간, 지혜의 숲을 지키며 봉사하는 권독사는 책을 아끼는 독자 누구나 될 수 있다. 직접 활동하고 싶다면 지혜의 숲 안내데스크에 문의하면 된다.

가까이 있는 파주 출판단지 즐기기

지혜의 숲에서 책을 즐긴 후, 도서관 바로 앞에 있는 ‘피노키오 뮤지엄’을 들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피노키오 전시장은 피노키오 탄생 130년을 기념하여 2013년에 설립되었다.

1층은 무료로 구경할 수 있고 2~3층에 있는 전시장은 따로 입장료를 받고 있다. 이 외에 파주 출판단지에는 다양한 책방과 북카페 그리고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인형극장과 활판공방, 도자기체험 등 다양하고 특별한 문화 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출판단지에서는 단체로 오는 관람객들을 위해 해설사와 함께하는 ‘책 마을 따라 걷기’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런 다양한 프로그램들의 금액과 시간 정보는 파주출판도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혜의 숲 ?위치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내

?서가의 길이 : 3.1km, 높이: 최대 8m

?대중교통 이용해서 가는 방법 -2호선 합정역 1번 출구 바로 앞에서 2200번 버스 -3호선 마두역과 대화역 3번 출구 앞 200번 버스 (버스를 타고 ‘은석교 사거리’에서 하차 후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

?이용시간 지혜의 숲 1관: 오전 10시~오후 5시 지혜의 숲 2관: 오전 10시~오후 8시 지혜의 숲 3관: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장서 정비를 위해 지혜의 숲 1, 2관은 비정기적으로 휴관할 수 있다)

?도서 권수 : 기증받은 50만 권 이상의 도서 중 20만여 권이 비치

이민지(단국대 2) 대학생기자 [email protected]

파주시 문화관광포털

「지혜의 숲」(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

<차를 마시며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시공간, 독서 공간을 갖춘 열린 문화공간>

지혜의 숲1

지혜의숲1은 국내 학자, 지식인, 전문가들이 기증한 도서가 소장된 공간입니다.

기증자가평생 읽고 연찬한 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서 학자와 지식인의 삶을 책을 통해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기증자의 연구 분야에 따라 문학, 역사, 철학, 사회과학, 자연과학, 예술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 시대의 인문학 도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지혜의 숲 2, 3

출판사 기증도서 코너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출판사들이 출판한 책들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분야별 분류가 아닌 출판사별 분류를 통하여 우리나라 출판과 출판사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어린이책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권독사

지혜의 숲은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새로운 개면의 독서운동입니다.

권독사는 지혜의 숲을 찾는 독자들에게 책을 안내하고 권유하면서 책을 보호하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책을 사랑하고 아끼는 독자 누구나 권독사가 될 수 있습니다. 권독사로 활동하고 싶으신 분은

지혜의 숲 안내데스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증 안내

지혜의 숲은 학자, 지식인, 출판사의 책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책을

지혜의 숲이 보존, 보호하고자 합니다. 귀중본은 별도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기증을 원하시는 분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나 지혜의 숲 안내데스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지혜 의 숲

다음은 Bing에서 지혜 의 숲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 동양철학
  • 춘추전국시대
  • 역사
  • 중국
  • 철학
  • 위아주의
  • 양주
  • 양가학파
  • 제자백가
  • 공자
  • 맹자
  • 장자
  • 노자
  • 중국철학
  • 지혜의빛
  • 인문학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YouTube에서 지혜 의 숲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양주(楊朱) :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유(feat. 爲我主義) | 지혜 의 숲,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See also  베놈 2 스파이더 맨 | 베놈2 렛 데어 비 카니지 쿠키 영상 분석 총정리..미쳤다고!!! 빠른 답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