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미국 대학 편입 시기 –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유학티비 – 해외유학 NO.1 채널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7,083회 및 좋아요 72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미국대학은 가을학기(9월) 또는 봄학기(1월)에 편입이 가능한데, 상위권으로 갈수록 봄학기(1월)에는 편입생을 모집하지 않는 대학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가을학기 편입에 지원하는데, 문제는 지원 결과가 3월 말 ~ 6월 말 사이에 나옵니다.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막상 대학교를 들어와보니 생각했던 것하고 좀 다르네…\”
\”내 전공을 해외에서 배우면 더 경쟁력 있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면서 편입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국가마다 편입하는 방법과 절차를 소개 해 드립니다.
0:58 미국 대학교 편입
3:36 미국 대학교 편입 절차
5:28 영연방권 국가 대학교 편입 (영국, 호주, 뉴질랜드)
7:22 캐나다 대학교 편입
8:56 실제 해외 대학교 편입 사례 \u0026 팁
궁금하신 점은 댓글 문의 주세요😀
🔽미국 대학 편입 프로그램
https://vo.la/Prd4z
🔽1:1 무료 상담 문의
https://vo.la/lA2B9
#미국대학편입 #영국대학편입 #캐나다대학편입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 시기 – 유학브레인
미국대학교의 편입학 지원은 봄학기(Spring Semester)와 가을학기(Fall Semester)로 1년에 두번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에 따라서는, 1년에 한번 가을학기(Fall …
Source: www.uhakbrain.com
Date Published: 9/10/2021
View: 3791
미국대학편입 준비시기 및 합격성공 포인트 – 네이버 블로그
따라서, 지원대학 결정 및 에세이 작성 준비는 늦어도 전년도 8~9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전에 확인 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보통 봄학기 …
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10/22/2021
View: 2061
2020 미국대학 편입 준비 일정 – 리더스유학
미국 대학 편입은 가을학기뿐 아니라 봄학기 지원이 가능한 학교도 많은데, 마감일은 입학 전년도 8/1~10/1입니다. 학교에 따라 가을학기만 지원이 가능 …
Source: www.leadersuhak.com
Date Published: 11/25/2022
View: 2462
2021년 미국 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 – 브런치
미국 대학 편입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편입은 내년 1월에 할 수 있고, 내년 9월에도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잘 준비했느냐 …
Source: brunch.co.kr
Date Published: 3/22/2022
View: 3735
미국대학 편입학 절차와 방법 – 해외유학공사
미국대학의 편입은 우리나라와 비교할 때 매우 쉬운 편이며 일류대학에서도 신학기와 중간 학기에 편입생을 받아들이고 있다. … 미국대학의 수업시작 시기
Source: www.uhakkorea.com
Date Published: 5/12/2022
View: 3439
미국 대학 편입 시기 – 온라인 세미나 영상 인기 답변 업데이트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 시기 – 유학브레인. 미국대학교의 편입학 지원은 봄 …
Source: you.covadoc.vn
Date Published: 4/5/2021
View: 1895
미국대학 편입 시기 관련 문의드립니다.
미국대학 편입시기 미국 편입제도 미국편입 미국 편입비자 미국 명문대 편입 미국대학 편입 후기 미국대학 편입 에세이 UCLA 편입 UC 버클리 편입 LA 편입 UC 편입 …
Source: harvestacademy.co.kr
Date Published: 10/28/2022
View: 8588
미국 대학편입을 위해 꼭 알아야 될 내용 – 에세이리뷰 블로그
편입 시기를 고려합니다. 최적의 편입 시기는 대학교 2학년 말/3학년 초입니다. 1학년 과정 동안 편입하고자 한다면, 실질적으로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
Source: blog.essayreview.co.kr
Date Published: 7/18/2022
View: 2516
생각보다 쉬운 미국대학편입
봄학기는 8월-9월 / 가을학기는 2월 -3월에 원서지원과 마감되므로 통상 8개월 전부터 미리 준비하여야 합니다. 편입서류. 미국대학 편입은 대학성적과 공인영어(토플, …
Source: schoolapply.co.kr
Date Published: 6/2/2021
View: 2885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미국 대학 편입 시기
- Author: 유학티비 – 해외유학 NO.1 채널
- Views: 조회수 7,083회
- Likes: 좋아요 72개
- Date Published: 2021. 3. 12.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YemOFYTnA4I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는 방법
1.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한가?
