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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3 화 아기예수님의 탄생 애니메이션(한국어버전) / Ep03. The birth of a baby Jesus animation with a song! (Korean ver.)
♥ 하나님 말씀으로 키우는 우리아이 미디어 세대인 우리 아이들을 위한 성경 애니메이션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노래와 그림이 가득한 성경 이야기로 다음세대 아이들이 하나님 말씀 안에서 무럭! 무럭! 자라나게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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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후원 : 조이어스 교회, 서범주 권사, 두란노 예수님이랑 나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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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 예수님 탄생 성경 구절 – 주해와 묵상

성탄과 예수님 탄생과 관련된 성경 구절 성탄 관련 성경구절 마태복음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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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exbible.tistory.com

Date Published: 4/2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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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에서 예수님의 탄생 – Also see

성경은 여러 유명 인사들의 출생을 언급하지만 오늘날이 용어는 주로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 과 관련되어 사용됩니다. 예수 탄생. 예수님의 탄생은 마태 복음 1 : 18-2 : 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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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6/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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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과 관련되는 성경구절을 알고 싶습니다. – 월터

예수님 탄생이 하나님께는 영광이요. 사람들에게는 평화의 소식입니다. 예수님은 이와같이 사람들에게 평화를 주려고 오셨습니다. 분쟁이 있는 곳에 화해와 평화를. 다툼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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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23/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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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관한 성경 구절: 예수의 탄생 -> 교회에

[18]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탄생하셨다. · [7] 첫아들을 낳았다. · [1] 예수님께서는 헤로데 임금 때에 유다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셨다. · [1] 그 무렵 아우구스투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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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교리비교<4>] ‘예수 탄생’은 성경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나?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 예수님이 탄생한 성탄절의 의미는 퀴스트에 따르면 성탄절은 인간 역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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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6/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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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 신학]예수 그리스도 탄생관련 성구 모음 – 미션매거진

(2) 그리스도의 탄생 과정 주의 길을 예비할 요한의 탄생 예언(눅 1:5-25) 예수 탄생을 예언받은 마리아(마 1:3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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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issionmagazine.com

Date Published: 5/2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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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와 관련된 이미지 예수님 탄생 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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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예수님 탄생 성경

  • Author: KIB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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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19. 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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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성구] 성탄절 예수 탄생 성경 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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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과 예수님 탄생 관련 성경구절

[주제 성구] 성탄절 예수 탄생 성경 구절

성탄절과 예수님 탄생과 관련된 성경 구절을 한 곳에 모았습니다.

구약의 예언과 성취

여인의 후손으로 오실 것을 예언

창세기 3:15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네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갈라디아서 4: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

시편 2:7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마태복음 3:17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호세아 11:1 이스라엘이 어렸을 때에 내가 사랑하여 내 아들을 애굽에서 불러냈거늘

마태복음 2:15 헤롯이 죽기까지 거기 있었으니 이는 주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 애굽으로부터 내 아들을 불렀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라

아브라함의 후손

창세기 22:18 또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으리니 이는 네가 나의 말을 준행하였음이니라 하셨다 하니라

갈라디아서 3:16 이 약속들은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말씀하신 것인데 여럿을 가리켜 그 자손들이라 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한 사람을 가리켜 네 자손이라 하셨으니 곧 그리스도라

히브리서 11:18 그에게 이미 말씀하시기를 네 자손이라 칭할 자는 이삭으로 말미암으리라 하셨으니

다윗의 후손(자손)

신약에서 ‘다윗의 후손’은 말 자체로 다윗의 후손이란 뜻을 너머선다. 당시 유대인의 왕이던 헤롯 가문은 유대인도 아니고 더더욱 다윗의 후손이 아니다. 중간기의 마카비가문과 하스모니안 왕조 역시 제사장이 왕이되는 어처구니 없는 시대였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스라엘의 진짜 왕은 다윗의 후손이다. 마태복음이 예수 그리스도를 다윗의 후손으로 소개한 이유는 이 때문이다.

시편 132:11 여호와께서 다윗에게 성실히 맹세하셨으니 변하지 아니하실지라 이르시기를 네 몸의 소생을 네 왕위에 둘지라

마 1:1 아브라함과 다윗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라

롬 1:3 그의 아들에 관하여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더 많은 다윗의 후손(자손)은 아래의 글을 참조 바람

임마누엘

이사야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마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베들레헴 탄생

미가 5:2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영원에 있느니라

마 2:5 이르되 유대 베들레헴이오니 이는 선지자로 이렇게 기록된 바 6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누가복음 2장 11절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요한복음 7장 42절 성경에 이르기를 그리스도는 다윗의 씨로 또 다윗이 살던 마을 베들레헴에서 나오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며

라헬의 눈물

렘 31:15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라마에서 슬퍼하며 통곡하는 소리가 들리니 라헬이 그 자식 때문에 애곡하는 것이라 그가 자식이 없어져서 위로 받기를 거절하는도다

마 2:18 라마에서 슬퍼하며 크게 통곡하는 소리가 들리니 라헬이 그 자식을 위하여 애곡하는 것이라 그가 자식이 없으므로 위로 받기를 거절하였도다 함이 이루어졌느니라

그외 구절들

이사야 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이사야 11:1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한 기록

예수님의 탄생 이야기는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 기록되어 있으며, 마가복음과 요한복음에는 기록되지 않았다.

