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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블랙콤카
이번 밀레시안 풀 부스트 이벤트로 블랙 콤보카드를 제작할 수 있네요!
정말 흔치 않은 이벤트이니 꼭 참여해서 좋은 콤보 카드 제작하실 수 있길 바랄게요!
이 영상은 블랙 콤보 카드만 다루는 것이 아닌, 콤보 카드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
4월 정도에 작업해뒀던 영상인데, 그때 사정상 못 올렸던 걸
이번 이벤트를 기회로 재 편집해서 올립니다..!! 🙌

콤보 카드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마비노기 자료] 콤보 카드 – 기본 정보 및 커스터마이징

콤보 카드는 카드에 적힌 순서대로 스킬을 사용하면,. 표기된 수치만큼의 보너스 대미지를 적용받는 것을 말합니다. … 20개 이상 가지고 있으면, 이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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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blog.naver.com

Date Published: 2/4/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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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카드 – 나무위키:대문

카드에 써진 콤보가 많으면 많을 수록, 끝쪽으로 가면 갈수록 스킬들의 대미지 보정은 더 올라간다. +50%도 볼 수 있으니 잘만 사용하면 특히 스매시나 …

+ 여기에 자세히 보기

Source: namu.wiki

Date Published: 10/23/2021

View: 5686

마비노기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가이드 – 파워업

콤보카드란 무도, 그림자 미션 등 각종 미션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로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20가지 콤보카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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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pmer.tistory.com

Date Published: 3/16/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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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 마비노기 블로니 채널 – 아카라이브

콤보 카드에 대해 끄적여 본다너클이라던지 랜스를 생각중이라면장비 장만 전에 콤카작부터 하자콤카 파밍에도 짧은 시간이 걸리는게아니고 짧게는 주 …

+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Source: arca.live

Date Published: 4/26/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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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콤카작) – 판타지라이프

3단 이상 스킬이 한 개 이상일 때 [승단 안내인] NPC와 대화하여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보유중인 콤보카드를 승단 안내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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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ladeca.tistory.com

Date Published: 8/18/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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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카드 | 마비노기 위키 – Fandom

콤보 카드(영어: Combo Card)는 연속기 패턴을 나타내는 것으로, 30일동안 유효한 이 카드는 적힌 스킬 그대로 사용하면 일정 %의 대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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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mabinogi.fandom.com

Date Published: 3/7/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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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 골드 콤보 카드팩 2에서 무엇을 획득할 수 있나요?

스페셜 골드 콤보 카드팩 2 아이템 사용 시 아래 스페셜 골드 콤보 카드 12종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자이언트 종족의 경우 궁수(매그넘샷, 크래시샷)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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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cs.nexon.com

Date Published: 12/19/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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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카드의 모든 것 | 마비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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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콤보 카드

  • Author: 달빛이랑
  • Views: 조회수 21,35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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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7. 3.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tN4M15O1Hc0

[마비노기 자료] 콤보 카드 – 기본 정보 및 커스터마이징

문제는 이게 보너스가 높은 옵션이 출현할 가능성이 낮은 옵션이 출현할 가능성보다 낮습니다.

그러니까, 1%, 3%같은 확률이 나올 확률은 높은데

10% 이상이 나올 확률은 낮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 콤보 카드 커스터마이징 TIP 5 : 고비용 으로 무조건 높은 보너스를 노린다면 상위 단계부터

많은 돈을 투자하여 전체적으로 최대한 높은 배율을 만들려면

상대적으로 시도 횟수가 많아질 수 있는 높은 단계부터 콤보를 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콤보 카드 커스터마이징 TIP 6 : 저비용 으로 평균적으로 높은 보너스를 노린다면 낮은 단계부터

사실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콤보 카드를 재설정할 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5단계에서 시도를 많이 하기가 버거운 분들이 많다는 뜻이죠.

하지만, 낮은 단계는 콤보 카드 전체적으로 영향을 주는 반면 높은 단계는 윗단계만 영향 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콤보 카드의 최대 수치만 보고 콤보카드를 구성할 때

위 그림과 같이, 높은 단계를 중점적으로 배치할 때보다

낮은 단계를 중점적으로 배치하는 것이 평균 대미지에서 더 유리한 모습을 보입니다.