간단히 답변하자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NYU 편입학 규정에서 캡처한 내용인데, 해석을 해보면 여러분이 현재 미국 외 다른 국가에서 College 또는 University 재학 중이면 편입생(Transfer Student)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 NYU 편입학 규정에서 캡처한 내용
편입에 성공하면 한국대학에서 이수한 과목들도 미국대학에서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데, 얼마나 많은 학점이 인정되는지는 각 미국대학의 편입 규정과 학점 인정 평가(Transfer Credit Evaluation) 를 통해서 결정됩니다. 학점 인정 평가는 편입학 전형에서 합격이 된 후에만 진행이 가능하므로, 우선은 편입 준비를 최대한 잘 해서 오퍼를 받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 시 유의사항
2-1. Residency Requirement
미국 편입은 기존 대학에서 60학점 정도를 갖고서 편입하는 3학년 편입(Junior-level transfer)이 가장 보편적이지만, 30학점 정도를 이수한 상태에서 2학년으로 편입(Sophomore-level transfer)도 가능합니다.
대학생들 중 이미 한국대학에서 90~100학점을 이수한 상태(보통 3학년 2학기 아니면 4학년 1학기)에서 미국대학교 편입을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미국대학은 “우리 학교에서 학위를 받으려면 최소 2년 이상을 다녀야 한다” 같은 규정이 있습니다. 이런 규정을 Residency Requirement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미 3학년 2학기 이상 학업을 마친 학생들은 편입보다는 한국대학을 빨리 졸업해버리고 대학원 진학을 노려보는게 낫습니다.
2-2. Maximum Number of Transfer Credit
각 대학마다 정해둔 편입 규정에 따라 최대 인정 가능한 학점 수는 제한이 있습니다. 어려운 전공일수록 고유한 커리큘럼을 갖고 있고, 어떤 대학은 광범위한 교양과목을 이수하는 것이 졸업 조건에 필수인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 3학년 편입은 거의 불가능하며, 편입에 성공하더라도 미국대학을 3년 가까이 다녀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은 돈과 시간, 그리고 대학의 네임밸류 중 어떤 것이 중요하신가요? 여러분이 어떤 점을 중요시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2-3. 편입에 지원하고 나서 편입하기 직전까지의 공백기간
한국대학과 미국대학의 학사일정은 다릅니다. 글로 풀어쓰기가 어려워서 아래에 간단히 표를 만들었으니 참고하시구요! 일반적으로 휴학기간 없이 한국대학에서 2년을 마치면 12월 중순이 될텐데, 이 쯤이면 아마 60학점 정도는 당연히 이수하셨을거에요!
한국대학 미국대학 1학기 3월 초 ~ 6월 말 9월 초 ~ 12월 중순 2학기 9월 초 ~ 12월 중순 1월 초 ~ 4월 말
미국대학은 가을학기(9월) 또는 봄학기(1월)에 편입이 가능한데, 상위권으로 갈수록 봄학기(1월)에는 편입생을 모집하지 않는 대학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가을학기 편입에 지원하는데, 문제는 지원 결과가 3월 말 ~ 6월 말 사이에 나옵니다. 이 때 한국대학 3학년 1학기를 다니면서 결과를 기다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휴학하고 미국대학에 편입하기 위한 유학준비를 할까요? 둘 다 장단점이 있으니 잘 판단해야 합니다.
일부 미국대학의 편입 규정은 “기존 대학에서 60학점을 초과해서 이수하면 편입 불가”같은게 있는데, 이 경우는 무조건 휴학하고 미국유학에 올인하는게 낫습니다!
2-4. 유학생이 편입하는 경우 학자금 보조(Financial Aid) 신청 불가
유학생 신분으로 편입하는 경우, 신입생으로 지원하는 것과 달리 학자금 보조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대신에 성적이 좋은 학생들이 성적 우수 장학금(Merit-Based Scholarship)을 받는 경우는 가끔 있습니다. 편입생을 굳이 장학금까지 주면서 뽑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3. 미국대학들이 편입 시 반영하는 요소
미국대학 편입에서 반영하는 요소는 대학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아래 리스트를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 한국대학교에서의 성적(University GPA)
미국대학들은 편입 합격자들의 평균 GPA를 공개하는 곳이 많습니다. 합격자 평균 GPA보다 내 성적이 좋다면 합격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얘기입니다. 한국대학은 GPA를 4.5 또는 4.3 만점으로 표기하는데, 미국대학은 보통 GPA를 4.0 만점으로 표기하기 때문에 성적을 환산해서 계산해야 합니다.