마태복음 탄생 이야기

1:18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1:19 그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그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1:20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이르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하지 말라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1:22 이 모든 일이 된 것은 주께서 선지자로 하신 말씀을 이루려 하심이니 이르시되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1:24 요셉이 잠에서 깨어 일어나 주의 사자의 분부대로 행하여 그의 아내를 데려왔으나

1:25 아들을 낳기까지 동침하지 아니하더니 낳으매 이름을 예수라 하니라

누가복음 탄생 이야기

2:1 그 때에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2:2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이 되었을 때에 처음 한 것이라

2:3 모든 사람이 호적하러 각각 고향으로 돌아가매

2:4 요셉도 다윗의 집 족속이므로 갈릴리 나사렛 동네에서 유대를 향하여 베들레헴이라 하는 다윗의 동네로

2:5 그 약혼한 마리아와 함께 호적하러 올라가니 마리아가 이미 잉태하였더라

2:6 거기 있을 그 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2:7 첫아들을 낳아 강보로 싸서 구유에 뉘었으니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목자들이 예수 탄생 소식을 듣다

2:8 그 지역에 목자들이 밤에 밖에서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2:9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그들을 두루 비추매 크게 무서워하는지라

2: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2:11 오늘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2: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뉘어 있는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2:13 홀연히 수많은 천군이 그 천사들과 함께 하나님을 찬송하여 이르되

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2:15 천사들이 떠나 하늘로 올라가니 목자가 서로 말하되 이제 베들레헴으로 가서 주께서 우리에게 알리신 바 이 이루어진 일을 보자 하고

2:16 빨리 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누인 아기를 찾아서

2:17 보고 천사가 자기들에게 이 아기에 대하여 말한 것을 전하니

2:18 듣는 자가 다 목자들이 그들에게 말한 것들을 놀랍게 여기되

2:19 마리아는 이 모든 말을 마음에 새기어 생각하니라

2:20 목자들은 자기들에게 이르던 바와 같이 듣고 본 그 모든 것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돌아가니라

2:21 할례할 팔 일이 되매 그 이름을 예수라 하니 곧 잉태하기 전에 천사가 일컬은 바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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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절 예수님 탄생 성경 구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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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탄과 예수님 탄생과 관련된 성경 구절

성탄 관련 성경구절

마태복음 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이사야 7:14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를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마태복음 1:23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의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하셨으니 이를 번역한즉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 함이라

누가복음 1:30-33 천사가 이르되 마리아여 무서워하지 말라 네가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느니라 보라 네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어질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왕위를 그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을 왕으로 다스리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누가복음 1:35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성령이 네게 임하시고 지극히 높으신 이의 능력이 너를 덮으시리니 이러므로 나실 바 거룩한 이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어지리라

누가복음 2: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마태복음 2:6 또 유대 땅 베들레헴아 너는 유대 고을 중에서 가장 작지 아니하도다 네게서 한 다스리는 자가 나와서 내 백성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리라 하였음이니이다

마태복음 2: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누가복음 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누가복음 2:31-32 이는 만민 앞에 예비하신 것이요 이방을 비추는 빛이요 주의 백성 이스라엘의 영광이니이다 하니

시편 2:7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마태복음 3:17 하늘로부터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 하시니라

스가랴 9: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시나니 그는 공의로우시며 구원을 베푸시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시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

갈라디아서 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에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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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관한 성경 구절: 예수의 탄생 -> 교회에

“보아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하리라.”하신 말씀이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느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다.’ 는 뜻이다.

주님께서 예언자를 통하여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려고 이 모든 일이 일어났다. 곧

마리아가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여라. 그분께서 당신 백성을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요셉이 그렇게 하기로 생각을 굳혔을 때, 꿈에 주님의 천사가 나타나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여라. 그 몸에 잉태된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었고 또 마리아의 일을 세상에 드러내고 싶지 않았으므로, 남모르게 마리아와 파혼하기로 작정하였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렇게 탄생하셨다. 그분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였는데, 그들이 같이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말미암아 잉태한 사실이 드러났다.

pps-Bible

성탄일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에 대한 구약성서에서의 예언과 신약성서에서의 기록 내용을 알아 봅니다.

