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주제를 찾고 있습니까 “여권 사진 안경 –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다음 카테고리의 웹사이트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 에서 귀하의 모든 질문에 답변해 드립니다: https://you.charoenmotorcycles.com/blog/. 바로 아래에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작성자 KTV국민방송 이(가) 작성한 기사에는 조회수 63,408회 및 좋아요 188개 개의 좋아요가 있습니다.
여권 사진 안경 주제에 대한 동영상 보기
여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비디오를 시청하십시오.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읽고 있는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세요!
d여기에서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 여권 사진 안경 주제에 대한 세부정보를 참조하세요
뿔테안경 써도 안되고, 어깨는 수평이여야 하고, 군복은 입으면 안되고!
이렇다 저렇다 너무 깐깐한 여권사진 규정때문에 여권 만들기 참 힘드셨죠?
올해 1월 말부터 몇가지 여권사진규정이 삭제되었습니다! 비교적 완화된 규정을 확인해보세요!
여권 사진 안경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여권 사진 규격 총정리 (옷, 안경, 렌즈, 머리 길이, 눈썹 등)
여권사진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이어야 합니다.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하며, 그리고 최신 모습이어야 하기 때문에 여권발급 신청일 전 6 …
Source: 0muwon.com
Date Published: 9/21/2022
View: 7202
여권사진 규격 정리 – 얼굴, 눈썹, 귀, 안경, 렌즈
복장 관련 · 1. 흰색이나 미색 옷 착용 여부. 여권 사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흰색 의상을 입고 찍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권 사진의 배경이 …
Source: hongejae.tistory.com
Date Published: 2/18/2022
View: 3965
여권 사진 규정안내 – 우리은행
안경 착용사진은 일상생활 시 항상 착용하는 신청자에게만 허용됩니다. 색안경을 착용하여서는 안됩니다. 뿔테안경 착용은 위·변장으로 오인 받아 출입국 시 불편이 초래될 …
Source: spot.wooribank.com
Date Published: 6/29/2021
View: 8820
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여권 사진 안경
주제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을 참조하십시오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댓글에서 더 많은 관련 이미지를 보거나 필요한 경우 더 많은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여권 사진 안경
- Author: KTV국민방송
- Views: 조회수 63,408회
- Likes: 좋아요 188개
- Date Published: 2018. 2. 27.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j0Zp1GbLZmY
여권 사진 규격 총정리 (옷, 안경, 렌즈, 머리 길이, 눈썹 등)
여권은 해외로 나가는 경우 반드시 필요합니다. 통행증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권은 해외에서 본인임을 증명하는 유일한 신분증으로 매우 중요한합니다. 그러나 보니 여권에 사용되는 사진은 규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이에 맞지 않는 사진을 사용하는 경우 여권사진으로 사용을 할수가 없습니다.
여권사진의 규격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정한 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여권사진은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으로 각 나라의 출입국 심사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실제 소지인을 그대로 나타내어야 하며, 변형하여서는 안됩니다.
여권 사진은 크기, 머리길이 ,눈썹, 얼굴표정, 방향, 안경 등 여러가지 규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권사진 규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권사진 규격
1. 사진크기
여권에 사용하는 사진의 크기는 중요합니다. 규격이 정해져 있습니다. 너무 작아서도 안되고, 너무 커서도 안됩니다. 사진 크기 바로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여권사진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이어야 합니다.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하며, 그리고 최신 모습이어야 하기 때문에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이어야 합니다.
여권사진 크기
2. 머리 길이
여권사진 규격 상 머리길이(정수리부터 턱까지)가 3.2 ~ 3.6cm 이어야 합니다. 머리카락을 제외한 머리최상부부터 턱까자의 길이를 의미합니다. 그 길이가 3.2~3.6cm 범위 내여야 합니다. 머리볼륨, 머리카락을 높게 올려 묶은 머리 등 머리카락의 끝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머리카락의 길이가 아닙니다. 착각하기 쉽습니다. 머리길이 측정 예시를 참고하세요.
