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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 패션, 그리고 광기를 말한다.
2010 년 플래그십 스토어를 OMOTESANDO HILLS로 이전시켜 "Maison MIHARA YASUHIRO '로 오픈. —- 우선 경력의 뿌리에서. 상경 계기는? 미하라 …
Source: www.omotesandohills.com
Date Published: 10/5/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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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uthor: 스타일가이드 최겨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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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ate Published: 2022. 6.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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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son MIHARA YASUHIRO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 패션, 그리고 광기를 말한다.
크게 사행 같은 패션 문화의 융성이 일어난 90 년대의 하라주쿠. 동시 다발 적으로 재능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살아날 중에서도 특히 독창적 인 존재감을 발했던 것은 “Maison MIHARA YASUHIRO “디자이너 미하라 야스히로 씨였습니다. 1996 년에 신발 디자이너로 데뷔 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항상 패션 씬에 새로운 자극을 주면서 세계에서 뜨거운 시선을 모으고 계속하고 있습니다.
OMOTESANDO HILLS에 플래그십 스토어 ‘Maison MIHARA YASUHIRO ‘를두고 그가 2020 년이라고하는 고비에 크리에이션의 기초가되는 철학, 그리고 패션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OMOTESANDO HILLS 에두고 플래그십 스토어 ‘Maison MIHARA YASUHIRO”
프로필
미하라 야스히로 (미하라 야스히로)
1972 년 나가사키 출생. 타마 미술 대학 재학 중에 독학으로 신발을 만들어 시작해 1996 년에 “Maison MIHARA YASUHIRO “의 전신 인 “archidoom ‘를 시작한다. 1998 년에 첫 직영점 “SOSU MIHARAYASUHIRO”를 아오야마에 오픈 해, 다음 99 년에 유한 회사 SOSU를 설립. 2010 년 플래그십 스토어를 OMOTESANDO HILLS로 이전시켜 “Maison MIHARA YASUHIRO ‘로 오픈.
—- 우선 경력의 뿌리에서. 상경 계기는?
미하라 : 당시 스무 살의 나는 미대 입시에서 두 신랑하고 말았 현지 후쿠오카에서 살고 갈까 생각했지만 부모에게 “후쿠오카에 추후에도 운동은 태어 않습니다 검」라고 중반 쫓겨 담입니다 (웃음). 계속 후쿠오카에서 유화를 그렸다 어머니는 자신이 미와 아키히로 씨, 미시마 유키오 씨, 데라 야마 슈지 씨 등이 이끄는 도쿄의 젊은 에너지의 소용돌이에 참석하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밀어 준 것이지요. 93 년경에 타마 미술 대학에 합격하여 도쿄에 나와 왔습니다.
—- 그럼 왜 “신발 만들기」의 길로?
미하라 : 어렸을 때부터 예술과 관련되면서 살아있는에서 “예술과 사람을 조화시키고 싶다」라는 사명감이 어느새 태어나고있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까지는 가지 않지만, 미술관의 그림에 손대려고하면 화 잖아요. 조금도 즐겁지 않다 네요. 당시 “왜 이런 것들을 꾸며 나란히있어?”라는 느낌이 내 안에 어딘가에 남아있어. 미대를 지망 한 이유도 예술 숭배는 일절없고, 그런 체제를 끊고 싶은 생각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22 살 때 ‘몸에 익히는 예술’을 만들자하면. 상징적 인 아이콘으로 선택한 것이 ‘신발’이었습니다. 이것이 해보니 재미 있었 지요.
Maison MIHARA YASUHIRO 2021S / S 컬렉션
—- 아트와 패션의 중간 지점.
미하라 : 나로부터하면 예술과 패션의 경계 실은없고. 예술가 마르셀 뒤샹처럼 사온 변기를 거꾸로 놓고이 예술이라고 우겨도 좋다. 사람에게 무언가를 생각하게 문제 제기가 중요한 예술 또는 패션 하나는 어디라도 좋다. …라고, 이런 생각 이니까, 내가 만드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것 같네요 (웃음). “어떤 개념입니까?”라고 물어 지지만 그것을 생각받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별로 대답 않습니다.
—- 과거 인터뷰에서 “패션 디자이너”라는 “패션 아티스트 ‘는 많다는 이야기도되어있었습니다.