워낙 많은 방대한 자료가 있어, 그 중 예언에 관해서는 몇가지만 소개하며, 신약에서의 기록 내용은 제가 제작한 pps-Bible의 마태복음, 누가복음 중에서 해당 슬라이드를 소개합니다.(신약에서 예수님의 출생에 대해서는 마태, 누가복음에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구약에서의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들은

“(창3:15)-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희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사7:14)-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그림 퍼온 곳 ( http://cafe.daum.net/speakjesus )

“(사53:1~6)-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의 보기에 흠모할 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 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미5:2)-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지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

(글-한국 근본주의 대학 선교회 카페에서 http://cafe.daum.net/christopia)

<예수 탄생 교회 15각 은별>

—(중략)—

성경을 읽어보면 구약 시대에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상당히 많은 계시가 주어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알려 주는 몇 가지 성경 구절을 인용해 보겠습니다.

1) 에녹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분명히 알고 있었다(유다서 14-15절).

“아담의 칠세 손 에녹이 사람들에게 대하여도 예언하여 이르되, 보라! 주께서 그 수만의 거룩한 자와 함께 임하셨나니, 이는 뭇사람을 심판하사 모든 경건치 않은 자의 경건치 않게 행한 모든 경건치 않은 일과, 또 경건치 않은 죄인의 주께 거스려 한 모든 강퍅한 말을 인하여 저희를 정죄하려 하심이라! 하였느니라(유 14-15).”

2) 아브라함은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를 기대하며 기뻐했다(요 8:56).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하다가 보고 기뻐하였느니라(요 8:56).”

3) 모세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증거했다(요 5:46).

“모세를 믿었더면 또 나를 믿었으리니, 이는 그가 내게 대하여 기록하였음이라(요 5:46).”

4) 다윗은 그리스도를 가리켜서 주님(Lord)이라고 불렀다.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은즉(마 22:45)…..”

5) 이사야는 그리스도께서 상당히 많은 것을 알고 있었다.

(그림 퍼온 곳 ( http://cafe.daum.net/speakjesus )

* 메시야께서 어둠에 헤메는 백성들에게 빛이 되실 것을 알았다(사 9:2).

* 메시야의 탄생과 그 아이가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임을 알았다(사7:14).

* 메시야가 다윗의 후손이며 영원한 나라를 세우실 것을 알았다(사 11:1-)

* 메시야가 종으로 와서 고난을 받고 백성의 죄를 구속하실 것을 알았다(53장).

* 메시야가 성령을 받고 가난한 자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할 것을 알았다(61:1-3, 눅 4:16-21)

6) 다니엘은 그리스도께서 승천하신 후에 하늘과 땅의 권세를 받는 것을 보았다(단 7:13-14).

“내가 또 밤 이상 중에 보았는데 인자 같은이가 하늘 구름을 타고 와서 옛적부터 항상 계신 자에게 나아와 그 앞에 인도되매, 그에게 권세와 영광과 나라를 주고 모든 백성과 나라들과 각 방언하는 자로 그를 섬기게 하였으니, 그 권세는 영원한 권세라 옮기지 아니할 것이요 그 나라는 폐하지 아니할 것이니라(단 :13-14).”

7) 스가랴는 장차 온 세상이 하나님께서 다스리는 나라가 될 것을 보았다(슥 14:4-9).

—(중략)—

(글-http://www.cyworld.com/ecjiban1970/4004811)

혹시 이런 글 보셨나요? 예수님의 출생과 UFO 이야기?

신약 마태복음의 기록을 보시면

마태복음 1장18절-2장12절.ppsx (약4분 30초)

끝으로 누가복음의 기록을 보시겠습니다.

누가복음-1장-2장.ppsx (약 9분)

성탄절을 맞이하여, 온 세상과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총과 예수 그리스도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아멘~!!!

(pps-Bible 파일입니다.)

00-Bible-Home.ppsx

☞ 2014. 3. 4 New! pps-Bible (파워포인트 쇼로 접하는 성경이야기) & ♪ Ave Maria

☞ 2013. 4. 29. 6시간 20분 대장편 영화 <나사렛 예수>:Jesus Of Nazareth(Full Movie)1977

& 영화 이해를 돕기 위한 4복음서 내용 장별 비교

<네이버 검색 지식에서 퍼온 글 다시 퍼옴>————————————————————————————————–

제1장 예수 성탄 대축일 전야 미사

Ⅰ. 정의 및 유래

성탄 대축일은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리는 전통적인 기념일로 흔히 크리스마스(Christmas)라고 불린다. 이 날은 처음부터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 인간으로 이 세상에 오시어 땅과 하늘, 인간과 하느님을 화해시키셨음을 고백하고 기리는 날이다. 그러므로 성탄 축일은 기쁨과 감사의 축제이다.