3. 여권사진 품질 및 배경
일반 종이에 인쇄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으며, 인화지에 인화된 사진으로 표면이 균일하고 잉크자국이나 구겨짐 없이 선명해야 합니다. 포토샵 등으로 수정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배경은 균일한 흰 색이어야 합니다. 배경은 균일한 흰색이어야 하지만, 흰색의 범위가 규정되어 있지는 않으므로 흰색에 가까운 미색 배경은 사용 가능합니다.
사진에 테두리가 없어야 합니다. 다른사람 및 사물이 노출된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물과 배경에 그림자나 빛 반사가 없어야 합니다.
여권사진 품질
4. 얼굴방향 및 표정, 눈썹 등
여권사진에서 얼굴과 어깨는 정면을 향해야 합니다. 측면포즈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입은 다물어야하며 웃거나 찡그리지 않은 자연스러운 표정, 무표정이어야 합니다.
여권사진 눈썹
얼굴을 머리카락이나 장신구 등으로 가리면 안되고 얼굴 전체, 이마부터 턱까지가 모두 나와야 합니다. 얼굴을 작게 보이기 위해 머리카락으로 얼굴 볼, 광대 부위 등 얼굴 윤곽을 가린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헤어스타일로 인해 머리카락이 눈썹을 일부 가리더라도 머리카락 사이로 양쪽 눈썹의 윤곽 및 형태를 명확히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눈동자, 안경, 렌즈 등
눈은 정면을 보아야 합니다.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색의 미용렌즈,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 그리고 선글라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권사진 안경
눈동자 및 안경 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안경테와 안경테의 그림자가 눈을 가린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색의 미용 렌즈,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 그리고 선글라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옷, 의상, 장신구
배경과 구분이 되지 않는 흰색 의상은 착용을 지양하되, 연한색 의상을 착용한 경우 배경과 구분되면 사용 가능합니다. 목을 덮는 티셔츠, 스카프, 목도리 등이 얼굴 전체 윤곽을 가리지 않으면 착용가능합니다.
여권사진 의상
종교적 의상은 일상 생활시 항상 착용하는 경우에 한해 허용되며, 얼굴전체(이마부터 턱까지)가 나와야 합니다. 모자 등으로 머리를 가리면 안됩니다. 목을 덮는 티셔츠, 스카프 등은 얼굴 전체 윤곽을 가리지 않으면 착용 가능합니다. 귀걸이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는 경우 빛이 반사되거나 얼굴 윤곽을 가리지 않아야 합니다.
7. 영아(24개월 이하)
영아의 여권사진도 모든 기준은 성인과 동일합니다. 장난감이나 보호자가 노출되지 않아야 합니다. 입을 다물고 촬영하기 어려운 신생아의 경우, 입을 벌려 치아가 조금 보이는 것은 가능합니다.
여권사진 영아
여권사진 규정과 다를 경우 여권발급이 지연되거나 거부될 수 있습니다. 사진관에서 여권사진 찍는다고 하면 알아서 찍어주긴 하지만 놓칠 수도 있으니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공무원닷컴
이 글의 단축 URL 입니다.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등으로 공유해보세요.
https://0muwon.com/1767
공감클릭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을 ( ♡ ) 클릭 해주세요..!!!
여권사진 규격 정리 – 얼굴, 눈썹, 귀, 안경, 렌즈
여권사진-규격-얼굴-눈썹-귀-안경-렌즈
2018년도 최신 개정된 여권사진 규격 정보에 따라, 현재 사용하시는 모든 여권 사진의 경우 해당 규격에 준하여만 여권 발급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개정된 여권사진 규격 정보에 관한 모호한 점이 많은 관계로 오늘 여권사진 규격과 관련된 정보를 정리하여 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최신 개정된 여권사진 규격 사항의 경우, 엄격했던 여권사진 규정을 완화하는 것이 목적인데요. 세부적으로 어떠한 규정들이 완화가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사진 얼굴 규격
여권사진 규정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얼굴 윤곽 전체가 보여야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유로 얼굴에 관련된 각 신체기관의 노출 정도가 궁금하신 분이 많아서 아래에서 정리를 해봅니다.
