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유비전 에디터 | 삼국지14: 적벽대전이 대충 망한 뒤 유비전 1화 상위 95개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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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 장효범 (6호 침투부수호자)
▶2021년 4월 16일, 28일, 29일 방송분
#침착맨 #삼국지14 #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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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조조전 에디터(세이브 에디트) 5.6~6.1 모두 적용가능

[삼국지 조조전을 사랑..] 카페로 초대합니다. cafe.naver.com. ※ 주의. 조조전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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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2/1/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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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조전 모드, 삼국지 영걸전 리메이크 에디터 – JJangFree

오래 전에 나왔던, 삼국지 조조전 모드 중 막장조건달님의 삼국지 영걸전 리메이크 에디터입니다. 영걸전 리메이크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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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jjangfree.tistory.com

Date Published: 10/2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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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유비전 에디터 | Koei 영걸전 1599 도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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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5/2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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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자료실 – 삼국지 영걸전 에디터 – 실피르넷

삼국지 영걸전 에디터. 2011.04.14 17:42. 실피르넷 조회 수:38490. 삼국지 영걸전 에디터입니다. heditv30.rar. 첨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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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silpir.net

Date Published: 3/24/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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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영걸전 리메이크 공명전 리파인 플레이 후기 및 에디터 – IT.

영걸전. 삼국지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코에이의 삼국지 시리즈를 한 번쯤을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렸을 때 삼국지 게임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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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5/2/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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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영걸전 에디트 사용 (다운로드) – 뿌뿌의 일상다반사

[ 삼국지 영걸전 에디트 사용 (다운로드) ] 안녕하세요 삼국지 영걸전 에디트 사용법 안내 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는 도스 형태로 제공되는 Edit 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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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hwa2ting.tistory.com

Date Published: 2/9/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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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조조전 에디터 사용법 – 게임팁&공략

삼국지 영걸전 유비레벨 99만들기!(중복??) [8] … Since 2000 Copyright Tooli All Rights Reserved. T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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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Published: 10/20/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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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조조전 치트엔진으로 조작해보기 – 1. 체력과 마나 – 백업

삼국지 조조전 치트엔진으로 조작해보기 – 1. 체력과 마나. NTU 2016. … 삼국지 조조전을 포스팅 하다보면 … 삼국지 (신)조조전/에디트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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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ntru.tistory.com

Date Published: 3/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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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14: 적벽대전이 대충 망한 뒤 유비전 1화

주제에 대한 기사 평가 삼국지 유비전 에디터

  • Author: 침착맨 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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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te Published: 2021. 4. 30.
  • Video Url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VlobBX78_v0

신조조전 에디터(세이브 에디트) 5.6~6.1 모두 적용가능

신조조전 에디터입니다.

본론에 앞서 에디터를 사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되고,

무분별한 에디트 사용은 여러 조조전모드를 만들어주신 제작자님들 대부분 에디트 사용을 지양하고 잇습니다.

이 자료는 스토리는 끝까지 보고싶은데 난이도가 너무 어려워 진행이 안되시는 분들을 위한 자료입니다.

낮은 버전의 에디터를 높은버전의 신조조전에 적용하는 부분이기때문에 꼭 아래 사용법을 지켜주셔야 합니다.

아래는 사용법 동영상입니다.

* 데이터 파일이 패킹된 조조전 모드는 에디트가 불가능합니다.

-사용법 –

자료출처입니다.

http://cafe.naver.com/jojopeople/

※ 주의

조조전 모드는 에디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제작됩니다.

때문에 제작자님들께서는 date 파일을 숨겨 놓기도 합니다.

에디트 자체는 전체적으로 사용가능하나

제작자님이 임의로 데이터 파일을 숨겨놓았다면 재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조전 모드, 삼국지 영걸전 리메이크 에디터

CCZEDITOR 5.6 이고,

5.5E 기반인 영걸전 리메이크도 어느 정도 에디트가 가능합니다. 다른 모드들도, 설정메뉴 아래 버전을 선택해서, 어느정도 에디트 가능합니다. 에디트 하기 전에, 백업은 필수 입니다. 몇군데 추가로 저장하시구요. 특수직업이나 특수한 아이템의 경우, 해당 장수 데이터가 날아가버릴 수 있습니다. 특수직업과 특수아이템이라면, 장수편집.물품편집 같은 cczeditor 에 없는 거가 나오면, 특수직업과 특수아이템입니다. 그건 에디트 되지 않습니다. 방법은 있는데 좀 힘들구요.