대부분의 그리스도교 교회는 이 기념일을 12월 25일에 지내나 예수의 실질적인 탄생일에 관하여 구약전승과 신약성서에는 기록된 바가 없고, 정확한 탄생일이나 교회에서 성탄 축제를 시작한 시기에 관해서도 의견이 일치하지 않고 있다. 326년경에 로마인들의 이교적인 국가 축제일이었던 ‘무적의 태양신의 탄신일’을 그리스도교화하여 성탄 축일로 지낸 것으로 보인다. 354년 로마의 리베리오(Liberius) 교황은 이 태양신에 그리스도를 대치시켜 이 날을 성탄으로 지정하여 그해 로마 축일표에 기록했고, 5세기 초에 이 날을 예수 성탄 축일로 정식으로 선포하였다.

특히 4세기 경에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정하는 이단인 아리아니즘(Arianism)에 대항하여, 성탄 축제를 통해 예수가 하느님의 아들임을 고백하고 정통 교리를 고수하고자 노력 하였다. 이교 의식을 그리스도교화하는 과정에서 이교의 여러 풍습들이 교회 안에 도입되어 동화되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로서, 이는 에덴동산의 생명의 나무를 상징하고 나아가 십자가와 그리스도의 전형 으로서 그 의미가 그리스도교화 되었으며, 어린이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는 풍습은 성 니꼴라오(Nicolaus) 축일에서 유래된 것이다.

Ⅱ. 교회의 가르침 1

그리스도의 탄생은 하느님과 인간 사이의 결합을 의미한다. 이 결합은 인간의 구원을 의미하므로 이날을 ‘그리스도인의 날’이라고도 부른다. 즉 성탄절은 하느님께서 인간에 대한 극진한 사랑을 나타내 보이시려 당신의 외아들을 이 세상에 보내신 날이다. ‘육신을 취하시어'(Incarnatio) 세상에서 우리와 함께 사시다가 수난받고 죽고 부활하셨으며 지금은 아버지와 함께 영광 중에 계시는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의 하느님이시니, 그분의 사랑과 겸손을 배우며 구원의 기쁨을 나누어야 할 것이다