따라서, 낮은 단계(2단계, 3단계)에서 승단 배지를 집중적으로 여러 번 소비하여

낮은 단계의 보너스를 최대한 올리고,

4단계와 5단계의 시도 횟수를 1~2회정도로 최대한 낮추어 구성하는 것이

적은 비용으로 평균적으로 좋은 준수한 수준의 콤보카드를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높은 것부터 구성하는 것이 배지 소비에서 유리하다고 들었는데?

높은 단계부터 구성하는 것과 낮은 단계부터 구성하는 것의 차이를 봅시다.

마비노기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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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비노기 콤보카드란?

콤보카드란 무도, 그림자 미션 등 각종 미션에서 얻을 수 있는 카드로 캐릭터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20가지 콤보카드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한 개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무료 이용자는 콤보카드 획득 순간부터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팩 사용자는 프리미엄 팩 기간동안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또는 콤보카드 연장 팩을 통하여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마비노기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2017년 4월 업데이트로 승단시험 후 3단까지 획득한 스킬 로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을 할 때는 ‘승단 배지’가 필요합니다.

승단 배지는 승단시험에서 3단 기준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승단시험은 캐릭터 별로 하루에 한번 합격 가능합니다.

3.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비용

승단 배지는 거래가 가능합니다. (만돌린 섭 현재 기준 20~30숲)

상단은 콤보 위치에 따른 비용이며, 좌측은 같은 스킬을 몇번 넣었는가에 대한 비용입니다.

같은 스킬을 많이 넣을 수록(ex ALL 파볼트 콤보카드) 많은 승단 배지가 필요합니다.

빨간색은 6콤보부터 커스터마이징을 할 경우 소모되는 배지 수입니다.

3. 좋은 콤보카드를 만들려면

먼저 6단계의 콤보카드를 구하셔야 6콤보의 콤보카드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다시 삽입 할 경우 퍼센티지가 다시 붙습니다.

콤보카드는 각 콤보에서 다음 콤보로 넘어가는 %가 정해져 있습니다.

1→2 : 0~10%

2→3 : 0~12%

3→4 : 0~15%

4→5 : 0~20%

5→6 : 0~30%

1콤보는 커스터마이징 시 원하는 스킬을 넣을 수 있으며, 스킬 변화 뿐 수치의 변화는 없습니다.

2콤보부터는 커스터마이징시 전단계 콤보와의 퍼센티지가 변하게 됩니다.

먼저 이런 콤보카드가 있다고 가정을 합시다. (인벤토리에 굴러다니던 콤보카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빨간색으로 작성된 콤보와 콤보간의 수치차이 입니다.

all 파볼트 콤카를 만들기 위해 1콤보에 파이어볼트 스킬을 넣을 경우

수치는 변하지 않고 파이어 볼트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 카드 2단계에 파이어볼트를 넣고 수치가 5가 떴다고 가정해봅시다.

2번째 콤보가 5%로 바뀌면서 3,4,5,6 콤보의 수치가 떨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때 다음 콤보들 간의 수치차이는 변하지 않습니다.

변하는 것은 전 콤보와의 수치차이 입니다.

1콤보와 2콤보의 수치 차이는 최대 10까지 날 수 있으므로 최대 10을 뽑기 위해서는

파이어볼트를 계속 삽입하여 10을 띄워야 합니다. 물론 승단 배지도 계속 소모됩니다.

모든 격차를 최대로 벌리면 6콤보는 최대 87%까지 뜰 수 있습니다.

4. 승단 배지 비용을 줄이려면

가장 좋은 콤보카드는

6콤보가 원하는 스킬이며, 5콤보와의 격차가 30 가까이 나는 카드 입니다.

그러면 6콤보를 커스터마이징 할 필요가 없으므로, 비용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5콤보가 원하는 스킬이며, 4콤보와의 격차가 20 가까이 나는 카드도 좋습니다.

또한, 모두 같은 스킬로 된 콤보카드를 만들 경우

6콤보로 갈수록 콤보 사이의 폭이 넓어 커스터마이징을 많이 해야합니다.