특수아이템을 장착하는 장수를 편집하려면, 잠시 빼서 다른 장수에게 끼워준다거나 해야 해당 장수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cczedit에 기본으로 없는 특수직업.특수아이템이 나오면 건드리기 어렵습니다. 사실 특수직업은 장수직업 저 아래.. 이민족이나 백성 이런 이상한 것들로 대체된 직업이 있습니다. 찾기가 좀 어렵습니다.

삼국지 유비전 에디터 | Koei 영걸전 1599 도전기 -02.영걸전 치트메뉴 금단의 비밀 명령어 모드 33C7 답을 믿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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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영걸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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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영걸전 리메이크 공명전 리파인 플레이 후기 및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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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걸전

삼국지와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코에이의 삼국지 시리즈를 한 번쯤을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렸을 때 삼국지 게임을 밤새서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중 참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시리즈가 SRPG 장르로 출시되었던 삼국지 영걸전 시리즈입니다. 일반 삼국지가 일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군주를 골라서 성을 먹고 통일을 하는 게 목적이었다면 이 시리즈는 RPG 요소에 주인공을 중심으로 스토리를 따라가는 전개입니다. 일반적으로 삼국지 원작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약간의 분기점이 존재하며 원작 그대로 스토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영걸전 이후에 공명전과 조조전을 출시 하고 조조전을 마지막으로 후속작이 한동안 없었습니다. 저 역시도 게임과는 멀어져 생활하다가 조조전 관련 검색을 해봤는데 몇 년 전에 넥슨에서 핸드폰 게임으로 조조전 온라인을 출시했었네요. 하지만 작년에 서비스를 종료했더군요.

다른 게임은 없나 봤더니 삼국지 조조전 시스템 기반에 모드 식으로 만든 게임들이 많이 있네요. 참 능력자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영걸전하고 공명전도 조조전 기반으로 새롭게 만든 것이 있더군요. 마침 검색을 하다 보니 영걸전 리메이크와 공명전 리파인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서 한번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영걸전 리메이크 초기화면

조조전 모드 게임들도 신조조전 기반이라고 해서 버전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한 영걸전 리메이크는 만들어진지 꽤 돼서 옛날 버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플레이 도중 튕김 현상이 아주 심해서 플레이 중간중간 세이브는 필수였습니다. 원작인 영걸전이 워낙 고전게임이다 보니 조조전 기반인 리메이크는 그래픽은 훨씬 좋아졌으며 영걸전의 세세한 부분을 조조전으로 많은 부분 옮겨 놓았습니다. 대신 조조전 시스템이다 보니 원작과는 다르게 바뀐 점도 많이 있습니다. 조조전 까지 플레이를 해보신 분은 거부감 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원작 영걸전을 플레이해보셨던 분은 나름 추억을 되새기면서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공명전 리파인 초기화면

영걸전 리메이크에 이어 공명전 리파인도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찾아보니 공명전 리메이크도 있는데 리파인은 좀더 최신 신조조전 모드 기반으로 만들어진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튕김 현상도 없고 일반 조조전에는 없던 공훈 모드 같은 추가된 기능들을 지원합니다. 특히 배속 설정이 가능해서 게임을 빠르게 진행도 할 수 있습니다. 이 배속 기능은 저한테는 아주 유용하더군요. 기억으로는 원본 공명전은 난이도가 낮아 너무 쉬웠던 것 같은데 공명전 리파인은 꽤 난이도가 있습니다. 특히 적으로 곽회와 장합이 나오는 시점부터는 어렵더군요. 장합 같은 경우는 활을 사용하는데 바로 앞도 공격할 수 있는 사기성을 보여줍니다. 원작에 없던 방통을 살리는 루트도 2회 차 플레이부터 가능한데요. 이 부분은 원작에 없던 부분이어서 정말 참신한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게임할 시간이 많지 않다보니 빠른 진행을 위해 에디터를 살짝 사용해 봤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보니 에디터가 있긴 하네요. 저는 위에 링크에서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저는 영걸전 리메이크는 에디터가 잘 되는데 공명전 리파인 같은 경우는 버전이 높아서 그런지 에디터가 잘 안되네요.

공명전 리파인은 에디터로 세이브 파일은 찾을수가 없어서 세이브 파일 에딧은 안되고 Data.e5 파일을 불러와도 초기 화면에 에러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에러를 무시하고 아이템과 병종 정도는 에딧이 가능합니다. 조운의 무기인 호룡담의 공격력을 좀 더 강하게 한다던지 흡혈 공격 같은 원하는 특수 능력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일부 능력치는 에딧이 가능해서 난이도 때문에 진행이 어려울경우 도움이 됩니다. 모든 게임이 그렇듯이 너무 많은 에디트는 게임의 재미를 크게 떨어뜨리니 적당히 에디트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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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국지 조조전 에디터 사용법

①삼국지조조전을 키지말고 에디터 먼저 킨다.