■ 학업적인 백그라운드와 선수과목(Course Requirement)
미국대학들은 단순히 성적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편입생을 선발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원서를 접수하는 시점이나, 편입하기 직전 학기까지 학생이 어떤 커리큘럼을 이수했는지도 함께 고려합니다. 예를 들면, 같은 GPA 만점이라도 편입하려는 전공에서 요구하는 선수과목(Course Requirement)을 완벽하게 충족하는 지원자가 합격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최상위권 대학들은 오히려 선수과목 요구사항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편입생들이 전공과 관련된 수업들을 자기 학교에서 듣길 원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공과목 위주로 채우는 것보다 다양한 교양과목을 골고루 이수하는 것이 최상위권 편입에는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 컬리지 리포트(College Report) & 미드텀 리포트(Mid-term Report)
컬리지 리포트와 미드텀 리포트는 성적표랑 비슷하면서도 다른 서류인데, 한국대학에는 이런 서류가 없기 때문에 난감할 수 있습니다. 미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는 경우 반드시 필요하지만,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하는 경우 반드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 고등학교 성적(High School GPA)
미국대학은 편입 시 고등학교 성적까지 반영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지원하는 대학이 고등학교 성적을 반영하는지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미국에서 고등학교 성적이라고 하면 9-12학년 4년 동안의 성적을 말하는 것이므로, 한국에서 초중고를 나왔다면 중학교 성적표도 함께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SAT/ACT 같은 표준화 시험(Standardized Test)
미국 상위권 대학들은 편입생에게도 SAT/ACT 점수를 요구하는 곳이 많습니다. 각 대학의 편입 규정을 체크해보고 반드시 필요하다면 SAT/ACT 시험도 준비해야 합니다. 일부 대학은 수능점수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 공인영어점수
한국인은 모국어가 영어가 아니기 때문에 편입 지원자는 미국대학에서 학업이 가능한 최소한의 영어능력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서 공인영어점수를 요구하는데, 대표적인 시험으로 TOEFL iBT, IELTS Academic, Duolingo English Test 등이 있습니다. 보통 TOEFL iBT 80-100 또는 IELTS Academic 6.5 정도면 웬만한 미국대학에서 요구하는 최소한의 영어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 편입용 에세이(Essay)
편입용 에세이는 신입학 에세이랑 성격이 많이 다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어필하기보다는 편입하려는 구체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편입 후 어떤 것들을 성취함으로써 대학 커뮤니티에 기여하고 싶은지, 해당 학교나 전공을 선택한 이유 등을 물어봅니다.
■ 추천서(Recommendation Letter)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교 교수님 추천서 1-2부를 요구합니다. 추천서는 실제로 강의를 들었고, 성적을 아주 잘 받은 과목 교수님한테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부 대학은 교수님 추천서 외에 선택사항으로 인턴십이나 직장에서의 Supervisor 추천서 1부를 받아주기도 합니다.
■ 과외 활동(Extracurricular Activities)
미국대학은 명문대일수록 학교 성적만으로 학생을 평가하지 않는데, 특히 과외 활동과 리더십 경험은 다른 지원자들과 비교했을 때 자기 자신의 강점을 어필할 수 있는 요소이므로 편입학 입시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 인터뷰(Interview)
미국 최상위권 명문대들은 지원 절차를 마친 후 전화나 스카이프 인터뷰를 요청하는 곳이 있습니다. 인터뷰는 필수는 아니고 선택사항이라 불이익은 없다고는 하지만, 합격된 학생들 절대 다수가 인터뷰에 참여하는 것이 기정 사실입니다. 유학생으로서 자신만의 특별함을 직접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이므로 참여하는 것이 합격에 반드시 유리합니다.