성 탄 절 유 래 성 탄 절( 12 월 25 일) 베들레헴의 예수님 탄생기념교회 초대교회는 예수님의 탄생을 특별하게 날자를 정해 축하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리스도인들은 매 주일 모여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데 중점을 두었기 때문이었다. 많은 사람들은 목자들이 예수님이 탄생하시는 밤에 들판에 있었으므로 이것은 분명히 봄 혹은 여름을 가리킨다고 추측한다. 다른 사람들은 5월20일, 혹자는 4월19일 혹은 20일이라고 주장한다. 물론 5월25일이 가능성 있게 보이지만 그 누구도 명확한 날짜를 알지 못한다. 한편 알렉산드리아의 글레멘트(Clement)는 예수님이 BC 3년 11월17일에 탄생했다고 추정했다. 3세기에 이르러 동쪽에 있는 어떤 교회들은 예수님의 탄생일로 1월6일을 예수님이 자신을 사람들 앞에 메시야로 나타난 “예수 공현(公顯)”으로 축하했다. 그러다가 326년 로마의 콘스탄틴황제에 의해 12 월 25 일을 예수님의 탄생일로 로마의 달력에 처음으로 언급되었고, 350년 줄리어스(Julius)교황은 12월25일을 예수님이 탄생하신 날로 정해 축하하기 시작했으며, 태양의 신을 축하하는 고대 로마의 농신제(農神祭)(12월 17일경)를 포함해 12월에는 가장 중요한 4가지 로마 축제가 모두 12월에 있었다. 고대로부터 로마인들에게는 년 말에 토성을 (Saturn, 추수의 신 ), Mithras( 빛의 신 ) 를 높이는 축제가 있었다 . 북유럽 사람들은 12 월 중순에 추수를 축하하기도 했었다 . 이러한 각종 축제들을 위해 사람들은 특별 음식을 장만했고 , 푸른 나무 잎들로 집을 장식했으며 , 노래를 부르고 선물을 주었었다 . 이러한 풍습들이 서서히 성탄절의 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왔다 . 이러한 당시의 문화 속에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태어남을 축하하는 기독교 축제가 당시의 문화에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졌다. 그리고 기독교가 유럽으로 확장되면서 이교도의 풍습과 겨울 축제가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는 행사에 흡수되었다. 1,100 년 성탄절은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적인 축제일이 되었다 . 그리고 성 니콜라스는 수 많은 유럽 나라들에게 선물을 나누는 상징이 되었다 . 1400-1500 년대에는 많은 미술가들이 예수님의 탄생에 대하여 그림을 그렸다 . 이러한 미술가들의 한 예로 세계백과대사전의 미술부분에 예수님의 탄생이라는 장이 자리잡고 있다 . 1500 년대의 종교적인 운동인 종교개혁 전까지는 성탄절의 대중화는 서서히 성장하고 있었다 . 이러한 운동이 종교개혁을 낳게 했다 . 종교개혁기간 중 많은 그리스도인이 성탄절이 종교적인 관습을 포함하지 않았기에 이교도의 축제일로 전락되는 것을 걱정했었다 . 1644 년 영국의 청교도는 성탄절이 이교도의 축제에서 유래 되었다하여 성탄절을 금지했으나, 바로 Charles ll왕이 즉위하면서 취소 시켰다. 미국에서는 새로운 영국으로 12월25일을 성탄절로 정하고 1800년대까지 지속했다. 1830년대 미국이 영국으로 독립하면서 미국의 그리스도인은 성탄절을 네덜란드와 영국의 전통이 혼합된 성탄절로 지켰다. 그리고 성탄절 나무 장식과 친척과 친구들에게 성탄카드를 보내는 관습이 성탄절의 관행으로 추가되었다 . 많이 알려진 성탄절 노래인 ” 고요한 밤 거룩한 밤 “(Silent Night) 이 대중화 되었다 . 그리고 산타가 성 니콜라스를 대신해 선물을 주고 받게 되었다 . 크리스마스의 연대별 나열 4세기 콘스탄틴황제가 베들레헴에 예수 님의 탄생 교회를 건립했고, 예수 님의 탄생 일을 로마제국의 공휴일로 제정. 로마의 주교는 12월25일을 예수 님의 탄생 을 축하하는 날로 정했다. 터키에 거주했던 니콜라스의 축제일은 12월6일이었고, 그는 선물을 주는 자요 어린이의 수호신으로 알려져 있었다. 6세기 교회는 묵상을 위한 준비를 위해 성탄절 이전 4주일을 따로 구분해 놓았다. 8세기 영국에서 독일로 선교사로 갔던 Boniface는 전나무 장식을 예수 님의 탄생 을 축하는 장식에 추가됨 11세기 ‘Christmas’ 단어가 영국에서 처음으로 사용됨 13세기 문맹자 사역의 Assis 의 France는 예수 님의 탄생 을 전했으며, 사람들의 언어로 카롤송을 가르쳤다. 17세기 크리스마스 나무가 독일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으며, 전통에 의하면 마틴 루서가 처음으로 그리스 마스 나무 장식에 불을 붙였다고 전해오고 있다. 퓨리탄이 제정한 영국의 법에는 12월25일이 공휴일이 아닌 평일이었다. 18세기 헨델의 메시야 곡이 24일만에 작곡되었다. 18세기 중반 -19세기 Albert 왕자가 크리스마스 나무장식을 영국에 소개했고, 크리스마스 카드가 대중적이 되었다. 크리스마스 : 1038 년에 제정된 Christes Masses 절기에서 발전된 Christ Masses 의 줄임말로 Masss는 로마 교회에서 사용되었던 라틴어 “missio”, 혹은 “mittere”에서 유래된 단어로 “보내다”란 뜻을 지니고 있다. 산타클로스 : AD341 에 네덜란드의 Saint Nicholaus 감독의 구제 , 봉사 , 가난한 자에게 재산분배 , 미혼녀의 구제 등에서 출발했다 . 1823 년 ” 크리스마스 전야 ” 의 클레멘트 무어가 처음 사용 . 성탄나무 : 16 세기 마틴 루터( Martin Luther) 가 처음 사용했다 . 성탄 축하 카드 : 최초의 성탄 축하카드는 1843년 영국에서 화가였던 John C. Horsley가 그의 친구 Henry Cole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카드에는 가족들의 파티 장면에 “당신에게 복된 성탄 새해가 되길!”(Ma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to you)이라는 문구가 기록되어져 있었다. 그것이 곧 영어권 전역과 미국에서 대중화 되었다. 결론 : 크리스마스 절기는 성경이나 초대교회에서는 찾아 볼 수 없다 . 단지 오랜 교회의 전통을 따라서 그리스도 예수의 탄생을 축하하면서 그 뜻을 기리는 것은 필요하다. 그러나 현대의 크리스마스는 기독교 절기를 이용해 비그리스도인이 자신들의 장사이속을 챙기려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따라서 그리스도인은 성탄절(Christmas)의미와 의의를 인식하고 그 뜻에 맞는 성탄절을 맞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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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교리비교<4>] ‘예수 탄생’은 성경적으로 어떤 의미가 있나?