②그럼 세이브파일인가 먼가가 나온다.

③거기서 자기가 지금하는 저장한 세이브파일 번호가 만약 1번째에 저장했으면 에디터에서는 0을 선택한다.

④장수데이터를 누른다.

⑤자기가 하고 싶은 장수들을 찾은다음 렙.무기.무기렙.방어구.방어구렙.보조도구.부대속성 등을 바꾼다.

(((물론 소지/도구상황에 들어 가면 도구의 개수와 사실/가상모드 컨트롤을 조절 할 수 있다.))))

만약 유비를 얻고 싶다면 장수데이터에 들어가 S를 눌러 바꾼다.

물론 무적을 누르면 무적이 되는 건 아니고 최대의 공격력(250).체력(500).마력(250)등이 된다.

그리고 허접을 누르면 다 10이 된다 ((ㅜㅅㅜ))

TIP!!!

에디터로 상대편을 허접으로 만들면 그상대가 나오는 전투를 쉽게 깰 수 잇다+_+!!

TIP2!!!

생존/등용은 아군 사망/미등용은 적이다.

TIP3

전투출전부대수는 가능하면 건드리지 말자!!

건드리면 버그(?)가 일어나드랑-ㅅ-;;

TIP4

메뉴얼은 아무 필요 없따-ㅅ-ㅋ

출처: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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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업 :: 삼국지 조조전 치트엔진으로 조작해보기

삼국지 조조전을 포스팅 하다보면

스샷을 찍기 위해 여러가지 조건들을 강제로

발생시켜야 했는데, 이를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건드렸던 코드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실제로 쓰진 않았지만 가장 기초가 되는 작업인

체력과 마나를 수정하는 법을 알아보자

접기

포스팅을 하기 위해 맵을 하나 불러와야 했는데, 모든 세이브가 오장원 전투2라서

어쩔 수 없이 이 전장을 불러왔다

곶통을 받으실 분은 곽가 ^ㅅ^

우선 치트엔진을 켜서 삼국지 조조전 프로세스를 잡아준다

치트엔진이 없다면

http://blog.naver.com/5169546/220207443109

에 들어가서 설치 후 따라한다

조조전 프로세스가 잡힌 것을 확인하고…

곽가의 체력인 242를 검색해본다

값이 여러개가 뜨는데

이제 하나 하나 확인해가며 곽가의 데이터인지 확인해야 한다

맨 윗 값부터 browse this memory region을 눌러서 메모리 창을 띄워보자

그럼 이런 창이 하나 뜨는데

네모 친 값에만 값이 쓰여 있고 맨 오른쪽 네모에는 03 03 03 03 03 03이 있는 메모리값을

찾아야 한다

위의 값처럼 다른 조건들이 보인다면 그 값은 패스하고

밑에 사진처럼 나올 때까지 메모리창을 띄워본다

그런 메모리값을 찾았다면 이제 왼쪽 맨 위 값을 더블클릭 해서

값을 수정해본다

나같은 경우는 소심하게 1증가시켜서 242 -> 243으로 값을 바꿔봤다

그리고 곽가를 다시 보면… 현재 체력값이 243으로 늘어나있다!!!

찾고자 하는 값을 제대로 찾았다

나는 편의를 위해서 위에 찾은 저 메모리 주소값을

전투 중에 적용되는 메모리 값이라고 해서 “전투값” 이라고 명명하겠다

이제 곽가의 전투값에서 건드리면 체력이 변하던 값을 우클릭하고

add this address to the list를 누른다

그럼 이런 창이 뜨는데 그냥 ok 누른다

다시 치트엔진을 보면 아까 그 값이 밑에 목록에 등록되어 있는데

우선 type값에 byte를 더블클릭해서 4byte로 맞춰준다

4byte로 설정이 바뀐 걸 확인하고

value에 243을 더블클릭해서 1로 바꿔보면

곽가가 갑자기 죽어간다

최대값은 저만큼

곽가의 체력을 최대값으로 바꿨을 때의 전투값이다

체력값의 타입을 1byte에서 4byte로 바꿨기 때문에

네번째 칸까지 체력값으로 쓰고있는 것이다

그럼 그 옆에 AE가 마나라는 것은 통밥으로 때려맞힐 수 있지만

그래도 검증을 해보기 위해 AE값을 더블클릭해서 아까와 같은 과정을 거쳐봤다

현무를 1억번을 써도 마나가 700만이 남는 괴랄한 수치가 됐다

이제 체력을 통해 찾아낸 “전투값”에서 다른 것도 변경해볼 생각이다

키워드에 대한 정보 삼국지 유비전 에디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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