미하라 : 아트가 문제 제기를하는 것이다 한편, 문제 해결 방법을 보여주는 것이 디자인. 그 정의하고 예를 들어 川久 保玲 씨와 야마모토 요지 씨를 떠 올렸다 때 “디자이너”라는 말이 적용되는지 생각해거든요. 우리 같은 직업의 인간은 이기주의로 세상을 좋게하는 사람들이란보다 하나 세상을 혼란 사람들 이니까 (웃음). 레이 씨 따위 엘리베이터를 탈 수없는 정도 큰 옷을 만들거나하는 건 아니 잖아요. 실용적이지 않지만 좋다. 예술가군요. 하지만 “예술가”라는 말을 듣는 것도 부끄러워 때문에, 모두 “디자이너”라는 말을 받아 있는게 아닐까.
—- 20 년 이상이 세계에서 활약되고 있습니다 만, 새롭게 나오고있는 일본의 패션 디자이너를 어떻게 보시나요?
미하라 : 최근 패션 학교에서는 “소비자가 요구하는 것을 디자인하십시오”라고 가르 칠 수있는 것 같아, 조금의 정의에서 말하는 「디자이너」가 늘고 있다고 느끼는군요. 반대로 자신의 철학과 개념으로 승부하는 ‘아티스트’는 이미 멸종 위기지도 모릅니다. 내가 브랜드를 시작한 90 년대는 요구되는 것 따위 생각하지 않고 위험을 감수하고 미친적인 도전을하는 사람뿐 이었기 때문에 조금 쓸쓸합니다.
—- 코로나의 영향으로 패션은 어떻게 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미하라 : 역사적으로 세상의 가치관이 불안정할수록 패션은 활성화됩니다. 우리들도 거품 붕괴와 함께 다양한 고정 관념을 기울인다을 실시간으로 체험 한 세대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파괴 같은 크리에이션을 차례로 낳은 것입니다. 코로나에서도 다양한 가치관이 변화하고있는 중입니다 때문에 또 미친적인 도전도 증가하는 것은 아닐까요. “환경 보호”라는 큰 단어를 많은 브랜드가 내세우고 있습니다 만, 저는 패션의 본질은 ‘광기’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도덕과는 다른 벡터의 무언가가 태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싶네요.
—- 한편, 최신의 컬렉션은 소재의 모두가 흙으로 돌아가 환경 친화 신발도 전개되고 있습니다.
미하라 : 날카로운주의군요 (웃음). 물론 우리들도 “환경 보호”에 찬성. 극단적으로 말하면, 인류와 환경이 붕괴되면 광기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성능이 아니라 진심으로 환경 보호에 노력하면서도, 예술, 패션의 광기를 표현하는 것도 양보한다는 자세입니다.
—- 마지막으로, 플래그십 스토어를두고 OMOTESANDO HILLS, 그리고 오모테 산도라는 도시에 대한 구상을 말해.
미하라 : 나는 학창 시절부터 하라주쿠에서 활약하는 많은 분들에게 자신의 신발을보고 받으면서,이 거리에서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사실 “MIHARA YASUHIRO ‘브랜드도 현재 유나 선임 고문의 栗野 히로후미 씨에게”세계에서 승부 할 생각이 있다면 일본인 답게 성에서 자칭는 “고 조언되어 정해진거든요. 본인은 잊을지도 모르지만 (웃음).
플래그십 스토어를 OMOTESANDO HILLS에 옮겨 보려고 한 것은 2010 년 당시 오모테 산도 따라 루이비통 수 있고 및 해외 브랜드만이되어있어 일본 브랜드의 존재감이 약해져 있었기 때문. 고집을 부리고도 오모테 산도를 따라 가게를 내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했습니다. OMOTESANDO HILLS의 전신 인 동 윤회 아파트에도 많은 추억이 있었지만 지금은 OMOTESANDO HILLS에 애착이 끓고 있습니다. 내가 옛날과 변함없이 하라주쿠에 도전 계속해서 도쿄의 패션 중심지를 지키는 것에 연결 좋겠다라고 생각합니다.
글 = 닛 슈 (Shu Nissen)
촬영 = 후지무라 全輝 (Masaki Fujimura)
편집 = OMOHARA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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