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 컷 색 보정 |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273 개의 베스트 답변

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파이널 컷 색 보정 –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남시언 콘텐츠랩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36,687회 및 좋아요 591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 파이널컷 강좌 응용편 #42
파이널컷 강좌 응용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오늘 강좌에서는 파이널컷에서 영상의 색보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컬러 커렉션과 컬러 그레이딩이 있는데 둘 모두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개념을 공부해보고 실제로 컬러 커렉션과 컬러 그레이딩도 간단하게 해봅니다!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대단히 쉬워요!
더 많은 파이널컷 강좌도 놓치지마세요!
* 남시언 콘텐츠랩 유튜브 구독하기 : https://goo.gl/4pKUeS
* 파이널컷 배우기(기초) : https://goo.gl/xbSXyF
* 파이널컷 배우기(응용편) : https://goo.gl/6g7Dps
* 어피니티포토 배우기 : https://goo.gl/Vhm2ka
#파이널컷 #색보정 #컬러커렉션 #컬러그레이딩
* 남시언 BLOG : http://namsieon.com
* 남시언 FACEBOOK : http://fb.com/underclub
* 남시언 INSTAGRAM : http://instagram.com/sieon_nam
* 배경음악(BGM) : Artlist(아트리스트) 라이선스 사용 중 → https://bit.ly/2G9AtjQ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FCPX 파이널 컷 프로 X] 색 보정(노출, 색상, 컬러 밸런스) – 나노콛

[FCPX 파이널 컷 프로 X] 색 보정(노출, 색상, 컬러 밸런스). 나노콛 2019. 9. 25. 01:09. 320×100. 영상이나 이미지의 색을 보정한다는 것은.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qzqz.tistory.com

Date Published: 4/26/2022

View: 8827

파이널컷 프로 X 색상보정 방법 배우기 – 문제해결 기록소

드디어 색상보정까지 넘어왔다. 영상편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 중 하나. [view]-[show in viewer]-[veo scopes].

+ 여기에 표시

Source: smilewolf.tistory.com

Date Published: 1/8/2021

View: 5039

파이널컷 다빈치리졸브 연동 색보정 작업 워크플로우 – 남시언닷컴

파이널컷에도 최근에는 컬러보드나 컬러휠처럼 색보정을 위한 기능들이 대폭 추가되긴 했습니다만,. 다빈치 리졸브에서는 훨씬 다양한 색상 관련 기능을 …

+ 여기를 클릭

Source: namsieon.com

Date Published: 10/13/2021

View: 2290

파이널컷에서 색보정을 여러 클립에 넣어주기 #나만의 프리셋 …

파이널컷에서 특정 클립에 한 색보정을 다른 클립에도 넣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것은 바로.

+ 더 읽기

Source: www.park3min.com

Date Published: 4/29/2021

View: 2988

색보정을 다빈치로 하는게 파컷에서 보정하는 것보다 나은 …

색보정을 다빈치로 하는게 파컷에서 보정하는 것보다 나은 만족감을 줄까요? 보통 dslr에서 뉴트럴로 찍고 보정하는데 피부톤 조절이 파컷에서 생각보다 미세하게 …

See also  국제 안전 보건 전시회 |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021 현장실시간 라이브 ! 상위 95개 답변

+ 여기를 클릭

Source: www.facebook.com

Date Published: 11/24/2022

View: 4421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파이널 컷 색 보정

  • Author: 남시언 콘텐츠랩
  • Views: 조회수 36,687회
  • Likes: 좋아요 591개
  • Date Published: 최초 공개: 2019. 5. 2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71GyiB5NIMI

[FCPX 파이널 컷 프로 X] 색 보정(노출, 색상, 컬러 밸런스)

728×90

영상이나 이미지의 색을 보정한다는 것은

촬영 중에 일어난 잘못된 노출이 있는 경우

다른 시간대에 촬영 한 내용을 같은 시간에 촬영한 것과 같은 효과를 줄 때

영상의 색상을 변경해서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색 보정

클립을 가져올 때 색상 밸런스를 분석하게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임포트 창에서 Analyze video for balance color 항목을 체크하면 됩니다.