4. 전략적으로 편입 준비하기
4-1. 편입학 세부 조건을 꼼꼼히 확인할 것
미국대학의 공식 홈페이지에는 신입학 전형(Freshman Admission)과 별도로 편입학 전형(Transfer Admission)에서 요구하는 세부 조건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코넬 대학교의 편입학 전형 안내 페이지에서 가져온 것인데, 이런 식으로 편입에 필요한 모든 요소와 지원 자격을 정확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코넬 대학교 편입생이 되려면 필요한 요소들
4-2. 한국대학의 Course Syllabus를 준비할 것
한국대학에서 미국대학으로 편입할 때는 영어로 된 Course Syllabus가 필요합니다. 합격 후 학점 인정 평가(Transfer Credit Evaluation)에서 어차피 필요하거든요! Syllabus는 한국말로 ‘강의계획서’라는 뜻인데, 최대한 많은 학점을 인정받으려면 영문으로 된 것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려대학교 경영학부에서 듣는 2학년 경영수학 과목의 영문 강의계획서 샘플
4-3. 선수과목(Prerequisite)을 완벽히 이수했는지 체크할 것
미국대학은 편입생들이 전공수업을 바로 들을 수 있을 정도의 학업적인 백그라운드를 갖추고 있는지를 봅니다. 일부 전공은 대학교 1~2학년 때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과목이 정해져 있는데, 이것을 선수과목(Prerequisite)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대학의 공대로 편입하려면 수학, 과학, 물리, 컴퓨터 등 미국 공대 1학년들이 주로 이수하는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 합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원서를 쓰는 시점에 일부 과목이 모자라더라도 편입하기 직전 학기까지 선수과목 요구사항을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으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4-4. 에세이(Essay)와 과외활동(Extracurricular Activities)의 중요성
편입학 전형에서도 에세이 및 과외활동이 차지하는 비중은 낮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왜 해당 학교/학과에 지원하게 되었는지와 함께, 다양한 과외활동 경험, 인생에 대한 개척정신, 흥미거리 등을 자신만의 색깔에 맞게 풀어보도록 합시다 ^_^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 시기 언제 시작하는게 유리할까? ⋆ 유학브레인
미국대학 편입학 지원시기
미국대학교의 편입학 지원은 봄학기(Spring Semester)와 가을학기(Fall Semester)로 1년에 두번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에 따라서는, 1년에 한번 가을학기(Fall Semester)에만 편입생 입학을 허락하고 있는 곳도 있으므로 확인 후 지원해야 한다.
입학시기에 맞춰 전체적인 지원계획을 아래와 같이 스케줄링 해보도록 하자.
Spring Admission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원서접수 시작 원서접수 데드라인
TOEFL 최종점수
반영가능 결과발표
(최종 성적표반영) -> 학기 시작 과목별
학점 인정여부
심사진행
미국대학편입 준비시기 및 합격성공 포인트
Columbia, Cornell, Dartmouth, UC Berkeley, UCLA, USC, Michigan-Ann Arbor, Virginia, NYU, Boston, Rochester, UIUC, Wisconsin-Madison, Penn State–University Park,
Ohio State University, Purdue, U of Washington, UT Austin, Minnesota-Twin Cities,
Indiana, SUNY-Binghamton, SUNY-Stony Brook 등 다수의 학생들을 편입에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대학편입을 위한 적절한 준비시기 및
합격성공 포인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편입 준비시기]*가을학기 – 모든 대학과 모든 전공으로 지원 가능합니다.
마감은 UC계열 대학들은 전년도 11월 30일이고, 그 외 지역은 2월 1일이나 3월 1일이 많습니다.
따라서, 지원대학 결정 및 에세이 작성 준비는 늦어도 전년도 8~9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봄학기 – Top스쿨 또는 일부 전공들은 봄학기 지원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보통 봄학기 지원 마감은 9월 중순 또는 10월 1일입니다.
따라서, 지원대학 결정 및 에세이 작성 준비는 늦어도 5~6월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Credit(학점)]UC계열 대학들 및 일부 대학캠퍼스는 편입 전까지(지원시점이 아님) 60학점 이상
이수해야 하는 것이 의무이지만, 대부분의 대학들은 24~30학점 이상이면 편입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60학점 미만의 경우는 고등학교 성적이 반영될 수 있고 일부 Top스쿨들은 S
AT나 ACT 제출이 의무로 요청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많은 학점을 갖고 있으면 편입지원이 아예 안되거나 심사에 불리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위 학점은 지원대학에서 편입학점으로 인정해 줄 수 있는 학점 기준입니다.
ESL이나 일부 국제학생들만을 위한 과목들은 위 학점에서 제외됩니다.
[GPA(성적)]편입지원을 위해서는 가급적 3.0 이상의 성적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전공에 따라서는 100위권 이내 대학들 중 2.5 정도의 성적만으로도 입학허가 되는 사례가 있지만, 좀 더 랭킹이 높은 대학들로의 편입을 목표한다면 최소 3.0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만약 Top 50위권 이내 또는 경영이나 컴퓨터사이언스, 공학 등 경쟁력이 치열한 전공을
선택할 경우는 3.5~4.0의 높은 GPA가 아니면 편입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입은 GPA만으로 심사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GPA가 낮다고 해서
무조건 랭킹을 낮추어 지원할 필요가 없습니다.