1. 얼굴 노출 여부
기본적인 여권사진 얼굴 형태의 경우, 이마부터 턱까지 모든 얼굴 전체가 보여야 하며, 머리카락이 눈 또는 얼굴을 윤곽을 가리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는 여권 국제 표준을 정하고 있는 국제 민간항공기구 규정에 의한 것입니다
여권사진-규격-얼굴
2. 머리 길이 기준
<사진>
여권사진-머리길이-규격
여권사진 규격에서 말하는 머리 길이란 머리카락을 제외한 머리 최상부인 정수리부터 턱까지의 길이를 의미하는 것으로 3.2~3.6cm 이하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묶음 머리(머리 볼륨, 머리카락을 높게 올린 것) 의 경우 머리카락의 끝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3. 이마 노출 규정
앞머리가 이마를 덮는 헤어스타일(뱅헤어 스타일)의 경우에도 이마가 어느 정도라도 일부가 보이는 것이 여권사진 이마 규정입니다. 특히, 이때 눈썹은 전체 윤곽이 보여야 합니다.
4. 눈썹 규정
눈썹은 기본적으로 여권사진에 전체 윤곽이 나타내어야 하는 것이 규정입니다. 다만 안경을 착용하는 경우, 눈썹의 일부만 가린 것은 허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머리카락이 눈썹을 가리는 경우, 머리카락 사이로 양쪽 눈썹의 윤과 및 형태가 아래와 같이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쪽 눈썹은 여권사진에 완벽히 보이고, 다른 눈썹은 반 정도 보이는 것 가능
머리카락이 양쪽 눈썹의 일부를 약간 가리는 경우 가능
앞머리가 이마를 가리는 헤어스타일이라도, 눈썹 전체 윤각이 확인 가능해야 함
5. 귀 노출
우선 자연적으로 머리카락이 귀를 가리는 것은 무방하지만, 머리카락이 얼굴 윤곽을 가리는 것은 불가합니다.
안경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 중 특히 뿔테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2017년까지는 불가능했습니다. 이번 개정으로 인해, 안경에 관한 여권사진 규격 제한이 어느 정도 완화가 되었습니다.
1. 컬러가 들어간 안경 착용 여부
안경 렌즈에 색이 들어간 경우 및 선글라스는 여권사진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만약, 햇볕에 반응하여 렌즈의 컬러가 변하는 변색렌즈 안경의 경우에는 렌즈의 컬러가 무색 또는 투명하게 돌아온 후 촬영하셔야 합니다.
2. 안경테로 눈썹 가린 경우
기본전으로 안경테가 눈썹을 부분적으로 가리는 경우는 허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경테가 눈 또는 눈동자를 가리는 경우는 여권사진 규정 위반입니다.
여권사진-규격-눈동자-가림
컬러 렌즈
우선 여권사진 규정에는 무엇보다 얼굴 윤곽과 눈썹, 눈이 완전 노출되는 것이 기준입니다. 이러한 규정에 의해 가장 만은 궁금증을 갖는 것이 컬러 렌즈 착용 여부입니다.
1. 컬러 렌즈 착용 여부
유색(미색 포함) 렌즈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비록 착용 목적이 시력 교정용이라도 색이 들어간 렌즈는 착용해서는 안 됩니다.