또는 이미 프로젝트에 배치됐거나, 브라우저에 있는 클립에 색상 밸런스를 분석하게 하려면

해당 클립을 선택하고 파이널 컷 메뉴 – Modify – Analyze and Fix…를 선택하면 해당 클립을 분석합니다.

Modify – Analyze and Fix…

이렇게 분석된 클립은 클립을 선택하고

미리 보기 뷰어 하단에 있는 옵션 메뉴에서 Balance Color을 선택합니다.

Balance Color을 적용한 클립은

해당 클립의 인스펙터에서 컬러 밸런스 항목이 추가됩니다.

여기서 Balance Color 체크를 해제, 체크하면서 컬러 밸런스 적용 클립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클립의 길이가 길거나 용량이 큰 클립의 경우 적용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클립, 이미지 등 색상 정보를 가져올 소스를 가지고

해당 색상 정보를 클립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Match Color…를 선택합니다.

뷰어에 이렇게 두 개의 화면으로 나뉘게 되는데

왼쪽은 색상 정보를 가져올 소스

오른쪽은 적용시킬 타깃 클립입니다.

브라우저나 다른 이벤트의 어떠한 클립도 상관없고

해당 클립에 마우스를 클릭하면 타깃 클립에 적용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사진기 모양으로 변경되어 있음.

색상 정보가 적용이 되었다면 Apply Match 버튼이 활성화되고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에 적용이 됩니다.

왼쪽 클립의 색상 정보로 우측 영상의 색상이 변경되었습니다.

적용이 된 클립은 인스펙터에서 Match Color 항목이 생기며

체크 해제와 체크로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동 색 보정

수동으로 색 보정하는 방법은 칼라 인스펙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Color Inspector

각각의 동그라미는 순서대로

Master – 전역

Shadows – 어두운 영역

Midtones – 중간 영역

Highlight – 밝은 영역

+ 방향 (위쪽)으로 드래그해서 올리면 해당 색상을 추가하며

– 방향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면 해당 색상을 제거합니다.

(* 원을 더블클릭하면 디폴트 값으로 돌아갑니다.)

색 보정을 잘 하려면 영상의 색상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Video Scopes를 선택하면 양쪽에 비디오 스코프가 표시됩니다.

비디오 스코프 창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

0 ~ 33 어두운 영역

33~ 66 중간 영역

66~100 밝은 영역을 나타냅니다.

영상이 재생되면서 이 파형은 재생되는 영상의 색 정보에 따라 변경합니다.

색을 보정할 때는 이 3가지의 파형이 골고루 분포되게 설정하는 것을 목표로 칼라 인스펙터를 조절하면 됩니다.

만약 방송 목적으로 영상 편집을 할 경우

(슈퍼 블랙)-20~0, (슈퍼 화이트) 100~120 영역에 파형이 분포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위의 영역에 파형이 분포되지 않게 하려면 이펙트에서 Broadcast Safe 이펙트를 클립에 적용하면 됩니다.

Broadcast Safe

채도 설정

채도는 칼라 인스펙터에서 Saturation 탭을 선택하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상 조절과 마찬가지로

Master – 전역

Shadows – 어두운 영역

Midtones – 중간 영역

Highlight – 밝은 영역

채도는 벡터스코프를 보면서 조절하면 됩니다.

벡터스코프는 색상 분포와 채도를 동시에 보여줍니다.

채도가 높을수록 분포도가 커지게 됩니다.

방송에 적합한 채도는 스코프에 표시된 사방의 색상을 벗어나지 않게끔 조절해야 합니다.

Broadcast Safe 이펙트를 클립에 적용하면 안전 영역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10시 방향의 대각선의 선은 피부 톤을 보정할 때 사용하는 Skin Tone Indicator입니다.