성적이 부족한 경우는 액티비티나 에세이를 잘 준비해 어필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Pre-requisites(선수과목)]English Composition이라고 하는 영어작문 과목 2개는 모든 전공에서 기본이 되며,
Calculus(수학미적분) 및 전공별 요구되는 필수과목들은 대학마다 전공마다 다릅니다.
인문학 전공들은 전공별 요구되는 선수과목들이 특별히 없지만,
경영학이나 사이언스, 공학 등의 전공은 세부적으로 요구되는 과목들이 있기 때문에
이 과목들 이수를 지원대학이 규정한 시기까지 이수되지 못하는 경우는 높은 성적으로도
입학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Top스쿨일수록 선수과목 규정이 까다롭기 때문에
대학 1학년부터 편입컨설팅을 통해 선수과목 체크 및 수강을 해 나가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Essay(에세이)]Common App(공동원서)의 편입생 기본에세이 주제는 왜 편입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것이고
영문 650단어 미만이 분량입니다. 또한, 각 대학별 추가 Statement나 Writing Sample이
있기 때문에 대학에 따라서는 3~4개 이상의 작문이 필요합니다.
UC 공동원서의 경우는 전공 관련해서 어떤 준비를 해 왔는지에 대한 기본에세이와
3개의 선택에세이 각각 350단어로 4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합니다.
에세이 주제 및 분량은 매년 조금씩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지원서가 열리는 시기에 반드시
재확인하고 준비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남의 말을 인용하거나 추상적인 내용의 에세이는
금기되고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풀어나가야 합니다.
또한, 편입생은 신입생과 달리 전공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관심을 표출해 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지원 데드라인 임박해서 준비하기보다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내용을 구성하고
문법이나 표현의 오류가 없도록 전문가 및 원어민의 검수를 받아 제출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Extracurricular-Activitis(과외활동)]신입생뿐 아니라 편입생의 경우도 특히 랭킹이 높은 대학들에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Top스쿨로 지원하는 학생들의 성적은 대부분 다 높기 때문에 변별력을 가질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액티비티입니다. 편입생의 경우도 9학년(중3)부터 기재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대학에 들어와서 활동했던 내용이 더 가중치가 있기 때문에 클럽활동, 봉사활동,
인턴, 아르바이트 등의 활동을 꾸준히 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편입생의 액티비티는 가능하면 지원하는 전공과 연계성이 있는 것 또는
리더쉽을 어필할 수 있는 활동을 추천드립니다.
[TOEFL(영어성적)]많은 대학들은 미국 내 대학에서 2년정도 학업 했고 컬리지 레벨의 영어과목들을 이수했을 경우
영어성적 제출을 면제해 주고 있습니다. 단, Top 30~40위 이내 대학들 중 UC계열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이런 경우라도 공식 영어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보통 iBT 토플 100 이상이 요구되고 있기 때문에 Top스쿨로의 편입을 희망한다면
여름방학을 이용해 토플시험 준비를 꾸준히 해 두어야 합니다.
참고로, Top스쿨 외에 영어성적을 면제해 주지 않는 대학들이 요구하고 있는
토플성적은 보통 79~80입니다.
미국대학편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 유학앤교육 ’ 에서는 편입수속 진행뿐 아니라
대학 1 학년부터 함께 편입을 준비해 갈 수 있는 컨설팅 유학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이나 개별상담은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세요 ~
2021년 미국 대학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들…
인생에 때가 중요하듯, 편입도 그 시기가 중요
9월 학기와 1월 학기 중 어느 때를 선택할 것인가?
2학년과 3학년 중 몇 학년에 옮길 것인가?
미국 대학 편입 문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미국 대학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편입생을 받아들이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에 비해 편입 희망자가 늘어난 것도 큰 원인이다. 그 결과, 미국 대학생의 30%가 입학한 학교가 아닌 다른 대학에서 졸업을 하고 있다.
학생들이 편입을 시도하는 이유는 더 좋은(명성이 있는) 대학, 더 잘 가르치는 대학으로 옮기고 싶은 바람 때문이다.