복장 관련
여권사진 촬영 시 가장 많은 혼선을 빚는 것 중에 하나가 착용 복장에 관한 사항입니다. 여권사진 복장 규정에 관한 가장 많은 문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흰색이나 미색 옷 착용 여부
여권 사진의 경우, 기본적으로 흰색 의상을 입고 찍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는 여권 사진의 배경이 흰색을 요구하기에 배경과 구분이 되지 않는 흰색의 경우 최대한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권사진-규격-배경-파란색
단, 이때 연한 미색의 의상을 착용하는 경우, 배경과 구분이 된다면 착용이 가능합니다.
2. 머리띠, 헤어밴드 착용
얇은 머리띠를 착용하고 여권 사진을 착용하는 것은 가능하나, 정수리 부분이 많이 가려지는 두꺼운 머리띠 또는 헤어밴드의 경우 착용하시면 안됩니다.
3. 목을 덮는 의상
목을 덮는 의상(티셔츠, 스카프, 목도리)은 착용 가능합니다. 다만 얼굴 전체 윤곽을 가리는 경우, 착용이 불가합니다.
마치는 글
오늘 여권사진 규격에 관한 문의사항 등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계신 얼굴 규정이나 안경, 렌즈 착용 여부 등의 궁금증도 많았지만, 귀 또는 눈썹의 노출 정도를 모르시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개정 사안은 2018년도에 규정 및 개정되었지만, 아직 해당 사항에 대하여 혼선이 있는 만큼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여권 발급 비용 및 수수료 상세 정리
미성년자 여권 발급 준비물 서류 정리
여권 영문 이름 변경 가능 사유 정리
2018년부터 개정된 여권사진 규정 알아보기
지난번에 여권사진규정과 관련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2017/10/14 – [생활꿀팁] – 여권사진 앞머리 안경 복장 규정
2018년부터는 기존에 까다로웠던 규정 일부분을 완화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번에는 바뀐 부분에 대해서만 중점적으로 포스팅할 예정이니, 기존의 규정과 꼭 비교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2018년부터 개정되는 여권사진 규정
1. 어린이 얼굴크기 규정도 어른과 동일하게 개정
※ 출처 : 외교부 홈페이지
기존에는 영유아의 얼굴길이가 2.3cm ~ 3.6cm 범위 안에 들어가야 했습니다만, 2018년 개정된 규정에는 일반 어른과 동일하게 3.2cm ~ 3.6cm 이내에 들어가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이밖의 영유아의 사진 규정은 모두 성인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사진크기
① 가로 3.5cm, 세로 4.5cm인 천연색 상반신 정면 사진이어야 함. ② 정수리부터 턱까지의 머리길이가 3.2cm ~ 3.6cm 이어야 함. (유아도 동일) ③ 여권발급 신청일 전 6개월 이내 촬영된 사진이어야 함.
2. 뿔테안경도 허용
※ 출처 : 외교부 홈페이지
2017년까지는 두꺼운 뿔테안경은 착용할 수 없었습니다만, 올해 이 조항이 삭제됐습니다. (기존에 뿔테가 아닌 안경은 원래 착용이 가능했구요) 하지만, 뿔테안경을 쓰더라도 안경테가 눈동자를 가려서는 안됩니다.
▷ 눈동자, 안경
① 눈은 정면을 바라보아야 함. ② 머리카락,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불가. ③ 유색의 미용렌즈, 렌즈에 색이 들어간 안경, 그리고 선글라스는 사용 불가(뿔테안경 허용) ④ 눈동자 및 안경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함.
3. 양쪽 귀가 보여야 하는 규정 삭제 ※ 출처 : 외교부 홈페이지
2017년까지는 양쪽 귀가 반드시 보여야 하는 규정이 있었으나, 2018년도에는 이 규정이 삭 제 되었습니다. 선천적으로 귀가 납작하여 잘 보이지 않던 사람들에게는 매우 희소식이네요! 그러나 머리카락이 지나치게 얼굴 윤곽을 가리는 것은 여전히 허용되지 않으므로, 얼굴 윤곽이 잘 드러나게 사진을 찍으셔야 합니다.