이 라인에 채도가 분포하게 되면 인종에 관계없이 올바르게 피부 톤이 보정됩니다.

노출 조절

노출 조절은 Exposure 탭에서 가능합니다.

밝기 조절 외에 대비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Shadows와 Midtones를 적절히 조절하면 대비 효과를 만들어 클립을 선명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노출은 웨이브 폼 스코프를 보며 조절하면 됩니다.

노출이 잘 된 영상은 위와 같이 0~100 사이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야 합니다.

방송용 편집 시 Broadcast Safe 이펙트를 클립에 적용하면 안전 영역을 벗어나지 않습니다.

특정 부분 색 보정

컬러 마스크

칼라 인스펙터에서 칼라 보드를 추가합니다.

(색상 관련 조절을 했다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마스크 아이콘을 클릭하고 Add Color Mask를 선택합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스포이트가 되며 영상에서 원하는 색상을 드래그하면 원이 커지면서 비슷한 색상까지고 포함되게 됩니다.

다른 색상을 선택하고 싶다면 다시 스포이트 아이콘을 누르면 마우스 포인터가 스포이트가 됩니다.

선택된 마스크의 범위를 확인하려면 View Masks를 선택하면 해당하는 범위는 뷰어에서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다시 돌아가려면 View Masks를 누르면 되고

색상 조절은 위에서 한 것처럼 조절하면 됩니다.

마스크로 선택된 부분만 색상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색상을 마스크로 지정하려면 칼라 보드를 다시 추가하면 됩니다.

모양 마스크

모양을 맞춰서 마스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마스크의 조절은 각 핸들을 드래그하면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네 방향에 있는 초록색 핸들은 마스크의 크기를 조절하며 Shift 키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비율을 유지하면서 조절되고

⌥키를 누르고 드래그하면 한 면만 조절이 됩니다.

11시쯤에 있는 하얀색 핸들은 마스크의 모양을 직사각형 – 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하면서 적절한 모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바깥의 원은 안쪽 원의 마스크 적용 시 색상 전환을 부드럽게 할지 (넓게 설정) 갑작스럽게 할지 (좁게 설정) 조절할 수 있습니다.

색 보정은 모두 키 프레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728×90

파이널컷 프로 X 색상보정 방법 배우기

반응형

드디어 색상보정까지 넘어왔다.

영상편집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것 중 하나.

[view]-[show in viewer]-

이경로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view 밑에 있는 그래프 아이콘을 클릭해서 옵션을 변경해준다.

채널을 RGB Parade로 바꾼다.

그러고 나서 인스펙터에서 디테일하게 변경을 해주는 방식인다.

노출, 채도, 컬러 순으로 변경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프에 나와있는 값이 0~100사이에서 배치되도록 해야 좋다.

화면이 좁다면

[window]-[show in workspace]-[brower],[sidebar]를 체크해지 한다.

여기까지의 과정이 색 교정작업이라고 한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색감을 조정할 수도 있다.

자신에게 편한 방법을 찾아서 하면 된다.

LUT파일을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색감 필터를 적용할 수 있다.

728×90

반응형

파이널컷 다빈치리졸브 연동 색보정 작업 워크플로우

반응형

파이널컷과 다빈치리졸브를 연동하는 워크플로우를 만들어봅니다. 색보정 작업을 할 때 실무에서 실제로 활용하는 워크플로우입니다.

파이널컷에도 최근에는 컬러보드나 컬러휠처럼 색보정을 위한 기능들이 대폭 추가되긴 했습니다만,

다빈치 리졸브에서는 훨씬 다양한 색상 관련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기본적인 워크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일 먼저 파이널컷에서 컷 편집을 하고 이렇게 컷 편집된 프로젝트를 XML로 다빈치리졸브로 넘긴 후 색보정 작업을 합니다. 그런 다음 다시 이 XML 데이터를 파이널컷으로 가져와서 영상 제작을 마무리합니다.