둘째는 경제적 이유다. 학비를 감당하지 못해, 재정보조를 받거나 학비가 저렴한 대학으로 옮긴다. 오늘은 미국 대학 편입 지원 시기에 대해 짚어 본다. 편입에 대한 문의, 특히 편입 장학금에 대한 문의는 미래교육연구소 전화 1577-6683으로 하면 된다.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가 근무시간이다.
미국 대학 편입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다. 편입은 내년 1월에 할 수 있고, 내년 9월에도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이 잘 준비했느냐와 언제 편입을 할 것인가이다.
2021년 1월에 스프링으로 편입을 하려면 시간이 매우 촉박하다. 상당수 대학이 11월 1일 이미 마감했고 12월 1일에 마감을 한다.
* 인생에 있어 때가 중요하듯이 편입도 그 때가 매우 중요하다
https://www.youtube.com/watch?%20v=Xp-BD4DbrqY
가장 먼저 할 것은 가고 싶은 대학의 내년 1월 학기 편입 원서 마감이 언제인지 파악을 하는 것이다. 연구중심대학, 즉 종합대학들은 10월 또는 11월 1일 마감이 많다. 상당수 주립대학들도 11월 1일 마감이다. 그러나 리버럴 아츠 칼리지 가운데는 12월 1일 마감인 대학도 많다. 아직 준비가 미흡한 데도 꼭 1월 학기로 가려고 한다면 준비를 서둘러야 한다.
11월 1일에 원서를 내려고 하는 학생들은 에세이를 쓰고 추천서를 받는 것이 가장 힘들 것이다. 그래도 시도하려는 학생들이 있다. 12월 편입 원서 마감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은 아직 좀 여유가 있다. 그러나 가급적 빨리 서둘러야 한다.
내년 9월 가을학기로 편입을 하려는 학생들은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를 하면 된다. 가장 먼저 편입을 할 대상 대학을 찾아야 한다. 준비 요소는 여러 가지가 있으면 가장 중요한 것은 학교 성적이다. 일정 성적이 되지 않으면 편입이 힘들다. 3.0 이하인 경우 좋은 대학 편입은 어렵다. 이어서 에세이와 교수 추천서를 잘 준비해야 한다.
만일 가정 형편이 어려워 재정보조가 꼭 필요한 경우라면 편입 대학 가운데 국제학생들에게도 재정보조를 주는 대학을 반드시 찾아야 한다. 그런데 이 정보를 찾기가 보통 학생들은 어렵다. 이 부분은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1학년 신입생에게는 재정보조/장학금을 주면서 편입생에게는 안 주는 대학도 많다. 그러니 지원 대학을 정해 놓고 그 대학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일일이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오랜 경험과 자료가 축적돼 있다. 미래교육연구소의 미국 대학 편입 컨설팅을 받으면 이런 자료를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다.
미국 대학 편입 시기 | [미국 유학] 나에게 꼭 맞는 미국 대학 편입 방법 총정리 – 온라인 세미나 영상 인기 답변 업데이트
We are using cookies to give you the best experience on our website.
You can find out more about which cookies we are using or switch them off in settings.
미국 대학편입을 위해 꼭 알아야 될 내용
매년 에세이리뷰는 미국 대학교 편입(트랜스퍼)을 위한 에세이 첨삭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University of California (UC)계열 편입 지원 원서 에세이 교정 문의가 많은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대학교 편입을 위한 절차 및 지원 학교 선택 방법에 대한 팁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미국 대학 트랜스퍼를 결정하기 전에 고려해야 될 사항과 꼭 알아야 되는 필수 사항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대학에 편입하기 위해 알아야 되는 내용은?
이 질문을 두 가지 관점에서 접근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unity college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4 년제 대학으로의 편입 4 년제 학교에서 다른 4 년제 학교로 편입
1. 4년제 대학 편입을 원하는 커뮤니티 칼리지 (community college) 학생
만약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이고 4년대 대학교에 편입을 원한다면, 커뮤니티 칼리지에 상주하는 트랜스퍼 카운셀러 (academic advisor)와 가능한 빨리 미팅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UC 대학과 같은 일부 대학들은 지원하기 전에 이수해야 되는 많은 요구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커뮤니티 칼리지 편입 전문 카운셀러는 학생들이 4년제 대학에 편입을 위해 전문적으로 상담을 해주는 분들입니다. 카운셀러들은 편입하기 위해 들어야 되는 과목뿐만 아니라 어떤 전공과 부전공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편입 지원서 및 영문 에세이 작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편입을 위해 2년동안 어떤 과외활동을 해야 하는 것이 좋을지도 추천해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카운셀러는 여러분의 편입 절차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칼리지 입학과 동시에 그리고 자주 카운셀러를 만나 상담을 받으세요! (예: 산타모니카 카운셀링 센터)
적극적으로 편입생을 받아들이는 일부 대학은 편입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C 계열의 학교는 캘리포니아 내 커뮤니티 컬리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 Transfer Pathways (특정 전공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로드맵), Intersegmental General Education Transfer Curriculum (수업 선택 가이드). 이러한 자료들을 최대한 활용해보세요!
