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이미지 저장 | [블렌더] 초간단 렌더링 사진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상위 31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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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간단한 설정을 몰라서 헤맸었는데,, 바로 유튜브 검색하니까 나오더라.. (유튜브 검색만 부지런히 잘해도 ㅋㅋㅋ 많은 시간을 아낄수 있을텐데.. ) F12 를 누르면 렌더링 된 창이 팝업으로 뜬다. 마지막으로 Save as Image 하면 저장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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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렌더링 작업 후 사진파일로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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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 나온 화면 그대로 저장 – 백전백승

그리고 블렌더에서 어떻게 편집하든 F12를 눌러 아래와 첫 번째 화면이 저장됐다. 내가 원하는 것은 작업 화면 그대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니 아래 그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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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in-blog.tistory.com

Date Published: 1/2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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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매뉴얼] 렌더링 해보기 – 네이버 블로그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F3키를 누르거나 UV/Image Editor의 헤더 메뉴에서 Image=>Save As Imag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블렌더의 내부 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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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2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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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 애니메이션을 저장하는 방법 – Wukihow

애니메이션을 비디오 파일로 저장할 준비가되면 Blender의 렌더링 도구를 사용해야합니다. 블렌더 2 단계에서 애니메이션 저장 이미지.

+ 여기를 클릭

Source: ko.wukihow.com

Date Published: 9/2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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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blender 2.9) 투명한 png 이미지 저장 및 해상도 확인 …

ppi (pixel per inch 디스플레이 해상도) dpi (dots per inch 인쇄 해상도). 김프 Gimp. 클립 스튜디오 clip sutdio.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movingtoon2020.tistory.com

Date Published: 7/2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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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 렌더링 영상으로 저장하기

블랜더로 작업한 결과물을 동영상으로 저장한 후에 부분을 캡쳐했습니다. ^^ …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하니 Image에서 FFmpeg Veo를 선택해줍니다.

+ 여기에 표시

Source: leehwalang.tistory.com

Date Published: 7/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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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 보이는데로 렌더링 하기 – 루시라테

추가 편집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뷰포트 렌더 이미지 현재보는 모습을 렌더링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게 viewport render im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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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rucira-tte.tistory.com

Date Published: 5/2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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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초간단 렌더링 사진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블렌더] 초간단 렌더링 사진파일로 저장하는 방법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블렌더 이미지 저장

  • Author: 택형의 초간단유틸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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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11. 19.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m4Pb6qdepoQ

[블렌더] 3D 모델링 투명 배경 PNG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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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모델링 한 것을 투명 배경의 이미지로 저장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근데 블렌더를 처음 이용하면서 이미지를 저장하려고 할때

투명 배경으로 저장하는 옵션이 보이지 않았다. 기본값으로 저장하면 배경이 진회색으로 저장된다.

간단한 설정 하나만 바꿔주면 투명배경 PNG로 이미지를 export 할 수 있다.

블렌더 3D 모델링 한 결과물을 이미지 파일로 저장하고 SNS 같은 곳에 올리거나 할 때 꼭 알아둬야할 기능이다!

1. 원하는 각도로 이미지를 출력하기 위해 Viewpoint 조정

모델링 작업이 완료됬을 때 원하는 각도로 이미지가 렌더링 되기 위해 먼저 뷰포인트 설정 부터 해줘야한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2번으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

카메라 뷰로 가는 키보드 쇼트컷은 Numpad 0 이다.

Numpad가 없다면 상단 메뉴중 View > Viewpoint> Camera 로 가준다.

카메라 뷰포인트

그다음에 키보드 N을 누르면 오른쪽에서 조절해줄 수 있는 패널이 나타난다.

오른쪽에서 View 메뉴로 가서 Camera to View 에 체크 표시 해준다.

그런다음 마우스 스크롤버튼을 이용해 뷰포인트 상자 안에서 각도를 바꿔준다

2. 렌더링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원하는 각도가 나왔다면 렌더링 된 이미지를 저장해주기 전에 투명 바탕의 png 이미지를 출력하기 위해

해줘야할 설정이 있다!

Render Properties > Film > transparency 에 체크 해주면 끝!

이렇게 간단한 설정을 몰라서 헤맸었는데,, 바로 유튜브 검색하니까 나오더라..

(유튜브 검색만 부지런히 잘해도 ㅋㅋㅋ 많은 시간을 아낄수 있을텐데.. )

F12 를 누르면 렌더링 된 창이 팝업으로 뜬다.

Image > Save as 하고 아래 설정처럼 PNG, RGBA 를 선택해준다

마지막으로 Save as Image 하면 저장 완료 !

블렌더를 사용 한지는 이제 1년정도 됬다.

튜토리얼 많이 보면서 따라해봤는데 이제 혼자 간단한 쉐입의 모델링을 하는 거는 감이 조금 잡혔다 ㅋㅋ

다른거 안하고 블렌더만 판다면 더 빠른 속도로 실력이 늘겠지만..