▷ 머리모양 및 악세사리
① 모자 착용 불가. ② 목을 덮는 티셔츠, 스카프 등은 얼굴 전체 윤곽을 거라지 않으면 착용 가능. ③ 귀걸이 등의 장신구는 얼굴 윤곽을 가리거나 빛이 반사되면 안됨. ④ 얼굴을 머리카락으로 가리면 안되며, 얼굴 윤곽이 잘 드러나야 함. ( 귀는 안보여도 됨 )
4. 제복 허용 가능
※ 출처 : 외교부 홈페이지
2017년도까지는 종교의상은 일정 조건(일상생활시 착용)하에 허용하였으나 군복, 경찰복 등의 제복은 허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도부터는 제복을 입은 채로 여권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항상 제복을 착용해야 하는 분들께서는 이제는 여권사진을 찍을 때 일부러 일상복으로 갈아입어야 하는 불편함을 겪으시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 의상
① 배경과 구분되지 않는 흰색 의상은 착용을 지양하되, 배경과 구분되면 연한색 의상 착용 가능. ② 종교의상은 일상생활시 항상 착용하는 경우에 한해 허용되며, 얼굴전체가 나와야 함. (제복 가능)
마치며
오늘은 2018년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여권사진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뿔테안경을 사용하셨거나 귀를 보이기 위해 일부러 머리를 넘기는 등 부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사진을 찍으셨던 분들에게는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군인이나 경찰분들도 착용하시던 제복 그대로 여권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한결 편리해졌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여권사진규정!! 안경 착용 규정은?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여권사진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사진 뿔테안경 착용해도 된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마찬가지로 한번 찍으면 오랫동안 바꾸지 못하는 여권사진!! 그래서 그 어느 사진 못지 않게 이쁘고 멋지게 찍고 싶지만 아쉽게도 여권사진규정 상 불가한 항목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외교부에서 조금 완화된 여권사진규정을 발표함에 따라 이제는 여권사진 뿔테안경 착용도 가능해졌습니다.
과거에는 모자, 가발착용, 목걸이, 귀걸이 같은 장신구 착용이 불가하고 평소 착용하는 안경 또한 여권사진 규정위반이었습니다. 심지어 웃어도 안된고 안경을 벗고 찍다 보니 평소와는 다른 인상의 사진이 여권사진이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는 여권사진규정이 대폭 완화가 되었는데요.
외교부가 마련한 새 여권 사진 안내문 중 “뿔테안경 지양 및 눈썹가림에 대한 항목”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위장 및 변장으로 오인 받아 뿔테안경 착용 시 여권신청이 거부당하였지만 새롭게 바뀐 여권사진규정에서는 눈을 가릴 정도의 두꺼운 뿔테안경만 아니라면 허용이 됩니다.
여권사진 안경 찰영 시 눈은 정면을 보아야 하며 안경테 등으로 눈을 가린 사진과 적목현상이 있는 사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뿐만아니라 선글라스 그리고 색이 들어간 렌즈 역시 불가하며 눈동자 및 여권사진안경 렌즈에 빛이 반사되지 않아야 합니다. (안경 알 빼고 촬영하면 됩니다. ㅎㅎ)
이상으로 여권사진 안경 규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키워드에 대한 정보 여권 사진 안경
다음은 Bing에서 여권 사진 안경 주제에 대한 검색 결과입니다. 필요한 경우 더 읽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인터넷의 다양한 출처에서 편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용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주제에 대해 자주 검색하는 키워드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 KTV 국민방송
- 한국정책방송 KTV
- 여권사진
- 외교부
- 해외여행
- 여권
- 여권사진 규격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YouTube에서 여권 사진 안경 주제의 다른 동영상 보기
주제에 대한 기사를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까다로운 여권사진 규정이 바뀝니다! | 여권 사진 안경, 이 기사가 유용하다고 생각되면 공유하십시오,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