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2.23

범죄자 씨로 난 육적 선민 끝내고 하나님 씨로 난 영적선민시대 시작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아담 범죄 이후 만물에게서 떠나가신 하나님께서 다시 천지 만물을 되찾기 위해 6천년 동안 역사해오셨다. 그러나 아담의 범죄한 유전자의 씨로 난 자들은 시대마다 하나님과의 언약을 저버리고 다 배도했다.

이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모세율법으로도 해결하지 못한 죄의 문제를 해결하시고자 범죄한 아담의 씨 곧 육적인 씨로 난 자가 아닌 영적인 하나님의 씨로 난 순수한 하나님 혈통의 자녀를 창조해, 절대 배도하지 않고 영원히 하나님과 함께 살 수 있는 새 나라와 새 민족을 창조하기 위한 새 일을 계획하셨다.

지금으로부터 약 2600년 전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 선지자에게 오셔서 새 일과 두 가지 씨 뿌릴 것과 새 언약을 약속하셨다. 예레미야 31장에 새일 곧 여자가 남자를 안는다는 이 예언은 처녀 마리아가 아들 예수님을 낳아 안는 것으로 성취됐다. 남자를 알지 못하는 처녀의 몸에서 성령으로 잉태 되는 예사롭지 않은 일이기에 새 일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에 성령의 씨로 난 하나님의 아들이다. 또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라 하셨으니 예수님은 말씀으로 나신 분이다. 하나님께서는 말씀의 씨로 나신 예수님에게 함께하셨으니 이 땅의 천국이었다.

아담 범죄 이후 사람들은 사망의 독을 먹은 아담의 유전자로 난 사람들이므로 모두 아담같이 흙으로 돌아갔기에 하나님께서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씨로 난 예수님을 보내셔서 그들을 다시 나게 하고자 하신 것이다. 이러한 재창조를 위해 초림 때 의인 예수님은 십자가를 지시고 피를 흘리셨다. 또 예레미야의 약속대로 예수님은 하나님의 씨 곧 말씀의 씨를 뿌리셨다.

말씀을 받은 사람이 곧 신이며 신의 소생이라 하셨으니 이 씨로 거듭난 자만이 천국의 아들들 곧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그러나 범죄한 이스라엘은 예수님을 영접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육적 선민의 시대를 끝내시고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고 거듭난 자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다. 이들은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난 것이 아닌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다. 또한 씨 뿌리신 예수님께서는 추수하러 다시 오실 것을 새 언약으로 약속하시고 떠나가셨다. 하나님께서는 예레미야에게 약속하신 3가지를 초림 때 예수님에게 오셔서 다 이루셨다.

추수하러 다시 오신다고 약속하신 예수님은 약 2천년이 지난 오늘날 계시록 14장의 약속대로 하나님의 씨로 난 자들을 인쳐서 12지파를 창조하셨다. 추수해 인 맞은 이들을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민족으로 삼겠다 하셨고, 오늘날 그 일을 이루고 계신다.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31장에 하신 예언이 이루어진 나라의 실체는 초림 때 예수님으로 비롯된 영적 이스라엘이며, 이 영적 이스라엘에 뿌린 씨의 열매를 추수해 이룬 나라의 실체가 바로 오늘날 재림 때의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다. 하나님께서 재창조한 12지파는 하나님의 씨로 난 하나님의 자녀들이다. 하나님께서 예레미야 선지자로 약속하신 새 일과 두 가지 씨 뿌리는 일과 새 언약은 결국 계시록에서 완성 된다.

남녀궁합 사람의 씨로 성탄하신 분 하나님이 인간의 몸 입고 오신 것

기성교단 장로·감리교

장로교 A목사

예수는 다윗의 혈통의 피를 이어받은 이스라엘 족속에서 나온 자이다. 예수는 다윗 혈통에서 나온 자요. 다윗의 피를 이어받은 사람의 씨이다. 남자를 상대하지 아니한 여자 혼자의 몸으로 다윗의 피를 이어받을 수가 없으므로 남녀 궁합에 사람의 씨에서 성탄하신 분이시다. 성모 마리아가 남자와 상관없이 성령의 씨가 몸속에 들어가서 아기가 돼 예수님이 성탄 하셨다면 다윗의 자손이 될 수 없으며 예수의 족보가 필요 없게 될 것이 아닌가? 예수의 족보는 하나님→마리아→예수라고 하면 될 것이 아닌가.

감리교 B목사

예수님이 탄생한 성탄절의 의미는 퀴스트에 따르면 성탄절은 인간 역사의 주인공이 교체되는 날이다. B.C와 A.D가 나눠지는 기점이 예수님의 탄생이다. 인류 역사의 주인공이 교체되는 기념의 날이 성탄절이다. 마틴 루터는 성탄절은 율법의 제정자가 오신 게 아니라 생명을 주신 분이 오신 날이라고 했다. 율법은 우리에게 정죄와 심판을 가져다준다. 그런데 예수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러 오셨다.