일단 이정도 하는걸로 만족.. ㅋㅋ

나중에 시간적 여유 생기면 캐릭터 모델링을 배워보고 싶기는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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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 나온 화면 그대로 저장::백.전.백.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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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오래전에 적었는데 다시 읽어보니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이 아니면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이해가 될지 모르나 수정한다.

블렌더에서 설정한 작업 화면 그대로 저장하고 싶었으나 렌더링 하면 항상 3차원 보이는 것이 불만이었다. 그 불만을 해결할 방법이 없었다. 그런데 우연히 유튜브 강좌를 보다가 그 방법을 알았다. 그 방법을 적으려 한다. 가령 아래와 같이 작업했으면 Z 축에서 보는 화면만 저장하고 싶다는 말이다.

블렌더를 다루면서 화면에서 작업한 그대로 저장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블렌더에서 어떻게 편집하든 F12를 눌러 아래와 첫 번째 화면이 저장됐다. 내가 원하는 것은 작업 화면 그대로 저장할 수 있는 것이니 아래 그림 두 번째다.

그래서 뷰포인트를 X,Y,Z 등으로 해보고 다양하게 해 봐도 소용이 없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블렌더 강좌를 보다가 아래 그림을 보듯이 Align View > Align Active Camera to View를 하면 화면에 나오는 그대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단축키로는 Ctrl+Alt+Num 0이다.

이것을 몰랐을 때는 작업 화면에 원숭이를 만들고 어떤 화면에서 작업하더라도 F12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온다는 것이 불만이었다. 작업 화면을 조정할 수 있지만 초보자인 나는 힘들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저장을 알았으므로 작업 화면을 Y축으로 해서 편집한 후 렌더링 하면 됐다. 렌더링 화면을 보기 위해 키패드에서 0을 누른 것이 아닌 Ctrl+Alt+0인 Align View > Align Active Camera to View 한 후 최종적으로 F12를 눌러 렌더링했다.

아래 그림 가운데는 단축키 1로 Y축으로 렌더링 화면으로 본 것이 아니다. 단축키로 말하면 Ctrl+Alt+0 으로 본 것이다.

그러면 블렌더에서 처음 작업한 화면에 나온 그대로 텍스트를 만들면 그대로 그 화면이 렌더링된다. 해상도 등을 조절해야 한다. 아래는 그렇게 해서 만든 텍스트다. 2016년에는 이런 방법은 몰라도 아래 그림 두 번째 방법밖에 몰랐다. 그때 이 방법은 알았다면…첫 번째처럼 만들었을 것이다.

포토샵 등 2D 프로그램을 접하다 3D 프로그램을 접하니 작업한 화면 그대로 저장하고 싶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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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매뉴얼] 렌더링 해보기

안녕하세요? fastbird입니다.

오늘은 블렌더에서 렌더링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만든 모델이 없지만 한번 상자라도 렌더링 해보자구요. 🙂 저는 바다를 만들면 띄우려고 오래전에 만들어 놓았던 판옥선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예전에 항해 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고 싶어 했었거든요. 이순신 장군 나오는거로요. ^^



렌더링하기

렌더링이란?

렌더링은 3D 장면을 2D 이미지로 변환하는 과정으로 3D 장면을 구성하는 각 정점Vertices들을 카메라 평면으로 투영하고 빛의 방향과 할당된 재질을 고려하여 최종 색상을 이미지로 만드는 과정을 말합니다.

블렌더에는 3 종류의 렌더링 엔진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하나는 Full Render 라고 불리고 하나는 OpenGL Render입니다. 마지막 하나는 2.61 버전부터 탑재된 Cycles Render Engine으로 상호작용성과 사용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아직도 계속 개발 중에 있습니다. 나중에 이 Cycle Render Engine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사용할 렌더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OpenGL Render는 위의 스크린샷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Full Render를 이용하여 렌더링 하기

단축키 F12를 누르면 Full Render로 이미지 렌더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혹은 속성창 렌더 컨텍스트의 렌더 패널에 있는 Image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렌더링 도중에 중지하고 싶으시면 ESC를 누르시면 됩니다.

판옥선 렌더링



단축키 Ctrl+F12를 누르면 Full Render로 에니메이션 렌더링을 시작합니다. 혹은 속성창 렌더 컨텍스트의 렌더 패널에 있는 Animation 버튼을 누르셔도 됩니다. 렌더링 도중에 중지하고 싶으시면 ESC를 누리세요.

OpenGL 렌더로 렌더링하기

3D View 헤더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카메라 모양의 버튼을 누르거나, 혹은 인포 헤더의 Render 메뉴에 있는 OpenGL Render Image를 누르시면 OpenGL로 이미지 렌더링을 시작합니다.

에니메이션을 렌더링 할 때는 Render 메뉴에 있는 OpenGL Render Animation을 누르시거나 3D View 헤더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판 모양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OpenGL을 이용한 렌더링은 Full Render에 비해 퀄리티가 많이 떨어지지만 렌더링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따라서 에니메이션을 제작할 때 얼추 한번 작업 결과물을 살펴보고자 할 때 사용하시면 유용합니다.