일단 컷 편집된 프로젝트가 있어야합니다. 컷 편집을 하기 전에 다빈치 리졸브로 넘길 수도 있지만, 되도록이면 컷 편집 후 넘기는게 좀 더 빠르고 수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File – Export XML을 클릭합니다.

XML로 저장할 때 아래쪽에서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신 버전으로 활용하세요.

저장된 XML 파일의 확장자는 fcpxml 입니다.

크기는 매우 작습니다. XML는 단순히 데이터 파일일 뿐입니다.

이제 다빈치리졸브로 넘어가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File – Import – Timeline 을 클릭합니다.

파이널컷에서 저장했던 xml 파일을 불러옵니다.

불러올 때 옵션을 지정해야하는데 이 부분을 신경써서 해주세요.(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상세하게 설명)

다빈치 리졸브에서 불러오면 파이널컷에서 작업했던 내역 모두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면전환효과는 연동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트랜지션은 넣지 않은 상태에서 다빈치 리졸브로 불러오는게 좋습니다.

색보정을 위해 컬러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Clip 을 Timeline으로 바꿔줍니다.

색보정 노드가 사라지면, 새로운 노드를 추가해주고

선을 연결해서 추가해줍니다.

이제 다빈치 리졸브 컬러페이지에서 원하는 색보정 작업을 해줍니다.

색보정 작업이 끝나면, 다빈치 리졸브의 딜리버리 탭으로 이동한 후 파이널컷프로X으로 잡고 저장할 곳을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랜더에 추가해서 저장해줍니다.

이제 다시 파이널컷으로 와서 File – Import – XML을 클릭합니다.

다빈치 리졸브에서 저장했던 XML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제 다빈치 리졸브에서 색보정된 클립들로 파이널컷에서 편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확인해보세요! 🙂

youtu.be/Tb4pQ44W9Pw

반응형

파이널컷에서 색보정을 여러 클립에 넣어주기 #나만의 프리셋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널컷에서 특정 클립에 한 색보정을 다른 클립에도 넣고 싶을 때가 있는데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것은 바로… 나만의 색보정 프리셋 만들기 입니다.

▲영상클립이 있습니다. 저는 같은 파일을 3개로 분할했지만 보통은 독립적인 영상 클립들이 있을거예요.

그 중에서 한 클립에 영상 색보정을 했습니다.

▲ 색보정을 해주었습니다. 색보정은 Cmd+6 단축키 누르면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하단에 Presets 부분을 클릭하신 후 Save Preset을 눌러줍니다.

▲ 프리셋 이름을 정해줍니다. 저는 20170521로 하였습니다.

▲ 프리셋을 열어보시면 맨 하단에 방금 저장한 20170521 프리셋이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영상 클립 선택 후 저 프리셋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

▲ 색보정 프리셋을 적용하겠습니다.

▲ 적용 전

▲ 적용 후

이렇게 나만의 프리셋을 정해놓으면 다른 클립에도 동일하게 색보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인 색보정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빠르크의 3분 강좌” https://www.facebook.com/park3min

티스토리 블로그 https://parkpictures.tistory.com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TheMegapark85

이 게시물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파이널 컷 색 보정

다음은 Bing에서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See also  비비고 김치만두 후기 | 냉동 김치만두 10종 내돈내산 진심 리뷰 ⎮ 오직 맛으로만 평가하는 사심 Zero 블라인드 테스트! 23191 명이 이 답변을 좋아했습니다
See also  남과 여 다시 보기 | [미리보기] \"아슬아슬 선을 넘어, 위험한 사랑에 눈을 뜬\" 남과 여(Man And Woman) 15080 좋은 평가 이 답변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 파이널컷
  • 파컷
  • finalcut
  • 색보정
  • 동영상보정
  • 동영상색상보정
  • 컬러그레이딩
  • 컬러커렉션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YouTube에서 파이널 컷 색 보정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널컷 색보정 쉽게 하는 방법 : 기초 이론부터 활용까지 | 파이널 컷 색 보정,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