존 칼빈은 성탄절은 하늘의 왕이 지상의 왕으로 부임하신 날이라고 했다. 게오르규는 성탄절은 하나님의 인간적인 얼굴을 우리에게 보여주신 날이라고 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이셨다. 그러나 우리를 사랑하셔서 인간의 몸을 입고 종의 형체로 이 땅에 오신 줄로 믿는다. 예수님이 곧 하나님이시다.

성탄의 출발은 나자렛이다. 어떤 이스라엘의 역사책에도 나자렛이 안 나온다. 무명의 동네다. 그런데 나자렛에서 성탄절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 지명은 넷째르라고 하는 히브리 원어에서 유래된다. 새싹 줄기라는 뜻이다. 불품 없는 작은 동네가 새싹이 됐을까. 이사야서 11장 1절에서는 이새의 줄기에서 한 뿌리가 나서 결실할 것이라고 했다. 당시 북이스라엘과 남유다가 다 멸망했을 때였다. 이때 이사야 선지자는 하나님 말씀으로 예언했다. 이사야는 때가 되면 메시아를 보내줄 것이라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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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목회, 신학 > 성경연구 등록일 2005-12-20 작성자 없음 () 예수 그리스도 탄생관련 성구 모음 그리스도의 탄생 과정에 대한 예언 및 성취 (1) 그리스도의 탄생 과정에 대한 예언 및 성취

여인의 후손임(창 3:15; 마 1:16,18) :

동정녀 탄생임(사 7:14; 눅 1:34,35)

탄생 시기(단 9:25,26; 눅 2:1,7)

베들레헴에서 나심(미 5:2; 마 2:1)

유아 살해(렘 31:15; 마 2:16-18)

애굽으로 피신함(호 11:1; 마 2:14,15)

(2) 그리스도의 탄생 과정

주의 길을 예비할 요한의 탄생 예언(눅 1:5-25)

예수 탄생을 예언받은 마리아(마 1:30-35)

천사가 요셉에게 마리아의 잉태를 알림(마 1:20-23)

마리아의 찬송(눅 1:46-55)

호적하러 가는 요셉과 마리아(눅 2:1-5)

그리스도라 칭하는 예수의 나심(마 1:16,18)

베들레헴에서 나신 예수(마 2:1)

마굿간에서 태어나신 예수(눅 2:6,7)

유아 살해를 명하는 헤롯(마 2:13)

애굽으로의 피신(마 2:14,15)

(3) 그리스도 오심의 목적

인간의 죄를 담당하기 위함(사 53:11,12)

불법으로부터 구속하시기 위함(딛 2:14)

죄로부터 자유케 하시기 위함(히 2:14-16)

시험받는 자를 돕기 위함(히 2:18)

죽은 자와 산 자의 주가 되시기 위함(롬 14:19)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함(살전 5:9)

화목 제물이 되시기 위함(요일 2:2)

하나님과 인간의 화목을 위함(엡 2:13-16)

율법을 완성케 하시기 위함(마 5:17)

본을 보여 따르게 하기 위함(요 13:14)

아버지를 계시하기 위함(요 14:8-11)

하나님의 뜻을 행하시기 위함(히 10:5-9)

모든 의를 이루시기 위함(마 3:15)

우리의 대제사장이 되시기 위함(히 7:24-28)

(4) 그리스도의 오심의 결과

생명을 얻게 됨(요 20:31)

죄인이 하나님 앞에 나아가게 됨(요 14:6)

하나님과 화목케 됨(롬 5:1,2)

승리의 생활을 하게 됨(고전 15:57)

믿음으로 담대해짐(엡 3:12)

소망을 갖게 됨(히 6:19,20)

찬미의 생활을 하게 됨(히 13:15)

의롭게 됨(고전 6:11)

(5) 성자 그리스도의 생애에 나타난 성부 하나님의 사역

세상으로 보내심(요 3:16)

인치심(요 6:27)

가르치심(요 8:28)

기름부으심(눅 4:18)

명령을 주심(요 10:18)

증거해 주심(요 8:18)

사랑하심(요 10:17)

기뻐하심(마 3:17)

기도를 들으심(마 26:53)

대속물로 주심(막 10:45)

다시 살리심(엡 1:20)

심판주의 자격을 주심(요 5:22)

영광스럽게 하심(빌 2:9-11)

교회의 머리로 만드심(엡 1:22)

(6) 그리스도의 주요 예표자들

제사장 멜기세덱(히 7:1-17)

희생 제물이 되었던 이삭(엡 5:2)

형제들을 구원한 요셉(마 1:21)

선지자 모세(행 3:22)

약속의 땅을 정복한 여호수아(히 4:8)