6콤보를 같은 스킬 6번째로 하게 되면 커스터마이징을 할 떄마다 38개의 배지가 필요합니다.(위의 표 참고)

그러므로, 비용 절감을 위해 6콤보부터 커스터마이징을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면 이런 카드

이 카드는 마지막이 41퍼센트로 최대 87퍼센트에 비하면 낮은 수치로

안좋은 카드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5콤보와 6콤보의 간격이 최대치인 30인 카드로 매우 좋은 카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이 카드의 경우 6콤보를 커스터마이징 할 필요가 없으며, (해서는 안되며)

1,2,3,4,5콤보를 커스터마이징하면 놀라운 수치 변화가 생깁니다.

위 카드의 상승폭을 보자면 이렇습니다.

5→6 폭에 비하면 다른 폭은 형편 없습니다.

여기서 5콤보를 커스터마이징 합니다.

5콤보를 커스터마이징 하면서 4→5의 폭이 변하고

6콤보의 수치가 매우 늘어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약.

원하는 스킬 승단 시험 3단에 합격한다.

6콤보가 원하는 스킬이면서 5콤보와의 수치 차이가 30가까이 나는 카드를 구한다.

5콤보부터 원하는 스킬로 커스터마이징을 한다.

콤보와 콤보 사이의 수치를 확인하면서 계속 커스터마이징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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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 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콤보 카드에 대해 끄적여 본다

너클이라던지 랜스를 생각중이라면

장비 장만 전에 콤카작부터 하자

콤카 파밍에도 짧은 시간이 걸리는게

아니고 짧게는 주단위 길게는

반년이상이 걸린다

콤카유무의 차이는 절벽수준이다

콤보 카드 시스템은 대략 2010년 11월 5일 G13 S2 업데이트에

추가된 실패한 재대로 말아 먹은 시스템이자 BM이였다

그 이유는 골드 콤카를 뺀 나머지 모든 콤카는 올랜덤

그나마 쓸만한 골콤카는 로또 수준의 드랍률이였다

그러다 보니 다들 신경 안쓰는 시스템이였다

지들도 망한걸 늦게나마 알아챘는지 11년 5월 3일 패치로

뒤진 콤카를 살리는 콤카 소생권(?)과 콤카 연장권을

캐시샵에 추가를 하였다 하지만 이병신시스템은 버려지고

14년 소드아트온라인 콜라보로 콤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이벤트를 했는데 이때를 기점으로 콤카 사용이

활성화 되었다 이때 당시 주로 제작한 콤카들은

스매단일 매그넘단일 워캐단일 파볼트단일 이런 콤카

위주로들 제작을 해서 사용을 했다

다만 기간 한정 콜라보이벤트로 인해 당시 이벤트를

안한 유저와 한 유저의 차이는 넘을수 없는 벽 그자체

그러다가 17년에 승단 개편을 하면서 드디어 모든

유저들이 콤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게 되었다

그전엔 돈지랄 or 기간한정으로 그들만의 리그 수준

현시점에서 챙겨야 할것들에 대해 알아보자

그림자 던전이나 아본미션 또는 울라 던전을 돌다보면

아주 낮은 극악한 확률로 골드 콤카를 줍게 될것이다

이중에 쓸만한 것은? 없다 나오는 족족 파기하면 된다

캐시템으로 팔거나 기간한정으로 판매하는

골드 콤보 카드팩에서 나오는 골콤외엔 전부

쓰레기들이다 신경 안써도 된다

그럼 어떤 콤카를 주워서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쓰는가?