4년제 대학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커뮤니티 대학을 조사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많은 주에서는 그 주 내의 커뮤니티 칼리지(community college)와 주립 대학간의 특별한 어드미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예는 바로 UC 대학교가 캘리포니아 커뮤니티 컬리지 대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특혜입니다. 캘리포니아 주는 그 주 내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을 위한 Transfer Admission Guarantee (TAG) program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얼리 디시젼 (early decision) 절차와 비슷하게 운영되는데 (마감일: 9월 30일) 학생들이 6개의 UC 대학교 중 하나로 편입하는데 관심이 있는지를 표시하도록 합니다. 관심이 있다고 표시한 학생들은 물론 이 절차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지원 절차 (마감일: 11월 1-30일)를 통해서도 그 외 다른 UC 캠퍼스에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칼리지 (community college)와 4년제 대학 간의 연계 프로그램은 항상 완벽하게 운영되지는 않기 때문에, 편입 지원 시 필요 요건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에 대해 카운셀러와 상의해 보셔야 합니다.
2. 4년제 대학에서 다른 4 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는 학생
현재 재학 중인 대학교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로운 환경을 찾고 계시다면, 새로운 대학으로 편입해 보는 것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원할 학교를 선택하고 이에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많은 준비와 계획이 필요합니다. 4년제에서 4년제 트랜스퍼를 위한 몇 가지 중요한 고려사항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고등학교 시니어 학년때 지원하여 합격하였던 대학에 다시 지원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시 지원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다시 지원 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편입 시기를 고려합니다 . 최적의 편입 시기는 대학교 2학년 말/3학년 초입니다. 1학년 과정 동안 편입하고자 한다면, 실질적으로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학점은 고등학교 때 받은 학점일 것이며 시니어 학년 때 받은 학점이 평가에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고등학교 때 성적이 좋다면, 일찍 편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니어 학년 때 게으름을 피웠다면 대학교에서 첫 2년 동안 받은 학점을 통해 자신이 변하였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로써, 편입하는 학교에서도 자신이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최적의 편입 시기는 대학교 2학년 말/3학년 초입니다. 1학년 과정 동안 편입하고자 한다면, 실질적으로 입학사정관이 평가하는 학점은 고등학교 때 받은 학점일 것이며 시니어 학년 때 받은 학점이 평가에 중요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고등학교 때 성적이 좋다면, 일찍 편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시니어 학년 때 게으름을 피웠다면 대학교에서 첫 2년 동안 받은 학점을 통해 자신이 변하였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로써, 편입하는 학교에서도 자신이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교수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 편입을 위해서는 추천서 (recommendation letter)가 필요합니다. 추천서는 교수님들한테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 이는 지원자가 대학교 레벨의 교과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신빙성 있게 증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수님들께 개인적인 사정으로다른 대학에 편입하길 원한다고 말씀 드리세요 (편입 이유에 대해 너무 자세히 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비난하거나 학교를 싫어한다고 말하는 것은 교수님들께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 편입을 위해서는 추천서 (recommendation letter)가 필요합니다. 추천서는 교수님들한테 받는 것이 바람직한데 이는 지원자가 대학교 레벨의 교과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신빙성 있게 증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교수님들께 개인적인 사정으로다른 대학에 편입하길 원한다고 말씀 드리세요 (편입 이유에 대해 너무 자세히 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를 비난하거나 학교를 싫어한다고 말하는 것은 교수님들께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습니다. 과외 활동에 참여합니다. 학점과 시험 점수와 같은 정량적인 요소가 전부는 아닙니다. 점수가 더 높을수록, 지원한 학교에 합격할 확률이 더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매우 들어가기 힘든 대학교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자원봉사나 인턴십에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에 자신이 다재 다능하게 보일수록 합격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또는 4년제 대학 재학생들이 편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
새로운 환경을 찾고 있다면 다음을 고려해야 합니다.