속량자로서의 보아스(마 20:28)

왕 다윗(눅 1:32,33)

삼일간 물고기 뱃속에 있던 요나(마 12:41)

성전 건축자 스룹바벨(마 16:18)

(7) 그리스도의 재림 방법에 관한 묘사

아버지의 영광으로 오심(마 16:27)

천사들과 함께 오심(마 16:27)

번개의 번쩍임과 같이 오심(마 24:27)

구름을 타고서 오심(마 24:30)

생각지 않은 때에 오심(마 24:44)

홀연히 오심(막 13:36)

승천하신 그대로 오심(행 1:9-11)

죽은 성도들과 함께 오심(살전 3:13)

불꽃 중에 오심(살후 1:7,8)

(8) 그리스도의 성품

다정하심(사 40:11)

온유하심(사 53:7)

정의로우심(사 53:11)

오래 참으심(마 4:1-10)

겸손함(마 11:29)

무죄함(마 27:4)

거룩함(눅 1:35)

순종적임(요 4:34)

사랑이 많으심(요 13:1)

자비와 순결함(히 2:17; 7:26)

(9) 예수의 신분

죄인의 친구(마 11:19)

그리스도(마 16:16)

구속자(마 20:28)

주(막 5:19)

인자(막 8:31)

왕(눅 1:32,33)

하나님(요 1:1,2)

하나님의 아들(요 1:14)

목자(요 10:11)

선지자(행 2:22)

종(빌 2:7)

제사장(히 7:1-17)

(10) 예수가 탄생하신 날에 성도가 해야 할 일

동방 박사와 같이 예수께 예물을 드림(마 2:11)

천사 가브리엘과 같이 예수 탄생을 전파함(눅 1:28-35)

마리아와 같이 예수께 경배함(눅 1:46)

천사들과 같이 예수께 찬송을 돌림(눅 2:10-14)

목자와 같이 예수를 열심히 찾음(눅 2:16)

시므온과 같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눅 2:28-35)

안나와 같이 예수를 사랑함(눅 2:37,38)

세례요한과 같이 예수를 증거함(요 1:14)

(11) 성도가 그리스도를 위해 바칠 예물들

시간의 예물(전 12:1)

물질의 예물(창 43:11)

헌신의 예물(빌 3:7,8)

변화된 생활의 예물(롬 12:1)

봉사와 전도의 예물(갈 5:13)

기도의 예물(계 5:8)

(12) 그리스도를 경배하는 성도의 자세

경외하는 마음을 가짐(시 2:11)

마음과 성품을 다함(수 22:5)

자신의 직분을 지킴(민 18:7)

온전한 마음과 기쁜 뜻을 가짐(대상 28:9)

영의 새로운 것을 섬김(롬 7:6)

(13) 그리스도의 탄생을 찬양하는 이유

인자하심(시 13:6)

거룩하심(시 99:3,5,9)

구원하심(사 61:3)

위대하심(사 24:14)

하나님의 역사(시 9:1,2)

주의 지혜와 권능(단 2:20)

기쁨의 표현(마 26:30)

마땅히 할 바임(시 33:1)

(14) 이웃 사랑의 올바른 태도

자비를 베품(출 22:25-27)

마음으로부터 미워하지 않음(레 19:17)

이웃이 범죄하지 않도록 권면함(레 19:17)

이웃에게 보복하지 않음(레 19:18)

이웃을 업신여기지 않음(잠 14:21)

이웃에게 도움을 줌(사 41:6)

받고자 하는 대로 대접함(마 7:12)

내 몸과 같이 사랑함(막 12:31)

이웃과 함께 기뻐함(눅 1:58)

하나님을 사랑하듯이 사랑함(눅 10:27)

이웃에게 덕을 세움(롬 15:2)

기회있는 대로 선을 베품(갈 6:10)

외모로만 사랑하지 않음(약 2:8,9)

행함과 진실함으로 사랑함(요일 3:18)

(15) 그리스도의 사랑에 대한 묘사

죽음보다 강한 사람(마 8:6)

능가할 수 없음(요 15:13)

억누를 수 없는 사랑(아 8:7)

측량할 수 없는 사랑(엡 3:19)

재물로 살 수 없음(아 8:7)

친밀한 사랑(요 14:21)

희생적인 사랑(갈 2:20)

아버지의 사랑(요 15:9)

끊을 수 없는 사랑(롬 8:37)

이기게 하는 사랑(롬 8:37)

강권하시는 사랑(고후 5:14)

지식에 넘치는 사랑(엡 3:18)

인격적인 사랑(갈 2:20)

불변의 사랑(요 13:1)

KCM기독교정보클럽 이영제 목사 발췌 프린트 메일보내기

키워드에 대한 정보 예수님 탄생 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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