블랙콤보카드 같은 이벤트 보상템이 아닌 드랍되는

콤보카드들 중에 마지막 6번째 스킬의 증가률이

30에 가까운 콤보카드 기준으로 제작을 한다

이건 틀린 잘못된 잘못본 콤카의 예시다

5>6의 증가율은 17%짜리이다 6번의 숫자를 보는게 아닌

5>6의 증가치를 봐야한다 저콤카 기준으론 43~48이

나오는 콤카를 기준으로 제작을 했어야 했다

정상적인 콤보 카드로 작업을 했다면

최종 대미지 증가율은 70%이상이 나온다

위 이미지는 승단배지로 최대한 뽑을수 있는 배율이다

5>6의 배율이 20이상이 안뜨기 때문에 최종 스킬의 배율을

30에 가깝게 뽑힌 카드를 기준으로 커스터마이징을 하는거다

커스텀하는 순서는 6번은 드랍으로 나온것을 손대지 않고

5 > 4 > 3 >2 > 1 순서로 작업을 한다 같은 스킬의

갯수가 늘어날수록 소모되는 승단배지의 갯수는 증가한다

그럼 콤카를 사용하는 스킬들에 대해 나열해보겠다

1. 파이어볼트x6 < 죽음 안만들어도 됨 2. 파이어볼x6 < 필수까진 아니지만 방어구에 마공인챈하는것보다 효율좋다 3. 썬더x6 < 특정 던전에서 사용한다 4. 워터 캐논x6 < 핵물총이 가능하다 5. 너클 < 대미지 증가율이 엄청남 필수 위 이미지는 블랙 콤보 카드이다 가장 보편적인 콤보 순서이다 6. 랜스 < 대미지 증가율이 엄청남 필수 블랙콤카의 경우 서샷<랜차 반복의 콤카나 일반 콤카의 경우 랜차6회의 콤카 2종으로 나뉜다 정화에 뼈묻을거 아님 6랜차 가면된다 7.슈러&수폭 < 과거의 잔재 마법사 상향후 없어도 된다 너네는 이런짓 하지 말어라 체인은 굳이 콤카를 안만들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2년전만 해도 스위핑 스피닝등 만들었지만 현시점엔 그저 유틸용도로 전향되어 주무기로 사용되는건 울라정도라 재외했다 주딱이 콤카관련 쓰긴 했는대 난 이거 보여줄려고 어그로 끈거임 계산하기 복잡하면 저거 다운받아서 수치입력해가며 사용하자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콤카작)

3단 이상 스킬이 한 개 이상일 때 [승단 안내인] NPC와 대화하여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가 보유중인 콤보카드를 승단 안내인을 통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 콤보카드는 캐릭터당 최대 20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골드 콤보카드는 커스터마이징할 수 없습니다.

– 3단을 달성한 전투 스킬과 액티브 스킬만 콤보 카드 슬롯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할 수 없는 스킬 – 카운터 어택, 디펜스, 힐링, 데스 마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스킬

재능 스킬명 재능 스킬명 전투 윈드밀 연금술 워터 캐논 매그넘 샷 플레이머 스매시 샌드 버스트 돌진 격투술 연속기 : 대쉬 펀치 크래시 샷 연속기 : 스크류 어퍼 랜스 차지 연속기 : 파운딩 다운 어택 인형술 6막: 유혹의 올가미 마법 파이어볼트 4막: 질투의 화신 라이트닝볼트 슈터 슈팅 러쉬 아이스볼트 크로스 버스터 라이트닝로드 닌자 수리검 폭풍 썬더 수리검 돌진 아이스 스피어 체인 슬래시 스피닝 슬래시 파이어볼

승단 배지를 소모하여 콤보 카드의 슬롯을 원하는 3단 스킬로 교체할 수 있으며, 각 슬롯별로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콤보카드 커스터마이징 UI

※ 콤보카드 슬롯 내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중복되는 만큼 승단 배지 5개가 추가로 소모됩니다.

: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1개일 때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 +5개

: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2개일 때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 +10개

: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3개일 때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 +15개

: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4개일 때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 +20개

: 변경할 스킬과 동일한 스킬이 5개일 때 소모되는 승단 배지 개수 +25개

※ 각 슬롯을 커스터마이징할때 변동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준 %*퍼센테이지)

: 1슬롯 > 2슬롯 (1~10%)

: 2슬롯 > 3슬롯 (1~12%)

: 3슬롯 > 4슬롯 (1~15%)

: 4슬롯 > 5슬롯 (1~20%)

: 5슬롯 > 6슬롯 (1~30%)

키워드에 대한 정보 콤보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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