왼쪽은 카메라 아이콘은 한 장의 이미지를 렌더링 할 때 사용하고 그 오른쪽에 있는 버튼은 에니메이션을 렌더링 할 때 사용합니다.

해상도 조절

속성창 렌더 컨텍스트의 Dimensions에서 해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에서는 800×600 사이즈의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큰 해상도는 렌더링 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100%라고 나와 있는 숫자 컨트롤을 이용해서 사이즈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Frame Range는 에니메이션을 렌더링 할 때 사용됩니다.

해상도 조절

출력 포멧과 위치

출력 포멧은 아래 스크린샷을 보시면 PNG로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이미지 포멧인 BMP, DDS, Tga, jpeg나 동영상 포멧인 AVI, H.264, MPEG, ogg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에니메이션의 출력 폴더는 현재 /tmp/로 되어 있는데 이것은 c:\tmp 폴더를 의미합니다. 오른쪽의 폴더 아이콘을 클릭하면 변경 가능합니다.

아웃풋 패널

저장 하기

블렌더는 렌더링 된 이미지를 자동으로 저장하지 않습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F3키를 누르거나 UV/Image Editor의 헤더 메뉴에서 Image=>Save As Imag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블렌더의 내부 파일 브라우져가 열리고 여기서 폴더를 검색하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3D View에서 렌더링 물쳐만 보여지게 하기.

3D View에는 실제로 렌더링 될 물체 뿐만 아니라 카메라나, 그리드, 램프와 같이 단지 편집에 도움을 주기 위한 물체들도 표시 됩니다. 만약 이런 주변 물체들을 화면에 표시하지 않고 최종적으로 렌더링 될 물체만 보고 싶을 때는 속성상자Properties Shelf(마우스 커서를 3D View놓고 N을 누르면 나타납니다.)의 Display패널에서 Only Render 토글 버튼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Only Render를 키면 카메라, 라이트 등의 표시가 사라집니다.

오늘은 렌더링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별 어려운 내용이 없네요. 🙂 다음 글에서는 누구나 알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는 UnDo/ReDo에 대해서, 그리고 알아두면 편리한 몇 가지 옵션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블렌더 blender 2.9) 투명한 png 이미지 저장 및 해상도 확인 (72 ppi 또는 72 dpi)

ppi (pixel per inch 디스플레이 해상도)

dpi (dots per inch 인쇄 해상도)

김프 Gimp

클립 스튜디오 clip sutdio

김프 Gimp 클립 스튜디오 clip studio

블렌더 – 렌더링 영상으로 저장하기

너무 늦은 감이 아주많이 있지만 하루라도 어릴 때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이게 무슨 사진인지 궁금하실 텐데요. ㅎㅎㅎ

블랜더로 작업한 결과물을 동영상으로 저장한 후에 부분을 캡쳐했습니다. ^^

이제부터 열심히 작업한 것을 동영상으로 만드는 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고씽~

열심히 뚜둘뚜둘 마우스, 키보드와 싸워가며 영상을 만듭니다. ㅠㅠ

Render Engine 옆에 Eevee를 체크 해줍니다. 다른 건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에 저는 누르지 않기로 했습니다.

Output 에서 어디에 저장할 지 위치를 정합니다.

동영상으로 만들어야 하니 Image에서 FFmpeg Video 를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Render에서 Render Animation (Ctrl F12) 를 눌러줍니다.

잘 만들어지는지 화면으로 확인 해줍니다.

https://youtu.be/NLoExGQ7F5s

짜자안~~~ 저장된 동영상입니다~

아주 쉽죠?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블렌더에서 보이는데로 렌더링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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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하면 렌더뷰모습이 나옵니다.

블렌더에서 렌더링을 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그런데 가끔은 와이어프레임 자체를 보여주고 싶기도 하고

그림자 효과가 안보이는 모습을 찍고 싶을 때가 있기도 합니다.

물론 스크린샷으로 찍으면 되긴 하지만, 뭔가 깔끔하지 않고

추가 편집을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현재보는 모습을 렌더링 합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게 viewport render image입니다.

오브젝트 모드에서 view – viewport render image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카메라가 찍고 있는 각도로 현재 보이는 모습을 촬영합니다.

왼쪽은 와이어프레임, 오른쪽은 마테리얼 뷰

와이어 프레임 모드인 상태에서 viewport render image를 누르면 왼쪽 사진처럼 나옵니다.

material preview모드는 오른쪽처럼 나옵니다.

viewport shading에서 matcap을 설정 한 후 렌더 사진으로 뽑아 낼 수도 있습니다.

왼쪽은 check_rim_light, 오른쪽은 metal_anisotropic

공부를 위해 정리한 글입니다.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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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에 대한 정보 블렌더 이미지 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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