현재 다니는 학교에 만족하지 못하는 이유는? 이 질문에 대해 곰곰이 생각을 하면, 지원하지 않아야 하는 학교를 찾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애초에 불만족스럽던 학교와 비슷한 환경에 있는 대학교로 편입하려고 한다면, 힘든 편입 과정을 거칠 필요가 있을까요? 편입생들을 선호하는 학교는? 어떤 학교들은 편입생 합격률이 높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대학교들이 편입생을 받는건 대학교의 성장전략이라 발표했습니다. US News & World Report’s list of schools with the most transfer students (2015년 가을학기)를 확인하세요. 만약 미국 시민권이 없는 유학생이시라면 US News & World Report’s list of colleges with the most international students (2015-2016년)를 확인해보세요. 편입하는데 필요한 수업을 모두 이수하였는가? 많은 우수한 학교들은 필수로 들어야 되는 교과과정이나 신입생이 필수로 들어야 되는 표준화된 교과과정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편입 지원자들은 이와 비슷한 교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또한, 대학교 2학년 봄학기 전에 전공을 정해야되기 때문에 지원하는 전공에 해당하는 필수과목을 듣고 해당 전공에 지원하기 위해 필요한 학점을 이수하였는지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성적을 잘 받았는가? 편입생들은 적어도 평균 B 학점을 유지해야 되지만, 경쟁률이 높은 학교들은 이보다 더 높은 GPA를 요구합니다. 때문에 신중하게 교과 과정 계획을 짜야 합니다.학교들이 성적을 보기 때문에 이른바 “easy A” 수업만 들어야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더 어려운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고 충분히 공부할 시간을 갖기 위해서는 스케쥴을 잘 짜야합니다. 특히 전공 필수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 되는것은 너무 당연한 사실이겠죠? 교수들과 수업에 대한 평가를 미리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원하는 방법은?
많은 학교들은 편입 지원의 경우에도 Common Application 시스템을 활용합니다. 만약 이미 이전에 이 시스템을 통해 대학교에 지원한 경험이 있으시다면, 커먼앱 (Common App) 절차에 이미 익숙하실 수도 있습니다. 커먼앱을 사용해보신 적 없으신 분들을 위해 편입 절차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커먼앱 웹사이트에 가입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들을 선택합니다
지원 학교 목록에 선택한 학교들을 추가합니다
일반적인 신상 정보를 채워 넣습니다
성적표와 시험 점수를 업로드하거나 입력합니다
추천서를 작성해줄 사람을 지정합니다
College dean form을 마무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편입 지원 에세이를 업로드합니다
어떤 대학들은 커먼앱과는 별개로 그들만의 고유한 지원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각 대학교의 admission site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또한 각 대학이 언제 편입생들을 뽑는지 어느 학년의 편입생들을 뽑는지를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그 예로, 일부 학교들은 1년 에 3번 (2학년 가을학기, 2학년 봄학기 및 3학년 가을학기) 편입생들을 선발합니다. 또한 일부 학교들은 2학년 편입생만 뽑는 반면, 다른 학교들은 3학년 편입생만을 뽑습니다.
커먼앱 사용 여부에 관계 없이 고등학교와 현재 다니고 있는 대학의 성적표를 보내야 하기 때문에 학교에 성적표를 미리 요청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또한 편입 지원 에세이에서 편입을 원하는 이유와 자신이 왜 그 전공을 선택하였는지에 대해 설명해야 됩니다. 자신의 목표에 대해 작성할 때는 현재 환경에서 자신이 얼마나 발전하였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춥니다. 또한, 에세이에서 학문적인 시야를 넓히고 싶다는 자신의 바램과 도전정신을 강조해야 합니다. 절대로 현재 재학중인 학교에 대해 부정적인 언급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에세이리뷰가 제공해 드린 조언과 설명이 미국 대학교 편입 절차에 대해 여러분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nglish, 简体中文, 繁體中文 버젼도 이용 가능합니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미국 대학 편입 시기
다음은 Bing에서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 캐나다유학
- 영국유학
- 미국유학
- 캐나다
- 미국
- 영국
- 유학
- CANADA
- yt:cc=on
- 편입
- 해외편입
- 편입방법
- 해외대학
- 미국편입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YouTube에서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 대학교 편입 어떻게 해야 유리할까? 편입 시기는? 학점은? – 미국 대학 편입, 영국 대학 편입, 캐나다 대학 편입 장단점 비교 | 미국 대학 편입 시기,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